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는 2017년에 개봉했던 보스 베이비 후속작으로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팀은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고, 테드는 회사의 CEO가 된다. 뉴 보스 베이비가 된 티나는 세상의 위협이 되는 암스트롱의 학교를 조사하기 위해 테드 삼촌을 소환한다.

 

팀과 테드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다시 베이비로 돌아가 학교로 찾아간다. 팀은 딸 타비사가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이유를 알게되고, 테드는 암스트롱의 계획을 알아낸다. 팀, 테드, 티나는 힘을 합쳐 암스트롱을 막고 세상을 구한다.

 

내용은 조금 유치하지만 유쾌하고 아이들과 함께보기 좋은 영화다.

 

 

 

 

 

가족 같은 회사로 모십니다
보스 베이비 IS BACK

 

 

 

 

 

 

 

 

 

 

 

 

영화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475
▷ 영화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쿠키영상 : https://barista7.tistory.com/4557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

 

 

- 2021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가족/어드벤처
- 2021.07.21 개봉, 전체관람가, 107분
- 감독 : 톰 맥그래스
- 출연 : 알렉 볼드윈, 아미 세다리스, 제임스 마스던, 제프 골드블럼

 

 

 

알렉 볼드윈(보스 베이비 테드 템플턴 목소리 역)
제임스 마스던(팀 템플턴 목소리 역)
에이미 세다리스(티나 템플턴 목소리 역)
에바 롱고비아(캐롤 템플턴 목소리 역)
제프 골드브럼(암스트롱 박사 목소리 역)
지미 키멜(할아버지 목소리 역)
리사 쿠드로(할머니 목소리 역)
아리나 그린블랫(타비사 템플턴 목소리 역)
제임스 맥그레이스(위지 목소리 역)

 

 

 

 

=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 줄거리

 

 

- 집 -
어른이 된 팀은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고, 두딸의 아빠가 된다. 팀은 아이들과 즐겁게 놀아주고, 요리도 해주고, 장난도 치며 행복하게 지낸다. 팀은 가정을 돌보고 아내 캐롤은 집안의 가장으로 일한다.

 

 

팀이 집안일 하는동안 티나는 아빠를 감시한다. 타비사는 중학교에 진학한다. CEO가 된 테드는 자주 만나지는 못하지만 조카에게 조랑말을 선물한다. 팀이 탄산음료와 맨토스로 화산 장난을 치는데, 타비사는 숙제 해야 한다며 방으로 돌아간다.

 

 

 

 

 

타비사는 공부마친 뒤 침대에 눕는다. 아빠와 엄마가 타비사 방으로 찾아온다. 엄마는 타비사에게 키스를 하고 티나와 함께 방을 나간다. 팀이 자장가를 불러주려하자 타비사는 백색소음 소리를 듣고 자겠다고 얘기한다.

 

 

 

 

 

팀이 타비사가 제일 좋아하던 이야기를 해주겠다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테드 삼촌 이야기는 정말 말이 안된다고 얘기한다. 타비사가 잠이 들고 팀은 다락방으로 올라간다.

 

 

 

 

 

팀은 다락방에서 상자를 옮기다 침대에 누우며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생각한다. 그때 위지가 상자 밖으로 나오며 얘기한다. 팀은 위지를 보고 반가워하며 멋져보인다고 얘기한다. 위지는 팔만빼고 괜찮다며 빠진 팔을 보여준다.

 

 

팀은 딸이 둘인데 타비사가 너무 빨리 자라는것 같다며 안타까운듯 얘기한다. 팀은 자신이 동생에게 했던것처럼 딸과도 사이가 멀어질까봐 걱정한다. 그때 팀은 티나방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다락방에서 내려간다.

 

 

팀이 티나 방으로 들어가는데 장난감 전화기 수화기가 내려져 있다. 팀은 장난감 전화가 아니라 자신의 핸드폰이라는 것을 알고 티나를 확인한다.

