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린 온 피트는 경주마 피트에 대한 영화가 아니었다. 어린나이에 부모를 잃고 혼자가 된 소년 찰리가 피트와 함께 길을 떠나면서 겪는 일들을 현실적으로 표현하였다.


인생에서 중요한시기에 자신을 믿고 응원해주는 가족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영화였다.

 

 

 

 

 

 

영화 린 온 피트(Lean on Pete,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69

 

 

 

 

 

 

 

 

 

 

린 온 피트(Lean on Pete)

 

 

- 2017 제작
- 영국, 어드벤처/드라마
- 2018.09.20 개봉, 121분
- 감독 : 앤드류 하이
- 출연 : 찰리 플러머, 스티브 부세미, 클로에 세비니, 트래비스 핌멜

 

 

찰리 플러머(찰리 톰슨 역)
스티브 부세미(델 역)
클로에 세비니(보니 듀런드 역)
트래비스 핌멜(레이 역)
스티브 잔(실버 역)
에이미 세이메츠(린 역)
저스틴 레인(마이크 역)
앨리슨 엘리엇(마기 고모 역)

 

 

 

 

 

 

 

 

 

 

 

 

린 온 피트(Lean on Pete) 줄거리

 

 

 

 

 

아빠와 단 둘이 살고 있는 15세 소년 찰리 톰슨(찰리 플러머)는 아침 일찍 일어나 경마장까지 달리기를 하고 돌아와 아빠 레이(트래비스 핌멜)의 회사동료 린(에이미 세이메츠)과 인사를 하고 아침을 먹는다.

 

 

 

 

 

 

찰리는 포틀랜드 경마장까지 달려와 주위를 둘러보면서 구경을 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집에서 시간을 보내던 찰리는 경마장 근처 달리기를 하다가 델(스티브 부세미)을 만나 펑크난 타이어 교환하는 것을 도와준다. 찰리는 경주마 조련사 델을 도와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된다. 경기를 위해 텀블링스루와 린 온 피트를 경마장으로 옮긴후 찰리는 트럭을 청소하고 돌아온다.

 

 

 

 

 

델은 텀블링스루의 힘줄이 끊어져 멕시코로 팔았다고 말한다. 말에게 비타민을 먹이고 린 온 피트의 경기를 지켜본다.
말 방목장에 넣고 트럭 짐칸에서 잠을 잔뒤에 집으로 돌아온다.

 

 

찰리는 출근해서 말을 운동시키고 델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아빠와 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된다. 엄마는 집을 나가서 돌아오지 않고, 아빠는 연애하느라 며칠씩 집을 비웠다고 한다.

 

 

 

 

 

한밤중 잠을 자던중에 한남자가 집으로 쳐들어와 아빠를 공격한다. 아빠는 유리가 깨지면서 다쳐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된다.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입원한 아빠 옆을 지키고 있는다. 찰리는 델의 일을 도와주면서 아빠의 간호를 한다. 마지(앨리슨 엘리엇) 고모의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아빠에게 말하지만 아빠는 우리끼리 해결할 수 있다면서 알려주지 않는다. 집으로 돌아온 찰리는 짐을 챙겨 마구간 옆 휴게실에서 지내기로 한다.

 

 

경마경기를 위해 기수 보니(클로에 세비니)와 함께 차를 타고 이동한다. 찰리는 보니에게 궁금한것을 물어보고 그녀는 대답해준다. 델은 돈이 없을때면 말을 매주 경기에 내보내는데 지금 돈이 없다고 한다. 그녀는 피트가 단거리 경주마라서 괜찮을 거라고 말하면서 말에게 애착을 갖지말라고 말한다. 말은 애완용이 아니라 경주용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우승하지 못하면 해고당하기 마련이라고 말한다.

 

 

 

 

 

 

 

 

 

 

 

우승마는 도핑테스트를 한다면서 검사를 시작한다. 찰리가 말이 걱정되어 무엇인지 묻자 보니는 버저를 사용해서 말에게 충격을 줬다고 말한다.

 

 

델은 말똥에 둘러싸여 일하는게 어떤지 물어본다. 찰리에게 지금은 말이 좋을지 몰라도 더 늦기전데 다른일을 찾아보라고 충고한다. 찰리는 아빠와 통화하기 위해 병원에 전화하지만 잠이들어 통화를 못하고 끊는다. 교환에게 전화를 걸어 마지 톰슨 고모를 찾지만 찾지 못한다.

 

 

다음날 피트를 운동시키는데 델은 피트의 걸음걸이가 이상하다면서 다음 시함에서 상태를 봐야겠다고 말한다. 보니는 말은 애완용이 아니라 경주용일 뿐이라며 다시 충고를 한다.

