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원더우먼은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에서의 비중이 높아진 원더우먼의 솔로무비로 원더우먼의 탄생 배경과 전사로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영화의 시점은 2차세계대전이 끝날 무렵으로 전쟁의 신 아레스를 막기위해 세상에 나온 다이애나가 전장에서 아레스와 싸워 이기면서 전쟁이 끝난다는 내용이다.


기존의 DC영화들이 조금은 무거운 느낌인것에 비해 원더우먼은 한층 밝아진 분위기였다. 스토리도 나름 괜찮고 액선과 CG등도 괜찮은 영화로 다시봐도 재미있었다.

 

 

 

 

 

 

 

영화 원더우먼(Wonder Woman,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영화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3584
▷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82
▷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92

 

 

 

 

 

 

 

 

 

 

 

 

원더우먼(Wonder Woman)

 

 

- 2017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7.05.31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41분
- 감독 : 패티 젠킨스
- 출연 : 갤 가돗, 로빈 라이트, 크리스 파인, 데이빗 듈리스

 

 

갤 가돗(다이애나/원더우먼 역)
크리스 파인(스티브 트레버 역)
데이빗 듈리스(패트릭 경 역)
대니 휴스턴(에리히 루덴도르프 장군 역)
엘레나 아나야(마루/닥터 포이즌 역)
코니 닐슨(히폴리타 여왕 역)
로빈 라이트(안티오페 장군 역)
루시 데이비스(에타 캔디 역)
세이드 타그마오우이(사미어 역)
유진 브레이브 락(치프 역)
이완 브램너(찰리 역)
릴리 애스펠(8살 다이애나 역)
애밀리 캐리(12살 다이애나 역)

 

 

 

 

 

 

 

 

 

 

 

 

 

원더우먼(Wonder Woman) 줄거리

 

 

<현재, 박물관>

예전에는 아름다운 세상을 지키고 싶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때는 너무 순진했었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안에 도사린 시커먼 어둠이 보인다고 말한다. 인간 내면의 악이 선을 이길때 그들은 돌변한다. 다이애나는 아주 오래전에 그것을 어렵게 깨달았다고 말한다. 지금은 예전과 다르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갤 가돗)은 박물관으로 출근을 한다. 웨인 엔터프라이즈 벤이 박물관에 도착하고 직원은 다아애나에게 가방을 전달하고 돌아간다. 다이애나는 가방을 열어 안에 있는 원본 사진을 살펴보고 웨인의 편지를 읽는다. 브루스 웨인은 언젠가 다이애나의 사연을 이야기 해달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데미스키라>
8살 다이애나(릴리 애스펠)은 선생님을 피해 도망을 치고 아마존 전사들이 훈련하는 모습을 바라본다. 안티오페(로빈 라이트) 장군은 여전사들의 훈련을 지도하다 다이애나의 모습을 발견한다. 다이애나는 선생님을 피해 도망을 치며 난간에서 뛰어내린다. 그때 히폴리타(코니 닐슨) 여왕이 다이애나의 손을 잡고 돌아가자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자신도 훈련을 할때가 되었다며 안티오페 장군이 그렇다 했다고 말한다. 안티오페 장군은 자신이 다이애나를 맡아서 가르치겠다고 말한다. 적이 침략해 올때를 대비해서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안티오페는 다이애나가 싸울 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전갈은 물어야 하고, 늑대는 사냥을 해야한다고 말한다. 히폴리타 여왕은 다이애나가 아직 어리고 이곳의 유일한 아이라며 반대를 한다. 다이애나와 안티오페는 눈빛을 주고 받는다.

 

 

 

 

 

다이애나는 여왕에게 칼은 안쓰고 방패만 쓰겠다고 말한다. 여왕은 다애나를 갖고 싶어 흙으로 빚고 제우스에게 생명을 달라고 했다고 말한다. 여왕은 종족과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먼 예날 세상이 열리고, 신들이 세상을 지배했고, 그들의 왕은 제우스 였다. 제우스는 신들을 다스릴 수 있게 자신의 형상으로 만들고 인간이라 불렀다. 하지만 제우스의 아들은 인간을 시기했고, 인간을 타락시키려 했다.

 

 

 

 


전쟁의 신 아레스가 인간 마음에 질투의 의심을 심었고 서로 대립하게 만들었다. 이내 전쟁이 세상을 휠쓸었다. 그래서 신들은 아마존 종족을 창조해서 인간의 마음에 사랑을 심고 평화를 되찾게 했다. 아주 잠깐은 평화로웠지만 평화가 오래가지는 않았다.

 

 

 

 

 

아마존의 여왕인 자신이 반란을 일으켜 노예였던 아마존 종족을 해방시켰고, 아마존 종족을 지키러 왔던 신들은 아레스의 손에 차례차례 죽었고, 결국 제우스만 남게 되었다. 제우스는 마지막 힘을 다해 공격을 했고, 전쟁의 신 아레스는 부상을 입고 도망쳐버렸다.

