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저스티스 리그는 크립톤 조드 장군의 지구 침공을 계기로 외계인의 지구 침공을 대비하기 위해 배트맨이 만든 팀이다. 스테픈울프가 슈퍼맨이 사망한 이후 마더막스를 차지하기 위해 데미스키라와 아틀란티스를 공격하고 빼앗는다.  배트멘은 슈퍼맨없이는 역부족 이라는 것을 알고 마지막 마다박스를 이용해서 슈퍼맨을 되살리고 스테픈울프의 계획을 막는다는 내용이다.


저스티스 리그에서 중요했던 점은 슈퍼맨의 부활이 아니었나 생각해본다. 단지 원더우먼이나 아쿠아맨의 활약이 조금 아쉬울뿐이다. 개인적으로는 이정도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쿠키영상은 2개가 있는데 첫번째 영상은 슈퍼맨과 플래시가 누가 빨리가는지 내기를 하는것이고, 두번째 영상은 감옥에서 탈옥한 렉스 루터가 슬레이드 윌슨을 만나 리그를 만들자고 제안하는 내용이다. 2019년에 개봉할 저스티스 리그 파트2(Justice League Part Two)는 어떤내용일지 궁금해진다.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쿠키영상

 

 

 

 

영화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2013)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80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82
영화 원더우먼(Wonder Woman, 2017)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89
영화 아쿠아맨(Aquama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99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 2017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7.11.15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0분
- 감독 : 잭 스나이더
- 출연 : 벤 애플렉, 갤 가돗, 제이슨 모모아, 레이 피셔

 

 

벤 애플렉(브루스 웨인/배트맨 역)
갤 가돗(다이애나 프린스/원더우먼 역)
제이슨 모모아(아서 커리/아쿠아맨 역)
레이 피셔(빅터 스톤/사이보그 역)
에즈라 밀러(배리 앨런/플래시 역)
헨리 카빌(클라크 켄트/슈퍼맨 역)
J.K. 시몬스(고든 역)
월렘 대포(누이디스 벌코 역)
제리미 아이언스(알프레드 페니워스 역)
앰버 허드(메라 역)
에이미 아담스(로이스 레인 역)
다이안 레인(마사 켄트 역)
코니 닐슨(히폴리타 여왕 역)
키어시 클레몬스(아이리스 웨스트 역)
제시 아이젠버그(렉스 루터 역)
로빈 라이트(안티오페 역)
빌리 크루덥(헨리 앨런 역)
시아란 힌즈(스테픈 울프 역)
조 모튼(사일러스 스톤 박스 역)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줄거리

 

 

한 아이가 팟캐스트에 올리겠다며 슈퍼맨에게 궁금한것을 물어본다. 아이는 'S'의 의미를 물어보고, 지구에서 가장 좋아하는게 뭔지 물어본다.

 


옥상의 새장에는 슈퍼맨(헨리 카빌)이 죽었다는 신문이 있다. 도둑이 물건을 훔치고 옥상으로 올라오는데 배트맨이 기다리고 있다가 도둑을 잡는다. 배트맨(벤 애플렉)은 스테픈울프의 정찰병을 유인한뒤에 공격하여 잡는다. 잠시뒤 정찰병은 폭발하고 그 자리에 사격형 모양의 무늬가 3개 나타난다. 알프레드(제레미 아이언스)는 렉스 루터의 노트에 있던 패턴과 같은 모양이라고 말한다.

 

 

 

 

 

 

배트맨은 북쪽으로 가야겠다면서 이동한다. 알프레드는 메타휴먼의 사진을 보면서 때가 된 것 같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슈퍼맨을 애도하고 있다. 로이스 레인은 히어로파크의 부서진 슈퍼맨의 동상을 바라본다. 마사 켄트는 은행의 차압으로 집을 떠난다. 메트로폴리스에서 깡패는 거리에서 행패를 부린다.

 

 

 

 

무장한 자들이 총을 쏘면서 건물로 들어가 사람들을 위협한다. 높은곳에서 내려다 보던 원더우먼(갤 가돗)은 한놈을 잡아 누구냐고 물어본다. 놈들은 복고주의 테러단체라면서 인류를 벌하기 위해 외계인이 온 것이라고 말하면서 곧 폭탄이 터질거라고 말한다.

