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리스타트(RE-START)는 타임루프를 소재로한 액션 영화다.

 

로이는 매일 아침 7시에 눈을 뜨면 이유도 모른채 킬러에게 쫓기다 죽임을 당한다. 로이는 전날 헤어진 아내를 만났을때를 떠올리며 단서를 찾는다. 젬마가 보내준 책을 읽던 로이는 아들 조를 만나 시간을 보내다가 평소보다 3분 더 살았다는 것을 알게된다.

 

로이는 젬마를 죽이고, 자신에게 추적장치가 심은 벤터 대령에게 복수하기 위해 연구소로 찾아간다. 하지만 번번히 벤터 대령 일당에게 죽임을 당한다. 로이는 검술 대가인 다이 펑에게 검술을 배운뒤 벤터에게 복수하는데 성공한다.

 

아들 조와 시간을 보내던 로이는 자신이 깨어났을때 젬마가 살아있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로이는 젬마를 구하기위해 헬기를 탈취하여 최단시간내 연구소 이동한 뒤 젬마를 구하눈대 성공한다.

 

조금은 아쉽기는 하지만 나름 볼만한 액션 영화였다.

 

 

 

 

 

"나는 매일 부활한다"
145번째 아침, 오늘부턴 내가 킬러가 된다!

 

 

 

 

 

 

 

 

 

 

 

 

영화 리스타트(RE-START,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3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869

 

 

 

 

 

 

 

리스타트(RE-START)

 

 

- 2020 제작
- 미국, 액션
- 2021.03.11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100분
- 감독 : 조 카나한
- 출연 : 프랭크 그릴로, 멜 깁슨, 나오미 왓츠, 양자경

 

 

 

프랭크 그릴로(로이 펄버 역) : 전 델타포스 출신 대위
멜 깁슨(클라이브 벤터 대령 역) : 다이나우 대표
나오미 왓츠(젬마 웰스 역) : 다이나우 연구소 박사
양자경(다이 펑 역) : 중국 검술 대가
켄 정(제이크 셰프 역) : 로이의 친구
윌 사쏘(브렛 역) : 다이나우 보안팀장
숀 맥키니(데이브 역) : 보안전문가
애나벨 월리스(앨리스 역) : 치위생사
마딜드 올리비어(가브리엘 역) : 바텐더
미도우 윌리암스(팜 역) : 킬러
셀리나 로(관 인 역) : 킬러
리오 그릴로(조 역) : 킬러
아미다 로페즈(에스메렐다 역) : 킬러
버스터 리브스(미스터 굿모닝 역) : 킬러
아론 빌너(카붐 역) : 킬러
마이클 투어렉(스마일리 역) : 킬러
헨리 펜지(호르헤 역) : 킬러

 

 

=

 

 

 

 

 

 

 

 

 

 

 

 

 

리스타트(RE-START) 줄거리

 

 

[ 139번째 ]
로이는 매일 아침 7시에 일어나면서 부터 암살자의 공격을 받는다. 로이는 능숙하게 공격을 피하면서 킬러를 제거한다.

 

 

 

 

 

헬기를 타고 나타난 킬러는 로이 집을 향해 총을 쏜다. 몸을 피했던 로이는 총을 피하며 헬기를 처리하고 소파에 앉아 아내와 함께 찍은 사진을 바라본다.

 

 

 

 

 

헬기가 건물과 충돌한뒤 알라밍 울리자 로이는 모래 트럭위로 뛰어내린다. 로이는 도로를 가로질러 건너간뒤 챌린저를 탄 남자의 차를 빼앗는다.

 

 

잠시뒤 여자 킬러들이 나타나 로이를 추격한다. 로이는 여자 킬러들을 따돌리며 방향을 돌린다. 하지만 버스와 충돌하면서 사고를 당하고 만다.

 

 

 

 

 

[ 하이라이트 ]
79번째, 잠에서 깬 로이는 킬러를 제거하고 옷을 입는다. 하지만 헬기를 타고 나타난 킬러의 총에 맞아 죽는다.

 

37번째, 로이가 아파트에서 뛰어내리자 여자 킬러들이 나타나 총을 쏜다.

 

69번째, 킬러 관연이 나타나 로이를 제거한다.

 

88번째, 로이가 주차장에 도착하자 카붐이 나타나 폭탄을 설치하고 터트린다.

