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태백권(The Therapist : Fist of Tae-baek)은 정통 무협을 소재로한 무협 액션 코미디 영화다.

 

태백권 전승자 성준(오지호)은 사라진 사형을 찾기 위해 속세로 내려왔다가 돌아가지 못하고 지압사가 되어 살아간다. 사채빚 때문에 채권자들이 집에 찾아오지만 성준은 능수능란하게 채권자들을 기절시켜 돌려본다. 결국 사장이 직접 성준의 지압원으로 찾아오게 되고, 성준은 7년전 헤어졌던 사형을 다시 만나게된다.

 

한편 태평파 보스는 재개발사업을 위해 탈북한 장만웅(장동)을 이용해서 상인들의 동의서를 받는다. 백두권 전승자인 장만웅이 지압원을 찾아오면서 성준, 진수와 대결을 펼친다.

 

백두에게 패배한 성준은 스승(이재용)을 찾아가 다시 태백권을 연마한다. 성준은 깨달음을 얻고 태백권 전승자가 되어 돌아와 백두권 전승자 장만웅과 싸워 이긴다는 내용이다.

 

기대 안하고 봤는데 코미디와 액션 나름 볼만하였다. 호불호는 있지만 프리즈너보다는 나은것 같다. 스토리 조금더 보강한다면 태백권, 백두권, 금강권 시리즈도 괜찮을 것같다.

 

 

 

 

지압사가 된 강호의 고수, 숨어있던 그의 본능이 폭발한다!

 

 

 

 

 

 

 

 

 

 

 

 

영화 태백권(The Therapist : Fist of Tae-baek,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881

 

 

 

 

 

 

 

태백권(The Therapist : Fist of Tae-baek)

 

 

- 2020 제작
- 한국, 코미디 외
- 2020.08.20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4분
- 감독 : 최상훈
- 출연 : 오지호, 신소율, 정의욱

 

 

 

오지호(강성준 역) : 예비 태백권 전승자, 현대지압원 지압사
신소율(보미 역) : 성준의 아내
정의욱(진수 역) : 예비 태백권 전승자, 대부신용 사장
장동(장만웅 역) : 백두권 전승자
김결(만가진 역) : 태평파 보스
배민정(이희원 역) : 생활의 고수 PD, 금강권 전승자
박노경(문덕배 역) : 대부신용 직원
전현수(종호 역) : 대부신용 직원
이재용(덕기 역) : 태백권 스승
소주연(주연 역)
윤예희(쌀집주인 역)

 

 

 

 

=

 

 

 

 

 

 

 

 

 

 

 

 

 

태백권(The Therapist : Fist of Tae-baek) 줄거리

 

 


- 태백산 -
성준(오지호)과 진수(정의욱)가 대나무숲에서 태백권을 대련을 한다. 성준이 혈을 찌르며 진수를 공격한다. 진수는 성준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성준은 진수가 많이 다친줄 알고 달려와 확인한다.

 

 

 

 

 

 


스승 덕기(이재용)는 성준과 진수에게 금강권, 백두권, 태백권에 대해 얘기한다.

 

 

고려시대부터 금강산의 금강, 백두산의 백두, 태백산의 태백 3개의 문파가 균형을 이루어 왔고, 금강권은 인체의 한계를 인정하고 주위사물과의 조화를 이루어 부드러움을 자아낸다. 백두권은 강인함을 추구하며, 살상만을 목적으로 타격하는 무술이다. 태백권은 인체의 경혈을 누르는 것을 기본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흘리는 부드러움에 초점을 맞춘 무술이다.

 

 

 

 

 

덕기는 지난 20년간 태벽권 수련을 해서 예비 태백권 전승자의 자격을 갖추었지만, 태백권은 선택된 1인에게만 전승이 된다고 얘기한다. 덕기는 내일 대결에서 이긴사람이 유일한 전승자가 될것이라 얘기한다.

 


그날밤 성준은 진수방으로 찾아와 자고 가겠다며 눕는다. 성준은 진수에게 내일 잘하라고 얘기하고 잠을 잔다.

 


다음날 아침 일어난 성준은 진수가 편지를 남기고 떠난것을 발견한다. 진수가 태백권 전승자는 성준에게 더 잘 어울린다며 자신을 찾지 말라고 남긴다.

