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버팔로드, 사채왕 페그(Buffaloed)는 조이 도이치 주연의 범죄 코미디 영화다.

 

페그는 어릴때 부터 영특한 머리, 타고난 말빨, 거침없는 행동을 하며, 부자가 되려는 목표를 세운다.

 

페그는 위조 티켓을 만들어 판매하다 체포되고, 재판을 받는다. 변호사 비용 등의 채무가 챙기게 되면서 채권추심업자의 전화를 받게 된다. 페그는 채권추심업이 돈이 된다는 것을 알고 위그의 사무실을 찾아간다. 뛰어난 말발로 단번에 실적 1위를 차지하게 된다.

 

페그는 함께일할 직원들을 모아 자기 회사를 차리지만 경쟁업자 위그는 온갖 협박과 방해를 한다. 위그는 페그의 엄마와 오빠까지 위협받게 되면서, 페그는 위그의 모든 것을 무너트릴 계획을 세운다.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를 잇는 한탕

 

 

 

 

 

 

 

 

 

 

 

 

영화 버팔로드, 사채왕 페그(Buffaloed,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50

 

 

 

 

 

 

 

버팔로드, 사채왕 페그(Buffaloed)

 

 

- 2019 제작
- 미국, 범죄
- 2020.02.14 개봉(미국), 15세이상관람가, 94분
- 감독 : 타냐 웩슬러
- 출연 : 제이 코트니, 조이 도이치, 주디 그리어, 저메인 파울러

 

 

 

조이 도이치(페그 달 역) : 채권 추심업자
제이 코트니(위즈, 조쉬 위즈뉴스키 역) : 채권 추심업자
주디 그리어(케시, 메리 케서린 달 역)
저메인 파울러(그레이엄 파니 역) : 검사
로리 오돔(베이커 역) : 페그 회사 직원
노아 레이드(JJ 달 역)
루시아 스트러스(프란시스 역) : 페그 회사 직원
레이몬드 애블랙(프라카시 역) : 페그 회사 직원
니콜라스 카렐라(밋치 역)
제임스 M. 코너(클립 역) : 페그 회사 직원
브라이언 사카(살 스카페타 역) : 위즈 회사 직원
제인 이스트우드(론다 역)
케이투 모이어(어린 페그 달 역)

 

 

 

 

=

 

 

 

 

 

 

 

 

 

 

 

 

 

버팔로드, 사채왕 페그(Buffaloed) 줄거리

 

 

< 현재 >
화가난 페그 달(조이 도이치)이 어디론가 달려간다. 페그는 재규어를 죽이겠다며 하늘을 향해 총을 쏜다.

 

 


< 과거 >
어린 페그는 엄마앞에서 뉴욕의 버팔로에 대해 얘기하며 1000달러를 투자하라고 얘기한다. 엄마는 카드회사 전화를 받는다. 엄마는 남편의 신용카드였다며 못준다고 화내며 전화를 끊는다. 엄마는 돈이 없으니 앉아서 닭날개나 먹으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돈벌자는 광고를 보고 미소지으며 결심한다. 다음날 페그는 닭날개를 낱개로 포장한뒤 집앞에서 판매한다. 엄마는 페그에게 당장 집에 들어가지 않으면 외출금지라고 소리친다. 페그는 돈에 대한 조언들을 스트랩하고, 돈을 모으기 시작한다.

 

 

 

 

 

페그가 학생이 되고, 오빠 JJ가 자동차를 타고 학교로 온다. 페그는 자동차 트렁크 실린 담배를 학생들에게 판매하고 돈을 모은다.

 

 

 

 

 

집으로 돌아온 페그가 돈을 확인하고, 오빠는 돈상자를 가져다 준다. 상자에는 'PEG INC'라고 적혀있다. 페그는 그림이 멋지다며 어디서 만들었는지 묻는다. 오빠는 친구집에서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그때 엄마는 페그의 대학 합격 통지서를 보고 기뻐한다. 그날밤 엄마는 페그의 합격을 축하한다. 페그는 대학등록금 때문에 고민한다. 페그는 4년동안 학자금 대출받으면, 이자까지 7만달러나 된다고 얘기한다. 잠시 생각하던 페그는 오빠에게 그림을 어디에서 만들었는지 묻는다.

 

 

 

 

 

다음날 페그는 경기장 주변에서 위조된 티켓을 판매한다. 신고받은 경찰은 현장에서 페그를 체포한다.

