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팜 스프링스(Palm Springs)은 캘리포니아주 팜스프링스를 배경으로 한 타임루프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팜스프링스의 리조트에서 탈라와 에이브의 결혼식이 열린다. 하지만 타임루프 세계에 갇힌 나일스에게는 100만 번째 결혼식일 뿐이다. 나일스는 난처한 상황의 세라를 대신해서 축사를 하고 관심을 받는다. 둘만의 장소에서 시간을 보내는데 로이가 나타나 활을 쏘며 나일스를 추격한다.

 

나일스가 걱정된 세라는 동굴까지 뒤따라왔다가 타임루프 세계에 갇히게 된다. 나일스와 세라는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며 같이 지내며 서로 사랑하게 된다. 세라는 타임루프에서 떠나기 위해 방법을 찾지만, 나일스는 떠나는 것을 두려워 한다.

 

타임루프를 소재로한 나름 재미있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였다.

 

 

 

 

 

“오늘은 어제고, 내일도 오늘이에요…”
진짜 내일 없이 사는, 두 남녀의 썸머 코믹 로맨스가 시작된다!

 

 

 

 

 

 

 

 

 

 

 

 

영화 팜 스프링스(Palm Springs,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8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13

 

 

 

 

 

 

 

팜 스프링스(Palm Springs)

 

 

- 2020 제작
- 미국, 코미디/로맨스/멜로/판타지
- 2021.08.19 개봉, 15세이상 관람가, 90분
- 감독 : 맥스 바바코우
- 출연 : 앤디 샘버그, 크리스틴 밀리오티, J. K. 시몬스, 피터 갤러거

 

 

 

앤디 샘버그(나일스 역) : 미스티 남자친구
크리스틴 밀리오티(세라 와일더 역) : 탈라의 언니
J.K. 시몬스(로이 역) : 결혼식 하객
메레디시 하그너(미스티 역) : 나일스의 여자친구, 탈라 친구
카밀라 멘데스(탈라 앤 와일더 역) : 신부
테일러 후츨린(에이브 슐리펜 역) : 신랑
데일 딕키(달라 역) : 술집 손님
크리스 팽(트레버 역) : 결혼식 사회
피터 갤러거(하워드 와일더 역) : 세라, 탈라 아빠
재클린 오브라더스(피아 와일더 역) : 세라, 탈라 새엄마
준 스큅(나나 슐리펜 역) : 에이브 친척
통가이 키리사(제리 역) : 신랑 친구
제나 프리드먼(데이지 역) : 리조트 바텐더
브라이언 더피(스퍼드 역) : 마을 주민
마틴 킬데어(테드 역) : 술집 사장
릴리 버드셀(제이미 역)
코너 오맬리(랜디 역)

 

 

 

 

=

 

 

 

 

 

 

 

 

 

 

 

 

 

팜 스프링스(Palm Springs) 줄거리

 

 

☆ 나일스 시점 ☆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팜스프링 리조트 인근의 땅이 흔들리고 갈라지면서 붉은 빛이 밝게 빛난다.

 

 

나일스는 여자친구 미스티가 깨우는 소리에 눈을 뜨고 일어난다. 나일스가 미스티와 섹스를 하는데, 미스티가 아침 7시고 준비할게 많다며 그만하자고 얘기한다.

 

 

 

 

 

미스티는 나일스의 기분을 풀어주며, 오늘은 탈라와 에이브의 결혼식날이라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억지로 미소지으면서 괜찮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수영장에 뛰어들어 누워있는다. 잠시뒤 제리가 다가와 나일스와 인사를 하며 맥주를 나눠 마신다.

 

 

 

 

 

결혼식이 시작되고 신랑과 신부는 기뻐하지만, 세라는 멍한 표정으로 결혼식을 지켜본다.

