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해커: 조작된 세계(Hacker)는 천재 해커를 소재로한 덴마크 영화다.

 

13살 벤자민(럼레 키아소)은 6년전 엄마를 잃고 고아원에서 자란다. 벤자민은 시험 당일 학교 시스템을 해킹해서 친구들의 성적을 조작하고 돈을 받는다. 그모습을 본 사반나(조세핀 호이비에르)는 벤자민에게 자신의 기록 삭제를 부탁한다.

 

그러던 어느날 죽은줄 알았던 엄마 안나(시뉴 에그홀름 올센)가 살아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벤자민은 엄마를 찾기위해 국방정보국 시스템을 해킹하고, 엄마와 관련된 '제우스'의 기록을 빼낸다. 해킹 사실을 알게된 국방정보국에서는 벤자민을 추적하여 안나를 붙잡으려 한다.

 

벤자민은 인터넷 친구인 고스트가 엄마였다는것을 알고 야속장소로 이동한다. 벤자민과 사반나는 경찰 팔콘(모르텐 수르발)을 따돌리고 엄마를 만나게된다. 하지만 사반나때문에 위치가 노출되고 안나는 놈들에게 잡히고 만다. 벤자민은 엄마를 찾고 구출하기 위해 스스로 놈들에게 잡히고, 사반나는 놈들의 위치를 알아낸뒤 팔콘에게 알려준다.

 

놈들은 벤자민을 이용해서 협박하고, 안나는 어쩔수 없이 미완성이던 제우스를 완성시킨다. 하지만 벤자민과 안나는 위기를 넘기고 제우스를 파괴하고 놈들을 막는다는 내용이다.

 

영어권 영화가 아니다보니 조금은 낯설게 느껴졌지만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아무도 믿을 수 없다!

 

 

 

 

 

 

 

 

 

 

 

 

영화 해커: 조작된 세계(Hacker,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6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592

 

 

 

 

 

 

 

 

해커: 조작된 세계(Hacker)

 

 

- 2019 제작
- 덴마크, 액션
- 12세이상관람가, 93분
- 감독 : 폴 베억
- 출연 : 루믈레 카에르사, 조세핀 회이비예르그, 시그네 에그홀름 올센, 모르텐 수르발

 

 

럼레 키아소(벤자민 윅먼 역) : 13살 천재 해커
조세핀 호이비에르(사반나 블룸 역) : 벤자민의 친구
시뉴 에그홀름 올센(안나 윅먼 역) : 제우스 개발자
에스벤 달가아르드 앤더슨(피터 역) : 국방정보국 사이버 부서
밀레 디네센(잉그리드 로프트 역) : 사회복지사로 위장한 군인
모르텐 수르발(레이프 포크, 팔콘 역) : 경찰정보부 보안국
클라우스 리스 외스터가르트(M.M. 라슨, 마크 믈러 라슨 역) : 국방정보국 수장

 

 

 

 

=

 

 

 

 

 

 

 

 

 

 

 

 

 

해커: 조작된 세계(Hacker) 줄거리

 

 

[ 6년전 ]
안나(시뉴 에그홀름 올센)는 벤자민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온다. 안나는 문을 잠그고 불도 켜지 않고 조용히 책상을 정리한다. 누군가 안나에게 전화해서 제우스 알고리즘을 내놓으라고 얘기하는데, 안나는 싫다고 대답한다. 안나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알고리즘을 지워버린다.

 

 

안나의 집으로 남자들이 찾아오고, 안나는 벤자민에게 숨바꼭질이라며 옷장에 숨어 있으라고 얘기한다. 안나는 물건들을 챙겨 뒷문으로 빠져나간다.

 

 

집안으로 들어온 남자들은 컴퓨터와 하드디스크를 챙긴다. 한 남자가 옷장쪽으로 다가갈때 안나는 밖에 있다고 소리친다. 안나는 남자들을 유인한뒤 다리 위에서 뛰어 내린다. 옷장 속에 숨어 있던 벤자민은 집에 찾아왔던 남자의 모습을 기억한다. 남자들이 떠나고 벤자민이 엄마를 찾지만 엄마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 현재 ]
잠에서 깬 벤자민(럼레 키아소) 인터넷 친구 고스트와 얘기한다. 고스트는 학교 시험 해킹하는 위험한 짓은 하지말라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준비물을 챙긴뒤 학교갈 준비를 한다. 아메드는 벤자민의 방으로 찾아와 아침 먹으라고 얘기하고 나간다. 벤자민은 고스트에게 인사하고 자신이 만든 USB를 챙긴다.