 

 

 

 


사기혐의로 페그는 재판을 받게 된다. 그레이엄 검사는 판사에게 페그가 위조품으로 12건의 혐의를 받고 있고, 최소 40개월의 형량의 중죄에 해당된다고 얘기한다. 판사는 점심시간 내내 일하고 있었다며 음식을 먹으며 재판을 진행한다. 페그의 변호사는 닭날개 때문에 판사에게 달려들며 싸운다.

 

 

 

 


페그는 교도소에 수감되고 그곳에서 요거트를 팔다가 베이커에게 얻어 맞는다. 눈가에 멍이든채 페그는 엄마에게 전화해서 잘지내고 있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JJ가 요거트를 몰래 들여보낸거 알고 있다며, 오빠를 끌어들이지 말라고 얘기한다. 엄마는 JJ가 하루에 14시간 일해서 시간이 없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14시간씩 무슨일을 하는지 묻는다. 엄마는 예거에서 술집을 인수했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채권추심업자가 배상금, 법정수수료, 벌금 등 때문에 페그를 찾고 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사건이 기각되서 그럴리 없다고 얘기한다. 엄마가 변호사 수수료가 5만달러라고 얘기한다. 화가난 페그가 전화기로 벽을 치면서 소리를 지른다.

 


페그는 출소하여 집으로 돌아온다. 엄마는 페그에게 언제 취직할 것인지 묻는다. JJ는 일자리 구할때까지 술집에서 일하라고 얘기한다. 엄마는 더이상 JJ를 끌어들이지 말라고 얘기한다.

 

 

 

 

 


- JJ바 -
페그는 술집에서 일하며 오빠와 얘기를 나눈다. 페그는 오빠전화로 걸려온 채권추심업자 전화를 받는다. 페그는 오빠에게 전화하지 말라며 전화를 끊어버린다.

 

 

 

 

 

페그는 오빠에게 비밀얘기가 있다며 부른다. 페그는 오빠가 오자 때린다. JJ가 페그의 목을 감싸며 장난친다. 가게안에 있던 그레이엄은 싸움이 생겼다며 경찰에 신고한다.

 

 

 

 


그레이엄은 JJ에 경찰에 신고했으니 여자를 놔주라고 얘기한다. JJ는 여동생이라며 신경끄라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미안하다며 맥주를 사겠다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페그를 알아보고, 그녀의 변호사가 판사를 공격했던 일을 떠올린다.

 

 

 

 


JJ의 전화로 또다시 채권추심업자가 전화한다. 페그는 전화를 받으며 뒷문으로 나간다. 채권추심업자 살은 페그의 빚이 2만9천243달러라고 얘기한다. 살은 지금 당장 해결한다면 5천달러로 할인해주겠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살과 대화를 하면서 설득하기 시작한다. 페그는 살에게 '2만9천243달러'라고 써진 글을 지우면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잠시 고민하던 살은 500달러를 포기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살이 10%의 수수료를 받는다는 얘기를 듣고 사무실이 어디인지 묻는다.

 

 

 

 

 

 

 

 

 

 

 

 

 

 

 


- 위그 사무실 -
페그는 살이 일하는 사무실로 찾아간다. 살은 위즈에게 페그를 소개한다. 위즈는 페그에게 의료비, 신용카드, 학자금 대출 등 모든것을 수집한다고 얘기한다. 위즈가 '빚'은 '종이'라고 설명하면서 자신이 '종이'를 다스린다고 얘기한다.

 

 

위즈가 대형회사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일하지만 자기는 아니라고 얘기한다. 위즈가 자기는 구식이서 자기한테서 훔치고 싶으면 면전에서 해야할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누가 훔쳐갔는지 묻는다. 위즈는 록포트의 농장 남자들, 나이아가라 폭포의 다고스, 고기 포장 공장의 직원들 이라고 얘기한다.

 

 

 

 


위즈는 이제 모두 자기에게 구걸하고 있다며, 이 일은 전쟁이고 가장 많이 모으는 곳이 살아남는다고 얘기한다. 페그가 종이는 어디서 구하는지 묻는다. 위즈는 동생 밋치가 은행에서 종이를 20에 사오면, 100~500 사이로 판매한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실적표를 보면서 생각한다. 페그는 자신이 한달 안에 최고를 찍으면 빚 5만달러를 대신 갚아달라고 얘기한다. 위즈는 페그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페그는 위그회사에서 일하면서 채무자들에게 전화해서 돈을 받아낸다. 몇주뒤 페그는 실적 1위를 차지한다. 페그가 엄마한테 전화하자, 엄마는 몇주동안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페그는 일하고 있는 중이라며, 사람들에게 빚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얘기한다.