 

93번째, 로이는 식당에서 자신과 비슷하게 닮은 킬러에게 총에 맞에 죽는다.

 

104번째, 로이가 킬러를 제거하지만 관연이 나타나 오리를 제거한다.

 

48번째, 로이는 계속 반복되는 상황을 젬마가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전화한다. 클라이브 벤터 대령이 전화를 받은 뒤 젬마가 죽었다고 알려준다. 클라이브는 늦게까지 일하다가 사고를 당했다고 얘기한다. 그사이 킬러가 나타나 로이를 제거한다.

 

 

 

 

 

[ 140번째 ]
로이는 훔친 자동차를 타고 속도를 높인다. 킬러의 추격을 받으며 창고안으로 들어간 뒤 총을 빼앗아 킬러를 제거한다.

 

 

 

 

 

킬러를 따돌린 로이는 제이크의 가게로 찾아가서 술을 마신다. 로이는 가게에서 보안전문가 데이브를 만난다. 데이브가 로이에게 얘기를 건네지만 로이는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떠올린다.

 

 

 

 

 

11시 5분에는 12번이나 우승한 중국 검술의 대가 다이 펑이 가게로 들어온다. 12시에는 가게 직원이 미끄러져 넘어진다. 12시 20분에는 데이브가 직장으로 돌아간다.

 

 

로이는 일어난 데이브에게 잠깐 앉아보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얼굴에 총에 맞았던 얘기를 들려준다. 당황한 데이브는 제이크에게 술취했다는 신호를 보내며 가게를 나간다. 로이는 킬러들이 올때까지 술을 마시고 젬마의 사진을 꺼내본다.

 

 

 

 

 

잠시뒤 12시 47분이 되고 킬러들이 몰려와 로이에게 총을 쏜다. 로이는 매일 이렇게 끝낼 수는 없다는 생각을 하며, 계획을 세우고 복수할 다짐을 한다.

 

 

 

 

 

[ 하루전 ]
- 연구실 -
로이는 젬마가 일하는 연구실로 찾아간다. 로이가 도착하자 젬마는 연구원들에게 잠시쉬다 오라며 내보낸다.

 

 

로이는 가져온 이력서를 젬마에게 건네준다. 이력서를 받은 젬마는 잠시 읽은뒤 로이의 근무복 치수를 잰다.

 

 

클라이브 벤터 대령은 브렛과 함께 사무실에서 두사람을 지켜보며 대화를 엿듣는다.

 

 

로이가 연구실에 있는 장비를 보고 무엇인지 묻자, 젬마는 5년동안 밤샘작업을 하며 연구한 결과물이라고 알려준다. 로이가 어디다 쓰는지 묻자, 젬마는 잘못사용하면 시간과 공간을 무너뜨리고, 지구 전체를 파괴하는 장비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지구를 멸망시키는 무기냐며 놀란다.

 

 

 

 

 

벤터와 함께 사무실에서 두사람을 지켜보던 브렛이 자리에서 일어나 사무실을 나간다.

 

 

로이는 아들 조의 사진을 보며 가져도 되는지 묻는다. 젬마는 가져가라며 로이의 몸무게를 묻는다. 로이는 78kg 정도되고 술도 마신다고 얘기한다. 젬마는 83kg으로 기록하고 무엇인가 계산한다.

 

 

 

 

 

로이와 젬마가 대화하는 사이 브렛이 연구실로 찾아온다. 젬마는 로이에게 다이나우 보안 팀장 브렛을 소게한다. 브렛은 젬마의 연구실은 제한구역이라 아무나 출입못한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젬마는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방문객도 받겠다고 대령한테 얘기했다고 말한다. 로이는 브렛에게 이력서만 주고 가려했다고 얘기한다.

 

 

 

 

 

브렛은 로이의 이려서를 바라보며 지금은 사람 안뽑는다고 얘기한다. 젬마는 금방 가겠다며 브렛을 돌려보낸다.

 

 

브렛이 연구실을 나간뒤 로이는 정말 직원을 뽑는것인지 묻는다. 젬마는 아주 특별한 보안 임무를 위해 뽑고 있다고 얘기한다. 로이가 언제부더 시작하는지 묻자 젬마는 생각보다 일찍 시작될거라고 얘기한다.