 

 

 

 

 

 

놈들의 두목은 폭탄을 작동시킨다. 원더우먼은 폭탄을 빼앗아 하늘로 날려버린다. 그러자 두목은 총을 쏘는데 원더우먼이 모두 막아내고 놈들을 제압한다.

 

 

 

 

 

 

 

<북쪽의 마을>

브루스 웨인은 북쪽지방에 도착해서 바닷가 마을을 내려다 본다. 브루스 웨인은 마을 사람들이 모인곳에서 사람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아서 커리(제이슨 모모아)는 브루스 웨인의 말을 통역해주면서 대화를 나눈다. 브루스 웨인은 적이 먼곳에서 몰려오는데 팀을 짜서 싸울거라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벽에 그려진 그림을 보고 마더박스 3개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아서는 당장 떠나라면서 브루스 웨인의 멱살을 잡는다. 아서 커리는 간섭받는 것이 질색이라면서 기대하지 말라고 말한다. 자신은 혼자가 좋다고 말하면서 바다로 들어간다. 브루스 웨인은 박스에는 뭐가 들었는지 묻는데, 그저 오래된 역사라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돌아가는 비행기 안에서 알프레드와 대화를 나눈다. 아쿠아맨의 옷에 추적기를 넣어 두었는데 옷을 벗고 떠났다고 말한다. 루터의 노트에 있던 박스에 뭐가 들어 있을것 같냐고 물으며 생각한다.

 

 

알프레드는 센트럴시티에 배리 앨런(에즈라 밀러)이 살고 있다고 말한다. 일정한 주거지없이 돌아다니다고 말한다. 아버지가 아내 살인죄로 복역중인데 면회는 자주 간다고 말한다. 알프레드는 교도소에 연락해서 주소를 알아내겠다고 말한다.

 

 

 

 

 

다음은 빅터 스톤(레이 피셔)으로 천재적인 IQ를 가졌고, 고담대 풋볼 특기생인데 죽었다고 말한다. 알프레드는 장난감 펭궨 폭탄 걱정을 하던 옛날이 좋았다고 말한다.

 

 

 

 

 

배리 앨런은 아버지 헨리 앨런(빌리 크루덥) 면회를 하기 위해 서류에 서명을 한다. 그때 뒤에서 기다리던 남자가 빨리좀 하라며 짜증낸다. 배리 앨런은 그의 얼굴에 낙서를 하고 면회실로 들어간다.

 

 

 

 

 

 

아버지는 배리가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다면서 걱정한다. 아빠는 그만 다 잊어버리고 면회도 그만 오라고 말한다. 똑똑하니까 뭐든지 할 수 있을거라며 아빠 때문에 헛고생하지 말고 내 삶을 살라고 말한다.

 

 

 

 


크립톤 우주선에서 연구를 하던 사일러스 스톤 박사는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사일러스 박사는 빅터에게 갖힌것이 아니라 원하면 어디든지 다니라고 말한다. 빅터는 모든 것에 접속에 되는데 정리가 안되다고 말한다. 빅터는 체인지 엔진을 이용해서 다른 누군가도 자신처럼 만들것이라며 줄 수 없다고 말한다.

 

 

 

 

 

사일러스 박사는 체인지 엔진의 에너지면 지금까지 연구해왔던 크립톤 우주선을 움직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빅터는 연구소 사람들 중에 자신의 존재를 아는 이들이 있는지 묻는다. 아버지가 머뭇거리자 사람들이 괴물을 볼까봐 두려워서 그런거냐며 묻는다. 아버지는 그런게 아니라 사고로 아내를 잃었는데 아들까지 잃을 수는 없다고 말한다.

 

 

빅터는 머리속이 외계의 언어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한다. 아침에 깨보면 능력이 향상되어 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크립톤 인들이 온 이후로 제2의 침공을 걱정하고 있는데 그게 나를 말하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연구소 청소부는 청소를 하다 무언가 발견하고 연구소 안으로 들어간다.

 

 

 

 

 

 


<데미스키라>
여전사들은 마더박스의 변화를 감지하고 박스를 지키고 있다. 히폴리타(코니닐슨) 여왕이 박스가 보관된 곳으로 찾아와 확인을 한다. 박스가 깨어났지만 변화가 없다고 말한다. 그때 박스가 요동치면서 움직이기 시작한다. 깨지면서 틈이 벌어지고, 하늘에서 포탈이 열리고 스테픈울프가 내려온다. 스테픈울프는 박스를 보면서 치욕을 삼키면서 수천년을 기다렸다고 말한다.