 

 

 

 

 

위즈는 페그에게 종이를 건네주면 받으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1998년이라는 것을 보고 20년이 지난 것도 받을 수 있는지 묻는다. 위즈가 '빚은 절대로 없어지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바브라 쿠니 부인에게 전화한다. 부인이 빚은 남편 이름으로 되어 있는데 죽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아직 오하이오 주 세인트 스티븐슨에 살고 있는지 묻는다. 부인이 그렇다고 하자 페그는 미소 짓는다.

 

 

 

 

 


- 쿠니 부인의 집 -
페그는 컵케이크를 가지고 부인의 집을 찾아간다. 부인은 컵페이크를 먹으며 버팔로에서 여기까지 운전해서 온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5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다며 웃는다.

 

 

 

 

 

부인은 웃으면서 방문은 고맙지만 빚은 갚지 않을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이해한다고 얘기하며, '채무는 절대 없어지지 않는다'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부인이 죽어도 채무는 존재해서 아이들, 손자, 증손자에게 까지 전달될 것이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지금 부담을 더어주면 자손들이 자유로워질거라고 설득한다.

 


치매를 앓던 부인은 페그를 보며 왜 다시 온 것인지 묻고, 컵케이크를 가져왔다면서 웃는다.

 

 

 


 

 

- JJ바 -

그날 밤 위즈는 페그가 쿠니 부인의 2만달러를 받았다는 얘기를 듣고, 감명받았다며 웃는다. 페그가 자기의 10% 수수료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위즈는 몇년전에 돈을 다 받았는데 계속 전화하는 이유는 마지막 하나까지 받아내기 위해서라며 웃는다. 위즈는 페그에게 돈봉투를 건네준다. 페그는 봉투안에 2천달라거 있는 것을 확인하고, 지금 자기를 놀리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위즈는 페그에게 처음치고 잘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지금까지 15만 5천달러를 모았다고 얘기한다.

 

 

 

 

 

위즈는 페그에게 재능이 있지만 최고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위즈는 페그가 잘할수 있게 도와주겠다며, 더 나아지고 싶으면 자기 옆에 있으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자기 어깨에서 손을 떼라고 화낸다. 위즈는 페그에게 술이나 갖다달려며 밀친다.

 


JJ는 페그에게 사람들 데려와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JJ가 사람들은 별로지만 술을 많이 마시고 있다고 얘기한다.

 

 

 

 

 

그때 술집으로 찾아온 그레이엄이 페그에게 위그에게서 벗어나는게 좋을 거라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자기가 놈들을 조사하고 있는데, 가둘 거라고 얘기한다.

 

 

 

 

 

위즈는 페그가 그레이엄과 대화하는 것을 보고 한마디도 하지말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누구하고도 얘기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그때 밋치가 술집으로 찾아와 위즈에게 화낸다. 밋치는 위그가 자기 아내한테 멍청이라고 얘기했다면서 싸운다.

 


페그는 그순간 떠날때라는 것을 깨닫고 그레이엄과 술집을 나간다. 페그는 그레이엄과 차를 타고 떠나버린다.

 

 

 

 

 


- 페그의 집 -

페그는 그레이엄과 함께 집으로 돌아와 맥주를 마시며 얘기나눈다. 그레이엄은 페그에게 왜 위즈를 위해서 일하는지 묻는다. 페그는 오늘이 마지막 날이었다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위즈에 대해 질문한다. 그레이엄은 일한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자, 페그는 몇주되었다고 대답한다. 페그는 불법행위를 어떻게 감시하는지 묻자, 그레이엄은 소비자 불만이라고 대답한다. 그레이엄은 같은 빚을 두번 회수하는 것을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페그는 없다며 얘기한다. 페그는 그레이엄을 바라보다 키스한다.

 

 

 

 


다음날 아침 일어난 페그는 장부를 기록하고, 그레이엄에게 키스한다. 페그는 일허러 가야한다고 얘기하며, 이제 위그 밑에서 일안한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협박도 헛소리도 안하고 깨끗하게 처리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페그가 법을 어기면 잡을 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제대로 하고 싶다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모두 처음에는 좋은 의도로 시작하지만 돌아선다고 얘기한다. 페그가 자기는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고 얘기한다.

