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의 첫장면을 보고 새드엔딩이 아닐까 예상했지만, 영화는 해피엔딩의 결말을 맺는다.


영화에서 가정폭력과 학교에서의 따돌림, 선생님의 무관심 등의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느낌만 전달한 정도라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차이는 있겠지만, 스토리 전개가 느리고 전체적으로 지루하게 느껴진다.

 

 

 

 

 

 

 

영화 여중생A(Student A,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6월 개봉 영화 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76

 

 

 

 

 

 

 

 

 

 

 

 

 

여중생A(Student A)

 

 

- 2018 제작
- 한국, 드라마
- 2018.06.20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14분
- 감독 : 이경섭
- 출연 : 김환희, 수호, 이종혁, 정다빈

 

 

평범한 여중생 A가 되고 싶은 '미래'의 현실적응기!

 

 

 

 

 

 

 

 

 

 

 

 

 

 

 

 

 

여중생A(Student A) 줄거리

 


미래(김환희)는 학교 도서실에서 졸다가 자신이 옥상에서 떨어져 죽는 꿈을 꾸다 잠에서 깨어난다.

 

 

백합(정다빈)은 독서의달 독후감 대회 최우상을 받게 되고, 장미래는 장려상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받게된다. 미래는 소심한 성격으로 학교 반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받는다. 백합이 같이 밥먹자고 말을 걸어오는데 미래는 친구들을 피해 도서실에서 혼자 밥을 먹는다.

 

 

 

 

집으로 돌아온 미래는 인터넷 게임 세계 ‘원더링 월드’에 접속하여 길드원들과 함께 미션을 시작한다. 미래의 캐릭터인 다크는 화살로 잡혀있던 희나를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잠시뒤 술취한 아빠가 돌아와 방문을 열려고 한다. 미래는 아빠를 피해 옷장 속으로 몸을 숨긴다.

 

 

 

 

 

다음날 학교에서 백합은 미래에게 공모전에 제출 할 소설을 쓰고 있다면서 서로 도와주자고 말한다. 도서실에서 미래가 그동안 써왔던 글을 읽어보고 소설의 결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말한다.

 

 

 

 

 

학교 써클활동에서 선생님이 나가자 다른 친구들은 모두 나가고 태양(유재상)과 미래만 남아 비디오를 보게 된다.

 

 

집으로 돌아온 미래는 원더링 월드에 접속하는데 서비스 종료 공지가 올라와 있다. 길드원은 대부분 공지사항을 보고 떠나버렸다. 마지막 남았던 희나도 떠나려고 하는데 다크는 희나에게 자신의 말을 들어줬던 유일한 친구였다며 고맙다는 말을 한다. 희나는 다크에게 귀속말로 자신이 있는 곳을 알려주면서 이야기하고싶을때 언제든지 찾아오라고 말한다.

 

 

가정수행 명단이 발표되고 친구들과 함께 백합의 집으로 향한다. 백합은 양념장을 만들고 노란(정다은)은 친구들에게 역할을 나눠주고 참견만한다. 태양이 노란이에게 같이 재료를 준비하자고 하는데 싫다고 손을 뿌리치던 노란이 때문에 미래가 화상을 입는다. 백합은 부모님에게서 왜 집에 친구들을 데리고 왔냐면서 야단을 맞는다.

 

 

 

 

 

 

학교 도서실에서 태양이 드럼책을 찾는다고 하자 미래는 책을 찾아준다. 미래는 태양을 짝사랑하고 있다.

 

 

 

 

 

 

 

 

 

 

 

 

미래는 희나가 있는 곳으로 찾아와 희나(수호)를 만난다. 미래는 이야기하고 싶어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희나는 남자친구에게 선물을 하라면서 열쇠고리를 선물한다.

 

 

미래는 백합에게 선물을 보여주면서 의견을 물어보는데 좋아할꺼라고 말한다. 미래와 장난을 치던 백합은 태양이를 발견하고 머리를 깎아야 겠다는 말을 하고 나간다.

 

 

태양이는 미래가 쓴 글을 읽어보고 슬프지만 재미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공모전에 제출해도 좋겠다고 말하면서 나중에 홍대 같이 놀러가자고 말한다.

 

 

 

 

 

미래는 희나를 찾아와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이야기한다.

