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는 하이틴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2018년 개봉한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의 후속작이다. 베스 리클스의 동명 소설 키싱 부스(Kissing Booth)가 원작이다.


엘 에반스(조이 킹)와 노아 플린(제이콥 엘로디)이 사귀게 되지만 노아는 하버드 대학으로 떠나게 된다. 졸업반이 된 엘과 리 플린(조엘 코트니)은 예전처럼 붙어 다니지만 리의 여자친구 레이첼(메건 영)은 불편해한다. 엘과 리는 같이 버클리 대학에 지원하기로 결정하지만, 엘은 노아때문에 하버드 대학에도 원서를 쓰게 된다.

 

학교에는 마르코(테일러 자카르 페레즈)가 전학을 오고, 학생들사이에서 핫하다는 소문이 난다. 방송 실수로 엘과 마르코는 대면하게 된다. 엘은 대학 학비 마련을 위해 DDM 대회에 출전하기로 결심하는데, 리의 부상으로 마르코와 출전하게 된다. 대회 준비를 하면서 엘과 마르코는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게 된다.

 

엘이 노아를 만나러 보스턴에 가는데, 숙소에서 여자 귀걸이를 발견하게 된다. 엘은 노아와 클로이(메이지 리처드슨-셀러스)의 관계를 의심하게 된다. 시간이 흐르면서 엘은 클로이 귀걸이라는 것을 알고 끝낼 결심을 하게 된다.

 

DDM대회에 참가한 엘과 마르코는 서로에게 감정을 느끼며 키스를 하게 되고, 노아와 엘의 관계도 금이 가기 시작한다. 리와 레이첼 관계도 흔들리게 되고, 리와 엘의 우정도 흔들리게 된다. 추수감사절에 엘, 노아, 리, 레이첼, 클로이가 모이게 되면서 서로에 대한 오해가 조금씩 풀리고, 우정과 사랑을 지킨다는 내용이다.

 

조금 식상한 면도 있지만 나름 가볍게 볼만한 하이틴 로맨스 영화다. 2021년에 키싱 부스 3편도 나온다고 하기 기다려진다.

 

 

 

 

아찔하게 돌아온 키싱부스2
영업 개시!

 

 

 

 

 

 

 

 

 

 

 

 

영화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737

▷ 영화 키싱 부스(The Kissing Booth, 2018)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857
▷ 영화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867
▷ 영화 키싱 부스 3(The Kissing Booth 3,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84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 2020 제작
- 영국 외, 코미디 외
- 2020.07.24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31분
- 감독 : 빈스 마르셀로
- 출연 : 조이 킹, 제이콥 엘로디, 조엘 코트니, 카슨 화이트

 

 

 

조이 킹(셸리 엘 에반스 역)
제이콥 엘로디(노아 플린 역)
조엘 코트니(리 플린 역)
카슨 화이트(브래드 에반스 역)
메이지 리처드슨-셀러스(클로이 윈스롭 역)
매튜 딜란 로버츠(하비 역)
테일러 자카르 페레즈(마르코 발렌틴 페냐 역)
노아 밀란(버스커 역)
저드 크록(올리 역)
비앙카 아마토(린다 역)
비앙카 보쉬(올리비아 역)
미셸 앨런(헤더 역)
프랜시스 숄토-더글러스(비비안 역)
네이선 린(캐머런 역)
메건 영(레이첼 역)
카밀리아 울프슨(미아 역)
모른 비저(플린 역)
몰리 링월드(세라 플린 역)
조슈아 다이엘 에디(투펜 역)
D. 데이빗 모린(마크 교장 역)

 

 

 

 

=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줄거리

 

 

엘(조이 킹)과 노아(제이콥 엘로디)는 여름학기가 끝난뒤 비치하우스에서 여름내내 같이 지낸다. 엘은 노아가 보스턴으로 떠난뒤 힘들어 했고, 노아가 장거리 연애를 하자고 하지만 엘은 노아에게 자유를 주기로 결심한다.

 

 

엘은 노아와 떨어져 있는 동안 대학 에세이를 쓰고, 리와 함께 비디오게임 팟캐스트도 시작한다. 엘은 절친과 같은 학교에 간다는 규칙을 지키며 리와 함께 버클리 대학에 지원한다. 엘은 동생 브레드와 오락실에도 같이 가고, 레이첼, 리와 함께 하이킹도 한다. 마지막으로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개학 첫날 엘은 등교준비를 하고 밖으로 나간다. 기다리고 리가 여분의 치마라며 작은 치마를 건네주고 웃는다. 리는 레이첼집에 들러 레이첼을 태우고 학교로 출발한다.