 

 

그런데 티나는 침대에 없고 문이 닫힌다. 잠시뒤 양복을 입은 티나가 아빠를 부르며 베이비 주식회사 얘기를 한다. 놀라며 쓰러졌던 팀은 티나가 베이지 주식회사 소속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티나는 베이비 주식회사에 문제가 생겼다고 얘기한다. 팀은 티나에게 뭐든지 돕겠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티나는 테드 삼촌을 데려와야 한다고 얘기한다. 티나는 아빠 핸드폰으로 테드 삼촌에게 전화를 하려한다. 팀이 지금 당장 전화하지 않을 거라며 핸드폰을 빼앗는데, 티나는 다시 핸드폰으로 전화를 한다.

 

 

 

 

 

티나가 테드삼촌은 아빠의 파트너 였다며 전화하라고 얘기한다. 팀은 내일 얘기하자며 티나를 침대에 눕히고 방을 나간다. 티나는 아빠가 방을 나가자 곰돌이 인형에 숨겨둔 녹음기로 단어를 조합한다.

 

 

 

 

 

다음날 아침 가족들이 아침준비를 하고 있는데 집이 흔들린다. 잠시뒤 헬기가 마당에 착륙하고 테드가 집으로 걸어온다.

 

 

 

 

 

테드는 모든 모임을 취소하고 왔다면서 타비사를 찾는다. 테드는 타비사가 멀정한것을 확인하고, 형이 '타비사가 조랑말에서 떨어졌다'라며 메시지를 남겼다고 얘기한다.

 

 

팀이 놀라며 메세지를 남기지 않았다고 얘기한다. 팀은 티나가 했다는 것을 알고, 잠결에 그런것 같다고 둘러댄다. 테드는 형에게 논리적으로 설명해보라고 얘기한다.

 

 

캐롤은 어쨌든 테드가 와서 좋다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테드삼촌에게 크리스마스까지 있어달라고 얘기한다. 테드는 크리스마스까지 못있는다며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테드삼촌이 너무 보고싶었다며 볼에 키스를 한다. 팀은 테드에게 둘이서만 대화좀 하자고 얘기한다.

 

 

 

 

 

- 주방 -
팀은 티나가 베이비 주식회사 소속이라고 얘기한다. 데드는 팀이 아픈것 같다며 의사를 소개시켜주겠다고 얘기한다. 팀은 미치지 않았다며 어릴때 기억을 못하는 거냐며 소리친다.

 

 

 

 

 

캐롤과 타비사는 두사람의 대화를 몰래 엿듣는다. 잠시뒤 두사람이 말싸움을 하자 캐롤은 타비사를 데리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사러 나간다.

 

 

지켜보던 티나가 얘기하면서 아빠와 삼촌에게 공갈젖꼭지를 입에 물린다. 잠시뒤 세사람은 젖꼭지를 빨기 시작하고, 영혼은 베이비 주식회사로 날아간다.

 

 

 

 

 

- 베이비 주식회사 -
테드는 어릴때 기억을 찾고, 티나는 테드삼촌이 베이비 주식회사의 레전드라고 얘기한다. 티나는 아빠와 삼촌을 모든 위험을 감지하는 위기센터로 안내한다.

 

 

티나는 아빠와 테드삼촌에게 위기상황을 설명한다. 티나는 어윈 암스트롱 박사가 설립한 학교 영상을 보여준다. 팀은 타비사가 입학한 학교라고 얘기한다. 영상을 보던 팀은 타비사가 자기와 멀어진게 이제야 이해가 된다고 얘기한다.

 

 

티나는 지난 6개월동안 도토리 학교가 전세계에 걸쳐서 생겨났고, 암스트롱의 철학이 퍼지면 어린시절이 끝날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티나는 아빠와 삼촌에게 두번째 기회가 왔다며, 어른이 다시 아기로 변할 수 있는 약을 개발했다고 소개한다. 티나는 아빠와 삼촌이 학교에 침투해서 암스트롱 박사가 뭘하려는 것인지 알아내면 된다고 설명한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 뒤 티나는 개발한 약을 건네주며 48시간 지속이 된다고 설명한다. 팀과 테드는 서로 하겠다며 다투며 약병을 빼앗는다. 두사람의 몸은 점점 작아지더니 어릴때로 돌아간다.

 

 

 

 

 

잠시뒤 캐롤과 타비사가 집으로 돌아오고, 팀과 테드는 이증으로 올라간다. 캐롤이 두사람을 부르며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팀은 형제애를 위한 여행을 떠날거라고 얘기한다.