 

 

 

 

 

체육시간 백합은 미래와 같이 짝을하겠다고하자 노란이는 화를낸다. 체육시간에 미래가 공모전에 소설을 냈다고 하자 당황한다. 도서실에서 미래와 이야기 하던 백합은 태양이 들어오자 자리를 피한다. 태양은 백합에게 잘보이고 싶어서 머리 깎았다며 말을 건다. 옆에서 이야기를 듣던 미래는 태양에게 홍대이야기 해달라고하는데 다음에 해주겠다고 말한다.

 

 

 

 

 

담임 선생님(이종혁)은 들어와 이백합과 장미래를 불러서 공모전에 같은 소설을 냈다면서 혼을 낸다. 친구들은 미래는 태양이 말해주것으로 생각하고 쳐다보는데 태양은 고개를 돌려버린다.

 

 

교무실로 찾아간 미래는 자신이 글을 썼다고 말하는데, 선생님은 책상위의 난을 닦으면서 이야기를 한다. 반 친구들은 미래가 소설을 표절한것으로 생각하고 미래를 괴롭히기 시작한다. 화장실에 갖힌 미래를 나연이가 풀어준다.

 

 

 

 

 

집으로 돌아온 미래는 생리대가 떨어진것을 확인하고 생리대 살돈을 찾는데, 아빠가 퇴근하면서 도둑질한다면서 다짜고짜 미래를 때린다.

 

 

미래는 게임속의 거인 훔바바(종호)를 발견하고 활을쏘려다 멈추고 돌아선다. 원더리 월드 게임은 종료되고 만다.

 

 

미래는 마지막으로 인사하러 왔다면서 희나를 찾아간다. 그동안 고마웠다면서 잘지내라며 돌아서는 미래를 희나는 잡는다. 희나는 자신이 쓰고 있던 인형탈을 벗으면서 자신을 소개한다. 재희(수호)는 미래가 죽으려고 하는 것을 알고 한쪽으로 데리고 가서 준비는 다했냐고 물어본다. 재희는 미래에게 죽기전에 하고싶었던 것을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다음날 다시 찾아온 미래를 발견한 재희는 죽기전에 후회없이 하고싶었던 것을 해보자면서 버킷리스트를 만든다. 재희는 미래가 가고싶어했던 홍대에 가기로 한다. 20분안에 대형피자를 먹으면 공짜인 이벤트에 도전한다.

 

 

피자집에서 나온 미래는 이제 뭘하면되는지 물어본다. 재희는 유서를 작성하라면서 죽으면 가장 슬퍼할 사람에게 쓰라고 말한다. 재희는 미래에게 메모장을 건네면서 혼자하기 힘든 하고싶은것을 적어보라고 권한다. 그러면서 자신도 한가지 부탁이 더 있다면서 도와달라고 말한다. 미래는 늦은밤 엄마에게 유서를 작성한다.

 

 

다음날 재희는 치과에 미래와 함께 간다. 치료를 마치고 나오면서 자신의 리스트를 체크하면서 하나 남았다고 말한다.

재희는 미래에게 하고 싶은것 정했냐고 물어본다. 미래는 재희에게 교복을 입고 이태양의 대역을 부탁한다. 미래는 태양에게 하고싶었던 말을 하고 자신이 만들어온 내용을 보고 그대로 읽어달라고 말한다.

 

 

 

 

 

재희는 마지막에 미래에게 죽지말라고 말한다. 재희는 미래에게 지금한것은 가짜라면서 죽을 각오까지 했으면 진짜로 가서 이야기 하라고 말한다.

 

 

다음날 미래는 학교에 찾아가 백합에게 사실대로 말 안할꺼냐면서 이야기를 한다. 미래는 담임 선생님을 찾아가 소설은 자신이 쓴것이 맞다고 이야기하는데, 선생님은 난 이야기를 하면서 조용히 지내자고 말한다. 교무실에서 나오던 미래를 보고 노란이는 잘 돌아 왔다고 말한다.

 

 

미래는 재희를 찾아가 이야기를 한다. 재희는 자신의 마지막 리스트라면서 누군가 기다리고 있다고 말한다.

 

 

신문에 공모전관련 기사가 난것을 보고 담임은 미래를 불러서 혼내면서 곧 징계위원회가 열릴것이라고 알려준다.