 

 

파티가 시작되고 미스티가 사람들 앞에서 구글에서 찾은 결혼식관련 내용을 읽으며 탈라의 결혼을 축하한다. 잠시뒤 미스티는 탈라의 언니 세라를 앞으로 부른다. 착찹한 기분을 와인으로 달래던 세라는 미스티가 부르자 당황하며 난처해한다.

 

 

 

 

 

세라가 어쩔수 없이 일어나려는데, 나일스가 큰소리로 인사를 하며 앞으로 나간다. 미스티가 나일스를 말리지만 나일스는 괜찮다며 마이크를 집어든다. 하객들은 결혼식과 어울리지 않는 나일스의 옷차림을 보고 수군거린다.

 

 

나일스가 탈라에 대해 동생에게 골수기증한 것을 칭찬을 하며 축사를 이어가고 사람들은 박수를 친다. 나일스는 세라를 지긋이 바라보며 축사를 마무리하고 사람들은 즐겁게 춤을 춘다.

 

 

 

 

 

랜디가 세라에게 다가오자 세라는 웃으며 거절하고 와인을 마신다. 나일스는 세라를 바라보며 사람들과 춤을 춘다. 세라가 싫다며 고개를 흔들고 나일스는 다 알고 있다는듯 행동하며 쓰러지는 사람에게 의자를 받쳐준다.

 

 

 

 

 

잠시뒤 세라가 나일스에게 다가와 말을 건넨다. 나일스는 세라가 사용하는 헤어미스트 종류를 맞추며 얘기한다. 나일스는 바텐더가 가져다준 술잔을 세라에게 건네며 건배를 한다. 나나가 나일스에게 다가와 결혼식 축사 중에 최고였다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나일스는 주위 눈치를 보며 세라와 단둘이 있고 싶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미스티가 우리둘이 사라진것을 알면 싫어할거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나일스는 미스티가 상관 안할것 같다고 얘기한다.

 

 

그시각 미스티는 화장실에서 트레버와 즐기고 있다. 세라는 그 모습을 보고 놀라며 왜 가만히 두는지 묻는다. 나일스는 체념한듯 둘이 함께 안하는 세상은 없을 거라며 한숨쉰다.

 

 

 

 

 

세라는 가족들이 자기를 술많이 마시는 골치덩이로 생각하고 창피해한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미스티의 신음소리를 듣고 흥분된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세라를 바라보며 키스를 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리조트에서 벗어나 키스를 한다. 바지를 벗기려던 세라가 못하겠다며 나일스에게 옷을 벗으라고 얘기한다. 나일스가 바지를 벗는 순간 로이가 나타나 활을 쏜다.

 

 

 

 

 

나일스는 로이를 피해 도망치고, 뒤쫓던 로이는 항상 나일스를 찾겠다며 동굴 속으로 사라진다. 바위뒤에 숨어있던 나일스는 로이가 사리진 것을 확인하고 동굴 안으로 기어간다.

 

 

나일스가 걱정된 세라가 나일스를 찾으며 다가온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괜찮으니까 들어오지 말라고 소리치다 사라진다.

 

 

=

 

 

 

 

 

 

 

 

 

 

 

 

☆ 나일스 시점 ☆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다음날 미스티는 잠든 나일스를 깨운다. 나일스는 여느때처럼 수영장에 뛰어들고, 제리에게 맥주를 건네준다.

 

 

 

 

 

그때 화가난 세라가 자기한테 무슨짓을 한거냐며 나일스에게 다가와 수영장에서 나오라고 소리친다. 화가난 세라가 캔맥주를 집어던지고 수영장으로 뛰어든다. 세라는 나일스를 붙잡고 무슨일인지 설명해보라고 소리친다.

 

 

 

 

 

☆ 세라 시점 ☆
전날범 나이스를 뒤따라 동굴속으로 들어왔던 세라는 나일스가 사라진 곳으로 빨려들어간다.

