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은 '원더우먼(2017년)'의 후속작이자 DC 확장 유니버스(DCEU)의 8번째 작품이다. 영화는 1980년대 냉전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박물관으로 강도사건 관련 유물을 감정의뢰가 들어온다. 바바라가 그일을 맞게 되고, 다이애나는 증거물 중에 라틴어로 소원에 대핸 내용이 적혀있는 스톤에 대해 조사를 시작한다. 다이애나와 바바라도 드림스톤에 소원을 빌게 되고, 드림스톤을 찾고 있던 맥스웰 로드가 바바라에게 접근하여 스톤을 빌려간다.

 

자선파티장에서 낮선 남자가 다이애나에게 다가오는데, 다이애나는 그 남자가 스티브라는 것을 알고 기뻐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함께 맥스에 대해 조사를 시작한다. 하지만 다이애나의 능력이 조금씩 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되고, 그것이 소원때문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맥스는 자신이 드림스톤이 되어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며 부와 권력을 차지한다. 드림스톤때문에 세계는 순신간에 혼란 스러워지고, 바바라는 자신의 소원을 지키기 위해 다이애나와 맞서게 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 대한 소원을 포기하고 능력을 되찾은 뒤 맥스를 막는다는 내용이다.

 

호불호가 나뉘지만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보았다. 영화의 마지막에 1970년대 드라마 '원더우먼'에서 원더우먼 역할을 했던 린다 카터가 아스테리아로 등장하는 쿠키 영상이 있다.

 

 

 

 

세상이 기다린 히어로, 희망이 되다!
그 어떤 적도 피하지 않는다!

 

 

 

 

 

 

 

 

 

 

 

 

영화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원더우먼(Wonder Woman,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89
▷ 2020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446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

 

 

- 2020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0.12.23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51분
- 감독 : 패티 젠킨스
- 출연 : 갤 가돗, 크리스 파인, 크리스튼 위그, 페드로 파스칼

 

 

 

갤 가돗(다이애나 프린스/원더우먼 역)
크리스 파인(스티브 트레버 역)
크리스틴 위그(바바라 미네르바/치타 역)
페드로 파스칼(맥스웰 로드 역)
로빈 라이트(안티오페 역) : 데미스키라 장군
코니 닐슨(히폴리타 여왕 역) : 데미스키라 여왕
가브리엘라 와일드(라켈 역)
릴리 애스펠(어린 다이애나 역)
아므르 웨이크드(에미르 사이드 빈 아비도스 역)
크리스토퍼 폴라하(핸섬 맨 역)
나타샤 로스웰(캐롤 역)
래비 패텔(바바지 역)
올리버 코튼(사이먼 스태그 역)
켈빈 유(제이크 역)

 

 

 

 

 

=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 줄거리

 

 

[ 과거 ]
<데미스키라>
어린 다이애나는 아마존 골든워리어 대회에 출전한다. 안티오페는 다이애나에게 노련한 여전사도 우승하기 쉽지 않다며 최선을 다하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출전한다.

 

 

 

 

 

 


다이애나가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코스를 1위로 통과하지만, 뒤따라오는 전사를 신경쓰다 나무에 걸려 말에서 떨어지고 말은 달려가 버린다. 다이애나가 배수로를 통해 말까지 이동하면서 네번째 코스의 연막을 터트리지 못하고 통과하고 만다. 다이애나가 다시 말을 타고 경기장에 선두로 통과하지만, 지켜보던 안티오페가 다이애나를 붙잡는다.

 

 

 

 

 

 

 

다이애나는 자신이 승자였다며 아쉬워한다. 안티오페는 다이애나가 지름길로 이동했고, 그게 진실이라고 얘기한다. 안티오페가 다이애나는 아직 준비가 안되었기 때문에 승자가 될 수 없다고 얘기한다. 히폴리타는 다이애나가 준비가 되었을 진정한 전사가 될 수 있을거라며 위로한다.

 

 

 

 

 

 

 

 

[ 1984년 ]
- 거리 -
한여자가 횡단보도를 달려가는데 자동차가 신호를 무시하고 달려온다. 그 순간 원더우먼이 자동차를 발로 차 버리고 자동차는 회전하다 멈춘다.

 

 

신호부부가 다리에서 웨딩촬영을 하다 신부가 다리 아래로 떨어진다. 원더우먼이 재빨리 헤스티아의 올가미로 신부를 구하고 사라진다.

 

 

 

 

- 쇼핑몰 -
무장한 강도들이 보석상에 들어와 비밀창고에 숨겨둔 금괴외 물건들을 훔친뒤 빠져나간다. 보석상에서 빠져나온 남자가 가방을 다른 남자들에게 건네주고 걸어간다. 가방을 넘겨 받은 남자가 권총을 떨어뜨리고, 사람들은 총을 발견하고 소리지른다.

 

 

 

 

 

보안요원이 경찰을 호출하고 강도를 뒤쫓는다. 도망치던 강도들은 아이를 인질로 잡고 위협한다. 그때 원더우먼이 나타나 아이를 구하고 강도들을 모두 붙잡는다. 강도들을 경찰에 넘기고 원더우먼은 집으로 돌아온다. 다이애나는 옷을 갈아입고 거리로 나간다.