 

 

 

 

 

로이의 이력서를 확인하던 벤터 대령은 거슬린다고 얘기한다. 브렛은 별거 아니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대령은 군기록을 확인해서 잘 감시하고 문제가 되면 처리하라고 지시한다. 그리고 책임질 일 없게 외부의 킬러를 이용하라고 얘기한다.

 

 

로이가 돌아가려할때 젬마는 눈치를 보며 로이의 뒷 머리카락을 조금 자른다. 젬마는 생일 선물 보낸거 봤는지 물으며 찾아서 읽어보라고 얘기한다.

 

 

 

 

 

지켜보던 대령은 호출기로 젬마에게 잠깐 오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젬마는 금방 가겠다고 응답한다.

 

 

젬마는 로이에게 중요한 얘기라며 말하려다 망설인다. 젬마는 조가 로이를 많이 닮았다고 얘기한다. 젬마는 오래전에 사랑했고, 아들을 줬던 강하고 자신감 있는 로이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그때 브렛이 보안요원을 데리고 사무실로 들어온다. 젬마는 로이를 안으며 귓속말로 '오시리스'를 기억하라고 속삭인다. 잠시뒤 로이는 브렛과 함께 돌아가고, 보안요원들은 로이를 돌려보낸다.

 

 

 

 

 

- 대령 사무실 -
브렛이 웰스 박사를 데려오자, 대령은 '스핀들'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묻는다. 웰스 박사는 약간 지연되고 있는데 2주면 된다고 얘기한다.

 

 

대령은 로이의 이력서를 들어보이며 왜그랬는지 묻는다. 젬마는 군출신 경비를 한명 뽑으려고 했다고 얘기한다.

 

 

 

 

 

대령은 회사 보안규정을 얘기하면서 잠잘때도 떠들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대령은 1979년 CIA 소속 공작원일때 버마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시작한다.

 

 

 

 

 

랑군 외곽 정글에서 비단뱀이 멧돼지를 잡아먹는 것을 본 얘기를 한다. 대령은 뱀이 둥지에 있는 알을 지키려고 멧돼지를 죽인거라고 얘기한다. 대령은 젬마에게 방문객은 금지라며, 앞으로는 미리 얘기해달라고 말한다.

 

 

 

 

 

- 술집 -
로이는 앨리스와 술집에서 술을 마신다. 바텐더 가브리엘은 두사람에게 만난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앨리스는 오늘 처음 만났는데 절친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앨리스는 가브리엘에게 로이를 안지 얼마나 되었는지 묻는다. 가브리엘은 로이가 파병 다나온 뒤부터 라고 얘기한다.

 

 

 

 

 

앨리스가 잠시 화장실로 가고난뒤 가브리엘은 우리가 만나더라도 즐기는 사이는 되겠지만 사랑은 못할 거라고 얘기한다. 로이가 이유를 묻자 가브리엘은 로이의 눈을 보면 아직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것 같다고 얘기한다.

 

 

 

 

 

그때 술집으로 전화가 걸려오고 가브리엘은 전화를 받는다. 가브리엘은 로이에게 전화를 바꿔준다.

 

 

로이는 젬마가 전화한것을 알고, 새벽 3시까지 퇴근안하고 연구실에서 일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젬마는 다급하게 아주 위험한 일을 하게되었는데, 무슨일이 생기면 로이가 뒤를 맡아달라고 부탁한다.

 

 

로이는 잘안들린다며 무슨일인지 묻는다. 젬마는 당장 설명을 못하지만 곧 이해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 연구실 -

그때 사무실에서 통화를 엿듣고 있던 대령은 통신을 차단해버린다.

 

 

젬마는 로이의 머리카락을 나눠 담은뒤 장비로 이동한다. 대령은 박사가 선을 넘었다며 브렛에게 데려오라고 지시한다.

 

 

 

 

 

- 술집 -

잠시뒤 앨리스가 돌아오고 로이는 앨리스와 함께 집으로 돌아간다. 두사람은 키스를 하다 그대로 침대에서 잠이든다.

 

 

=

 

 

 

 

 

 

 

 

 

 

 

 

[ 141번째 ]
로이는 젬마와 관련된 일이라는 것을 깨닫고, 젬마가 생일선물을 뜯어본다. 종이봉투 안에는 '오시리스'에 관련된 책이 들어있다. 잠시뒤 책을 읽던 로이는 헬기에서 쏜 총에 맞에 죽는다.