 

 

 

 


학교에도 도착한뒤 세사람이 걸어가는데 친구들이 엘을 보고 얘기를 나눈다. 투펜(조슈아 다이엘 에디)은 엘에게 다가와 노아와 헤어진 얘기를 하며 위로한다.

 

 

 

 

 

학생회 비비안(프랜시스 숄토-더글러스)이 가을 모금 행사 아이디어가 있는 동호회는 오후3시까지 발표하라고 방송한다. 엘은 노아의 문자를 받지만 답변하지 않는다.

 

 

점심시간 엘과 리과 식사를 하고 있다. 올리비아, 미아, 귀네스 OMG걸스는 두사람에게 다가와 앉는다. OMG걸스는 하버드에 예쁜 여자들도 많고 장거리 연애는 힘들거라며, 두사람이 SNS에 아무것도 안올린것에 대해 얘기한다. 잠시뒤 OMG걸스는 귀여운 애가 전학왔다며 보러간다.

 

 

 

 


수업시간 또다시 노아의 문자가 오지만 엘은 답변하지 않는다. 잠시뒤 선생님이 교실로 찾아와 엘의 아빠가 급한 일로 전화했다고 알려준다. 엘은 노아 전화라는 것을 알고 로즈 고모에게 큰일 난것처럼 둘러댄다.

 

 

노아는 자기와 헤어지려는 것인지 묻는다. 엘은 매달리는 여자친구가 되기 싫고 성숙해지고 싶다고 얘기한다. 엘은 노아에게 원하는게 맞는지 생각할 시간을 주는거라고 말한다. 노아는 엘만 있으면 되고 지금도 보고 싶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문자도하고 전화도 하라고 얘기한다.

 

 

 

 


엘과 리가 학생위원회에서 발표를 시작한다. 학생회장 마일스가 댄스 동아리에서 키싱부스를 진행하는 것에 동의 하는지 묻는다. 학생위원들이 모두 동의하면서 키싱부스는 통과된다. 학생위원이 이번 키스 상대가 누구인지 묻는다. 엘이 올해 명단은 비밀로 하기로 했고, 지금 생각하는 사람들이 올거라고 얘기한다. 모두 좋아하며 박수친다.

 

 

 

 


엘과 노아는 화상통화를 하며 얘기 나눈다. 노아는 애써 웃으며 괜찮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엘에게 어느 대학에 지원했는지 묻는다. 엘은 리와 함께 버클리대학교에 지원했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보스턴에 대학교가 30개나 된다며 보스턴에서 같이 학교에 다니자고 얘기한다.

 

 

엘은 생각해 보겠다고 대답한다. 엘은 19번 규칙을 떠올리며 합격할지 아무도 모르는데 굳이 리에게 말해서 화나게 할필요 없다는 생각하며 얘기하지 않기로 한다.

 

 

 

 


엘은 대학진학 문제로 진로상담을 받는다. 교사는 버클리나 하버드 같은 대학에 가려면 감탄이 터지는 에세이를 써야하는데 엘의 글은 잠이온다고 얘기한다.

 


엘은 오락실에서 게임을 하면서 리와 대학 에세이에 대해 얘기나눈다. 그러다 DDM 1위가 'MVP' 라는 것을 보고 놀라며 바라본다. 엘은 슬러시, 츄러스, 동전을 준비해서 1위를 되찾자고 얘기한다.

 

 

 

 

 

 

 

 

 

 

 

 

 

 


- 학교 -
교직원들은 마크 교장의 생일을 축하한다. 같은 시간 엘은 학생회 사무실에서 전학온 마르코가 운동하는 모습이 찍힌 영상을 보게된다. 엘이 가방을 내려놓으며 방송 버튼이 눌리고, 전교생이 방송을 듣게 된다. 엘은 마르코의 몸을 보면서 거침없이 얘기한다. 리는 엘의 방송을 듣고 사무실로 달려간다. 전교생은 엘의 얘기를 듣고 웃는다.

 

 

 

 


엘은 리, 레이첼을 만나 얘기하면서 지나간다. 엘이 지나가자 모두 박수를 치며 웃는다. 그때 마르코가 엘에게 다가와서 인사를 하고 방송에 대해 얘기한다.

 

 

 

 


학생들이 게시판앞에서 홈커밍 파티에 대한 게시물을 보고 있다. 투펜은 리가 '홈커밍 킹' 후보에 올랐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자기가 리를 추천했다고 얘기한다.