 

 

다음날 잠에서 깬 세라는 11월 9일 아침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놀라며 방에서 나간다. 세라를 찾고 있던 피아는 세라에게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아빠는 세라에게 6시에 방을 확인해봤는데 없었다며 아침일찍 어디갔었는지 묻는다. 세라는 등산갔다왔다고 둘러댄다. 세라는 아빠에게 오늘이 진짜 결혼식이 맞는지 묻는다. 그때 세라는 수영장에 있는 나일스를 발견하고 수영장으로 달려간다.

 

 

 

 

 

탈라는 세라가 수영장에 뛰어드는 것을 보고 뭐하는 거냐며 달려오다 앞으로 넘어지고 만다.

 

 

탈라의 앞니가 3개나 부러지고 난리가 난다. 아빠는 치과의사에게 전화하고, 미스티는 세라에게 왜 수영장에 있었냐며 소리친다. 아빠가 마을로 데려가서 치과의사가 부러진 이를 붙일거라고 얘기하자 탈라는 기뻐한다. 세라는 말도 안된다며 당황하다 토해버린다.

 

 

 

 

 

- 수영장 -

잠시뒤 당황한 세라가 나일스를 찾아와 오늘이 언제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세라의 표정을 보고 자기를 따라온 것을 알아차린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오늘이 바로 오늘이고, 내일도 오늘이라며 무한 타임루프에 갇힌거라고 설명한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내일이되면 탈라의 이는 괜찮아질거라고 설명한다. 세라는 나일스에게 동굴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 동굴 -
나일스는 세라에게 동굴이 있는 장소를 알려준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기다려야 한다고 설명한다. 잠시뒤 땅이 흔들리고 막혔던 동굴 입구가 나타난다.

 

 

 

 

 

세라가 동굴이 열린 것을 보고 걸어간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동굴로 들어가면 아침에 일어난 곳에서 하루를 다시 시작하게 될것이고, 잠드는 순간 모든게 처음으로 돌아가게 된다고 알려준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세라가 동굴로 들어가자 결혼식 당일 아침에 깨어난다. 세라는 자동차를 타고 리조트를 빠져나간다. 피아는 세라가 없다고 얘기하고, 하워드는 세라가 쪽지도 남기지 않고 떠났다며 걱정한다.

 

 

옆에서 듣고 있던 나일스는 세라가 가족들때문에 떠난거지만 돌아오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세라는 졸음을 참으며 멕시코로 돌아간다. 집에 도착한 세라가 소파에 앉아 눈을 감는 순간 리조트에서 깨어난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잠에서 깬 세라가 나일스 방으로 찾아와 깨우며 나오라고 얘기한다. 미스티는 놀라며 나일스에게 바람피운 것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자기가 아니라 미스티가 바람피우는 거라고 얘기하며 일어난다.

 

 

 

 

 

나일스와 세라는 함께 자동차를 차고 이동한다. 나일스는 이곳에서 살려면 모든것을 포기하고 사실을 받아 들여야 한다고 설명한다. 세라가 우리는 안죽는 것인지 묻는다. 나일스가 죽으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데, 자신이 많이 자살해봤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이곳에서 나가겠다면서 자동차 속도를 높인다. 나일스는 빨리 죽기위해 안전벨트를 풀고 몸을 숙인다. 나일스가 우리는 죽을 수는 없지만 고틍은 진짜라며 천천히 죽는것 가장 않좋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마주오는 트럭을 향해 돌진한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나일스와 세라는 술집에서 술을 마시며 얘기나눈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마음의 평화를 찾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운전해서 오스틴 집까지 돌아갔었는데 여기에서 깨어났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적도 기니까지 갔었는데 몇분 후에 기절해서 다시 이곳에서 깨어났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달라에게 다트던지기 100달러 내기를 하자고 소리친다. 세라는 나일스를 뒤쫓던 남자를 떠올리고 누구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한숨을 쉬며 결혼식에 참석했던 로이에 대해 설명해준다.