 

 

 

 

 


[ 7년후 ]
- 현대지압원 -
보미(신소율)은 졸고 있는 성준을 깨우고 손님 받으라고 소리친다. 성준은 할머니에게 침을 놔주고 어떤지 묻는다. 할머니가 성준을 보고 의사라고 얘기하자, 성준은 절대로 의사라고 얘기하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할머니는 아픈사람 고쳐주는게 의사라며, 병원에서는 돈만받고 약만 지어준다고 얘기한다.

 

 

 

 

 

할머니가 치료비가 얼마인지 묻는다. 성준은 할머니에게 그냥 가라고 얘기한다. 할머니는 치료비 대신 물건을 주고 돌아간다. 할머니는 보미에게 착한 신랑만나서 복 많이 받았다고 얘기한다. 보미는 복도 많이 받고 대출도 많이 받았다며 웃는다.

 


할머니가 돌아간뒤 보미는 떡을 먹고 있는 성준을 보고 어이없어하며 웃는다. 보미는 전기세, 수도세, 월세, 대출이자를 갚아야 한다며 화낸다.

 

 

 

 


시장에 다녀오던 보미는 마사지샾 앞에 늘어선 줄을 보고 확인한다. 기다리던 여자는 마시지만 받아도 군살이 빠진다고 얘기한다. 돌아가려던 보미는 여자 손님에게 다이어트 지압으로 유명하다며 한번 찾아오라고 얘기한다.

 


지압원으로 돌아온 보미는 대박 아이템이 생각났다면서 얘기한다. 보미는 누르기만 하면 살이 빠지는 혈이 있는지 묻는다. 잠시 생각하던 성준은 식욕억제하는 심문혈이 있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식욕이 억제되니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보미는 미소지으며 이제 바빠질거니까 손님 받을 준비하라고 얘기한다.

 

 

 

 

 

 

 

 

 

 

 

 

 

 

- 식당 -
태평파 만가진(김결)은 정만웅(장동)을 부른다. 만가진은 제일동 사업지역 재개발 사업주에게 겁줘서 쫓아버리라고 지시한다. 만가진은 이번일만 확실히 마치면 가족과 같이 살게 해주겠다고 얘기한다.

 

 

 

 

 

 

- 현대지압원 -
전날 마시지샵에서 만났던 여자가 지압원으로 찾아온다. 성준은 옷을 갈아입고 나와 손을 풀고 심문혈을 누르고 끝났다고 얘기한다.

 

 

당황한 손님이 보미에게 얘기하자, 보미는 1차 시술이 끝난것이고 2차 시술이 있을거라고 안심시킨다. 보미는 성준에게 손님이 2분만에 나왔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식욕억제 심문혈, 붓기빼는 협곡혈, 변비예방 천추혈 다 눌렀다고 얘기한다.

 

 

 

 

 

보미는 아들 민호가 소고기한번 잘 못먹어서 작고 야위었다고 얘기한다. 보미는 다이어트에 좋다는 혈 팍팍 눌러주라고 소리친다. 성준은 다시 모자를 챙겨 쓴다.

 

 

 

 

 


- 재개발 사무실 -
장만웅은 재개발 사무실을 찾아가 효건파 조직원들을 공격한다. 장만웅은 모두 제압하고 일주일의 시간을 주고 돌아간다.

 

 


- 현대지압원 -
민호는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놀고 있다. 윤성이 민호아빠는 사기꾼이라고 놀리자 민호가 얼굴을 때린다.

 

 

윤성아빠는 아들을 데리고 지압원으로 찾아와 화낸다. 윤성아빠는 민호가 아들을 이렇게 만들었다면서 사과하라고 소리지른다. 성준은 아들의 얘기도 들어본뒤에 사과하겠다고 얘기한다. 윤성아빠가 멱살을 잡자 성준은 손목을 꺾으면서 말로 하자고 얘기한다.

 

 

윤성아빠가 화내면서 어깨를 잡으려 하자 소파로 밀쳐버린다. 윤성아빠가 화내면서 어깨를 잡자 성준은 혈을 눌러 못움직이게 만들어 버린다.

 

 

잠시뒤 보미가 아들과 함께 지압원으로 돌아온다. 보미가 사과를 하는데, 윤성아빠는 절대 가만두지 않을거라며 돌아간다.

