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배드 사마리안은 물건을 훔치기 위해 들어갔던 집에서 잡혀있는 여자를 본 션은 자신이 감옥에 가더라도 여자는 구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경찰에 신고를 한다. 하지만 케일은 쉽게 빠져나가고, 오히려 션의 신상정보를 이용해서 션의 가족과 직장동료, 여자친구에게까지 고통을 안겨준다. 결국 션은 직접 그녀를 구하기로 마음먹고 현장으로 찾아 간다는 내용이다.


영화의 설정 때문인지 몰라도 주인공과 주변인물들이 케일에게 당해도 경찰은 단서하나 못찾고 범인을 잡지 못하고 있다.


배우들의 연기는 괜찮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수 있다. 악역으로 나오는 데이비드 테넌트(David Tennant)는 닥터의 모습이 기억속에 남아있어서 인지 낯설게 느껴졌다.

 

 

 

 

 

 

영화 배드 사마리안(Bad Samarita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31

 

 

 

 

 

 

 

 

 

 

배드 사마리안(Bad Samaritan)

 

 

- 2018 제작
- 미국, 공포 외
- 2018.10.18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7분
- 감독 : 딘 데블린
- 출연 : 데이비드 테넌트, 로버트 시한, 케리 콘돈, 칼리토 올리베로

 

 

데이비드 테넌트(케일 에렌드리히 역)
로버트 시한(션 팔코 역)
케리 콘돈(케이티 역)
칼리토 올리베로(데릭 산도발 역)
재클린 바이어스(라일리 시브룩 역)
리사 브레너(헬렌 역)
트레이시 헤긴스(올리비아 풀러 역)
롭 내글(돈 팔코 역)
한나 베어풋(사빈 역)

 

 

 

 

 

 

 

 

 

 

 

 

 

배드 사마리안(Bad Samaritan) 줄거리

 

 

션 팔코(로버트 시한)가 사진 활영한 것을 인화하고 있는데 여자친구 라일리 시브룩(재클린 바이어스)가 찾아온다. 여자친구와 키스를 하다 창문에서 들어오는 빛때문에 천사처럼 보인다면서 사진을 찍고 사랑을 나눈다.

 

 

 

 

 

 

 

션은 집앞에 차를 세운뒤 자동차 트렁크에 있는 가방에서 반지를 꺼낸다. 션은 준비한 반지를 엄마에게 생일선물이라며 전해주고, 돈 팔코(롭 내글)과 이야기를 나눈뒤 돌아온다. 션은 주차장에서 데렉 산도발(칼리토 올리베로)을 만나 훔진물건들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고급 레스토랑 앞에 자동차 발렛파킹 준비를 한다. 레스토랑에 손님들이 내린뒤에 데렉은 자동차를 타고 출발한다. 션은 착한 사람들이라면서 안된다고 말하지만 데렉은 등록증에 나와 있는 주소로 찾아간다. 장갑과 덧신을 신고 집안을 둘러보면서 물건을 훔치다가 개가 달려들자 바로 도망을 친다.

 

 

 

 


션과 데렉은 레스토랑 앞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그때 케일 에렌드리히(데이비드 테넌트)은 마세라티 자동차에서 내리고, 냄새나니까 자동차 근처에서 담배도 피지말라고 말하고 레스토랑안으로 들어간다. 션은 이번에는 자신의 차례라면서 케일의 자동차를 타고 집으로 향한다.

 

 

 

 

 

 

집에 도착한뒤 집안을 둘러보기 시작한다. 우편물에서 새로 도착한 카드를 발견하고 데렉에게 전화를 건다.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케일의 집전화를 찾는데 보이지가 않는다. 전화 벨소리를 따라 2층으로 올라가 침실에서 전화기를 찾는다. 카드 등록을 마치고 침실을 나오다가 다른방이 잠겨있는것을 발견한다. 션은 욕심부리지 말자고 하는데 데렉은 크게 한탕하면 더 안훔쳐도 된다고 말한다.