 

 

벤자민이 밖으로 나오자 친구들은 시험얘기를 하면서 돈이 있다고 얘기한다. 벤지만은 신경 쓰지말라고 얘기한다. 아메드는 출발해야한다며 버스에 타라고 얘기한다.

 


그때 새로온 사회복지사 잉그리드 로프트(밀레 디네센)와 사반나(조세핀 호이비에르)가 밖으로 나온다. 친구들은 사반나가 전에 있던 고아원에 불을 냈다며 얘기한다. 잉그리드는 자신이 벤자민을 맞게 되었다고 얘기한다. 아메드가 벤자민은 차에 타고 있다며 알려준다.

 


잉그리드는 사반나에게 호흡기를 건네준다. 잉그리트는 사반나의 기록때문에 입양가정 찾기 어렵다며 이번이 기획라고 얘기한다.

 

 

 

 

 


- 국방정보국 -
직원은 CCTV영상을 보고 MM(클라우스 리스 외스터가르트)에게 보고한다. MM은 영상을 보고 놀란다.

 

 

 


- 학교 -
교사는 시험전 학생들의 휴대폰을 회수한다. 벤자민은 휴대폰을 제출한뒤 눈치를 보며 자신이 만든 USB를 꺼낸다. 벤자민은 다른 휴대폰으로 전화를 건다. 벨이 울리자 교사는 나와서 휴대폰을 끄라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앞으로 나간뒤 교사의 노트북에 USB를 끼워넣고 해킹을 시도한다. 뒤쪽에 않은 사반나는 벤자민의 행동을 지켜본다.

 

 

 

 

 

 

- 국방정보국 -
직원은 MM에게 N레브로역 근처에서 영상에 찍힌 사람이 안나와 생체율 99% 일치한다는 보고한다. 피터(에스벤 달가아르드 앤더슨)는 사실이 아닐거라고 얘기한다. MM은 벤자민을 만나서 뭔가 알고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벤자민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며 자신이 만나러 가겠다고 얘기한다.

 

 

 

 

 


- 학교 -
벤자민은 학생들의 점수를 높여주고 현금을 받고 가방에 넣는다. 사반나는 벤자민을 따라가며 시험 해킹해서 A를 받으면 얼마인지 묻는다. 벤자민이 처음에는 무료라고 얘기한다. 사반나는 그러다 15번째 생일날 감옥에 갇혀 있을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그때 교사가 벤자민에게 사무실로 오라고 얘기한다. 사반나는 벤자민의 가방을 맡아 주기로 한다.

 

 

 

 

 


- 사무실 -
피터는 국방정보국 사이버 보안을 담당하고 있다며 자기를 소개한다. 레이프 포크(모르텐 수르발)는 경찰정보부 보안국에서 일하는데 동료들은 팔콘이라 부른다고 소개한다. 벤자민은 시험 해킹때문에 온것으로 생각하고 머뭇거린다.

 

 

벤자민의 후견인 잉그리드가 학교로 찾아온다. 잉그리드가 제이콥 아빌드가 사고를 당해서 자신이 맡게되었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벤자민에게 엄마를 기억하는지 묻는다. 벤자민이 엄마는 다리에서 뛰어내려 죽었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엄마가 살아 있는것 같다면서 일주일전에 감시카메라에 찍혔다며 보여준다. 벤자민은 영상을 보고 엄마를 알아본다.

 


벤자민은 어릴때 봤던 피터의 목소리, 반지, 시계를 떠올린다. 벤자민은 테블릿을 건네받고, 해킹USB를 몰래 꽂아 넣는다. 벤자민은 사진을 확대해서 들여다본 뒤 엄마 장례식을 기억하고 있다며 엄마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밖에서 기다리던 사반나는 벤자민이 나오자 가방을 돌려준다. 사반나는 자신이 돈을 숨겨줬으니 자신의 기록 지우는것을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사반다가 돌아가고 벤자민은 휴대폰으로 USB를 찾는다.