 

 

 

 

 

[ 142번째 ]
로이는 일어나 추격하는 킬러들을 제거하고 이동하며 책을 읽는다. 버스와 충돌하면서 사고를 당한다.

 

 

[ 143번째 ]
로이는 자동차를 빼앗은뒤 킬러를 따돌리는데에만 집중한다. 추격하는 킬러를 따돌린 로이는 부스터 스위치를 발견하고 스위치를 켠다. 빠르게 이동하던 로이는 제이크의 가게로 가는 출구를 놓치고 만다.

 

 

[ 51번째 ]
거리에서 샌드위치를 먹으려던 로이는 스마일리의 공격을 받고 끌려간다.

 

 

 

 

 

[ 144번째 ]
로이는 책을 읽을수 있는 조용한 곳을 찾아간다. 로이는 건물 지하로 이동한뒤 젬마가 보낸 책을 읽는다. 책에서 중요한 문장에는 형광펜으로 밑줄이 그어져 있다.

 

 

오시리시는 이집트 대제사장으로 이상적인 어머니이자 아내였다. 죽음의 수호자로 사후 세계를 여행하는 마법을 부릴 줄 알았다. 오시리시는 적들에게 14조각으로 토막 나 이집트 전역에 뿌려졌다.

 

 

 

 

 

책을 읽던 로이는 조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조는 누군가를 만나 물건을 건네주고 물건을 받는다. 로이는 조를 뒤따라 E스포츠 토너먼트 오락실로 들어간다.

 

 

로이는 게임을 하고 있는 조에게 다가가서 얘기한다. 로이는 조에게 오늘 학교에는 왜 안가고 여기에 왔는지 묻는다. 조는 좋아하는 고전게임때문에 학교에 안갔는데 엄마가 알면 화낼거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엄마한테 얘기 안해겠다며, 윗층에서 형한테서 무엇을 샀는지 묻는다. 조는 가방속에서 RPG게임카드를 꺼내 보여주며 교환한거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조에게 점심 먹으러 가자며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로이가 지나가자 모니터 화면이 깨진다.

 

 

조는 엄마가 로이에 대해 자주 얘기한다면서, 영화 '테이큰'에 나오는 사람 같은 기술도 있는지 묻는다. 로이가 그사람은 가짜고 자기는 진짜라며 웃는다.

 

 

로이는 조를 데리고 건물 밖으로 나온뒤 뭔가를 얘기하려다 망설인다. 그때 로이는 지금 시간이 12시 50분으로 평소보다 3분이나 더 살았다는것을 발견한다. 로이는 식당 내부가 금속으로 되어 있었고, 놈들이 자신을 추적하고 있었다는것을 깨닫는다.

 

 

잠시뒤 킬러들이 하나둘씩 로이 주변에 나타난다. 로이는 조를 안고 감싸며 달려가다 총에 맞는다. 로이는 죽기전에 자신이 아빠라고 밝힌다.

 

 

 

 

 

- 제이크 가게 -

잠에서 깬 로이는 킬러를 붙잡고 어떻게 자기를 추적했는지 묻는다. 제이크의 중국집으로 찾아온 로이는 화장실에서 옷을 벗고 추적기를 찾는다.

 

 

화장실에서 나온 로이는 데이브에게 추적기에 대해서 묻는다. 데이브는 신체기반과 이식장치 중에 이식장치가 훨씬 낫다고 설명한다. 신체기반은 옷에 붙이는 것이고, 이식장치는 대부분 피부 아래 심는다고 설명한다. 데이브가 자기라면 어금니에 이식장치를 심을거라며 웃는다.

 

 

 

 

 

로이는 치과에 갔을때를 떠올리고, 이를 살펴보면 추적기를 확인할 수 있는지 묻는다. 데이브는 입속에 있으면 알수 없고, 이를 뽑아야 추적기를 확인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제이크에게 펜치를 달라고 부탁한뒤 화장실에서 이를 뽑는다.

 

 

 

 

 

잠시뒤 로이는 화장실에서 이를 뽑은뒤 데이브에게 보여준다. 데이브는 고가의 추적기인 것을 확인하고 알려준다. 그때 조를 닮은 킬러가 나타나 총을 쏜다.

 

 

 

 

 

[ 145번째 ]

- 로이집 -

잠에서 깨어난 로이는 바로 킬러를 제거하고 앨리스를 붙잡는다. 로이는 앨리스에게 누가 추적기를 심으라고 시켰는지 묻는다. 앨리스는 브렛이라는 남자가 시켰다고 털어놓고 도망친다.

