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정글 크루즈(Jungle Cruise)는 브라질 아마존을 배경으로 한 액션 어드벤쳐 영화다.

 

식물 탐험가 릴리는 의학의 미래를 바꿀 치유의 나무를 찾기위해 전설의 화살촉을 가지고 동생과 함께 브라질로 떠난다. 아마존 강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프랭크 선장을 만나 모험을 시작하지만 요아힘의 추격을 받게된다. 게다가 전설속의 아기레와 부하들까지 만나게 되면서 전설이 아니었음을 알게된다.

 

릴리와 프랭크는 화살촉 속에 숨겨진 단서를 찾고 치유의 나무가 있는 곳을 알아내는데 성공하지만 요아힘에게 붙잡히고 만다. 아기레까지 나타나면서 또다시 위기를 맞게 된다.

 

큰 기대하지 않았는데, CG도 볼만하고 가볍게 보기에 좋은 영화였다.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다.

 

 

 

 

 

이번엔 아마존이다!
전설을 믿는다면 저주도 믿어야 한다!

 

 

 

 

 

 

 

 

 

 

 

 

영화 정글 크루즈(Jungle Cruise,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475

 

 

 

 

 

 

 

정글 크루즈(Jungle Cruise)

 

 

- 2021 제작
- 미국, 액션/어드벤처
- 2021.07.28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27분
- 감독 : 자움 콜렛 세라
- 출연 : 드웨인 존슨, 에밀리 블런트, 에드가 라미레즈, 잭 화이트홀

 

 

 

드웨인 존슨(프랭크 울프 역)
에밀리 블런트(릴리 휴튼 역)

에드가 라미레즈(아기레 역)
제시 플레먼스(요아힘 역)
폴 지아마티(닐로 역)
잭 화이트홀(맥그리거 휴튼 역)
베로니카 팔콘(샘 역)
킴 구키에레즈(멜초르 역)
엔디 나이맨(제임스 홉스-코딩턴 경 역)
다니 로비라(산초 역)

 

 

 

=

 

 

 

 

 

 

 

 

 

 

 

 

 

정글 크루즈(Jungle Cruise) 줄거리

 

 

[ 1916년 ]
- 협회 -
맥그리거는 협회에서 아마존의 전설인 '달의 눈물'에 탐험에 대해 발표한다.

 

 

큰 나무의 꽃잎 하나로 병은 치유되고 저주도 풀린다. 수세기 동안 많은 탐험가들이 '치유의 눈물'을 찾아 나섰는데, 그 중에 가장 유명한 탐험가는 '돈 로페 드 아기레'이다. 눈물의 힘을 차자히려 하였지만 정글에 의해 좌절되었다.

 

 

역사에는 그의 탐험이 실패로 기록되었다. 하지만 전설에는 큰 나무를 지키는 수호자들에 의해 구조되어 목숨을 건졌지만, 달의 눈물을 찾을 수 있는 신성한 화살촉을 탐하다가 정글에 붙잡혀 강을 떠나지도 죽지도 못하는 저주를 받았다. 달의 눈물은 현대 의학에 혁명으로 수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다.

 

 

맥그리거는 알버트 폴 박사가 탐험하면서 찾은 고대 화살촉과 소장품을 조사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한다. 협회장은 소장품을 비전문가에게 조사하게 할 수 없다며 거부한다. 협회장은 자신이 기각한 논문 내용과 너무나 흡사하다면서 둘이 무슨 관련이 있는 것인지 묻는다. 협회장은 맥그리거를 내쫓아 버린다.

 

 

 

 

 

 

- 협회 수장고 -
그사이 릴리는 발표회장을 빠져나간뒤 소장품을 보관중인 소장고로 몰래 이동한다. 그러던 중 복도에서 유물을 보고 있던 요아힘과 마주친다. 릴리는 팔뚝에 있는 지도를 숨기며 요아힘과 인사를 하고 계단을 올라간다. 릴리는 직원을 잠들게 하고 수장고로 몰래 들어간다.

 

 

 

 

 

수장고로 들어간 릴리는 옷을 갈아입고 유물을 찾아다닌다. 릴리는 폴 박사 탐함대 소장품 상자를 찾고 안에 보관중이던 화살촉을 꺼낸다.

 

 

잠시뒤 협회장은 요아힘과 함께 수장고로 찾아와 화살촉이 든 상자를 알려준다. 요아힘이 상자를 열어보는데 화살촉이 없어진 것을 알게된다.

 

 

 

 

 

요아힘은 유리에 비친 릴리의 모습을 발견하고 멈추라고 소리친다. 릴리는 직원들을 따돌리고 수장고를 나가려다, 요아힘의 방해로 창밖에 매달리게 된다. 요아힘은 릴리에게 상자를 주면 도와주겠다고 얘기한다. 릴리가 상자를 요아힘에게 던져주자, 요아힘은 사다리를 밀어버린다.

 

 

협회밖으로 쫒겨난 맥그리거는 사다리에 매달려있는 릴리를 발견하고 지나가던 2층 버스를 멈춘다. 릴리는 버스위로 무사히 뛰어내리고, 맥그리거도 버스에 올라타고 출발한다.