 

 

 

 

 

 

히폴리타는 돌아온것을 후회하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스테픈 울프는 부하들을 불러와 공격을 한다. 전투가 벌어지자 히폴리타는 박스를 가지고 동굴 밖으로 도망치면서 입구를 막는다. 하지만 스테픈울프는 벽을 뚫고 빠져나와 공격하고 박스를 가져가려한다.

 

 

 

 

 

아마존 여전사들은 박스를 지키기 위해 달려가지만 결국 스테픈울프에게 빼앗기고 만다. 히폴리타는 고대 횃불을 밝혀야 겠다고 말한다. 지난 5천년간 꺼져있어서 인간들을 무슨 뜻인지 모를꺼라고 말한다. 여왕은 다이애나는 알것이라면서 활을 쏜다.

 

 

 

 

 

 

 

다이애나는 박물관에서 일을 하다가 아마존 사원에서 거대한 횃불이 피어올랐다는 뉴스를 듣게 된다. 다이애나는 뉴스를 보면서 공격받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메트로폴리스>
연구소 청소부 아내는 남편이 외계인들에게 납치되었다고 주장한다. 로이스 레인은 TV소리를 줄이고 마사켄트와 대화를 나눈다. 마사는 은행 차압때문에 아담한 집으로 옮겼다고 말한다. 로이스 레인은 당분간은 고양이 기사나 쓰겠다고 말한다. 마사는 로이스가 특종 냄새는 누구보다 잘 맡는다고 했다면서 이야기를 한다. 로이스는 자신에게 취재는 퍼줄 맞추기가 아닌 진실을 밝히는 것이고, 아직 정의가 살아 있다는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빅터 스톤은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고 누군지 데이터를 검색한다. 브루스 웨인은 외계인을 자극시켰던 소리를 확인하고 장비를 개량한다. 새로운 수송기를 수리하던 브루스는 다이애나가 찾아온것을 보고 대화한다. 브루스는 적의 공격이 곧 시작 될거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이애나는 이미 공격이 시작되었다고 말한다.

 

 

 

 

 

 

 


<호수>
스테픈 울프는 끝없는 정복 야욕으로 많은 세상을 파멸시켰고, 많은 사람들이 죽었고 일부는 파라데몬이 됐다고 말한다. 파라데몬은 공포를 먹고 사는 좀비와 같은 존재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파라데몬 한놈이 나타났었다고 말한다. 사방에 있는데 마더박스를 찾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하나를 빼앗겼으니 이제 박스 2개 남았다면서 박스안에 뭐가 담겼는지 묻는다. 다이애나는 힘이 담긴게 아니라 박스 자체가 힘이라고 말한다. 여러 행성을 거쳤는데 마더박스가 하나가 되면 세상은 그냥 파괴되는것이 아니라 스테픈울프의 고향처럼 지옥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아마존, 아틀란티스, 인간들은 힘을 합쳐 싸웠고, 다른 세상에서 온 친구들과 신들도 하나가 되어 싸웠다. 스테픈울프는 처음으로 패배를 하고 도망쳤고, 훗날 연합이 무너지고 어둠이 세상을 뒤덮을때 다시 돌아오겠다는 맹세를 하고 떠났다. 마더박스를 한곳에 보관하는 것은 너무 위험했기 때문에 아마존과 아틀란티스의 안전한 장소에 보관을 했고, 인간은 박스를 비밀리에 묻었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혼돈과 공포의 시대였지만 진정한 영웅의 시대였다고 말한다. 아틀란티스는 바다로 들어갔고, 아마존은 섬에 갇혀버렸고, 지구 종말 경고도 무시하는 인간은 믿을 수 없기에 그때처럼 힘을 합치는것을 불가능 하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단지 몇일이라고 말한다. 그때 스테픈울프가 실패한 것은 우리를 무릎 꿇리려고 전쟁을 벌인 거였지만, 이번에는 마더박스만 노릴거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팀원 후보인 배리 앨런을 찾았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빅터 스톤은 찾았는지 묻는다. 브루스가 아직 못찾았다고 하자 그녀는 모르는 사람에게 목숨을 걸라는 꼴이라며 한숨을 쉰다. 빅터 스톤은 멀리서 두사람의 대화를 지켜보다 돌아간다.

