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는 2018년 공개된 하이틴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베스 리클스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단짝친구 엘 에반스(조이 킹)와 리 플린(조엘 코트니)은 학교 기금 모금행사에서 키싱부스를 하기로 결정하고 준비한다.

 

키싱부스에 노아 플린(제이콥 엘로디)와 OMG걸스가 참여한다는 소문이 퍼지고 학생들이 몰려온다. 하지만 OMG걸스는 거짓말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엘을 무대위로 내 보낸다. 그때 키싱부스로 찾아온 노아는 엘과 키스를 하게된다.

 

엘과 노아는 사귀기로 하지만, 리에게 털어놓을 때까지 비밀로 하기로 약속한다. 하지만 리가 두사람의 관계를 알게 되면서 세사람 사이는 멀어지게 된다. 엘은 우정을 지키기 위해 노아를 포기하려 한다.

 

생일파티에서 엘은 자기의 진심을 리에게 털어놓게 되고, 리는 엘의 행복을 위해 도와주기로 결심한다. 노아와 엘이 다시 만나 사귀게 되지만, 노아는 대학진학을 위해 보스턴으로 떠난다는 내용이다.

 

나름 가볍게 볼만한 하이틴 로맨스 영화다.

 

 

 

 

어린시절부터 단짝친구였던 고등학생 남녀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영화

 

 

 

 

 

 

 

 

 

 

 

 

영화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 2018)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 2018)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857
▷ 영화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867
▷ 영화 키싱 부스 3(The Kissing Booth 3,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84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

 

 

- 2018 제작
- 영국, 코미디 외
- 청소년관람불가, 104분
- 감독 : 빈스 마르셀로
- 출연 : 조이 킹, 조엘 코트니, 제이콥 엘로디, 메건 영

 

 

 

조이 킹(셸리 엘 에반스 역)
제이콥 엘로디(노아 플린 역)
조엘 코트니(리 플린 역)
메건 영(레이첼 역)
모른 비저(플린 역)
몰리 링월드(세라 플린 역)
스티븐 제닝스(마이크 에반스 역)
클로이 윌리엄스(조니 에반스 역)
카슨 화이트(브래드 에반스 역)
힐튼 펠서(배리 역)
저드 크록(올리 역)
D. 데이빗 모린(교장 역)
제시카 서튼(미아 역)
비앙카 보스(올리비아 역)
잰딜 마딜와(귀네스 역)
미셸 앨런(헤더 역)
프랜시스 숄토-더글러스(비비안 역)
네이선 린(졸업앨범 사진남 역)
조슈아 다니엘 에디(투펜 역)

 

 

 

 

=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 줄거리

 

 

셀리 엘 에반스(조이 킹)와 리 플린(조엘 코트니)는 로스엔젤레스 캘리포니아에서 같은 날 같은 시간(6월 7일 오후 1:47)에 태어난다. 엄마들은 절친이었고 엘과 리는 자연스럽게 쌍둥이 처럼 자란다. 어린시절부터 춤추는것을 좋아하던 둘은 오락실에서 DDM(댄스 댄스 마니아)를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둘은 절친 규칙을 만들고 늘 항상 붙어다닌다. 엘은 노아 플린(제이콥 엘로디)을 좋아하지만 절친 규칙때문에 좋아하는 마음을 접는다.

 


방학이 마지막날 엘은 리의 집에서 보낸다. 엘은 댄스클럽이 가을 모금행사에서 할 것을 고민한다.

 

 

 

 


엘이 개학첫날 교복을 입고 등교준비를 하는데 바지가 찢어진다. 엘은 급한데로 9학년때 입던 치마를 찾아 입는다. 아빠는 세탁소에서 옷을 찾아 학교에 가져다 주기로 약속한다. 엘은 리와 함께 학교로 출발한다.

 

 

 

 


엘과 리가 학교에 도착하고 차에서 내려 걸어가는데 짦은 치마때문에 시선이 집중된다. 투펜(조슈아 다니엘 에디)이 엘의 엉덩이를 만지나 엘은 놀라며 소리지른다. 리가 화내며 투펜과 싸우려할때 노아가 나타나 터펀을 때린다. 교장이 나타사 싸움을 말리고, 엘, 노아, 터펜을 교장실로 호출한다. 교장은 복장규정을 위반한 엘에게 반성문을 쓰는 벌을 내린다.

