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슈퍼플라이는 인생역전을 노리고 마지막으로 크게 한탕을 하고 미국을 떠나려는 프리스트는 뜻하지 않는 사건에 휘말리면서 일을 점점 꼬여만 가게 된다. 미리 앞을 내다보며 사업을 하던 프리스트 적을 적절하게 이용하면서 떠나는데 성공한다.


이런종류의 스토리는 다른 영화에서 나왔던 흔한 소재이고, 영화상의 과장이 심하다보니 공감이 안가는 내용이다. 하지만 나름 반전도 있고, 볼거리고 있는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슈퍼플라이(SuperFly,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슈퍼플라이(SuperFly)

 

 

- 2018 제작

- 미국, 액션 외
- 청소년관람불가, 116분
- 감독 : 디렉터 X.
- 출연 : 트레버 잭슨, 제니퍼 모리슨, 제이슨 미첼, 앤드리아 론도

 

 

트레버 잭슨(영블러드 프리스트 역)
렉스 스캇 에디비스(조지아 역)
제이슨 맛첼(에디 역)
앤드리아 론도(신시아 역)
제니퍼 모리슨(메이슨 형사 역)
마이클 K. 윌리엄즈(스캐터 역)

 

 

 

 

 

 

 

 

 

 

 

 

 

슈퍼플라이(SuperFly) 줄거리

 

 

프리스트(트레버 잭슨)는 자신의 돈을 빌려가고 갚지 않는 래퍼 리티를 찾아가 돈대신 차를 대신 받고 신시아가 운영하는 클럽으로 향한다. 클럽에는 Q가 이끄는 갱단 스노우 패트롤이 부하들을 데리고와서 술을 마시고 있다. 스노우 패스톨 두목 Q는 프리스트와 인사를 하고 술을 나눠 머신다. 하지만 그의 부하 주주는 프리스트를 왜 제거하지 않느냐면서 보스에게 따지듯이 말한다.

 

 

 

 

 

 

 

스노우 패트롤이 클럽을 나와 밖에 모여있다. 프리스트도 조지아(렉스 스캇 에디비스)와 함께 밖으로 나와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한다. 주주는 프리스트의 모습을 지켜보다가 괜히 그에게 시비를 건다. 프리스트는 그냥 돌아가려는데 주주는 총을 꺼내든다. 프리스트는 총을 보고 주주를 때려 눕힌다. 나머지 놈들이 프리스트를 공격하고 그는 모두 제압한다. 주주는 일어나면서 프리스트를 향해 총을 쏜다. 프리스트는 피하고 싸움을 지켜보던 여자가 총을 맞는다. 프리스트는 총상치료 잘하는 병원에 가라면서 돈뭉치를 전해주고 집으로 돌아온다.

 

 

 

 

 

 

 

프리스트는 집으로 돌아와 조지아와 신시아(앤드리아 론도)가 잠든것을 확인하고, 동업자인 에디(제이슨 밋첼)를 만나러 간다. 그곳에세 프레디와 그의 아내 모니크에게 인사를 하고 에디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프리스트는 에디를 찾아가 할말이 있다면서 잠시 이야기하자고 한다. 프리스트는 에디에게 스노 패트롤과 있었던 일을 이야기 한다. 에디는 진작에 손봤으면 그런일 없었을 것이라 말하자. 프리스트는 전쟁하기 싫다고 말한다. 지금까지 경찰과 FBI 모르게 은밀하게 활동해왔다면서 정상에 올라온자들은 죽거나 경찰에 잡혔다고 말한다. 이제는 그만둘때가 되었다면서 마지막으로 한건 크게하고 그만두자고 제안한다.

 

 

 

 

 

 

 

다음날 프리스트는 자신의 보스인 스캐터(마이클 K. 윌리엄즈)를 찾아간다. 스캐더는 마약상이라는 것을 숨기고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다. 프리스트는 그와 대련을 하면서 자신에게 공급되는 물량을 늘려달라고 말한다. 프리스트는 걸리지 않고 모두 판매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스캐터는 안됀다면서 거절한다.

 

 

 

 

 

 

Q는 주주가 총쏜것 때문에 입막음용으로 5만달라나 사용했다면서 화를 낸다. 주주는 프리스트를 처리하지 않는냐고 말하지만 Q는 화를 내면서 떠난다. 주주는 갱단이 모여있는 가게로 들어가 이야기를 나누는데 밖을 프레디는 걸어가면서 총을쏘고 자동차를 타고 도망간다.

