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는 일시적으로 슈퍼파워를 갖게 해주는 미스터리한 알약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영화다.

 

뉴올리언스에 나타난 비기(로드리고 산토로)는 슈퍼파워를 갖게 해주는 미스터리한 알약을 중간판매업자들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알약은 순식간에 도시 전체로 퍼지게 된다.

 

로빈(도미닉 피시백)은 뉴트(머신 건 켈리)한테서 물건을 받아 판매한다. 경찰 프랭크(조셉 고든 레빗)는 알약으로 인한 범죄가 늘어나자 범죄자들을 잡기위해 로빈에게 알약을 구입한다. 전직 군인 아트(제이미 폭스)는 알약 개발자를 찾기위해 판매자, 중간업자 들을 추적한다.

 

아트는 로빈을 만나 도움을 받게되고, 아트를 체포했던 프랭크는 아트와 함께 하기로 결정하고 놈들을 소탕한다는 내용이다.


독특한 소재에 관심이 끌려 보게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보았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이정도면 그냥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라 생각한다.

 

 

 

 

단 5분의 슈퍼파워 그 대가를 감당하라!

 

 

 

 

 

 

 

 

 

 

 

 

영화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881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

 

 

- 2020 제작
- 미국, 액션/어드벤처/범죄
- 2020.08.14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12분
- 감독 : 헨리 유스트, 아리엘 슐만
- 출연 : 제이미 폭스, 조셉 고든 레빗, 도미니크 피시백

 

 

 

제이미 폭스(아트 역)
조셉 고든 레빗(프랭크 역)
도미닉 피시백(로빈 역)
로드리고 산토로(비기 역)
머신 건 켈리(뉴트 역)
에이미 랜덱커(가드너 역)
코트니 B. 반스(캔틴 크레인 역)
테이트 플레처(월레스 역)

 

 

 

 

=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 줄거리

 

 

뉴올리언스 항구에 제네시스호가 입항하고 가드너(에이미 랜덱커)는 컨테이너 하역하는 모습을 지켜본다. 새벽 3시 컨테이너 앞에 사람들이 모인다. 비기(로드리고 산토로)는 유통업자들에게 파워 알약을 공짜로 나눠준다. 파워 알약은 뉴올리언스에 급속도로 퍼진다.

 

 

 

 

 

 

[ 6주후 ]
- 놀이공원 -

로빈(도미닉 피시백)은 숨겨둔 알약을 3개를 가지고 구매자들을 만나러 간다. 로빈은 찾는사람이 많아서 알약 1개에 500달러라고 얘기한다. 남자들은 로빈을 공격하고 가방을 빼앗고 알약을 챙긴다.

 


그때 경찰 프랭크(조셉 고든 레빗)가 오타바이를 타고 나타난다. 구매자들중 하나가 알약을 들고 삼키려한다. 프랭크는 먹자마자 터지는 놈도 있다며 먹어보라고 얘기한다. 구매자가 망설이는 사이 프랭크는 손에 있는 알약을 빼앗는다. 프랭크는 수갑이 하나뿐이라며 구매자들을 돌려보내고 로빈에게 수갑을 채운다.

 

 

로빈은 안구해줘도 됐다면서 웃는다. 프랭크는 로빈에게 500달러를 건네주고 알약을 구입한다. 프랭크는 자신이 타고온 오토바이를 로빈의 생일 선물로 준다. 집으로 돌아온 로빈은 돈을 가방속에 숨겨 놓는다.

 

 

 

 

 

 

- 아파트 -

아트(제이미 폭스)는 뉴트(머신 건 켈리)가 살고 있는 드골 아파트로 찾아간다. 아트는 상자를 들고 집으로 찾아가 노크한다. 아트는 사이먼 친구인데 탬파에서 거래때문에 왔다고 얘기한다. 뉴트가 총을 겨누며 누구인지 확인한다. 아트는 사이먼한테 전화해서 소령에 대해 확인해보라고 얘기한다.