 

 

 

 

 

요아힘은 상자속에 화살촉이 아니라 새가 있는 것을 발견한다. 협회장은 협회를 대표해서 미안하다며 사과한다. 요아힘은 자신의 이름을 얘기했다면서 수장고에 있는 직원들을 모두 죽인다. 요아힘은 화살촉을 가져간게 누군인지 묻는다. 협회장은 누구인지 알것 같다고 얘기한다.

 

 

 

 

 

 

- 휴튼의 집 -
릴리는 짐을 꾸리고 있다. 맥그리거는 무단침입에 절도까지 했다며 걱정한다. 릴리는 수많은 생명을 구할 꽃잎 때문에 가려는 거라고 얘기한다.

 

 

맥그리거가 아버지와 함께갔던 부탄 여행은 끔찍했다고 얘기하자, 릴리는 가기싫다면 혼자 아마존으로 떠나겠다고 얘기한다.

 

 

맥그리거는 누나를 돌봐주기위해 가기로 결심한다. 릴리는 증기선 타고 브라질로 가서, 기차타고 포르토벨료로 이동한뒤에 선장만 구하면 된다고 얘기한다.

 

 

 

 

 

- 아마존 강 -
프랭크는 '라 퀼라 호'에 손님을 태우고 아마존 정글에 대해 설명한다. 잠시뒤 원주민이 침을 쏘면서 공격한다. 손님들이 놀라며 소리를 지르고, 프랭크는 원주민에게 그만 돌아가라고 신호를 보낸다. 겁먹은 손님이 돈뭉치를 건네주며 빨리 가달라고 부탁한다. 프랭크는 돈을 받고 속도를 높인다.

 

 

 

 

 

- 브라질 포르토벨료 -
기차가 포르토벨료에 도착하고, 릴리와 맥그리거가 기차에서 내린다. 수상한 남자는 릴리의 사진을 보며 기차에서 내리는 것을 확인하고 뒤쫓는다.

 

 

 

 

 

정글 크루즈를 마친 프랭크의 배가 선착장에 도착하고 손님들이 배에서 내린다.

 

 

맥그리거는 릴리에게 이제 도착했으니 호텔에서 점심먹고, 목욕하고 칵테일도 마시자고 얘기한다. 릴리는 호텔에서 칵테일 마시려고 먼길을 온게 아니라며, 닐로를 만나서 예약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닐로는 부하들을 데리고 프랭크에게 다가간다. 닐로는 셋째주 화요일이라며 돈을 갚으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번돈을 꺼내 보이며 생활비를 빼고 닐로에게 건네준다.

 

 

 

 

 

닐로는 프랭크가 가지고 있는 돈을 모두 빼앗는다. 닐로가 이런 푼돈은 없는 것과 같다며, 프랭크 배에 설치된 엔진을 빼앗는다. 닐로는 다음주 까지 돈을 갚지 않으면 배를 통째로 가져가겠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바에서 닐로를 찾고, 바텐더는 윗층에 있는 닐로의 사무실을 알려준다.

 

 

프랭크는 창밖에서 닐로가 엔진을 보관한 상자열쇠를 어디두었는지 확인한다. 닐로가 사무실을 나가자 프랭크는 몰래 사무실로 들어간다.

 

 

그때 사무실로 찾아온 릴리가 노크를 하면서 닐로를 찾는다. 프랭크는 닐로인척하면서 내일 아침에 오라고 얘기한다.

 

 

 

 

 

릴리는 강상류로 가야하는데 추천을 받았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내일 아침에 다시오라고 얘기한다. 릴리가 돈이 있다고하자 프랭크가 문을 열어준다.

 

 

릴리는 지도를 꺼내며, 페루 안데스 산맥 쪽 강 상류에 있는 '크리스탈의 눈물'로 가야한다고 설명한다. 프랭크는 릴리가 바지를 입고 있는 모습에 놀라며 묻는다.

 

 

 

 

 

그때 사무실에 있던 앵무새는 '내 돈 갚아, 프랭크'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말을 돌리며 릴리에게 술잔을 건네준다. 릴리는 상류지역을 잘 아는지 묻는다. 프랭크는 아마존 강에 대해서는 잘 알고 어디든 갈 수 있지만 크리스탈의 눈물 쪽은 안된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휴가를 보내기에는 안좋은 곳이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프랭크는 지도를 보고 놀라며 어디서 구한것인지 묻는다. 릴리는 '아기레 지도 제작자'가 만든 지도이고, 아버지가 어렸을대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보여준거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동화때문에 가려는 거냐며 웃는다. 프랭크는 데려다 줄 수는 있지만 뎅기열, 아나콘다, 식인종까지 있다며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잠겨있는 상자를 열어주며 자신의 안전은 신경쓰지 말라고 얘기한다.

 

 

 

 

 

아래층 바로 내려온 두사람은 가격 흥정을 시작한다. 프랭크와 릴리가 2만에 합의를 보려는데, 맥그리거가 닐로와 함께 바로 찾아온다. 맥그리거는 닐로와 5만에 흥정을 했다며 릴리에게 얘기한다.

 

 

 

 

 

릴리는 속았다는 것을 알고 자리에서 일어난다. 닐로가 프랭크를 부르자, 릴리는 앵무새가 말한 프랭크가 맞는 것인지 묻는다.

