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뱅가드(Vanguard)는 성룡, 양양, 애륜 주연의 코미디 액션 영화다.

 

새해 축제가 한창인 런던에서 진사장 부부가 범죄 조직에 납치되고 민간 경호업체 뱅가드는 진사장 부부를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진사장은 범죄조직이 딸을 노릴것을 예상하고 딸의 보호를 요청한다. 탕환팅은 파리다를 보호하기 위해 뱅가드팀을 이끌고 아프리카에 도착하지만, 범죄조직이 나타나면서 총격전이 벌어진다. 뱅가드 팀원 레이전위가 파리다를 보호하는 과정에서 마취총에 맞고 쓰러지고 위험에 처한다.

 

범죄조직의 추격에서 벗어난 파리다는 쓰러진 레이를 데리고 조류관측소에 몸을 숨긴다. 하지만 범죄조직은 파리다를 추격하여 납치하는데 성공한다. 범죄조직 두목 오마르는 파리다와 레이를 인질로 붙잡고 돈과 인질의 교환을 제안한다. 탕환팅이 협상에 응하면서 구출작전을 동시에 진행한다는 내용이다.

 

평점이 너무 안좋아서 기대없이 본 영화다. 잔인한 장면없고, 야한 장면도 없고 가벼운 마음으로 보면 그럭저럭 볼만하다.

 

 

 

국제 민간 경호업체 뱅가드.
뱅가드의 2020년 마지막 미션! VIP를 구출하라!

 

 

 

 

 

 

 

 

 

 

 

 

영화 뱅가드(Vanguard,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446

 

 

 

 

 

 

 

뱅가드(Vanguard)

 

 

- 2020 제작
- 중국, 코미디/액션/어드벤처
- 2020.12.3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8분
- 감독 : 당계례
- 출연 : 성룡, 양양, 애륜, 서약함, 무치미야

 

 

 

성룡(탕환팅 역)
양양(레이전위 역)
무치미야(미야 역)
애륜(추카이쉬안 역)
서약함(파리다 역)
주정팅(콘도르 역)
루학현
에야드 후라닌

 

 

 

 

=

 

 

 

 

 

 

 

 

 

 

 

 

 

뱅가드(Vanguard) 줄거리

 

 

< 런던 >

- 차이나타운 -
레이전위와 쿠카이쉬안은 새해를 맞아 런던 차이나타운에서 가족들과 휴가를 보내고 있다.

 

 

진사장이 이동하자 괴한들이 감시하며 미행한다. 진사장의 딸 파리다는 아빠에게 전화해서 목은 어떤지 묻는다. 진사장은 담배도 끊고 좋아졌다며 몸조심하라고 얘기한다. 진사장이 아내에게 전화를 바꾸자 파리다는 잘 안들린다며 전화를 끊어 버린다. 괴한들이 행동을 개시하고, 진사장의 경호원들을 제거한뒤 진사장 부부를 납치한다.

 

 

 

 

 

 

- 런던 뱅가드 본부 -

경호업체 뱅가드에서 진사장의 납치 상황이 전파되고, 뱅가드 수장 탕환팅은 차이나타운 근처에 있는 직원들이 있는지 확인한 뒤 진사장 부부의 구출을 지시한다.

 

 

 

 


레이와 카이쉬안은 긴급임무를 전달받고, 진사장이 납치된 곳으로 찾아간다.

 


진사장은 납치범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브로토은 진사장이 오마르 부친의 위치를 미국인들에게 넘겼는지 묻는다. 진사장은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브로토은 오마르 부친의 돈을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진사장이 돈에 대해서 모른다고 하자, 납치범들은 진사장 아내에게 총을 겨누면서 위협한다.

 

 

 

 


레이와 카이쉬안은 입구를 지키는 놈들에게 접근한뒤 때려눕히고 무기를 찾는데 없다. 카이쉬안과 레이는 흩어져서 이동하기로 한다. 카이쉬안은 식재료 차량에 있는 고추를 집어들고 창문을 통해 내부로 잠입한다.

 

 

 

 


놈들이 진사장 아내에게 총을 겨누자 진사장이 돈이 어디에 있는지 안다고 얘기한다. 브로토는 진사장에게 돈만 넘기면 무사할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레이가 식당문을 노크하자 놈들이 총을 꺼내 경계하며 확인한다. 그사이 카이쉬안은 챙겨간 고추로 납치범들의 눈을 공격한다. 카이쉬안이 진사장의 아내를 데리고 주방으로 빠져나가고, 레이는 진사장을 데리고 피신한다.