 

 

 

 

 

 

 

<배리 앨런의 집>

배리 앨런은 자신의 집으로 들어온다. 집안에는 브루스 웨인이 소파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다. 배리는 몰래 들어와서 앉아 있어도 되냐고 묻는다. 브루스는 편의점에서 있었던 사진을 보여주면서 설명해보라고 말한다. 배리는 똑같이 생겼지만 자신이 아니라고 말한다. 브루스는 플래시의 수트를 보면서 뭔지는 몰라도 특별한 능력이 있는 것은 안다고 말한다. 수트의 재질이 실리카 기반의 규사라며 마찰과 열에 강하고, 고온에서 견뎌야하는 우주선에 쓰인다고 말한다.

 

 

 

 

 

 

 

 

 

배리는 아이스댄싱을 하는데 쓴다면서 둘러댄다. 그러자 브루스 웨인은 배트맨 표창을 던진다. 배리 앨런은 표창을 피하면서 잡는다. 브루스는 매우 빠르다면서, 특별한 힘을 가진 친구들과 팀을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자 배리 앨런은 끝까지 듣지도 않고 친구가 필요하다면서 팀에 끼겠다고 말한다. 배리는 달릴때 칼로리 소모가 엄청나서 간식거리를 입에 달고 산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본부에서 빅터 스톤과 관련된 영상을 보고 있다. 알프레드는 그 영상만 보면 늘 그렇다고 말한다. 그때 사이보그(레이 피셔)는 원격으로 왜 자신을 찾는지 묻는다. 다이애나는 할 이야기가 있다면서 얼굴을 보고 이야기 하자고 말한다. 빅터는 다이애나를 어떻게 믿을 수 있냐며 묻는다. 다이애나는 공격하려 했다면 호수에서 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빅터 스톤은 만날장소를 알려주고 다이애나는 그곳을 찾아간다. 빅터 스톤은 주위의 전력을 차단하고 다이애나 앞으로 나온다. 빅터 스톤은 당신들이 찾고 있는 것은 숨겨져 있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빅터에게 아무도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서 그의 능력을 선물이라고 말한다. 빅터는 이게 선물이면 왜 이렇게 고통스럽냐고 묻는다. 다이애나는 빅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빅터는 혼자가 편하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자신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숨어버렸지만 아직도 노력중이라고 말한다. 빅터는 다이애나의 말을 듣다가 날아가 버린다.

 

 

 

 

 

 

<바다>
바다에서 폭풍우를 만나 배가 침몰한다. 아서 커리가 나타나 사람을 구해서 해변으로 온다. 그자는 하늘에서 대포소리다 들리고 괴물들이 내려왔다고 말한다. 아서는 그자의 옷에 뭍은 것을 발견하고 바다속으로 들어간다.

 

 

 

 

 

 

 

 


<아틀란티스>
아틀란티스에서는 메라(앰버 허드)가 병력을 배치하고 마더박스를 지키고 있다. 잠시뒤 포탈이 열리면서 스테픈울프가 나타나 공격을 한다. 메라가 공격을 하면서 스테픈 울프를 막지만 역부족이다. 그때 아서가 마더박스가 있는 곳에 도착해서 스테픈울프를 공격한다. 스테픈울프는 아서를 밀어버리고 마더박스를 가지고 사라진다.

 

 

 

 

 

 

 

 

아서는 메라에게 괜찮냐고 묻는다. 메라는 드디어 아틀라나 여왕의 첫째아들을 만났다고 말한다. 메라는 그 괴물을 막는데 여왕의 책임이었다면 이제는 아서의 책임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아서는 필요한게 있다고 말한다.

 

 

 

 

 

 

 

 


<러시아 북부 발전소>
한 가족이 집에서 쉬고 있다. 잠시뒤 핵발전소에서 파라데몬이 날아온다. 가족은 놀라면서 입구를 막고 식탁 밑에 숨는다.