 

 

 

 

 

 

 

 

 

 

 

 

 

 

 

 

- 박물관 -
다음날 출근하던 바바라 미네르바의 가방이 열리면서 서류가 쏟아진다. 다이애나가 바바라를 도와주며 인사한다. 다이애나가 자신은 문화 인류학, 고고학을 전공했다고 소개한다. 바바라는 지질학, 보석학, 암석학, 암호학도 전공했다고 소개한다.

 

 

캐롤은 다이애나에게 다가와 바바라가 누구인지 묻는다. 옆에 있던 바바라는 지난주부터 일했다고 얘기한다. 캐롤은 FBI가 쇼핑몰 강도사건과 관련된 유물을 가져올거라고 알려주고 돌아간다.

 

 

 

 

 

바바라는 FBI가 가져온 유물을 확인하고 있다. 다이애나가 바바라를 찾아와 유물에 대해 얘기한다. 바바라는 상자속에 있는 스톤을 살펴본뒤 그냥 돌인것 같다며 얘기한다. 다이애나가 스톤을 받아들고 살펴본다. 다이애나가 스톤에 적힌 라틴어를 읽는데, '간절한 소원을 빌고 스톤을 만져라'라고 적혀있다.

 

 

옆에 있던 직원이 스톤을 만지며 커피를 마시고 싶다고 얘기하며 지나간다. 또다른 직원이 커피를 들고 오며 마실 사람을 찾는다. 직원은 자기가 마시겠다며 기뻐하며 웃는다. 바바라는 놀라워하며 이것을 믿는지 묻는다.

 


다이애나가 생각을 하며 스톤을 만져보는데 바람이 불어온다. 다이애나는 귀찮게 해서 미안하다며 돌아간다. 바바라는 자기에게 말걸어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바바라에게 같이 저녁 먹자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그시각 다이애나의 집에 있는 스티브의 시계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다.

 

 

 

 

 

 

- 식당 -
다이애나는 바바라와 같이 식사를 하며 얘기 나눈다. 바바라는 다이애나가 인기 많은 사람 같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바바라가 자유로워 보여서 부럽다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말이 안된다며, 사람들은 자기를 이상하게 생각한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가 자기 인생은 바바라가 생각하는 그런 삶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다이애나에게 사랑해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다이애나는 아주 오래전에 사랑했었다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사랑하는 사람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다이애나가 그는 훌륭한 조종사였는데 죽었다고 얘기한다.

 

 

 

 


바바라가 박물관으로 돌아가는데, 술취한 남자가 바바라에게 다가온다. 남자가 바바라를 붙잡고 집까지 바래다 주겠다며 귀찮게 한다. 그때 다이애나가 나타나 남자를 밀어버리고 바바라를 구해준 뒤 돌아간다.

 

 

 

 


 

- 박물관 -

박물관으로 돌아온 바바라는 스톤을 바라본다. 바바라는 다이애나처럼 강하고 섹시하고 멋지고 특별해지고 싶다는 소원을 빌며 스톤을 만진다. 그러자 바바라에게 바람이 불어온다. 바바라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고 실망한다.

 

 

 

 

 

다음날 사무실에서 깨어난 바바라는 거울을 보며 머리와 옷을 정리한다. 바바라가 사무실을 나서자 사람들이 바바라에게 반갑게 인사를 한다.

 


캐롤은 바바라에게 만날 사람이 있다면서 맥스웰 로드를 소개한다. 캐롤은 바바라에게 시설을 소개시켜주라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잠깐 사무실에 다녀오겠다며 사무실로 간다. 맥스는 바바라의 사무실 책상위에 있는 스톤을 보고 미소 짓는다.

 

 

 

 


바바라와 맥스웰이 크게 웃으며 얘기 나누고 있다. 다이애나는 심각한 얼굴로 맥스웰을 바라본다. 다이애나가 바바라가 있는 연구실로 찾아오자, 바바라는 맥스웰을 소개한다.

 

 

바바라는 맥스웰이 박물관 전체를 둘러보았고, 박물관에 많은 돈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얘기한다. 맥스웰은 오늘밤 갈라파티에 다이애나도 올 것인지 묻는다. 맥스웰이 떠나고 다이애나는 굳은 표정으로 바라본다.