 

 

 

 


카이쉬안은 진사장 부인을 직원들이 있는 방으로 피신시킨뒤 주방으로 쫓아온 놈들과 싸운다. 레이가 놈들과 싸운뒤 위층으로 도망친다. 브로토는 레이가 떨어뜨린 신분증을 들고 뒤쫒아 간다.

 

 

 

 

 

브로토는 레이에게 진사장을 넘기라고 얘기하지만, 레이는 진사장을 안고 창밖으로 뛰어내린다. 잠시뒤 미야가 방탄차를 타고 나타나 레이전위와 쿠카이쉬안, 진사장 부부를 태우고 출발한다.

 

 

 

 

 


- 뱅가드 본부 -
직원은 진사장을 납치하려던 자들이 '북극 늑대들'이라는 조직이고, 우두머리는 브로토라는 자인데 돈이라면 뭐든지 하는 놈이라고 보고한다. 탕환팅은 그 놈들이 왜 진사장을 납치했는지 묻는다.

 

 

 

 


진사장은 '마심'이라는 동업자가 있었는데, 그자가 '복수단' 조직 두목인것을 알게 되었고, 마심이 무기를 사기 위해 자금을 모으라고 협박해서 영국 정부에 밀고했다고 얘기한다. 마심은 7개월전에 군사작전중에 죽었고, 마심의 아들 '오마르'가 살아남아서 '북극 늑대들'을 보낸것 같다고 얘기한다.

 

 

진사장은 놈들이 자기를 못잡았으니 딸을 납치할 것이라며 걱정한다. 진사장은 아프리카에 있는 딸을 데려와달라고 부탁한다. 탕환팅은 데려오겠다고 얘기한다.

 

 

 

 

 

 

 

 

 

 

 

 

 

 

 

< 쟈데발라 항구 >
오마르는 브로토에게 진사장을 놓쳤다는 보고를 받는다. 브로토가 뱅가드라는 사설 경호업체에서 데려갔는데, 대부분 퇴역한 군인이거나 경호 전문가들로 해외경호와 VIP경호를 주로 한다고 얘기한다. 오마르는 브로터에게 진의 딸을 잡아오라고 소리친다.

 

 


< 아프리카 >

탕환팅은 레이, 미야와 함께 파리다를 찾기위해 아프리카로 떠난다. 레이는 파리다가 아프리카 야생동물을 보고하기 위해 혼자 밀렵꾼들을 상대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적들이 더 많이 생긴셈이라며 빨리 찾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밀렵꾼 두목 툰다는 파리다가 올린 영상을 보고 죽이라고 지시한다. 브로토가 툰다를 찾아와 파리다를 찾으라며 돈을 건네준다. 툰다는 부하들을 이끌고 파리다를 찾아 나선다.

 

 

 

 

 

파리다가 사자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뱅가드팀이 도착한다. 뱅가드팀은 사자때문에 다가가지 못한다. 레이는 진사장이 데려오라고 보냈다고 얘기한다.

 

 

 

 


그때 밀렵꾼들이 총을 쏘며 나타난다. 레이는 파리다를 피신시킨다. 뱅가드팀과 밀렵꾼과 총격전이 벌어진다. 레이가 놈들과 싸우는 동안 파리다가 마취총을 겨누고 쏜다. 하지만 레이가 마취총에 맞고 만다. 놈들과 싸우는 동안 사자가 나타나 달려들고, 뱅가드팀은 차량을 나눠타고 출발한다. 파리다는 레이와 함께 수륙양용 자동차를 타고 강으로 이동한다.

 

 

 

 

 

 

 


놈들을 따돌린 탕환팅은 레이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한다. 뱅가드 본부에서 레이가 20km떨어진 정글쪽에 있고 차량으로는 이동이 불가능하고 걸어가야 한다고 보고한다. 탕환팅은 미야와 함께 정글로 걸어서 이동한다.

