Barista7

영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파이어 사가 스토리(Eurovision Song Contest: The Story of Fire Saga)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를 소재로한 코미디 영화다. 원래 2020년 5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일정에 맞추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2020년 대회가 취소되면서 영화의 공개도 연기되어 6월 26일에 공개된 것이라고 한다.

 

라르스 에릭송(윌 페렐)과 시그리트 에릭스도티르(레이첼 맥아담스) 파이어 사가라는 밴드를 만들고,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기위해 곡을 쓰고 연습한다. 파이어 사가는 운좋게 아이슬란드 송 콘테스트에 참가하게 되지만, 큰 실수를 하며 조롱거리가 된다. 하지만 출전 가수들이 폭발사고로 라르스와 시그리트가 국가 대표로 선정된다.

 

준결승 경연대회에서 준비한 노래를 부르는데, 시그리트의 스카프가 무대장치에 빨려들어가면서 엉망이 된다.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 노래를 끝까지 부른다. 관객석에서 웃음소리에 실망한 라르스는 준결승 결과를 확인하지도 않고 아이슬란드로 돌아가버린다. 하지만 뜻밖에도 아이슬란드가 점수를 받으며 결승 진출국으로 선정된다. 시그리트는 홀로 남아 결승 경연을 준비하게 된다.

 

뒤늦게 결승진출 소식을 듣게된 라르스는 결승전이 시작될때 공연장에 도착하게 된다. 파이어 사가는 우승곡 대신 시그리트가 만든 노래 '후사비크(HUSAVIK)'를 부르게 된다. 곡을 바꾸었기 때문에 실격이 되었지만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해준 파이어 사가는 아이슬란드로 돌아온다는 내용이다.


B급 코미디 영화라 그저 그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재미와 감동이 있어서 좋았다. 아이슬란드의 배경도 좋고, 화려한 무대영상이 실제 경연대회 보는듯 했다. 그리고 파이어 사가 밴드가 부른 노래도 좋아서 몇번씩 다시 들었다. 이런 영화는 극장에서 큰화면과 음향시스템으로 보았으면 더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언제까지 우물 안에서 놀 텐가!
스타를 꿈꾸는 시골 가수 두 명이 세계적인 음악 경연 대회에 나간다.
판은 커졌는데, 무대에선 실수 연발. 그래도 우리 한번 잘해보자고.

 

 

 

 

 

 

 

 

 

 

 

 

영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파이어 사가 스토리(Eurovision Song Contest: The Story of Fire Saga,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592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파이어 사가 스토리(Eurovision Song Contest: The Story of Fire Saga)

 

 

- 2020 제작
- 미국, 코미디
- 2020.06.26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2분
- 감독 : 데이빗 돕킨
- 출연 : 윌 페렐, 레이첼 맥아담스, 피어스 브로스넌, 댄 스티븐스

 

 

 

레이첼 맥아담스(시그리트 에릭스도티르 역)
윌 페렐(라르스 에릭송 역)
피어스 브로스넌(에릭 에릭송 역)
댄 스티븐스(알렉산더 렘토프 역) : 러시아 가수
제이미 드메트리우(케빈 스웨인 역)
데미 로바토(카티아나 역)
올라푸르 다리 올라프손(닐스 브롱거스 역) : 아이슬란드 공영 방송국 회장
미카엘 페르스브란트(빅토르 카를로손 역) : 아이슬란드 중앙은행 총재
멜리산티 마후트(미타 제나키스 역) : 그리스 가수
요이 요한손(요른 역)
비외른 흘리뉘르 하랄드손(아르나르 역)
그레이엄 노튼(그레이엄 노튼 역)
존 코프타자레나(코린 블라드비치 역)
엘리나 알미나스(사샤 모레 역)
엘린 페테르스도티르(헬카 역)
크리스토퍼 제퍼스(조니 존 존 역) : 스웨덴 가수
레베카 해로드(브리트니 역)
바비 락우드(제프 역)
엘레아노 윌리엄스(젠 역)
비에른 스테판손(이안 역)
터마스 레마퀴스(일레스 역)
요하네스 하우쿠르 요하네손(요한스 역)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파이어 사가 스토리(Eurovision Song Contest: The Story of Fire Saga) 줄거리

 

 

[ 1974년 4월 6일 ]
- 아이슬란드 후사비크(HUSAVIK, ICELAND) -
에릭 레익송(피어스 브로스넌)은 이웃과 함께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를 본다. TV에는 아바가 워털루 노래를 부른다. 라르스는 아바의 노래를 듣고 TV앞으로 간뒤 춤을 춘다. 시그리트도 라르스와 함께 춤을 춘다. 사람들은 라르스와 시그리트를 보고 웃는다. 라르스는 사람들을 돌아보며 언젠가 유로비전에 나가서 우승할거라며 비웃지 말라고 말한다.