 

 

 

 

 

 

- 블랙 골드 회사 -
맥스웰이 회사로 돌아와 서류를 가지고 사무실로 간다. 라켈이 맥스를 뒤따라가며 얘기하려하지만 맥스는 지나쳐 가버린다. 맥스는 아들이 온것을 보고 기뻐한다. 라켈은 주말이라서 온거라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맥스가 기뻐하며 아들과 얘기하는데 사무실로 걸어간다. 사무실에서 기다리고 있던 투자자 사이먼은 다른사람에게 거짓말하는 것처럼 아들에게도 거짓말 하는것인지 묻는다. 사이먼은 기름도 없고, 이제 다 끝났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자신에게 계획이 있다며 시간을 달라고 얘기한다. 사이먼은 48시간 줄테니 돈을 준비하라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맥스는 울먹이는 아들을 보며, 사이먼이 거짓말쟁이라고 얘기한다. 맥스가 사이먼은 자기를 떠난것을 후회하게 될것이라며 아들을 달랜다. 맥스는 아들을 안으며 두고보면 모두가 알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 박물관 -
다이애나가 로마문화 관련서적을 뒤져보지만 아무것도 찾지 못한다. 다이애나가 스톤상자를 열어 확인하려는데 상자안에 스톤은 없고, 맥스의 연락처만 남겨져 있다. 다이애는 맥스가 건네준 명함을 꺼내 비교한다.

 

 

 

 

 

 

- 옷상점 -
바바라는 파티에 입고갈 드레스와 구두를 사입는다.

 

 

 

- 박물관 자선 파티 -
다이애나가 파티가 열리는 곳으로 찾아간 뒤 맥스가 있는 곳을 확인한다. 잠시뒤 바바라가 파티장으로 들어오자 사람들이 바바라를 바라보며 멋지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바바라에게 다가간뒤 숨막히게 멋지다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오늘 이옷을 샀다며 준비하는데 오래 걸렸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주변이 너무 시끄럽다며 바바라 사무실로 가자고 얘기한다.

 


맥스는 바바라에게 키스를 하면서 책상을 힐끔 확인한다. 맥스는 바바라 처럼 모두 아름답다며 기분을 맞춰준다. 맥스는 책상 위에 놓인 것은 뭔지 묻는다. 바바라는 특별한것은 아니고 FBI가 식별하는것을 도와달라고 한거라고 얘기한다.

 


맥스는 라틴어를 잘 아는 사람이 있다며, 바바라에게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바바라와 키스하면서 스톤을 집어든다.

 

 

 

 

 

파티에 참석한 칼이 다이애나를 발견하고 말을 걸지만 다이애나는 관심없는듯 얘기하고 지나간다. 한남자가 다이애나를 보고 이름을 부르며 따라온다. 다이애나는 남자에게 누군지 모르니까 따라오지 말라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남자는 다이애나에게 '시간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자기에 대해서 모르면서 그런말 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남자가 손목시계를 꺼내서 다이애나 손에 올리고 '나는 오늘을 구할 수 있지만, 너는 세상을 구할수 있다'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남자에게서 스티브의 모습을 보고 기뻐하며 끌어안는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키스를 하며 보고싶었다고 얘기한다.

 

 

 

 

 

 

- 공원 -
다이애나와 스티브는 공원을 걸으며 얘기나눈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무엇이 기억나는지 묻는다. 스티브는 비행기 타고 올라간것이 기억나고, 그후에는 어딘가에 있었던것 같다고 얘기한다. 잠들었다 깨어나 보니 미래 였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1984년이라고 얘기한다. 스티브는 날아가는 비행기를 보고 놀라워한다.

 

 

 

 

 

 

 

- 남자의 집 -
스티브를 다이애나를 집으로 데려온다. 스티브가 이 남자는 엔지니어 인것 같다고 얘기한다. 스티브는 전화번호부를 보고 다이애나를 찾았다고 얘기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의 얼굴을 보며 하루도 안 지난것 같다고 얘기한다. 스티브는 거울에 비친 남자의 모습을 신기한듯 바라본다. 스티브는 이 남자가 마음에 든다며 웃는다. 다이애나가 그 남자도 훌륭하지만 자기가 보는 것은 스티브 뿐이라고 얘기한다.

 

 

 

 

 

 

- 블랙 골드 회사 -
회사로 돌아온 맥스는 책상위에 스톤을 올리고 '자신이 드림스톤 자체가 되고 싶다'라고 얘기한다. 스톤은 사라지고 바람이 불어온다.

 

 

 

 

 

 

- 바바라의 집 -
잠에서 깬 바바라가 일어나 냉장고 문을 여는데 부서져 버린다. 바바라가 놀라며 냉장고를 바라본다.

 

 

 

 

 

 

- 남자의 집 -
잠에서 깬 다이애나는 스티브와 키스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에게 계속 같이 있자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스톤이 어떻게 스티브를 다른사람의 몸으로 데려왔는지 알아야 겠다고 얘기한다. 스티브는 같이 가자고 얘기한다.

 

 

 

 

 

 

- 헬스장 -
바바라가 헬스장으로 찾아와 운동기구를 들어본다. 바바라는 무거운 역기도 가볍게 들어올리자 미소짓는다.

 

 

 

 

- 사이먼의 회사 -
맥스는 사이먼을 찾아가 사과하러 왔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거짓말해서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사이먼의 손을 붙잡으며 제대로 하고 싶었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블랙골드 회사로 세상을 바꾸고 싶었다고 얘기한다. 사이먼도 그러기를 바랐다고 얘기하자 바람이 불어온다. 맥스는 미소를 지으며 그 소원은 이뤄질거라며, 그 댓가로 자신이 모든 주식을 가져가겠다고 얘기하고 사무실을 나간다.

