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고스트 오브 워(Ghosts of War)는 제2차 세계대전 종전을 앞둔 1944년을 배경으로한 밀리터리 공포 스릴러 영화다.

 

크리스(브랜튼 스웨이츠)는 임무를 받고 팀원들과 저택으로 이동한다. 저택을 지키는 군인들과 교대를 하고 집안을 수색하게 되는데, 이상한 것을 느끼게 된다.

 

저택에서 독일군과 전투가 벌어지는데, 또다시 이상한 일을 겪게 된다. 대원들은 유령을 목격하고 저택을 떠나지만, 계속 같은 길을 반복해서 걷게 된다. 결국 다시 저택으로 돌아오게 되고, 저택에 살던 가족들의 장례를 치르게 된다.
하지만 장례는 유령에게 힘을 더해주게 되고, 대원들은 위험에 처하게 된다.

 

수면상태에 있던 크리스가 깨어나면서 진짜가 아니라 시뮬레이션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아프가니스탄에서의 기억을 떠올리게 되고, 유령을 대원들이 살려냈다는것을 깨닫는다. 크리스가 대원들을 구하기 위해 다시 시뮬레이션 속으로 돌아가지만 기억을 잃고 같은 상황을 반복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나름 반전도 있고 재미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다. 초반 몇번 놀래키고, 종반에 유령의 실체가 드러난다.

 

 

 

 

그들이 여기에 있어...
우리는 결코 여길 벗어날 수 없어!

 

 

 

 

 

 

 

 

 

 

 

 

영화 고스트 오브 워(Ghosts of War,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019

 

 

 

 

 

 

 

고스트 오브 워(Ghosts of War)

 

 

- 2020 제작
- 영국, 미스터리/공포/스릴러
- 2020.09.02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4분
- 감독 : 에릭 브레스
- 출연 : 브렌튼 스웨이츠, 테오 로시, 스카이라 어스틴, 카일 겔너

 

 

 

브랜튼 스웨이츠(크리스 역)
테오 로시(커크 역)
스카이라 애스틴(유진 역)
카일 갈너(태퍼트 역)
앨런 리치슨(부치 역)
빌리 제인(엥겔 박사 역)
샤운 토브(헬윅 역)
레일라 벤키(헬윅 부인 역)
비비언 그레이(앤 역)
섀넌 맥캐인(모건 역)
야니차 미하일로바(크리스티나 역)
매튜 리스(엘크스 역)
네이선 쿠퍼

 

 

 

 

 

=

 

 

 

 

 

 

 

 

 

 

 

 

 

고스트 오브 워(Ghosts of War) 줄거리

 


[ 1944년, 나치 점령하 프랑스 ]
야영을 하며 잠을 자던 크리스(브랜튼 스웨이츠)는 악몽을 꾸다 깨어난다. 그런데 나무아래에서 담배를 피우며 총을 겨누는 남자를 발견하고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잠시뒤 크리스가 눈을 감았다 뜨자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다음날 아침 크리스는 지도와 나침반을 보며 이동경로를 확인한다. 커크(테오 로시)는 발을 긁으며 괴로워 한다. 크리스는 대원들에게 전초기자가 언덕 30마일 넘어에 있다고 알려주고 출발한다.

 

 

 

 


선두에서 이동하던 크리스는 독일군을 발견하고 걸음을 멈춘다. 대원들은 M7지뢰를 도로에 설치하고 숨어서 지켜본다. 잠시뒤 지나가던 독일군 지프차는 지뢰를 밟고 폭발한다. 대원들은 독일군 휴대품을 확인하고 다시 이동한다.

 

 

 

 


크리스는 들판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걸음을 멈추고 지켜본다. 잠시뒤 숲속에 숨어있던 사람들이 걸어나온다. 태퍼트는 한여인에게 독일군 외투와 모아두었던 금덩이를 건네준다.

 

 

 

 

 

크리스는 대원들과 전쟁으로 폐허가 된 마을을 지나간다. 대원들은 크리스에게 이번에는 누구를 지키는 것인지 묻는다. 크리스는 82공수사단이 나치사령부를 몰아낸 저택이나 성이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교대조가 올때까지 지켜야 한다고 얘기한다.