 

 

 

 

 

뉴트가 전화하러 간사이 아트는 잠금장치를 열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아트는 총을 꺼낸뒤 뉴트를 찾는다. 뉴트는 아트가 집에 들어온 것을 알고 도망친다. 아트는 해치려는게 아니라 약의 출처만 알면 된다며 누구한테 물건을 받는지 묻는다.

 

 

숨어있던 뉴트가 알약을 삼키자 몸에 불이 붙는다. 뉴트는 아트에게 달려들며 공격한다. 아트는 뉴트를 피해 아파트 아래층으로 뛰어내린다. 뉴트는 5분이 지나고 불이 꺼지자 알약 3개를 한꺼번에 삼킨다.

 

 

 

 

 

아트는 화장실에서 물을 틀어놓고 뉴트를 기다린다. 뉴트가 들어오자 욕조에 밀어넣고 약이 어디서 났는지, 누가 만들었는지, 누구한테 샀는지 묻는다. 얘기하지 않고 버티던 뉴트가 빅 맨, 비기라는것 밖에 모른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뉴트가 폭발하면서 아트는 튕겨져 날아간다. 팔을 다친 아트는 아파트를 빠져나온다.

 

 

 

 

 

로빈은 일어나 학교갈 준비를 한다. 엄마는 아파트 화재 사고 뉴스를 보며, 사촌 뉴트가 사는 아파트라고 얘기한다. 엄마는 로빈에게 사촌이 괜찮은지 확인하라고 얘기한다. 로빈은 오토바이를 타고 학교로 간다.

 


아트는 주유소에서 다친팔을 치료하고 옷을 갈아입는다. 아트가 뉴트의 핸드폰을 확인하는데, 이름은 없고 알약 이모티콘만 있다. 잠시뒤 로빈의 안부 문자가 도착한다.

 

 

 

 


로빈은 수업중에 뉴트에게 문자를 보내고 답장을 확인한다. 로빈은 문자를 보고 이상함을 느끼며 답장을 보낸다. 로빈은 뉴트와 늘 만나던 곳에서 만나기로 약속한다.

 

 

그때 선생님은 로빈이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을 발견한다. 선생님은 로빈에게 앞으로 어떤 계획이 있는지 묻는다. 옆자리에 있던 친구가 랩으로 먹고 살거라고 얘기한다. 선생님은 로빈이 랩을 잘하면 성적 C를 주겠다고 얘기한다.

 

 

로빈이 랩을 하면서 일어나 선생님에게 다가간다. 로빈의 랩이 끝나자 친구들이 로빈의 이름을 부르며 소리지른다. 하지만 로빈의 상상이었고, 선생님은 핸드폰을 주던지 교장실에 가라고 얘기한다. 로빈은 교실에서 나오며 책을 쓰레기통에 버린다.

 

 

 

 

 

 

- 유니언 은행 -

유니언 은행 강도 사건이 발생하고 프랭크는 파트너와 함께 은행에 도착한다. 은행 경비원은 범인이 누군지 못봤고 갑자기 튀어 나왔다고 얘기한다.

 

 

크레인(코트니 B. 반스) 서장은 다른기관 요원들과 얘기를 나눈다. 크레인 서장이 지금부터 지원만 해야한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수송 직원 전용 문 앞으로 이동한뒤 알약을 삼킨다. 프랭크는 5분 타이머를 작동시키고 은행 안으로 들어간다.

 

 

 

 


프랭크가 지나가자 벽에 붙어 있던 범인이 가방을 들고 걸어간다. 프랭크가 묶여 있는 직원을 풀어주고 강도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 순간 강도는 프랭크를 공격하고 밖으로 달려간다.