 

 

그때 페그와 그레이엄은 담배 냄새를 맡고 엄마가 문앞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페그는 그레이엄에게 엄마를 소개한다. 페그는 그레이엄에게 다시 만날 수 있는지 물으며 저녁 같이 먹자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이 돌아가고 페그는 뭔가 큰일을 하려는데, 그레이엄이 자기편이 되는게 유리하니까 조용히 하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아빠 물건을 모아둔 상자에서 양복을 꺼내입는다. 페그는 JJ에게 돈을 빌리고 밋치를 찾아간다.

 

 

 

 

 

 

- 밋치의 집 -

페그는 밋치에게 사업얘기하러 왔다면서 위즈와 같은 종이에 200달러 주겠다고 얘기한다. 밋치가 위즈는 여자와 경쟁을 좋아하지 않지만, 나가게 되면 이길수 없는 전쟁이 시작될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밋치에게 현금으로 300달러 주겟다고 얘기한다. 밎치는 여자 혼자 하기에는 종이가 너무 많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200% 이익증가를 제안하고 있는 것이고, 절대로 밋치 아내에게 멍청이라 부르지 않을거라고 얘기한다.

 

 

 

 

 

밋치가 테미는 천사라고 얘기하자, 페그도 테미는 천사라고 얘기한다. 밋치는 좋다면서 혹시 누가 물어보면 코지코프스키를 사들이는거라 말하라고 얘기한다.

 

 

 

 

 

 

 

- 페그의 사무실 -

페그는 자신의 방식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페그는 프란시스를 찾아가 재능으로 진짜 돈을 벌어보자고 얘기한다.

 

 

페그는 프란시스와 거리를 걷다가 말솜씨가 좋은 호객꾼 프라카시를 만난다. 페그는 프라카시에게 JJ와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지 않았는지 묻는다. 프라카시는 JJ의 여동생 동생이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페그는 프라카시에게 지금 당장 같이 가자고 얘기한다.

 

 

 

 


페그는 프란시스, 프라카시와 사무실을 임대하기 위해 찾아가는데 문이 잠겨있다. 그때 옆가게 미용실 주인은 페그를 부른다. 옆집 상인은 딩거스를 속여서 돈도 안내고 50년 임대 계약을 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가게안을 들여다 본뒤 안으로 들어간다.

 

 

 

 


페그는 베이커를 찾아가 일자리를 제안하러 왔다고 얘기한다. 베이커는 무슨일인지 물으며 관심을 보인다.

 

 

 

 

 

페그는 직원들에게 우리는 빚을 해결함으로써 부자가 되는 거라고 설명한다. 페그는 채무 종이를 들고 설명하면서 우리는 세일즈맨이라고 얘기한다. 그대 전화가 걸려오고 페그가 전화를 받는다. 위그는 페그에게 이 사업은 전쟁이라며 페그가 첫발을 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직워들에게 경쟁사 전화였다고 얘기한다.

 

 

 

 


직원들은 페그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채무자들에게 전화해서 돈을 받아낸다. 페그는 상생했던 것보다 빨리 돈을 벌었고,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새로운 직원을 뽑는다. 페그는 미용실을 찾아온 클립을 고용한다.

 


페그는 돈을 긁어 모았고, 위즈 일당은 페그의 일을 방해한다. 위즈 일당은 페그의 사무실 앞에서 인형으로 위협하고 돌아간다.

 

 

 

 

 

페그가 그레이엄에게 전화해서 시간좀 내달라고 부탁한다. 그레이엄은 페그의 떨리는 목소리를 듣고 무슨일인지 묻는다. 페그는 저녁 같이 먹자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채무를 수집하고 있는지 묻난다. 페그가 횡설수설하며 그렇다고 하자 그레이엄은 전화를 끊어 버린다.

 

 

 

 


페그가 가게로 돌아오자 프란시스는 경찰을 불러야 하는지 묻는다. 페그는 아무것도 안할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이런거에 겁먹지 말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이런건 위협이 아니라며, 우리가 위협적인 존재가 되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우리가 그들을 폐업시킬 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베이커는 페그에게 다가와 계산을 해봤는데, 창업비용을 정산하고 모두에게 커미션을 나눠주고 나면 종이를 살 돈이 없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방법을 찾을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돈가방을 들고 밋치를 찾아간다. 페그는 밋치에게 돈가방을 건네주면서 모든 종이를 사고 싶다고 얘기한다.

 

 

 

 


사무실로 돌아온 페그는 직원들에게 수익을 재투자해서 3천만달러의 서류를 구입했다고 얘기한다. 페기는 직원들에게 이걸 모으면 우리는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설득한다. 페그는 또하나 준비한게 있다고 얘기한다..