 

 

 

 

 

 

- 저택 -
대원들은 저택에 도착한뒤 치프에서 자고 있는 병사를 발견한다. 병사를 깨우자 교대팀이 왔다며 저택안으로 달려들어간다. 저택을 지키던 군인들은 짐을 챙서 서둘러 떠나려한다.

 

 

 

 

 

부치는 통신병에게 무전기는 작동이 잘되는지 묻는다. 통신병은 무전기 신호도 안잡힌다며 고장난것 같다고 얘기한다. 부치는 유진이 잘 고치니까 무전기를 달라고 얘기한다. 무전병은 무전기를 건네준다.

 

 

유진은 가장 중요한 먹을것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전임자는 소시지와 치즈는 식료품 저장고에 있고, 보급 트럭이 일주일에 한번씩 재공급해준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왜 그렇게 급하게 떠나려하는지 묻는다. 저임자는 교대팀이 예정보다 하루 늦게 도착했고, 팀원중에 휴가갈 사람도 있다고 얘기한다. 전임자들이 서둘러 지프를 타고 떠나는데, 한쪽에 한명의 배낭이 남아있다.

 

 

 

 


팀원들은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며 얘기를 나눈다. 크리스는 일주일 동안 여기에 있어야 할지도 모른다며 집을 둘러보러 간다.

 

 

유진은 피아노를 발견하고 자리에 앉아 연주를 한다. 커크는 아이들 방을 확인하고, 태퍼트는 지하실을 확인한다. 크리스는 서재를 둘러보고, 부치는 유진의 연주를 듣는다.

 

 

태퍼트가 지하실에서 집주인 가족사진을 보고 있는데, 뒷쪽에 있던 물건이 넘어진다. 크리스는 거실의 카페트의 불탄 자국을 발견한다. 크리스는 벽안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귀를 기울인다.

 

 

 

 

 

부치가 복도를 지나며 담배불을 붙이려는데 성냥불이 계속 꺼진다. 부치가 방안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확인하려는데 문이 잠겨있다. 부치가 그냥 돌아가자 문은 스르륵 열린다.

 


팀원들은 벽난로 앞에 모여 앉아 얘기를 나눈다. 그때 크리스와 대원들은 2층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무기를 챙긴다. 팀원들은 조를 나누어 집안을 확인한다. 테퍼트와 부치가 2층으로 올라가서 방마다 확인하지만 발견되는것이 없다.

 

 

크리스와 커크는 소리가 들려오는 주방으로 조용히 걸어간다. 크리스와 커크가 주방을 지나 방앞에 도착하자 문이 저절로 열린다. 크리스와 커크가 커튼을 열며 확인하는데 창밖에 그림자가 보이더니 이내 사라져 버린다. 놀란 두사람은 주방에서 나는 소리에 놀라며 확인하는데, 주전자에서 물끓는 소리였다.

 

 

 

 

 

대원들이 벽난로 앞에 모여 있다. 커크는 부치에게 사촌얘기를 하고 있다. 태퍼트는 스코프로 창밖을 확인한다. 유진은 지하실에서 일기장을 발견했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또다시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한다.

 

 

유진은 전임자들이 왜 베낭을 두고갔는지 알것 같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발견한 노트에 이집에 살던 가족에게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적혀있었고, 독일군이 한짓도 적혀있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들려오는 소리가 모르스 부호같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소리를 듣고 단어를 조합해본다. '나는 다리가 없다'라는 내용의 문장이 완성되고, 잠시뒤 벽난로 굴뚝에서 동물이 떨어진다.

 

 

크리스는 테퍼트에게 오늘밤에 다락방에 위치잡고 감시하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대원들이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거리내에 있는 침대에서 자라고 얘기한다. 커크는 아이방 침대를 바라보다 바닥에 눕는다. 그때 오르골이 움직이다 멈춘다.