 

 

엘이 플린의 집으로 찾아간다. 세라 아줌마는 보스턴에서 온 소포를 엘에게 건네준다. 소포 안에는 하버드 후드티와 노아의 편지, 보스턴행 티켓이 들어 있다.

 

 

 

 

 

엘은 기뻐하며 노아와 화상통화를 한다. 엘은 보스턴 대학, 터프츠 대학, 하버드대학에 지원했다고 얘기한다. 그때 노아의 친구들이 방으로 찾아온다. 노아는 노래방 가기로 한 약속을 깜빡했다며 친구들을 소개한다. 잠시뒤 클로이(메이지 리처드슨-셀러스)가 노아 방으로 찾아온다. 노아는 나중에 통화하자며 급하게 통화를 끝내버린다.

 

 

엘은 노아의 SNS에서 클로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찾고, 클로이의 이름을 알아낸다. 엘은 클로이의 SNS에 올라온 사진을 본다. 엘은 하버드 학비와 생활비에 대해 검색해보고 놀란다. 엘은 노아를 놓치지 않기로 결심한다.

 


다음날 엘은 아빠에게 대학 학비로 쓸 돈이 얼마나 있는지 묻는다. 아빠는 학자금 대출 등 없이 비싼 학비는 힘들고, 브레드 학비도 생각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엘은 브레드 생각은 못했다며 정말 괜찮다고 얘기한다.

 

 

 

 

 

 

- 운동회 -
엘과 올리는 팀을 정하기 위해 친구들을 둘러본다. 엘이 덩치 큰 투펜을 고르자고 얘기하는데, 올리는 학생회장인 마일스가 배구를 잘한다고 추천한다. 엘이 마일스를 선택하자 마르코는 투펜을 선택한다. 팀 선택이 끝나고 경기가 시작된다. 엘은 마르코의 속임수에 속아 늦게 출발하게 된다. 결국 마르코 팀이 승리한다.

 


엘, 리, 레이첼이 함께 바닷가 놀이공원으로 가고 있다. 엘과 리가 규칙에 대해 얘기를 나누자 레이첼은 몸이 안좋다며 집으로 돌아간다. 엘은 리에게 둘 사이가 괜찮은지 묻는다.

 

 

 

 


엘과 리가 거리를 걷다가 버스킹 공연을 하고 있는 마르코를 발견하고 다가간다. 공연이 끝나고 돌아가려하자 마르코가 엘과 리를 부른다. 엘과 리는 마르코와 얘기를 나눈다. 리가 키싱 부스 얘기를 하려하자 엘은 입을 막는다. 엘이 절대 키싱 부스 안시킬거라고 얘기한다.

 

 

 

 


오락실에 도착한 두사람은 또 DDM에 1위가 'MVP'라는 것을 발견한다. 두사람은 다시 1위를 탈환하기 위해 DDM을 계속한다. 드디어 1위를 되찾고 화장실을 다녀오던 엘은 DDM 대회 포스터를 발견한다. 대회 1등 상금이 5만달러로 엘은 대학 학자금을 마련할 기회로 생각한다.

 

 

엘은 리에게 우리가 4년동안 최고점수였다며 대회에 나가자고 얘기한다. 엘은 할거면 제대로 하자며 내일 오전 7시부터 훈련을 시작겠다고 얘기한다.

 

 

 

 


그날밤 집으로 돌아온 엘은 '5년후 무엇이 되고 싶은가?'라는 에세이 질문을 보고 글을 쓴다. 엘은 노아의 전화를 받고 이틀밤만 지나면 만날수 있다며 좋아한다.

 


보스턴으로 떠나기 전날, 엘은 리와 만나 DDM 훈련을 시작한다. 엘은 보스턴에 가기전에 연습하고 싶다며 대회까지 9주밖에 안남았다고 얘기한다. 리는 왜 이렇게 진지하게 하는것인지 묻는다. 엘은 학비에 보탤 돈이 필요하다고 털어놓는다. 리는 엘의 얘기를 듣고 다시 연습하기로 한다.

 

 

 

 


그때 마르코가 오락실로 들어오고, 리는 마르코가 키싱부스의 메인 모델로 딱이라며, 마르코를 데려가면 작년처럼 부스에 줄을 설거라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마르코에게 키싱부스 행사 모델이 되어달라고 부탁한다. 마르코가 싫다고 대답한다. 마르코는 오락실에서 게임해서 엘이 이기면 키싱부스에 나가고, 자기가 이기면 여동생을 돌봐줘야 한다고 제안한다. 엘은 리와 상의한뒤 DDM게임만 빼고 아무거나 된다고 얘기한다. 마르코가 그렇게는 안된다며 DDM을 선택한다. 엘과 리는 걸려들었다며 기뻐한다.