 

 

스테픈울프는 왜 마더박스가 자신을 불렀는지 알겠다고 말한다. 크립톤 인의 죽음으로 나약한 세상이 공포에 빠졌고, 아마존과 아틀란티스는 각자 살길을 찾아 분열했다고 말한다.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드디에 때가 되었다면서 아틀란티스에서 가져온 마다박스를 밀어넣는다. 그리고 스테픈울프는 파라데몬들에게 나머지 마더박스를 찾으라고 시킨다.

 

 

 

 

 

 

 

<고담시 경찰서>

집으로 돌아온 사일러스 박사는 파라데몬에게 납친된다. 형사는 메트로폴리스와 고담시에세 8명의 연구소 직원이 납치되었다면서 고든(J.K 시몬스) 국장에게 보고한다. 형사는 목격자 꼬마가 그린 그림이 배트맨과 닮았다고 말한다. 고든은 배트맨이 고담시에서 여기서 20년간 범죄와 싸운자가 메트로폴리스에서 연쇄납치를 할 리 없다며 자신이 만나보겠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배리와 함께 고담시로 돌아온다. 다이애나는 사이보그를 만났지만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배리는 하늘에 떠있는 배트시그널을 보고 놀라며 흥분한다. 빅터 스톤은 집에서 아버지가 사라진것을 발견하고 하늘에 떠있는 배트시그널을 바라본다.

 

 

 

 

 

 

고든국장은 배트맨, 원더우먼, 플래시를 만나 대화를 나눈다. 고든국장은 스타랩 직원 8명이 납치됐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파라데몬이 마더박스 냄새를 맏고 잡아간 것이라고 말한다. 그때 사이보그가 나타나 연구소 소장도 납치되어 9명이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놈들의 둥지가 어딘가에 있을거라고 말한다. 고든국장은 놈들 나타난 장소를 분석했는데 일정한 패턴이 없다고 말한다. 사이보그는 패턴을 보고 중간에 있는 브랙스톤 섬이라고 말한다.

 

 

 

 

 

 

 

 

 

<브랙스톤 섬>

배트맨은 고담항의 환기구는 29년에 버려진 지하 터널로 연결되어 있다며 항구로 이동한다. 브랙스톤섬 터날 환기탑 아래에 도착하고, 알프레드가 기계실로 통하는 위치와 방향을 알려준다. 스테픈울프는 연구소 직원들을 붙잡고 마더박스가 있는 곳을 말하라고 위협한다. 배트맨과 팀원들은 다리를 건너 스테픈울프를 지켜보고 있다.

 

 

 

 

 

 

플래시(에즈라 밀러)는 벌레랑 총이 정말 무섭고, 죽이는것도 무섭다면서 뒤로빠진다. 플래시는 누구와 싸워본적이 없고 밀고 달리는게 다였다고 말한다. 배트맨은 한 명만 구하라고 말한다.

 

 

 

 

 

 

스테픈울프가 사일러스 스톤 박사를 잡고 어디있는지 묻는다. 박사는 차라리 죽겠다고 말한다. 그때 사이보그의 손이 총으로 변하면서 스테픈울프를 공격한다. 원더우먼이 뒤이어 스테픈울프를 공격하고 배트맨은 파라데몬을 공격한다. 플래시는 연구소 직원들을 대피시킨다. 배트맨은 알프레드에게 나이트크롤러를 보내달라고 한다.

 

 

 

 

 

 

박사는 빅터에게 체인지 엔진이 놈이 찾는 마더박스라고 말한다. 나이트크롤러가 환기탑위로 올라오자 배트맨이 올라탄뒤 총을 쏜다. 스태픈울프는 나이트크롤러를 공격하고 그 충격으로  다리가 무너지면서 다이애나의 칼이 아래로 떨어진다. 다이애나는 칼을 잡으려고 뛰어내리고 플래시가 거들어 준다.

 

 

 

 

 

 

 

 

나이트크롤러도 땅으로 떨어지고 스데픈울프도 내려와 공격을 한다. 사이보그가 나이트크롤러를 조종하면서 미사일을 쏘는데, 스테픈울프가 손으로 잡아 버린다. 그는 방향을 돌려 터널을 향해 쏴 버린다.

 

 

 

 

 

 

 

배트맨은 시간이 없다면서 철수해야한다고 말한다. 스테픈울프는 포탈을 열고 도망쳐버린다. 아쿠아맨이 나타나 시간을 벌어주고, 나머지는 간신히 위기를 넘긴다. 사이보그는 체인지 엔진을 확인하기 위해 날아간다.