 

 

 

 

 

 

 

 

 

 

 

션은 가지고 있던 열쇠로 숨겨진 방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서 컴퓨터 앞에 앉는다. 션은 수표책을 발견하고 사진을 찍는데 바로앞에 있는 케이티(케리 콘돈)를 발견한다. 그녀는 도와달라면서 시간이 얼마없다고 말한다. 션은 가지고 있던 열쇠로 그녀를 풀어주려고 하자 케일의 목에 열쇠가 있다고 말한다.

 

 

데렉을 또다른 손님의 자동차키를 받고 발렛파킹을 준비하면서 레스토랑안을 살펴보는데 케일이 보이지 않는다. 주변을 살피던 데렉은 케일이 자시의 뒤에 있는것을 발견한다. 케일을 돌아가야겠다면서 차를 가져오라고 말한다. 데렉은 손님의 차를 옮기고 바로 가져오겠다고 말한다. 이동하면서 션에게 전화를 해서 빨리 돌아오라고 말한다.

 

 

 

 

 

션은 아래층에서 쇠사슬을 끊을 만한 도구를 찾아보겠다면서 나가려하자 케이티는 아직 CCTV가 꺼져있지만 케일이 확인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션은 원래대로 해놓고 방을 나간다. 케일은 레스토랑 앞에서 자동차를 기다리면서 휴대폰 앱으로 CCTV와 불을 켜고 방안의 상황을 지켜본다.

 

 

 

 

 

주차장에서 절단기를 가지고 다시 2층으로 올라가려던 션은 주차장의 다른 방을 열어보게 된다. 그 방에는 다양한 장비가 있다. 다시 2층으로 올라온 션은 방안에 불이켜진것을 보고 들어가지 못하고 그대로 도망쳐 나온다.

 

 

케일은 방안의 상황을 살펴본뒤 앱을 끄고 자동차를 기다린다. 데렉은 금방 마세라티를 자져오겠다면서 열쇠를 가지고 가는 시늉을 하고 달려간다. 이윽고 션이 레스토랑 앞으로 도착하는데, 조수석자리에 절단기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의자 밑으로 숨긴다.

 

 

 

 

 

데렉이 다시 돌아와 어디에 있었는지 묻는다. 션은 그의 집에 여자가 있었다고 말하면서 사진을 보여준다. 션은 911에 신고를 하겠다고 하자, 데렉은 전화번호가 남게 되어 경찰에 잡힐거라고 말한다.

 

 

 

 

 

케일은 집에 도착해서 원격으로 집안의 불을 켜고 주차장으로 들어간다.

 

 

션은 공중전화로 911에 신고를 한다. 션은 이제 데렉과의 사업은 끝났다면서 이제 껌도 안 훔칠거라고 말하면서 확인하기 위해 그의 집으로 찾아간다.

 

 

 

 

 

사무실로 들어와 컴퓨터와 여자 주변을 둘러보던 케일은 다시 밖으로 나와 침실로 향한다. 침실에서 누군가 다녀간 흔적을 발견하고, 최근 발신번호를 확인하고 눌러본다. 케일은 열쇠를 가지고 비밀의 방으로 간다.

 

 

 

 

 

 

션은 케일의 집에 도착하여 지켜 보고있다. 데렉은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손님들의 자동차키를 돌려주고, 션의 문자를 받는다. 지켜보고 있던 션은 경찰이 도착하자 상황을 지켜본다. 경찰이 케일을 밖으로 불러내자, 한여자가 다가와 무슨일이냐고 말한다. 또 다른 경찰은 그녀를 데리고 내려와 질문 한뒤 다시 돌려보낸다. 경찰은 조사를 마친 뒤에 좋은 저녁 보내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데렉은 레스토랑 발렛파킹 요금을 정산한 뒤에 바로 션이 있는 곳으로 출발한다.