 

 

 

 

 

 

 

 

 

 

 

 

 

 


- 주차장 -
팔콘은 피터에게 국방정보국이 안나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피터는 안나와 얘기하고 싶다고 얘기한다. 팔콘이 알고있는거 얘기해달라고 하자 피터는 비밀이고 모른다고 얘기한다. 팔콘과 피터가 얘기 나누는 사이 벤자민은 피터의 자동차 뒤쪽으로 이동한다. 벤자민은 자동차 번호판 한쪽을 떼어낸뒤 핸드폰을 붙인다.

 


팔콘은 피터에게 MM과 같이 일하는지 묻는다. 팔콘은 뭔가 큰것을 준비한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국가 안보가 달린 일이고, 소문은 음모일 뿐이라고 얘기한다.

 

 

 

 


피터는 자동차 뒤쪽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차에서 내린다. 그때 사반나는 자전거를 도둑맞았는데 봤는지 묻는다. 피터는 방금 와서 못봤다면서 사반나를 돌려보내고 자동차 뒤쪽을 확인한다.

 

 

 

 


벤자민은 자동차에 붙인 휴대폰을 통해 시스템 해킹을 시도한다. 벤자민은 7일 8시간 58분이 걸린다는 것을 확인한다. 벤자민은 베르타가 필요하다며 노트북을 덮는다.

 


벤자민은 사반나를 발견하고 도와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사반나의 기록을 지우는거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먼저 할일이 있다면서 사반나와 함께 이동한다. 벤자민이 학교를 떠나자 해적선 마크가 붙은 벤이 뒤를 미행한다.

 

 

 

 

 


- 인터넷 카페 -
벤자민과 사반나는 인터넷 카페로 찾아간다. 벤자민은 머지에게 베르타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머지는 벤자민이 갚아야 할 돈이 369유로 라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가방속에서 돈을 꺼내 머지에게 건네준다. 머지는 벤자민에게 경찰이 찾아 오는것은 싫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사반나와 함께 자리로 이동한다. 벤자민은 먼저 인터넷 카페에 와 있던 친구들을 만난다. 친구들은 도움이 필요하면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 국방정보국 -
국방정보국으로 돌아온 피터는 사무실로 들어간다.

 

 

 

 

- 인터넷 카페 -
사반나는 벤자민에게 자신의 기록은 지역 서버에 있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먼저 할 일이 있다면서 인터넷 카페 감시망을 차단한다. 벤자민은 사반나에게 머지가 눈치채지 못하게 막고 있으라고 얘기한다. 사반나는 머지에게 다가간뒤 계속 얘기를 건넨다. 벤자민은 컴퓨터에 USB를 꽂고 해적 신호를 찾는다.

 

 

 

 

 

 

- 국방정보국 -
피터는 테블릿을 내려놓고 제우스 시스템을 확인한다. MM은 피터에게 어떻게 되고 있는지 묻는다. 피터는 실험 후 보완했지만, 시험 대상자는 여전히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얘기한다. MM은 피터덕분에 안전한 나라가 될거라고 얘기한다. 피터는 양자컴퓨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 인터넷 카페 -
벤자민은 피터의 테블릿을 통해 국방정보국 시스템에 접속한다. 그때 고스트는 벤자민에게 국방정보국을 해킹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벤자민은 시간이 없다며 고스트와의 연결을 끊는다.

 

 

 

 

- 국방정보국 -
직원은 시스템이 해킹된것을 발견하고 상황을 전파한다. MM은 보고를 받고 상황실로 찾아온다. 직원은 보안국이 출동한 상태라고 보고한다.

 

 

 

 

 

 

- 인터넷 카페 -
벤자민은 방화벽을 통과한뒤 엄마 안나에 대한 자료를 검색한다. 그런데 제우스에 대한 파일이 검색되어 나타난다. 벤자민은 제우스 파일을 모두 다운 받는다.

 

 

 

 

 

 

- 국방정보국 -

직원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고, 주차장에서 중계되고 있다고 보고한다. MM이 피터의 태블릿에 꽂혀있는 USB송신기를 발견한다. 직원은 지금 해커가 제우스 파일에 접근했다고 보고한다.  피터는 자신의 테블릿을 만진 사람은 벤자민 뿐이라고 얘기한다. MM이 USB를 뽑으려하자, 직원은 USB를 뽑지 말라고 얘기한다.