 

 

 

 

 

 

병원으로 찾아온 찰리는 병실에서 아빠를 찾는다. 병원에서는 수술할때 발견하지 못한 유리조각때문에 아빠가 폐혈증으로 잠든채 사망했다고 말한다. 다른 친척들의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말하는데 없다고 하자 복지과에 연락하겠다고 한다. 찰리는 병원에서 뛰쳐나와 마구간으로 달려간다.

 

 

찰리는 피트의 경기를 치켜보면서 응원하지만 피트는 4등으로 경기를 마친다.

 

 

 

 

 

찰리는 피트가 이번에도 지면 팔린다면서 보니에게 부탁한다. 보니는 이미 다른말을 타기로 결정된 일이라면서 경주마가 달리지 못하면 끝난거라고 말한다.

 

 

 

 

 

 

보니는 5번 하이포켓 말을 타고 경기가 시작된다. 결국 보니는 우승하고 피트는 꼴등으로 경기를 마치게 된다. 델은 피트를 다른 트레일러에 실어야 하니까 트럭을 가지고 오라고 말한다. 찰리는 피트를 자신이 사겠다고 말하는데 델은 어디서 말을 키울거냐면서 웃어넘기고 당장 트럭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찰리는 피트를 트레일러에 실고 마구간을 빠져나와 이동을 한다. 자동차에 기름이 떨어지자 가지고 있던 돈으로 기름을 넣고, 먹을것은 훔친다. 피트와 함께 강에 도착하여 시간을 보낸뒤 다시 이동을 한다.

 

 

 

 

 

찰리는 기름이 떨어지자 다른차에서 기름을 빼내고 음식점에서 식사를하고 도망치려다 잡힌다. 찰리는 차에 기름넣는데 돈을 모두 섰다면서 와이오밍주에 고모를 찾으러 간다고 말한다. 그러자 식당 종업원은 찰리를 그냥 보내주자고 말한다. 도로를 달리다 자동차는 고장나서 멈추고 피트가 흥분하자 찰리는 피트와 함께 걷기 시작한다.

 

 

 

 

 

찰리는 말과 함께 걷다가 집을 발견하고 마이크(저스틴 레인)와 댈러스를 만난다. 그는 찰리에게 통화될때가지 전화를 쓰라고 말한다.

 

 

 

 

 

손님들이 찾아오고 함께 식사를 하면서 그들을 이야기를 듣는다. 찰리는 할아버지에게 뚱뚱하다며 핀잔을 듣는 로이에게 왜 가만히 있는지 물어본다. 그녀는 아무데도 갈데가 없으면 꼼작할 수 없다고 말한다. 손님들이 돌아가고 찰리는 마지 고모를 찾아 전화를 한다. 마이크와 댈러스가 잠들자 찰리는 물을 챙겨 피트와 함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오토바이 소리에 놀란 피트는 달려가다가 자동차에 부딪혀 죽고만다. 경찰이 사고현장에 도착하여 찰리에게 살던곳과 어디로 가던 중이었는지 물어본다. 경찰은 차에서 기다리라고 말하지만 찰리는 도망친다.

 

 

 

 

 

길을 가던 찰리는 한집에 들어가 물을 마시고 입고있던 옷을 세탁하고 다시 길을 떠난다. 길에서 노숙을 하고 교회에서 운영하는 급식소에서 실버(스티브 잔)을 만난다. 실버는 찰리를 자신의 캠핑카로 데리고 온다. 찰리는 실버에게 일자리 구할수 있는지 물어본다. 멕시코 사람들에게 가보라고 말한다.

 

 

찰리는 길가던 사람들에게 전화기를 빌려 마지 고모를 아는 사람에게 전화를 한다. 그는 마지가 스티브와 결혼해서 래러미에서 살고 있다고 알려준다. 찰리는 멕시코 사람을 찾아가 페인트 칠하는 일을 하고 돈을 받고 캠핑카로 돌아온다.

 

 

 

 

 

찰리는 술에 취해 쓰러져 있는 실버를 부축해주고 잠을 잔다. 잠시뒤 실버는 찰리가 일한것을 안다면서 돈을 내놓으라고 소리를 치면서 양말속에 숨겨둔 돈을 빼앗고 찰리를 내쫓아 버린다. 찰리는 길가에 버려진 자동차에서 연장을 꺼낸뒤에 실버를 때리고 돈을 되찾아 와이오밍주 래러미로 떠나는 버스를 탄다.

 

 

찰리는 래러미에 도착한 뒤 도서관으로 찾아가 마지 고모와 만난다. 고모는 찰리를 떠나 보내지 않을 거라면서 있고 싶을때까지 여기에 같이 있어도 된다고 말한다. 찰리는 가끔 아빠와 피트 꿈을 꾸는데 구하지 못해서 마음이 아프다고 말하면서 고모를 끌어안고 눈물을 흘린다.

 

 

다음날 찰리는 좋아하는 달리기를 하면서 마을을 둘러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린 온 피트(Lean on Pete) 스틸컷

 

 

 

 

 

 

이상 영화 린 온 피트(Lean on Pet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