 

 

 

 

 

 

[ 현재 ]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새로만든 노래를 함께 부른다. 시그리트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이 노래를 부르자고 말한다. 그러자 라르스는 '더블 트러블'을 불러야 한다고 말한다. 아빠 에릭은 전기 좀 아끼라며 소리친다.

 

 

 

 

 


집으로 돌아간 시그리트는 엄마와 얘기나눈다. 엄마 헬카(엘린 페테르스도티르)는 시그리트가 어릴때부터 라르스에게 빠졌고, 라르스가 시그리트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자신이 어릴때 말도 못했는데 라르스 노래를 가르쳐준 후로 말을 했다고 말한다.

 

 

엄마는 시그리트에게 진정한 예술은 머리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마음속에서 나오는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누구나 마음속에 스페오르그 노트가 있는데, 그걸로 진정한 모습을 표현할 수 있다며 라르스와 노래 부르는 것은 택도 없다고 말한다.

 

 

 

 


에릭은 라르스와 함께 아내 묘지를 찾아간다. 에릭은 은행에서 연락왔는데, 집과 낚싯배 중에 하나를 팔아야 한다고 말한다. 에릭은 집을 팔거라며 라르스에게 유치한 꿈은 버리고 엄마가 바라던 모습으로 살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라르스가 일하는 곳으로 찾아와 아빠는 괜찮은지 묻는다. 라르스는 아빠가 집까지 팔고 쫓아내려한다고 말한다. 라르스가 주차 위반 딱지를 끊는 순간 올라브가 나타나며 하지말라고 말한다. 올라브는 와이퍼에 끼워진 전단지를 확인한다.

 

 

라르스는 오늘 선장 갤러리에서 공연할 거라고 말한다. 올라브가 파티에는 갈거지만 주차 위반 벌금은 내지 않을 거라며 찢어버린다. 올라브는 아버지 보기에 부끄러운줄 알라고 소리치며 가버린다.

 

 

라르스는 아빠가 '바보같은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 나가겠다고 인생을 허비했다, 결혼도 안하고, 애도 없고, 꼴이 우습다'라 했다고 말한다.

 

 

 

 

 

 

- 마을 술집 -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선장 갤러리에서 공연을 한다. 라르스가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출전곡을 부르겠다고 하자 사람들은 '야야딩동'을 부르라고 소리친다. 라르스는 한숨을 쉬며 '야야딩동' 노래를 부른다.

 


라르스가 더는 못하겠다며 밖으로 나온다. 올리브는 라르스에게 빨리와서 '야야딩동'을 부르라고 소리친다. 라르스는 잠깐 쉬는거라며 부르겠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어젯밤에 요정들한테 도와달라 했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요정 같은거 안믿는다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자꾸 그런말 하면 요정들이 가만 안 있는다며 입을 막는다. 라르스가 이세상에 요정은 없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요정의 도움으로 대회에 나가는게 아니라 노래가 완벽해야 나갈 수 있는거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요정이 도와줄거라고 말한다.

 

 

 

 

 

 

-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공영방송국 -
방송 관계자들은 카티아나의 영상을 함께 본다. 아이슬란드 공영 방송국 회장 닐스 브롱거스(올라푸르 다리 올라프손)는 카티아나의 목소리도 좋고 노래도 훌륭하다고 말한다. 닐스는 60년 역사상 최초로 아이슬란드가 유로비전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 거라며 기뻐한다.

 

 

 

 

 

아이슬란드 중앙은행 총재 빅토르(미카엘 페르스브란트)는 무거운 표정으로 카티아나가 우승하면 아이슬란드에서 내년 대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말한다. 케플라비크에는 큰 대회를 개최할 사회 기반 시설이 없고, 주최 비용 때문에 아이슬란드가 파산할지도 모른다고 걱정한다.

 


닐스는 아이슬란드 전체 이익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닐스는 아이슬란드 경연대회에서 카티아나가 우승하면, 유로비전도 우승할 가능성도 높아서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요른(요이 요한손)이 현재 11개 팀밖에 없는데 규정상 12개 팀이 참가해야 한다고 말한다. 닐스는 상자를 건네주며 하나를 고르라고 말한다. 공정성이 없다고 말하자 닐스는 어차피 카티아나가 우승할거라며 하나를 고르라고 말한다. 요른은 상자안에서 카세트테이프를 하나 집어든다.