 

 

빵을 먹으려던 프랭크는 릴리의 목에 걸려있는 화살촉을 발견하고 놀라며 바라본다. 릴리가 돌아서며 닐로에게 다가가려하자, 프랭크는 휘파람을 불며 일어난다.

 

 

프랭크는 릴리에게 1만에 가겠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릴리에게 '라 퀼라'보다 빠른 배는 없고, 브라질에서 최고로 좋은 욕실도 있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그 말을 어떻게 믿을 수 있는지 묻는다.

 

 

그때 프록시마가 바안으로 들어오자 사람들은 놀라 비명을 지르며 도망친다. 프록시마가 달려들자 닐로는 윗층으로 도망치고, 프랭크가 프록시마와 싸운다.

 

 

프랭크가 창문으로 고기를 집어던지자 프록시마는 창문밖으로 뛰어나간다. 사람들은 프랭크가 해냈다며 소리치며 환호한다.

 

 

상황을 지켜본 릴리는 프랭크에게 1만2천에 하겠다며 10분뒤에 출발하자고 얘기한다.

 

 

 

=

 

 

 

 

 

 

 

 

 

 

 

 

- 포르토벨료 선착장 -
프랭크가 배에 엔진을 설치하고 있는데, 프록시마가 놀아달라며 다가온다. 프랭크는 프록시마를 쓰다듬어 준다.

 

 

 

 

 

프랭크가 선착장에 배를 정박시키고 릴리와 맥그리거를 기다린다. 프랭크는 많은 짐을 가져오는 것을 보고 다 못 싣는다고 얘기한다. 맥그리거는 다 생존에 필요한거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무게때문에 항구에서 못나갈거라며 짐을 하나씩 분류한다. 프랭크가 술은 배에 싣고 나머지는 강에 던져 버린다.

 

 

배에 타고 있던 릴리는 새를 박재해서 프랑스로 보낸다는 말을 듣고 배에서 내린다. 그때 기다리고 있던 남자들이 릴리를 납치한뒤 새장에 집어넣고 다른곳으로 옮긴다.

 

 

 

 

 

그때 닐로가 프랭크에게 엔진을 가져갔다며 소리친다. 프랭크가 출발해야한다면서 릴리를 찾는데 보이지 않는다. 맥그리거는 골프채를 배에 싣고 올라탄다. 프랭크는 닐로의 부하들이 달려오자 서둘러 선착장을 출발한다.

 

 

 

 

 

새장에 갇혀 옮겨지던 릴리는 거리에 있는 사람의 머리핀을 훔친뒤 자물쇠를 열고 빠져나온다.

 

 

맥그리거는 새들이 하늘높이 날아오르는 것을 발견하고 릴리일거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맥그리거에게 배를 맡기고 릴리를 데리러 간다.

 

 

새장에서 빠져나온 릴리가 남자들과 싸운다. 프랭크가 달려와 릴리를 도와준다. 릴리는 원숭이를 풀어주고 지붕위로 올라간뒤 달려가다 아래로 떨어진다.

 

 

 

 

 

프랭크를 릴리에게 강으로 뛰어들라고 얘기한다. 망설이던 릴리는 탑과 연결된 와이어를 발견하고 타고 내려온다. 하지만 배에 뛰어내리지 못하고 반대편 선착장에서 떨어진다.

 

 

 

 

 

프랭크가 선착장에 배를 가까이 접근시키자 릴리가 배에 올라탄다. 맥그리거는 릴리가 수영을 못한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릴리에게 왜 쫓겨다니는 것인지 묻는다. 릴리는 모르겠다고 둘러댄다.

 

 

 

 

 

- 잠수함 -
악셀은 요아힘에게 릴리를 놓쳤다고 보고한다. 식사를 하고 있던 요아힘은 자신이 직접 처리하겠다면서 잠수함을 상승시킨다. 요아힘은 기관총으로 배를 조준하고 사격한다.

 

 

 

 

 

배가 총에 맞으면서 엔진이 멈춰버리자, 프랭크는 맥그리거에게 조종을 맡기고 선착장 기둥을 이용해서 방향을 돌린다. 추격하던 요아힘은 배를 향해 어뢰까지 발사한다.

 

 

 

 

 

릴리가 엔진을 발로 차버리자 다시 작동하고, 프랭크는 어뢰를 피하기 위해 건물로 돌진한다. 아슬아슬하게 어뢰를 피하고 항구에서 벗어난다. 배를 뒤쫒던 잠수함은 프로펠러에 와이어가 감기면서 선착장을 부수며 위로 끌려올라 간다.

 

 

 

 

 

- 아마존 강 -

프랭크는 배를 수리하고, 릴리는 지도를 보며 위치를 확인한다. 맥그리거는 릴리에게 잠수함으로 쫓아온 사람이 누구인지 묻는다. 릴리는 누구인지 모르지만 빌헬름 황제의 막내가 달의 눈물 관련 논문을 썼고, 아마도 그 사람일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돌고래가 배 주위에서 헤엄친다. 릴리가 신기해하며 돌고래를 바라보자, 프랭크는 이곳에서는 '엔칸따도'라고 부르는데, '홀린다'라는 뜻이라고 알려준다. 프랭크는 돌고래와 눈을 맞추면 평생 악몽을 꾸게된다며, 전설을 믿는다면 저주도 믿어야 한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돌고래의 눈을 바라본다.