 

 

 

 

 

 

 

 

 

 

 

 

 

 


- 지하실 -

유진이 지하실에서 잠겨진 상자를 열려고 하지만 열리지 않는다. 유진은 헬위그 가족사진을 발견하고 노트를 읽는다. 그때 촛불이 바람때문에 꺼져버린다. 유진이 라이터 불을 켜고 촛불에 불을 붙이는데, 사진속의 가족 모습이 사라지고 없다.

 

 

 

 

- 다락방 -

태퍼트는 다락방을 정리하고 창문앞에 자리잡고 창밖을 감시한다. 태퍼트가 스코프를 보며 정원 주위를 확인하는데 누군가 뒤쪽 옷장에서 걸어나온다. 정원을 감시하던 태퍼트는 한 소년을 보고 깜짝 놀라며 일어난다. 태퍼트가 정원으로 나와서 주위를 확인하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한다. 크리스는 창밖으로 태퍼트를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다음날 아침 대원들은 주방에 모여 식사를 한다. 하지만 아무도 어젯밤일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

 


크리스, 유진, 커크가 테라스에 앉아 얘기를 나눈다. 유진은 태퍼트가 자기를 오싹하게 만든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어린애들이 죽어있던 얘기를 하면서 태퍼트가 그곳에서 실뜨기 놀이를 하며 자신에게 다음 차례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태퍼트가 크리스를 찾아와 전임자들이 왜 이상했는지 알아냈다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무전에서 독일부대가 뉘른베르크에서 스트라스버그에 있는 주둔지로 이동중이라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트럭 몇대가 있고 수십명의 보병이 도보로 이동 중일거라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장비를 챙겨 숲속에서 독일군이 지나가길 기다려야 한다며, 집에 남아 있으면 어항 속 물고기 신세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저택을 떠날 수 없다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5대 50명이고 자살행위라고 얘기한다. 크리스가 단호하게 여기에 있을거라고 얘기하자, 태퍼트는 다락방에가서 준비하겠다며 유진에게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유진에게 같이 실뜨기 놀이 하자고 얘기한다.

 

 

 

 

 

 

- 다락방 -
태퍼트와 유진은 다락방을 정맇나다. 두사람은 마룻바닥에 그려진 문향을 발견한다. 유진은 제물을 바치는 흑마술 같은 거라고 얘기한다. 유진은 나치가 헬위그 가족에게 살인의식을 했을거라고 얘기한다. 테퍼트는 문양을 보며 미친놈들이라고 얘기한다.

 

 

유진과 테퍼트가 옷장을 옮기는데, 갑자기 문이 닫히며 유진은 손가락을 다친다. 태퍼트가 거울에 비친 다리를 보고 놀라며 돌아보지만 아무것도 없다.

 

 

 

 


 

- 거실 -

유진이 무전기 주파수를 조정하는데 저주가 흘러나온다. 유진은 전임자들이 왜그렇게 빨리 떠나려했는지 알것 같다고 얘기한다.

 

크리스가 이집은 유령이 나오는 집이라고 얘기한다. 커크는 나치가 집에 도착하기 전에 여기를 떠나자고 얘기한다. 그때 또다시 윗층에서 소리가 들려오고, 모르스부호가 들려온다. 유진이 모르스부호를 해석하는데 소리가 멈춘다. 잠시뒤 유진의 손이 의지와 상관없이 움직이더니 '떠나면 죽는다'는 글을 쓴다. 그때 문이 닫히는 소리가 들리고 태퍼트가 들어온다. 태퍼트는 자신을 바라보는 대원들에게 왜그러는지 묻는다.

 

 

 

 


커크는 현관으로 빈 상자들을 옮겨 벽을 만든다. 크리스는 독일군에게 빈집처럼 보이게 문을 잠그겠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놈들이 음식을 찾아왔다면 환영해주겠다며 장전한다.

 


태퍼트는 다락방에서 정원을 감시한다. 그때 독일군 트럭이 도착하고, 태퍼트는 팀원에게 도착신호를 보낸다. 팀원들은 상자뒤에 숨어서 대기한다. 독일군은 문이 잠긴것을 확인하고 돌아간다.