 

 

 

 

 

 

케일은 여자를 배웅하고 집 앞에 추차된 낮선차를 발견하고 잠시 쳐다본다. 한참동안 몸을 숙여 숨어있던 션은 고개를 들어 케일이 들어갔는지 확인을 한다. 데렉이 도착하여 창문을 두린다. 두사람은 케일이 그사이에 여자를 데리고 왔을 정도로 전문가인것 같다고 말한다. 데렉은 전화기를 그 여자에게 왜 안주었는지 묻는다. 션은 겁이 나서 정신이 없었다고 말한다. 션은 케일이 떠날때까지 기다렸다가 집으로 들어가자고 말한다.

 

 

 

 

 

케일이 자동차를 타고 밖으로 나가자, 션과 데렉은 창문으로 들어간다. 케일은 자동차를 타고 가면서 이웃집에 도둑이 든것 같다며 경찰에 신고를 하고 전화기를 버린다. 션이 잠겨있던 방을 열고 들어가자 그냥 평범한 사무실이고 아무도 없다. 경찰이 케일의 집으로 출동하자 션과 데렉은 도망쳐 나온다.

 

 

 

 

 

 

케일은 여자에게 눈물흘리지 말라고 말하고, 션과 데렉이 집을 빠져나가는 것을 모니터 하고 있다. 션은 전에 창문은 열려있지 않았다면서, 그가 덫을 놓은거라고 말한다. 션이 사진을 가지고 경찰서로 가겠다고 말하자 데렉은 션을 말리면서 감옥에 가기 싫다고 말한다. 션은 데렉에게 빠지라면서 자신만 그곳에 있었던것 말하겠다고 한다.

 

 

 

 

 

케일은 여자를 데리고 자신의 특별한 장소로 데리고 온다. 케일은 원격으로 조작하여 집에 불을켜고 안으로 들어간다. 케일은 소리에 반응하는 장치를 그녀에게 채운다. 그녀를 철창에 가둬두는데 그녀는 벽에 새겨진 글과 흔적들을 발견한다.

 

 

경찰은 션의 전과 기록을 보면서 션이 보여준 사진을 믿지 않는다. 경찰은 두번 그의 집에 가봤지만 처음에는 사진속 여자가 아니라 다른여자가 있었지만 모두 확인했다고 말한다.

 

 

다음날 경찰은 케일의 집으로 찾아가 노크를 하고 집 주변을 둘러본다. 뒷문에서 케일과 마주친 경찰은 조사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서, 안을 둘러봐도 되냐고 묻는다. 경찰은 션이 말했던 방을 둘러보면서 케일에게 결혼했는지 물어본다. 차고로 내려와 둘러보던 케일은 공구 하나가 없어진 것을 발견한다. 경찰은 차고 한쪽에 있는 방안을 열고 둘러보지만 아무것도 없다.

 

 

 

 

 

 

케일은 노트북, 귀중품 등이 모두 그대로 있다고 말하면서 보여준다. 경찰은 어제밤에 니노에서 식사를 했는지 물어본다. 그는 이탈리아 음식을 먹을때는 라 피네스트라로 간다고 말한다. 돌아가려던 경찰은 창문의 방충망이 칼로 찢겨진것을 보면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물어본다. 케일은 자신이 열쇠를 못찾아 찢었다고 말한다.

 

 

경찰은 돌아와 션에게 돌아가라면서 아까운 시간만 낭비했다고 말한다. 그는 실종자 신고를 하고 싶으면 FBI에게 가라고 말한다.

 

 

 

 

 

케일은 션과 데렉이 찍힌 영상을 다시보고, 밖에 세워져 있는 션의 자동차를 쳐다본다. 그는 서랍에서 위치추적기를 꺼내 스마트폰에 등록하고 자동차 안쪽에 붙여 놓는다.

 

 

 

 

 

케일은 션의 사진을 케이티에게 보여주며 찾아온 남자가 맞는지 물어본다.

 

 

 

 

 

션은 FBI를 찾아가 사진을 보여주고 실종자 신고를 한다. FBI 요원 올리비아 풀러(트레이시 헤긴스)는 수사에 대해 논의할 수 없다며 그를 집으로 돌려보낸다.