 

 

 

 

 

프랭크는 경찰에게 가방을 따라가라고 소리친다. 은행강도는 자전거를 빼앗은 뒤 타고 달린다. 강도는 자동차와 충돌한뒤 전철을 타고 도망친다. 프랭크가 자전거를 타고 뒤쫓자 범인은 카페 안으로 도망친다. 프랭크가 강도를 덮치며 창문 밖으로 떨어진다. 강도는 권총을 집어들고 프랭크를 쏴버리고 출동한 경찰을 공격한다. 파트너 랜드리가 팔에 총상을 입고 쓰러진다.

 


14초 남은 상황 프랭크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강도를 공격한다. 강도는 쓰러지고 크레인 서장은 프랭크를 멈춘다. 프랭크가 주먹질을 멈추자 타이머가 울린다.

 

 

 

 

 

아트는 치킨집에서 음식을 먹으며 로빈이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구급대원은 프랭크의 상태를 확인한다. 크레인 서장은 프랭크와 단둘이 얘기를 나눈다. 크레인 서장은 프렝크에게 오늘 약을 먹은 것인지 묻는다. 프랭크가 그렇다고 대답하자 총과 배지를 반납하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오늘 약을 안먹었으면 죽었다고 얘기한다. 크레인 서장은 프랭크에게 법을 지키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존재 자체도 공포 못하는 약이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서장과 얘기한 사람들이 연방정부 요원인지, 군인인지 모르지만 뉴올리언스 안전은 신경도 안쓴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서장이 비공식적으로 협력해주면 안전을 지킬수 있을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크레인 서장은 쓰고있던 모자를 벗어서 프랭크에게 건네준다. 프랭크는 모자속에 있는 아트의 사진을 바라본다. 크레인 서장은 약을 뿌리는 놈만 잡으면 해결된다고 얘기한다.

 

 

 

 

 

 

 

 

 

 

 

 

 

 

- 식당 -

프랭크는 저녁이 되도록 치킨집에 앉아서 기다린다. 로빈이 치킨집에 도착한뒤 뉴트에게 문자를 보내고 찾는다. 아트는 로빈을 확인한 뒤 가게 밖으로 나간다.

 

 

뉴트를 기다리던 로빈이 주차장으로 나오는데 오토바이 타이어가 찢어진 것을 발견한다. 로빈이 오토바이를 끌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아트가 나타나 로빈을 납치하여 자동차 트렁크에 싣고 출발한다.

 

 

 

 


그시각 프랭크가 로빈에게 전화하지만 받지 않는다. 프랭크는 로빈에게 약이 필요하다며 늘 보던곳에서 만나자고 메시지를 남긴다.

 

 

 

 


아트는 외곽으로 이동한뒤 로빈에게 얘기 좀 하자고 말한다. 아트는 약병에 적힌 이름 '아이린'을 보며 시끄럽게 하면 아이린을 찾아갈거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로빈에게 파워를 누구에게 샀는지 묻는다. 로빈이 모른다고 얘기하자 조수석으로 끌고간다.

 


아트는 사진을 보여주며 비기가 맞는지 묻는다. 로빈이 누군지 모른다고 얘기하자, 아트는 계속 모른다고만 하면 로빈과 엄마를 가만두지 않을 거라고 협박한다.

 

 

 

 

 


비기는 가드너(에이미 렌덱커)와 얘기를 나눈다. 비기는 도착하는 구매자가 남아메리카 카르텔이라고 얘기한다. 여자가 전용기를 타고 도착하자 비기가 마중나간다.

 

 

여자는 비기에게 물건이 소문처럼 좋다면 돈을 주겠다고 얘기한다. 비기는 단순한 물건이 아니라며 웃는다. 비기는 여러 나라를 뒤집어 엎을 약이라고 얘기한다. 비기는 남아메리카에서 권력 일인자가 될거라고 얘기한다. 여자는 시연이 기대된다고 얘기한다.

 

 

 

 

 


- 놀이공원 -
프랭크는 로빈과 만났던 놀이공원으로 이동한다. 프랭크는 그곳에서 빈 약통을 발견한다. 그때 로빈의 도와달라는 문자를 받는다.