 

 

 

 

 

그때 집안에서 요란한 소리가 울려퍼지고 독일군들은 다시 집으로 돌아온다. 태퍼트는 다락방에서 독일군을 저격한다. 독일군은 유리창을 깨고 수류탄을 집어 던진다. 부치가 수류탄을 몸으로 막으며 대원을 보호한다.

 


수류탄이 터지고 크리스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크리스는 창문으로 다가간뒤 집으로 접근하는 독일군을 제거한다. 독일군이 집안으로 들어오자 유진이 놈들을 제거한다.

 

 

 

 

 

크리스는 지하실 계단 아래에 숨는다. 독일군이 계단을 내려오자 다리를 붙잡으며 공격한다. 크리스는 뒤따라온 독일군을 제거한다. 욕실로 몸을 숨긴 커크는 문뒤에서 숨죽이며 숨는다. 서재로 도망친 유진은 가까이 다가오는 발걸음을 느끼고 숨죽이며 전투준비한다.

 


집안으로 들어온 독일군은 죽은 부치 옆에 쓰러져 있는 크리스를 발견하고 접근한다. 크리스는 돌아 누으며 독일군을 공격하고 총을 빼앗은뒤 접근하는 독일군을 제거한다.

 


욕실 문뒤에 숨은 커크가 독일군을 총으려 쏘려하지만, 독일군은 욕조에 빠져 죽는다. 다락방에 숨어 있던 태퍼트는 접근하는 발자국 소리를 듣고 대비한다.

 

 

 

 


책상뒤에 숨어 있던 유진은 독일군이 책상앞에 서 있는 것을 확인하고 총을 장전한다. 유진이 총으로 쏘려는데 책상앞에 서있던 것은 독일군이 아니라 유령이었다. 유령은 유진을 향해 소리를 지르고 유진이 놀라 뒤로 넘어진다.

 

 

잠시뒤 의자에서 불이 붙으며 남자가 비명을 지른다. 유진은 총을 쏘려다 진짜가 아니라며 혼잣말한다. 다락방에 있던 테퍼트가 소리나는 곳으로 이동하는데 독일군이 매달려 죽어있다.

 

 

 

 


다음날 크리스와 대원들은 부상당한 부치 옆에 모여 있다. 유진은 부치에게 모르핀을 주사한다. 크리스는 커크와 유진에게 집안을 치우자고 얘기한다. 커크와 유진은 죽은 독일군을 밖으로 옮긴다.

 

 

 

 

 

그날밤 크리스는 대원들에게 유령이 나온다는게 무슨 뜻인지 묻는다. 크리스는 유령이 죽은 장소에 계속 머물러 있다는 것인지 묻는다. 태퍼트가 악마는 그저 폭력을 재미있게 만든 거라고 얘기한다.

 


유진은 우리가 경험한 것은 나치가 헬위그 가족에게 한 짓과 같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헬위그 가족이 프랑스 왕족 혈통이지만 유대인들을 숨겨줬기 때문에 나치가 죽인거라고 얘기한다.

 

 

유진은 헬위그 가족이 죽은 얘기를 설명한다.
'헬위그는 서재에서 의자에 묶여 있었고, 헬위그 부인은 주방에 숨어있다가 붙잡혔고, 독일군은 위층 다락방에 숨어있던 아들을 찾아내서 욕조에서 익사시켰다. 하인 숙소에 숨어있던 딸 크리스티나를 찾아낸뒤 다락방에서 목을 매 죽였고, 서재에 있는 남편 몸에 석유를 뿌리고 불을 붙여 죽였다.'

 

 

유진은 장례식도 없었고, 묘비도 없었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장례식이 없어서 유령이 여기에 남아 있는 것인지 묻는다.

 

 

 

 


유진은 부치를 확인하러 간다. 유진이 부치에게 모르핀을 주사하는데 부치가 고통스러워한다. 그때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려오고, 유진은 권총을 꺼내 장전하고 겨눈다. 잠시뒤 태퍼트가 걸어들어오며 총을 치우라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무서운 영화를 좋아했었다면서 의자를 가져와 부치 옆에 앉는다. 태퍼트는 직접 모르핀을 주사하고 5일동안 잠안자고 행군했던 얘기를 한다. 태퍼트는 3일이 지난후에는 꿈을 꾸는건지 깨어있는건지 알 수가 없었다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자신이 히틀러 유소년에게 한짓은 악몽이었다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실뜨게 놀이를 했던것도 완전히 잊고 있었는데, 어제 유진이 상기 시켜줬다고 얘기한다.