 

 

 

 


제우스는 아레스가 언젠가 다시 돌아와 전쟁으로 인간과 우리를 없앨 것임을 알고, 우리에게 신도 죽일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남겨놓았다고 말한다. 제우스는 죽어가면서 아레스가 절대 찾지 못하도록 이 섬을 만들어 숨겼고, 이후로는 모든게 조용해졌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밤에 몰래 성을 빠져나와 안티오페와 훈련을 받는다. 다이애나는 여왕에게 갓킬러, 신도 죽일수 있는 무기를 보여달라고 말한다. 여왕은 고민을 하다가 신이 준 모든 선물이 이 탑에 있다며 다이애나에게 보여준다. 다이애나는 칼을 보면서 누가 사용하는 지 묻는다. 여왕은 우리중에 가장 강력한 전사가 사용할거라면서 다이애나는 아니라고 말한다.

 

 

 

 

 

 

 

 

 

 

 

 

 

 

 

다이애나(애밀리 캐리)는 12살이 되고 안티오페에게 훈련을 받는다. 안티오페는 자신은 의심하지 말라고 말한다. 안티오페는 다이애나에게 생각보다 강하고, 더 큰 힘을 가졌지만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때 여왕이 나타나 여왕의 명을 어기고 훈련을 시켰다며 화를 낸다.

 

 

 

 

 

 

안티오페는 어쩔수 없었다면서, 전쟁에 대비해서 가르쳐야 한다고 말한다. 여왕은 일어나지 않을 일을 걱정한다며 아레스는 죽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안티오페가 아레스는 살아있을거라며 돌아오는것은 시간문제라고 말한다. 여왕은 애가 강해질수록 놈에게 발각될 위험이 커진다고 말한다.

 

 

 

 

 

안티오페는 다이애나를 사랑하지만 아이를 지킬방법은 이방법뿐이라고 말한다. 히폴리타 여왕은 그 누구보다 혹독하게 훈련을 시키라고 말한다. 안티오페를 능가할때까지 훈련을 시키고 절대로 자신의 비밀을 알아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히폴리타 여왕이 다이애나가 훈련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안티오페는 다이애나를 혹독하게 훈련시키면서 절대 방심하지 말라면서 공격한다. 다이애나가 팔을 교차하면서 방어하는 순간 강력한 에너지가 뿜어져 나온다. 안티오페는 이제 됐다는 눈빛으로 다이애나를 바라본다. 여왕은 자신이 무슨짓을 했냐며 자책한다.

 

 

 

 

 

 

 

 

다이애나가 절벽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데, 비행기 한대가 보호막을 뚫고 데미스키라의 앞바다로 떨어진다. 다이애나는 절벽에서 바다로 뛰어들어 비행기 조종사 스티브 드레버(크리스 파인)을 구하여 해변으로 나온다.

 

 

 

 

 

비행기를 쫓아 왔던 독일군이 배를 타고 출락한 비행기를 찾는다. 그때 독일군 병사가 비행기 잔해를 발견하고 손을 뻗는데, 숨겨진 섬에 조종사가 있는것을 발견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를 보며 남자냐고 묻는다. 스티스는 정신을 차리고 이곳이 어딘지 묻는다. 그때 독일군의 배가 데미스키라 섬으로 다가온다.

 

 

 

 

 

여왕은 독일군들을 향해 활을 쏘라고 지시한다. 독일군들은 해변에 상륙해서 총을 쏜다. 아마존 여전사들은 절벽을 뛰어 내리면서 활을 쏘는데 총에 맞에 쓰러진다. 아마존 여전사들이 말을 타고 달려와 독일군을 공격한다. 안티오페는 방패를 밟고 뛰어 올라 바위 뒤에 숨은 적을 향해 활을 쏜다.

 

 

 

 

 

 

 

 

다이애나를 향해 총을 쏘려는 독일군을 발견하고 몸을 날리면서 다이애나를 보호한다. 안티오페는 때가 되었다면서 갓킬러, 가야만 한다고 말한다.

 

 

 

 

 

여왕은 스티브를 보고 죽이려한다. 그러자 다이애나가 막으면서 함께 침략자들과 싸웠다고 말한다. 왜 침략자들과 같은 옷을 입고 있는지 묻자, 그것은 대답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들이 왜 이곳까지 왔는지 알아내기 위해서 헤스티아의 올가미를 사용한다. 스티브는 자신은 미 공군 조종사이고, 영국 정보부와 일하고 있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올가미가 엄쩡 뜨겁다고 말하는데, 반항하면 고통만 더욱 커질 뿐이라고 말해준다.

 

 

 

 

 

 

여왕은 임무가 뭔지 묻는다. 스티브는 대답하지 않으려고 참다가 스파이라고 말한다. 독일군의 루덴도르프 장군(대니 휴스턴)이 비밀기지를 방문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적 조종사로 위장해서 침투했다고 말한다. 첩보에 의하면 독일군은 병력, 군자금, 탄약도 없어야 했지만 모두 틀린 정보였고, 터키인들을 동원해서 완전히 새로운 비밀 신무기를 만들고 있었다고 말한다. 신무기 개발 책임자는 닥터 포이즌으로 불리는 이자벨 마루 박사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마루 박사(엘레나 아나야)가 신무기를 완성하게 되면 수백만명이 더 죽게 되고, 전쟁이 끝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자신의 임무는 단순 정탐이었지만, 마루 박사의 노트를 훔칠수 밖에 없었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수첩을 훔치고 독일군 비행기를 타고 탈출하였고, 비밀기지를 공격하고 실험실에 폭탄을 투하하고 탈출한다.