 

 

 

 

 

 

- 후사비크 -
라르스는 대회 출전 소식을 듣고 마을 사람들에게 알려한다며 비상벨을 울린다. 라르스는 모인 사람들에게 파이어 사가가 합격했다고 소리치며 기뻐한다.

 


라르스는 경찰서로 잡혀간다. 경찰 아르나르(비외른 흘리뉘르 하랄드손)는 라르스에게 비상신호는 생사가 달린 일만 사용하는거라고 말한다. 라르스가 이 마을은 죽음의 문턱까지 왔고 자신이 대회에 나감으로써 마을 전체가 살아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경찰은 라르스에게 학교 다닐때부터 괴짜라 들었다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소식을 듣고 경찰서로 달려온다. 시그리트는 아르나르에게 라르스를 풀어달라고 말한다. 아르나르는 시그리트에게 얼빠진 놈한테 인생을 허비하지 말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아르나르에게 쿨한 남자처럼 되어 풀어달라고 말한다. 잠시 생각하던 아르나르는 라르스를 풀어준다.

 

 

시그리트는 요정의 집을 찾아가 대회에 나갈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며 비스킷과 위스키를 꺼내놓는다. 시그리트는 요정에게 혹시 무리가 안된다면 유로비전에 나갈 수 있게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시그리트는 라르스의 꿈이 이루어지면 우리도 함께 할 수 있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 아이슬란드 경연대회 -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아이슬란드 43회 노래 경연대회가 시작된다.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대기실에서 경연대회 준비한다.

 

 

라르스는 긴장한 시그리트에게 유로비전이 진짜고 이대회는 학예회 수준이라며 우리가 우승할거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오늘밤 참가자를 위한 선상파티도 있다며 즐거워 한다.

 


시그리트가 경연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자 라르스는 카티아나 다음 순서라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아이슬란드어로 노래하면 덜 긴장될 것 같다고 말하자 라르스는 유로비전에서 아이슬란드어로 노래하면 절대 우승 못한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알지만 긴장돼서 해본 말이라고 말한다.

 

 

 

 


거울을 보며 연습하던 라르스는 아버지의 말을 떠올린다. 라르스는 조명확인하러 가겠다며 대기실을 나간다. 무대에서는 카티아나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조명감독은 라르스에게 다음 순서인데 왜 온것인지 묻는다. 라르스는 카타아나의 무대를 보고 서둘러 대기실로 달려가는데 문이 잠겨 있다.

 

 

 

 


혼자 무대위로 올라간 시그리트는 음악이 흘러나오자 노래를 시작한다. 뒤늦게 무대위로 올라간 라르스는 시그리트와 함께 노래를 부른다.

 

 

 

 


라르스와 시그리트가 무대장치를 달고 위로 올라가는데 라르스의 벨트가 풀리며 아래로 떨어진다. 라르스는 사람들의 비웃음 소리를 듣고 실망한다.

 

 

 

 

 

라르스는 옥상에서 실수에 대해 자책하며 눈물 흘린다. 시크리타가 라르스를 위로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에게 왜 자기 옆에 있어주는 것인지 묻는다.

 

 

시그리트는 라르스가 꿈을 꾸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자신이 포기하고 싶을때마다 라르스가 자신에게 희망을 줬다고 말한다.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서로 마주보며 키스를 하려한다. 그 순간 참가자들이 선상파티중인 배가 폭발한다. 라르스는 참가자들이 모두 죽었으면 우리는 자동 출전이라며 기뻐한다. 시그리트는 요정들이 작정한것 같다고 말한다.

 

 

 

 

 


- 아이슬란드 국영방송국 -
닐스는 끔찍한 비극이지만 규칙은 지켜야 한다며 유로비전에는 파이어 사가가 출전한다고 말한다. 안나는 저런 괴짜를 내보내면 우리가 웃음거리가 된다고 말한다. 닐스는 끔찍하고, 최악이고, 너무 못하지만 저 팀 밖에 없다고 말한다.

 

 

 

 

 

 

 

 

- 유로비전 주최도시,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유로비전 주최도시인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로 떠난다. 호텔에 도착한 뒤 짐을 풀고, 에든버러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구경한다.

 

 

 

 

 

전경을 바라보며 공원 벤치에 앉아 두사람은 얘기를 나눈다. 시그리트는 후사비크 밖으로는 한발자국도 못나갈 줄 알았다며 꿈만 같다고 말한다. 두사람이 서로 마주보며 키스를 하려다, 라르스는 안되겠다며 멈춘다. 라르스는 음악만 생각하자면서 음악때문에 밴드가 깨질수도 있다며 시그리트를 말린다. 시그리트는 아쉬워하면서 음악에만 집중하자고 말한다.