 

 

티나는 바닥에 떨어진 태드의 핸드폰을 발견하고 조종사에게 전화한다. 티나는 급한 가족일이 있으니 이륙하라고 지시하고 전화를 끊는다.

 

 

티나가 일부러 장난을 치며 엄마와 타비사를 붙잡고, 팀과 테드는 이제 가야할 시간이라고 소리치며 현관문 밖으로 나간다. 뒤이어 헬기는 이륙하여 떠나고 캐롤과 타비사는 두사람이 떠난것으로 생각한다.

 

 

팀과 테드는 몰래 집안으로 들어와 티나 방에 숨는다. 캐롤이 티나를 재우고 방을 나가자 숨어있던 팀과 테드가 나온다. 티나는 두사람 모두에게 미션을 주겠다고 얘기한다. 테드가 형하고는 같이 못한다고 얘기한다. 티나는 테드에게 말을 듣지 않으면 베이비 주식회사에 있는 삼촌 동상을 녹일거라고 얘기한다.

 

 

 

 

 

티나는 암스트롱 박사가 매일 오전 11시 15분에 사무실을 나간다면서, 그때 몰래 들어가서 감시장비를 설치하면 된다고 설명한다. 스쿨버스는 매일 아침 8시에 집앞에 도착하니까 늦지말라고 얘기하고 잠이든다.

 

 

다락방으로 가려던 팀은 캐롤과 타비사가 나누는 얘기를 듣는다. 캐롤은 타비사에게 발표회에 맞춰서 아빠가 돌아올거라며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아빠가 안와도 된다고 얘기한다.

 

 

 

 

 

팀은 다락방으로 올라간 뒤 테드를 눕히고 잠이든다. 팀은 꿈속에서 세계 최고 아빠라고 사기를 쳤다며 재판을 받는 꿈을 꾼다. 꿈속에서 타비사는 아빠에게 숙제가 너무 많다며 아빠에게 구해달라고 소리친다.

 

 

팀이 놀라며 잠에서 깨는데 아침 8시 정각이다. 팀이 서둘러 테드를 깨우고 학교에 갈 준비를 하는데, 스쿨버스는 떠나버린다.

 

 

버스를 놓친뒤 팀은 테드에게 이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테드는 휘파람을 불며 조랑말을 부른다. 팀과 테드는 말을 타고 학교까지 이동한다. 테드는 네비게이션을보며 최단거리로 학교로 이동한다.

 

 

 

 

 

캐롤이 팀에게 전화해서 두사람 여행은 어떻지 묻는다. 팀과 테드는 친밀감이 회복되는 것 같다고 얘기한다. 캐롤은 타비사의 발표회가 내일밤에 있으니 와야 한다고 알려준다.

 

 

=

 

 

 

 

 

 

 

 

 

 

 

 

- 학교 -
팀과 테드는 돈을 뿌리며 걸어간다. 돈을 주으며 뒤따라오는 학생들의 옷을 빼앗아 입고 학교로 향한다.

 

 

학교는 색깔 등급별로 들어가는 문이 다르다. 팀은 넥타이를 고쳐주며, 노랜색과 파란색을 바꿔버린다. 테드는 노란색으로 이동하고 팀은 파란색으로 따라 이동한다.

 

 

 

 

 

팀은 타비사와 같은 교실로 찾아가 인사한다. 수업이 종이 울리고 암스트롱의 수업이 시작된다. 암스트롱은 새로온 학생에게 소개를 하라고 얘기한다. 팀이 자신의 이름은 '마르코스 라이트스피드'라고 얘기한다.

 

 

 

 

 

노란색을 따라 교실로 이동한 테드는 방에서 빠져나갈 방법을 고민한다. 테드는 애기들에게 나가서 놀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묻는다. 잠시뒤 방을 둘러보던 테드는 출입문 위에 있는 창문으로 빠져나갈 계획을 세운다.

 

 

 

 

 

수업시간 타바사가 퀴즈를 모두 맞추며 1등을 한다. 팀은 타바사를 자랑스러워하며 바라본다. 앞자리에 있던 네이슨은 타바사가 리허설때 노래를 틀리게 부를거라며 험담을 한다.