 

 

벤자민이 있는 위치가 나오고 출동한 팔콘에게 주소가 전달된다. 직원은 MM에게 '제우스'가 뭔지 묻지만 MM은 비밀이라며 얘기해주지 않는다. MM이 용의자는 안나윅먼이고 탈출을 시도할거라고 출동한 경찰에게 얘기한다. 피터는 MM에게 모든 테스트 자료는 그 폴더안에 있다고 얘기한다.

 

 

 

 

 

 

- 인터넷 카페 -

무장한 경찰이 인터넷 카페에 도착하고 내부로 진입한다. 인터넷 카페 감시카메라가 복구되고 벤자민과 사반나는 모자를 쓴다. 벤자민은 경찰이 출동한 것을 발견한다. 벤자민은 중국집과 연결된 통로로 들어오는 친구들을 발견한다.

 


경찰이 이터넷 카페로 진입하자 머지는 놀라며 바라본다. 경찰이 발신지를 확인하고 다가가지만 벤자민과 사반나는 없고 친구들이 앉아서 게임을 하고 있다. 팔콘은 중국집과 연결된 통로를 발견하고, 식당을 통해 탈출했다고 전파한다.

 


그사이 벤자민과 사반나는 중국집으로 빠져나온뒤 경찰을 피해 도망친다. 벤자민이 떠나자 대기중이던 해적로고 밴이 출발한다.

 

 

 

 


자동차정비소에서는 의회에서 지문인증 투표시스템이 도입된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다. 걸어가단 벤자민은 사반나와 자신의 휴대폰과 파괴한다. 그때 13살 벤자민과 13살 사바나가 고아원 솔그든 방화사건으로 도망쳤고 수배중이라는 뉴스가 나온다.

 

 

사반나가 뉴스를 보고 놀란다. 벤자민은 엄마가 죽은줄 알았는데 살아있었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단서를 따라서 엄마를 찾을거라고 얘기한다. 사반나는 벤자민과 함께 가기로 한다.

 

 

 

 

 

 

- 국방정보국 -
직원이 피터에게 제우스가 뭔지 묻지만 피터는 얘기할수 없다며 피해버린다.

 

 

 

 

 

 

- 잉그리드 집 -
벤자민과 사반나는 잉그리드 집으로 찾아간다. 사반나는 불을 지른게 아니라며 내일까지 시간을 달라고 얘기한다. 잉그리드는 차를 만들어 주겠다면서 이곳저곳을 뒤지며 찾는다. 벤자민은 잉그리드 옷에 가격포가 붙어 있는것을 발견하고 얘기한다. 잉그리드는 건망증이 심하다고 얘기하며 웃는다.

 

 

 

 


베자민은 잉그리드가 나가자 국방정보국에서 복사한 자료를 확인한다. 벤자민은 엄마가 사라진 날짜의 영상을 재생한다. 벤자민은 영상속 엄마의 모습을 바라본다. 벤자민이 엄마는 뇌과학자였다며 사반나에게 설명해준다. 벤자민은 영상속에서 피터의 모습을 발견한다.

 


(제우스 테스트 영상) 영상속 안나는 한 남자에게 담배를 얼마나 피우는지 질문한다. 첫번째 질문에 남자는 한갑을 피운다고 대답하지만, 제우스를 가동한 뒤에는 피우지 않는다고 대답한다. 214번째 테스트 영상에서 피터는 국방정보국의 MM을 안나에게 소개한다. 안나는 피터와의 대화를 거부하고 떠나버린다.

 

 

사반나는 벤자민의 엄마는 연락할 방법을 찾았을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사반나의 다친팔을 보고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사반나는 자기 기록을 태우고 싶었는데 잘안됐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사반나 기록을 지우는거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 국방정보국 -
직원은 직원들에게 제우스에 대해 아는게 있는지 확인한다. 직원은 팔콘에게 전화해서 수사를 위해 더 많은 자료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팔콘은 피터가 연관되어 있을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직원은 MM과 피터가 수상하다고 얘기한다.

 

 

 

 

 


- 잉그리드의 집 -
다음날 아침 잉그리드가 벤자민과 사반나를 깨운다. 벤자민은 선반위에 놓인 사진을 보며 누구인지 묻는다. 잉그리드는 군대있는 아들이라고 대답한다. 그때 라디오에서 국방예산을 새로운 투표시스템으로 할거라는 뉴스가 나온다. 잉그리드는 서둘러 라디오를 꺼버린다.