 

 

 

 

 

 

[ 유로비전 경연대회 ]
- 무대 리허설 -
리허설이 시작되고 러시아 가수 알렉산더 렘토프(댄 스티븐스)가 무대에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시그리트가 렘토프의 목소리 좋다고 하자 라르스는 러시아 가수인데 우승후보라고 얘기한다. 라르스는 렘토프도 잘하지만 시그리트의 목소리가 최고라고 말한다.

 

 

 

 


두사람이 무대위로 올라가 관객석을 바라보며 기뻐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에게 깜짝 놀랄만한거 준비했다고 말한다. 케빈 스웨인(제이미 드메트리우)이 무대위로 올라와 두사람에게 얘기한다. 케빈 스웨인이 바퀴장치는 아직 미완성이고 며칠 더 걸릴거라고 설명한다.

 


파이어 사가의 리허설이 시작되고 시그리트는 댄서들이 등장하자 놀라면서 노래를 부른다. 니나는 무대위로 올라와 시그리트에게 가만히 있지말고 춤추라고 말한다.

 

 

 

 

 


- 아이슬란드 국영방송국 -
빅토르는 닐스에게 파이어 사가는 준비를 잘 하고 있는지 묻는다. 닐스가 첫 리허설은 엉망이었지만 케빈 스웨인이 최대한 노력해서 돕고 있으니 두고보자고 말한다. 빅토르는 아지 꼴등이라는 말을 듣고 훌륭하다고 말한다. 요른은 빅토르에게 훌륭한게 아니라 다들 비웃고 있다고 말한다. 빅토르는 내년에도 기회가 있다며 흥얼거리며 돌아간다.

 

 

 


- 녹음실 -
시그리트가 노래를 부르는데, 라르스가 노래를 멈추고 목소리가 예전 같지 않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리믹스 때문인것 같다며 소리가 너무 과하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재봉에게 리믹스가 과한것인지 묻는다. 재봉은 리믹스가 잘됐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리믹스가 끝내주는것 같지 않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재봉이 인기있는 K팝 그룹 멤버라며 믿어도 된다고 말한다.

 

 

 

 


시그리트와 라르스가 연습하고 있는데 렘토프가 녹음실로 찾아온다. 렘토프는 시그리트가 노래부르는거 봤는데 목소리가 정말 특별하다고 말한다. 렘토프는 대회 참가자들을 초대해서 파티를 할거라며 두사람을 초대한다.

 

 

라르스는 아직 리믹스 작업이 남았다며 거절한다. 렘토프는 최고의 가수, 댄서들이 모여서 놀거라며 유로비전 첫 출전이 부담되는거 이해한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최고의 가수들이 다 온다면 꼭 가겠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에게 완전 선수라며 조심하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그냥 친철한 살마 같다고 말한다. 라르스가 우리는 친구 같은거 필요없고 우승하러 왔다고 말한다.

 

 

 

 

 

 

- 알렉산더 렘토프 저택 -
두사람은 렘토프의 집으로 찾아간다. 렘토프는 두사람이 온것을 보고 기뻐하며 반가워한다. 렘토프는 파티에 참석한 각국 참가 가수를 소개한다.

 

 

알렉산더는 미타 제나키스(멜리산티 마후트)에게 라르스와 시그리트를 소개해준다. 미타는 두사람에게 남매인지 묻는다. 라르스는 아니라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의 음색이 정말 좋고, 두사람 실력도 좋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자기가 쓴 노래 중에 최고이고, 의상과 신발도 직접 디자인한다고 말한다. 미타는 라르스에게 한잔 마시면서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를 데리고 밖으로 나온다. 시그리트는 야경을 보며 감탄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가 여기 있어서 더 아름다워 보인다고 말한다.

 


미타와 라르스는 얘기르 나눈다. 미타는 라르스가 우승밖에 생각안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세계적인 스타가 돼서 아이슬란드와 어버지에게 인생을 낭비한게 아니라는것을 증명해 보여야 한다고 말한다. 미타는 그말을 들으니 흥분되고 라르스가 진짜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가 노래하는것을 들어봤다며, 지금도 실력이 좋지만 더 잘 할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입으로만 노래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진 않는것 같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엄마도 똑같은 말을 했었다고 말한다.