 

 

 

 

- 식료품점 -

아트는 로빈이 문자보내는거 다 보인다며 전화기를 빼앗는다. 아트는 쓸데없는 짓 하지말고 시키는데로 하라고 얘기한다.

 

 

교환원이 전화를 받고 로빈이 얘기를 한다. 교환원은 패터슨가 홍콩 식료품점으로 와서 '엘리게이터 와인' 달라고 얘기하라고 말하고 끊는다.

 


로빈은 그저 돈이 필요해서 한일이라고 말한다. 아트는 로빈에게 핑계대기는 늦었고, 들어가서 시키는데로 얘기하라고 시킨다.

 

 

 

 


로빈이 가게 안으로 들어간 뒤 직원에게 '엘리게이터 와인'을 달라고 얘기한다. 아트가 다른사람과 얘기하는 사이 로빈은 남자를 따라 이동한다.

 

 

 

 


남자는 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로빈은 뉴트가 알려줬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뉴트가 어떻게 죽었는지 묻는다. 로빈은 소령이라 불리는 남자가 죽였고, 자기를 납치해서 여기까지 왔고, 지금 밖에 있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알약을 먹고 타이머를 누른뒤 로빈에게 안이 안전하다고 말하고 밖으로 나간다.

 

 

 

 


아트는 남자에게 비기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패거리가 몰려와 아트를 공격한다. 로빈이 있던 트럭이 움직이며 출발하기 시작한다. 아트는 놈들을 모두 제거하고 로빈을 찾는다.

 

 

쓰러졌던 남자가 다시 일어나 아트를 공격한다. 총에 맞은 아트가 로빈을 딸 트레이시로 착각하고 다가간다. 아트는 트럭 안에 또다른 방을 발견한다. 아트는 감시시스템을 보면서 약에 칩을 넣고 사람들을 감시했다는 것을 알게된다. 그리고 아트는 놈들이 뉴올리언스에서 철수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로빈이 도망치는데 문이 닫혀있다. 죽었던 남자가 다시 살아나 로빈을 공격한다. 아트는 비명 소리를 듣고 달려와 남자를 공격한다. 아트가 뉴트는 과다 복용으로 죽었고, 자신은 딸을 찾고 있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도와달라며 돈뭉치를 꺼내보인다. 로빈은 기절한 아트를 동물병원으로 데려와 상처를 치료한다.

 

 

 

 

 


- 로빈의 집 -
프랭크가 로빈의 집으로 찾아온다. 로빈의 집앞에는 '텔레이오스'라고 적힌 차가 멈춰있다. 남자들은 라일리에게 딸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프랭크는 몸을 숨기고 뒤쪽으로 돌아간뒤 창문으로 집안으로 들어간다. 프랭크는 옷을 벗고 샤워중인것처럼 물을 적신뒤 거실로 나간다. 프랭크는 라일리에게 조용히 '로빈이 보내서 왔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남자들에게 어느 경찰서 소속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핸드폰으로 영상을 촬영하면서 영장이나 배지를 보여줬는지 묻는다. 그러자 라일리는 안보여줬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남자들은 시간내줘서 고맙다는 말을 하고 나가버린다. 프랭크는 핸드폰과 테이프를 가지고 밖으로 달려간뒤 벤 뒤에 붙인다.

 

 

 

 

 

 

- 동물병원 -
아트는 로빈의 능력이 뭔지 묻는다. 로빈은 안먹어봐서 모른다고 얘기한다. 로빈은 길거리에서 과다복용한 애를 본적이 있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그렇게 무서워하면서 약을 왜 파는지 묻는다.

 

 

 

 

 

로빈은 엄마가 당뇨환자라서 돈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다른 방법도 있다면서 입대하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남들보다 잘하는것으로 성공해야 한다며 어떻게 성공할 것인지 묻는다. 로빈이 랩으로 성공하겠다고 얘기하자 아트는 웃는다.