 

 

 


 

크리스가 욕조에 물이 가득 찬것을 보고 물을 빼기 위해 다가간다. 크리스가 물속을 들여다보는데 유령의 모습이 나타난다. 크리스는 유령에게 도와주러 왔다고 얘기한다. 그때 크리스는 어떤 힘에 이끌려 욕조에 빠진다. 크리스의 눈앞에 방독면을 쓴 독일군과 헬위그 가족의 모습이 교차되어 보인다.

 

 

 

 


잠시뒤 유진은 악몽을 꾸고 있는 크리스를 깨운다. 크리스는 꿈인것을 알고 안도하면서 웃는다.

 

 

 

 


유진은 부상당한 부치의 상태를 확인한다. 유진은 크리스에게 여기에서 밤을 보내기 싫다고 얘기한다. 커크는 발을 긁으며 기지를 버리면 군법회의이 회부될거라고 얘기한다. 커크는 테퍼트에게 트럭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지 묻는다. 태퍼트는 자신이 트럭 타이어를 칼로 그었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곧 교대조가 올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부치에게 책을 읽어준다. 그때 무전기에서는 어떤 말소리가 작게 들려온다.

 

 

크리스와 유진은 지하실에서 헬위그 가족의 회고록, 일기 등을 찾고 있다. 유진은 가지고 있던 노트를 올려놓고 물건을 찾는다. 그때 크리스가 랜턴을 비추며 돌아보는데 불이 꺼져버린다.

 

 

유진이 윗층으로 라이터를 가질러 올라가고, 크리스는 유진이 가지고 있던 일기장을 펼쳐본다. 그런데 노트에게 글이 없고 깨끗하다. 다시 돌아온 유진은 노트를 가지고 돌아간다. 크리스는 유진에게 할얘기 없는지 묻는다.

 

 

 

 

 

그때 거실에 누워있던 부치가 '이건 진짜가 아니다. 우리였다'라고 소리친다. 크리스는 부치에게 우리가 어떻게 했는지 묻는다. 부치는 크리스의 멱살을 잡으며 '기억해'라는 말을 남기고 죽는다.

 

 

 

 

 

크리스와 대원들은 주방에서 얘기를 나눈다. 대원들은 크리스에게 여기에서 못자겠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기지를 버리자는게 아니라 숲 속에 새로진지를 설치할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태퍼트는 군법회의를 떠나서 이곳에는 나쁜 기운이 있다고 얘기한다.

 


커크는 우리가 장례식을 치르자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유진에게 일기장에 마지막에 버려진 장소가 나와있는지 묻는다. 크리스가 노트를 빼앗으며 펼쳐보는데 일기가 기록되어 있다. 크리스가 놀라자 유진은 독일어로 쓰여져있다며 노트를 다시 가져간다.

 

 

 

 

 

유진은 적당한 장소를 찾아볼테니 당장 집에서 나가자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대원들에게 장비를 챙기고 떠날준비를 하라고 지시한다. 태퍼트는 부치의 인식표를 챙기고, 대원들은 부치를 묻고 떠난다.

 

 

 

 


크리스와 대원들은 저택을 떠나 걸어간다. 유진은 베이스캠프에 도착하기 전에 말을 맞추자고 얘기한다. 대원들은 길가에 고장난 트럭을 지나쳐 걸어간다. 한참을 걸어가다 크리스는 숲속에 숨어있던 사람들이 나오는것을 보고 걸음을 멈춘다. 태퍼트는 스코프로 자신이 외투를 건네준 여자를 확인한다. 유진은 크리스에게 계속 가야하는지 묻는다.

 

 

 

 


대원들은 얘기를 나누며 다시 걸어간다. 유진이 '지옥은 반복 루프에 갇혀서 댓가를 치룬다'라는 말이 있다고 얘기한다. 한참을 걸어가던 대원들은 오전에 지나쳤던 트럭으로 다시 돌아온다. 대원들은 트럭을 발견하고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한다.