 


스티브는 마루 박사의 노트를 영국 정보부에 전하면 전쟁도 끝내고, 수백만명을 살릴 수 있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지난 4년간 27개국이 참전했고, 전쟁때문에 2천 5백만명이 죽었다고 말한다. 상상을 초월하는무기라면거 그게 사용되면 이 세상은 사라질 거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스티의 말대로라면 아레스가 틀림없다고 말한다. 벌써 수백만명이 죽었고, 그런짓을 할자는 아레스 뿐이라고 말한다. 그냥 보내줄게 아니라 같이 가야한다고 말한다. 여왕은 전쟁에 아마존의 군대를 보내면 이곳이 위험해 진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인간은 공정하고 현명하고 강하게 창조됐다고 말하자, 여왕은 그건 그저 이야이일 뿐이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가 독일을 타락시켜서 전쟁을 일으켰고, 전쟁의 신을 막는것은 아마존 종족의 사명이라고 말한다. 여왕은 다이애나에게 너는 우리 같은 아마존이 아니니 가만히 있으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해변에서 다친 팔을 치료받는데, 이미 상처가 치료되었다. 스티브 트레버는 목욕을 하고 있다. 다이애나는 남자의 알몸을 처음 본다면서 모든 남자가 비슷하게 생겼냐고 묻는다. 다이애나는 앞에 놓인 물건을 보고 뭐냐고 묻는다. 스티브는 아버지가 사용하던 시계라며 아직까지 작동 잘하고 있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옷을 입으면서 여기가 어디냐고 무는다. 다이애나가 여기는 데미스키라고, 우리는 수백개 언어를 구사한다고 말한다. 우리는 모든 인간을 잇는 다리 같은 존재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바다에서 건져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우리를 위해 싸워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스티브가 자신을 풀어줄것인지 묻는다. 다이애나는 이야기 해봤지만 자신에게는 권한이 없다고 말한다. 세상을 지키는게 아마존의 신성한 의무라며, 다이애나는 자신도 같이 가고싶지만 어머니가 허락안해 준다고 말한다. 스티브가 자신이라도 전쟁에서 소중한 사람을 잃기 싫어서 보내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왜 돌아가려하는지 묻는다. 스티브는 원해서가 아니라 노력은 해봐야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세상이 잘못 돌아갈때 두가지 선택이 있는데, 지금까지 자신은 구경만 했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그의 말을 듣고 생각을 하다 아마존의 무기를 보관중인 탑으로 찾아간다. 도움닫기를 해서 절벽을 건너가서 튀어나온 부분을 잡는다. 벽돌이 깨지면서 떨어지자 다이애나는 벽돌을 깨고 잡는다. 다이애나는 벽돌을 하나씩 깨면서 위로 올라가 타워에 있는 올가미와 방패, 칼을 들고 스티브를 찾아온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섬에서 나가게 해주겠다며 자신을 아레스에게 데려다 달라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스티브와 함께 배를 타러 항구로 나온다. 그때 히폴리타 여왕이 다이애나를 찾아온다. 다이애나는 무고한 사람들이 죽게 놔둘수 없다며 떠나겠다고 말한다. 아무도 나서지 않으니 자신아 아레스를 막겠다고 말한다. 여왕은 다이애나를 막지 못한다는것을 안다면서 아직 다이애나가 모르는게 아주 많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어머니가 그랬던것처럼 약한 사람들을 위해 싸우겠다고 말한다. 여왕은 이곳을 떠나면 다시 못 올 수도 있다고 말한다. 여왕은 우리 역사에서 가장 위대했던 전사 안티오페의 것이라며 다이애나에게 전해준다. 여왕은 인간세상에서 늘 조심하라고 말하고, 가장 큰 사랑을 줬던 네가 오늘은 가장 큰 슬픔을 준다고 말하면서 돌아선다.

 

 

 

 

 

 

<영국으로 떠나는 배>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전장까지는 얼마나 걸리는지 물어본다. 스티브가 프랑스 서부전선은 알프스에서부터 북해까지 600Km가 넘는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가장 치열하게 싸우는 곳에 아레스가 있을것이라 말한다. 다이애나가 아레스는 아마존의 전사만이 막을수 있다고 말한다. 그녀가 아레스만 해치우면 전쟁은 끝난다고 말하자 스티브가 믿지 않는 눈으로 쳐다본다. 스티브가 배짱은 높이사지만 이 전쟁은 엉망진창이라며 우리가 할 수 있는게 없으니 런던으로 가서 도움을 청하자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만 해치우면 독일은 그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착해질테고 그럼 평화가 올 것이라고 말한다.

 

 

 

 

 

스티브가 다이애나가 잘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어 주면서 자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병범한 남자는 잠을 안자냐고 묻는다. 스티브는 당황하면서 결혼한것도 아닌데 같이 자긴 그렇다고 말하면서 따로 않는다. 다이애나가 결혼해야 나와 같이 잘꺼냐고 말하자 스티브가 옆에서 자겠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에게 아버지가 있냐고 물어본다. 다이애나가 아버지는 없고, 어머니가 흙으로 자신을 빚었고 제우스가 생명을 줬다고 말한다. 스티브가 우리 세상에서는 아기 만드는 방법이 완전히 다르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생식기를 쓰는거는 배웠다고 말한다.

 

 

 

 

 

 

<벨기에 비밀기지>
에리히 루덴도르프 장군이 기지를 찾아와 무기가동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묻는다. 부하가 이틀걸린다고 말하자 오늘 밤까지 끝내라고 말한다. 부하가 다들 굶주리고 지쳐서 힘들다고 말한다. 그러자 장군은 적이 언제 공격해올지 모르는 절박한 상황이라면서 본보기가 필요하다며 부하를 쏘고 들어간다.

