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로그(Rogue)는 메간 폭스 주연의 액션영화다.

 

샘이 이끄는 용병팀 로그는 무장 단체 알샤바브 조직에게 납치된 주지사의 딸을 구출하기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파견된다. 아실리아 구출에 성공하지만 알샤바브의 자람의 추격은 계속되고, 위기의 순간 절벽에서 강으로 뛰어내려 탈출한다.

 

밤이 되면서 인근의 농장에서 구조 요청을 하려는데, 사자농장에서 탈출한 사자의 등장으로 위기를 맞게 된다. 알샤바브 조직까지 나타나 로그팀을 공격한다는 내용이다.

 

한국 포스터에는 전쟁영화같이 홍보하였지만 전쟁영화는 아니다. 인질구출을 위한 전투장면은 나름 볼만하였던 킬링타임용 영화다.

 

 

 

 

최정예 특수부대, 마지막 임무를 완수하라!

 

 

 

 

 

 

 

 

 

 

 

 

영화 로그(Rogue,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307

 

 

 

 

 

 

 

로그(Rogue)

 

 

- 2020 제작
- 미국 외, 액션
- 2020.11.25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6분
- 감독 : 마이클 J. 바셋
- 출연 : 메간 폭스, 필립 윈체스터, 제시카 서튼, 캘리 테일러

 

 

 

메간 폭스(샘, 서맨사 오하라 역)
필립 윈체스터(조이 카신스키 역)
제시카 서튼(아실리아 윌슨 역)
리-앤 리벤버그(티제이 역)
브랜든 오렛(엘리자 데커 역)
애덤 디콘(자람 역)
그렉 크릭(마이크 바라사 역)
캘리 테일러(클로이 역)
케네스 포크(보 인 역)
이사벨 바셋(테사 역)

 

 

 

 

=

 

 

 

 

 

 

 

 

 

 

 

 

 

로그(Rogue) 줄거리

 

 

< 남아프리카 공화국 >

- 사자농장, 밀렵꾼 은신처 -
한남자가 새끼 사자를 안고 어디론가 데려간다. 밀렵꾼들이 사자를 우리에서 옮긴뒤 죽이고 작업을 하려한다. 그런데 쓰러졌던 사자가 죽지않고 일어나 사람들을 공격한다. 책임자가 소란스러운 소리에 헛간문을 열고 안을 확인하는데 사자가 밖으로 뛰어나오며 공격한다.

 

 

 

 

 

 


< 인질 구출작전 >
- 알샤바브 은신처 -

샘은 용병팀 로그를 이끌고 인질구출 작전에 투입된다. 용병팀은 건물 주위에 매복한뒤 어두워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해가지기를 기다리는데, 놈들이 인질을 옮기려 한다는 정보를 듣게 된다.

 

 

 

 

 

샘은 바로 구출작전 투입을 결정하고 미리 설치해둔 폭탄을 터뜨려 놈들을 유인한다. 유류고가 폭발하면서 놈들이 불을 끄기 위해 달려간 사이 샘은 팀원들과 조용히 건물쪽으로 이동한다.

 

 

 

 

 

 

잠시뒤 총격전이 시작되고 샘은 인질로 잡힌 여자들 중에서 아실리아 윌슨을 찾은뒤 꺼내고 떠나려한다. 엘리자가 나머지 사람들은 두고 갈것인지 묻는다. 고민하던 샘이 데리고 나가기로 결정하고 모두 풀어준다.

 

 

 

 

 

 


놈들이 출입구를 향해 총을 쏘며 공격한다. 샘은 벽을 폭파한뒤 건물 밖으로 빠져나온다. 샘은 대기중이던 차를 타고 탈출하면서 헬기를 요청한다.

 

 

 

 

 

3분뒤 약속장소에 헬기가 도착하지만 자람이 부하들을 이끌고 뒤쫓아오며 공격한다. 자람은 헬기가 나타나자 RPG로 공격하게 폭파시킨다.

 

 

 

 

 

놈들에게 수류탄을 던지며 이동하지만 길이 끊어진 절벽에 갇히고 만다. 놈들과 대치하며 총격전을 벌이는데, 사방에서 놈들이 접근하고 탄약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 된다.