 

 

잉드리드가 자기를 믿어도 된다면서 벤자민에게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벤자민은 엄마가 살아있다고 얘기한다. 잉그리드는 벤자민이 엄마를 보고싶어하는거 안다면서 살아있었다면 연락했을거라고 말한다.

 

 

 

 

 

벤자민은 고스트를 떠올리고 방으로 돌아가 노트북을 켠다. 벤자민은 고스트에게 엄마가 맞는지 묻는다. 고스트는 벤자민에게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고스트는 벤자민이 잉그리드 집에 있는것을 알고 당장 나와서 플린톨룸 역으로 나오라고 얘기한다. 고스트는 누구도 믿지 말라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바로 짐을 챙긴다. 벤자민은 사반나에게 엄마가 고스트 였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이 지금 엄마를 만나러 갈거라고 얘기한다. 잉그리드는 빨리해야 할거라고 얘기한다. 벤자민과 사반나는 경찰에 신고했다는것을 알고 서둘러 집을 빠져나간다.

 

 

 

 

 

 

- 플린톨룸 역 -

집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팔콘은 상황을 보고한다. MM은 엄마가 필요하니까 벤자민을 체포하지 말라고 지시한다. 경찰은 플린톨룸 역으로 간다는 것을 알고 역에서 감시한다. 역에 도착한 벤자민은 엄마를 찾아 다닌다. 벤자민은 팔콘이 다가오는 것을 발견하고 도망친다.

 

 

 

 

 

- 국방정보국 -

MM이 현장에 나타난 팔콘에게 대기하라고 얘기하지만 무선이 끊긴다. 피터는 MM에게 파일만 가져오자고 얘기한다.

 

 

 

 


 

- 플린톨룸 역 -

벤자민과 사반나는 팔콘을 피해 역에서 빠져나간다. 팔콘은 벤자민에게 자신을 도와준다면, 자기도 도와주겠다고 소리친다. 사반나는 거짓말하는거라며 가자고 얘기한다. 팔콘은 벤자민이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모른다며, 어느 순간에는 누군가 믿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주차장에서 대기중이던 해적 그림이 그려진 벤을 발견하고 달려간다.

 

 

 

 

 

 

- 국방정보국 -

모니터로 지켜보던 MM은 체포하라고 지시한다.

 

 

 

- 플린톨룸 역 -

복면을 쓴 남자는 벤자민만 차에 타라고 얘기한다. 벤자민이 혼자는 가지 않겠다고 얘기한다. 남자들은 둘을 태우고 출발한다. 남자는 벤자민의 가방에 있던 물건들을 꺼낸뒤 상자속에 넣는다. 남자가 사반나의 주머니에 있던 호흡기를 발견하지만 다시 돌려준다.

 

 

 

 

 

 

 

- 은신처 -
어딘가에 도착하고 벤자민과 사반나는 차에서 내린뒤 정박한 배로 간다. 벤자민은 그곳에서 아메드를 보고 놀란다. 잠시뒤 엄마가 벤자민을 부르며 나온다. 안나는 훌쩍 자란 벤자민을 보고 눈믈을 흘린다.

 

 

 

 

 

벤자민은 엄마에게 왜 자기를 떠났는지 묻는다. 안나는 벤자민을 데리고 아래로 내려간다. 안나는 아메드에게 사반나를 확인해보라고 시킨다.

 

 

벤자민은 국방정보국에서 왜 엄마를 찾는지 묻는다. 안나는 제우스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안나는 간단한 재활프로그램이었는데, 잘못된 손으로 넘어가면 매우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안나는 자기만 알고리즘을 아고 있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이 피터와 함께 찍은 사진은 왜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안나는 오래전 같이 공부할때 찍은 사진이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아메드는 사반나를 확인했는데 아무것도 없었다고 얘기한다.

 


사반나는 주머니에 있던 호흡기를 꺼낸뒤 송신기 스위치를 켜 놓는다. 안나는 벤자민이 사반나를 믿고 있다며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사반나는 화장실로 가버린다.

 

 

 

 

 


- 국방정보국 -

MM은 안나의 위치를 알아내고 병력을 출동시킨다.

 

 

 


- 은신처 -

안나는 몇번이나 엄마라고 얘기하고 싶었지만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얘기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벤자민은 아메드가 계속 돌봐줬다고 얘기한다.