 

 

 

 

 

 

프리스트와 에디는 스캐터가 공급책을 만나는 현장을 확인하기 위해 알패소 까지 미행을 한다. 알패소에서 자동차는 멈추고, 한 남자가 부하들을 데리고와서 스캐터를 만난다. 프리스트는 그 남자가 멕시코 카르텔의 보스일 것이라면서 곤잘레스 형제에 대한 노래가 있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 형제중 한명이 스캐터를 만나러 온 아달베르토라고 말한다.

 

 

 

 

 

 

 

그들이 떠나가자 프리스트는 카르텔 보스를 미행하면서 멕시코까지 따라간다. 국경을 통과하고 멕시코로 넘어온 프리스트는 그들이 차를 멈추고 내리자 뒤따라 간다. 그들은 프리스트가 따라온것을 알고 프리스트에게 복면을 씌우가 어디론가 데리고 간다.

 

 

 

 

 

 

프리스트가 정신을 차리고 깨어나 보니 비행기 안에 있다. 곤잘레스는 자신의 일을 하는 중개인은 모두 알고 있다고 말하면서 뭐냐고 묻는다. 프리스트는 스캐터 보다 더 잘할수 있다고 말하면서 곤잘레스의 어머니 이야기를 한다. 곤잘레스는 프리스트의 뺨을 때리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라고 말한다. 프리스트는 곤잘레스가 좋아하는 축구이야기를 하면서 그의 가족이야기를 한다. 곤잘레스는 자신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어디서 들었냐면서 그를 비행기 밖으로 던지려고 한다.

 

 

 

 

 

 

프리스트는 레번워스 타임스에서 들었다고 말한다. 곤잘레스는 비행기문을 닫으라고 말하고 프리스트의 이야기를 든는다. 프리스트는 곤잘레스의 어머니가 아우구스틴이 용감해서 돈을 더 많이 버는줄 아는데 결국 레번워스 교도소에 갖혔다고 말한다. 이야기를 듣던 곤잘레스는 프리스트를 풀어주고, 스캐터에게 주던 양의 세배를 주겠다면서 대신 선금을 내라고 말한다.

 

 

 

 

 

늦은밤 다시 돌아온 프리스트는 에디를 만나 이야기가 잘됐다고 말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곤잘레스에게 전해줄 선금을 마련하기 위해 예전에 살던집에 숨겨둔 돈가방을 찾는다. 집안 곳곳에 숨겨두었던 돈을 모은다. 돈을 준비하던 프리스트는 스노 패트롤이 당했다는 소식을 듣게된다.

 

 

 

 

 

 

 

주주는 장례식 준비를 하면서 프리스트와 부딪힌 이후에 사건이 벌어졌다며넛 그의 짓일것이라면서 말하자 Q는 고인과 가족이 먼저라고 화를 낸다.

 

 

 

 

 

 

프리스트는 에디와 함께 사격장에서 사격연습을 하면서 스노우 패트롤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에디는 자기가 선동했고, 총을 쏜것은 팻 프레디라고 말한다. 에디는 파트너를 공격하는 것은 자신을 공격하는 것이라면서 갚아줘야 한다고 말한다.

 

 

 

 


에디는 놈들이 공격할때 우리는 떠나고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프리스트는 다시는 거짓말하지말라면서 사격연습을 한다.

 

 

 

 

 

갤러리에서 애틀란타 시장 앳킨스의 연설을 듣는다. 연설을 끝낸 시장은 조지아에게 관심을 가지면서 그녀의 몸을 더듬는다. 프리스트는 조지아에게 만일을 대비해서 시장 옆에 붙어 있으라고 말하고 에디에게 곤잘레스와의 거래가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 전화를 한다.

 

 

 

 

 

 

스노우 패트롤의 보수 Q가 갤러리에 들어오자 조지아는 화를 내면서 나가라고 말한다. 프리스트는 자신이 알아서하겠다면서 그를 데리고 다른곳으로 내려간다. Q는 자신의 부하를 잃었다면서 이야기를 하자 프리스트는 자신은 아니라면서 그날 해외에 있었다고 말한다. Q는 프리스트의 말을 믿지 않고 갤러리를 떠나간다.

 

 

 

 

 

 

에디와 프레디는 곤잘레스의 물건을 받고 이상없다는 전화를 해준다. 이들은 받은 물건을 전국으로 판매를 하고 막대한 수익을 얻는다.

 

 

 

 

 

 

프리스트는 집으로 돌아와 샤워를 하고 있다. 조지아는 샤워실로 들어가 그와 함께 한다. 돈을 세던 신시아까지 샤워실로 들어가 세사람이 함께 사랑을 나눈다.

 

 

 

 

 

 

스캐터는 앨패소에서 곤잘레스를 기다리지만 나오지 않자 전화를 한다. 곤잘레스는 축구경기를 보면서 스캐터의 전화는 받지 않는다.