 

 

 

 

 

프랭크와 얘기를 나누던 릴리는 다른 방향으로 가야한다며 방향을 돌리라고 얘기한다. 프랭크가 눈물의 크리스탈 가는 방향이 맏다고 얘기하지만, 릴리는 지도를 보며 이틀이나 당길수 있는 길이라고 얘기한다.

 

 

프랭크가 그쪽은 급류가 있는 지역이라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자기가 고용한 것이니 방향을 돌리라고 지시한다. 프랭크는 릴리가 원하는 쪽으로 방향을 돌린다.

 

 

 

 

 

- 잠수함 -
요하임은 릴리가 오느 방향으로 갔는지 고민한다. 부하들은 아기레의 저주는 전설에 불과하다며 웃는다.

 

 

 

 

 

- 아마존 강 -
프랭크는 엔진이 과열되면 안된다며 배를 정박한다. 릴리는 호화로운 목욕을 하고 싶다며 욕실이 배아래에 있는것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아마존 강이 최고의 욕조라며 웃는다. 화가난 릴리는 수건을 집어 던진다.

 

 

 

 

 

맥그리거는 프랭크가 먹을 것을 다 버렸다고 투덜거린다. 프랭크는 총을 꺼낸뒤 나무위에 있는 쥐를 쏜다. 배위로 떨어진 쥐를 강으로 던지자 주위에 피라냐가 몰려든다. 프랭크는 뜰채로 피라냐를 건져 올린다.

 

 

 

 

 

잠시뒤 릴리와 맥그리거는 피라냐를 구워먹는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맥그리거는 잠 자야겠다며 일어난다. 프랭크는 맥그리거에게 아래층 아무데서 자고, 선실은 출입금지라고 알려준다.

 

 

 

 

 

프랭크는 릴리의 목에 걸린 목걸리를 바라본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그렇게 쳐다보지 말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바지입은 여자가 처음이라서 그렇다고 둘러댄다.

 

 

프랭크는 릴리에게 지도를 찾아다니는게 취미인지 믇는다. 릴리는 달의 눈물 전설을 진짜로 믿어서 찾아디는 거라고 얘기한다.

 

 

릴리는 꽃잎 하나면 다 낫게 해줄 수 있다면서 의학이 바뀌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맥그리고가 프록시마에게 쫓기며 갑판위로 달려나온다. 프랭크는 프록시마를 부르며 진정시킨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믿을 수 있는게 없다며 화내고 내려간다.

 

 

 

 

 

- 동굴 -
요아힘은 부하들과 화살촉을 훔치려던 아기레와 부하들이 벌을 받은 곳으로 찾아온다. 요아힘이 가져온 강물을 몇방울 떨어뜨리고 기다린다.

 

 

 

 

 

잠시뒤 아기레가 있는 곳에서 뱀이 튀어나와 요아힘의 부하를 공격한다. 요아힘은 아기레에게 달의 눈물에 대해 얘기하면서, 화살촉을 가져오기로 약속하면 강물을 보내주겠다고 협상한다.

 

 

아기레가 요아힘과 약속을 하고, 요아힘은 폭탄을 터뜨려 물길을 만든다. 강물이 동굴 속으로 흘러들어오자 아기레와 부하들은 자유롭게 움직이게 된다.

 

 

 

 

 

- 라 퀼라 호 -
다음날 아침 잠들었던 릴리는 악몽을 꾸고 놀라며 깨어난다. 프랭크는 릴리의 모습을 보며 웃는다. 아기레는 강변에서 프랭크의 배가 가는 방향을 확인한다.

 

 

 

 

 

프랭크는 급류를 지날 준비를 하면서, 소중한것은 간판 아래에 보관하라고 얘기한다. 릴리는 잃어버리면 안된다면서 화살촉을 맥그리거에게 건네준다. 프랭크는 프록시마에게 내려가서 화살촉을 가져오라고 얘기한다.

 

 

 

 

 

갑판 아래로 내려간 맥그리거가 가방속에 화살촉을 숨겨놓는데, 프록시마가 다가온다. 맥그리거는 놀라며 조타실로 달려나온다. 잠시뒤 배는 급류를 지나고, 프록시마는 바닥으로 떨어지면서 깨진 와인을 핥아먹는다.

 

 

급류를 통과한뒤 릴리와 맥그리거는 멀미를 하면서 토해버린다. 프랭크는 프록시마가 술을 마시고 취한것을 보고 실망한다.

 

 

 

 

 

- 우카야리의 포구 -
프랭크는 배를 정박하고 나무를 하러 간다. 프랭크는 이틀밖에 안지났지만 벌써 강에 던져버리고 싶다고 얘기한다. 맥그리거는 누나를 따라다니게 된 이유를 얘기한다.

 

 

 

 

 

릴리는 카메라로 갑판 아래를 촬영한다. 잠시뒤 릴리는 선실 자물쇠를 열고 안을 들여다본다. 릴리는 벽에 자동차 사진이 붙어있고, 책상위에 지도책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프랭크가 배로 돌아와 출발하자고 얘기한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책을 펼펴보이며 이유를 설명해보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선실에 왜 들어간것인지 묻는다. 릴리가 프랭크의 말은 전부 거짓말이라며 화낸다.