 


아메드는 벤자민이 다운받은 영상을 안나에게 보여준다. 안나는 영상을 보고 양자컴퓨터는 작동하지만 시험대장자들이 미쳐버린거 같다고 얘기한다.

 


그때 부하는 누군가 오고있다고 보고한다.  아메드는 노트북을 챙기고 오토바이로 떠날 준비한다. 안나는 사반나가 켜둔 송신기를 발견한다.

 

 

 

 

 

안나는 아메드에게 놈들이 찾지 못하게 벤자민을 데리고 가라고 부탁한다. 안나는 그들이 아들을 이용해서 협박할거라고 얘기한다.

 


안나 혼자 배에 남고 아메드는 벤자민을 데리고 떠난다. 배에 도착한 군인들은 안나를 붙잡아 간다.

 

 

 

 


 

 

 

- 국방정보국 -

군인들은 양자컴퓨터를 다른곳으로 옮긴다. 피터는 컴퓨터가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어디로 가져갔는지 묻는다. MM은 안나가 잡혔고 컴퓨터는 안전한 장소로 옮겼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안나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MM은 정치인들이 행동하지 못하는 우리가 죽는다며, 민주주의를 믿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양자컴퓨터와 제우스를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MM은 우리와 함께할 것인지 묻는다.

 

 

 

 

 

 

- 주유소 -

벤자민이 주유소에서 오토바이 기름을 넣는다. 놈들은 위치를 알아내고 찾아온다. 벤자민은 주유소에서 도망친다.

 

 

 

 

 


- 잉그리드 집 -
벤자민은 잉그리드의 집으로 찾아가는데 잉그리드는 없다. 집에 있던 아이는 엄마 아빠와 휴가왔는데 어에비엔비에 올라온 아파트를 빌렸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모든게 거짓말이었다는것을 깨닫는다. 벤자민은 아파트에서 나와 팔콘의 얘기를 떠올리며 걸어간다.

 

 

 

 

 

잉그리드는 사반나를 만나 모든 기록을 건네준다. 잉그리드는 시키는데로 벤자민의 엄마 있는곳을 알려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 은신처 -
벤자민은 엄마가 있던 배로 다시 돌아온다. 그때 사반나가 배안으로 돌아온다. 벤자민은 사반나가 뒤통수를 쳤다며 물건을 집어던진다. 사반나는 벤자민이 자기를 도와주기로 약속했었다고 말한다.

 

 

 

 

 

사반나는 어쩔수 없었다면서 엄마를 다시 찾을 방법을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사반나는 어디있는지는 모르지만 그들이 원하는게 뭔지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이 돌아가려하자 사반나는 그들이 의회 투표에 대해 하는 얘기를 들었다고 말한다. 벤자민은 그얘기를 듣고 놀라면서 어떻게 그들을 찾을 수 있는지 묻는다. 사반나는 벤자민에게 그들이 찾을 수 있게 노출하라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자신이 만든 USB를 찾은뒤 필요할거라며 건네준다.

 

 

벤자민은 도와줄 친구들을 부르고 잘 보이는곳에서 휴대폰을 사용한다. 놈들은 벤자민의 위치를 추적하여 가게 앞에서 대기한다. 벤자민이 차를 타고 떠나자 사반나가 스쿠터를 타고 미행한다.

 

 

 

 

 

 


- 벙커 -
잉그리드는 벤자민을 데리고 군부대로 이동한다. 놈들을 미행한 사반나는 벤자민이 잡혀온 위치를 친구들에게 공유한다.

 

 

 

 


안나는 알고리즘을 복구하지 않겠다고 버틴다. 그때 잉그리드가 벤자민과 함께 벙커안으로 들어온다. 벤자민은 엄마에게 놈들이 정치인들을 이용해서 쿠데타를 일으킬거라고 얘기한다. 잉그리드는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면 쿠데타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MM은 벤자민을 의자에 앉히라고 지시한다. 잉그리드는 알고리즘이 완성되면 벤자민을 보내주겠다고 얘기한다. MM이 제우스는 정치인들이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게 도와줄거라고 얘기한다.

 

 

 

 


피터는 벤자민을 의자에 묶는다. 벤자민은 한쪽손에 쥐고 있던 USB를 피터에게 보여준다. 피터는 못본채하며 양자컴퓨터를 작동시킨다.