 

 

 

 

 

샘이 절벽에서 강으로 뛰어내리기로 결정하고, 한명씩 강으로 뛰어내린다. 티제이가 이동하다 놈들의 총에 맞고 쓰러진다. 티제이는 마지막까지 남아서 팀원들을 엄호하고, 나머지는 강으로 뛰어내려 탈출한다.

 

 

 

 


한참을 떠내려가던 팀원들이 강에서 빠져나와 강을 따라 걸어간다. 강을 따라 걸어가는데, 악어가 나타나 여자를 공격한다.

 

 

 

 

 

 

 

 

 

 

 

 

 

 

 

- 사자농장 -
한참을 걸어가던 팀원들은 경비초소를 발견하고 주위를 경계하며 확인한다. 파타가 하늘을 보며 오늘은 밀렵꾼의 달이 뜨는데, 우리에게 안좋다고 얘기한다.

 

 

 

 

 

파타가 보름달이 뜨면 밝아서 우리를 쉽게 볼 수 있고, 사냥이 쉬워질거라고 얘기한다. 파타가 자람은 쉽게 포기 하지 않을 거라며, 자람은 주지사의 딸을 인질로 잡고 많은 힘을 휘두르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조이와 보가 건물을 돌며 주위를 확인하는데, 아무도 없고 건물은 텅비어있다. 밤이되고 샘은 팀원들과 건물 안으로 들어간뒤 재정비를 한다. 위성전화는 총에 맞아 고장이 났고, 무전기는 지원팀과의 거리가 멀어서 안된다.

 


샘은 팀원들과 2개조로 나눠 건물 주변을 정찰한다. 샘과 엘리자가 함께 이동하고, 마이크와 파타가 반대편을 확인한다. 조이와 보는 남아서 여자들에게 먹을것을 나눠주고, 상처를 치료한다. 테사는 샘이 왜 팀의 리더인지 묻는다. 조이가 직접 물어보라고 얘기한다.

 


샘과 엘리자가 통신실에서 무전기를 발견하지만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서 작동하지 않는다. 샘은 발전기를 찾아서 돌리고 무전기를 작동시키자고 얘기한다.

 

 

 

 

 

발전기를 찾던 샘과 엘리자는 헛간에서 비어있는 사자 우리를 발견한다. 사자들은 모두 땅을 파고 빠져나가고 없다. 샘과 엘리자는 옆건물에서 많은 양의 사자 가죽을 발견한다. 엘리자가 사자 농장인줄 알았는데, 밀렵꾼들의 거점이었던것 같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두사람은 사자에 물려 죽은 사람을 발견하고 살펴본다. 엘리자가 발전기는 고장났고, 사자는 모두 사라졌다고 얘기한다.

 


샘이 마이크와 무전교신을 하는사이 엘리자가 먼저 창고밖으로 나간다. 잠시뒤 샘은 엘리자가 사라진것을 발견하고 찾는다. 샘은 풀숲사이에서 으르렁 거리고 있는 사자를 발견하고 총을 쏜다.

 

 

 

 


집안에 있던 조이와 보는 총소리를 듣고 몸을 숙이며 창밖을 확인한다. 보가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건물 밖으로 빠져나간다. 창고건물까지 달려온 샘은 남은 탄약을 확인하고 돌아간다. 마이크와 파타를 만난 샘은 엘리자가 죽었다고 얘기한다.

 

 

 

 


건물밖으로 나온 보는 풀숲에서 나와 걸어가는 코끼리 무리를 발견하고 감격하며 바라본다. 그때 뒤에서 으르렁 거리는 소리를 들려오고, 보는 돌아서며 총을 쏜다. 사자는 풀숲에서 나와 보에게 달려들며 공격한다. 팀원들은 부상당한 보를 건물안으로 옮긴뒤 상처를 압박하며 지혈한다.

 

 

 

 

 

 

- 자람 조직 -
자람은 남쪽으로 5마일거리에 있다는 보고를 받고 추격한다.

 

 

 


- 사자 농장 -

샘은 조이와 마이크를 부른뒤 계획을 설명한다. 샘은 발전기에 기름이 떨어졌을 거라고 얘기한다. 발전기에 기름을 채우고 돌린뒤 전기가 들어오면 무전기를 작동시켜 구조요청을 하자고 얘기한다. 샘은 남은 탄약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데 5발 밖에 남지 않았다.