 

 

 

 

 

프랭크는 옛날일이고 이제는 찾아다니지 않는다며, 같은 지도도 많다면서 꺼내놓는다. 프랭크는 전설을 따라 마을과 섬을 뒤지고 다녔지만 아무것도 없었고, 그 이후에 이 강에 눌러 앉게 되었다고 얘기한다. 그리고 여기 말고 다른 곳에 가고싶은 희망만 남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릴리는 목에걸려있던 화살촉을 꺼내 보여주며 본적이 있는지 묻는다.

 

 

 

 

 

갑판위에서 나무를 정리하던 맥그리거는 프록시마를 쓰다듬다가 워주민이 쏜 침을 맞고 쓰러진다. 소리를 듣고 달려온 릴리도 침을 맞고 쓰러지고, 부축하려던 프랭크도 침을 맞고 쓰러진다.

 

 

 

 

 

- 푸카 미추나 마을 -
잠에서 깬 맥그리거가 어디로 가는 것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식인종 마을로 가고 있는데 다 끝났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배는 마을에 도착하고, 원주민은 배를 나무 위로 끌어올린다. 주위를 살피며 걸어가던 릴리는 나무에 걸려있는 도구를 몰래 숨긴다.

 

 

 

 

 

여자족장이 나타나자 프랭크는 원주민말로 무언가 얘기한다. 릴리가 프랭크에게 뭐라고 얘기한것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릴리와 동생은 살려서 보내주면, 모든 소지품과 옷은 남겨두고 가겠다. 그리고 자기도 여기에 남겠다.'라고 얘기했다고 알려준다.

 

 

 

 

 

잠시뒤 족장이 '내가 원하는 것은 화살촉이다. 가지고 있는거 안다. 오래전 원주민들 것이었다. 돌려주면 풀어주겠다. 아니면 깨끗하게 먹어주겠다'라고 얘기한다. 맥그리거는 릴리에게 어서 넘겨주자고 얘기한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자신의 말을 통역해달라고 부탁하고, '화살촉을 줄 수 없다'고 소리친다. 잠시뒤 릴리는 손을 묶은 줄을 끊고 창을 빼앗은 뒤 싸우려한다.

 

 

 

 

 

족장이 내려와 웃으며 가면을 벗는다. 샘은 프랭크에게 다음에 또 이러면 돈을 더 내야된다고 얘기한다. 샘은 프랭크에게 이딴 연기 이제 지쳤다고 소리친다. 화가난 릴리와 맥그리거는 프랭크의 얼굴을 때리고 지나간다.

 

 

 

 

 

샘은 릴리가 가지고 있는 화살촉을 들여다본다. 릴리는 내용을 해석해주면 모자를 주겠다고 제안한다.

 

 

'달의 눈물은 뭐든 고치는 힘을 갖고 있다. 영혼을 치유한다. 가치를 증명하려면 물을 돌로 바꾸어 상처받은 마음을 고쳐라. 눈물이 피어나려면 위대한 나무를 우는 달 아래에 두어라. 그 나무는 달이 피 흘리는 곳에 숨고, 뱀의 마을을 지나 서쪽으로 진다. 송곳니로 자기 꼬리를 무는 곳'이라고 해석해 준다. 샘은 하늘에 뜬 달을 보며 한달에 2번이라고 얘기한다.

 

 

 

 

 

릴리는 해석과 같은 장소를 지도에 발견한다. 릴리는 샘에게 카누로 그곳으로 가려면 얼마나 걸리는지 묻는다. 샘은 2~3일 걸린다고 얘기한다. 화가난 릴리는 프랭크에게 이제부터 혼자가겠다며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정글이 위험해서 혼자서는 안된다며 함께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거짓말쟁이라며 돈을 지불하고 나가버린다. 맥그리거는 원주민들에게 골프채 드라이버, 아이언에 대해 설명해준다.

 

 

 

 

 

잠시뒤 마을 주위에 숨어서 지켜보던 아기레와 부하들이 나타나 원주민을 공격한다. 밖에서 지켜보고 있던 프랭크는 릴리에게 달려와 당장 떠나야 한다며 화살촉을 달라고 알려준다. 릴리는 바보취급하지 말라며 화낸다.

 

 

 

 

 

잠시뒤 아기레, 멜초르, 산초가 마을에 나타나고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들려온다. 릴리는 그 모습을 보고 신화는 진짜였다며 놀란다.

 

 

 

 

 

아기레가 릴리의 화살촉을 빼앗기 위해 공격한다. 아기레가 화살촉을 빼앗고 나무위로 올라가자, 프랭크가 뒤쫓아가서 화살촉을 빼앗으려 한다. 아기레의 칼에 맞은 프랭크는 화살촉을 빼앗은 뒤 릴리에게 던져주면서 나무아래로 떨어진다.

 

 

 

 

 

샘은 배를 강으로 떨어뜨려 릴리와 맥그리거를 탈출시킨다. 샘은 놈들이 화살촉을 원하고 있으니 강이 안보이는 곳까지 달려가라고 얘기한다. 숲속으로 달려가던 릴리가 아기레에게 붙잡히지만, 아기레와 부하들은 다시 강쪽으로 끌려가 버린다.