 

 

 

 

 

루덴도르프 장군은 마루 박사를 찾아가 진척이 있는지 묻는다. 마루 박사는 폰 힌덴부르크 장군이 카이제에게 휴전을 권유했다며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루덴도르프 장군은 카이저가 신무기를 보면 휴전은 없을거라고 말한다. 마루 박사가 자신의 노트가 없으면 힘들다고 말하자, 루덴도르프 장군이 찾을거라면서 마루박사가 반드시 해낼거라 믿는다고 말한다.

 

 

 

 

 

마루박사가 어젯밤에 힘이 세지는 특별한 가스를 만들었다면서 보여준다. 루덴도르프 장군은 가스를 흡입하고, 권총을 손으로 부숴버린다. 마루 박사는 자신의 생각데로 된다면 적에게는 최악의 악몽이 될거라고 말한다.

 

 

 

 

 

 

 

<영국>

다음날 스티브가 영국에 도착했다고 말한다. 지나가던 배가 있어 운이좋아 공짜로 끌어주었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사람들을 신기하게 쳐다보면서 걷는다. 스티브가 노트부터 전달하고 가자고 하자, 다이애나가 전장에 데려다 주기로 약속하지 않았냐면서 약속을 지키라고 말한다.

 

 

 

 

 

 

 

스티브가 노트를 전해주고 전장으로 가는 표를 사주겠다고 말하면서 우선 다이애나의 옷부터 사자고 말한다. 에타 캔디(루시 데이비스)가 스티브를 보고 살아있었다며 반가워한다. 다이애나를 보고 반갑다면서 스티브의 비서라고 소개한다. 다이애나가 비서가 뭐냐고 묻자, 에타 캔디가 가라면 가고 시키는것을 한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에게 옷을 입어보라고 말한다. 잠시뒤 스티브가 옷을 갈아입고 돌아와 다이애나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데타는 다이애나가 226번째 옷을 입어보고 있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의 모습을 보면서 시선 덜 끌게 만드는게 목적이었다면서 안경을 씌워준다. 에타는 안경 쓴다고 못난이 되겠냐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칼과 방패를 들고 나오자, 스티브가 칼좀 치우라며 말린다. 다이애나는 에타에게 목숨걸고 지키라면서 맡기고 길을 걸어간다.

 

 

 

 

 

스티브는 거리스에 상점에서 마주쳤던자와 또 다시 마주친다. 스티브는 주위의 시선을 느끼고 골목으로 숨는다. 골목으로 따라온 자들은 루덴도르프 장군에게서 훔쳐간 마루 박사의 노트를 내놓으라고 말한다. 스티브가 노트를 꺼내는척하면서 공격을 하자 적들은 총을 쏜다. 그 순간 다이애나가 총을 막으면서 놈들을 공격한다. 놈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올가리를 다리에 감아 아레스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그러자 잡힌 놈은 자살을 한다.

 

 

 

 

 

 

 

스티브와 다이애나는 회의 장소로 찾아간다. 스티브가 먼저 들어가면서 기다리라고 말하는데, 다이애나가 따라 들어간다. 회의를 진행하던 페트릭 경(데이빗 듈리스)가 다이애나를 보고 말을 더듬으며 당황해 한다. 회의장에서 나온 대령은 스티브에게 무슨생각으로 여자를 데리고 왔는지 묻는다. 스티브는 촌각을 다투는 정보라면서 마루박사의 노트를 보여준다. 스티브는 암호 해독하고 장군을 만나게 해달라고 말한다.

 

 

 

 

 

 

페트릭 모건 경은 스티브가 전사한줄 알았는데 멀쩡히 살아서 친구까지 데리고 왔다고 말한다. 페트릭 경은 여자때문에 다들 조용해져서 할말을 모두 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와 함께 마루 박사의 노트를 여기까지 가져왔다고 말한다.

 

 

 

 


마루 박사는 새로운 가스 실험을 하는데, 방독면을 모두 녹여버린다.

 


군인들이 마루 박사의 노트를 분석하고 있다. 두개의 언어를 썪어 암호화 되어 있다고 말한다. 대령이 어떤 언어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다이내나가 노트를 보더니 오스만과 스메르어라고 말한다. 장군이 다이애나를 보며 누구냐고 묻는다. 스티브는 자신의 비서라고 말한다.

 

 

 

 

 

대령이 다이애나에게 노트를 읽어보게 해도 되냐고 물어보자 장군은 그러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노트를 보면서 황이 아닌 수소를 이용해 독가스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대령은 수소를 이용한다면 방독면이 무용지물이 될 거라고 말한다. 가스를 살포할 장소는 전선이고 날짜는 나와 있지 않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노트가 증거라면서 독가스를 만드는 곳을 찾아 잿더미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대령이 얼마전 루덴도르프가 벨기에에 나타났다고 말한다. 장군은 휴전 협상 중에 독일이 점령한 벨기에에 군대를 보낼 수 없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독가스를 직접 봤는데 살포되면 양쪽 모두 죽을 거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자신을 보내주면 루덴도르프의 음모를 막겠다고 말한다. 장군은 전쟁 막바지에 모험을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듣고 있던 페트릭 경이 어느때 보다 휴전이 중요한 때라며, 협상을 진행하고 조인해서 전쟁을 끝내야 한다고 말한다. 장군은 명령이라며 나서지 말라고 이야기 한다.