 

 

 

 


그때 사람들의 박수 소리가 들려오고 가수들이 한곳으로 모인다. 가수들은 박수를 치며 떼창을 부르기 시작한다.

 

 

 

 

 

노래가 끝난뒤 미타는 '시그리트가 노래를 정말 잘한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살면서 이렇게까지 잘 부른것은 처음인것 같다고 기뻐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가 아이슬란드에서도 잘 불렀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오늘 최고였다며, 시그리트가 스페오르그 노트를 찾은 줄 알았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스페오르그 노트' 얘기를 듣고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알렉산더는 아이슬란드 전통문화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꼬마 요정들 너무 좋고, 귀엽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에게 할일이 있으니 그만 가자고 말한다. 미타는 파티 끝나고 클럽으로 춤추러 갈거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클럽에서 춤추는거 좋아하지만 할일이 많아서 가겠다며, 시그리트에게 클럽에 가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호텔로 돌아오고 시그리트는 클럽에서 알렉산더와 함께 춤을 춘다.

 

 

 

 

 

라르스가 노크 소리를 듣고 문을 여는데 미타가 기다리고 있다. 미타는 라르스와 오늘밤에 할거라며 침대로 밀친다.

 

 

 

 


다음날 아침 깨어난 시그리트는 알렉산더가 자신을 바라보고 있는것을 보고 놀라며, 계속 보고 있었는지 묻는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의 머리를 땋았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머리 잘 땋았다며 얼마나 걸렸는지 묻는다. 알렉산더는 6시간 걸렸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어젯밤에 아무일 없었는지 묻는다. 알렉산더가 자신은 신사라며 아무일 없었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가 자면서 흥얼거렸다며 따라 흥얼거린다. 알렉산더는 노래를 완성하면 라르스와 부를것인지 묻는다. 시그리트는 아닐거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어릴때부터 자기 파트너는 라르스였다며, 대회에서 우승하면 그 이상의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라르스의 새장에서 벗어나서 세상에 목소리를 들려줘야 한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라르스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며 일어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와 노래를 부르며 세계를 누비고 싶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에게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호텔로 돌아와 침대에 걸터 앉으며 희한한 밤이었다며 얘기한다. 그때 미타가 라르스 옆에서 일어나 인사한다. 미타를 보고 놀란 시그리트가 호텔방을 나가버린다.

 

 

 

 

 

 

- 무대 리허설 -
시그리트가 의상을 입고 무대로 걸어온다. 시그리트는 의상이 너무 괴상하다며 화낸다. 라르스는 밤새 춤추느라 집중력이 흐트러지지만 않았어도 그런말 안했을 거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거추장스러운 의상을 뜯어내고 무대위로 올라간다.

 

 

 

 

 

시그리트는 렘토프와 안잤다고 소리친다. 라르스도 미타와 안잤다고 얘기하지만 시그리트는 믿지 않는다. 시그리트는 라르스에게 그런식으로 얘기할거면 세상 사람들과 다 뒹글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세상 모든 사람과 섹스를 할거라며 소리친다.

 

 

시그리트가 알렉산더는 자기를 봐준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새로 편곡한 노래도 별로고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하고 무대에서 내려간다. 라르스는 내일 준결승 이라며 연습해야 한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때문에 망칠거라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라르스 때문에 망치는거라고 말한뒤 가버린다.

 

 

 

 

 

 


- 공원 -
라르스는 공원 분수대에서 자신과 얘기를 나눈다. 그때 미국인 제프와 친구들이 '왕좌의 게임' 촬영지가 어디인지 묻는다. 라르스는 미국인들에게 욕하면서 미국으로 돌아가라고 소리친다. 라르스는 스타벅스에나 가라며 어딜 가나 고개만 돌리면 있다고 소리친다. 미국인들은 고맙다고 말한뒤 돌아간다.

 

 

 

 

 


- 호텔 -
시그리트는 방에서 피아노를 치며 노래를 만든다. 방으로 돌아오던 라르스는 복도에서 시그리트의 노래소리를 듣는다. 한참을 듣던 라르스는 돌아서 나가버린다.

 

 

 

 

 

 

- 유로비전 공연장 -
라르스는 준결승이 열리는 무대를 바라본다. 그때 목소리가 들려오자 라르스가 돌아본다. 카티아나가 유령이되어 나타나 위험에 빠졌으니 유로비전을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놀란 라르스는 비명을 지르며 도망친다.

 

 

 

 

 

 

- 호텔 -
미타가 시그리트의 방으로 찾아온다. 미타는 라르스에게 왜 말 안한것인지 묻는다. 시그리트는 간단한게 아니라며 밴드가 우선이라고 말한다. 미타는 어젯밤에 아무일도 없었다고 말한다. 미타는 라르스를 유혹했는데 하기 싫어했다고 말한다.