 

 

 

 

 

케일은 션의 뒤를 따라다니면서 그가 집으로 들어가자 집안으로 따라 들어온다. 션이 샤워하는 동안 PC의 모든 자료를 복사하고, 카메라에 있던 라일리의 사진까지 복사해 간다. 션은 샤워를 한뒤에 열려있는 방문을 발견한다.

 

 

 

 

 

 

풀러요원은 발켄버그의 미결사건 기록을 보내달라고 요청한 뒤 실종자 사진과 비교해 본다.

 

 

 

 

 

케일은 니노 레스토랑으로 전화를 해서 주차대행업체에서 식사를 하는 동안 집이 털었다고 말한다. 그의 아내가 이민국에 일한다면서 협박을 하고 전화를 끊는다. 데렉은 니노 레스토랑으로 걸어가다 다른 주차대행직원이 있는것을 발견하고 싸움을 한다.

 

 

 

 

 

션은 급히 여자친구 라일리가 있는 곳으로 달려가 그녀를 만난다. 그녀는 발표를 마친뒤에 집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케일은 케이티가 식사를 마치자 가도 된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녀는 밖을 쳐다보다 스스로 안으로 들어가 문을 닫는다.

 


케일은 션의 컴퓨터 자료를 이용해서 션의 SNS로 로그인 한뒤 라일리의 사진을 올리고 공유시켜 버린다. 발표를 하던 친구들은 라일리의 사진을 보고 수근거리고, 라일리도 사진을 보게 된다.

 

 

 

 

 

션은 라일리의 전화를 받고 그녀를 만나러 가지만 만나주지 않는다. 자동차로 돌아온 션은 유리가 깨지고 타이어가 펑크난것을 발견한다. 잠시뒤 케일은 션에게 전화를 걸어 '너는 내꺼다. 바로잡아 주겠다'고 말한다.

 

 

 

 

 

라일리는 조셀린과 대화를 나누다가 차에서 기다리기로 하고 혼자 걸어간다. 조셀린은 라일리가 스마트폰을 두고 간것을 보고 그녀를 뒤따라 간다.

 

 

 

 

 

션은 집으로가서 트럭이 필요하다며 빌려달라고 말한다. 돈 팔코는 회사에서 해고되었다면서 집에서 허탈해 하고 있다. 엄마도 정직당했다면서 집으로 돌아온다. 션은 지금 가족모두 안전하지 않으니 자신의 말을 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케일은 지나가는 라일리를 때리고 밀어버린다. 뒤따라 가던 조셀린은 급히 달려가 케이티의 상태를 확인한다.

 

 

 

 

 

션은 데렉이 전화를 받지 않자 전화를 달라는 메시지를 남긴다. 션은 로윈의 컴퓨터에 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속 수표에 나와있는 주소를 확인한다. 션은 트럭을 타고 수표에 나온 주소를 찾아간다.

 

 

 

 

 

풀러요원은 사진을 6번이나 대조해 보았다면서 3주전에 실종된 여자가 맞다고 말한다. 션이 말한것으로 봐서 피닉스, 멤핏, 덴버와 같은 수법이라고 말한다. 풀러요원은 포틀랜드와 관련이 있다면서 오리건 주에는 그가 좋아하는 뭔가가 있다고 말한다.

 

 

트럭으로 이동중이던 션은 라일리가 병원에 입원했다는 연락을 받고 병원으로 찾아간다. 션은 자신의 잘못 때문에 이렇게 되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그녀는 션에게 가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데렉은 션과 통화를 하다가 화상통화 버튼이 눌린다. 옷장속에 숨어있던 케일은 데렉을 쓰러뜨리고 자살한 것처럼 꾸민다. 션은 화상통화로 전환하고 소리를 지르면서 케일이 전화를 받도록 유도한다. 케일의 모습이 나오자 바로 캡쳐를 한다.

 

 

 

 

 

 

션은 바로 911에 신고를 한다. 데렉의 집으로 찾아간 션은 경찰에게 누가 범인인지 안다고 말한다. 경찰은 진술받을 사람을 불러올테니 앉아 있으라고 말한다.