 

 

 

 

 


- 축구경기장 -
페그는 직원들과 경기장 룸으로 간다. 직원들은 경기를 보면서 즐거워한다. 페그는 직원들에게 매주 경기장에 올거라고 얘기한다.

 

 

페그가 화장시롤 가서 볼일을 보는데, 누군가 문앞으로 다가와 쪽지를 던진다. 잠시뒤 화장실 위에서 피를 부어 버린다. 페그가 엉망이 된채로 룸으로 돌아오자 직원들은 모두 놀라며 바라본다.

 

 

베이커는 돌아가서 씻자고 얘기한다. 페그는 돈을 냈다며 안된다고 얘기한다. 베이커는 그들이 페그가 어디있는지 안다면, 사무실에 없다는것도 안다고 얘기한다. 페그가 놀라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 페그의 사무실 -

페그는 직원들과 사무실로 돌아오는데, 사무실은 엉망이 되어 있고, 종이는 하나도 없다. 직원들은 헛수고 했다며 그만두겠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자기가 돌려받겠다고 얘기한다. 클립은 눈에는 눈이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베이커가 폭력을 쓰면 감옥에 가니까 안된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JJ의 전화를 받고 JJ바로 찾아간다.

 

 

 

 

 

 

- JJ바 -

위그는 술집에서 페그를 가디리고 있다. 페그는 당장 오빠 가게에서 나가라고 소리친다. 위그는 알아보니 페그의 빚 뿐만 아니라 엄마 빚도 가지고 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그게 무슨말인지 묻는다. 위그는 리피에 대한 담보로 술집을 샀다면서 이제 가게는 합법적으로 자기꺼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밋치가 더이상 종이를 팔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위즈를 노려보다 웃으며 돌아간다.

 

 

 

 


엄마는 페그의 머리를 꾸며주며 오늘밤에 어디 가는지 묻는다. 페그는 친구와 술 마시기로 했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채권추심업자 전화를 받고 전화하지 말라며 전화를 끊는다. 엄마는 페그에게 놈들한데 괴롭히지 좀 말라고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페그는 노력중이라며 화장을 한다.

 

 

 

 

 

 

- 그레이엄의 사무실 -

그레이엄은 헨리에타에게 판사한테 전화 좀 해달라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아무런 대답이 없자 사무실 밖으로 나간다. 헨리에타는 페그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헨리에타는 그레이엄에게 페그가 크라운 세트를 가져왔다면서 보여준다. 그레이엄은 페그에게 잠깐 얘기좀 하자며 부른다. 그레이엄은 페그에게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할 얘기가 있어서 왔다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사무실로 페그를 데려간다.

 

 

 

 

 

그레이엄은 페그에게 일 그만두었다고 말하러 온것인지 묻는다. 페그가 아니라고 하자 위즈뉴스키에 대해 증언할 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그것도 아니고 같이 저녁 먹으러 왔다고 말한다.

 


그레이엄은 왜 같이 저녁 먹으로 갈거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페그는 우리가 합법적이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라며 건네준다.

 

 

 

 

 

페그는 스타킹이 불편하다면서 벗는다. 페그는 그레이엄에게 헨리에타를 돌려보내고 하룻밤 같이 보내자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왜 그래야 하는지 묻는다. 페그는 우리가 하는 소리를 안들었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사무실에서 하자는 말을 듣고 놀란다.

 

 

 

 

 

그레이엄이 헨리에타에게 얘기하러 사무실 밖으로 나간다. 페그는 그레이엄과도 함께 있고 싶지만, 위즈도 부수고 싶다고 생각한다.

 

 

잠시 고민하던 페그는 그레이엄의 책상에 있는 수화기를 들고 경찰에 전화를 한다. 페그는 그레이엄 파니의 비서 헨리에타 치벳이라면서 월넷거 853번지로 출동하라고 얘기하고 전화를 끊는다. 페그는 그레이엄이 돌아오자 아무일도 없었던듯이 책상에 앉는다.

 

 

 

 

 

 

- 위그의 사무실 -

경찰이 현장에 도착하고 조쉬 위즈뉴스키에게 손들고 밖으로 나오라고 소리친다. 위그의 직원들은 건물 박으로 나와 손을 들고 무릎을 꿇는다.

 

 

경찰이 모두 체포해 간 사이 프라카시와 직원들은 몰래 건물안으로 들어간다. 프라카시는 어떤게 우리 종인지 모르겠다면서 박스를 모두 챙긴다.