 

 

로이는 복수를 다짐하고 제이크의 가게로 찾아간다. 로이는 제이크에게 펜치와 술을 달라고 부탁한다. 로이는 화장실에서 추적기를 뽑은뒤 킬러를 창고로 유인한다.

 

 

 

 

 

- 창고 -
추적기 신호를 따라 팜이 창고에 나타난다. 로이는 팜의 총을 빼앗고 누가 보낸것인지 묻는다. 팜은 모르는게 좋을 거라며 대답하지 않는다. 로이는 팜을 총으로 쏴버린다.

 

 

 

 

 

- 거리 -
스마일리가 샌드위치 위에 놓여진 추적기를 발견하고 집어든다. 그 순간 로인느 스마일리에게 창을 쏜뒤 끌고 간다.

 

 

로이는 유인한 킬러들을 모두 붙잡은뒤 폭탄을 터뜨려 제거한다. 그때 브렛이 카붐의 핸드폰으로 전화를 한다. 로이가 대신 전화를 받으며 복수하러 가겠다고 얘기한다.

 

 

 

 

 

- 연구소 -
나이나우에 도착한 로이가 자동차로 들이받으며 울타리를 통과하려하지만 실패한다. 브렛이 나타나 시도는 좋았다며 총을 쏜다.

 

 

 

[ 146번째 ]
자동차가 회사 울타리를 넘어 들어오자 보안요원들이 총을 쏘며 다가온다. 뒤에서 지켜보던 로이는 스위치를 눌러 폭탄을 터뜨린다. 그때 브렛이 나타나 로이에게 총을 쏜다.

 

 

 

 

 

[ 147번째 ]
다이나우 주차장에 도착한 로이는 로이2가 나오는것을 확인하고 뒤따라 가서 제거한다. 로이는 출입증으로 아무런 제지없이 회사 안으로 들어간다. 엘리베이터에서 보안요원에게 발각된 로이는 총에 맞아 죽는다.

 

 

 

 

 

[ 148번째 ]
회사로 잠입한 로이는 보안요원을 제거하고 총을 빼앗는다. 로이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보안요원들이 총을 겨누며 나타난다. 로이가 스스로에게 총을 쏘자 브렛은 당황한다.

 

 

 

 

 

[ 149번째 ]
엘리베이터에세 보안요원을 제거한 로이는 CCTV에 찍혔다는 것을 알게된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 기다리고 있던 보안요원들이 로이에게 총을 쏜다.

 

 

 

 

 

[ 150번째 ]
로이는 카메라를 피한뒤 엘리베이터에서 내린다. 대령 사무실 앞을 지키고 있는 보안요원들을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기다리고 있던 관연이 칼을 뽑으며 나타난다.

 

 

로이는 '인디아나존스'에서 칼을 휘두르던 놈이 총에 맞아 죽었다고 얘기한다. 로이가 방아쇠를 당기지만 빈총인것을 알고 도망친다. 관연이 달려와 로이를 찌른다. 관연이 해리슨 포드는 총알이 있어서 쏜거라고 얘기한다.

 

 

 

 

 

[ 151번째 ]
로이가 관연에게 권총을 쏘며 공격하는데, 관연은 총을 피하면서 로이를 공격한다.

 

 

 

[ 152번째 ]
로이가 양손에 소총과 권총을 쏘지만, 관연은 모두 피한뒤 로이를 칼로 벤다.

 

 

 

 

 

[ 153번째 ]
관연은 로이의 공격을 피한뒤 로이를 칼로 벤다.

 

 

 

 

 

[ 156번째 ]
관연이 로이를 찌르자, 벤터 대령과 브렛이 다가온다. 벤터 대령은 로이가 프로들을 잘 처리할 줄 몰랐다며 놀란다. 벤터 대령은 역사를 다시 쓰는 능력을 얘기하면서, '오시리스와 스핀들'과 같은 강력한 도구는 자기에게 맡겨야 한다고 얘기한다. 대령은 관연의 검으로 로이를 죽인다.

 

 

 

 

 

로이는 자신이 갇힌 곳이 '오시리스 스핀들'이고, 장비가 작동 중인것을 벤터가 모른다는 것을 알게된다.