 

 

 

 

 

팀은 11시 15분이 된것을 발견하고 화장실에 가겠다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은 교실에 있는 화장실을 마음껏 쓰라고 얘기한다. 팀은 화장실에서 교장실에 갈 방법을 고민한다.

 

 

테드는 글로가 딱풀로 벽을 기어오르는 것을 발견하고 나갈 방법을 찾게된다.

 

 

잠시뒤 팀은 몸에 그림을 그리고 암스트롱에게 학교에 다니는 것은 멍청한 짓이라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은 팀이 수업을 방해하지 못하게 박스로 보내버린다.

 

 

 

 

 

- 교장실 -
테드는 딱풀로 벽을 기어서 창문으로 나온뒤 교장실까지 이동한다. 테드가 교장실 문을 밀고 들어가자, 암스토릉은 기다리고 있었다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은 테드를 지켜보고 있었는데 노란레벨이 아닌것 같다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은 테드를 보면 자신이 어릴때가 생각난다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은 틀니를 밷고, 수트에서 빠져나오며 정체를 밝힌다.

 

 

테드는 암스트롱이 아기였다는 것을 알고 놀라며, 청장치에 '아기였다'라고 얘기한뒤 사탕통에 도청장치를 숨겨놓는다.

 

 

암스트롱은 사탕통에서 도청장치를 집어든뒤 씹어 먹는다. 암스트롱이 테드와 우리는 최고중의 최고라며 노란색에서 보라색으로 변경시킨다.

 

 

 

 

 

- 집 -
집으로 돌아온 티나는 테드삼촌이 남긴 말을 듣는데 '아기'라는 말밖에 없다. 티나가 감시영상을 확인하지만, 팀이 박스안에서 잠든것 밖에 안보인다.

 

 

 

 

 

- 학교 -
휴식시간이 되고 팀은 박스에서 나와 테드를 찾아간다. 테드가 자신은 딱풀로 벽을 기어 교장실까지 찾아갔는데, 팀은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팀은 박스안에 있었다고 얘기한다. 주위에 있던 애들은 박스라는 얘기를 듣고 모두 숨어 버린다.

 

 

 

- 리허설 -
혼자 돌아가던 팀은 타비사가 발표회 연습하는 것을 보게 된다. 네이슨은 타비사에게 최선을 하지 못하면 줄리어드에 가지 못할거라고 소리친다. 타비사가 지금 당장은 못하겠다며 돌아간다.

 

 

팀은 전단지를 보고 타비사가 발표회에서 솔로곡을 부른다는 것을 알게된다. 타비사가 돌아가고 네이슨은 타비사가 실패하는 것을 보고 싶다며 즐거워한다.

 

 

 

 

 

수업이 끝나고 학생들이 학교 밖으로 나온다. 팀이 타비사에게 다가가려고 하자 조랑말이 팀을 노려본다. 팀이 학생들에게 조랑말이 있다고 소리치자, 학생들은 조랑말에게 달려간다.

 

 

캐롤이 학교에 도착하고 타비사가 차에 올라탄다. 팀은 캐롤에게 자신은 타비사의 친구라고 소개한다. 티나는 아빠가 얘기하지 못하게 창문을 계속 올린다. 팀은 3마일이나 되는 길을 걸어가야 한다며 걸어간다. 캐롤은 팀을 태우고 집으로 돌아간다.

 

 

 

 

 

테드는 보라색 라인을 따라 이동한다. 도토리 나무에서 길은 없어지고 비밀통로로 빠져내려온다. 테드는 빌게이츠의 휴게실과 똑같다며 놀란다. 테드는 연구실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핸드폰으로 촬영하려한다.

 

 

그러자 아기닌자가 나타나 테드를 공격한다. 테드는 놀라 도망치고, 잠시뒤 암스트롱이 나타나 테드를 데리고 이동한다.

 

 

 

 

 

암스트롱은 애기들에게 코드화하는 방법을 가르쳤다며 설명한다.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앱도 만들고, 세상을 바꿀 앱도 있다면서 보여준다.

 

 

테드는 암스트롱에게 앱을 공개하고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은 돈보다도 더 중요한게 파워라고 얘기한다.

 

 

 

 

 

- 집 -
팀은 타비사와 함께 집으로 돌아온다. 팀은 테이블 위에 놓인 어릴때 사진을 발견하고 모두 가린다. 티나는 아빠에게 테드 삼촌은 어디있는지 묻는다.