 

 

세라는 로이가 왜 죽이려는 것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아주 오래전 로이와 파티를 했었다고 설명한다.

 

 

 

 

 

[ 오래전, 결혼식 당일 ]
나일스가 바텐더 데이지와 얘기를 나누고 있는데, 로이가 다가와 술을 한잔 달라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로이의 모자를 보고 마음에 든다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함께 술을 마시고 결혼식을 바라본다.

 

 

 

 

 

로이는 사회자 트레버의 주머니에 사탕 한봉지가 있다고 알려준다. 나일스는 트레버의 옷에서 물건을 찾고 로이와 함께 들이마신다. 약에 취한 두사람은 춤을 추고 바위산에서 밤하늘을 바라본다.

 

 

 

 

 

로이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자신의 인생에서 위대한 밤이라고 감탄한다. 로이는 여기에서 영원히 살고 싶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나일스는 로이를 데리고 동굴로 이동한다. 로이는 함께 하겠다며 동굴로 들어가고 나일스는 쓰러진다.

 

 

로이가 타임루프 속의 삶을 알게되고, 어바인에 살고 있던 로이는 며칠에 한번 정도 나일스를 찾아온다. 로이는 복수를 하기 위해 나일스를 공격한다.

 

 

나일스는 그날 이후로 누구도 끌어들이지 않기로 맹세했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로이에게서 영원히 도망칠수 없다면 만나야 한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부리토 트럭이 문열시간이라며 술집 밖으로 나간다.

 

 

 

 

 

나일스와 세라는 부리토를 먹으며 얘기를 나눈다. 세라는 우리가 같이 섹스한 적이 있는지 묻는다. 나일스가 같이 잔적이 없다고하자 세라는 누구와 섹스했는지 묻는다. 나일스는 바텐더인 데이지, 달라와 잠을 잤고, 탈라와 자려고 시도해봤는데 효과가 없었다고 얘기한다.

 

 

 

 

 

나일스가 곧 결혼식 파티할 시간이라 돌아가자고 얘기한다. 세라가 싫다고 하자 나일스는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묻는다. 세라는 여기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이기심없이 욕심없이 행동해야하는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제일 이기심없는 행동이 무엇인지 묻는다. 세라는 나일스의 질문을 듣고 잠시 생각한다.

 

 

 

 

 

- 결혼식장 -
결혼식이 시작되고 트레버가 탈라와 에이브에게 서약을 하라고 얘기한다. 그때 세라고 마이크를 집어들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얘기를 하려다 돌아선다. 세라는 탈라에게 귀속말로 사실을 털어놓고 눈물을 흘린다. 탈라는 농남하는 거냐며 세라를 바라본다. 지진이 일어나고 탈라는 눈물을 흘린다.

 

 

 

 

 

- 술집 -
술집으로 찾아온 나일스는 둘이 무슨얘기를 한것인지 묻는다. 세라는 자매들 끼리 얘기라고 말한다. 세라는 모든 것을 체념한듯 얘기하며 술을 마신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리조트에서 일어난 세라가 나일스 방으로 찾아와 인생이 무의미하다며 나가자고 얘기한다. 지켜보던 미스티는 나일스에게 바람피는 거냐고 묻는다.

 

 

- 별장 수영장 -
나일스는 리조트 인근 별장으로 세라를 데리고 간다. 나일스가 이곳은 은신처 같은 곳으로, 여기 사는 가족이 시외에서 살고있어서 언제 올지 모르지만 오늘은 안온다고 얘기한다.
나일스와 세라는 맥주를 마시며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낸다.

 

 

 

 

 

나일스와 세라는 스퍼트의 집에서 사격 연습을 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세라는 스퍼트에게 표적지에 있는 남자는 누구인지 묻는다. 스퍼트는 자신의 아내와 도망친 남자라고 얘기한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아침에 일어난 세라는 욕실을 바라보다 밖으로 나간다. 나일스와 세라는 춤연습을 하고, 운전을 하면서 사진을 찍는다. 두사람은 비행기를 훔쳐타고 하늘을 날아가다 추락한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잠에서 깬 두사람은 리조트 근처 술집을 찾아가 함께 춤을 춘다. 술집 사장 테드는 못마땅한듯 두사람을 바라본다.