 

 

 

 


엘이 리와 식당에서 밥을 먹고 있는데 OMG걸스라 불리는 올리비아(비앙카 보스), 미아(제시카 서튼), 귀네스(잰딜 마딜와)이 다가와 아침에 난 싸움 얘기를 하고 간다. 미아를 좋아하던 리는 자기에 대해 뭐라고 얘기했는지 궁금해 한다.

 


엘과 리는 가게에서 옷을 고르며 가을 모금행사에 대해 얘기를 나누다가 '키싱 부스'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수업시간 투펜은 엘에게 사과의 쪽지를 건네며 전화번호를 묻는다. 엘은 기뻐하면서 투펜에게 쪽지를 건네준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노아는 정색을 하며 엘을 바라본다. 투펜은 수업이 끝날때 치마를 입고 나타나 엘의 기분을 플어준다.

 


엘은 투펜을 만나보기로 하고 약속장소로 나간다. 엘이 약속장소에서 기다리지만 약속시간이 한참 지나도 투펜은 나타나지 않는다. 엘은 실망하며 오락실에서 리와 얘기를 나눈다. 투펜이 오락실로 찾아와 엘에게 사과한다. 투펜은 데이트가 하고 싶었지만 노아가 협박했다고, 노아가 엘의 주면에 얼씬도 못하게 했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집으로 돌아온 엘은 노아에게 전화해서 화낸다.

 

 

 

 

 

다음날 엘과 리는 학생위원회에서 모금행사에 대한 발표를 한다. 리는 키싱부르를 할거라고 발표한다. 학생위원들이 관심을 가지며 질문을 한다. 엘은 인기 많은 사람들로 구성할것이고 노아도 올거라고 얘기한다.

 

 

 

 

 

매주 일요일 플린가족과 에반스가족은 모여 점심식사를 같이한다. 개학 첫날부터 싸운 얘기가 나오자 노아는 풋볼팀에서 사소한 다툼이 있었다고 얘기한다. 엘은 노아가 왜 얘기를 안했는지 궁금해 한다.

 

 

엘과 리는 학교에서 키싱부스 준비를 하며 파티 얘기를 나눈다. 리는 공항에 가야되서 못태워주니까 형차를 타고 가라고 말한다. 엘은 축구 연습을 마치고 노아를 만난다. 엘은 노아의 오토바이를 보고, 노아와 키스하는 여자들처럼 뒤에 타지 않을거라며 뛰어간다.

 

 

 

 


엘이 키싱부스에 참여할 사람을 모으지만 모두 안하겠다는 답변만 돌아온다. 엘은 옷을 차려입고 파티가 열리는 플린의 집으로 찾아간다.

 

 

 

 


OMG걸스는 엘이 온것을 보고 반가워하며 부른다. OMG걸스는 노아가 키싱부스에 나오기로 했는지 궁금해 한다. 엘이 키스중인 노아에게 다가간뒤 키싱부스에 올것인지 묻지만 노아는 가지않겠다고 말한다. 노아와 키스하던 여자가 엘을 막대하는것을 본 노아는 여자를 돌려보낸다.

 

 

 

 


엘은 OMG걸스에게 노아는 자기가 시키는 것은 다 한다며 함께 술을 마신다. 엘은 술을 마시고 게임을 하고 춤을 춘다. 엘은 덥다면서 옷을 벗고 수영하자고 소리친다. 포토맨은 졸업앨범 감이라며 사진을 찍는다. 엘이 술에 취헤 비틀거리자 노아가 엘을 방으로 데려간다.

 

 

 

 

 

다음날 아침 노아의 방에서 깨어난 엘은 놀라며 옷을 확인한다. 노아는 엘이 남자애들 앞에서 옷을 다 벗고 수영하려했는데 자기가 데려왔다고 얘기한다. 바지를 집으려던 엘과 노아는 걸려 넘어진다.

 


엘은 바지를 챙겨 입고 리의 방으로 간다. 리는 노아, OMG걸스가 키싱부스에 참여하는 것을 모두 얘기했다고 얘기한다.

 

 

 

 


다음날 OMG걸스는 키싱부스가 잘되고 있는지 묻는다. 엘은 노아가 세명중에 한명을 좋아하는데 키싱부스에 참여하면 부스로 올거라고 얘기한다. OMG걸스는 좋아하며 키싱부스를 하기로 한다.