 

 

 

 

 


- 정글 조류관측소 -
조류관측소에 도착한 파리다는 잠든 레이를 나무위 집으로 옮긴다. 탕환팅과 미야는 정글을 지나 두사람을 찾아 걸어서 이동한다. 런런 본부에서는 레이와 파리다가 조류관측소에 있고, 생체신호는 정상이라고 알려준다.

 

 

 

 

 

다음날 아침 레이가 잠에서 깨어나 잠든 파리다의에게 이불을 덮어준다. 레이가 망원경으로 새를 보고 있는데 파리다가 잠에서 깨어난다. 파리다는 천당조에 대해 레이에게 설명해준다.

 

 

 

 


레이는 브로토 일당이 접근하는 것을 발견하고 파라다에게 떠나자고 얘기한다. 런던본부에서는 탕환팅과 미야에게 놈들이 접근하고 있다고 알려준다.

 

 

 

 

 

놈들은 하이애나로 레이와 파리다를 추격한다. 숨어있던 탕환팅과 미야는 접근하는 놈들을 전기충격기로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레이와 파리다는 탕환팅과 미야를 발견하고 차에 태운뒤 이동한다. 놈들이 추격해오자 파리다는 자동차를 탄채로 절벽에서 강으로 질주한다.

 

 

 

 


파리다가 수륙양용차를 상류쪽으로 이동하려는데, 브로토 일당이 상류에서 제트스키를 타고 나타난다. 파리다는 방향을 돌려 도망가고, 놈들은 제트스키를 타고 뒤쫓으며 공격한다.

 

 

 

 


브로토는 자동차로 접근하여 파리다를 보트로 끌어당긴다. 파리다가 보르토에게 붙잡히자, 레이는 파리다가 잡혀간것을 보고 보트를 건너 뛰어간다. 레이가 브로토와 싸우다 머리를 맞고 쓰러진다. 미야도 놈들과 싸우다 강에 빠져버린다. 강에 빠진 미야는 폭포로 떠내려가고, 탕황팅은 제트스키를 빼앗은뒤 미야를 구출한다.

 

 

 

 

 

파리다는 레이의 다친 머리를 스카프로 감싸며 눈물을 흘린다. 잠시뒤 뱅가드 헬기가 폭포로 날아와 탕환팅과 미야를 구출한다.

 

 

 

 

 

 

< 런던 >

- 뱅가드 본부 -
오마르는 진사장이 가지고 있는 복수단 조직의 돈과 잡혀간 뱅가드 직원을 교환하자고 제안한다. 진사장은 자신이 직접가서 딸과 부하를 구하겠다고 얘기한다.

 

 

진사장은 탕환팅에게 개인적으로 할얘기가 있다고 얘기한다. 다른 직원들이 모두 밖으로 나가고, 탕환팅은 진사장에게 숨기고 있는게 뭔지 묻는다.

 

 

 

 

 

진사장이 돈은 자기만 알고 있으니 자신이 오마르와 해결하겠다고 얘기한다. 진사장은 놈들이 돈을 받으면 더 많은 무기를 구입하여 사람들을 죽일거라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무고한 사람들을 구하는게 우리의 최우선 임무라고 얘기한다.

 

 

카이쉬안의 아들이 뱅가드 회사로 찾아와 아빠에게 생일선물을 전해준다. 탕환팅과 직원들은 모두 카이쉬안의 생일을 축하한다. 카이쉬안은 레이가 무사귀환하는 소원을 빌고 촛불을 끈다.

 


탕환팅은 카이쉬안에게 이번 임무는 쉽지 않을 것라며 몸도 다쳤으니 지원임무를 맡으라고 얘기한다. 카이쉬안은 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카이쉬안 아내도 죽고, 어떻게 될지모르니까 남아서 아이를 돌보라고 얘기한다. 카이쉬안은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고 싶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경찰에게 정보를 듣는다. 경찰이 쟈데발라 인구는 5만정도인데 2천명이 오마르의 군인이라고 얘기한다. 거친 지형때문에 정부에서 관여 할 수가 없었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정보원이 있는지 묻는다. 경찰은 쟈데발라 현지에 정보원 1명이 있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출발전 직원들에게 최고중의 최고 이고, 우리의 책임을 위해, 형재를 위해, 어떤 어려움도 이기기고 승리하여 돌아오자고 얘기한다.