 

 

 

 

 

아기레 부하들은 화살촉이 있으면 저주도 풀 수 있다며 기뻐한다. 부하들은 여자를 붙잡으러 가자고 얘기한다. 아기레가 요아힘은 화살촉을 쫓을 수 있다며 알려주라고 지시한다. 부하는 꿀벌을 요아힘에게 날려 보낸다.

 

 

 

 

 

- 아마존 강 -
다음날 아침 릴리는 맥그리거를 찾아다닌다. 릴리는 강가에 쓰러져 있는 프랭크를 발견하고 달려간다. 릴리는 프랭크가 죽는것을 봤는데 살았다면서 안아준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칼이 꽂혀있는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프랭크가 자신의 진짜이름은 '프란시스코 로페즈 데 예레디아'이고 나이는 400살쯤 되었다고 설명한다.

 

 

프랭크는 칼때문에 집중이 안된다며 샘에게 빼달라고 얘기한다. 샘이 칼을 빼는게 이제 지겹다며 싫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릴리에게 대신 뽑아달라고 부탁한다. 샘은 발을 대고 하는게 도움이 될거라고 알려준다. 지켜보던 맥그리거는 실신해 버린다.

 

 

 

 

 

잠시뒤 릴리는 잠든 맥그리거를 깨운다. 릴리는 맥그리거에게 할만큼 했고, 다리도 다쳤으니 그만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 잠수함 -
이동하던 요아힘은 잠망경 앞에 벌이 날아온 것을 발견하고 해치를 열라고 지시한다. 해치를 열자 벌은 요아힘이 있는 곳까지 날아간다. 벌은 지도위에 내려 앉으며 화살촉이 있는 장소를 알려준다. 요아힘은 부하들에게 방향을 돌리라고 지시한다.

 

 

 

 

 

- 라 퀼라 호 -
릴리는 프랭크의 상처를 꿰매주면서, 395살이라며 놀란다. 릴리는 프랭크가 나무에서 떨어져 죽은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누구인지 묻는다. 프랭크는 자신이 누구였는지 얘기해준다.

 

 

 

 

 

[ 1956년 ]
- 스페인 -
아비저는 용병이었는데 아기레의 아버지에게 고용되었다. 아버지는 그를 지키다가 죽었고, 그 후에 아기레와 형제처럼 자랐다. 아기레의 딸 아나가 병에 쓰러지고, 아기레는 딸을 잃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아기레는 딸에게 달의 눈물을 가지고 돌아와 다시 뛰어놀 수 있게 해주겠다고 약속한다.

 

 

 

 

 

바다를 이겨내고 여기에 왔지만 강을 이겨내지 못했고, 정글을 지나면서 한명씩 쓰러졌다. 거의 죽다시피했고, 아기레가 쓰러졌을때 원주민이 나타나 달의 눈물로 살려낸다. 그 힘은 족장과 딸에 의해 열렸고, 다친 사람들 모두 치료되었다.

 

 

 

 

 

아기레는 딸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기뻐했다. 하지만 아기레는 오래 기다리지 못하고, 족장에게 나무로 데려가 달라고 요구했다. 족장이 거절하자 아기레는 모두를 죽이려 했다.

 

 

족장딸이 도망치자 아기레가 뒤쫓았고, 프랭크가 아기레를 막으며 족장딸을 탈출시킨다. 쓰러진 족장은 죽기전 화살촉과 신성한 나무를 지키려고 아기레와 부하들을 저주했다.

 

 

 

 

 

그 후 아기레는 프랭크를 증오하며 찾아다녔고, 만날때마다 프랭크와 싸웠다. 프랭크는 아기레가 다른 사람을 해치지 못하도록 강물이 없는 동굴에 가뒀고, 그들을 강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했다.

 

 

 

 

 

[ 현재 ]
- 라 퀼라 호 -
정글은 300년 동안 그들을 괴물로 만들었다. 프랭크는 그들이 어떻게 풀려났는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그후 프랭크는 마을을 세우고, 친구도 사귀고, 배를 만들어 달의 눈물을 찾아다녔다. 강의 구석구석 표료만들어 찾았지만 결국 포기하게 되었다고 얘기한다. 강을 떠날수 없었기 때문에 정글 크루즈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 아마존 강 -
샘은 맥그리거와 카누를 타고 마을로 돌아간다. 그때 요아힘의 잠수함이 나타나자 샘은 강으로 뒤어 내려 도망친다.

 

 

 

 

 

요아힘은 맥그리거에게 차를 대접한뒤 릴리가 어디로 갔는지 알려주지 않으면 푸카 미추나 부족마을을 폭파시키겠다고 협박한다.

 

 

 

 

 

- 라 퀼라 호 -
프랭크는 릴리에게 배 조종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프랭크는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화살촉을 찾아다녔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화살촉을 훔쳤다며 프랭크에게 건네준다. 프랭크는 오랫동안 찾았지만 이제는 릴리꺼라며 돌려준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나무를 찾으면 뭘하고 싶은지 묻는다. 프랭크는 저주를 풀고 싶다고 얘기한다.