 

 

 

 


엘은 키싱부스 참여자들을 채웠지만 노아가 없다며 걱정한다. 엘은 이틀밖에 안남았다며 페인트 칠을 한다. 엘과 리는 페인트를 뿌리며 장난친다.

 

 

 

 

 

페인트를 뒤집어쓴 엘은 샤워실로 들어가서 옷을 벗는다. 샤워실에 있던 남자들이 엘의 모습을 보고 소리를 지른다. 노아가 사고치지 말라며 엘을 데리고 나가려한다. 엘은 이래라 저래라 하지말라며 춤추며 한바퀴 돌고 나간다.

 

 

 

 

 

 

 

 

 

 

 

 

 

 

- 축제 -
엘은 노아에게 키싱부스에 잠깐만 들러달라고 부탁한다. 노아는 싫다고 대답한다.

 


키싱부스가 시작되고, 올리와 올리비아가 안대를 쓰고 기다린다. 학생들은 티켓을 구입한 뒤 참가자들과 키스를 한다.

 

 

 

 

 

키싱부스가 대박이 나지만 리는 노아를 기다리며 줄서있는 사람들을 보며 걱정한다. 엘은 약속한데로 플린이 나왔다며 얘기하지만 여자들은 노아가 아니라 리라는 말을 듣고 가버린다. 기다리던 레이첼(메건 영)은 리에게 다가간뒤 키스한다. 리는 안대를 벗고 레이첼을 보며 기뻐하며 키스를 한다.

 

 

 

 


리는 엘에게 레이첼과 놀고 오겠다며 키싱부스를 떠난다. 올리비아는 키스를 못하겠다고 말한다. OMG걸스는 엘이 거짓말한거 갚아주겠다며 올리비아의 전남친이라고 거짓말한다. OMG걸스는 엘에게 안대를 씌우고 대신 나가라며 등을 떠민다.

 


키싱부스 앞에 있던 노아는 먼저해도 된다는 말을 듣고 무대위로 올라간다. OMG걸스는 노아가 올라온 것을 보고 놀라 바라본다.

 

 

 

 

 

엘은 키스가 처음이라며 어릴때 키스하려다 실패한 얘기를 한다. 노아가 엘에게 키스하자 사람들은 숨죽이며 지켜본다. 엘은 안대를 벗고 노아라는 것을 알고 놀란다.

 

 

 

 

 

엘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키스한것을 부끄러워하는데, 노아는 그냥 키스일뿐이라고 웃으며 얘기한다. 노아가 돌아가고 엘은 리에게 어떻게 얘기를 해야할지 걱정하며 찾아간다.

 

 

엘은 리를 만나 키싱부스에서 노아와 키스한 얘기를 한다. 리의 표정이 굳어지자 엘은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키스였다고 말한다. 리는 형하고 진짜 그런거만 아니면 괜찮지만 그런거라면 다시는 엘을 안볼거라고 얘기한다.

 

 

 

 


엘이 키싱부스를 정리하고 집으로 뛰어간다. 노아가 뒤따라와 엘을 오토바이에 태우고 집으로 돌아간다. 그런데 천둥번개가 치고 폭우가 내리기 시작한다. 노아와 엘은 잠시 비를 피했다가 가기 위해 멈추고 비를 피한다.

 


엘은 노아와 키스하고 싶은 마음에 달려가 키스한다. 엘은 노아에게 다른 여자들과 똑같다는 생각은 하지말라며 뒤로 물러난다. 노아는 자기에게 반하지 않은 여자가 엘 뿐이라 미칠것 같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엘과 함께 있으면 좋다고 얘기하며 키스한다.

 

 

 

 

 

순찰을 돌던 경비원 엔드류는 노아에게 이곳에 여자를 데려오지 말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엘은 여자 꼬시는 장소로 자기를 데려왔다며 소리지른다.

 

 

노아는 엘을 집으로 데려다 주며 자기가 한말 진심이었다고 얘기한다. 아빠는 엘이 돌아오는 것을 지켜보다 왜 노아 오토바이를 타고 왔는지 물으며 걱정한다. 엘은 리가 바빠서 그렇다고 얘기한다.

 

 

 

 

 

다음날 학생들이 해변에서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저녁시간이 되고 워런이 엘에게 접근하며 파티때 얘기를 한다. 워런이 지금 필요한것은 뜨거운 욕조라며 엘의 손목을 잡고 끌고간다. 노아는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엘이 노아를 진정시키고 데려가려는데, 워런이 노아를 자극한다. 노아는 화를 참지못하고 워런에게 달려들며 넘어뜨린다. 엘은 노아가 싸우자 뛰어가버린다. 노아는 엘에게 달려가 자동차를 타라고 부탁한다.