 

 

 

 

 

 

아쿠아맨은 스테픈울프가 아틀란티스의 마더박스를 가져갔다고 말한다. 원더우먼은 이제 인간의 박스만 남았다고 말한다. 사이보그가 박스를 가지고 다시 돌아온다.

 

 

 

 

 

 

 

<배트맨 지하 본부>

사람들은 배트맨의 본부에 도착한다. 사이보그는 체인지박스에 대해 설명한다. 1차세계대전때 영국군이 발견해서 연구를 했지만 기원도 알지 못했다고 한다. 그런데 슈퍼맨이 죽은 날 빛을 내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사일러스 스톤 박사는 이것이 에너지 매트릭스인 것을 밝혀냈다고 한다. 마더박스는 창조와 파괴를 동시에 하고, 삶의 과정이 백만배쯤 빠르고, 무한한 에너지와 세포재생을 하지만 불안정하다고 말한다.

 

 

 

 

 

빅터 스톤은 자신이 사고를 당해서 죽기 직전에 아버지가 마더박스를 이용해서 신체 일부를 기계로 바꿨고, 자신은 살아있는 기계가 되었다고 말한다.

 

 

 

 

 

브루스 웨인은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생명령이 강하다며, 근육, 신체 조정력, 세포의 지속성 인간이 흡수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한다. 마더박스의 용도가 행성을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만약에 신체가 행성보다 강하고, 세포는 잠자고 있지만 썩지 않고 있다면 마다박스를 이용한다면 다시 살려낼수도 있을거라고 말한다.

 

 

크립톤 우주선의 양수실이 아주 완벽한 조건이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마더박스의 힘을 모르기때문에 안된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우리는 못살리지만, 마더박스는 살릴 수 있다고 말한다. 지금은 이것저것 따질때가 아니라며 위험하지만 해야한다고 말한다.

 

 

부르스는 우리 힘만으로는 안된다면서 스테픈울프의 힘을 역이용 해야한다고 말한다. 사이보그는 다시 마더박스와 만나는것은 내키지 않지만, 계산을 해보니 슈퍼맨을 되살려낼 가능성은 있다고 말한다. 아서는 죽으면 영혼이 사라진다면서 슈퍼맨도 예외는 아니라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슈퍼맨이 깨어나서 브루스를 보면 위험할 수 있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대비책을 세우겠다고 말한다.

 

 

배리앨런과 빅터스톤은 클락 켄트(헨리 카빌)의 관을 꺼내고 가져온다. 크립톤 우주선으로 들어온뒤 클락켄트를 제네시스 체임버에 집어넣는다. 사이보그는 시스템을 확인한뒤 명령키를 꽂는다. 렉스루터가 둠스데이를 만들면서 회로를 태워버려서 마더박스를 깨울 전기가 부족하다고 말한다. 플래시는 자신이 점프스타트를 하면 전기를 흐르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사이보그는 마더박스가 액체에 닿는 순간 전기를 흘려보내라고 말한다. 아쿠아맨은 다이애나말처럼 안좋은 생각이었다고 말한다. 사이보그는 카운트다운을하고 플래시는 달려오면서 마더박스에 전기를 흘려보낸다. 제네시스 체임버 안에 있던 클락켄트는 눈을 뜨고 날아올라간다. 마더박스는 작동하면서 날아가 자동차에 떨어진다.

 

 

 

 

 

히어로파크로 내려온 클락켄트는 주위를 둘러보고 있다. 그때 아쿠아맨, 원더우먼, 플래시, 사이보그가 그의 앞에 나타난다. 클락 켄트가 네사람을 스캔하자 사이보그의 방어시스템이 작동하면서 클락켄트를 공격한다. 다이애나는 자기가 누군지 모르는거라면서 제압해야 한다고 말한다.

 

 

 

 

 

 

 

네명이 달려들면서 제압하려하지만 클락 켄트 모두 막아낸다. 잠시뒤 배트맨이 나타나 그의 이름을 부른다. 클락 켄트는 배트맨을 향해 날아간다. 배트맨은 알프레드에게 비장의 무기를 보내라고 말한다. 클락 켄트는 자신을 살지도 죽지도 못하게 만든다면서 얼굴을 잡는다.