 

 

 

 

 

- 잠수함 -
맥그리거는 어쩔수 없이 요아힘에게 위치를 알려준다. 요아힘은 아기레와 공유하지 않겠다며 벌을 때려 잡는다.

 

 

 

- 달의 길 -
화살촉에 나온 장소에 도착하고 프랭크와 릴리가 주위를 둘러본다. 프랭크는 강을 바라보며 물속으로 내려가서 확인한다.. 프랭크는 물 속에 레버가 있는데 몸집이 커서 못들어간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릴리에게 이제 물속에 들어갈 차례라고 얘기한다. 릴리는 수영을 못한다며 못하겠다고 소리친다. 프랭크가 수영은 자기가 할테니 믿어달라고 부탁한다.

 

 

 

 

 

프랭크는 릴리와 함께 물속으로 잠수한다. 릴리가 레버를 당기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다 바닥에 있는 버튼을 눌러버리고 문이 닫혀버린다. 릴리가 당황하자 프랭크는 진정시키고, 입으로 숨을 불어넣어주고 수면위로 올라간다.

 

 

 

 

 

릴리가 레버를 당기자 동굴 안쪽에 있던 피라냐떼가 프랭크에게 몰려온다. 프랭크가 피라냐떼의 공격을 받는사이 숨이 차오를 릴리는 레버를 내리고 쓰러진다.

 

 

프랭크는 쓰러진 릴리를 배로 데리고 와서 깨운다. 깨어난 릴리는 자기를 버리고 갔다며 화낸다. 프랭크는 피라냐의 공격을 받았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수위가 낮아지면서 물속에 숨겨져 있던 건축물들이 나타난다. 릴리와 프랭크는 기뻐하면서 서로 껴안는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이제 자유고, 어디든 갈 수 있고, 런던에 가면 자신이 설명해주겠다고 얘기한다.

 

 

 

 

 

프랭크는 릴리와 함께 가고 싶지만 이미 마음을 정했다며, 오늘 이후로 런던도 없고 차도 없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프랭크에게 새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고 소리친다.

 

 

 

 

 

그때 요아힘의 잠수함이 모습을 드러내고, 요아힘과 맥그리거가 해치를 열고 밖으로 나온다.

 

 

 

 

 

요아힘의 부하들은 프랭크의 배에 오른뒤 총을 겨누며 위협한다. 요아힘은 맥그리에게 총을 겨누며, 화살촉을 내놓으라고 위협한다.

 

 

요아힘은 달의 눈물을 이용해서 전쟁에서 승리하고 모든 세대를 다스릴 거라고 얘기한다. 요아힘은 총을 겨누며 나무까지 이동하라고 위협한다.

 

 

 

 

 

프랭크는 동굴 속으로 이동하고, 동굴안에는 거대한 나무가 있다. 요아힘이 나무를 만지자 부서지면서 가루가 된다. 요아힘은 릴리에게 달의 눈물에 대해서 잘 아니까 꽃을 피워보라고 얘기한다. 릴리는 원하는 것을 얻으면 죽일게 뻔하다며 못하겠다고 얘기한다.

 

 

 

 

 

그때 프랭크가 자신이 고대인들이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며, 두명을 보내주고 꽃잎 한장을 주면 하겠다고 얘기한다. 요아힘은 꽂을 피우면 꽃잎을 한장 주겠지만, 맥그리거는 배에 남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프랭크가 조각을 보며 화살촉의 위치를 찾는데 들어가지 않는다. 지켜보던 요아힘은 릴리에게 가서 도와주라고 얘기한다. 릴리는 자기에게도 꽃잎을 한장 주면 하겠다고 얘기한다.

 

 

요아힘이 꽃잎은 한장밖에 못준다면서 선택하라고 얘기한다. 요아힘은 프랭크에게 꽃잎을 포기할 수 있는지 묻는다. 프랭크는 자기를 죽여야 할 거라며 릴리를 바라본다. 릴리는 미소지으며 하겠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조각을 보면서 위치를 찾는다. 요아힘은 빨리하라며 부하들과 노래를 부르며 총을 쏜다.

 

 

릴리는 샘이 '상심의 상처를 고쳐야 한다'고 알려준 말을 떠올린다. 릴리와 프랭크는 고치려면 깨야한다는 것을 깨닫고 화살촉을 부순다.

 

 

화살촉안에는 빛나는 물체가 들어있다. 릴리가 물체를 조각의 심장 위치에 넣고, 프랭크가 화살촉을 집어넣자 빛나면서 나무까지 전달된다. 잠시뒤 달빛을 받으며 나무에 꽃잎이 피어나기 시작한다.

 

 

 

 

 

모두가 꽃잎을 보며 감탄하고 있을때 프랭크는 릴리에게 총으로 쏘라고 신호를 보낸다. 릴리는 총을 빼앗은 뒤 프랭크에게 두발 쏜다. 프랭크는 그대로 강으로 떨어지고, 릴리는 요아힘에게 꽃잎 한장을 달라고 얘기한다.

 

 

 

 

 

강으로 떨어진 프랭크는 배에 남아있던 요아힘의 부하들을 제거하고 맥그리거를 구한다.