 

 

 

 

 


[ 유로비전 준결승전 ]
유로비전의 준결승전이 시작된다. 대기실에서 만난 두사람은 얘기를 나눈다.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서로 어제밤에 화가 났었다고 말한다. 라르스가 노래는 원래버전으로 가기로 했다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기뻐하며 고맙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두사람이 다정하게 안무 연습하는것을 보고 표정이 굳어진다. 미타는 두사람을 그냥 놔두라고 말한다. 알렉산더가 시그리트는 특별한 사람이고, 그녀가 자기 옆에 있으면 훨훨 날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라르스가 못해주는 것을 자기는 줄 수 있다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두사람에게 다가간뒤 응원하러 왔다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엄청 긴장된다고 하자, 알렉산더는 확률 분석가들이 우승할 가능성이 전혀없다고 했으니 긴장하지 말라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지난번에 얘기한거 잊지 말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준결승 공연이 시작되고 두사람은 순서를 기다리며 다른 가수들의 무대를 지켜본다.

 

 

시그리트와 라르스는 무대의상으로 갈아입고 올라갈 준비를 한다. 시그리트는 스카프가 너무 길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무대를 고려해서 특별히 특대로 만든거라고 말한다.

 

 

 

 

 


- 아이슬란드 후사비크 / 국영방송국 -
후사비크 마을 사람들이 술집에 모여 함께 경연대회를 지켜본다. 파이어 사가의 무대가 시작되고 국영방송국 관계자들도 긴장하며 지켜본다.

 

 

 

 

 

 


-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

1절이 끝난뒤 시그리트의 스카프가 쳇바퀴에 빨려들어가며 쓰러진다. 게다가 쳇바퀴가 빠지면서 객석을 향해 굴러간다. 라르스는 쳇바퀴에서 뛰어내리고, 쳇바퀴에 끌려가던 시그리트가 객석으로 떨어진다.

 

 

 

 

 

두사람은 노래가 계속 흘러나오는 것을 듣고 무대위로 올라가서 노래를 끝까지 부른다. 노래가 끝난뒤 객석에서 웃음소리가 들려오자 라르스는 시그리트의 손을 붙잡고 밖으로 나간다.

 

 

 

 

 

방송국에서 지켜보던 닐스와 요른은 안타까워하며 한숨쉰다. 빅토르는 기뻐하는 표정을 감추며 안타까워한다. 에릭은 애타는 마음으로 지켜보다 자리에서 일어나 나가버린다.

 

 

잠시뒤 지켜보던 사람들은 시그리트와 라르스에게 박수를 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에게 후사비크 집으로 돌아가자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아이슬란드 국민들, 가족, 친구, 학생들이 지켜보고 있다며 대기실로 들어가자고 말한다. 라르스는 오늘 조롱거리가 되었다며 들어가봤자 비웃기만 할거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아티스트 대기실로 가서 0표를 받더라도 당당히 받아들일 거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살면서 라르스에게 부탁해본적이 없었다며, 이번만 자기를 봐서 부탁을 들어달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평생 이 대회 우승만 바라고 살았다며 집으로 같이 가자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렘토프 말처럼 라르스는 만족할 줄 모른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렘토프가 뭘 아는지 묻는다. 시그리트는 렘토프가 요정에 대해서도 알고 머리를 땋을 줄도 안다고 말한다. 라르스가 렘토프는 우리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눈물을 흘리며 우리는 없다고 말한다.

 

 

 

 

 

라르스가 들어가지 않겠다고 하자 시그리트는 잘가라고 말한뒤 혼자 돌아간다. 라르스는 시그리트에게 렘토프에게 가버리라며, 가서 사랑노래나 실컷 불러주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호텔에세 노래만드는거 다 들었다며 가서 그놈이랑 부르라고 말한다. 시그리트는 라르스를 위해 쓴곡이라고 말한뒤 아티스트 대기실로 걸어간다.

 

 

 

 

 

참가 가수들은 안타까운 표정으로 시그리트를 바라본다. 시그리트는 울음을 참으며 자리에 앉는다. 라르스는 도망치듯 공연장을 빠져나간다. 렘토프는 시그리트 옆으로 다가와 위로해 준다.

 

 

 

 


준결승전 모든 공연이 끝나고 각 나라별 심사위원단의 투표가 진행된다. 라르스는 호텔에서 짐을 챙긴뒤 공항으로 떠난다.