 

 

로이는 '오시스는 죽은 남편 오시리스를 부활시켰고, 오시리시는 죽은 자와 사후세계의 왕이 되었다'를 떠올리며, 자신이 오시리스라는 것을 깨닫는다.

 

 

 

 

 

[ 158번째 ]
로이는 여유있게 킬러를 제거한다. 로이는 제이크의 중국집에서 추적기를 제거한 뒤 다이 펑에게 검술을 가르쳐달라고 얘기한다. 다이 펑은 내일 아침에 상하이로 돌아가기 때문에 하루밖에 없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하루면 충분하다고 얘기하고 다이 펑에게 검술을 배운다.

 

 

 

 

 

[ 161번째 ]
로이는 매일 다이 펑에게 검술을 배운다. 다이 펑은 로이의 자세를 바로잡아 준다.

 

 

 

 

 

[ 198번째 ]
로이는 다이 펑과 검술 대결을 하고 이긴다.

 

 

 

 

 

[ 200번째 ]
로이가 벤터의 사무실로 찾아오자 관연이 나타난다. 로이는 총을 내려놓고 벽에 걸려있는 검을 하나 고른다. 관연이 달려들며 로이를 공격한다. 로이는 공격을 피하며 관연이 묶은 머리카락을 잘라버린다.

 

 

 

 

 

관연이 놀라며 로이를 공격한다. 로이는 여유있게 공격을 막으며 반격한다. 로이는 관연의 칼을 빼앗은뒤 찌른다. 그때 브렛이 총을 쏘면서 다가온다. 기둥 뒤로 숨었던 로이는 뒤쫓아온 브렛을 칼로 찔러 제거한다.

 

 

 

 

 

로이는 벤터 대령을 공격하다 쓰러진다. 벤터 대령이 권총을 집어들려하고, 로이는 검으로 손을 찌른다. 벤터 대령은 고통스러워하며 어덯게 한것인지 묻는다. 로이는 젬마가 벤터를 막기위해 작동시켰다고 얘기한다.

 

 

 

 

 

벤터 대령은 스핀들 상황이 너무 오래 지속되면 지구가 파괴된다고 얘기한다. 벤터 대령은 스핀들로 비극을 지우고 신세계를 만들 수 있다고 얘기한다. 로이가 과거는 과거일 뿐이라며, 그렇게 남겨두는 거라고 얘기한다.

 

 

벤터 대령은 자기를 죽이러 이곳에 왔으면 아들 조는 무사하지 못할거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벤터를 제거하고 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로이는 조가 죽은 것을 발견하고 화낸다. 그때 큰 폭발과 함께 세상의 종말이 찾아온다.

 

 

 

 

 

[ 205번째 ~ 215번째 ]
잠에서 깬 로이는 자신이 젬마와 조를 죽인거와 같다며 자책한다. 킬러들은 로이를 찾아와 죽인다.

 

 

 

 

 

[ 216번째 ]
로이는 킬러를 제거하고 아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조를 찾아간다. 로이는 조에게 게임 얘기를 하면서 다가간다. 조는 엄마가 학교 빠졌다고 화낼거라고 걱정한다. 로이는 엄마가 화낼거지만 편들어 주겠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조와 같이 게임을 하면서 얘기를 나눈다. 로이는 조와 그동안 못했던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폭발과 함께 세계는 멸망한다.

 

 

 

 

 

[ 249번째 ]
- 공원 -
조는 나중에 배 빌려어 엄마 태워 주고 싶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아무때나 가자며 얼버무린다.

 

 

로이는 조에게 엄마가 어떤 연구를 하는지 알고 있는지 묻는다. 조는 오시리스 스핀들이라고 들었는데, 조심하지 않으면 세상을 완전히 없애버리는 기계라고 얘기한다.

 

 

로이가 엄마얘기를 하려다 멈춘다. 조는 엄마가 학교에 안간것을 알고 있는지 묻는다. 조는 로이가 자기를 쫓아다니는 기분이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오랜만에 우연히 만나서 만나서 같이 놀고 싶었던거라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조는 오늘 아침에 엄마가 전화해서 무슨 말을 했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아침에 통화했다는 말에 놀라며 그게 몇시였는지 묻는다. 로이는 조의 휴대폰에 남아있는 통화기록을 확인하고, 아침에 일어났을때도 젬마가 살아 있었다는 것을 알게된다. 잠시뒤 폭발과 함께 세상은 멸망한다.