 

 

 

 


노아는 엘을 데리고 야경이 내려다 보이는 곳으로 데려간다. 엘은 이곳에 몇명의 여자를 데려왔는지 묻는다. 노아가 자기 혼자만 오는 곳이라고 말한다. 엘은 완전 바람둥이라며 믿지 않는다.

 

 

 

 

 

엘은 규칙을 정하자고 얘기한다.
- 싸움하지 않기, 명령하지 않기, 사귀는거 리에게 얘기할때까지 모두에게 비밀로 하기

 

 

노아는 규칙 모두 지키겠다고 엘과 약속한다. 노아와 엘을 서로 마주보며 키스를 하고 옷을 벗는다. 두사람은 할리우드(HOLLYWOOD) 입간판이 있는 곳에서 하룻밤을 보낸다.

 

 

 

 


엘과 노아는 모두에게 비밀로 하고 연애를 한다. 노아가 엘과 방에서 키스를 하는데 엄마가 찾아온다. 엘은 놀라며 침대 밑으로 숨는다. 엄마는 노아 방에 있는 빨래감을 챙겨가며 토요일에 아이비리그 대학에 가는거 축하할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엘이 노아를 좋아하는것 같다며 잘해주라고 얘기하고 나간다.

 

 

 

 


엘은 노아가 하버드 대학에 가게 된 것을 알고 놀라워한다. 노아는 대단한거 아니라며 아무에게도 얘기하지 말라고 말한다. 엘은 노아가 곧 대학으로 떠나는 것을 깨닫는다.

 

 

노아는 엘이 방에서 빠져나갈 방법이라며 1층에 설치된 트럼펠린을 가리킨다. 엘은 트럼펠린 위로 뛰어내려 수영장으로 빠진다. 리는 옷입은채 수영하는 엘을 발견하고 수영장으로 뛰어 내린다.

 

 

 

 


엘은 노아와 데이트를 즐긴다. 노아는 엘에게 오토바이 타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엘과 리는 DDM을 하면서 얘기를 나눈다. 리는 엘이 요즘 너무 이상해 보인다며 졸업파티 파트너 때문인지 묻는다. 엘은 이제 얘기할때가 된것을 깨닫고 리에게 얘기하려 한다. 그때 레이첼이 리를 찾아오자 털어놓지 못한다.

 

 

 

 

 

엘과 노아는 차고에서 얘기를 나눈다. 노아는 엘에게 렌치 좀 달라고 부탁한다. 엘은 노아를 도와주라며 넘어저 얼굴을 다친다. 노아가 엘의 상처를 치료해주는데, 엘은 왜 계속 싸우는지 묻는다. 노아가 그렇게 태어난것 같다고 말하자 엘은 변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그때 리가 엘을 찾으며 노아방으로 들어온다. 리는 엘의 얼굴에 난 상처를 보고 때린것이냐며 화낸다. 엘은 차고에서 넘어져서 다친거라고 얘기한다. 노아와 리가 싸우려하자 엘이 가운데서 두사람을 말린다.

 

 

 

 

 

리는 엘에게 형과 무슨일이 있는지 묻는다. 리가 돌아갈 시간이라고 말하자 엘은 가방을 챙기고 가겠다며 다시 들어간다. 엘과 노아는 이제 얘기할때가 되었다며 키스를 한다. 리가 그 모습을 보고 화내며 나가버린다. 엘은 리를 뛰따라가서 설명하려 한다.

 

 

 

 

 

리는 지금까지 숨기고 속였다며 화낸다. 뒤따라 나온 노아는 엘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리는 노아와 엘이 같이 잠잤다는것을 알고 화낸다. 화난 리가 형을 때리며 덤비자 노아는 리의 팔을 붙잡고 진정시키려 한다.

 

 

리는 자기 인생에서 형은 원하는것을 다 얻었는데, 유일하게 갖지 못한게 엘이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제 그것도 형이 가져갔다며 가버린다. 엘은 노아에게 왜 내려온거냐며 화낸다. 엘이 자기를 내버려두라고 말하자 노아도 오토바이를 타고 떠나버린다.