 

 

션은 케일의 집으로 돌아와 뒤져보는데 아무것도 없다. 자동차 키를 발견하고 네비게이션 기록 중에 샌디를 찾아 사진을 찍는다. 열쇠를 두고 나가려는데, 케일이 원격으로 조정하고 있는것을 발견한다. 션은 오븐안에 설치된 폭탄을 발견하고 마세라티 자동차를 타고 빠져나와 샌디로 이동한다.

 

 

케일은 오두막집에서 머리색과 모양을 바꾼후에 미첼에게 전화를 한다. 그는 미첼에게 토지 거래를 한후에 캐나다에 있는 은행으로 수표를 보내달라고 말한다. 케일은 숨겨두었던 자동차 번호판을 바꾸고 새로운 신분증으로 떠날 준비를 한다.

 

 

 

 

 

풀러 요원은 사진으로 신원조회를 해봤지만 결과가 안나온다고 말한다. 풀러 요원은 션 팔코의 전화 신호가 샌디 근처에서 끊겼다면서 케일이 샌디 동쪽 후드 산 근처에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션은 네비게이션을 따라 샌디로 이동을 하고, 근처에 도착한 뒤 차를 두고 안으로 들어간다. 숲속을 달려가던 션은 네비게이션을 찍은 사진을 보면서 방향을 찾아간다.

 

 

풀러는 그 지역이 발켄버그 가문의 신탁 소유라는 것을 확인한 뒤에 FBI요원들과 함께 출동한다. 발켄버그는 외아들이었고, 억만장자 아버지는 자신이 아끼는 말에 집착을 했었다. 그 때 발켄버그가 아빠한테 복수하려고 말을 죽였고, 이 사실을 알리려던 말 조련사도 죽인 것이다. 그는 이제 말을 다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다치게 하고 있다고 말한다.

 

 

 

 

 

션은 오두막집을 발견하고 그곳으로 달려간다. 창문아래에 몸을 숨기고 휴대폰으로 내부 사진을 찍는다. 사진속에서 그녀를 발견하고 구해주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케일이 나타나 션을 때려 기절시킨다. 케일은 여자를 말조련사 복장으로 갈아입힌 뒤에 션에게 쳐다보라고 말한다. 션이 그녀를 바라보자 케일은 총을 쏜다.

 

 

 

 

 

FBI가 샌디 입구에 도착하고, 아직 영장이 나오지 않았다면서 사유지로 들어가지 못하고 다리고 있다.

 

 

그녀는 쓰러지고 케일은 확인한 후에 션에게 말을 한다. 션이 찍은 사진이 결정적인 증거가 안된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한다. 그는 그것 때문에 걱정을 했었다고 말한다. 케일은 FBI가 자신이 아니라 션을 찾을 거라고 말한다. 여자는 그 사이 밖으로 빠져나온다.

 

 

 

 

 

션은 여자가 나오는 모습을 발견하고 케일에게 말하면서 시간을 끌어준다.

 

 

잠시뒤 여자는 케일을 때려 눕히고 션의 손을 풀어준다. 션이 떄리려 하자 케일은 정신을 차리고 총을 쏜다. 두 사람은 도망치기 시작하고 케일은 그들의 뒤를 쫓아 간다. 요원들은 수색영장을 기다리면서 밖에 있다가 총소리를 듣는다.

 

 

도망치던 션은 도끼를 발견하고 들어 올리는데 도끼자루만 뽑힌다. 케이티가 케일을 유인하고 션이 숨어 있다가 케일을 쓰러뜨린다. 션이 케일을 몽둥이로 때리지만, 케이티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한다.

 

 

 

 

 

션과 케이티가 서로 부축하면서 오두막집을 걸어 나올때 FBI가 집으로 다가온다. FBI는 집안으로 들어가 현장을 확인하고, 케일이 묶인채 의자에 앉아있는 것을 발견한다.

 

 

 

 

 

 

[사진 출처] 영화 배드 사마리안(Bad Samaritan) 스틸컷

 

 

 

 

 

 

 

 

 

이상 영화 배드 사마리안(Bad Samarita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