 

 

아트는 로빈에게 랩을 한번 해보라고 얘기한다. 로빈이 단어를 달라고 하자 아트는 고양이, 지진계, 알약을 얘기한다. 로빈이 랩을 막힘없이 하자 아트는 잘한다며 인정한다. 아트는 로빈의 능력을 이용하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아이린의 핸드폰 위치를 따라 슈퍼돔 경기장 방향으로 이동한다.

 


치료를 마친 아트는 사진속에 봤던 남자를 찾아서 빼앗긴것을 되찾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로빈은 지도에 있는곳까지 데려다 줄테니 1만달러를 달라고 얘기한다. 로빈은 치료비용, 목숨을 구해준 비용, 자기를 납치한 대가라고 얘기한다. 아트와 로빈은 5천달러로 합의보고 함께 이동한다.

 

 

로빈은 트레이시 사진을 보며 그놈들이 납치한 것으로 생각하는지 묻는다. 아트는 '텔레이오스'라는 군수 산업체에서 그 약 만드는 방법을 알아냈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그놈들이 부대원을 데려가서 한방에 넣고 방사능을 쏘여 유전자를 조작했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약을 먹은 적이 있는데 여러명이 죽을뻔했고, 자기도 죽을뻔해서 그 후로는 안먹었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몇 년뒤에 트레이시가 태어났는데, 남들과 달라서 어릴때부터 아프지 않았고, 시간이 갈수록 강해졌다고 얘기한다.

 


로빈은 태아 알코올 증후군이라며 몸에 독소가 많으면 아이에게 유전이 될수 있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텔레이오스가 트레이시에 대해 알아내고, 애한테도 실험하려 해서 도망쳤다고 얘기한다. 운전을 하던 아트는 과거 기억을 떠올리며 안전벨트를 매라고 소리친다.

 

 

 

 

 


[ 과거 ]
딸 트레이시와 도망치던 아트는 놈들에게 쫓기다 자동차가 전복된다. 월레스(테이트 플래처)는 트레이시를 데리고 사라진다.

 

 

 

 


 

[ 현재 ]
- 비공개 파티 -

프랭크는 슈퍼돔 경기장 근처 도로가 정체되면서 움직이지 못한다.

 

 

 

 


아트와 로빈은 목적지에 도착한뒤 바라보며 얘기를 나눈다. 그때 남녀가 오토바이를 타고 나타난다. 아트는 일부러 남자와 부딪히며 열쇠를 훔친다. 아트는 납치한 비용이라며 열쇠를 로빈에게 던져준다.

 

 

 

 


로빈이 따라가려고 하자 아트는 로빈에게 기다리라고 말한뒤 도로를 건너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아트는 문앞을 지키는 남자를 때려눕히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한다.

 

 

 

 

 

비기는 프로젝트 파워를 소개하면서 수개월간 여러 도시를 돌면서 임상실험을 했다고 얘기한다. 비기는 투자만 해주면 텔레이오스는 세계 1위 회사가 될거라고 설명한다. 카르텔 여자는 자세히 설명해보라고 얘기한다.

 


비기는 도마뱀, 문어, 개구리 등의 동물을 얘기하면서 설명한다. 파티장으로 잠입한 아트는 비기의 얘기를 듣는다. 여자는 위험요소가 없는지 묻는다. 비기는 탱크안에서 하면 안전하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놈들의 차량 뒤에 붙여둔 전화기를 되찾는다. 로빈은 프랭크를 발견하고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사진을 보여주며 아트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로빈이 모른다고 얘기하자 프랭크는 악당이라고 얘기한다. 로빈이 그 남자는 딸을 찾고 있는 중이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거짓말이라며 딸을 찾는게 아니라 약을 팔려는 거라고 얘기한다. 로빈은 팔려는게 아니라 막으려한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진짜로 그런거면 체포하던지 협력해야 한다며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한여자가 탱크안으로 들어가서 알약을 먹는다. 잠시뒤 몸은 차갑게 변하기 시작한다. 비기는 보기힘든 체온조절 능력이라면서 환경을 조정한다.