 

 

 

 

 

 

- 패스트푸드점 -
이희원(배민경)은 새치기의 고수를 누가 보고싶어 하냐며 아이템 마음에 안든다고 얘기한다. 희원은 선배 말만 믿고 왔는데 몇달째 팔도 고수들만 취재 하고 있다고 화낸다.

 

 

주연(소주연)은 친구에게 왜 물만 마시는지 묻는다. 친구는 다이어트 중이라고 얘기한다. 친구는 지압원에 다니면서 식욕이 아예 없어졌다고 얘기한다. 친구는 입소문 나서 예약도 힘들다고 얘기한다. 옆자리에서 듣고 있던 이희원은 그곳이 어딘지 묻는다.

 

 

 

 

 

 


- 현대지압원 -
문덕배(박노경)은 지압원으로 전화해서 빚갚으라고 협박한다. 보미는 성준이 나오자 서둘러 전화를 끊어버린다.

 

 

성준은 옷이 불편하다고 툴툴거린다. 보미는 샵의 컨셉이 푸근함과 전문성의 결합이라서 안된다고 얘기한다. 이희원이 지압원으로 찾아와 '생활의 고수' PD라고 소개한다.

 

 

 

 

 

 

- 성준의 집 -
그날밤 보미는 성준에게 방송국 PD가 찾아왔었다고 얘기한다. 보미는 방송나가면 매출이 오를거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방송출연 절대 안된다며 싫다고 얘기한다. 문덕배는 보미에게 열심히 돈벌어서 갚으라며 커피 기프티콘을 보낸다.

 

 

 

 

- 현대지압원 -
보미가 손님에게 다이어트 특효차라며 건네준다. 그때 경찰이 불법시술 신고가 들어왔다면서 찾아온다. 보미는 지압만 하는 곳이라고 설명한다. 보미는 키크고 깡패같이 생긴사람이 신고한것인지 묻지만 경찰은 대답하지 않는다.

 

 

 

 

 

경찰은 내부를 한번 보겠다며 시술실을 들여다본다. 성준은 손님에게 침을 놓다가 현장에서 적발된다. 경찰은 증거 사진을 찍는다.

 

 


 

 

- 성준의 집 -

문덕배는 내일이 상환일이라고 문자를 보낸다. 보미는 영업정지에 벌금까지 내게 생겼다며 짜증낸다. 그때 도어락 번호를 누르는 소리가 들려오고, 보미는 성준이 비밀번호를 잊은줄 알고 문을 열어준다.

 

 

 

 


슈퍼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던 성준은 보미의 전화를 받고 집으로 달려간다. 집에 도착한 성준이 도어락 비밀번호를 틀리면서 들어오지 못한다. 문덕배는 남편이 맞는지 묻는다. 보미는 비밀번호를 바꾼지 얼마안되었다며 문 좀 열어달라고 부탁한다. 종호(전현수)가 대신 문을 열어준다.

 


성민은 보미가 괜찮은지 확인하고, 남자들에게 왜 남의 집에 왔는지 묻는다. 문덕배는 보미가 채무자이고, 자신들은 채권자라고 설명한다. 보미는 울먹이면서 지압원 차릴때 2000만원이 부족해서 빌렸다고 얘기한다.

 

 

문덕배는 돈만주면 깔끔하게 돌아가겠다며, 원금, 원금이자, 이자의 이자까지 해서 1억이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어떻게 2천만원이 1억이 되냐며 화낸다.

 

 

 

 

 

문덕배는 아들 민호얘기를 하면서 애들아 잘 데려올거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화내면서 종호를 화장시롤 밀쳐버린다. 문덕배가 몽키를 들고 성준을 때리려한다. 성준은 보미가 놀라며 고개를 숙이자, 문덕배의 혈을 누르며 공격한다. 잠시뒤 문덕배는 쓰러져 버린다.

 

 

 

 

 


- 대부신용 전당포 -
문덕배와 종호는 사장에게 상황을 설명한다. 진수는 덕배와 종호가 채무자 집에서 기절했다며 이번에는 자신이 직접 찾아가겠다고 얘기한다.

 

 

 

 

 

 

- 식당 -
태성그릅 회장은 만사장 덕분에 효건그룹이 조용히 떠났다며 기뻐한다. 만가진은 염려하지 말고 있으라고 얘기한다.