 

 

 

 

 

[ 250번째 ]
로이는 다이나우를 찾아가 연구실에 있는 브렛을 제거하고 벤터에게 총을 쏜다. 벤터는 로이가 연구실에 나타난것에 놀라며 어떻게 들어온 것인지 묻는다. 로이는 칼을 겨누며 젬마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로이는 연구실 옆에 쓰러진 젬마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로이는 녹화된 영상에서 브렛이 젬마를 죽인 것을 확인하고 왜 그랬는지 묻는다. 브렛은 오시리스 스핀들을 작동 시킬수가 없었고, 무슨짓을 한건지 이제는 제어가 안된다고 얘기한다.

 

 

 

 

 

벤터는 스핀들이 작동중이고 '잃어버린 질량'이 로이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벤터는 그게 아니면 연구실에 몰래 침투할 방법이 없다며, 몇번이나 반복한 것인지 묻는다. 로이는 아주 많이 했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녹화된 영상을 보며 7시 14분까지 젬마가 살아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로이는 젬마를 살리기 위해 14분 내로 화사로 가는 방법을 찾는다.

 

 

 

 

 

[ 251번째 ]
- 로이 집 -
깨어난 로이는 킬러를 제거하고 헬기로 뛰어내린다. 로이는 킬러를 제거하고 조종사에게 총을 겨누며 이동하라고 지시한다. 로이는 12분 30초 남았다며 빨리 이동하라고 지시한다.

 

 

 

 

 

- 다이나우 -
회사에 도착한 로이는 조종사를 때리 기절시킨다. 로이는 헬기에 장착된 발칸포를 가지고 사무실로 이동한다. 킬러들은 추적기를 따라 회사에 모이고, 로이는 한번에 킬러들을 제거한다.

 

 

 

 

 

로이는 관연의 검을 챙긴뒤 비상구로 이동한다. 보안요원들이 나타나자 로이는 제거하고 연구실로 이동한다.

 

 

 

 

 

- 연구실 -
브렛이 젬마를 죽이려 할때 로이가 연구실로 뛰어 들어온다. 브렛이 총을 꺼내들자 로이는 몸을 피하며 브렛을 찌른다. 브렛이 총을 떨어뜨리자 로이가 받아들고 벤터를 향해 쏜다.

 

 

젬마는 로이를 끌어안으며 몇번이나 걸렸는지 묻는다. 로이는 딱 한번이라고 얘기한다. 젬마는 시간이 없다면서 로이를 데리고 나간다. 젬마는 벤터가 감시하고 있어서 제대로 설명을 못했다면서 얘기한다. 젬마는 밤새 연구실에 들락거려서 간신히 책을 보냈다고 얘기한다.

 

 

 

 

 

젬마는 벤터가 조에게도 킬러를 보낸것 같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놈들 모두 죽였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그동안 조와 함께하면서 나눴던 얘기를 젬마에게 들려준다.

 

 

 

 

 

로이는 장비를 어떻게 멈추는지 묻는다. 젬마는 멈추는게 아니라 재시작하는 거라고 얘기한다. 젬마는 로이의 차원과 DNA를 스핀들 내부에서 잃어버린 질량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한다.

 

 

젬마는 로이가 스핀들의 코어로 들어가면 이론적으로 시공간 연속체가 재설정되고 재시작된다고 설명한다. 젬마는 벤터를 막으려는 생각뿐이었다며, 로이가 나타날때까지 작동하는지도 몰랐다고 얘기한다.

 

 

 

 

 

젬마는 어떻게 해야할지 누구를 찾아야 할지 몰랐다며, 예전 로이의 모습을 기억하고 맡긴 거라고 얘기한다. 젬마는 안에 들어가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안들어가면 어떻게 되는지 안다고 얘기한다. 젬마가 세상의 종말은 어땠는지 묻는다. 로이는 어떤 생각을 하더라도 백만배 끔찍하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장비가 재설정되면 젬마와 조가 안전해지는 것인지 묻는다. 젬마가 체중을 코어로 반환하면 그렇게 되지만 못돌아올수도 있고, 죽을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젬마와 키스를 한뒤 스핀들 안으로 걸어들어간다.

 

 

 

 

 

[사진 출처] 영화 리스타트(RE-STAR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리스타트(RE-STAR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