 

 

사이먼은 맥스를 뒤따라가며 무슨일이 벌어지고 있는거냐며 돌아오라고 소리친다. 맥스가 회사를 나가려는데, 요원들이 사이먼이 탈세를 했다며 찾아온다.

 

 

 

 

 

 

- 남자의 집 -
스티브는 옷을 갈아입으며 나갈준비를 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와 함께 지하철역으로 이동한다. 스티브는 에스컬레이터가 신기한듯 웃으며 바라본다. 스티브는 지하철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고 놀라워하며 바라본다.

 

 

 

 


스티브는 거리를 걸으며 신기해하며 걸어간다. 다이애나는 거리를 걸으며 스티브에게 설명해준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와 함께 우주박물관을 구경한다.

 

 

 

 

 

 

- 블랙 골드 회사 -
맥스가 회사로 돌아오는데 로비에는 아무도 없고 전화벨 계속 울린다. 라켈은 사무실에서 전화받느라 정신없다.

 


라켈은 맥스에게 모든곳에서 돈을 받았다며, 투자자들이 알고 구매전화를 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라켈은 맥스에게 도움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라켈의 손을 붙잡고 도와주겠다며 다시 말해보라고 얘기한다. 라켈은 전화가 너무 많이 와서 도와줬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라켈이 소원을 얘기하자 바람이 불어온다.

 

 

뒤이어 에머슨이 회사에 면접보러 왔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바로 에머슨을 고용한다. 라켈은 맥스에게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인터뷰 전화가 왔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사무실에서 전화받겠다며 사무실로 간다.

 

 

 

 

 

 

- 박물관 -
사람들이 바바라의 얘기를 들으며 즐거워 한다. 바바라는 독서가 시력을 치료해준것 같다며 웃는다.

 

 

그때 다이애나와 스티브가 함께 박물관으로 들어온다. 다이애나가 바바라에게 스티브를 소개한다. 스티브가 조종사라고 소개하자 바바라가 놀라며 바라본다. 다이애나는 바바라에게 할얘기가 있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바바라에게 스톤에 대해 얘기하자며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바바라는 맥스가 어제 방문했을때 전문가 친구가 있다고 해서 빌려줬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빌려줬다는 말에 놀라며 어디로 가져갔는지 알고 있는지 묻는다.

 

 

 

 

 

 

- 블랙 골드 회사 -
다이애나와 스티브는 맥스의 회사로 찾아간다. 사람들이 블랙골드 회사로 몰려들며 도로는 주차장이 되었다. 다이애나와 맥스는 지하주차장 자물쇠를 부수고 안으로 몰래 들어간다.

 


다이애나와 맥스는 몰래 맥스의 사무실로 들어와 살펴본다. 다이애나는 맥스의 책상위 놓여진 드림스톤에 대한 자료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스티브는 자료를 보며 오랫동안 스톤을 찾고 있었던것 같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책상위에서 스톤을 감싸고 있던 금속을 발견하고 집어든다. 다이애나는 금속 안쪽에 적힌 신들의 언어를 보고 놀라며 떨어뜨린다. 다이애나는 신들의 질문이라며 놀란다.

 

 

 

 

 

다이애나는 박물관에 있는 바바라에게 전화해서 그 스톤이 어디에서 발견되었는지 알아봐달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많은 신들이 있었는데, 한 신이 이런것을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그들이 어떤것에 빠져들면 더욱 강력해질 수 있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맥스를 찾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스티브는 쓰레기통에서 카이로행 티켓을 발견한다. 스티브는 한번에 카이로까지 날 수 있는 비행기가 있다는것을 놀라워한다.

 

 


 

 

 

- 비행장 -
다이애나와 스티브는 비행장으로 이동하여, 전투기에 올라탄다. 스티브가 기뻐하며 전투기에 시동을 걸고 활주로로 이동한다. 관제탑에서는 움직이는 비행기를 발견하고 경보를 울린다. 보안요원들이 비행기 이륙을 막기위해 출동한다. 다이애나는 어둠속에서도 우리를 볼 수 있는 레이더라는게 있다고 설명한다.

 

 

다이애나는 아버지가 데미스키라를 세상에서 안보이게 숨긴것을 늘 궁금해 했고, 알아내려고 노력했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50년동안 그 능력을 연구해서 커피잔을 숨겼었는데 잃어버렸다며 전투기에 손을 가져다 댄다.

 

 

전투기가 활주로를 이륙하는 순간 사라져 버린다. 출동한 보안요원들과 관제탑 요원들은 전투기가 사라지자 놀라며 바라본다. 스티브가 창밖을 돌아보는데 전투기 동체가 보이지 않는다. 스티브는 '보이지 않는 제트기'라며 놀라워한다. 다이애나와 스티브는 폭죽이 터지는 상공을 날아간다.