 

 

 

 

 

결혼식 파티가 시작되고, 세라는 랜디에게 보고싶었다며 화장실에서 안대쓰고 만나자고 얘기한다. 랜디는 셔츠만 입고 화장실로 들어가고, 트레버와 섹스하던 미스티가 랜디를 발견하고 놀라 비명을 지른다. 나일스와 세라는 그 광경을 보며 즐거워한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나일스와 세라는 서로의 등에 문신을 만들며 함께 시간을 보낸다.

 

 

탈라와 에이브가 결혼식 케이크 커팅을 할때 나일스가 폭탄이 있다고 소리치며 나타난다. 나일스는 케이크 속에 숨겨둔 폭탄을 찾은뒤 활에 꽂아 하늘로 쏜다. 잠시뒤 폭탄은 하늘에서 폭발하고, 해적분장을 한 세라가 나타나 나일스를 공격한다.

 

 

 

 

 

- 술집 -

세라는 결혹식케이크로 나일스의 100만번째 생일을 축하해 준다.

 

 

 

 

 

- 캠핑 -

나일스와 세라는 들판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캠핑하며 얘기나눈다. 세라는 결혼한지 2년 됐고, 다 잘될줄 알았는데 타임루프에 갇힌 운명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갇히기전 나일스의 삶은 어땠는지 묻는다. 나일스는 오랜세월이라 기억이 안난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며 맥주를 마신다. 세라는 자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는 것은 걱정하고 아낀다는 뜻이라며 놀란다.

 

 

나일스는 그냥 잠깐 지나가는 느낌이라며 맥주를 마신다. 두사람은 신경쓰지 않는 척 하며 건배하고 맥주를 마신다. 나일스와 세라는 함께 밤하늘 별을 바라보며 손을 잡는다.

 

 

 

 

 

나일스와 세라가 텐트에서 잠을 자려한다. 세라는 나일스를 잠시 바라보다 끝내버리자고 얘기한다. 두사람은 키스를 하며 섹스한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다음날 세라는 눈을 뜨며 나일스와의 첫날밤을 떠올린다. 잠시뒤 에이브가 세라를 깨우고 누가 보기전에 나가달라고 얘기한다.

 

 

 

 

 

세라와 나일스가 자동차를 타고 이동한다. 나일스는 세라의 어두운 표정을 보고, 어젯밤 일때문인지 묻는다. 세라는 즐거웠지만 계속 이렇게 일어날 수 없다고 얘기한다.

 

 

그때 세라는 경찰차가 계속 따라오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세라가 창밖으로 맥주캔을 버려도 반응이 없자 자동차 속도를 높인다. 그러자 경찰이 싸이렌을 울리며 따라온다.

 

 

 

 

 

세라는 경찰이 반응했다며 즐거워한다. 세라는 한번도 체포된적이 없었다며 궁금하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로이일지도 모른다며 멈추지 말라고 얘기한다.

 

 

세라는 나일스가 이일을 처리하지 않으면 누군가는 해야한다며 차에서 내린다. 잠시뒤 세라는 자기를 죽이려했다고 소리치며 경찰차로 달려간다. 그러자 경찰이 나일스에게 차에서 내리라고 방송한다.

 

 

나일스가 두손을 들고 차에서 내리는데, 로이가 나일스에게 총을 겨누며 다가온다. 그 순간 세라가 경찰차로 로이를 들이 받아 버린다. 로이는 고통스러워하며 쓰러진다.

 

 

 

 

 

잠시뒤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던 경찰이 멈추며 테이저건을 세라에게 겨눈다. 세라가 경찰을 약올리면서 피하고 나일스가 테이저건에 맞아 쓰러진다.