 

 

 

 

 

 

조지아와 프리스트는 집으로 사람들을 초대하여 파티를 연다. 돈다발을 날리면서 흥겨워한다. 프리스트는 에디가 60만달러나 하는 고급 시계를 차고 있는것을보고 경찰이 보면 출처를 물을게 뻔하다면서 조심하라고 말한다.

 

 

 

 

 

 


프레디는 자신도 잘할수 있다면서 끼워달라고 말한다. 에디는 결국 프레디에게 한덩이 주겠다고 말한다. 프레디는 파티에서 만난 여자를 무릎위에 앉히고 만지작거리는데, 이때 들어온 아내가 그 모습을 보고 그여자와 싸운다.

 

 

 

 

 

 

프리스트는 앨패소일 이후부터 스캐터에게 사람을 붙여 그의 행동을 확인하고 있다.

 

 

 

 

 

프레디의 아내 모니크는 스노우 패트롤의 보스를 찾아가 그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했다면서, 스노우 패트롤이 총격을 받던날 자신이 프레디의 위치추척을 했는데 그때 그곳에 있었다고 알려준다.

 

 

 

 

 

 

스노우 패트롤은 프레디가 오는길 중간에 기다리고 있다가 죽이려고 한다. 프레디는 운전을 하고 있고, 파티에서 만난 여자는 입으로 하고 있다. 지나가던 경찰 프랭클린은 그 모습을 보고 차를 돌려 프레디의 차를 세우고 검문을 한다.

 

 

 

 

 

 

 

 

 

프랭클린은 트렁크에서 약한봉지를 발견하고 프레디와 여자를 데리고 메이슨 형사를 찾아간다. 메이슨(제니퍼 모리슨) 형사는 보스가 누구냐고 묻지만, 프레디는 말하지 않는다. 메이슨은 프레디의 휴대폰을 열어 통화기록을 보더니 에디가 누구냐고 묻는다. 메이슨은 총을꺼내 프레디의 머리를 겨누면서 죽이겠다는 위협을 하자 여자가 같이 잡혀온 여자가 당황하면서 에디와 프리스트에대한 이야기를 한다.

 

 

 

 

 

 

 

 

경찰은 두사람을 다시 차로 데리고 온뒤 총을 꺼내는것으로 상황을 꾸며 프레디와 여자를 죽인다. 뉴스에서는 경찰이 자동차 검문을 하려할때 프레드릭 데이비스가 총을 꺼내려했었다고 보도한다.

 

 

 

 

 

 

프리스트는 데이비스의 아내에게 위로 전화통화를 하고 끊는다. 그때 경찰 메이슨과 형사과 프랭클린 경관이 프리스트의 가게로 찾아온다. 프리스트가 얼마를 원하냐고 말하자 그녀는 파트너로서 50 대 50으로 나누자고 하면서, 먼저 성의로 100만달러를 준비하라고 말한다. 프리스트에게 총을 겨누면서 위협을 하고 프리스트는 그러겠다고 말한다. 메이슨은 돌아가면서 프레디의 가방을 건네주고 돌아간다. 프리스트는 프레디는 에디때문에 죽었다면서 화를 내고 두사람은 싸운다.

 

 

 

 

 

 

 

집으로 돌아온 프리스트는 조지아와 신시아와 어떻게 해야할지 상의를 한다. 조지아는 다른나라로 떠나자고 말하고 신시아는 모두 싹쓸어버리자고 말한다. 프리스트는 모두 정리하고 프레디의 장례식 이후에 떠나기로 한다.

 

 

 

 

 

 

프리스트는 신탁 은행에 들러 지금까지 모은돈을 정리하고 암호화폐 거래를 한다. 조지아는 몬테네그로의 시민권을 얻기위해 부동산 거래를 하기로 하고 돈을 지불한다.

 

 

 

 

 

 

프레디의 장례식이 끝나고 돌아가던길에 메이슨과 프랭클린이 온것을 발견하고 조지아와 신시아를 먼저 집으로 보낸다.

 

 

 

 


프리스트는 그들에게 돈을 건내주고 차에 타고 생각을 한다. 그때 스캐터가 조수석에 탄뒤에 총을 겨눈다.

 

 

 

 

 

 

프리스트는 스캐터와 함께 이동하면서 왜 어릴때 자신을 거두었는지 물어본다. 스캐터는 다른 아이들과 달라서 거두었다고 말한다. 스캐터돠 도착한곳에는 곤잘레스와 그의 부하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곤잘레스는 자신과의 사업에서 빠지려는 것이냐고 말하면서 총을 겨눈다. 프리스트는 스캐터가 거짓말을 하는것이라고 말하자 곤잘레스는 스캐터를 총으로 쏴버린다.