 

 

 

 

 

팀은 타비사와 얘기를 나누며, 무엇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인지 묻는다. 타비사는 노래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가족 모두 그곳에 있을것인데 아빠가 자랑스러워했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집으로 찾아온다. 티나는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아빠를 알아볼거라며 걱정한다. 팀은 안경때문에 괜찮을 거라며 티나를 안심시킨다.

 

 

 

 

 

- 학교 -
암스트롱은 코드를 만들던 아이들에게 얘기한다. 부모님은 아동 심리학자였는데, 자기를 실험체로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부모는 자신을 음악, 언어, 라디오 등 에 1만시간을 노출시켰고, 그때 부모님보다 똑똑하다는 것을 깨닫고 가출했다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이 더이상 부모들이 책임자가 될 수없고, 우리를 막는 유일한 사람은 부모들이라고 얘기한다. 암스트롱은 B-day에 혁명을 시작할 거라고 얘기한다.

 

 

 

 

 

- 집 -
할아버지는 QT스냅이라는 앱으로 찍은 사진을 캐롤에게 보여준다. 캐롤은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할머니는 팀을 보며 어디서 본것 같다고 얘기한다. 할아버지는 안경쓴것만 빼고 팀하고 똑같이 닮았다고 얘기한다.

 

 

 

 

 

할아버지는 팀은 어디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캐롤이 팀과 테드가 여행을 떠났다고 얘기한다. 캐롤은 팀이 발표회에 늦지 않게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웃으며 팀타임에 대해 얘기한다. 팀 타임은 블랙홀과 같아서 현실과 시간이 길을 잃는 곳이라고 얘기한다. 캐롤이 타비사 아빠는 매우 활발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고 얘기한다.

 

 

할머니는 보스가 남편과 자기를 납치하려 했던 것을 기억하고 이야기한다. 할아버지는 우리가 보지 않을때 테드가 이야기하고 걸어다녔다는 얘기를 하면서 웃는다. 그때 집으로 돌아온 테드가 집안으로 몰래 들어와 숨어서 대화를 듣는다.

 

 

할아버지는 테드가 형을 좋아했고, 팀이 한일은 테드가 모두 하고 싶어했다고 얘기한다. 할머니가 팀은 동생을 자랑스러워했고, 항상 함께하는 가장 친한 친구였다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마르코스에게 자신의 방을 보여주며 설명한다. 팀은 침대 옆에 놓여진 기타를 발견하고 집어든다. 타비사는 아빠 기타라고 얘기한다.

 

 

팀은 타비사에게 노래 부르는거 도와주겠다며 연주를 시작한다. 팀은 좋다며 다시해보자고 얘기한다.  팀은 타비사에게 노래안에 있다는 상상을 해보라며 노래를 시작한다. 타비사는 용기를 내며 노래를 부르고 기뻐한다. 팀은 인사를 하고 집을 나서고, 방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는 타비사를 바라본다.

 

 

 

 

 

- 다락방 -
티나와 테드는 얘기를 나누며 팀을 기다린다. 티나는 테드에게 아빠가 어릴때 테드에거 쓴 편지를 보여준다. 테드가 그때는 현실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애였다고 얘기한다.

 

 

그때 팀이 창문을 통해 다락방으로 돌아온다. 티나는 테드 삼촌이 아빠를 보고싶어 했다고 얘기한다. 팀은 테드에게 뭘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테드는 위지의 없어진 팔 한족을 만들어 붙인뒤 보여준다.

 

 

 

 

 

팀은 낮에 운동장에서 한말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테드는 암스트롱이 부모를 없애고 싶어하고, 아기 혁명을 계획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팀은 테드에게 우리가 암스트롱을 막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테드는 우리가 아니라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처리할거라고 얘기한다.

 

 

얘기를 듣고 있던 티나는 베이비 주식회사와 통화를 하면서 우리끼리 하겠다며 전화를 끊는다. 티나는 암스트롱을 우리가 막아야 할 것 같다고 얘기한다. 팀과 테드는 다시 임무가 시작되는 것인지 묻는다.