 

 

 

 


파타가 총알을 집어들며 이걸로는 사자를 막을 수 없다고 얘기한다. 샘이 사자가 불을 두려워하는지 묻자, 파타는 불을 사자를 끌어들인다고 얘기한다.

 


파타가 마사이족은 대대로 사자와 함께 살아왔고, 소년이 남자가 되기 위해서는 3마리의 사자를 사냥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조이는 사자를 죽였는지 묻는다. 파타는 한마리도 죽일수 없어서 하지 못했다고 얘기한다.

 

 

 

 

 

네사람은 건물 밖으로 나간뒤 발전기를 찾는다. 마이크는 타워 위로 올라간뒤 야간투시경으로 주변을 확인한다.

 


파타는 샘에게 사자를 만나면 도망치치 말라고 얘기한다. 샘과 조이가 함께 이동하고, 파타는 반대방향으로 이동한다. 마이크가 사자를 발견하고 샘에게 알려주는데 야간투시경이 고장나면서 사자를 놓치고 만다.

 

 

샘과 마이크는 갈라져 서로다른 건물을 확인한다. 샘은 발전기를 찾았는데 연료가 없다고 얘기한다. 다른곳을 확인하던 조이가 기름을 찾았다고 얘기하고, 샘이 있는곳으로 기름을 가져간다.

 


야간투시경을 고치려던 마이크는 배터리를 타워아래로 떨어뜨린다. 마이크가 지변을 확인하며 내려온뒤 배터리를 찾아 주변을 확인하는데, 사자의 공격을 받는다.

 

 

 

 


샘과 조이는 발전기에 기름을 채우고 가동한다. 건물에 전기가 들어오고 샘과 조이는 기뻐한다. 주변을 둘러보던 파타는 죽어잇는 마이크를 발견하고 상황을 전파한다.

 

 

 

 


 

- 통신실 -

샘은 무전기의 주파수를 맞추고 지원팀을 호출한다. 샘은 주지사 딸과 한명이 더 있고, 알샤바브가 쫓고 있고, 탄약도 떨어져서 긴급 철수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지원팀은 새벽까지 철수할 자산이 없다고 얘기한다. 샘이 6시간은 버티지 못한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그런것을 알기에 샘을 끌어들인거라며, 새벽까지만 버티면 구출하겠다고 얘기한다. 샘은 어쩔수 없이 그러겠다고 얘기한다.

 

 

 

 


샘이 숙소로 돌아와 아침까지만 버티면 된다고 얘기한다. 어살리아는 놈들이 찾아올거라며 안된다고 얘기한다. 샘이 놈들은 여기에 있는거 모르니까 안전하다고 안심시킨다.

 

 

 

 


파타가 자람은 포기하기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파타가 그놈들은 단순히 몸값 때문이 아니라 주지사의 힘을 이용하려고 에 납치한거라고 얘기한다.

 

 

테사는 자람에 대해서 어떻게 잘알고 있는지 묻는다. 파타는 자신이 알샤바브의 조직원이었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테사가 놀라며 총을 집어들고 파타에게 겨눈다. 옆에있던 조이는 총을 빼앗으며 탄약이 없다고 얘기한다.

 

 

파타가 자기는 그들과 다르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테사는 아실리아의 흉터를 보여주며 놈들이 때렸다고 얘기한다. 파타는 어릴때 알샤바브에 들어갔지만 자신이 떠나면 가족와 아이들을 죽일것을 알기에 떠나지 못했다고 얘기한다. 파타는 가족과 함께 탈출했기 때문에 여기에 있는거라고 얘기한다. 하지만 놈들은 가족과 아이들을 죽였다고 얘기한다.

 


아실리아는 놈들이 학교로 찾아와서 여덟명을 벽에 줄세워 놓고, 소리내면 죽이겠다 했다고 말한다. 아실리아가 그들은 자기를 그냥 데려갈 수 있었는데, 그들을 죽였다고 얘기한다.