 

 

 

 

- 현대지압원 -
보미는 이희진 PD에게 전화해서 방송을 할 있는지 묻는다. 이희원은 방송취지와 안맞는것 같다며 전화를 끊는다.

 

 

 

 

 

 

- 성준의 집 -
보미는 담이 왔다면서 성준에게 혈좀 눌러 달라고 얘기한다. 성준을 손을 풀고 보미에게 혈을 눌러주고 어깨를 주물러 준다.

 


다음날 보미는 속옷이 맞지 않는것을 느끼고 성준을 부른다. 보미는 성준이 해준 지압때문에 가슴이 커진것 같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상체에 기흐름을 뚫어준거라서 사이즈 변화가 올 수 있다고 얘기한다.

 

 

 

 

 

보미는 그동안 왜 얘기 안한것인지 묻는다. 성준은 민호 가졌을때 가슴커지면 허리아프다고 해서 얘기 안했다고 말한다. 보미는 이희원PD에게 전화해서 지압으로 가슴이 커진다고 얘기한다. 이희원은 놀라며 촬영을 접고 지압원으로 찾아온다.

 

 

 

 

 

 

- 현대지압원 -

보미는 남편몰래 비밀로 촬영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이희원은 몰래카메라를 설치하고 정말 몰래 취재해도 되는지 묻는다. 보미는 얼굴만 모자이크 처리해주면 문제 없다고 얘기한다.

 

 

 

 


이희원이 시술실에서 성준을 기다린다. 잠시뒤 성준이 손을 풀고 빠르게 중요혈을 누른다. 이희원은 성준이 정확히 혈을 누르는 것을 보고 놀라며 바라본다.

 

 

 

 

 


- 태평파 -
장만웅은 만사장을 찾아와 '효건그룹만 쫓으면 가족과 같이 살게 해준다'라고 한 약속을 왜 안지키는지 묻는다. 만가진은 '이번일만 확실하게 마무리 되면 가족과 같이 살게 해줄께'라고 얘기했다고 말한다.

 


만가진은 장만웅 가족의 운명이 자기손에 달렸다며 서류 봉투를 건네준다. 만가진은 이주동의서에 서명안한 사람들 도장을 받아오라고 시킨다. 만가진은 한사람도 빠짐없이 동의서 받아오면 끝이라고 얘기한다.

 

 

 

 

 


- 현대지압원 -
문덕배가 찾아와 소리지르며 난동 부린다. 잠시뒤 진수가 지압원으로 들어온다. 성준과 진수는 서로를 알아보고 반가워한다.

 

 

 

 

 

 

- 술집 -

성준을 사형을 찾기위해 속세로 내려와서 고생했다고 얘기한다. 진수는 어릴때부터 산속에 있던 놈이 할 수 있는게 몸으로 때우는 일밖에 없었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2000만원이 1억이 되는것은 너무 심하다고 얘기한다.

 

 

진수는 그렇게 불려놓고 겁주면 조금이나마 갚는다고 얘기한다. 진수는 이번에 반의반만이라도 갚았으면 철수하려했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돈을 꼭 갚겠다고 얘기한다.

 

 

 

 

 

진수는 성준에게 태백권 전승자가 왜 여기에서 지압원을 하고 있는지 묻는다. 성준이 자신은 전승자가 아니라며, 사형 떠나고 다음날 찾으러 내려왔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늦은밤 길을 가던 성준은 골목에서 아리랑치기 당하고 있는 보미를 발견하고 도와준다. 성준은 그날밤 아들 민호가 생겼다고 얘기한다.

 

 

 

 

 

 

- 태백산 -
덕기는 금강의 편지를 받고 올것이 왔다며 걱정한다.

 

 

 

- 현대지압원 -

덕기가 지압원으로 찾아오자 보미는 예약했는지 묻는다. 덕기는 만날사람이 있다고 얘기한다. 그때 시술실에서 나온 성준은 덕기를 알아보고 놀란다.

 

 

 

 

 

성준은 덕기에게 큰절을 하고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덕기는 성준에게 전할 말이 있어서 왔다고 얘기한다. 덕기는 금강으로부터 북에서 백두권 전승자가 탈북했다며, 백두권에 맞설수 있는 것은 오직 태백권 뿐이라고 얘기한다. 덕기는 성준이 태백을 떠난게 괴심하지만, 태백권을 전수받을 수 있는자는 성준 뿐이라고 얘기한다.