 

 

 

 

 

 

프리스트가 자신과 비슷한점이 많다면서 자신의 형제 이야기를 한다. 형제인 아우구스틴은 절제하는 법을 몰라 자신이 직접 감옥으로 보냈다고 말한다. 곤잘레스는 스캐터가 자신의 물건들을 조금씩 빼돌리고 있었다면서 죽인 이유를 설명하면서 사업에서 발을 빼면 죽이겠다고 말하고 프리스트를 돌려보낸다.

 

 

 

 

 

프리스트가 조지아와 함께 자동차를 타고가면서 스캐터가 죽었다고 말한다. 곤잘레스 일당이 자신을 놓아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두사람은 신시아를 찾아 떠나자고 말한다. 그때 주주와 스노우 패트롤이 집으로 쳐들어와서 총을 쏜다. 신시아는 숨겨두었던 총을 꺼내 그들을 공격한다.

 

 

 

 

 

 

 

신시아는 놈들이 쏜 총에 맞아 쓰러진다. 프리스트는 술병으로 화염병을 만들어 그들에게 던진후에 집을 빠져 나온다.
자동차를 도망치자 스노우 패트롤 보스 Q는 자동차로 그들을 뒤쫓기 시작한다. 집에서 빠져나온 주주도 뒤를 쫓아가지만 코너를 돌다 자동차는 전복된다. 프리스트는 자동차로 도주를 하다 탑을 발견하고 조지아에게 총을 주면서 신호할때 쏘라고 말한다. 프리스트는 자동차의 방향을 돌리고, 조지아는 Q의 차량에 총을 쏜다. Q의 차량은 탑과 충돌하여 폭발한다.

 

 

 

 

 

 

 

 

모텔에서 숨어 있던 프리스트는 모두 자신때문에 벌어진일이라고 말한다. 잠시 생각을 하던 그는 이제 그것을 이용할때가 되었다고 말한다.

 

 

 

 

 

에디는 스노우 패트롤이 모여있는 집으로 찾아가 이기는 팀에 붙고 싶다고 말한다. 이제는 프리스트와 한 팀이 아니라고 말하면서 프리스트가 떠나려면 돈이 필요할텐데 돈이 어디있는지 알고 있다고 말한다. 스노우 패트롤 일당을 데리고 프리스트의 가구점을 찾아간다.

 

 

 

 

 

 

그곳에는 미리 기다리고 있던 메이슨 형사와 경찰들이 스노우 패트롤 일당을 모두 죽인다. 현장을 빠져나온 에디는 스노우 패트롤 일당은 모두 처리되었다고 전화를 한다. 현장을 급습했던 메이슨은 금고에 있던 약봉지 세덩이를 챙긴다.

 

 

 

 

 

 

 

프리스트는 시장을 찾아와 함께 사진을 찍자면서 시장이 여자와 함께 뒹구는 영상을 보여주면서 서류를 구해달라고 말한다. 서류를 구해주면 동영상도 돌려주고 당선되게 해주겠다고 말한다.

 

 

 

 

 

 

 

시장은 프리스트가 말했던 아달베르토 곤잘레스의 고발장을 구해 준다. 고발장은 곤잘레스의 어머니 손에 들어가게 된다. 그녀는 이제부터 그는 자신의 아들이 아니라면서 그를 죽이고 떠난다.

 

 

 

 

 

 

프리스트는 메이슨 형사와의 약속장소에 나가지 않고 경찰에 신고해 버린다. 메이슨은 현행범으로 체포된다. 뉴스에서는 마약조직 스노우 패트롤 일당의 소탕으로 앳킨스 시장 지지율이 올랐다고 말한다.

 

 

 

 

 

프리스는 프랭클린 형사를 만나 돈가방을 던져준다. 프랭클린이 가방안의 내용물을 확인하는데 종이뭉치만 있다. 프리스트는 경찰의 총을 빼았아 탄창과 탄알을 분리시킨뒤 던져버린다. 두사람은 결투를 하고 프리스트가 프랭클린을 제압하고 그를 두들겨 팬뒤에 떠난다.

 

 

 

 

 

프리스트와 조지아는 몬테네그로로 떠나 호화로운 생활을 하면서 지낸다. 그는 에디의 전화를 받고 언제든지 오라고 말한다. 에디는 그런 삶은 프리스트에게나 어울린다면서 전화를 끊고 도박을 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슈퍼플라이(SuperFly) 스틸컷

 

 

 

 

 

 

 

이상 영화 슈퍼플라이(SuperFl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