 

 

 

 


대원들은 폐허가 된 마을을 지나 숲속에서 야영을 한다. 커크는 생각해보니 아무것도 안먹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도 몇주된것 같다고 얘기한다. 잠자던 태퍼트는 손이 묶인채 매달려 있는 꿈을 꾸다 깨어난다.

 

 

 

 


아침 대원들은 또다시 트럭을 지나쳐 걸어건다. 다시 반대방향으로 돌아가려는데 폭발한 지프가 나타난다. 대원들은 다시 저택으로 돌아온다. 커크는 제대로 장례를 치르자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유진에게 마지막 장소가 일기장에 나와 있는지 묻는다. 유진은 일기장에 마지막 페이지가 없다고 얘기한다.

 

 

 

 

 


- 저택 -

크리스는 바닥에 밀가루를 뿌려 유령이 어디로 가는지 확인하려 한다. 태퍼트는 나무를 깎으며 '베트루렉'이라 중얼거린다. 유진은 태퍼트에게 어디서 들을 말인지 묻는다. 태퍼트는 그냥 머리속에서 멤돌고 있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책을 찾아보며 베트루렉은 '악이 일어나도록 내버려두면 그게 돌아와 10배로 더 괴롭힐 수도 있다'라는 뜻이라고 얘기한다. 유진은 저주와 같은 말이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태퍼트가 어떻게 그 단어를 알고 있는지 궁금해한다.

 


그날밤 대원들은 바닥에 밀가루를 뿌리고 의자에 앉아 기다린다. 잠시뒤 위층에서 내려오는 소리가 들려오고 유령이 크리스 앞에 멈춰선다. 크리스가 유령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데, 유령은 크리스를 끌고 간다. 태퍼트가 스코프를 보며 크리스를 뒤따라 간다. 태퍼트가 총을 쏘지만 멈추지 못한다.

 

 

 

 

 

크리스는 하인숙소 건물로 끌려가고, 대원들은 하인숙소로 달려들어간다. 잠시뒤 크리스는 그들이 여기에 있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땅을 파고, 유진과 커크는 헬위그 가족들 시신을 옮긴다. 죽은 헬위그 옷에서 일기장 마지막 페이지가 발견된다.

 

 

태퍼트는 욕조에 물이 흘러 넘치는 것을 바라보다 정신을 차리고 물을 잠근다. 복도로 나온 태퍼트는 무언가 발견하고 총을 겨눈다. 하지만 이내 모습은 사라지고 태퍼트가 돌아서는데 뒤에서 유령이 나타난다.

 

 

 

 


커크는 헬위그 가족들을 묻어준뒤 기도를 하자고 얘기한다. 일기장 마지막 페이지를 보던 유진은 말이 안된다고 얘기한다.

 

 

유진이 헬위그 가족은 프랑스인이 아니라 아프간인 이었고, 수십명의 유대인들을 벽속에 숨겨주고, 그들이 안전하게 미국에 가도록 많은 돈을 썼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또 뭐라고 적혀있는지 묻는다. 유진은 헬위그 부인이 아무것도 안하고 구경만 했던 남자들에게 저주를 걸었다고 얘기한다.

 


커크는 빨리 끝내자고 얘기한다. 세명의 대원은 죽은 사람들을 위해 기도한다.

 

 

 

 


커크는 창고에서 잠겨있는 상자를 끌고온다. 잠금 장치를 부수고 뚜껑을 여는데 상자안에는 시가가 가득 들어있다. 크리스는 잠궈놓은거 보니 가치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얘끼한다. 커크는 정리하고 5분안에 나가자고 얘기한다.

 

 

 

 

 

그때 유진은 마지막줄에 트렁크에 대해 언급이 있다면서 노트를 펼져본다. 유진은 몇몇 단어가 달라졌다고 얘기한다. 유진은 그들을 매장하는것은 힘을 주는 것이다라고 얘기한다. 그때 거실의 불이꺼지고, 유진은 죽음에서 되살아나는 힘이라고 얘기한다.