 

 

 

 

 

 

그때 알프레드는 로이스 레인을 데리고 나타난다. 클락 켄트는 로이스를 발견하고 그녀에게 다가간다. 클락은 로이스를 데리고 날아가버린다. 클락과 로이스는 켄자스의 클락 켄트집으로 날아간다.

 

 

 

 

 

잠시뒤 스테픈울프가 나타나 마지막 마더박스를 가지고 간다. 아쿠아맨은 스테픈울프가 마지막 박스를 가져갔다고 말한다. 원더우먼은 박스들이 가까이 있으면 에너지가 치솟기 때문에 찾으면 된다고 말한다. 다이애나는 빅터 스톤에게 에너지를 공유하니까 찾을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브루스가 방에서 다친 어깨를 만지자, 다이애나가 다가와 도와주고 대화를 한다. 다이애나는 리더때문에 사람들이 죽는다면서 자신은 지금까지 자신이 필요할때만 싸웠다고 말한다. 사람들 앞에 나서서 목숨을 걸라고 했다가 잘못하면 스티브 트레버(크리스 파인)처럼된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오늘밤만 넘기면 영원히 어둠속에서 살아도 된다고 말한다.

 

 

 

 

 

 

로이스 레인은 클락 켄트와 농장에서 이야기를 나눈다. 로이스는 돌아온 기분이 어떤지 묻는다. 클락는 모든 면에서 이상하다고 말한다. 로이스는 자신은 강하지 못했다면서 실망했을거라고 말한다. 클락 켄트는 자신이 모든것을 바로잡겠다고 말하면서 그녀에게 키스를 한다. 어머니 마사 켄트도 집으로 돌아와 클락을 만난다.

 

 

 

 

 

 

세개의 박스는 하나로 합쳐지기 시작하고 엄청난 에너지를 생성한다. 사이보그는 러시아 북부 포자르노프에서 에너지가 발생한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30년전 사고로 폐쇄된 핵발전소라고 말한다. 근처에 마을이 생겼는데 환경이 열악하다고 말한다.

 

 

 

 

 

팀원들은 수송기를 타고 러시아로 출발한다. 사이보그는 세개의 박스가 합쳐질때 엄청난 에너지가 축적되어 넘치는데 10억분의 1초라도 합쳐지는것을 늦춘다면 에너지장이 만들어져서 그들이 갇히게 된다고 말한다.

 

 

 

 

 

수송기가 러시아에 도착하고, 원더우먼, 아쿠아맨, 사이보그, 플래시가 내린다. 배트맨은 방어막을 깨겠다면서 날아간다. 배트맨은 미사일로 방어막을 공격하고 착륙한뒤에 자동차를 타고 가면서 파라데몬을 유인하는 신호를 방송한다. 소리를 듣고 파라데몬이 뛰따라 온다.

 

 

 

 

 

 

원더우먼은 파라데몬이 몰려가는 것을 보고 배트맨이 3분도 버티기 힘들거라고 말한다. 아쿠아맨은 서두르자면서 간다. 원더우먼은 자신이 리드하겠다면서 앞장선다.

 

 

 

 

 

 

배트맨은 이동하면서 파라데몬을 공격한다. 파라데몬이 자동차를 공격하고 피해를 받기 시작하는데, 원더우먼이 나타나 도와준다. 나머지도 달려과 같이 공격을 한다. 배트맨이 원래 계획은 이게 아니었다고 말하는데, 알프레드는 팀이라고 말한다.

 

 

 

 

 

 

아쿠아맨은 배트맨의 계획이 죽는거였냐면서 미쳤다고 말하면서 파라데몬을 공격한다. 원더우먼은 스테픈울프를 찾아가 공격한다. 플래시는 사이보그를 마더박스가 있는곳으로 데려다 주고 파라데몬을 공격한다. 사이보그는 마더박스의 합체를 늦추기 위한 작업을 시작한다. 사이보그는 너무 많나면서 당황을 하고, 스테픈울프가 사이보그를 막고 죽이려하자 원더우먼이 방패를 이용해 공격한다.

 

 

 

 

 

 

알프레드는 민간인들이 동쪽으로 이동을 하는데 위험하다고 알려준다. 배트맨은 플래시에게 산책을 다녀오라고 말하면서 보낸다. 사이보그가 마더박스로 다시 날아가자, 스테픈울프는 막기 위해 따라간다. 원더우먼과 아쿠아맨이 공격을 하지만 스테픈울프는 물리치고 마더박스가 있는 곳으로 날아가 사이보그를 막는다.