 

 

 

 

다이애나는 죄없는 사람들을 희생시킨다면서 화를 낸다. 장군이 겁쟁이처럼 숨어서는 안된다면서 병사들과 같이 싸우고 같이 죽어야 한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를 말리면서 뒤따라온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노트만 넘기는게 임무였냐고 묻는다. 다이애나가 아레스는 휴전협상을 하거나 항복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수백만명이 죽을 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스티브는 같이 전선으로 갈거라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거짓말 했냐고 묻는다. 그러자 스티브가 올가미를 손목에 감으면서 전선으로 데리고 가겠다고 말한다. 우선 그러려면 친구가 필요하다며 술집으로 찾아간다.

 

 

 

 

 

 

술집에 있던 사미어(세이드 타그마오우이)를 불러내어 인사를 한다. 스티브는 사미어가 위장전문가로 여러 언어에 능통하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이탈리아어로 허접해 보인다고 말하자, 사미어는 다이애나의 부드러운 눈빛과 미소가 끝내준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중국어로 사미어의 눈빛이 아주 음흉하다고 말하자, 사미어는 중국어할 줄안다고 말한다.

 

 

 

 

 

스티브가 찰리(이완 브렘너)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데, 한쪽에서 싸우고 있다. 다이애나가 찰리라는 사람 싸움은 좀 한다고 말하자, 그가 아니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찰리를 만나 왜 싸웠는지 묻는다. 찰리는 자신이 실수로 그 사람의 술까지 마셔버렸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싸움을 못한다고 말하자, 찰리는 명사수라며 아주 먼곳에서도 총을 잘 쏜다고 말한다.

 

 

 

 

 

사미어가 무슨일인지 묻는다. 스티브가 이틀 정도 걸리고 벨기에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사미어가 많이 주는지 묻는다. 그러자 스티브가 얻는게 많다면서 대의를 위해 싸우고, 자유와 우정, 전쟁 종식을 말한다. 사미어가 돈이 없다는것을 알고 대신에 다이애나의 사진을 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이애나가 사진은 필요없다면서 자신도 함께 갈거라고 말한다. 사미어가 놀라면서 무슨말이냐고 묻는다. 스티브가 전선에 떨궈줄거라고 말한다.

 

 

찰리는 이 여자 때문에 개죽음 당하기 싫다고 말한다. 그때 찰리를 때리던 사람이 도둑이라며 총을 겨눈다. 다이애나가 일어나 총을 빼앗고 남자를 던져버린다. 스티브와 사미어가 놀라서 바라본다. 사미어는 지금 너무 무섭고 흥분된다고 말한다.

 

 

 

 

 

에타가 패트릭 경과 함께 술집으로 들어온다. 패트릭 경은 스티브를 보면서 영창에 가거나 개죽음 당할 계획을 꾸미고 있다고 말한다. 패트릭 경은 막으러 온게 아니라면서 비공식적으로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무기시설을 찾아서 파괴하고 루덴도르프 장군과 마루 박사도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패트릭 경은 의심을 피하기 위해서 자신의 사무실에서 에타가 작전을 지휘하라고 말하면서 봉투를 건네준다.

 

 

네사람은 함께 항구로 이동한다. 스티브는 어두워지기전에 밀수꾼 치프(유진 브레이브 락)에게 가야한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항구에서 다친 군인들을 바라보면서 너무 끔찍하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그래서 우리가 온거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독가스가 무고한 사람들을 죽일거라고 말한다. 스티브가 이 전쟁이 그렇다고 말한다.

 

 

 

 

 

 

<독일군 회의실>

루덴도르프 장군은 회의장소로 찾아와 자신만 빼놓고 휴전조건을 논하고 있었다면서 전쟁에서 이길수 있다고 말한다. 폰 힌덴부르크 장군은 식량, 약, 탄약 모든게 부족하다며 시간을 끌수록 국민의 희생만 늘어난다고 말한다. 루덴도르프는 한번의 공격으로 승리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폰 힌덴부르크 장군은 루덴도르프 장군과 마루 박사의 계획에 반대를 한다면서 그만하라고 말한다. 장군은 24시간후에 전쟁은 끝날거라고 말한다. 루덴도르프는 당신들 모두 끝났다면서 밖으로 나간다. 그러자 마루 박사가 가스를 터뜨린다. 루덴도르프는 방독면도 함께 던져주면서 문을 닫아버린다.

 

 

 

 

 

 

 

<벨기에>

네사람은 약속장소에서 치프를 만나 성공을 기원하면서 건배를 한다. 다이애나가 치프와 대화를 나눈다. 치프는 전선에서 밤마다 싸운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치프에게 누구를 위해 싸우는지 묻는다. 그는 싸우지 않는다면서 달리 갈 곳이 없다고 말한다. 치프는 미국 인디언 전쟁때 모든것을 빼앗겨서 갈곳이 없다고 말한다. 적어도 여기에서는 자유라고 말한다. 찰리는 악몽을 꾸다 일어나 자리를 떠난다. 스티브가 찰리 걱정은 하지말라고 말한다.