 

 

달빛이 가려지기 시작하고 요아힘은 빨리 꽃을 따야한다고 소리친다. 요아힘의 부하들이 나무위로 밧줄을 설치하고 오르려할때 배에서 총소리가 울려퍼진다.

 

 

그틈에 릴리는 군인들을 밀치고 나무위로 올라간뒤 꽃잎을 따기위해 달려간다. 릴리가 마지막 남은 꽃잎을 따는데 성공하지만, 나무가 부서지면서 아래로 떨어진다.

 

 

 

 

 

요아힘이 릴리에게 다가와 꽃잎을 주지 않으면 동생을 죽이겠다고 협박한다. 릴리는 위쪽 나무가 점점 기울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요아힘에게 손을 뻣는다. 릴리는 절대로 못준다며 꽃잎을 놓아버리고 요아힘의 손을 붙잡는다.

 

 

 

 

 

배에서 지켜보고 있던 프랭크는 떨어지는 꽃잎을 붙잡는데 성공하고, 넘어지려는 프랭크를 프록시마가 붙잡는다. 릴리는 프랭크가 잡은것을 보고 미소짓는다.

 

 

 

 

 

잠시뒤 아기레와 부하들이 동굴로 찾아오고, 요아힘은 뭐든지 줄테니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아기레가 왕족은 믿을 수 없다며 뱀으로 공격한다.

 

 

그때 아래쪽에 릴리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뒤쫓기 시작한다. 프랭크는 아기레에게 꽃잎을 들어보인뒤 손수건에 감싼다. 프랭크는 릴리한테 전해달라고 부탁하며 맥그리거를 내려주고 출발한다.

 

 

 

 

 

아기레와 부하들이 프랭크의 배를 향해 달려가기 시작하고, 프랭크는 끝내기 위한 마지막 방법을 선택한다. 릴리가 나무에서 무사히 내려와 맥그리거와 만난다.

 

 

맥그리거는 배를 바라보며 이대로면 부딪힐거라고 걱정한다. 릴리는 프랭크가 강물을 모두 빼내려는 거라는 것을 알아차린다.

 

 

 

 

 

요아힘도 나무에서 내려와 릴리에게 칼을 겨누며 죽이겠다고 소리치며 다가온다. 맥그리거는 못참겠다며 요아힘을 때리고 밀친다. 요아힘이 벽애 부딪히자, 흔들리던 건물이 무너면서 깔려죽는다.

 

 

아기레가 프랭크의 주머니에 있는 손수건을 꺼내 펼쳐보는데 꽃잎은 없다. 맥그리거는 프랭크가 건네준 꽃잎을 릴리에게 전해준다.

 

 

 

 

 

잠시뒤 배가 벽과 충돌하면서 폭발하고, 동굴안에 남아 있던 강물이 모두 빠져나간다. 아기레, 멜초르, 산초, 프랭크 나무 뿌리에 묶여 끌려가 돌이된다.

 

 

 

 

 

릴리는 프랭크를 바라보다 주머니에서 꽃잎을 꺼낸다. 릴리가 프랭크의 입에 꽃잎을 밀어넣자, 꽃잎을 사라져 버린다. 아무런 반응이 없자 릴리와 맥그리거는 돌아선다.

 

 

 

 

 

잠시뒤 바위가 깨지면서 프랭크는 저주에서 풀려난다. 릴리는 프록시마의 울음소리를 듣고 프랭크에게 달려간다. 릴리는 프랭크의 저주가 풀린것을 보고 기뻐하며 끌어안는다.

 

 

 

 

 

프랭크는 릴리가 자신에게 두번이나 총을 쐈다고 얘기한다. 릴리는 첫발에 프랭크가 떨어지지 않아서 두번 쏜거라고 얘기한다. 프랭크와 릴리는 서로 바라보다 키스를 한다. 가려졌던 달빛이 다시 동굴안쪽을 비추자 나무에서 꽃이 피어난다.

 

 

 

 

 

- 포르토벨료 선착장 -
프랭크, 릴리, 맥그리거가 포르토벨료 선착장으로 돌아온다. 선착장을 수리하던 닐로가 프랭크에게 다가오자 프랭크는 다 가져가라며 노를 건네준다.

 

 

 

 

 

- 런던 협회 -
맥그리거는 협회에서 아마존 여행에 대해 발표를 한다.

 

 

'달의 눈물에 대한 전설은 사실이었고, 어느 탐험대보다 아마존 깊이 들어갔었다. 믿을 수 없는 일들을 목격했다. 마법 걸린 돌고래, 400년 가까이 정글의 포로로 저주받은 정복자들, 여자가 족장인 부족 등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모험이었다. 달의 눈물을 찾아 나선것은 협회지에 실리려고 한 것이 아니다. 케임브리지 전임 교수가 된 릴리가 협회 회원으로의 초대를 정중히 거절했다.'

 

 

맥그리거는 협회 초대장을 구긴뒤 집어던지고 단상을 내려간다.

 

 

 

 

 

- 런던시내 -
릴리는 프랭크에게 운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며 즐거워 한다.

 

 

 

 

 

 

[사진 출처] 영화 정글 크루즈(Jungle Cruise)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정글 크루즈(Jungle Cruis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