 

 

 

 

 

 

< 쟈데발라 >
탕환팅은 변장을 한뒤 낙타를 타고 칼라수의 친구를 만나러 간다. 미야는 칼라수의 친구를 믿을 수 있는지 묻는다. 탕환팅이 아바티는 최고의 요리사이고, 그의 아들이 조직에 의해 죽었다고 얘기한다.

 

 

 

 


정보원 아바티를 만난 탕환팅은 사진을 보여주며 요새에 침투하게 도와주면 새삶을 살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아바티는 여자만 데려다 줄수 있고, 남자들은 경비가 없는 곳으로 침투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이 왜 경비가 없는지 묻는다. 아바티는 지형이 험해서 경비가 없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계획이 있는데 아바티가 도와줘야 한다고 얘기한다.

 

 

 


 

 

- 요새 근처 -

아바티는 뱅가드 대원들을 요새 근처까지 데려다 주고 떠난다. 카이쉬안은 벌과 비둘기 형태의 드론을 날려 기지 주변을 확인한다. 뱅가드 본부에서는 요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 오마르 요새 -

파리다는 눈물을 흘리며 여기서 죽고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레이는 파리다의 손금을 보고 생명선이 길어서 죽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벌드론이 레이 앞으로 날아와 신원을 확인한다. 레이는 파리다에게 뱅가드가 곧 도착할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놈들이 돌아와 진사장과 뱅가드 사장이 오고 있며 레이를 데리고 간다. 브로토는 레이를 회유하여 함께 일하자고 제안하지만 레이는 거절한다. 브로토는 후회하게 될거라며 레이를 끌고간뒤 폭탄조끼를 입힌다. 본부에서는 레이에게 타이머가 달린 폭탄 조끼를 입혔다고 알려준다.

 

 

 

 

 

브로토는 오마르에게 뱅가드가 교환하기로 했지만 믿을 수 없다고 얘기한다. 오마르는 요새가 세워진후 수천년동안 침입자는 없었고, 우리는 어릴때 부터 군사훈련을 받는다고 얘기한다. 오마르는 브로토에게 경비를 늘리고 보는 즉시 죽이라고 지시한다.

 


아바티는 미야를 차에 태우고 요새로 들어간다. 나머지 대원들은 하수구를 통해 이동한다. 본부에서는 요새를 지키는 경비의 동선과 안전한 지역을 대원들에게 알려준다. 건물 안으로 들어간 미야는 불을 끄고 창밖을 확인한다. 대원들은 조용히 요새를 돌며 탈출경로에 폭탄을 설치한다.

 

 

 

다음날 진사장과 탕환팅이 인질교환을 위해 오마르의 요새에 도착한다. 카이쉬안과 대원들은 옥상에 레이가 있고, 12시방향에 저격수가 배치되어 있다는 정보를 듣고, 놈들을 제거하며 이동한다. 숨어있던 저격수가 뱅가드 대원들을 발견하고 보고한다.

 

 

 

 

 


진사장과 탕환팅이 오마르를 만나 인질을 교환하자고 얘기한다. 오마르가 이곳에서 지시는 자신이 한다며 소리지르고 진사장에게 물건을 가져왔는지 묻는다.

 

 

브로토는 저격수에게서 사냥감이 덫에 걸렸다는 보고를 받는다. 오마르는 가방안에 있는 서류들을 보고 이게 뭔지 묻는다. 진사장은 오마라의 아버지가 관리했던 재산 목록이고 대부분 금으로 바꿔서 안전한 장소에 숨겼다며, 자신이 데려다 주겠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오마르에게 약속대로 파리다와 레이를 풀어달라고 얘기한다. 오마르는 물건을 받기전까지는 안된다며 거절한다. 브로토는 탕환팅에게 폰을 던져주고 타이머를 누른다. 오마르는 부하에게 파리다를 죽이라고 지시한다. 탕환팅은 대기중이던 저격수에게 총을 쏘라고 신호를 보낸다.

 

 

 

 


저격수는 파리다를 죽이려는 놈에게 총을 쏜뒤 바로 오마르에게 총을 겨눈다. 탕환팅은 오마르에게 가슴을 확인하라고 얘기한뒤 모두 총을 버리면 아무도 다치지 않는고 얘기한다. 오마르는 부하들에게 총을 내리라고 지시한다.