 

 

티나는 아빠와 삼촌에게 다시 힘을 합치자고 얘기한다. 테드와 팀은 암스트롱이 무대위에서 청중에게 연설할때 막을 계획을 세운다.

 

 

 

 

 

- 행사 당일 -
행사가 시작되고 팀, 테드, 티나는 각자의 자리에서 계획대로 준비한다. 암스트롱은 B-day가 시작되었다며 즐거워한다. 암스트롱은 이미 부모들 핸드폰에 QT스탭앱이 설치되어 있다면서 보여준다.

 

 

공연이 시작되고 보무들은 무대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아이들 사진을 찍는다. 사진촬영후 최면하면이 나타나고 부모들은 최면에 빠진다.

 

 

암스트롱은 테드에게 수개월동안 최면 연구를 했고,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사진앱을 이용했다며, 우리는 가만히 구경하면된다고 설명한다.

 

 

특석에서 지켜보던 테드는 무대뒤쪽으로 달려가면서 티나에게 B-day가 시작되었다고 알려준다. 테드는 암스트롱이 부모들은 세뇌시키기 위해 앱을 이용했다고 알려준다. 티나는 이미 최면에 걸린 사람들을 발견하고 무대 스위치를 찾는다.

 

 

 

 

 

티나는 도면을 확인하고 무대위에 차단 스위치가 있다고 알려준다. 티나가 아빠를 부르지만 응답이 없고, 테드가 무대쪽으로 달려간다.

 

 

팀은 타비사에게 잘될거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노래할때 아빠의 표정을 보고싶다며 기뻐한다. 팀은 캐롤 옆에 비어있는 빈자리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잠시뒤 테드는 암스트롱이 부모들을 좀비로 만들고 원하는 모든것을 할거라며 차단기를 내리려 한다. 팀은 타비사가 다음에 노래를 부른다며 막는다.

 

 

테드는 형이 자신의 대학원, 로스쿨 졸업식에도 오지 않았다며 발로 차버린다. 팀은 동생도 결혼식에 안왔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테드는 형이 어디에서든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던 편지를 꺼내 보여준다.

 

 

 

 

 

잠시뒤 애기 닌자들이 나타나 팀과 테드를 붙잡는다. 암스트롱은 아무도 B-day를 막을 수 없다면서 테드가 등에 삽입한 칩을 빼낸다. 암스트롱은 애기 닌자에게 둘을 박스로 데려가라고 지시한다.

 

 

팀과 테드는 박스에 갇히고, 내부는 물이 차오르기 시작한다. 팀은 성공하고 싶었는데 테드가 성공한것이 질투가 났다고 얘기한다. 테드는 돈은 많이 벌었지만, 형은 가족을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테드가 꼭대기는 항상 외롭다고 얘기한다. 팀은 테드의 졸업식에 못가서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테드는 결혼식에 못가서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타비사의 솔로무대가 시작되고 타비사가 노래를 부르는 동안 객석에 있는 부모들은 사진을 찍다가 모두 최면에 걸린다. 노래가 끝난뒤 아무도 박수를 치지 않자, 타비사는 실망하며 무대를 내려간다.

 

 

 

 

 

암스트롱이 무대위로 올라와 부모들을 조종한다. 암스트롱은 더이상 수트를 입을필요가 없다며 기뻐한다.

 

 

티나는 복도에서 울고 있는 언니를 찾아간다. 타비사는 동생이 말한것을 보고 놀라 소리지른다. 티나는 베이비 주식회사 비밀임무 수행중인데 긴급상황이라고 설명한다. 타비사는 아빠 이야기가 사실이었다며 놀란다.

 

 

 

 

 

티나는 아빠와 테드 삼촌과 연락이 안된다며 언니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아빠가 여기에 있었다는 말에 놀란다. 티나는 계속 여기에 있었다고 얘기한다. 티나가 암스트롱 박사는 아주 나쁜 아기라고 설명한다.

 

 

티나와 타비사는 무대위에서 부모들을 조종하는 암스트롱을 바라본다. 티나는 부모의 전화를 통제하는것 같다고 얘기한다. 타비사는 서버를 찾아서 끄자고 얘기한다.

 

 

 

 

 

- 박스 -
박스안에 물이 점점 차오르고 테드는 조랑말을 떠올리고 휘파람을 불기 시작한다. 조랑말은 테드의 휘파람 소리를 듣고 학교안으로 달려와 두사람을 구한다.