 

 

체포된 나일스는 세라에게 통증은 진짜라며 왜 이해를 못하는 것인지 묻는다. 세라가 그런것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소리친다. 나일스는 세라가 애처럼 행동하니까 이런 일에 휘말리게 된거라고 소리친다.

 

 

 

 

 

세라는 나일스가 끌어들여서 여기에 갇힌거라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그때 '멈춰, 오지마'라고 노력했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나일스를 따라서 동굴로 들어간 것은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소리친다.

 

 

세라는 나일스와 멀리 떨어져 있을거라며, 다시는 나일스와 섹스하지 않을거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나일스가 천번넘게 섹스했다고 얘기한다. 세라가 놀라며 그게 무슨말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자기가 거짓말을 했었다며, 그전에도 말도안되는 축사로 세라를 구해주고 같이 잠잤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말하고 싶지 않아서 얘기 안했다고 얘기한다. 충격받은 세라가 떠날거라며 달려오는 트럭을 향해 뛰어든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잠에서 깬 나일스는 리조트를 돌아다니며 세라를 찾는다. 피아는 하워드가 아침 세라를 깨우러 갔는데 방에 없었다고 얘기한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난 나일스는 동굴로 세라를 찾으러 가지만 만나지 못한다.

 

 

나일스는 신랑 친구들과 함께 모여있다. 나일스는 배게 냄새를 맏고 놀란다. 에이브가 밖으로 나가고, 나일스는 트레버와 랜디에게 어젯밤에 여기에서 잤는지 묻는다. 트레버는 탈라가 결혼하기전에 같이 안잔다고 해서 에이브가 여기에서 잤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결혼식 파티장으로 배게를 들고 찾아간다. 나일스는 이제 말이된다면서 에이브와 세라가 어젯밤에 같이 잤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에이브 방에서 가져온 배게라며 탈라에게 건네준다. 나일스는 배게에서 헤어 미스트 냄새가 날거라며 맡아보라고 얘기한다.

 

 

에이브는 나일스가 하루종일 취해있었다며 믿지 말라고 얘기한다. 탈라가 배개 냄새를 맡고 놀라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나일스는 에이브가 결혼식 전날 신부 언니와 바람을 피웠다고 소리친다. 에이브는 나일스에게 달려들며 공격한다.

 

 

 

 

 

다음날 나일스는 결혼 파티장에서 행복해하는 하워드와 피아가 부르는 노래를 듣고 깨닫는다. 나일스는 제리에게 세라가 그립다고 털어놓는다. 나일스가 세라를 사랑하고 있다고 얘기하자, 제리는 나일스가 세라를 알고 있는지 몰랐다며 위로한다.

 

 

 

 

 

- 로이의 집 -

다음날 잠에서 깬 나일스는 세라를 그리워한다. 로이 집으로 찾아간 나일스는 다 포기했다고 소리친다. 로이가 놀라며 나일스를 집안으로 데리고 오고, 아내에게 오래된 친구라며 나일스를 뒷마당으로 데리고 나간다.

 

 

 

 

 

로이는 쌍둥이 딸을 보며 흐뭇해한다. 로이는 나일스와 건배를 하며, 아름다운 아내, 딸들과 지내는게 좋다고 얘기한다. 로이가 상황은 변하는 거라며 나일스에게 왜 찾아온 것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오랫동안 로이를 못봐서 온거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그때 병원에 입원했었고, 혼수상태로 빠질까봐 간호사들이 잠을 못자게 했다고 얘기한다. 로이가 나일스에게 화가 많이 났었는데, 병원 있는 동안 큰 깨달음을 얻었다고 얘기한다. 로이가 여기는 항상 좋은날이었다며, 나일스에게 자신에게 맞는 사람을 찾으라고 조언한다.