 

 

 

 

 

세라가 엘을 찾아와 얘기를 나눈다. 엘은 리와의 우정을 망친것을 걱정한다. 세라는 엘엄마와 20년동안 절친이었지만 수없이 싸웠는데, 왜 싸웠는지 기억도 안나고 서로 항상 용서를 했다고 말한다.

 

 

 

 


 

[ 2 주뒤 ]

2주 동안 노아는 출석도 안하고 사라졌고, 리는 엘의 전화를 받지도 않고 끊어버린 버린다. 엘은 규칙 7번을 떠올리고 아이스크림을 가지고 리를 찾아간다. 리는 아이스크림을 쓰레기통에 버리고 가버린다.

 

 

 

 


노아가 엘의 아빠를 찾아 얘기한다. 노아가 엘은 잘못하지 않았고, 모두 자기 잘못이라고 얘기한다. 노아가 하지만 엘을 만난거 후회하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엘아빠는 두사람을 응원할 수 없고, 엘은 어떤게 최선인지 선택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엘이 오락실에서 혼자 앉아 있다. 잠시뒤 리가 오락실로 들어와 DDM에 동전을 넣는다. 잠시 생각하던 리는 동전을 더 넣고 엘을 바라본다.

 


엘은 리의 눈치를 보며 가까이 다가온다. 리가 먼저 춤을 시작하고 엘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두사람은 화해를 하고 웃으며 얘기나눈다. 엘은 졸업파티 끝나고 생일파티 할때 분장파티로 하자고 얘기한다.

 

 

 

 

 


- 졸업파티 -

엘이 드레스를 입고 방에서 나온다. 아빠는 엘의 모습을 보고 흐믓해하며 눈물을 글썽인다.

 


졸업파티가 시작되고 즐겁게 춤을 춘다. 비비안(프랜시스 숄토-더글러스)이 올해의 테마는 추억이라고 소개한다. 세사람은 사진을 보며 걸어가다 키싱부스를 발견하고 기뻐한다. 리는 키싱부스에 올라간 뒤 안대를 쓰레 레이첼과 키스를 하며 즐거워한다.

 

 

 

 

 

그때 노아가 나타나 엘을 부른다. 엘은 못하겠다며 돌아선다. 리는 엘을 붙잡으며 사랑한다고 고백한다. 엘은 노아때문에 사랑하는사람에게 상처주기 싫다며 가버린다.

 

 

 


 

집으로 돌아온 노아는 리에게 그날 일을 사과하고, 오늘 한말은 모두 진심이었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가을 학기 시작전에 미리 가서 적응하기 위해 내일 보스턴으로 떠날거라고 얘기한다.

 

 

 

 

 

다음날 두사람의 생일파티가 열리고, 리는 배트맨 분장을 한다. 노아와 춤을 추던 엘은 주위에 있는 연인들을 바라보며 노아를 생각한다. 엘은 불꺼진 엘의 방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나간다.

 

 

 

 

 

리가 붙잡자 엘은 이렇게는 못하겠다고 얘기한다. 엘은 리를 사랑하고, 언제나 함께할거라고 얘기한다. 하지만 아무리 절친이라도 누구를 사랑할지 결정할수는 없다며 눈물 흘린다. 엘은 자기가 레이첼을 싫어한다면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리는 레이첼과 헤어질 거라며 형하고는 다른 문제라고 대답한다.

 


엘이 6번 규칙은 어릴때 만든규칙이라며 노아를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리는 엘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리는 엘과 함께 형을 찾으러 가겠다며 주차장으로 오라고 얘기한다.

 

 

 

 


엘이 리의 차를 운전하면서 출발한다. 엘은 졸업파티때 노아를 봤을때가 가장 힘들었다고 얘기한다. 엘은 노아가 어디에 있든지 고백할거라고 말한다. 그때 노아가 배트맨 가면을 벗자 리는 놀라며 기뻐한다. 엘은 노아를 바라보며 사랑한다고 고백한다.

 

 

 

 


노아는 학교로 떠나기전까지 엘과 시간을 보낸다. 노아가 떠날때 엘은 마지막에 뒤돌아보지 말라고 얘기한다. 노아는 멈춘뒤 뒤돌아보려다 안으로 들어간다.

 

 

 

 

 


엘은 오토바이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며,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키싱부스 때문이었다고 떠올린다.

 

 

 

 

 

 

 

 

[사진 출처] 영화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