 


아트는 경호원에게 오면 안되는 사람이 와 있는것 같다면서 제거한다. 아트는 비기에게 총을 숨긴채 접근한다. 아트가 비기를 붙잡고 총을 겨누자, 참석자 모두 총을 꺼낸다. 총격전이 벌어지고, 탱크에 갇힌 여자는 괴로워하며 얼어죽는다.

 

 

 

 


아트는 도망치려는 비기를 붙잡는다. 비기는 돈이든 약이든 다 주겠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사진을 보여주며 누군지 묻는다. 비기가 모른다고 얘기하자 총을 쏴 버린다.

 

 

비기가 불법시술은 '제니시스'라는 배에서 한다고 얘기한다. 그때 프랭크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와 총을 겨눈다. 아트는 총을 버리고 시키는대로 한다.

 

 

 

 

 

아트는 순간적으로 프랭크의 총을 빼앗고 겨눈다. 프랭크는 로빈이 얘기를 전해달라고 했다며 얘기한다.

 

 

 

 


그 사이 파워 알약을 삼킨 비기의 몸집이 거대해지고, 아트와 프랭크를 향해 달려든다. 아트는 도망치면서 가연성 가스가 새어나오게 만든다. 프랭크는 알약을 챙긴뒤 도망친다. 아트는 입구로 나오면서 가스탱크를 향해 총을 쏘고 불을 붙인다. 가스가 폭발하면서 비기는 죽는다.

 


프랭크가 아트를 체포하자 로빈은 아트를 도와줘야 한다고 얘기한다. 로빈은 아트에게 포기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로빈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사고 현장에서 출발하면서 크레인 서장에게 전화한다. 로빈은 사고현장에 있는 월레스를 발견하고 오토바이로 뒤따라간다.

 


아트는 프랭크에게 실수하는거라며 자기는 딸을 찾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30초뒤에 서장이 전화해서 다른곳으로 가라고 할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프랭크는 철길 앞에서 멈춰선다. 아트는 뉴올리언스에서 실험을 하고 가장 위험한 놈을 잡는데 왜 프랭크 한명만 보냈는지 묻는다. 아트는 경찰서장도 놈들에게 매수되어 지시를 받는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오지말고 기다리라는 경찰서장의 문자를 받는다. 철길 맞은편에 신문배달차가 멈춰선다. 아트는 신문배달차가 아니라며, 놈들은 프랭크를 죽이고 자기를 데려갈거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놈들이 약을 안정화시키고 대량생산을 하기 위해 현장실험을 한 것이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아트의 딸이 그일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 묻는다. 아트는 놈들이 제조법을 어떻게 개발한것 같은지 묻는다.

 


프랭크가 뉴올리언스 사람들을 상대로 실험하고 무사히 빠져나가지 못한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프랭크에게 약을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 제네시스 호 -

로빈은 놈들의 뒤를 따라 항구에 도착하고 숨어서 지켜본다.

 

 

기차가 지나가고 무장한 요원들이 경찰차로 다가오는데, 프랭크는 떠나고 없다. 놈들은 아트를 붙잡은 뒤 항구로 이동한다. 가드너는 아트가 도착한것을 보고 소령을 A갑판으로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프랭크는 기둥 뒤에 숨어서 항구를 보고있는 로빈을 발견한다. 프랭크는 아트가 잡혀가는게 계획이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로빈에게 망보면서 주변상황을 알려달라고 얘기한뒤 배를 향해 걸어가며 알약을 먹는다.

 

 

 

 

 

경비원은 프랭크가 못들어오게 막는다. 프랭크는 1만달러 수금을 못하면 배가 출항 못한다며 보내주던지, 돌려보내던지 결정하라고 얘기한다. 경비원은 확인하러 사무실로 돌아간다.

 

 

 

 


그 시각 놈들은 아트를 끌고 가드너에게 간다. 아트는 가드너에게 트레이시만 있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가드너는 트레이시가 안전하다면서 아트를 데려간다.