 

 

 

 

 

 

- 박물관 -
바바라는 스톤에 대한 자료를 찾아 모두 확인하고 돌아간다. 거리를 달려가던 바바라는 얼마전 자신을 괴롭혔던 남자를 발견한다. 남자가 다가와 바바라를 붙잡으려는데 바바라가 남자를 손목을 잡고 던져버린다. 바바라는 남자를 발로 차버리고 떠난다.

 

 

 

 

 


- 카이로 -
맥스는 에미르를 만나 얘기 나눈다. 에미르는 왜 이곳까지 자기를 만나러 왔는지 궁금해한다. 맥스는 소원을 비결을 알게 되었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에미리의 팔을 붙잡으며 원하는 것을 말하면 어떻게 하는지 보여주겠다고 얘기한다.

 


에미르는 성취할 수 없는 것들을 원한다고 얘기한다. 맥스가 구체적으로 어떤것들인지 묻는다. 에미르는 도시를 내려다보며 조상들의 땅에 이교도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비알리아 왕조의 영광이 다시 살아나기를 원한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에미리의 소원은 이뤄졌고, 그 댓가로 기름을 자신이 가지겠다고 얘기한다. 에미르는 맥스가 바보같이 아는게 너무 없다며 웃는다. 맥스는 에미르의 보안팀을 자신이 맡겠다고 얘기하고 떠난다. 그러자 보안팀이 맥스를 따라 가버린다. 에미르가 밖을 확인하는데 도시에 거대한 장벽이 세워지고, 사람들이 나기지 못한다.

 

 

 

 

 

카이로에 도착한 다이애나와 바바라는 택시를 타고 이동한다. 다이애나는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맥스를 발견하고 택시의 방향을 돌려 뒤쫓는다.

 

 

 

 


맥스가 다이애나를 발견하고, 보안팀에게 없애버리라고 지시한다. 장갑차량이 앞으로 이동한뒤 택시를 옆으로 밀어버린다. 택시가 뒤쪽으로 밀려나자 군인들이 택시를 향해 총을 쏜다.

 


다이애나는 이동중인 택시에서 내리고 트럭을 향해 달려간뒤 핸들을 뽑아 버린다. 군인이 쏜 총알이 스티브를 향해 날아가자 다이애나는 올가미로 총알을 붙잡는다.

 

 

 

 

 

다이애나는 트럭을 방패삼아 밀고 달려간다. 다이애나가 총알에 맞고 피를 흘린다. 다이애나가 트럭 밑으로 몸을 피하자 군인들이 트럭을 향해 총을 쏜다. 다이애나는 트럭 구동축을 뽑아 트럭을 뒤집어 버린다.

 

 

 

 


다이애나는 하늘위로 뛰어올라 맥스의 차동차 위로 뛰어내린다. 다이애나는 맥스에게 세상을 위험에 빠뜨렸으니 스톤을 돌려달라고 얘기한다. 맥스는 지금 보고 있다며 웃는다. 옆으로 이동한 군인들이 다이애나를 향해 총을 쏜다. 다이애나는가 뒤쪽으로 뛰어넘어가자 장갑차가 다가와 들이받아 버린다. 장갑차 위로 뛰어오른 스티브는 군인을 때려눕히고 장갑차를 빼앗는다.

 

 

 

 


다이애나는 도로위에서 뛰어놀고 있는 아이들을 발견하고 장갑차 바퀴를 발로 차버린다. 스티브가 RPG를 발사하자 원더우먼은 올가미로 RPG를 붙잡고 날아간다. 원더우먼은 철탑에 올가미를 걸고 아이들을 안고 날아가지만, 올가미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떨어져 버린다. 달려오던 자동차는 원더우먼을 피해 이동하고, 스티브는 충돌직전 멈춰선다.

 

 

 

 

 

맥스는 운전자에게 이곳에서 석유를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누군지 묻는다.

 

 

 

다이애나는 통증을 느끼며 건물쪽으로 걸어간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의 상처를 보며 걱정한다. 두사람은 날아가는 헬기를 발견하고 높은곳으로 이동하여 도시를 내려다 보는데, 높은 벽으로 갈라져 있다.

 


잠시뒤 맥스 로드가 세계 석유 매장량의 절반을 차지했다는 뉴스가 흘러나온다.

 

 

 

 


다이애나는 바바라에게 전화해서 얼마나 알아냈는지 묻는다. 바바라는 역사자료를 찾았다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4000년전에 인더스 계곡에 처음 나타났고, 기원전 146년 카르타고에서 다시 나타났다고 설명한다. 서기 4년 쿠쉬, 로마의 마지막 황제 로물루스가 476년에 암살당했을때 스톤을 가지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그 후에는 마야 등 몇몇 사라진 도시에 대한 기록이 있었다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대사관에서 전단지를 하나 찾았는데, 마야 무속인을 내일 아침에 만나러 갈거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바바라에게 그곳에서 만나자고 얘기하고 전화를 끊는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에게 그게 무엇이었는지 묻는다. 다이애나가 스톤은 무작위로 세계를 돌아다니고 있는데, 모두 멸망했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와 스티브는 전투기를 타고 돌아간다.