 

 

아이슬란드의 닐스 브롱거스 방송국 회장은 시청자들에게 미안하고 내년에는 더 잘 준비하겠다고 말하며 점수를 발표한다.

 

 

스위스에서는 아이슬란드에 8점을 주고 체코공화국은 아이슬란드에 10점을 준다. 루마니아가 아이슬란드에 8점, 프랑스가 아이슬란드에 8점을 준다. 네덜란드는 아이슬란드에 10점을 준다. 지켜보던 사람들은 점수가 공개되자 기뻐한다.

 

 

일반투표 결과가 발표되면서 결승 진출국가가 하나씩 발표된다. 그리스,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스페인, 네덜란드, 체코, 스웨덴, 라트비아, 이스라엘 순으로 발표된다. 마지막 남은 결승 진출국으로 아이슬란드가 발표되자 방송을 지켜보던 사람들은 환호를 지르며 기뻐한다. 시그리트는 기뻐하며 눈물을 흘린다.

 

 

 

 


라르스는 비행기를 타고 아이슬란드로 돌아가 버린다. 시그리트가 호텔로 돌아와보지만 라르스는 이미 떠나고 없다.

 

 

 

 

 


- 후사비크 -
후사비크로 돌아온 라르스는 낚싯배 출항준비를 한다. 라르스는 그물에 잡힌 물고기를 보고 비린내가 난다며 인상을 쓴다. 에릭은 그렇게 해서 어떻게 어부가 될거냐며 야단친다.

 

 

 

 

 

라르스는 자기가 뭘하든 늘 이런식으로 비아냥대기만 한다며 못하겠다고 소리친다. 라르스는 아빠한테 인정받기위해 평생 발버둥 쳤는데 이제 다 필요없다고 화낸다.

 

 

아빠는 라르스에게 진정하라며, 라르스는 아이슬란드를 위해 큰일을 했다고 칭찬한다. 라르스는 엉망진창이었다고 말한다. 아빠는 그래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며, 라르스에게 바이킹 정신이 있다고 말한다.

 

 

에릭은 쳇바퀴가 관객석으로 떨어진 후 다시 일어나 무대위로 올라가서 노래했다며 포기하지 않았다고 칭찬한다. 에릭은 라르스를 볼때마나 엄마생각이 났다며 엄마가 자랑스러워 할거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다 포기하고 시그리트만 두고 왔는데, 다시 받아주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에릭이 우리는 에리크스도티르 여자들과는 전부터 운이 안 좋았다며, 시그리트 엄마 헬카는 예전부터 자기를 싫어 햇다고 말한다. 라르스는 시그리트를 늘 사랑하는데 어쩌다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에릭은 이제라도 시그리트를 위해 싸우면 된다고 말한다. 에릭은 노래에 매달린 것처럼 시그리트를 위해 바이킹처럼 싸우라고 말한다.

 

 

 

 


그때 선원은 두사람에게 아이슬란드가 결승전에 진출한거 알고 있는지 묻는다. 에릭은 소리를 지르며 왜 이제서야 그얘기를 하느냐며 소리지른다. 라르스는 배에서 뛰어내려 마을까지 수영해서 이동한다.

 

 

 

 

 

 

- 알렉산더의 집 -
시그리트는 알렉산더와 얘기나눈다. 알렉산더는 끝이 아니라 이제 시작이라며 대회가 끝나면 자기와 같이 가자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함께 노래할때마다 특별한 유대감을 느낀다며 같이 가자고 말한다.

 

 

 

 

 

 

- 후사비크 -
라르스가 걸어가는데 빅토르가 다가와 부른다. 라르스는 빅토르에게 공항까지 태워달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가는길에 들릴때가 있다며 요정의 집을 찾아간다. 라르스는 시그리트에게 어떻게 용서를 구할지 모르겠다며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돌아간다.

 

 

 

 

 

지켜보던 빅토르가 이나라 사람들이 왜 그렇게 요정을 믿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말한다. 빅토르는 라르스 뒤에서 목을 조르며 대회에서 우승하면 나라가 파산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빅토르는 자신이 배를 폭파시켜 사람들을 죽였다고 말한다. 그때 빅토르는 등에 칼을 맞고 쓰러진다. 라르스가 고개돌려 요정집을 바라보는데 문이 닫힌다.

 

 

 

 

 

 

[ 유로비전 결승전 ]
- 아이슬란드 국영방송국 -

닐스, 요른, 안나는 모여 결승전을 지켜본다. 닐스는 빅토르에게 메시지를 남겼는데 답이 없었다고 말한다.