 

 

 

 


엘과 마르코가 DDM 대결을 시작 하는데, 리는 마르코의 실력을 보고 놀란다. 리는 마르코에게 성이 뭔지 묻는다. 마르코가 성은 페냐이고, 중간이름은 발렌틴이라고 얘기한다. 엘과 리는 MVP가 마르코였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 엘은 79:77로 간신히 마르코를 이기고 기뻐한다.

 

 

 

 

 

엘은 마르코가 오면 OMG걸스도 올거라며 레이첼도 참석하는지 묻는다. 그순간 리는 레이첼과 데이트 약속했던 것을 떠올리고 집으로 찾아간다.

 

 

리는 레이첼에게 DDM 연습하다 약속을 잊었다고 사과한다. 레이첼은 두사람이 절친인것은 알지만 노아가 떠난뒤 엘과 늘 붙어다녔다고 얘기한다. 리는 엘 탓이 아니라 자기가 약속을 잊은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엘이 안불러도 항상 오고, 불쑥 찾아온다고 얘기한다. 리는 엘이 외로워서 그런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자기가 더 중요하다면 엘에게 가서 얘기하라고 말한다.

 

 

 

 

 

다음날 리는 엘을 공항까지 배웅한다. 일이 레이첼과는 어떤지 묻지만 리는 괜찮다고 얘기한다.

 

 

엘은 노아를 생각하며 보스턴으로 떠난다. 고항으로 마중 나온 노아는 엘을 만나 반가워한다. 두사람은 보스턴을 여행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엘은 대학 면접 생각만 하면 토할것 같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엘이 잘할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노아는 엘과 함께 친구들을 만나러 간다. 잠시뒤 클로이가 도착하고 엘은 클로이를 바라본다.

 

 

 

 

 

다음날 엘은 대학 면접을 본다. 면접이 끝나고 담당자는 엘에게 조언을 해준다.

 

 

노아의 숙소로 돌아온 엘은 짐정리를 하다가 침대 밑에 떨어진 귀걸이를 발견한다. 그때 클로이가 노아에게 보낸 문자를 보게 된다. 노아가 방으로 들어오자 엘은 화내며 공항으로 떠나버린다.

 

 

 

 

 

아빠는 집으로 돌아가며 엘에게 노아와의 관계를 계속 유지할 것인지, 노아 때문에 인생 계획을 바꿀것인지 묻는다. 고민하던 엘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그날밤 노아는 엘에게 전화해서 왜 그렇게 화가 났었는지 묻는다. 엘은 다른여자와 함께 있는 노아의 모습이 낯설게 느껴졌다고 얘기한다. 노아가 클로이는 그냥 친구라고 얘기한다. 노아는 통화를 마친뒤 엘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린다.

 

 

클로이는 노아에게 전화해서 같이 놀자고 얘기한다. 클로이는 엘이 떠난뒤 노아가 심심할까봐 찾아온것이라고 얘기한다.

 

 

 

 

 

 

엘과 리는 DDM연습을 한다. 리는 엘에게 노아와 어땠는지 묻는다. 엘은 리에게 모두 말하고 싶었지만 얘기하지 않는다. 엘은 리와 레이첼의 관계가 보스턴 갈때와 같다는 말을 듣고 방법을 찾게 될거라며 위로한다.

 

 

무언가 떠오른 리는 미소를 지으며 다시 연습을 시작한다. 리는 연습을 하다 넘어지며 발목을 붙잡는다. 엘이 얼음주머니로 리의 발목을 찜질해준다. 리는 자기를 대체할 사람은 마르코 뿐이라고 얘기한다. 리는 마르코와 함께하면 우승할거라고 얘기한다.

 

 

 

 


다음날 리는 마르코를 찾아가 엘과 함께 대회에 나가달라고 부탁한다. 리는 엘이 마르코가 함께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리는 엘에게 마르코가 스스로 하고싶어 했다고 얘기한다.

 


엘과 마르코가 오락실에서 만난다. 엘은 마르코에게 스텝 패턴부터 시작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마르코는 안무부터 짜고 스탭을 짠다고 얘기한다. 엘이 대회 우승자들은 스텝이 완벽했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프리스타일에서 스텝은 당연한것이고, 심사원윈들을 잡으려면 안무가 핵심이라고 얘기한다. 엘은 그래서 스텝부터하고 그다음에 안무를 할거라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마지못해 그러겠다고 얘기한다.