 

 

전화를 한 경비원은 대답을 들었다며 프랭크를 총으로 쏴버린다. 프랭크는 일어나 경비원들을 제거한다. 로빈은 프랭크가 응답이 없자 항구를 향해 걸어간다.

 

 

 

 


가드너는 아트에게 트레이시 실험결과가 굉장하고, 영원한 능력유지가 가능하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얘기를 들으며 구명보트가 있는 곳을 바라본다. 아트는 가드너에게 개척자도 아니고 마약상이라고 소리친다. 가드너는 부하에게 아트를 아래로 데려가라고 지시한다.

 

 

 

 


로빈이 주차장에 세워진 벤에 몰래 올라타는데, 놈들은 크레인으로 벤을 배로 옮긴다. 로빈은 조용히 차에서 내린뒤 배안으로 걸어들어간다. 로빈은 프랭크가 무사한것을 보고 놀란다. 로빈은 프랭크의 능력이 방탄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아트를 아래로 데려가던 놈들은 보안실 벨을 누르며 26번 문을 열라고 얘기한다. 로빈이 스위치를 찾고 문을 열어준다. 로빈은 시스템을 살펴보고 모든 중요지점에 보안문이 있고, 시설 전체를 잠그는 버튼도 있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로빈에게 보안실에서 문을 열어달라고 얘기하고 무기를 챙긴다.

 

 

 


 

로빈이 시설을 잠그는 버튼을 누르자 경보가 울린다. 프랭크는 아트를 구출하기 위해 달려간다. 경보를 들은 가드너는 월레스에게 소령을 잘데리고 있는지 묻고, 보안실로 가서 확인하라고 지시한다.

 


프랭크는 달려가며 로빈에게 18번 문을 열어달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모니터를 보며 문을 열어준다. 월레스는 카메라를 보며 15번을 열어달라고 소리친다. 월레스는 문이 열리지 않자 알약을 먹고 문을 부수고 이동한다. 가드너는 선장에게 10분내로 출항하라고 지시한다.

 


로빈이 트레이시가 갇혀 있는 곳을 발견하고 프랭크에게 알려주지만 무전이 끊기면서 잘들리지 않는다. 한놈이 알약을 먹고 프랭크뒤로 접근한다.

 

 

 

 

 

로빈은 방송으로 뒤에 누군가 있다고 알려준다. 프랭크가 놈을 공격하지만 고무인간이 된 놈은 프랭크를 공격한다. 로빈은 놈을 문으로 데려가라고 방송한다. 방송을 들은 아트는 최고의 전술팀이 배를 뒤집어 놓고 있는 소리라며 웃는다.

 


보안실 앞에 도착한 월레스는 문을 주먹으로 친다. 프랭크가 놈을 문으로 끌고가자 로빈이 문을 닫아 버린다. 로빈은 도끼로 시스템을 파괴하고 탈출구로 도망친다.

 


프랭크는 알약을 먹고 다시 이동한다. 가드너는 부하들에게 애를 잡으라고 지시하고 배를 출발시킨다. 탈출구로 빠져나온 로빈은 트레이시가 있는 방으로 찾아간다.

 


아트는 지구에서 제일 센 동물이 사자라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딱총새우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딱총새우가 주변의 물을 증발시키고, 태양포면보다 4천도나 뜨거워지고, 그 충격파가 엄청나다고 얘기한다.

 

 

아트가 파워알약을 먹고 생기는 능력은 다 동물에서 나온거라고 얘기하며 입안에 있던 알약을 보여준다. 남자는 겁을 먹고 아트를 풀어준다.

 

 

 

 

 

월레스는 아트와 제대로 붙어보지 못한게 아쉬웠다며 다가온다. 그때 프랭크가 찾아와 아트에게 총을 던져준다. 아트는 월레스를 총으로 쏴버린다.