 

 

 

 

 

다음날 길을 가던 다이애나는 피난민들을 보고 도와주려고 하는데, 사미어가 못 도와준다면서 가자고 말한다. 다이애나와 친구들이 참호로 들어간다. 그때 한여인이 다이애나를 붙잡고 도와달라고 말한다. 마을에 남은 사람들이 노예로 잡혔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그 마을이 어디냐고 묻는다. 그녀는 들판 너머의 벨드 마을이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도와줘야 한다면서 그냥두고 가면 도무 죽을 거라고 말한다.

 

 

 

 

 

스티브가 거기는 치열한 격전지라며, 1년 가까이 싸우면서도 아무도 못 갔다고 말한다. 기관총으로 무장한 독일군이 구석구석을 겨누고 있다며 거기로는 못간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모두를 구하지는 못한다면서 우리가 할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내가 할일이라면서 방패와 칼을 들고 참호밖으로 올라간다. 스티브는 놀라면서 다이애나를 지켜본다. 다이애나가 총알을 막으면서 달려가자 스티브가 가자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독일군의 집중공격을 막으면서 이동을 한다. 양쪽 측면에서 스티브와 치프가 공격을 하자 적들은 도망을 친다. 영국군은 적 참호를 향해 진군을 한다.

 

 

 

 

 

 

 

 

 

다이애나는 곧장 마을을 향해 달려간다. 마을에 있던 독일향해 먼저 달려가서 처리를 한다. 건물안에 있던 독일군은 모두 제압하고 지붕으로 달려간다. 뒤따라온 스티브와 사미어, 찰리, 치프가 뒤따라오면서 나머지 적들을 제거한다. 다이애나가 마을 광장에 있는 기관총 탑재 차량을 파괴하고, 적들을 모두 제거한다.

 

 

 

 

 

 

 

 

 

 

 

종탑에 있는 저격수가 공격을 하자 찰리가 총을 쏘려다 실패한다. 스티브는 자동차문을 이용해서 다이애나에게 방패를 밟으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종탑으로 뛰어올라 박살내버린다. 마을 사람들이 기뻐하면서 밖으로 나와 다이애나와 사람들을 맞이한다. 기념사진도 함께 찍는다.

 

 

 

 

 

 

 

 

다이애나는 찰리가 말만 그럴싸했지 정작 총을 쏘지 못했다고 말한다. 사미어는 마음만 있다고 다 되는건 아니라고 마한다. 사미어는 배우를 꿈꿨지만 피부색 때문에 못했다고 말한다. 모두가 자기와의 전쟁을 하는 거라고 말한다.

 

 

 

 

 

 

<영국 작전지휘소>

스티브는 에타에게 전화를 해서 벨드라는 작은 마을에 있다고 말한다. 루덴도르프의 계획을 알아냈는지 묻는다. 에타는 루덴도르프가 벨드에서 가까운 독일군 사령부에서 파티를 연다는 첩보가 있다고 말한다. 카이저도 참석할거라고 말한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패트릭 경이 전화기를 달라고 말한다. 패트릭 경은 휴전협정이 틀어질수 있으니 어떠한 경우에는 파티장 근처에는 얼씬도 하지 말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가 최악의 무기를 개발했다면서 루덴도르프가 아레스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마지막 기회라면서 독가스를 찾아서 루덴도르프를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페트릭 경은 안된다고 말하는데, 스티브는 전화가 안들린다면서 끊어버린다.

 

 

 

 

 

 

그날사미어는 내일까지는 별거 없다면서 술을 가져다 준다. 스티브와 다이애나는 한잔씩 받아 들고 건배를 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에게 섬에서도 춤을 추냐고 묻는다. 스티브는 전쟁의 신과 싸우기 전에 춤한번 추자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파티에 가려면 배워야 한다면서 춤을 춘다. 스티브는 손을 잡고 이렇게 흐느적 거리는 거라며 다이애나와 춤을 춘다. 바 안에서 찰리가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를 부른다. 스티브는 찰리의 노래 오랜만에 듣는다면서 바라본다.

 

 

 

 

 

 

하늘에서 눈이 내리자 다이애나는 마법같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춤을 추면서 전쟁이 없을 때는 이렇게 지내는지 묻는다. 스티브는 이것말고도 다른일을 한다고 말하면서 아침 먹고, 신문 읽고, 출근 하고 결혼도 한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그런 삶은 어떻냐고 묻자, 스티브는 모르겠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를 방에 데려다 주고 그녀와 키스를 한다.

 

 

 

 

 

다음날 아침 말을 타고 파티가 열리는 곳으로 이동한다. 스티브는 자신이 겪었던 일을 이야기 한다. 찰리는 루덴도르프가 전쟁의 신이라 그가 죽으면 전쟁이 끝난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말한다. 사미어는 다이애나가 기관총을 향해 돌진하고, 종탑을 박살낸것을 보면 사실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그러자 치프는 믿는다고 말한다.

 

 

 

 

 

 

 

 

 

<독일군 파티장소>

파티가 열리는 성에 도착하고 어떻게 들어갈지 고민을 한다. 그때 치프가 뒤쪽으로 달려간다. 스티브는 자신이 숲속에서 나오면 경비병들이 의심을 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이애나가 가겠다고 말한자. 눈에 띄어서 너무 위험하다고 말한다.

 

 

 

 

 

치프가 들판에 차가 많다면서 한대를 운전해서 온다. 사미어가 운전을 하고 스티븐가 뒤에타고 이동한다. 찰리와 치프는 주위를 확인하고 탈출로를 알아놓기로 한다. 그런데 다이애나가 보이지 않는다.