 

 

 

 

 

부대 안으로 잠입한 사반나는 위성통신장비에 벤자민의 USB를 삽입하고 실행한다. 기술자는 이상을 감지하고 MM에게 보고한다.

 


양자컴퓨터가 작동시키자 60초후에 활성화된다는 안내가 나온다. 시간은 흐르고 20초 남은 상황 안나는 제우스 알고리즘 코드를 수정하여 복구한다.

 

 

양자컴퓨터 시스템이 활성화 되면서 벤자민이 기절한다. 피터는 놀라면서 벤자민이 괜찮은지 확인한다. MM은 벤자민을 보내주지 않고 재프로그래밍 준비한다.

 


벤자민은 피터에게 엄마와 함께 찍은 사진을 봤다고 얘기한다. 벤자민은 그때 데이트를 하고 9개월후에 자기가 태어났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그말을 듣고 놀라면서 벤자민의 USB를 집어든다. 그시각 의회에서는 4분후에 투표가 진행된다는 방송이 나온다.

 

 

 

 


 

- 팔콘 집 -

팔콘은 집에서 수사자료를 보며 생각한다. 방송에서는 국방예산 20억 증액이 첫번째 투표 항목이라고 설명한다. 그때 자동차 알람이 울리고 팔콘은 주차장으로 나와 자동차를 확인한다. 벤자민 친구들은 팔콘에게 두사람이 있는 곳을 찾았다고 보여준다. 팔콘은 직원에게 안나와 벤자민이 있는 좌표를 불러주고 팀을 출동시킨다.

 

 

 

 

 

 

- 벙커 -

MM의 부하는 위성통신장비를 조작하고 있는 사반나를 벙커안으로 데려간다. MM은 벤자민의 오래된 기억은 지우고 새기억을 삽입하라고 지시한다. 사반나가 벙커안으로 잡혀오면서 모두의 시선이 돌아갔을때 피터는 양자컴퓨터에 USB를 삽입한다.

 

 

 

 

 

잉그리드는 자신이 사회복지사가 아니라서 다행이라며 손바닥을 내려놓는다. 벤자민은 잉그리드에게 아들얘기도 거짓말이었는지 묻는다. 잉그리드가 당황하면서 대답하지 못한다.

 

 

잉그리드는 벤자민 엄마의 기억을 지우고 자신으로 대체하라고 지시한다. 양자컴퓨터가 작동하고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프로그랭이 끝나고 잉그리드는 벤자민을 놓아주라고 얘기한다. 피터가 벤자민을 묶고 있던 케이블타이를 풀어준다. 잉그리드가 자신은 사회복지사라며 웃는다.

 

 

 

 

 

MM은 사회복지사라는 말에 놀라며 바라본다. 양자컴퓨터 냉각시스템이 과열되면서 연기가 피어오른다. MM은 피터에게 편을 잘못골랐고, 이 일에서 벗어날 수 없을거라고 소리친다. 벤자민은 MM에게 회로를 뒤집으면 할 수 있는게 많다고 얘기한다.

 


피터는 안나를 풀어주고 벤자민과 함께 대피한다. 안나는 그들이 제우스를 사용하지 못하게 파괴하고 삭제한다. MM은 벤자민을 붙잡고 우리는 어디에나 있다고 얘기한다.

 

 

 

 

 

시스템과열로 폭발하고 벤자민은 폭발로 쓰러진다. 엄마가 놀라며 벤자민을 깨운다. 벤자민은 피터에게 날짜는 자기가 꾸민거라고 얘기한다. 피터는 알았다고 얘기한다.

 

 

 

 


팔콘이 부대가 있던 벙커에 도착하고 안나에게 제우스에 관한 것인지 묻는다. 안나는 피터와 얘기하라고 말한다.

 

 

 

 

 

사반나는 벤자민에게 미안하다며 돌아간다. 벤자민은 사반나에게 우리 친구가 맞는지 묻는다. 벤자민은 사반나에게 입양가족을 찾을 방법이 몇가지 있다고 얘기한다.

 

 

 

 

 

 

도망치던 남자는 어디론가 전화해서 임무 중단이라고 보고한다. 팔콘은 피터를 체포한다. 벤자민은 사방에 있고 여기서 끝나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안나는 다시는 떠나지 않을거라며 벤자민을 끌어안는다.

 

 

 

 

 

 

 

[사진 출처] 영화 해커: 조작된 세계(Hacke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해커: 조작된 세계(Hack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