 

 

 

 


 

- 페그의 사무실 -

페그는 직원들에게 종이를 나눠주고, 직원들은 채무자들에게 전화해서 돈을 받는다. 페그는 직원들에게 돈을 나눠준다.

 

 

위그는 페그에게 전화해서 이 사업은 전쟁이라고 얘기한다. 위그는 자기에게 다른계획이 있으니 종이를 잘 보관해야 할거라고 얘기한다. 페그가 얘기를 하려는데 위그는 전화를 끊어 버린다.

 

 

 

 

 

프란시스는 페그가 망친 남자 아니냐며 종이를 보여준다. 페그는 종이를 확인하고 챙긴 뒤 힘들어 한다. 파란시스는 스트레스가 심한것 같다며, 뭔가 멋진 것으로 일을 더 잘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프란시스는 자신의 가방에서 권총을 꺼내 페그에게 건네준다. 페그는 권총을 잡고 바라본다.

 

 

 

 

 


- 레스토랑 -
페그는 JJ를 데리고 레스토랑으로 간다. 페그는 어릴때 아빠가 여기에서 밥먹는거 얘기한적 있다고 얘기한다. 페그가 우리는 곧 여기에 원할때 올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JJ에게 모든게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페기뱅크 10개를 가채워 간다며, JJ가 첫번재 투자자 였다는거 절대로 잊지 않겠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수익으로 십여개의 술집을 열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JJ는 그냥 자기의 바만 있으면 행복할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위즈가 JJ에게 뭐라고 한 말이 있는지 묻는다. JJ는 페그가 정보를 원해서 여기 데려온거 안다고 얘기한다. JJ는 다른사람처럼 자기를 이용하고 있다며 자리에서 일어나 나가버린다. 페그는 샴페인 소리에 놀란다.

 

 

 

 

 

 


- 페그의 사무실 -

직원들은 채무자들과 통화하고 있다. 프란시스는 페그에게 다시 감옥으로 가고 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페그가 우리는 괜찮다며 안심시킨다. 클립은 쿠니 부인에게 전화해서 돈을 받고 종이를 페그에게 건네준다. 페그는 종이를 보며 생각한다.

 

 

 

 

 


- 페그의 집 -
페그가 집으로 돌아오는데 집앞에 수상한 차가 한대 주차되어 있다. 페그는 서둘러 집으로 들어간 뒤 창문으로 자동차를 바라본다.

 

 

페그는 돈상자에 돈을 채워넣고 장부를 기록한다. 페그가 그레이엄에게 전화하지만 받지 않는다. 페그는 어떤 남자가 집앞에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메시지를 남긴다. 그때 엄마는 페그의 남자친구가 밖으로 살금살금 나간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그레이엄이라는 말에 바로 밖으로 나간다.

 

 

 

 

 

그레이엄은 페그가 사무실에서 한 일 알고 있다고 얘기하며 다시 감옥으로 가려는 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화내면사 자동차를 발로찬다. 엄마는 그만하고 남자친구를 데려오라고 말한다.

 

 

 

 


엄마는 두사람 어떻게 만났는지 묻는다. 페그는 그레이엄이 자기 사건을 기소했다고 말한다. 엄마는 웃으면서 판사에게 아첨하던게 기억난다고 말한다.

 

 

 

 

 

엄마는 페그가 생걔를 위해 하는 일을 찬성하는지 묻는다. 페그는 법을 어기는 일은 없다고 말한다. 엄마는 아무도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페그가 다치는 살마은 없다면서 이해 못할 거라고 애기한다.

 

 

 

 

 

엄마가 그레이엄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그레이엄은 수사중인 사건이라 말 못한다고 얘기한다. 그레이엄은 사례를 들며 얘기한다. 엄마는 그 얘기를 듣고 페그에게 그만두라고 얘기한다.

 

 

그때 JJ가 얼굴에 멍이든채 집으로 돌아온다. 엄마는 놀라며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JJ는 위즈가 얼굴을 때렸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집안에 날아다니는 파리를 보며, 더이상 못참겠다면서 거실에 걸려있는 더팔로를 떼어내어 마당에 던진다. 엄마와 페그는 버팔로 때문에 말싸움을 한다.

 


집안에 혼자 남아있던 그레이엄은 페그의 가방에 있던 종이를 발견한다. 그레이엄은 쿠니 가족한테서 유령 빚을 챙긴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합법적으로 계속 수집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가방에서 그레이엄의 채무 종이(4935달러)를 꺼내 보이며 위선자라고 얘기한다.