 

 

 

 

 


- 바바지드의 집 -
다음날 바바라는 마야 무속인 바바지드를 찾아가고, 뒤이어 다이애나와 스티브가 도착한다. 바바지드는 증조할아버지가 남긴 책을 가져와 펼치며 보여준다. 바바지드는 몇달안에 도시를 파괴했고, 생존자 몇 명이 스톤을 발굴되지 않게 땅에 묻었다고 설명한다.

 

 

 

 

 

다이애나는 책을 넘겨보며 읽고 놀란다. 다이애나가 '데할라프레아 에로'는 아주 나쁜 신이라며, 거짓말의 신, 돌로스, 멘다시우스, 속임수 공작 등 많은 이름으로 불려왔다고 얘기한다. 신이 그 돌에 힘을 주었다면 속임수가 있었을 거라고 얘기한다.

 


얘기를 듣던 바바라가 거짓말이 소원 들어주는 것과 무슨 상관이 있는지 묻는다. 스티브가 '원하는 것을 조심하라. 소원을 들어주지만 당신의 가장 소중한 소유물을 가져간다.'라며, 다이애나의 능력이 약해진 것을 걱정한다.

 


다이애나는 바바지드에게 어떻게 막을 수 있는지 묻는다. 바바지드가 전설에 의하면 스톤을 파괴해야만 막을 수 있고, 아니면 받은 것을 돌려줘야 한다고 얘기한다. 바바지드가 첫번째 방법은 사람들이 스톤을 파괴할 수 없었고, 두번째 방법은 사람들이 받은것을 돌려주지 않으려 했었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맥스 로드가 카이로에서 '지금 보고 있다'고 한말을 떠올린다. 다이애나가 스톤은 파괴되었지만, 그 사람일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스티브는 우리가 맥스를 파괴한다면 모든 소원은 되돌아간다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말도 안된다며, 하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더 좋은 방법이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가 우리는 스톤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지만, 그를 막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와 스티브가 얘기 나누는 동안 바바라는 먼저 나가버린다.

 

 

 

 

 


- 블랙 골드 회사 -
블랙 골드 회사 직원들이 분주히 일하고 있다. 맥스는 두통을 느끼며 일정에 대한 보고를 받는다. 에머슨은 맥스에게 아들 알리스테어가 이미 회사에 도착했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아들 얘기에 안타까워하며 레이싱카를 사주라고 얘기한다.

 

 

맥스는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을 만나며 소원이 뭔지 묻는다. 맥스는 사람들 소원을 들어주며 고통스러워 한다. 맥스는 아들을 알리스테어를 데려온뒤 원하는것이 뭔지 묻는다. 아들이 아빠와 함께 있고 싶다고 하자, 그런거는 안되고 위대함과 성공에 대해 얘기를 하라고 말한다.

 

 

아들은 아빠의 위대함을 기원한다며 다리를 붙잡는다. 맥스가 안된다고 얘기하지만 바람이 불어온다. 맥스는 아들에게 사랑한다며 안아준다. 맥스는 언젠가 모든것을 알게 될거라며, 지금은 에머슨과 있으라고 말한뒤 사무실을 다급히 나간다.

 

 

맥스가 사무실에서 나와 직원들의 손을 붙잡고 얘기를 한다. 맥스는 대통령과의 만남에 대한 소원이 얘기하고 밖으로 나간다. 회사를 나온 맥스는 운전사에게 도로 상태가 어떤지 묻는다. 운전사가 도로상태가 최악이라고 하자 맥스는 도로가 홍해처럼 뚫리기를 원하는지 묻고 출발한다.

 

 

 

 

 


- 다이애나의 집 -
집으로 돌아온 스티브는 책장에 놓여진 시계와 사진을 바라본다. 스티브는 다이애나가 그동안 힘들었던거 알지만 계속 이렇게 지낼 수 없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오랫동안 원한것은 스티브 뿐이었다며 포기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막을 다른방법이 있을 거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방으로 이동한뒤 모니터를 켜고 바라본다. 스티브가 방안에 천으로 감싸진 것을 보고 무엇인지 묻는다. 다이애나는 고대 아마존 전사의 갑옷인데 가장 위대한 사람 중 한명이었다고 얘기한다.

 

 

스티브가 천을 들춰보며 궁금해하자 다이애나는 보여주겠다며, 라소 올가미를 스티브의 손목에 감는다.

 

 

다이애나가 아마존의 위대한 전사 애스테리아가 노예였던 우리를 해방시켰다고 설명한다. 다이애나는 애스테리아가 다른 사람들이 데미스키라로 탈출할수 있도록 남아서 자신을 희생했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이곳으로 와서 애스테리아를 찾아다녔는데, 그녀는 찾지 못하고 갑옷만 찾았다고 얘기한다.

 

 

 

 


모니터를 지켜보던 다이애나는 맥스의 자동차가 도로를 달려가자 자동차들이 피하는 모습을 발견하고 나갈 준비를 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가 나가려고 하자 점점 약해지고 있어서 안된다며 막는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에게 다른 방법이 있을 거라고 설득한다.