 

 

 

 

 

로이는 경찰차로 자신을 친 여자는 누구냐며, 그 여자도 동굴로 데리고 간것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데려간게 아니라 자기를 따라온거라고 얘기한다. 로이는 이런일을 혼자 겪는게 가장 안좋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나일스에게 그만 돌아가고, 더이상 안만나는게 좋겠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로이에게 자기를 죽여달라고 부탁한다. 로이는 나일스에게 활을 쏘며 그 사람을 찾으라고 얘기한다.

 

 

 

 

 

☆ 세라의 시점 ☆
경찰에 체포된 세라는 여기에서 나갈거라며 트럭으로 뛰어든다.

 

 

잠에서 깬 세라는 에이브에게 우리는 끔찍하고 미친짓을 저질렀다고 얘기한다. 에이브는 정말 바보같은 짓이었다며 울부짖는다.

 

 

 

 

 

세라는 리조트에서 벗어나 카페에서 타임루프에 대해 공부를 시작한다. 인터넷에세 관련자료를 찾고, 강의 영상을 시청하고, 관련 책을 찾아 읽고, 동굴을 조사한다. 결국 세라는 해답을 찾고 염소로 실험을 한다. 염소가 동굴 속으로 들어간뒤 스위치를 눌러 폭발 시킨다.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세라가 나일스의 방으로 찾아와 깨운다. 나일스는 세라가 온것을 보고 놀라며 반가워한다. 세라는 나일스에게 어떻게 지냈는지 묻는다. 나일스는 정말 안좋았다면서 세라에게 거짓말해서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나일스는 다시 시작할 방법이 있는지 묻는다.

 

 

 

 

 

세라는 타임루프를 나갈 방법을 찾았다며 나일스에게 설명한다. 에너지 상자에서 벗어나려면 3.2초 만에 동굴을 폭파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세라가 정확한 시간에 C4로 폭파하면 루프에서 나가게 되지만, 어디로 가게될지, 언제가 될지는 모른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이론뿐이지만 시도해봐야 한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시퍼드의 염소로 동굴에서 시험 해봤는데 어디론가 사라졌다고 얘기한다. 세라가 오늘 결혼식 끝나고 조용히 떠나면 된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세라에게 서두르지 말라고 얘기한다. 세라는 나일스에게 무서워서 그러는 것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그냥 떠나고 싶지 않고, 세라와 함께 있고 싶다고 얘기한다.

 

 

나일스가 세라에게 사랑한다고 얘기하자, 세라는 갇혀있는 사람이 우리뿐인데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지 묻는다. 나일스는 죽음과 가난이 존재하고, 스트레스 받는 세상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세라가 여기는 진짜가 아니라며 모든 것이 무의미하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세라와 에이브 관계를 알고 있다며, 세라 계획이 성공하더라도 나중에 이일을 처리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세라가 어떻게 알았는지 묻자, 나일스는 헤어 미스트때문에 알게되었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계속 그 방에서 깨어나기 싫고, 자신의 삶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이곳을 떠나고 싶으면 같이 가자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싫다며 세라에게 같이 여기에 남자고 얘기한다. 세라는 나일스와 작별인사를 하고 방을 나간다.

 

 

 

 

 

나일스가 방으로 돌아오자 미스티는 둘이 무슨 상황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미스티에게 헤어지자고 얘기한다.

 

 

결혼식이 시작되고 세라는 미소지으며 결혼식을 지켜본다. 결혼파티에서 미스티가 축사를 한뒤 세라에게 마이크를 넘겨준다.

 

 

 

 

 

세라는 12살때 악몽을 꾸고 괴로워할때 탈라 덕분에 악몽을 꾸지 않았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탈라의 무욕과 희망을 칭찬하며 살면서 배우겠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에이브에게 망치지 말라고 경고하며 축사를 마친다.