 

 

 

 

 

비비안이 방송을 하고있는데 리가 마이크를 빼앗는다. 리는 교내방송으로 레이첼에게 사과하고 사랑한다고 고백한다. 리는 레이첼에게 승낙이면 스마일 이모티콘을 아니면 똥 이모티콘을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레이첼이 문자를 받은 리는 스마일이라며 기뻐한다.

 


레이첼은 리를 만나 고맙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엘에게 얘기했는지 묻는다. 리는 자기가 다 해결했고 우리만의 시간이 많아질거라고 얘기한다.

 

 

 

 


다음날 OMG걸스는 엘과 리를 찾아와 얘기한다. OMG걸스는 리에게 멋진 연설이었다고 얘기한다. 귀네스는 노아의 인스타에 올라온 슈퍼모델 사진을 엘에게 보여주며 충격이 클거라고 얘기한다.

 

 

엘은 방에서 발견한 귀걸이를 보며 고민하다 노아에게 전화한다. 엘은 보스턴에서 화난 이유가 침대밑에서 귀걸이를 발견했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엘은 귀걸이가 클로이꺼라 생각했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클로이와 그런 사이가 아니고 절대 그런일 없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이사하기 전부터 있었거나 룸메이트의 전 여친것일 수 도 있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자기를 믿어달라고 부탁한다. 엘은 노아를 믿기로 한다.

 

 

 

 

 

엘과 마르코가 DDM연습을 하고 있다. 엘은 마르코가 스텝을 놓쳤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자연스럽게 정확해져야 심사위원들에게 감동을 줄수 있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재미있게 하자며 시범을 보여준다.

 

 

 

 


엘은 주차장에서 리가 걸어가는 모습을 보고 다친척 연기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엘은 바로 리를 찾아가서 왜그랬는지 묻는다. 리는 마르코와 하는게 더 낫고, 자기를 팀에서 쫓아낼리 없으니 스스로 나간거라고 얘기한다.

 

 

 

 


엘과 리는 작업실에서 키싱부스 준비를 하면서 얘기를 나눈다. 엘은 할로윈 파티때 스모어 간식 컨셉을 하자고 했는데, 어울리는 다른 복장을 생각했다고 얘기한다. 리는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든다고 얘기한다.

 

 

엘이 노아에게 전화를 하는데, 룸메이트가 대신 전화를 받는다. 룸메이트는 노아가 클로이와 콘서트 보러 갔을거라고 얘기한다.

 

 

 

 


엘과 마르코가 DDM연습을 하고 있다. 엘은 마르코의 스텝을 보고 한숨을 쉰다. 엘은 대회가 이제 4주 남았는데 스텝이 엉망이라며 진지하게 못할거면 포기하자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망치려는게 아니라 엘이 도와달라고 해서 시간내서 저녁 늦게까지 연습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엘은 그냥 생각이 많아져서 그런거라며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마르코는 우리가 즐기지 못하면 심사위원 점수를 못받는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연습 녹화 영상을 엘에게 보여준다. 마르코는 힘을 빼고 음악을 즐기라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엘에게 이 게임을 어떻게 시작했는지 묻는다. 엘은 재미있어서 시작했다며 짜증 내서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엘과 마르코는 저녁을 먹으며 얘기를 나눈다. 마르코가 자기는 계획 같은거 안세우고 흘러가는데로 둔다고 얘기한다. 엘은 마르코에게 뭘 하고 싶은지 묻는다. 마르코는 행복해지는거라며, 엘이 자기에게 자극을 줬다고 말한다. 마르코는 엘이 원하는것을 해내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말한다. 엘은 행복을 바라는 마르코가 더 대단한것 같다고 얘기한다. 엘은 집이 부유하지 않아서 원하는 대학에 가기위한 방법이라고 얘기한다.

 

 

 

 


엘과 마르코는 노아에 대해 얘기한다. 마르코는 노아와 운명이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엘이 처음에는 그렇게 느꼈지만 지금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노아에 대해 잘모르지만 자기가 사랑하는 여자는 그런 느낌이 들게 두지 않을거라고 얘기한다.

 

 

엘은 마르코에게 할로윈 댄스파티에 가는지 묻는다. 마르코는 아직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기타를 치며 흥얼거린다.

 

 

 

 

 

엘이 에세이를 쓰고 있는데 노아의 전화가 온다. 엘은 노아에게 콘서트 재미있었는지, 누구와 갔는지 묻는다. 노아는 친구들과 갔었다고 대답한다.

 


엘과 리가 집에서 할로윈 파티를 준비를 하고 있다. 레이첼은 엘이 와 있는 것을 보고 당황한다.