 

 

 

 


그때 경찰이 싸이렌을 울리며 집에 도착한다. 페그는 위즈의 복수라며 손을 들고 경찰 앞으로 간다. 경찰은 페그에게 비키라며, 메리 캐서린 달, JJ 달을 체포한다. 그레이엄은 경찰에게 무슨상황인지 묻는다. 경찰은 수색영장을 그레이엄에게 보여준다. 그레이엄은 누구의 승인을 받았는지 묻는다.

 

 

경찰은 집안에서 찾았다면서 돈상자를 가지고 나온다. 경찰은 엄마와 JJ를 체포해간다. 페그는 변호사를 선임해서 해결하겠다며 괜찮을 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위즈의 전화가 걸려와 자기가 왕이라고 얘기한다.

 

 

 

 

 

 

- 위즈의 사무실 -

페그는 소리를 지르며 위즈의 사무실로 달려간다. 페그는 위즈의 사무실 앞에서 하늘을 향해 총을 쏘며, 죽이겠다고 소리친다.

 

 

 

 


위즈는 웃으면서 밖으로 나온다. 위즈가 페그는 이제 끝났다며, 다시 감옥에 가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총을 가방에 넣으며 총을 쏘지 않을 거지만 엉덩이를 걷어차주겠다며 달려든다.

 

 

 

 

 

페그는 위즈의 급소를 발로차며 공격한다. 위즈가 고통을 참으며 페그를 공격하여 쓰러트린다. 페그는 머리로 위즈를 받아버린다. 위즈가 쓰러지자 페그가 위즈의 얼굴을 때린다.

 

 

그때 그레이엄이 경찰과 함께 도착하여 페그를 붙잡는다. 페그는 위즈는 안잡고 왜 자기를 체포하는지 묻는다. 그레이임이 위즈는 불법무기를 소지하지 않았다고 얘기한다.

 

 

 

 

 


- 경찰서 -
경찰서로 붙잡혀온 페그는 엄마를 만나 자기가 해결하겠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집에 현금과 장부가 나왔고 경찰이 다 가져갔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그런돈 필요 없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엄마에게 꿈이 있어서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아이 2명은 배고파서 울었고, 남편은 도박에 빠져 집까지 잃을뻔했다고 얘기한다. 엄마는 좋은 엄마가 아니었을지 모르지만, 선과 악의 차이와 다른 사람을 생각하라고 가르쳤다고 얘기한다.

 

 

 

 


 

 

- 법원 -

페그는 불법무기 소지로 기소되어 재판을 받는다. 판사는 페그에게 물어보고 싶은게 있다면서 '앵커 바'와 '더프' 중 고르라고 얘기한다. 페그가 '앵커 바'라고 얘기한다.

 

 

 

 

 

판사는 날개를 좋아하지만 더프의 불루 치즈 소스도 좋아한다고 얘기한다. 판사는 보석 담당자와 협상하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풀려나고 그레이엄이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생각해보겠다고 대답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 페그의 집 -

페그는 베이커를 만나 얘기나눈다. 페그는 때가 되었다며 오늘밤 다른 업자들이 모으자고 얘기한다. 베이커는 서로 싫어하는데 어떻게 모이게 하는지 묻는다. 페그는 음식, 축구, 돈 세가지로 동기를 부여하면 되고 JJ의 바에서 만나야 한다고 얘기한다.

 


프라카시는 나이아가라 폭포의 다고스에게 쪽지를 건네준다. 페그의 직원들은 위즈의 사무실, 고기 포장 공장을 찾아가 쪽지를 전달한다.

 

 

 

 

 

 

- JJ바 -
채권추심엄자들이 JJ의 바에 모두 모여 축구를 본다. 페그는 앞으로 나간뒤 TV음소거를 시킨다. 위즈는 페그에게 하고 싶은 얘기가 있으면 빨리하라고 얘기한다.

 

 

페그가 돈얘기 하고 싶다고 말하자 모두 관심을 가지고 바라본다. 페그는 앤서니 로지, 나이아가라, 크리스 스티븐스, 조지의 이름 부르면서 와줘서 고맙다고 인사하고 얘기한다. 위즈는 버팔로 머리가 이상하다고 얘기한다.