 

 

 

 

 

 

-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

시그리트는 대기실 라르스의 빈자리를 바라본다.

 


라르스가 에든버러 공항에 도착한뒤 밖으로 나오는데 도로에 차가 하나도 없다. 라르스가 직원에게 다들 어디에 있는지 묻자, 직원은 유로비전 하는 날이라서 그렇다고 말한다.

 

 

 

 

 

잠시뒤 미국인들이 자동차를 타고 공항에 도착한다. 라르스는 차를 막은뒤 미국인들에게 유로비전 공연장까지 태워달라며 차에 올라탄다. 라르스는 10분후에 시그리트가 무대에 오른다며 빨리 가자고 말한다.

 

 

 

 

 

 

- 결승전 공연장 -
알렉산더 렘토프가 무대위에서 노래를 부른다. 알렉산더가 노래를 부르며 옆쪽을 바라본다. 무대옆에서 지켜보던 케빈 스웨인은 부끄러워하며 나간다.

 

 

알렉산더의 공연이 끝나고 시그리트에게 다가온다. 시그리트는 알렉산더에게 게이인지 묻는다. 시그리트는 웃으면서 아니라고 말한다. 알렉산더는 시그리트에게 이야기는 나중에 하고, 무대에 올라가서 마음껏 노래를 하고 오라고 말한다.

 

 

 

 

 


- 후사비크 -
헬카는 사람들이 모여서 결승전을 보고 있는 클럽으로 찾아온다. 에릭은 자리에서 일어나 헬카를 맞이한다.

 

 

 

- 결승전 공연장 -

라르스가 공연장에 도착한뒤 걸어간다. 그때 카티아나 유령이 나타나 목숨이 위험하다며, 빅토르가 자기를 죽였다고 말한다. 그러자 라르스는 이미 자기를 죽이려고 했지만 실패했다고 말한다.

 


시그리트가 무대위로 올라가서 준비한다. 무대 뒤에 도착한 라르스는 알렉산더를 발견하고 넘어뜨린뒤 주먹질한다. 알렉산더는 주먹이 솜털같다며 웃는다. 알렉산더는 이미 늦었다며 시그리트에게서 떨어지라고 말한다.

 

 

 

 

 

그때 음악이 흘러나오고 시크리드가 노래를 부른다. 라르스는 무대위로 뛰어올라가서 음악을 중지시킨다. 지켜보던 사람들은 모두 놀라며 지켜본다.

 

 

라르스는 유로비전 경연대회는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존재였고, 유로비전에서 우승하는게 꿈이었다고 말한다. 유로비전은 단순한 경쟁 그 이상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음악은 경쟁이 아니고 완벽한 노래는 우승곡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노래라고 말한다.

 

 

 

 


라르스가 건반 앞에 앉아 연주를 하자 시그리트는 놀라며, 이러면 실격이라고 말한다. 라르스는 그냥 부르라며 연주를 계속한다. 망설이던 시그리트가 자신이 쓴노래를 시작한다.

 

 

 

 

 

노래중간에 아이슬란드어로 노래를 부르자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기뻐하며 환호한다. 노래가 끝난뒤 라라스는 시그리트에게 다가간뒤 키스한다. 관객들은 '파이어 사가'를 외치며 박수를 친다.

 

 

 

 

 

 

 

무대뒤에서 지켜보던 알렉산더는 두사람에게 박수를 보낸다. 미타는 알렉산더에게 같이 그리스로 가자고 말한다.

 

 

 

 

 

 


- 후사비크 -
라르스와 시그리트가 마을로 돌아오자 마을사람들은 두사람을 환영한다.

 

 

 

 

 

 


[ 몇 년 후 ]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마을 클럽에서 노래를 부른다. 라르스는 노래가 끝난뒤 축하할 일이 있다고 말한다. 에릭과 헬카가 키스를 한다.

 

 

 

 

 

 

아이슬란드로 여행온 미국인들은 최고라고 소리친다. 라르스는 미국인이 너무 싫다며 웃는다.

 


시그리트가 라르스를 말리며 사람들에게 유로비전 노래를 듣고 싶은지 묻는다. 그러자 사람들은 '야야딩동'을 불러달라고 소리친다. 라르스와 시그리트는 '야야딩동' 노래를 부른다.

 

 

 

 

 

 

 

[사진 출처] 영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 파이어 사가 스토리(Eurovision Song Contest: The Story of Fire Saga) 스틸컷

 

 

 

 

 

 

 

지금까지 영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 파이어 사가 스토리(Eurovision Song Contest: The Story of Fire Saga)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