 

 

입구 경비병이 초대장을 확인하는데, 사미어가 초대장을 챙겨오지 못했다며 연기를 한다. 그러자 경비병이 들어가라고 손짓을 한다.

 

 

다이애나는 뒤쪽길에 있는 여인을 발견하고 다가간다. 스티브는 연회장 안으로 들어가 마루 박사에게 술을 권한다. 스티브는 마루 박사에게 박사의 팬이라고 말한다. 루덴도르프 장군과 마루 박사가 가깝다는 것을 안다면서 자신을 곁에 두면 더 많은 것을 얻을 것이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마루박사의 박사의 연구가 아주 특별하다면서 보여달라고 말한다. 그 때 다이애나가 드레스를 입고 파티장 안으로 들어와 루덴도르프를 향해 걸어온다. 마루 박사가 관심은 고맙지만 자신은 루덴도르프 장군에게만 충성을 한다고 말하면서 이제 관심에 다른데로 향하는것 같다면서 자리를 떠난다.

 

 

 

 

 

 

루덴도르프는 다이애나의 손을 잡고 춤을 추면서 파티가 즐거운지 묻는다. 다이애나는 무엇을 축하하는 자린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루덴도르프는 독일의 승리를 축한다는 자리라고 말한다. 루덴도르프는 '휴전이란 없다, 영원한 전쟁뿐이다'라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투키디데스가 한말이라고하자, 보기보다 똑똑한 여자라고 말한다. 루덴도르프는 전쟁이 신이고, 인간의 희생을 요구하는 신, 전쟁은 인간에게 위대해질 기회를 준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단 하나의 신만이 그걸 믿었다면서 그는 틀렸다고 말한다.

 

 

 

 

 

 

루덴도르프가 자리를 떠나자 다이애나가 검을 뽑으려하자 스티브가 독가스를 찾기에는 죽이면 아무것도 못 막는다고 말하면서 그녀를 막는다. 스티브가 아레스가 없다면 어떻게 할거냐면서 허락 못한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의 허락은 필요없다면서 밖으로 달려간다. 그때 탑에서 지켜보던 루덴도르프는 마을을 향해 독가스를 발사한다.

 

 

 

 

 

다이애나는 말을 타고 마을로 다려가기 시작한다. 스티브는 다이애나를 뒤따라 가면서 루덴도르프를 뒤쫓으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독가스가 뿌려진 마을안으로 걸어들어간다. 마을에는 이미 모든 사람들이 쓰러져 있다. 다이애나는 살릴수 있었는데 모두 죽었다며 울부짖는다. 다이애나는 독일만 타락한게 아니라 모든인간이 타락했다면서 아레스를 찾아서 죽이겠다고 말한다.

 

 

 

 

 

 

 

<루덴도루프 무기시설>

다이애나는 치프가 연기를 띄우는 거라며 연기를 따라가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오토바이를 타고 연기가 피어오른 곳으로 이동한다. 다이애나는 독일군 기지로 뛰어들어가 루덴도르프가 있는 타워위로 올라간다. 루덴도르프와 싸우기 시작한다 루덴도르프는 마루 박사의 가스를 들이 마신뒤 다이애나를 공격한다.

 

 

 

 

 

 

루덴도르프는 다이애나를 공격을 피해 지붕으로 도망을 친다. 자신은 아마존 왕국의 히폴리타 여왕의 딸 다이애나라며 모두 끝났다고 말하한다. 다이애나는 루덴도르프를 끌어당기고 칼로 찔러 죽인다. 다이애나는 루덴도르프를 죽였는데도 달라진게 없다고 말한다. 전쟁의 신을 죽이면 멈춰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에게 왜 아직 전쟁이 안끝났는지 묻는다.

 

 

 

 

 

스티브는 아레스가 있든 없든 인간은 항상 선하지 않다고 말한다. 싸우는게 인간의 본성이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어머니가 한말 '인간에게는 과분하다' 가 옳았다면서, 인간은 도와줄 가치가 없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그게 아니라면서 전쟁을 멈추고 싶다면 도와 달라고 말한다. 안그러면 수천명이 죽을 것이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혼자 타워를 내려가고, 사미어, 찰리, 치프와 만난다.

 

 

 

 

 


다이애나는 달려가는 사람들을 바라본다. 그때 타워 안족에 패트릭 경이 서있다. 그는 다이애나의 말대로 인간은 도와줄 가치가 없다며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죽음 뿐이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패트릭 경이 아레스(데이빗 듈리스)라는것을 알게 된다.

 

 

 

 

 

 


스티브와 친구들은 방독면을 쓰고 격납고 쪽으로 이동한다. 그곳에는 독가스를 살포할 비행기가 있다.

 

 

 

 

 


다이애나는 칼을 가져와 아레스에게 접근한다. 아레스는 다이애나의 적이 아니라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입구쪽으로 돌아가자 아레스는 밖으로 이동해 버린다. 아레스는 다른 신들이 아버지의 피조물이 얼마나 사악한지 보길 원했지만 모두 눈을 감아버렸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를 향해 칼을 찌른다. 다이애나는 갓킬러가 재가 되는 것을 보고 놀란다. 그러자 아레스가 갓킬러는 그 칼이 아니라 바로 너라고 말한다. 오직 신만이 다른 신을 죽일 수 있다고 말한다.