 

 

 

 


해변에서 올리는 마일스와 얘기를 나누고 엘 옆자리에 엎드린다. 엘은 올리에게 마일스와 잘되고 있는지 묻는다. 올리가 이유는 모르지만 마일스가 좋다고 얘기한다. 올리는 다른사람에게는 얘기하지 말라고 부탁한다. 엘이 다른 사람들 생각은 중요하지 않다며, 남들 눈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을 놓치지 말라고 얘기한다.

 

 

 

 


할로윈 파티가 시작되고, 엘과 리는 고스터버스터즈 복장으로 나타한다. 하지만 레이첼은 바뀌기 전 의상을 입고 파티장에 나타난다. 파티장에서는 마르코가 무대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엘은 마르코를 발견하고 바라보며 춤을 춘다.

 

 

 

 

 

노래가 끝나고 마르코는 엘과 얘기 나누나. 마르코는 어제밤에 리드 기타 대타 해달라는 연락을 받았다고 얘기한다. 마르코와 엘은 같이 춤을 춘다. 마르코와 엘이 춤을 추다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며 점점 가까워 진다. 그 순간 엘은 OMG걸스가 한 말을 듣고 자리를 떠난다.

 

 

 

 

 

노래가 바뀌자 리와 엘은 즐겁게 커플 댄스를 춘다. 기분이 상한 레이첼은 멀리 떨어져 앉아 바라본다. 엘이 레이첼에게 다가가서 기분을 풀어주려하자 레이첼은 부탁을 왜 못들어주냐며 화낸다. 엘은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엘이 근처만 있으면 남자친구와 1분도 같이 못있는다며 화낸다. 레이첼은 리와 단둘이 있고 싶다며 집으로 돌아가 버린다.

 

 

 

 

 

이후 엘과 레이첼은 서먹한 관계가 되고, 레이첼은 혼자 등교한다. 엘은 마르코와 계속 DDM 연습을 한다. 노아는 클로이와 공연을 같이 보고 집까지 바래다 준다. 엘은 마르코와 같이 지내는 시간이 많이지면서 점점 가깝게 지낸다.

 

 

노아는 엘에게 오늘 꼭 얘기하자는 문자를 보낸다. 엘은 클로이 SNS를 보다 침대 밑에서 발견한 것과 똑같은 귀걸이 사진을 보고 가슴아파한다.

 

 

 

 

 

엘과 마르코의 마지막 연습날, 마르코는 엘의 표정을 보고 괜찮은지 묻는다. 엘이 괜찮다고 하자 마르코는 힘을 빼고 음악을 느끼라고 얘기한다. 엘은 노아를 놔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마지막 연습을 한다. 마지막 동작이 끝나고 마르코와 엘은 잠시 서로 바라본다.

 

 

 

 


집으로 돌아온 엘은 노아의 전화를 받는다. 노아는 내일 대회에서 잘하라고 얘기한다. 노아는 엘에게 할얘기가 있는데 얼굴을 보면서 하고 싶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추수감사절에 집에서 얘기하자고 말한다.

 

 

 

 

 


- DDM 대회 -
엘과 마르코는 대회장에 도착하여 등록한다. 리는 엘이 가방을 차에 두고 갔다고 문자를 보낸다.

 

 

엘과 마르코는 다른 참가자들의 무대를 보고 긴장한다. 엘과 마르코의 차례가 되고 두사람은 무대위로 올라간다.

 

 

 

 


리는 트렁크에 있는 엘의 가방에서 하바드 대학 팜플렛을 발견하고 놀란다.

 

 

 

 


마르코는 긴장하는 엘에게 그냥 즐기라고 말하며 손을 잡아준다. 두사람의 무대가 시작되고, 노아는 관객석에 앉아서 무대를 지켜본다. 리는 집에서 대회 중계를 확인한다.

 

 

엘은 마르코에게 재미엤게 해보자고 얘기한다. 마르코가 덤블링하면서 뛰어오르자 관객석에서 환호가 터져나온다. 두사람의 무대가 끝난뒤 엘은 마르코에게 키스한다. 스텝 정확도는 100%로 나오자 엘은 기뻐한다.

 

 

 

 

 

관객석에서 지켜보던 노아의 표정이 굳어지고, 엘은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는 노아를 발견한다. 엘과 마르코는 대회에서 우승하게 되고, 노아는 자리에서 일어나 나가버린다. 엘은 나가는 노아의 모습을 바라본다. 시상식이 끝난뒤 엘은 마르코에게 미안하다며 뛰어나간다.