 

 

세라는 누군가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세라는 미안하고 곧 다시 봤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남긴다. 나나는 세라에게 멋진 연설이었다고 칭찬한다. 나나는 세라를 바라보며 이제 곧 떠나는데 행운을 빈다는 말을 남기고 돌아간다.

 

 

 

 

 

- 술집 -
나일스가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달라는 나일스를 걱정하며 괜찮은지 묻는다. 나일스가 모든것을 느낄수 있었지만 이제는 느끼지 못한다고 중얼거린다.

 

 

달라는 테드에게 뭘 먹인것인지 묻는다. 테드는 술한잔 마시고 저러는 거라고 얘기한다. 달라는 나일스에게 뭐를 찾는지 모르지만 여기에 둘러봐도 없다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세라와 함께 했었던 추억을 더올린다. 나일스가 자신이 바보였다는 것을 깨닫는다. 나일스는 테드에게 도발하면서 픽업트럭 열쇠를 훔친다. 나일스가 트럭을 타고 출발하는 사이 세라는 폭탄을 들고 동굴로 걸어간다.

 

 

 

 

 

나일스는 타이어가 펑크나자 스퍼드를 찾아간다. 스퍼트가 나일스에게 총을 겨누머 누구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30년전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이 스퍼드의 아들이라고 얘기한다. 스퍼드는 나일스를 끌어안으며 아들일것 같았다고 얘기한다.

 

 

 

 

 

- 동굴 -

나일스는 스퍼드의 오토바이를 얻어타고 동굴에 도착한다. 스퍼드는 동굴 입구에 있는 세라를 발견하고 부른다. 나일스는 무서웠지만 이제는 아니라고 얘기한다. 세라는 더이상 연설을 듣고 싶지 않다며 짧게 하라고 얘기한다.

 

 

 

 

 

나일스는 '세라가 살아남기를 바라고, 자신이 만난 사람중에 제일 좋아하는 사람이다. 세라가 없는 세상을 살아가는 것보다, 세라와 함께 죽는게 낫다.'라고 얘기한다.

 

 

 

 

 

세라는 나일스 없이도 잘 살수 있지만, 나일스와 함께라면 덜 평범할 지도 모르겠다며 함께하기로 결심한다.

 

 

나일스는 세라와 동굴로 걸어들어가며 첫데이트를 어디에서 하고 싶은지 묻는다. 세라는 나일스 엄마집에서 하고 싶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나일스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키스한다. 두사람이 동굴 속으로 끌려들어갈때 세라가 스위치를 눌러 폭발 시킨다.

 

 

 

 

 

[ 11월 10일, 결혼식 다음날 ]
두사람이 별장 수영장에서 누워있다. 세라는 나일스에게 이제 뭐 할것인지 묻는다. 나일스는 이웃에게 맡겨둔 개를 데리러 가야 한다고 얘기한다.

 

 

세라는 왜 한번도 개 얘기를 안했는지 묻는다. 나일스는 말할 생각을 못햇다고 얘기한다.

 

 

 

 

 

별장 주인이 집으로 돌아와 수영장에서 뭐하는 거냐며 화낸다. 나일스가 집주인이 11월 10일에 집으로 돌아오는것 같다며 웃자 세라도 즐거워 하며 웃는다.

 

 

 

 

 

 

 

 

 

 

쿠키영상

 

 

[ 11월 9일, 결혼식 당일 ]
로이가 결혼식 파티장으로 찾아와 나일스를 찾는다. 
로이는 나일스에게 어젯밤에 세라에게서 메시지를 받았다고 얘기한다. 로이는 말도 안되는 이론이라며 효과가 있을거라 생각하는지 묻는다. 나일스가 당황하며 자기를 아는지 묻는다.

 

 

 

 

 

로이는 나일스가 타임루프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알고 기뻐한다. 로이는 데이지에게 술을 많이 달라고 부탁하며 미소짓는다.

 

 

 

 

 

 

[사진 출처] 영화 팜 스프링스(Palm Spring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팜 스프링스(Palm Spring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