 

 

 

 


마루 박사가 기지로 들어오고, 스티브와 친구들은 이곳 저곳을 다니면서 폭탄을 설치한다.

 


제우스가 아마존 여왕과 낳은 아기를 아레스를 죽일 무기로 남겨 놨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올가미를 감으면서 진실을 말하라고 한다. 아레스는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아레스는 전쟁의 신이 아니라 진실의 신이라고 말하면서, 인간이 세상을 훔쳤고 하루가 다르게 망치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오직 자신만이 그것을 보았지만 그들을 막기에는 너무 약해졌고, 오랜 세월 동안 그들의 귓가에 아이디어, 영감, 공식, 무기 등을 속삭였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것을 쓰게 만들지 않았지만, 스스로 전쟁을 일으킨다고 말한다. 아레스는 그들이 지키지 못할 휴전협정을 들먹이면서 스스로 파멸하기를 바랐다고 말한다.

 

 

 

 

 

그때 다이애나가 나타났고, 처음에는 죽이려 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다른 신들과 달리 인간의 참모습을 본다면 자신과 손잡을 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둘의 힘이면 인간이 파괴하기전의 지상낙원으로 되돌릴 수 있다고 말한다. 다이애나가 동조할 수 없다고 말하자, 아레스가 공격을 한다. 타워는 폭발하고 다이애나는 바닥으로 떨어진다.

 

 

 

 

 

아레스는 주위의 물건을 움직이고, 바람을 일으키면서, 다이애나는 아직 배울게 많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를 향해 공격한다.

 

 

마루 박사는 당장 비행기를 띄우라고 지시한다. 스티브는 그자가 아레스라면 우리는 상대가 안된다고 말한다. 하지만 비행기는 멈출수 있다고 말한다. 찰리가 무전기 접속이 되면 격추 요청할 수 있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격추했다가는 주위 사람들이 위험하다고 말한다. 사미어는 타이머가 달려서 이륙을 막아도 똑같다고 말한다. 스티브는 불에 타는 가스냐고 물으면서 비행기로 달려간다.

 

 

 

 

 

 

다이애나는 아레스와 싸우다 폭발로 쓰러진다. 스티브가 달려와 다이애나를 일으키면서 말을하는데 소리가 잘들리지 않는다. 스티브는 다이애나에게 시계를 건내주고 비행기에 올라탄다.

 

 

 

 

 

아레스는 불속에서 갑옷을 입고 나오면서 다이애나가 어떤 신인지 보자면서 공격을 한다. 아레스는 함께 세상을 파괴하자면서 거부하면 죽는거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비행기 조종사를 때려 눕히고 비행기를 빼앗는다. 사미어와 찰리, 치프는 비행장안에 폭탄을 설치하고 폭파시킨다. 스티브는 비행기를 빼앗고 하늘높이 올라간뒤에 자폭을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의 공격에 몸이 묶인상태에서 스티브가 죽는 것을 보고 울부짖으면서 일어나 독일군을 쓰러뜨린다. 아레스는 이제야 깨달았다면서 세상은 자신이 아닌 인간이 이렇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트레버 대위는 널 혼자 두고 죽어버렸다고 말하면서 웃는다. 아레스는 마루 박스를 다이애나 앞에 끌어다 놓으면서 죽이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스티브가 비행기 타기 전에 했던 말을 떠올린다. 스티브는 자신이 가야만 한다고 말한다. 자신은 오늘을 구하고, 다이애나는 세상을 구하라고 말한다. 스티브는 우리한테 시간이 없는게 아쉽다면서 시계를 건네주고, 사랑한다는 말을 남기고 떠나간다.

 

 

 

 

 

 

다이애나는 아레스가 틀렸다면서 인간은 악하지만 선한면도 있다고 말한다. 아레스가 다이애나를 향해 날아오면서 공격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의 공격을 막고 그를 날려버린다. 아레스는 지켜줄 가치가 없는 것들이라면서 에너지를 모아 공격한다. 다이애나는 가치의 문제가 아니라며 인간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그들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아레스가 내손에 죽을 것이라며 에너지를 모아 다이애나를 공격한다. 다이애나는 아레스의 에너지를 모아서 다시 공격을 하여 아레스를 죽인다. 다이애나는 주위 사람들을 둘러본다. 사미어는 일어나 찰리가 괜찮은지 확인한다. 사람들은 일어나 서로의 어깨를 두드리면서 괜찮은지 확인한다.

 

 

 

 

 

 

 

<영국>

전쟁은 끝이나고, 다이애나는 에타, 사미어, 찰리, 치프를 만나 스티브를 추모한다.

 

 

 

 

 

 

 

 

<현재, 박물관>
다이애나는 브루스 웨인이 보내준 사진을 보면서 예전에는 세상을 구하고, 전쟁을 끝내 평화를 안겨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빛 속에서 어둠을 보았고, 인간 내면에 존재하는 선과 악 중에 어떤 선택을 할지는 오롯이 인간 스스로의 몫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브루스 웨인에게 추억을 돌려줘서 고맙다는 이메일을 보낸다.

 

 

 

 


이제는 사랑만이 이 세상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고 말한다. 그래서 남아서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서 싸운다고 말한다. 이제는 그것이 사명이라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사진 출처] 영화 원더우먼(Wonder Woman) 스틸컷

 

 

 

 

 

 

 

이상 영화 원더우먼(Wonder Woma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