 

 

 

 

 

 

 

- 술집 -
성준은 진수를 만나 스승이 찾아온 얘기를 한다. 성준은 당장 먹여살려야할 가족때문에 못돌아간다 했다고 얘기한다.

진수는 성준의 말대로 가족이 먼저라고 얘기한다. 진수는 백두를 맞설 수 있는 한명은 성준이라고 얘기한다.

 

 

 

 

 

 

- 제일동 재개발 -
장만웅은 가족사진을 보고 결심한다. 장만웅은 한명씩 찾아가 때리고 동의서에 도장을 받는다.

 


보미와 상인들은 건물주가 재개발 사업주에 건물을 매각하게되었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쌀집주인(운예희)은 제대로된 보상비 받기 전까지는 못나간다며 뭉치자고 얘기한다. 쌀집주인은 보미네 지압원이 사람이 많으니까 파급력이 있을거라며 위원장을 하라고 얘기한다.

 

 

 

 

 


- 성준의 집 -
보미는 성준에게 위원장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보미는 내일 주인을 찾아가서 따지겠다고 얘기한다.

 


다음날 보미는 주인집을 찾아간다. 보미는 주인아저씨가 많이 다친것을 보고 놀란다. 주인아저씨는 미안하지만 어쩔수없었다며 빨리 도장 찍으라고 얘기한다.

 


보미는 상인들과 함께 건설사 강제철거 반대 시위를 한다. 만가진은 지나가다 상인들이 시위하는 것을 목격한다.

 

 

 

 

 

 

- 태평파 -

만가진은 장만웅에게 빨리 끝내라고 화내면서 위워장 기를 꺾으라고 소리친다. 만가진은 장만웅에게 이번달까지 마무리 못하면 딸 못보게 될거라고 위협한다.

 

 

 

 

- 현대지압원 -

진수는 직원들과 성준 집으로 찾아간다. 진수가 오늘은 사과하고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가는거니까 돈얘기 하지말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보미화장품과 민호장난감을 선물로 가져온다.

 

 

 

 

 

지압원에서 함께 술을 마시며 얘기한다. 성준은 이런날 흥이 깨지면 안된다면서 술을 사러 나간다.

 

 

 

 

 

그때 장만웅이 지압원으로 찾아와 보미에게 위원장이 맞는지 묻는다. 진수는 장만웅을 상대로 공격하지만 부상을 입는다. 지압원으로 돌아온 성준이 장만웅의 공격을 막으며 진수를 도와준다.

 

 

 

 

 

진수는 장만웅이 백두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장만웅에게 왜 아내를 찾아온것인지 묻는다. 장만웅은 아무것도 모르고 도장만 받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가게 자기 명의로 되어있고, 아내를 찾아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장만웅에게 앞으로 가족앞에 얼씬도 못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성준과 진수는 장만웅을 공격한다. 하지만 장만웅은 진수를 쓰러트리고, 성준의 공격을 막고 반격한다.

 

 

장만웅이 성준의 팔을 꺾으려는데 민호가 달려나오며 '아빠한테 그러지 마세요'라고 울먹인다. 장만웅이 다음에 볼때는 도장 가져오라고 말하고 자리를 떠난다.

 

 

 

 

 

 

- 태평파 -

다음날 만사장은 한명은 왜 도장을 못받았는지 묻는다. 부하는 잠수탄것 같다고 얘기한다. 만사장은 부하들에게 똑바로 하라며 뺨을 때린다.

 

 

 


- 현대지압원 -
문덕배는 라면을 끌여온다. 보미는 진수에게 남편이 어디로 갔는지 묻는다. 진수는 어디갔는지 모르지만 금방 올거라고 얘기한다.

 

 

 

 

 

 

- 태백산 -
성준은 절을 찾아가 덕기에게 무릎을 꿇고 태백권을 전수해달라고 얘기한다. 덕기는 성준에게 가르칠것이 없으니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무릎을 꿇은채 밖에서 기다린다.

 

 

 

 

 

다음날 아침 덕기는 성준에게 들어오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덕기에게 잘못했으니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덕기는 성준에게 가르칠게 없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위해서 찾아왔다고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덕기가 성준은 이미 전승자로서 배워야할 모든 기술을 터득해서 가르칠것이 없다고 얘기한다.