 

 

 

 

 

 

- 백악관 -
맥스는 자동차를 타고 백악관으로 이동한다. 백악관에 도착한 맥스는 대통령을 만나 얘기한다. 대통령은 맥스에게 왜 만났는지, 무슨얘기를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와 함께 백악관에 도착한뒤 칼을 만나 이동한다. 칼은 백악관에 대해 설명하며 걸어가고, 다이애나와 스티브는 뒤따라가다 다른길로 이동한다.

 


맥스는 대통령에게 문제가 무엇인지 묻는다. 대통령은 갑자기 쿠바, 이집트, 러시아까지 일이 아주 골치아파졌다고 얘기한다. 대통령이 맥스의 돈은 지금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맥스는 최근에 큰 축복을 받았다며, 대통령에게 축복을 나누고 싶다며 손을 내민다.

 

 

대통령이 맥스의 손을 붙잡자, 맥스는 대통령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다. 대통령은 우리가 그들보다 핵무기가 더 많다면, 그들이 우리 말을 들어야 할것이라고 얘기한다.

 


맥스는 웃으면서 소원은 이뤄졌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고통스러워하면서 대통령의 모든힘과 권력을 원한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대통령 집무실 안에 있는 개념도를 보고 무엇인지 묻는다.

 

 

대통령이 맥스에게 글로벌 방송위성에 대해 설명한다. 대통령이 입자 빔 기술을 사용한다고 설명한다. 맥스는 '터치'라는 말을 듣고 자기를 그곳으로 데려다 달라고 얘기한다.

 

 

 

 

 

맥스가 경호원들과 이동하려는데, 원더우먼이 나타나 올가미로 붙잡는다. 다이애나는 맥스에게 더이상 피해가 커지기 전에 같이 가자고 얘기한다. 맥스는 싫다며 경호원들에게 여자를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경호원들이 총을 쏘고 다이애나는 총알을 막으려다 부상을 입는다. 스티브가 쟁반을 들고 막으며 다이애나를 방으로 피신시킨다. 스티브가 칼을 집어들고 공격하려하자, 다이애나가 경호원들은 잘못이 없다며 말린다.

 

 

다이애나는 올가미를 돌리며 경호원들의 총알을 막는다. 다이애나는 올가미를 이용해서 경호원들의 공격을 막는다. 맥스가 도망치려하자 다이애나는 총알로 도자기를 깨뜨려 맥스를 쓰러뜨린다.

 

 

 

 


맥스가 쓰러지고 다이애나와 스티브가 다가가는데, 바바라가 나타나 다이애나를 공격한다. 그틈에 맥스가 도망치자 스티브와 다이애나가 뒤쫓아 간다. 바바라는 맥스를 막게 놔둘수 없다며 다이애나를 공격한다. 바바라는 다이애나처럼 되고 싶었다고 얘기한다.

 

 

 

 

 

경찰들이 나타나 두사람에게 총을 겨누며 손들라고 소리친다. 바바라가 경찰을 공격하자 다이애나는 사람들이 다치지 않게 막는다. 스티브는 맥스와 싸워 수갑을 채운다.

 

 

다이애나는 바바라에게 맥스를 감당하지 못할거라고 얘기한다. 바바라는 돌려주지 않을거라며 다이애나를 공격한다. 바바라는 수갑을 끊은뒤 맥스가 도망치게 내버려 둔다.

 

 

다이애나는 바바라가 강인함을 받고 따뜻함, 기쁨, 인간성을 잃었다고 얘기한다. 바바라가 자기일에 신경쓰지 말라고 소리친다. 바바라는 맥스를 쫓는다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경고하고 떠난다. 스티브는 부상당한 다이애나를 안고 일어난다.

 

 

 

 


맥스는 경호를 받으며 헬기로 이동한뒤 떠난다. 바바라가 맥스를 뒤따라와 함께 헬기를 타고 떠난다.

 


국방부장관이 대통령을 찾아와 소련이 조기탐지 시스템으로 우리의 핵무기를 찾아냈고, 전쟁준비로 받아들이고 요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고한다.

 

 

 

 

 


- 거리 -
도시는 혼란상태가 되고, 스티브는 다이애나를 부축하여 이동한다. 잠시뒤 스티브가 세상은 다이애나를 필요로 한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눈물을 흘리며 스티브 바라본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와 마지막 키스를 나누고 눈물을 흘리며 돌아선다.

 

 

 

 

 

다이애나는 소원을 포기하고, 힘을 되찾은 뒤 달려간다. 다이애나는 올가미를 던져 비행기에 걸고 하늘을 날아간다. 다이애나는 올가미를 돌리며 하늘을 날아간다.

 

 

 

 

 


- 헬기 -
맥스는 바바라에게 소원을 빌었는지 물으며 웃는다. 맥스가 자기는 세상에서 무적이 될거라며, 바바라에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바바라는 더이상 다른 사람처럼 되고 싶지 않고, 최상위 포식자가 되고 싶다고 얘기한다.