 

 

 

 


카이쉬안과 대원이 문을 열고 나오자 놈들 저격수가 총을 쏘려한다. 대기중이던 대원이 저격수를 향해 총을 쏘며 공격한다. 카이쉬안이 레이에게 다가가자 레이는 다리에 지뢰가 있다고 얘기한다.

 


총격전이 벌어지고 오마르는 모든 출구를 막으라고 지시한뒤 몸을 피한다. 탕환팅은 총을 빼앗고 오마르 군대를 공격한다. 변장한 미야가 총을 빼앗고 놈들을 공격한다.

 


카이쉬안이 레이의 폭타조끼를 제거하기 위해 덮개를 열고 확인한다. 카이쉬안은 너무 복잡해서 어느선을 자르더라도 터질거라고 얘기한다. 카이쉬안은 계획을 바꿔 배터리를 얼린뒤 폭탄의 타이머를 멈추게 한다.

 

 

 

 

 

하지만 지뢰에 연결된 타이머는 계속 작동하고, 카이쉬안은 바닥에 원형으로 폭약을 설치한다. 카이쉬안은 파닥을 폭파하면서 레이와 함께 뛰어내린다. 미야와 쟌핑은 파리다를 구출하고 이동한다. 레이는 절단기로 쇠사슬을 끊은 뒤 폭탄조끼를 벗는다.

 

 

 

 


아바티는 경비에게 들어와서 오마르를 도와주라고 소리친다. 밖에 있던 경비들이 모두 안으로 들어가고, 아바티와 무하마드가 뱅가드 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레이와 카이쉬안은 창문에 뛰어내려 빠져나오고 뒤이어 탕환팅과 대원들이 밖으로 빠져나온다. 본부에서는 아바티와 무하마드가 근처에서 픽업할거라고 알려준다.

 


뱅가드팀은 주위를 경계하며 이동하고, 잠시뒤 아바티와 무하마드가 도착한다. 총격전을 벌이며 한명씩 자동차에 탑승하고, 엄호하던 카이쉬안이 총에 맞고 쓰러진다. 본부에서는 카이쉬안의 생존신호가 없다고 얘기한다.

 

 

 

 

 

 

레이는 탕환팅에게 카이쉬안을 찾아서 돌아오겠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이 레이를 엄호하라고 얘기한다. 쟌핑은 차에 장착된 발칸포를 쏘며 공격한다. 레이는 건물잔해에 깔린 카이쉬안을 업고 자동차로 돌아온다.

 

 

 

 

 

 

오마르의 군대가 점점 가까이 접근하며 공격한다. 지켜보던 진사장이 자기만 가면 된다며 손을 번쩍 들고 앞으로 나간다. 오마르는 부하들에게 사격중지를 지시하고, 탕환팅은 부하들과 함께 파리다를 데리고 현장에서 벗어난다.

 

 

 

 


레이는 차안에서 카이쉬안을 살리기 위해 심폐소생술을 한다. 요새 끝에 도착하고 대원은 미리설치해둔 폭탄을 터뜨린다. 뱅가드팀은 요새 밖으로 빠져나오고, 카이쉬안은 다시 깨어난다.

 

 

 

 

 

탕환팅은 프라디에게 놈들이 진사장을 죽일 수 없고, 어디로 갈지 알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브로토는 진사장의 손 숨겨진 추적장치를 찾은뒤 제거한다. 오마르는 진사장에게 금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진사장은 두바이에 있는데 데려가겠다고 얘기한다.

 

 

 

 

 

 

< 두바이 >
- 경찰본부 -

탕환팅은 경찰을 만나 오마르의 아버지가 무기를 구입하기 위해 계약금을 지불했지만 거래가 이루어지기전에 죽어서 두바이 어딘가에 2억달러가 숨겼을 거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놈들이 거래를 할때 잡아야 하고, '북극 늑대들'에 대한 첩보를 통해 용병에 대한 정보를 알아냈다고 얘기한다. 경찰은 그들 중 2명이 오늘 아침에 두바이로 들어왔다고 얘기한다.

 

 

레이가 탕환팅에게 무장을 해야한다고 얘기하자 경찰이 그냥 도움만 주고 현장작전은 현지 경찰이 할거라고 얘기한다.

 

 

 

 

 


- 호텔 -
뱅가드팀은 호텔에 투숙한 용병에 대해 정보를 수집한다. 용병 마더는 카사노바로 배우나 모델과 데이트를 즐기는데 여자를 폭행해서 체포된적이 있다.