 

 

 

 

 

아실리아가 그들 모두 이름이 있었다며 죽은 아이들 이름이 뭔지 묻는다. 파타는 아실리아 얘기를 듣고 눈물을 흘리며 대답하지 못한다. 파타가 누군가는 감시해야 한다며 밖으로 나가 버린다.

 

 

 

 

 

그시각 자람은 부하들과 함께 사자농장에 도착한다. 자람은 사방으로 흩어져서 이동하고, 소녀는 살려두라고 얘기한다. 자람은 우리가 여기에 왔다는것을 알릴때가 되었다며 농장으로 이동한다.

 

 

 

 

 

밖으로 나간 파타는 몸을 숨긴채 주위를 확인한다.

 

 

샘과 테사는 얘기를 나눈다. 샘은 테사에게 왜 아프리카에 있게 되었는지 묻는다. 테사는 부모님이 국제학교에 보내줬다고 얘기한다. 샘은 13살때 부모님이 사관학교에 보냈고, 그 후에 레인저에 들어갔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파타가 다급히 뛰어와 놈들이 나타났다고 보고한다. 부상당한 보는 놈들과 싸우겠다며 일어난다. 조이는 보를 진정시킨뒤 다시 눕힌다.

 

 

 

 

 

집안을 둘러보던 조이는 소총과 9발을 발견했다고 얘기한다. 그때 사자가 조이를 공격한다. 샘은 아실리아와 테사를 밖으로 내보낸뒤 사자를 유인하여 밖으로 도망친다.

 

 

 

 

 

사자가 뒤쫓아오자 샘은 자동차 밑에 숨어서 지켜본다. 사자는 트럭 주위를 돌며 어슬렁거린다. 잠시뒤 다시 일어난 조이가 총을 장전하고 밖으로 나온다. 샘은 주위에 사자의 모습이 안보이자 조용히 기어나온다. 샘은 사자가 자동차위에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재빨리 다시 아래로 숨는다.

 

 

 

 


조이가 사자에게 총을 쏘지만 사자는 자동차 뒤족에서 샘을 노려본다. 조이는 총을 쏘려면 움직여야 한다고 얘기한다. 샘이 밖으로 나오자 사자가 자동차 위로 올라온뒤 샘을 보며 으르렁 거린다. 조이가 사자를 조준하고 쏘려는 순간 폭발이 일어난다.

 

 

 

 


사자는 도망치고 샘은 조이에게 달려간 뒤 몸상태를 확인한다. 조이는 상처가 깊지만 괜찮다고 얘기한다. 샘은 조이와 함께 흩어진 소녀들을 찾아나선다. 조이가 소총으로 놈들을 하나씩 제거하고 샘은 쓰러진 놈의 총을 집어들고 놈들을 공격한다.

 

 

 

 

 

샘은 통신실에서 아실리아를 발견하고, 말하기 전까지 여기서 움직이지 말라고 얘기한다. 샘은 조이에게 아실리아와 통신실에 있다며, 테사를 봤는지 묻는다. 조이는 테사를 못봤는데 찾아보겠다고 얘기한다.

 

 

테스는 두려움에 떨며 창고안에 숨어있다. 잠시뒤 놈들이 창고문을 열고 들어와 테사를 발견한다. 테사가 안된다며 울먹이면서 뒷걸음질 친다. 잠시뒤 샘이 나타나 놈들을 제거하고 테사를 데리고 이동한다.

 


건물 밖으로 나온 샘은 놈들을 공격하며 이동한다. 샘은 테사에게 신호를 보내면 아실리아가 있는 통신실로 달려가라고 얘기한다. 샘이 놈들에게 총을 쏘며 공격하자 테사는 통신실로 달려간다. 샘이 놈들을 향해 총을 쏘는데 탄약이 바닥난다. 조이가 놈들을 조준하며 총을 쏜다. 잠시뒤 파타가 돌아와 놈들을 제거하고 무기를 빼앗는다.

 

 

 

 


테사가 통신실로 달려와 아실리아에게 괜찮은지 확인하고 문을 닫는다. 아실리아는 여기에 있으면 죽을 거라며 싸워야 한다고 얘기한다. 아실리아와 테사는 창밖으로 놈들의 움직임을 확인한다.

 

 

 

 

 

파타가 샘에게 다가온 뒤 탄창을 건네준다. 샘은 놈들에게 총을 쏘며 달려간다.