 


로빈이 숨어 있는 곳으로 무장병력이 찾아온다. 로빈은 남자를 공격하고 카드키를 빼앗는다. 로빈은 트레이시가 있는 방으로 찾아가사 아빠와 탈출시키러 왔다고 얘기한다. 트레이시는 아빠가 올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가드너가 부하를 데리고 트레이시가 있는 방으로 찾아온다. 가드너는 방에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부하에게 갑판으로 가라고 지시한다. 바닥에 숨어 있던 로빈과 트레이시는 모두 나간것을 확인하고 방에서 나간다.

 


아트와 프랭크는 문이 열리지 않자 선수로 올라간다. 아트가 트레이시를 부르며 찾는다. 프랭크는 일이 잘못되면 배 앞쪽으로 오라했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로빈과 트레이시가 두사람을 향해 달려온다. 아트는 트레이시를 끌어안으며 눈물을 흘린다.

 

 

 

 

 

네사람은 컨테이너 사이를 지나 구명보트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프랭크는 아트에게 왜 알약을 안먹는 것인지 묻는다. 아트가 알약은 최후의 수단이라고 얘기한다.

 

 

 

 


가드너의 부하가 알약을 먹고 네명을 쫓는다. 아트가 주위를 확인하며 걸어가는데 놈이 위쪽에서 뛰어내려오며 공격한다. 아트가 놈과 싸우는 동안 프랭크는 애들을 데리고 구명보트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로빈은 위쪽으로 올라간뒤 추를 떨어트려 아트를 도와준다.

 

 

아트는 놈을 제거하고 구명보트에서 만나자고 얘기한다. 구명보트로 달려가돈 로빈은 놈들에게 붙잡힌다.

 

 

프랭크와 트레이시가 먼저 구명보트에 도착하는데 프랭크는 총에 맞아 부상을 입는다. 뒤이어 아트가 도착하지만 로빈이 없는것을 알게된다.

 

 

가드너는 아트를 부르며 로빈을 붙잡고 있다고 소리친다. 가드너는 트레이시를 데려오라고 소리친다. 프랭크는 하나 남은 알약을 자기에게 달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자기가 해야한다면서 무슨일이 생기면 보트타고 떠나라고 얘기한다.

 

 

 


 

아트가 손을 들고 구명보트 밖으로 걸어나온다. 가드너는 당장 트레이시를 데려오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로빈에게 딸의 생명을 구했다며 아주 잘했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가드너에게 기회는 한번뿐이라며 애를 놔주면 살려주겠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협상하는게 아니라 어떻게 될것인지 얘기하는거라며 알약을 보여주고 삼킨다. 가드너는 부하들에게 죽이라고 소리친다.

 

 

 

 

 

아트의 힘이 증폭되면서 물이 증발하고, 뜨거운 열기를 내뿜는다. 아트는 가드너와 놈들을 모두 제거하고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로빈은 쓰러진 아트에게 달려가서 심장을 압박한다. 트레이시가 아빠의 얼굴을 만지며 힘을 끌어모은다. 잠시뒤 아트가 의식을 차리고 일어난다. 네사람은 구명보트를 타고 배에서 탈출한다.

 

 

 

 

 

다음날 아트는 프랭크에게 이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서장과 심각한 얘기좀 하고 큰 건 노리는 기자를 찾을 거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아트에게 다끝났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아트가 자기에게는 끝났다고 얘기한다.

 

 

 

 


아트는 로빈에게 자기 트럭 트렁크를 꼭 확인하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로빈을 안으며 굉장한 것을 품고 있는 사람이라며 그것을 썩히지 말라고 얘기한다. 아트는 트레이시와 떠난다.

 

 

 

 


프랭크는 로빈에게 엄마 휴대폰을 돌려준다. 로빈은 아트의 트럭에 있는 가방을 챙겨 집으로 돌아온다. 가방안에는 많은 돈과 토마토수프가 들어있다. 로빈은 엄마를 안으며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사진 출처] 영화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프로젝트 파워(Project Pow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