 

 

 

- 서버실 -

밖으로 빠져나온 팀은 무전기로 티나를 부른다. 티나는 아빠에게 도토리 나무 안에 있는 서버를 폐쇄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서버로 이동하던 티나는 암스트롱의 수트을 발견한다.

 

 

 

- 교실 -

팀과 테드가 교실밖으로 나오자 아기 닌자가 나타나 길을 막는다. 그때 노란등급의 아이들이 나타나 닌자를 공격한다.

 

 

 

 

 

- 서버 -

팀과 테드가 서버가 있는 곳에 도착하는데, 암스트롱이 나타나 두사람을 막는다. 잠시뒤 티나와 타비사가 문을 부수고 나타난다. 타비사는 마르코스가 아빠였다는 것을 알게된다.

 

 

 

 

 

암스트롱은 부모들을 조정해서 나무가 있는곳으로 불러 모은다. 티나와 타비사는 서버가 있는 나무위로 올라가고, 암스트롱을 막으려던 팀과 테드는 나무에 붙어 버린다.

 

 

타비사는 서버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 확인하고, 티나와 암스트롱은 싸운다. 티나가 버튼을 누르려고 하자 암스트롱은 막기위해 키보드를 부숴버린다.

 

 

 

 

 

타비사는 스프링쿨러를 발견하고 아빠와 삼촌에게 화재경보기를 울려야 한다고 소리친다. 팀과 테드가 부모들에게 붙잡혀 움직이지 못한다. 그 순간 테드의 몸집이 커지기 시작하고, 테드는 팀을 빼낸뒤 화재경보기를 울리라고 얘기한다.

 

 

팀이 화재경보기를 작동시키지만, 스프링쿨러에는 물이 나오지 않는다. 암스트롱은 공사비가 많이 나와서 비용을 줄였다고 얘기한다.

 

 

세계 곳곳에서 B-day가 실행되고, 암스트롱은 축배를 들기 위해 탄산음료를 컵에 따른다. 타비사는 아빠가 탄산으로 화산을 만들었던 것을 떠올리고, 탄산음료에 맨토스를 집어 넣고 빠져나간다.

 

 

 

 

 

탄산은 부풀어 오르고, 도망치던 타비사는 미끄러져 나뭇가지에 걸린다. 티나가 암스트롱에게 붙잡히지만, 수트에 칩을 바꿔끼우고 암스트롱을 붙잡는다. 나무위로 올라온 팀의 몸집이 되돌아 오면서 떨어지는 타비사를 구하게 된다.

 

 

 

 

 

서버가 작동을 멈추고 부모들은 최면에서 풀려난다. 아이들은 부모에게 달려가 안긴다.

 

 

팀과 테드는 암스트롱을 막았다며 기뻐한다. 티나는 보너스로 암스트롱을 막았다며, 진짜 임무는 아빠와 테드삼촌을 다시 화해시키는 것이었다고 얘기한다.

 

 

캐롤은 팀이 올 줄 알았다며 달려온다. 할아버지가 이런 것은 사진으로 남겨야 한다며 사진을 찍는다.

 

 

 

 

 

- 집 -
타비사는 집에서 아빠의 기타 연주에 맞춰 노래를 부른다. 할아버지는 타비사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긴다.

 

 

 

 

 

할머니는 테드도 있었으면 좋았을 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초인종이 울리고 팀이 밖으로 나간다.

 

 

 

 

 

문앞에는 선물상자와 팀의 동상이 놓여져 있다. 팀이 테드의 편지를 읽는데, 숨어있던 테드가 눈덩이를 던진다. 팀과 테드는 눈싸움을 하면서 즐거워한다.

 

 

 

 

 

타비사와 티나도 밖으로 나가려는데, 장난감 전화기가 울린다. 티나는 가족이 먼저라며 밖으로 나가가고, 캐롤이 대신 전화를 받는다. 캐롤은 티나에게 새로운 임무가 있다는 목소리가 듣고 놀란다.

 

 

 

 

 

가족모두 마당으로 나와 눈싸움을 하며 즐거워한다. 암스트롱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고, 부모는 아들이 돌아왔다며 기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