 


카이쉬안은 놈들의 휴대폰과 신용카드를 해킹하면 더 많은 정보를 알아낼 수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콘도르는 놈들이 조심할거라며 카이쉬안에게 방법이 있는지 묻는다. 카이쉬안은 미야를 바라보며 미인계를 쓰자고 얘기한다.

 

 

 

 


용병 2명이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카이쉬안, 미야, 콘도르는 수영장에서 사진을 찍으며 용병의 시선을 끈다. 마더는 미야를 바라보며 관심을 가지며 바라본다.

 

 

 

 

 

 

카이쉬안은 미야 사진을 찍으며 용병들의 사진도 몰래 찍는다. 방안에서는 뱅가드 팀이 용병들이 대화하는 내용을 도청한다.

 


용병은 2일안에 물건이 두바이로 배달될 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때 방에 있던 남자가 마더에게 전화를 받으라고 신호를 보낸다.

 

 

 

 


마더가 수영장 밖으로 나오자, 카이쉬안은 미야에게 해변으로 옮겨서 사진 더 찍자고 얘기한다. 콘도르와 카이쉬안은 중동최대 무기상인 조셉과 같이 일하는 용병의 핸드폰을 해킹할 방법을 찾기로 한다.

 


마더는 동양인들이 자기 사진을 찍었다는 얘기를 듣고 방으로 돌아간뒤 CCTV로 세사람을 확인한다. 남자는 계속 해변에서 사진만 찍고 있는데 별문제 없을것 같다고 얘기한다.

 


카이쉬안과 팀원들은 해변으로 이동한뒤 계속 사진을 찍는다. 잠시뒤 용병이 미야에게 다가와 인사를 하며 SNS를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미야는 남자의 핸드폰 가까이 다가간뒤 복제한다.

 

 

 

 

 

 

- 오마르 요트 -
오마르는 진사장과 함께 요트를 타고 두바이에 도착한다. 미항공모함이 라쉬드 항구에 4일간 정박하고 다웨스 함장에 대한 뉴스가 나온다.

 


브로토는 무기상과 통화를 하고, 오마르에게 그들이 2억달러 현금을 원한다고 보고한다. 오마르는 금으로 지불하겠다고 얘기한다. 오마르는 뉴스에 나온 다웨스 함장의 이름을 듣고 '눈에는 눈'이라며 소리지른다.

 

 

 

 

 

 

- 선착장 -

용병들은 선착장에서 주변을 감시하며 오마르를 기다린다. 마더는 오마르에게 감시카메라는 확보했고, 경찰의 움직임을 감시할 수 있다고 보고한다. 오마르는 마더에게 교환장소를 변경하라고 지시한다.

 

 

 

 


 

- 경찰 상황실 -

탕환팅과 레이는 감시카메라로 오마르를 감시하며 마더의 휴대폰으로 대화를 엿듣는다. 오마르 일당이 중고차 거래 선박으로 향하자 경찰은 팀을 보내고 대기시킨다.

 

 


 

- 중고차 판매소 -

오마르 일당이 중고차 판매소에 도착하고 무기 거래상 조셉을 만난다. 진사장의 안내를 받고 차고 안으로 이동하는데, 안에는 황금으로 만든 자동차가 7대가 있다. 진사장이 금장차 한대 가격이 1억 달러가 넘고, 창과 타이어는 모두 방탄이라고 설명한다.

 

 

 

 

 

오마르는 조셉에게 마음에 드는 차 2대를 고르라고 얘기한다. 조셉은 자동차를 어떻게 두바이 밖으로 가져갈 수 있는지 묻는다. 진사장은 금장차 위에 얇은 막을 입히면 된다고 얘기한다.

 

 

조셉은 반경 20km이내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는 무기를 건네준다. 조셉은 '플래쉬 몹'이 항공모함이 정박하고 있을때 공격하기 쉽고, 자동화 되어 있어서 목표를 정하고 실행버튼만 누르면 빠르게 작동해서 대응하기 힘들거라고 설명한다.

 


오마르는 어떻게 작동시키는지 묻는다. 조셉은 게임 조종하는 것처럼 쉽다고 설명한다.