 

 

 

 


태퍼트가 다락방에서 주술을 외우기 시작하면서 헬위그 가족 유령이 거실에 나타난다. 유령은 크리스, 커크, 유진을 공격한다.

 

 

 

 

 

대원들이 유령을 공격하는데 유령의 모습이 깜빡이면서 변한다. 죽었던 부치의 모습이 나타나며 '진짜가 아니다'라고 소리친다. 헬위그 부인은 크리스를 거울 앞으로 끌고간 뒤 기억하라고 소리친다.

 

 

 

 

 


[ 현재 ]

- 특수 비밀 시설 -
크리스가 눈을 뜨며 정신을 차리는데 엥겔 박사(빌리제인)와 연구원이 지켜보고 있다. 엥겔 박사가 크리스를 진정시키는데, 크리스는 자신의 다리가 없는 것을 보고 놀란다.

 

 

엥겔박사는 크리스에게 기억이 안나더라도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엥겔박사가 이곳은 특수 비밀 시설이라고 설명하고, 아프가니스탄에서의 마지막날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크리스는 그날의 기억을 떠올린다.

 

 

 

 

 

 

[ 과거 ]

- 아프가니스탄 -
크리스는 대원들과 함께 폴 요원을 만나 상황을 전달받는다. 폴은 보호대상이 이슬람의 최고위증의 중요한 의사라고 얘기한다. 폴은 의사가 지난 4건의 중요한 정보를 제공했는데, 가족들이 위험에 빠졌다고 얘기한다. 폴은 헬위그의 가족을 카불의 안전가옥까지 데려가야 한다고 설명한다.

 

 

 

 

 

 

- 특수 비밀 시설 -
엥겔 박사는 크리스와 대원들이 심한 중상을 입었고, 칸타하르 외상센터에서 치료하기에는 너무 심각했다고 얘기한다. 엥겔박사는 정신력은 매우 강력한 치유수단 이지만 몸이 마비되거나 절단된 것을 알게 되면, 그 충격으로 스스로 포기하고 죽어버릴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엥겔 박사는 군인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를 치료하기 위해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개발했다고 설명한다. 크리스는 비어있는 병상을 보며 부치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 과거 ]

- 아프가니스탄 -
헬위그의 집에 도착한 대원들은 주위를 경계하며 이동한다. 태퍼트는 마당에서 실뜨기 놀이를 하며 놀고 있는 아이들을 발견한다. 태퍼트는 인형을 선물하고 일어난다.

 


폴이 문을 열고 집안으로 들어가자 헬위그는 반갑게 맞이한다. 헬위그는 군인들을 보고 놀라며 무슨일인지 묻는다. 폴은 사이버채팅에서 헬위그의 이름이 노출되어서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폴은 헬위그에게 짐을 챙길 시간이 없으니, 2분내에 아이들을 데리고 떠나야 한다고 얘기한다.

 

 

 

 

 

그때 폴은 적군의 차량이 세대 접근중이고 임무 중단이라는 무전을 받는다. 폴은 크리스와 대원들에게 상황을 알리고, 헬위그에게 벽안에 숨겨달라고 얘기한다. 폴은 구출작전이 불가능하고, 하지스를 기다렸다가 드론이 놈들을 추적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얘기한다. 크리스와 대원들은 어쩔수 없이 벽안에 숨어서 지켜본다.

 


적군은 헬위그의 집에 도착한 뒤 집안으로 들어온다. 집에 도착한 남자는 헬위그가 슈라위원회 위원을 4번이나 검진했는데, 그들은 4번이나 드론의 공격을 받았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헬위그에게 어떻게 된일인지 설명해 보라고 얘기한다. 헬위그는 누구한테도 말한적이 없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헬위그가 미국에 정보를 제공하는 댓가로 약을 받는다고 의심하는 사람이 있다고 얘기한다. 헬위그가 아니라고 얘기하자 남자는 부하에게 애들을 끌어내라고 지시한다. 헬위그 부인이 애들은 아무잘못이 없다며 애원하지만 남자들은 헬위그 부인을 때린다. 헬위그는 자신이 가족을 위험에 빠뜨릴 정도로 바보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적군은 헬위그를 의자에 묶고 가족을 묶는다. 크리스와 대원들은 놈들을 공격할 준비를 한다. 모두 크리스의 신호를 기다리는데 적군의 병력이 집에 도착한다. 크리스는 대원들에게 중단하라는 손짓을 한다.