 

 

 

 

 

덕기는 전승자의 기운은 이미 성준의 몸안에 있지만, 태백의 정기를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진정한 전승자가 될 수 없다고 얘기한다. 덕기는 성준이 스스로 깨달아야 하고, 그것이 전승자가 되는 마지막 관문이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혼자 수련하며 생각한다.

 

 

 

 

 

 

- 태평파 -

태성그룹 회장은 만가진 덕분에 아주 빨리 마무리가 되었다며 술을 대접하고 돌아간다. 이희원은 만사장과 회장이 만나는 현장 목격하고 사진을 찍는다. 이희원은 장만웅이 만가진과 관계있다는것을 알게된다.

 

 

 

 

 

 

 

- 태백산 -

수련을 하던 성준은 떨어진 물이 바위를 뚫은 것을 보고 깨닫는다. 성준은 대나무숲에서 기를 모으고 대나무를 손가락으로 찌르는데 대나무가 반으로 갈라져 버린다.

 

 

 

 


성준은 스승에게 그동안 고마웠고, 돌아가겠다고 인사한다. 덕기는 모든일에는 때가 있다며 가기전에 만나야할 사람이 있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이희원이 들어와 덕기에게 인사한다.

 

 

이희원은 성준에게 정식으로 인사하며 명함을 건네준다. 성준은 이희원이 금강이라는 것을 알고 놀란다.

 

 

 

 

 

이희원은 장만웅의 사진을 건네주며 이야기한다. 장만웅이 지난해 탈북하고, 가족과 한국으로 들어오는 과정에 태평파 보스 만가진에게 붙잡혔다고 얘기한다. 현재는 가족들로 인질로 잡혀서 만가진에게 이용당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태평파는 태성그룹의 지시로 제일동 재개발에 투입되었다고 얘기한다. 이희원은 성준이 해줄 일이 있다고 얘기한다.

 

 

 

 


 

 

- 태평파 -

성준은 태평파가 있는 곳을 찾아가서 북한 사투리쓰는 장만웅을 찾는다. 성준은 태평파 일당을 모두 제압하고 장만웅과 마주한다.

 

 

 

 

 

 


성준은 도장을 꺼내놓으며 이기면 가져가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지난번 빚을 갚겠다며 장만웅과 싸운다. 성준은 장만웅의 혈을 여러번 공격한다. 성준은 장만웅에게 얘기를 들어보라고 얘기한다.

 

 

 

 

 

장만웅이 성준을 공격하려다 쓰러진다. 성준이 자신이 누른 경혈은 기의 흐름을 뚫어주는것인데, 그 기를 막쓰면 혈맥이 터지면서 주저앉게 된다고 설명한다.

 

 

 

 

 

성준이 도창을 챙겨서 돌아가려는데, 만가진이 나타나 칼로 찌르고 도장을 빼앗는다. 만가진은 '좀더열심히' 도장이라는 것을 알고 소리지른다.

 

 

장만웅이 일어나 만가진을 때리고 다시 쓰러진다. 성준은 장만웅에게 움직이려다 평생 가족 못 볼 수 있다고 얘기한다. 성준은 금강이 가족들 구하러 갔으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성준은 장만웅에게 죄값을 치뤄야 가족들을 떳떳이 볼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장만웅이 이제는 지쳤다고 얘기한다.

 

 

 

 

 

이희원은 태평파 부하들을 쓰러트리고 장만웅의 가족을 구출한다.

 

 

 

 

 

 

- 현대지압원 -
종호가 전단지를 돌리고 돌아오는데 지압원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성준은 손님에게 지압 시술을 하고, 문덕배는 예약을 받고, 진수는 손님들에게 차를 주고 맥을 집어본다.

 

 

 

 


보미는 TV나올 시간이라고 얘기한다. 이희원은 용감한 언론인 상을 받고, 태성그룹이 불법이 저지른일이 보도된다. 그때 연예인이 지압원을 찾아와 시술이 되는지 묻는다. 보미는 연예인을 보고 놀라며 펜이라고 얘기한다.

 

 

 

 

 

 

 

 

 

 

[사진 출처] 영화 태백권(The Therapist : Fist of Tae-baek)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태백권(The Therapist : Fist of Tae-baek)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