 

 

 

 

 

 

- 군사기지 -
헬기는 기지에 도착하고, 맥스는 담당자에게 한번에 얼마나 많은 방송 신호를 보낼 수 있는지 묻는다. 담당자는 원하는만큼 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전부다 쓰겠다고 얘기하고 방송을 시작한다.

 


맥스는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은 뭐든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자기 눈을 보며 소원을 빌어주면 된다고 얘기한다.

 

 

 

 

 


- 블랙 골드 회사 -
회사에 혼자 있던 맥스의 아들 알리스테어는 아빠 목소리를 듣고 아빠를 찾는다.

 

 

 

전세계 사람들은 맥스의 방송을 보며 소원을 얘기한다. 하늘을 날아가던 다이애나는 맥스와 사람들이 소원을 비는 소리를 듣고 집으로 돌아온다. 다이애나는 아마존 전사의 갑옷을 입는다.

 

 

 

 

- 블랙 골드 회사 -
맥스의 아들은 모니터를 보며 아빠가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 군사기지 -
군인들은 대공화기로 하늘을 향해 사격한다. 하늘에서 원더우먼이 날아와 군인들을 제압한다. 치타의 모습으로 변한 바바라가 원더우먼을 바라보다 뛰어내려와 공격한다. 원더우먼은 날개로 바바라의 공격을 막으며 방어한다.

 

 

 

 

 

다이애나는 날개를 떼어내고 치타를 공격한다. 원더우먼과 치타가 싸우다 바다로 떨어진다. 원더우먼은 치타를 붙잡고 소원을 포기하라고 얘기한다. 치타가 포기하지 않겠다고 하자 원더우먼은 전기충격으로 치타를 쓰러뜨린다.

 

 

 

 


원더우먼이 방송중인 맥스를 발견하고 다가가려하자 맥스는 다가오지 못하게 막는다. 맥스는 너무 늦었다며 웃는다.

원더우먼이 올가미로 맥스를 막으려 하지만 거센바람에 떠밀려 다가가지 못한다. 맥스는 다이애나에게 원하면 다시 조종사를 데려올수도 있고, 능력도 유지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맥스가 원하는 것은 모두 가질수 있다며 원하기만 하면 된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더이상 원하는게 없다며 눈물흘린다. 다이애나는 그가 떠난게 진실이라고 얘기한다. 다이애나가 세상은 아름다운 곳이고, 그 모든것을 가질 수 없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가 진실만으로도 충분하고, 진실은 아름답다고 얘기한다. 다이애나는 이제 세상의 진실을 보고, 이세상을 구할 수 있게 소원을 들어달라고 얘기한다.

 

 

 

 


맥스가 세상은 자기 것이고 누구도 자기를 막을 수 없다고 소리친다. 다이애나는 맥스에게 얘기한것이 아니라 모두에게 얘기한 것이라고 말한다. 맥스는 자신의 발목에 감긴 진실의 올가미를 발견한다. 다이애나의 목소리가 전세계로 사람들에게 전해진다. 맥스는 자신이 겪었던 과거를 되돌아 보게 된다.

 

 

 

 

 

러시아에서 핵미사일이 발사되고 미국에서 대응사격을 한다. 맥스의 아들은 놀라며 거리로 뛰어나오고 맥스는 아들의 모습을 보고 소리지른다.

 

 

다이애나는 맥스에게 아들을 구하라고 얘기한다. 맥스는 '소원을 포기한다'라고 얘기한뒤 뛰쳐나간다. 대통령도 소원을 포기한다고 얘기하자 핵미사일이 모두 사라진다. 에미르가 소원을 포기하자 카이로에 새워졌던 장벽도 사라진다. 맥스에게 소원을 빌었던 모든 이들이 자신의 소원을 포기한다.

 

 

 

 


돌아온 맥스는 아들을 찾아 달려간다. 맥스는 무사한 아들을 보고 기뻐하며 끌어 안는다. 맥스는 아들에게 아빠가 거짓말을 했었고, 아빠는 좋은 사람이 아니고 끔찍한 실수를 저질렀다고 얘기한다. 맥스는 알리스테어를 사랑하기 때문에 온거라고 얘기한다. 아들은 아빠니까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 크리스마스 -
다이애나가 거리를 걸어가다 스티브였던 남자와 만나 얘기 나눈다. 다이애나는 행복해하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미소짓는다.

 

 

 

 

 

 

 

원더우먼은 하늘을 날아가다 싸이렌 소리를 듣고 이동한다.

 

 

 

 

 

 

 

 

 

쿠키영상

 

 

길을 걸어가던 애스테리아는 넘어지는 기둥을 맨손으로 붙잡는다. 여자는 아이가 무사한것을 확인하고 애스테리아에게 아이를 구해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여자는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묻는다. 애스테리아는 단순한 무게 이동일 뿐이고, 오랫동안 연습해 왔다고 얘기한뒤 미소지으며 떠난다.

 

 

 

 

 

 

 

 

 

 

 

[사진 출처] 영화  스틸컷[사진 출처] 영화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