 

 

 

 

 

페그가 외로운 버팔로는 취약하지만 버팔로 무리는 막을 수 없는 존재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우리가 단결한다면 그레이엄과 같은 자들과 싸울수 있고, 걱정할 필요가 없을 거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채무자에게 저격수 얘기한게 누구였는지 묻는다. 크리스 스티븐스는 자기가 한거라며 웃는다. 나이아가라는 타이어를 깎으면 새거를 사야해서 더많은 빚을 지게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좋은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얘기한다.

 

 

페그가 위즈는 재도전하는 방법을 알려준 사람이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위즈에게 쿠니 부인에게 받은 총액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 위즈는 20만달러 정도 된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우리가 단결한다면 강해질 수 있고, 방해되는 사람은 누구든지 밟을 수 있다고 얘기한다. 크리스는 페그가 운영할 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자신이 아니라 위즈가 운영할 것이라며 누가 함께 할것인지 묻는다. 크리스 스티븐, 앤서니 로지, 조지는 함게 하겠다고 애기한다.

 

 

얘기를 듣던 살은 페그가 사기를 치고 있다라고 얘기한다. 페그는 사기가 아니라며 미국인들은 1조 달러의 빚을 지고 있다고 얘기한다.

 

 

 

 

 

그때 위즈는 버팔로에서 이상한 것을 발견하고 다가간다. 위즈는 버팔로 속에 숨겨져 있는 카메라를 발견하고 꺼낸다. 페그가 횡설수설 알아듣지 못하는 말을 한다. 위즈는 무슨소리하는거냐며 소리지른다.

 

 

페그는 자기가 여기서 말하고 있는 동안 경찰이 위즈의 사무실을 급습해서 모든것을 압수하고, 재판때까지 증거를 보관할 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공급책인 밋치도 체포되었고, 카메라 앞에서 위그가 모든 것을 자백했다고 얘기한다.

 

 

 

 


위즈는 페그를 죽이겠다고 얘기한다. 그때 그레이엄이 경찰과 함께 출동한다. 그레이엄은 위그에게 살인미수 혐의도 추가할 수 있다며 위즈를 체포한다.

 

 

 

 

 

경찰은 현장에 있던 채권추심업자를 모두 체포한다. 채권추심업자들은 체포되는 동안에도 축구를 본다. 모두 축구에 환호하는 동안 위즈가 페그에게 달려든다. 그레이엄이 페그를 안으며 보호한다.

 

 

페그는 그레이엄에게 키스를 한뒤 해야할 일이 하나 있다면서 머리를 들이받으며 기절시킨다. 페그는 뒷문으로 빠져나온뒤 그레이엄의 사무실로 찾아간다.

 

 

 

 

 

 

 

- 그레이엄의 사무실 -
헨리에타가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다. 헨리에타가 먼저 돌아가고 페그는 종이가 든 박스를 찾아 모은다. 페그는 서류들을 쓰레기통에 넣고, 양주를 부은뒤 불을 붙인다. 페그는 쿠니 부인의 종이도 태워버린다. 페그는 5만2437장의 빚 종이를 모두 태워버린다.

 

 

 

 

 

 

- 교도소 -

조쉬 위즈뉴스키와 42명의 채권추심업자는 페그의 증언으로 유죄 판결을 받는다. 페그는 수백만달러의 빚 종이를 없애서 유명해지지만, 증거를 파괴해서 교도소에 수감된다.

 

 

 

 


페그는 출소하고 엄마가 마중나온다. 페그는 엄마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 JJ바 -
페그의 직원들은 페그의 출소를 축하한다. 페그는 감옥에서 배운것을 얘기한다. 페그는 부채를 지우는 더 좋은 방법을 배웠다고 얘기한다. 페그는 친구와 가족들 모두 사랑하고, 곁에 있으면 항상 괜찮을 거라고 얘기한다.

 

 

 

 

 

JJ는 페그에게 잠깐 와보라고 얘기한다. JJ는 페그에게 다가간뒤 우리 모두에게 기회를 줬으니, 페그에게 두번째 기회를 주고 싶다며 돈을 꺼낸다. JJ가 돈은 모두 페그꺼라며, 이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페그는 돈을 조용히 바라본다.

 

 

 

 


페그는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한다. 페그가 이제는 돈없는 사람들에게 아무짓도 하지 않을거라고 다짐한다. 대신에 모든것을 가진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겠다고 결심한다.

 

 

 

 

 

돌아온 페그는 직원들 앞에서 웃으며 헤지펀드에 대해 설명한다.

 

 

 

 

 

 

 

 

 

 

[사진 출처] 영화 버팔로드, 사채왕 페그(Buffaloe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버팔로드, 사채왕 페그(Buffaloe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