 


아실리아와 테사가 조용히 밖으로 나온뒤 걸어가는데 놈들과 마주친다. 아실리아는 놈들을 피해 집안으로 도망친다. 놈들이 뒤쫓아와 아실리아를 붙잡으려하자 아실리아는 주위에 있던 물건을 집어들고 남자를 공격한다.

 


풀숲에 숨어서 지켜보고 있던 파타는 놈들이 지나가자 총을 쏘며 공격한다. 파타는 총을 내려놓고 칼을 집어든뒤 마사크와 싸운다. 파타가 마사크를 공격하지만, 마사크의 반격을 받고 쓰러진다.

 

 

 

 

 

잠시뒤 샘이 마사크에게 총을 쏘며 나타난다. 파타는 마사크에게 총을 겨누며, 자기의 모든것을 빼앗아 갔다며 울먹인다. 파타는 자신의 아이들 이름은 타부, 조시, 사라라고 얘기한뒤 총을 쏜다. 파타가 쓰러지고 샘은 가족이 자랑스러워할거라고 얘기하고 이동한다.

 


샘은 놈들을 제거하며 이동하고, 집안에 있던 보가 밖으로 걸어나온다. 보는 조이 옆에 앉아 사자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조이가 사자는 갔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적들이 두사람을 발견하고 총을 겨누며 다가온다. 조이가 노래를 부르자 보도 따라 부른다. 적이 의아해 하며 서로 바라본다. 그때 사자가 나타나 놈들을 공격한다. 놈들은 사자를 보고 도망치고, 보는 벽에 기댄채 숨을 거둔다.

 


도망치던 테사는 자람과 마주친다. 놀란 테사가 자람의 얼굴을 할퀴며 저항하지만 자람에게 붙잡히고 만다.

 

 

 

 

 

조이는 총이 있는 곳까지 기어간뒤 집어들고 놈들을 공격한다. 놈들을 제거하며 이동하던 샘은 테사가 자람에게 붙잡혀온 것을 발견한다. 샘은 사자가 헛간에 있는것을 발견하고, 총을 내려놓고 자기를 데려가라고 얘기한다.

 

 

자람은 주지사 딸을 데려오지 않으면 다 죽게 될거라고 협박한다. 샘은 데리고 오겠다며 통신실로 찾아간다. 자람은 테사에게 앉아있으라고 풀어준뒤 샘을 기다린다.

 

 

 

 


샘이 통신실로 찾아와 아실리아를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샘이 뒷문으로 나간뒤 아실리아를 찾는데, 피투성이가된 아실리아를 발견한다. 아실리아는 자기가 사람을 죽였다며 중얼거린다. 샘은 아실리아를 진정시키며, 끝낼수 있다고 얘기한다. 샘은 아실리아에게 강해져야 한다며, 계획이 있으니 시키는대로 하라고 얘기한다.

 

 

 

 


창고 벽에 기대어 총을 겨누고 있던 조이는 새끼사자의 울음 소리를 듣고 문을 열어 확인한다.

 

 

 

 


잠시뒤 샘이 혼자 돌아오자, 자람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샘이 아실리아는 헛간에 있다고 얘기하자, 자람은 앞장서라며 소리친다.

 

 

 

 

 

샘이 자람을 헛간으로 유인한 뒤 함께 안으로 들어간다. 밖에 숨어있던 아실리아가 두사람이 헛간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밖에서 문을 잠근다.

 

 

 

 


헛간안에 있던 사자는 자람을 공격하여 죽인뒤, 으러렁 거리며 샘에게 가까이 다가온다.

 

 

 

 

 

그때 헛간 밖에서 새끼 사자의 울음소리가 들려오고, 사자는 문을 박자며 밖으로 나간다. 아실리아와 테사는 새끼 사자를 안고 있다가 놓아준다. 사자는 새끼사자를 데리고 농장을 떠난다.

 

 

 

 

 

 

네사람은 떠나는 사자를 바라본다. 잠시뒤 구조헬기가 농장에 도착하고 네사람은 헬기 쪽으로 이동한다.

 

 

 

 

 

 

 

 

 

 

[사진 출처] 영화 로그(Rogu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로그(Rogu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