 

 

 

 

 

엘이 노아에게 문자를 보내지만 답장이 없고, 리에게 문자를 보내도 답장이 없다.

 


추수감사절 모임때문에 두 가족이 플린의 집에 모인다. 엘은 레이첼에게 무슨일인지 얘기 좀 해달라고 말한다. 리는 엘에게 화났다며 하버드 전단지를 보여준다. 노아는 클로이와 함께 집에 도착한다.

 

 

 

 


저녁식사를 하면서 엘은 노아에게 잠깐 얘기좀 하자고 말한다. 노아가 대화는 얼굴을 보면서 해야한다고 말한다. 거짓말 얘기가 나오자 리는 거짓말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엘은 노아에게 나중에 얘기하자고 말하고, 리에게는 보스턴에 있는 학교에 지원한거 미안하다며 사과한다. 엘은 레이첼에게 왜 화났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우리 둘 사이에 그만 끼어 들라고 말한것을 왜 무시하는지 묻는다. 엘은 리가 그런말 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리는 레이첼에게 말하려고 했는데 못했다고 얘기한다. 당황한 레이첼은 일어나 나가버린다. 리가 레이첼을 뒤쫓아 가고, 레이첼은 그런것도 모르고 엘한테 심한말 했다며 눈물흘린다. 레이첼은 생일날 리가 한말을 들었다며, 리와 엘 사이에 끼는 관계가 너무 힘들다며 가버린다.

 


노아는 감사하게 생각하는 것은 '가족, 친구 클로이, 오토바이'라고 얘기한다. 엘의 차례가 되고 엘은 '가족, 학비를 마련한 것, 클로이 귀걸이를 찾은것' 이라며 건네준다.

 

 

클로이는 귀걸이를 받으며 어디서 찾았는지 묻는다. 엘은 노아의 침대 밑에서 발견했다고 얘기한다. 엘은 누구를 위해서 인생을 새로 설계하기전에 귀걸이를 찾은게 감사하다고 말한다. 엘은 훨씬 더 중요한 것을 바로잡으러 가겠다며 뛰어나간다.

 

 

 

 


엘은 레이첼을 만나 노아가 떠난뒤에 외로웠는데, 둘 사이에 이런 영향을 끼치게 될줄 몰랐다고 사과한다. 레이첼은 엘에게 16번 규칙을 지켜달라고 얘기한다. 16번 규칙은 절친이 필요로할때 옆에 있어준다는 것이다.

 


노아는 클로이와 포켓볼을 치며 얘기를 나눈다. 클로이는 노아가 풋볼게임 나가고 없을때 제이슨과 싸우고 몰래 노아 방에서 잠잤는데 그때 떨어진것 같다고 얘기한다. 클로이는 잘못된것은 바로 잡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바람피운다고 생각한것도 믿을 수 없고, 그 키스도 잊을 수 없다고 얘기한다. 클로이는 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고 얘기한다.

 

 


엘은 세라 아줌마를 만나 얘기를 나눈다. 세라는 세명 모두 얘기만 하고 아무도 듣지 않는다며 다를 사람의 말을 경청하는게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엘은 리가 있는 오락실로 찾아간다. 리는 엘이 버클리에 가고 싶어하는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엘은 노아와 떨어져 지내는게 생각보다 힘들었다고 얘기한다. 엘은 레이첼과의 상황을 왜 얘기 안했는지 묻는다.

 

 

리는 엘이 외로워하는게 보여서 얘기 못했다고 말한다. 리는 엘과 계속 놀고 싶고, 레이첼에게는 얘기를 못하니까 다친척했던거라고 말한다. 엘은 작년에 자기도 같은 심정이었고, 선택하기 싫었지만 선택해야만 했다고 말한다.

 

 

엘은 5번 규칙을 얘기하며 추수감사절 뼈소원은 절친과 함께한다라고 얘기한다. 리는 레이첼이 다시 기회를 주기를 바라며 힘껏 당긴다. 엘은 홈커밍 파티와 키싱 부스를 해야하니까 48시간 동안만 서로를 위해서 슬퍼하자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엘에게 얘기좀 하자며 문자를 보낸다. 엘은 문자만 확인하고 리와 함께 돌아간다.

 

 

홈커밍 파티가 시작되고 엘은 노아와 클로이가 함께 앉아 있는것을 확인한다. '홈커밍 킹'에 리가 선정이 되고 기뻐한다. 레이첼은 멀리서 리를 바라보다 돌아간다.