 

 

 

 

 

스데픈울프는 힘이 유일한 법이라고 말하면서, 너희들은 나약해서 진실을 보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때 슈퍼맨이 나타나 자신은 진실을 믿고 정의를 신봉한다면서 스테픈울프를 공격한다.

 

 

 

 

 

슈퍼맨은 배트맨에게 뭘하면 되는지 묻는다. 배트맨은 마더박스가 지구를 파괴하는것을 막아야 한다고 말한다. 슈퍼맨은 민간인들이 위험하다는것을 알고 다시 날아간다. 플래시와 함께 사람들을 구하고 다시 돌아온다.

 

 

 

 

 

원더우먼과 아쿠아맨이 협동해서 스테픈울프를 공격한다. 사이보그는 슈퍼맨에게 틈이 벌어지면 박스를 분리해야한다고 말한다. 슈퍼맨은 사이보그와 함께 박스를 분리하는데 성공한다.

 

 

 

 

 

 

스테픈울프가 자신은 세상의 종말이라면서 이세상은 자신의 것이라고 말한다. 원더우먼은 칼을 잡고 스테픈울프에게 달려간다. 슈퍼맨은 스테픈울프의 도끼에 입김을 불고, 원더우먼이 칼로 내리쳐 부숴버린다. 스테픈울프는 이건 불가능하다면서 뒤로물러난다. 그러자 파라데몬이 스테픈울프에게 달려들고, 스테픈울프는 포탈을 열고 도망을 친다.

 

 

 

 

 

싸움이 끝나고 평화가 찾아온 발전소를 내려다보면서 흐뭇해한다.

 

 

 

 

 

 

 

브루스 웨인은 은행에서 압류한 클락켄트의 집 문제를 해결해준다. 클락 켄트는 어떻게 차압을 풀었는지 묻는다. 브루스 웨인은 은행을 샀다고 말한다.

 

 

 

 

 

배리 앨런은 아버지 면회를 가서 범죄연구소에서 일하게 되었다며 보여준다.

 

 

 

 

 

로이스는 어둠과 빛에 대한 기사를 쓰면서 영화는 끝난다.

 

 

 

 

 

어둠의 진정한 의미는 빛이 없음이 아니라 빛이 돌아오지 않을 거라는 확신이다. 하지만 빛은 늘 돌아와 익숙한 것들을 다시 보여준다. 고향, 가족, 새롭거나 무심히 지나쳤던 것들을 보여준다. 빛은 새로운 가능성과 도전 과제를 보여준다. 빛은 어둠에서 나와 우리를 지켜준 영웅들을 환히 비추고 있다. 짙은 어둠이 희망을 삼켜버린 것 같지만 영웅들은 처음부터 우리 곁에서 참된 희망을 보여주고 있었다.

 

 

 

 

 

 

 

 

 

 

 

 

 

쿠키영상 #1

 

 

슈퍼맨과 플래시가 누가 빨리 도착하는지 시합을 한다. 슈퍼맨은 플래시에게 자신이 이기면 팀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플래시는 순간 놀랐다가 농담인것을 알고 웃는다. 슈퍼맨은 자신이 이기면 플래시가 브런치를 산다했다는 말을 한다. 배리 앨런은 뒤통수 제대로 맞았다면서, 자신이 이기면 소문을 내겠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좋다면서 태평양이 보이는 해안까지 가기로 한다.

 

 

 

 

 

 

 

 

 

 

 

 

쿠키영상 #2

 

 

감옥에 갇혔던 렉스 루터가 감방에서 나오지 않고 서 있다. 간수는 나오지 않자 감방앞으로 다가간다. 그런데 루터는 없고 다른사람이 있다.

 

 

 

 


요트위에서 보트한척이 접근한다. 보트에서 슬레이드 윌슨(조 맹가니엘로)이 내려 렉스 루터 앞에 선다. 렉스 루터는 슈퍼먼이 부활한것을 축하하고 있었다면서 이야기를 한다. 슈퍼맨이 친구들과 리그를 만들었다고 말하면서 우리도 리그를 만들자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스틸컷

 

 

 

 

 

 

 

이상 영화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