 

 

 

 

 

 

- 경찰 상황실 -
상황실에서 듣고 있던 탕환팅은 마심과 그 가족에게 폭탄을 투하한게 미군이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미 항공모함이 지금 두바이에 와 있는데, 다웨스 함장이 수색 파괴 작전의 지휘관이었다고 얘기한다. 탕환팅은 오마르가 복수할 거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당장 미군에 상황을 알리라고 지시한다.

 

 

 

 

 


- 중고차 판매소 -
진사장은 오마르에게 이게 보내달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오마르는 거짓말이었다며, 보내주지 않겠다고 얘기한다.

 

 

 

 

 

 

- 경찰 상황실 -
탕환팅은 레이에게 파리다를 본부로 데려가라고 얘기한다. 파리다는 아빠를 포기하지 못하겠다며 뛰어나간다. 레이가 파리다의 뒤를 따라간다.

 

 

 

 

 

 

- 미 항공모함 -
미 항공모함에서는 상황을 전달받고 대비태세를 갖춘다.

 

 


- 중고차 판매소 -
경찰이 중고차 판매소에 도착하고, 오마르의 부하들은 싸이렌 소리를 듣고 총으로 무장한다. 오마르는 항구에 정박한 항공모함을 목표로 정하고 플래쉬 몹을 작동시킨다. 해상에 정박중인 컨테이너선에서 플래쉬 몹이 작동한다.

 


경찰이 차고를 뚫고 들어와 공격한다. 오마르는 진사장을 인질로 잡고 금장차에 태우고 출발한다.

 

 

 

 


경찰은 탕환팅과 함께 현장으로 이동한다. 대기중이던 콘드르와 미야는 가져온 슈트를 챙겨 입는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하여 입구를 막고 도망치던 조셉은 현장에서 체포된다. 그사이 레이와 파리다는 조셉이 탔던 차를 타고 놈들을 뒤쫓는다.

 

 

 

 

 

 

- 미 항공모함 -
항공모함에서는 적색병보를 발령하고 F35를 발진시킨다. 플래쉬 몹이 이륙하고 항공모함을 향해 다가온다. 플래시 몹에서 미사일이 발사되고, 항공모함에서 대공포를 발사하며 방어한다. 전투기가 이륙하고 다음 전투기가 이륙하려는 순간 미사일이 항공모함에서 폭발한다. 잠시뒤 출격한 전투기가 플래시 몹을 공격하여 명중시킨다.

 

 

 

 

 


- 도로 -

미야는 오토바이를 타고 놈들의 차를 뒤쫓는다. 레이는 후미에서 놈들의 차를 옆에서 들이받고 전복시킨다. 미야는 마더의 자동차 위로 뛰어오른뒤 공격한다. 콘도르는 플라잉 슈트를 입고 날아가 놈들을 공격한다. 경찰차가 길을 막자, 오마르는 대기중이던 차들을 밀고 지나간다.

 

 

 

 


 

- 쇼핑몰 -

오마르는 막다른길에 도착하자 방향을 돌려 쇼핑몰로 돌진한다. 레이와 미야는 놈들을 뒤쫓아 간다.

 

 

 

 


뒤에 있던 진사장이 핸들을 붙잡고 돌려버리자, 자동차는 난간을 들이받고 아래층으로 추락한다. 오마르는 하늘을 향해 총을 쏘며 물러나라고 소리친다. 뒤이어 도착한 레이는 아래층으로 뛰어내린 뒤 오마르를 뒤쫓아간다.

 

 

 

 


탕환팅이 뛰어내리려하자 경찰은 계단으로 이동하자고 얘기한다. 수족관으로 뒤쫓아간 레이는 브로토를 공격하고, 탕환팅은 오마르와 격투를 벌인다. 탕환팅은 오마르를 공격하여 수족관 안으로 던져버린다.

 


경찰은 오마르를 체포하고, 금장차 7대를 압수하는데, 가격이 8억달러가 넘는다.

 

 

 

 

 


 

- 연회장 -

경찰은 탕환팅에게 아내를 소개하고, 뱅가드팀에 감명받았다고 얘기한다. 진사장이 아내, 파리다와 함께 뱅가드팀에게 다가온다. 레이는 파리다에게 준비한 스카프를 선물한다.

 

 

 

 

 

 

 

 

 

 

 

[사진 출처] 영화 뱅가드(Vanguar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뱅가드(Vanguar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