 

 

 

 


마르코는 노아와 클로이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말을 건다. 노아는 화내며 싸우려고 하지만 멈추고 클로이와 돌아간다. 마르코는 엘이 리와 함께 나가는 것을 보고 뒤따라 가지만 놓치고 만다.

 

 

 

 


 

- 키싱부스 -

키싱부스가 시작되고 사람들은 서로 키스를 한다. 리도 안대를 쓰고 무대위로 올라간다. 잠시뒤 레이첼도 안대를 쓰고 무대위로 올라온다. 두사람은 누군지 모른채 키스를 하다가 서로를 알아본다. 리는 한번 더 기회를 달라며 잃고 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클로이와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다. 클로이는 노아에게 가서 엘을 사랑한다면 가서 얘기하라고 말한다.

 


올리가 안대를 쓰고 무대위로 올라간다. 비바안이 무대위로 올라가서 올리와 키스를 하려하지만 올리는 고개를 숙인다. 올리는 안대를 벗고 마일스에게 다가가서 키스한다. 지켜보던 친구들은 환호하며 기뻐한다. 올리는 엘을 보며 고맙다고 얘기한다.

 


엘이 안대를 쓰고 무대위로 올라간다. 마르코가 엘 앞으로 다가간뒤 얘기한다. 엘은 안대를 벗고 전화 안해서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우리사이에 감정이 생겼다고 얘기한다. 엘은 분위기에 휩쓸린 것인지 그게 뭔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마르코는 엘에게 감정을 무서워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엘은 올리와 마일스를 보며 생각한다. 엘은 마르코를 좋아하고, 키스했을때 감정도 있었다고 얘기한다. 엘은 마르코에게 상처 주려는것은 아니었는데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엘은 감정을 숨기는 사람을 찾아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물어봐야 겠다고 얘기한다. 엘은 그를 떠나지 않을 거라며 마르코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떠난다.

 

 

 

 


엘은 오토바이를 타고 공항으로 간다. 엘은 공항을 뛰어다니며 노아를 찾아다닌다. 클로이는 엘을 발견하고 노아도 엘을 찾아러 갔다고 알려준다. 클로이는 엘에게 귀걸이는 아무것도 아니고, 노아와 자기는 아무 사이도 아니라고 얘기한다. 클로이는 우리 둘이 친구 만들어 주려고 노아가 집으로 데려왔다고 말한다.

 

 

 

 

 

그때 키싱부스에 도착한 노아가 문자를 보내고, 둘은 공원에서 다시 만난다. 노아는 처음 학기가 시작되고 너무 외로워서 수업도 못따라갔다고 얘기한다. 그때 클로이를 만났고, 클로이가 친구들도 소개시켜주었다고 얘기한다. 노아는 리와 엘의 절친규칙이 부러웠었는데, 자기도 클로이와 그렇게 되고 싶었다고 얘기한다.

 

 

 

 

 

엘은 노아를 못믿어서가 아니라 클로이와 자기를 비교했었다고 말한다. 엘은 노아가 떠났을때 끝날것 같았고, 귀걸이를 발견하고 먼저 끝내려고 했다고 말한다.

 

 

노아는 키스한 것은 상과없는데 마르코를 사랑하는지 묻는다. 엘이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노아였다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알고 키스한다.

 

 

 

 


엘은 지금까지 쓴 에세이 내용을 모두 지우고 다시 쓰기 시작한다. 엘은 5년 후에 어떻게 되었을지 하나도 모르겠지만, 동생의 즐거움이 되고, 아빠의 사랑이 되고, 엄마의 따스함이 되고, 레이첼의 절친이 되고, 노아의 용기가 되고, 노아 엄마의 지혜가 되고, 철친의 웃음이 되고 싶다고 쓴다.

 


대학 입학 담당자는 엘의 에세이를 읽고 미소짓는다. 엘은 버클리 대학과 하버드 대학에서 온 우편물을 놓고 고민한다.

 

 

 

 


졸업식이 끝난뒤 리는 엘에게 버클리에서 연락이 왔는지 묻는다. 엘은 리부터 얘기하라고 말한다. 리는 합격했다며 기뻐한다. 엘은 합격 대기자 명단에 올랐다고 얘기한다. 리가 둘중 하나는 될거라며 위로한다.

 


리와 레이첼은 자동차를 타고 달리고, 노아와 엘은 오토바이를 타고 달린다.

 

 

 

 


엘이 대학에서 온 통지서를 펼쳐보는데 버클리 대학과 하버드 대학 모두 합격하였다. 엘은 합격통지서를 보고 고민한다.

 

 

 

 

 

 

 

[사진 출처] 영화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키싱 부스 2(The Kissing Booth 2)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