 

 

 

 

 

적들은 헬위그의 아이들을 죽이고 헬위그를 불태워 죽이고 떠난다. 미군드론은 적차량을 추적하고, 대원들은 벽에서 나와 가족들의 생사를 확인한다. 폴은 대원들에게 우리는 여기에 온적이 없는거라고 얘기한다. 폴은 무전으로 적을 놓치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대원들이 안타까워하며 집밖으로 나와 걸어간다. 그때 헬위그 부인이 폭탄을 들고 뛰어나온다. 폭탄이 터지면서 대원들은 심각한 부상을 당하고 만다.

 

 

 

 

 


[ 현재 ]

- 특수 비밀 시설 -

크리스는 늦기전에 헬위그 가족을 구할수 있었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엥겔 박사에게 대원들 왜 전쟁속으로 끌어들였는지 묻는다. 엥겔박사가 2차대전 시나리오는 전우애가 있는 병사들을 연결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설명한다.

 


엥겔박사는 6주동안 정신적으로 힘든 상태지만 기적적으로 회복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그런데 며칠전 부치가 알수없는 이유로 깨어나 자신의 다친 몸을 보고 죽어버렸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부치가 '이것은 진짜가 아니다!'라고 알려주었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시뮬레이션 안에서 있었던 현상들에 대해 얘기한다. 시뮬레이션에서 커크는 항상 발을 긁었고, 모르스 부호 '나는 다리가 없다'는 우리가 보낸 메시지였다는 것을 깨닫는다. 크리스는 잠재의식이 우리가 못보는 것을 알려주었다며, '떠나면 죽는다'는 말은 협박이 아니라 시뮬레이션에 대한 경고였다고 얘기한다.

 


잠시 생각하던 크리스는 시뮬레이션 안에 유령이 깃들렸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컴퓨터 바이러스나 프로그래밍에 문제가 생겼을 거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시뮬레이션이 공포영화에 출연하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얘기한다.

 

 

엥겔박사가 2차 세계대전은 현실 기억과 달라서 실제 기억을 덜 촉발시키기 때문에 선택된거라고 설명한다. 크리스는 박사에게 '베트루렉'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연구원은 그 단어를 듣고 놀라며, 대원들 모두가 그 말을 가끔 속삭였다고 얘기한다. 연구원은 그 단어를 인터넷에 찾아보니 이슬람의 저주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폭발사고 후 헬위그 부인이 그말을 했던 기억을 떠올린다.

 

 

잠시뒤 시설내의 장비가 깜빡이기 시작한다. 크리스는 우리가 헬위그 가족들을 시뮬레이션 안으로 끌어들였고, 살려내어 힘을 준것 같다고 얘기한다. 연구원이 프로그램에서는 진짜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그 안에 있을때는 그게 현실이라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대원들을 구할수 있게 자기를 다시 시뮬레이션 안으로 들여보내달라고 얘기한다.

 

 

시뮬레이션을 지켜보던 엥겔박사는 아프가니스탄에서의 기억들이 시스템 안에 있다고 얘기한다. 연구원은 크리스에게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크리스는 늦기전에 우리 죄를 속죄해야한다고 얘기한다.

 

 

 

 

 

연구원이 프로모션 시퀀스를 시작하고 시뮬레이션에 연결된다. 그런데 크리스의 현재 기억은 지워지고, 시뮬레이션 안에서 깨어난다. 크리스는 대원들과 야영 중에 잠에서 깨어난다. 크리스는 나무아래에서 담배 피우는 남자를 발견하고 원하는게 무엇인지 묻는다.

 

 

 

 

 

 

 

 

 

 

[사진 출처] 영화 고스트 오브 워(Ghosts of War)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고스트 오브 워(Ghosts of Wa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