 

 

집으로 돌아가는길 비가 내리자 미래는 우산을 가지고 재희를 만나러 간다. 재희가 하고싶은거 정했냐고 묻자 미래는 영화보고 싶다고 말한다. 둘은 같이 영화를 보러 가는데 미래는 중간에 영화관을 나온다. 미래는 아빠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자 재희는 부모님이 이혼해서 자신을 아무도 신경안쓴다고 말한다.

 

 

학교에서는 징계위원회가 열리고 미래가 자신이 그랬다고 말하려는데, 백합이 울면서 사실을 밝힌다. 그 일로 반장은 부반장이던 노란이가 하기로 한다.

 

 

미래는 재희와 함께 놀이동산에 가서 시간을 보내고 사진을 찍는다. 재희는 특별한 영정사진이 좋다면서 사진을 찍는다.

 

 

노란이는 미래에게 했던것 처럼 백합이를 괴롭히기 시작한다. 화장실에서 물을 뿌리고, 의자에 분필칠을 해놓는다.

집으로 돌아가던 미래는 교실 뒷편에 붙어있는 가정수행평가때 백합이가 자신의 상처를 봐주던 사진을 바라보면서 생각한다.

 

 

미래는 공원에 나와 재희를 지켜보는데, 재희는 친구를 발견하고 다가가 허그를 한다. 그 친구는 재희를 밀쳐버리고 가버린다. 떠나가는 친구에게 재희는 미안하다는 말을 한다. 친구는 다가와 재희를 절대 용서안하지만 잊으려고 한다고 말하고 떠난다.

 

 

 

 

 

재희는 고등학교때 가장 친했던 친구였는데, 자신이 왕따를 당하자 그 친구를 괴롭혔다고 말한다. 재희는 자신의 리스트는 모두 끝났다면서 잘지내라는 말을 남기고 자리를 떠난다.

 

 

월요일 학교에 등교를 하자 교실 창문은 엉망이 되어 있었다. 청소당번이었던 백합을 골탕먹이기 위한 것이었다. 백합은 아무말없이 나가 창문을 닦기 시작한다. 잠시뒤 미래가 나와 같이 창문을 닦는다.

 

 

미래는 백합이가 도와줘서 소설을 쓸 수 있었다고 말한다. 가정수행평가때 화상을 입었던 팔을 보이면서 누구나 실수를 한다고 말한다. 잠시뒤 친구들이 나와서 창문을 같이 닦기 시작한다.

 

 

담임선생님이 난 화분을 들고 나타나 누가 그랬냐고 화를 낸다. 그러자 반장은 은주(유수아)가 했다고 말한다. 미래는 글짓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학교 대표로 나게 되었다고 말한다. 선생님은 청소를 시키면서 은주를 불러서 난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 담임은 분필가루가 난한테 안좋다면서 살살하라고 말한다. 이모습을 지켜보단 미래는 난 화분을 들고 달리기 시작한다.

 

 

 

 

 

학교 옥상으로 도망간 미래를 선생님은 달래려면서 난 화분을 가지라고 말한다. 미래는 난 필요없다면서 던지다가 중심을 잃고 아래로 떨어져 버린다.

 

 

 

 

 

미래가 아래로 떨어지는데 거인이 나타나 미래를 받아서 나무 덤불위로 옮겨준다. 미래는 정신을 차리고 깨어난다.

 

 

다음날 미래는 인형탈을 쓰고 공원에서 기다리고 있다. 재희가 나타나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서 잘지내라고 말하고 돌아서자 미래는 유서를 주고 가라고 말한다. 미래 자신이 마음에 드는 유서를 작성해야 할 거라는 말을 한다.

 

 

 

 

 

재희는 아버지가 있는 알래스카로 떠난다고 말한다. 재희는 미래에게 편지를 전해주고 버스를 타고 떠난다. 재희가 떠난뒤 편지를 읽던 미래는 '슬플땐 울어도 괜찮아' 라는 글을 보고 울기 시작한다.

 

 

지하철역에서 신문을 읽고 있던 노란에게 미래가 다가간다. 신문에는 미래가 옥상에서 떨어졌던 기사가 나와있다. 노란과 미래는 백합과 은주를 만나 함께 놀기로 하는데, 미래는 희나와 약속이 있다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여중생A(Student A) 스틸컷


 

 

 

 

 

이상 영화 여중생A(Student A)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