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더 씨닝 뉴 월드 오더는 더 씨닝(The Thinning, 2016)의 후속편 영화이다. 영화의 스토리는 1편에 이어서 진행이 되고 나왔던 배우들도 그대로 출연한다.


씨닝 프로그램에 대한 의문을 품고 있던 켈런이 조사를 하면서 블레이크의 묘지에 시신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레이나와 함께 실체를 파해치기 시작하고, 공장시설에 갖혀있던 블레이크는 엘리와 함께 탈출한다는 내용이다. 결말에서 3편에 대한 연결고리를 남겨두고 영화는 끝난다.


현실성은 떨어지지만 그럭저럭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더 씨닝 : 뉴 월드 오더(The Thinning: New World Order,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더 씨닝(The Thinning, 2016)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783

 

 

 

 

 

 

 

 

 

 

더 씨닝 : 뉴 월드 오더(The Thinning: New World Order)

 

 

- 2018년 제작
- 미국, 액션
- 감독 : 마이클 J. 갤러거
- 출연 : 로건 폴, 페이튼 리스트, 매튜 그레이

 

 

로건 폴(블레이크 레딩 역)
페이튼 리스트(레이나 마이클스 역)
매튜 그레이브(딘 레딩 역)
캘럼 워시(켈런 우즈 역 )
리아 마리아 존슨(엘리 하퍼 역)
마이클 트레이너(메이슨 킹 역)
재나 윈터니츠(매키 콜 역)
모라 플린(잭 프레스컷 역)
로라 해링(조지나 프레스턴 역)
찰스 멜튼(케이지 역)

 

 

 

 

 

 

 

 

 

 

 

 

 

더 씨닝 : 뉴 월드 오더(The Thinning: New World Order) 줄거리

 

 

세계의 인구증가로 자원이 고갈되자, 유엔은 모든 국가가 매년 인구를 5%씩 감소할 것을 요구한다. 모든 학생은 매년 한번 표준화 시험을 치러야 하고,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학생은 처형된다.

 

 

텍사스 주지사 딘 레딩의 아들인 블레이크 레딩의 장례식이 열리고 있다. 블레이크 레딩이 비스타 포인트 고등학교에서 씨닝 시험에 통과하지 못해 목숨을 잃었다고 보도한다. 블레이크 레딩이 탈락자 명단에 없는것이 딘 레딩의 대선출마 선거운동에서 논쟁이 되기도 했었다. 또 레이나 마이클스는 씨닝시험에 탈락한것으로 잘못 처리되면서 유명해지게 되었다.

 

 

 

 

 

 

DPC에서는 비스타포인트 고등학교의 씨닝시험관련 특별수사관으로 조엔 모리스 요원을 임명을 한다. 텍사스 오스틴 레이나 마이클스의 집에 제엔 모리스 요원이 찾아온다. 조엔 모리스 요원은 레이나와 블레이크의 관계에 대해 물으면서 사건 조사를 시작한다. 레이나는 블레이크와 친하지는 않았고 몇년동안 말 몇번하는 사이였다고 말한다. 조엔 모리스 요원은 블레이크와 레이나가 키스하는 사진을 보여주면서 솔직하게 대답해 달라고 말한다. 레이나는 자신의 시험지가 바뀐것을 알고 블레이크가 증명하려 했다고 말한다. 그녀는 자신의 명함을 남기면서 기억나는것이 있으면 연락하라고 한다.

 

 

 

 

 

조엔 모리스 요원이 돌아가자 주지사쪽에서 일하는 잭 프레스컷이 레이나의 집을 찾아와 블레이크에 대해 이야기 하고싶다고 말한다. 레이나는 잭 프레스컷와 인사를 나누고 이야기를 한다.

 

켈런은 BNC뉴스 방송국에 신참 기자로 취직하고 웬디의 안내를 받는다. 켈런은 비스타포인트 고등학교에 대해 조사를 하려하지만 웬디는 바닥부터 시작하는거라면서 과학기사로 씨닝에 가는 학생에게 어떤 화학물질이 주어지는지 조사하라고 말한다.

 

 

 

 

 

 

딘 레딩은 레이나 마이클스와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그는 자신의 사람들에게 아수루 글로벌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들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그는 레이나에게 씨닝의 새로운 감독위원회의 자문위원 자리를 제안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는 동생들과 한동안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표가 준비되었다고 말한다. 그녀는 거절하고 돌아간다.

 

 

 

 


동생들과 떠나려하자 조지나 프레스턴이 레이나를 부르면서 코린이 올해 첫 씨닝 시험을 보는데 앞으로 11년이나 더 시험을 봐야하는데 약간 지원을 받으면 좋을것 같다고 말하고 자리를 떠린다.

 

 

 

 

 

잭 프레스컷이 레이나와 동생들을 집으로 데려다 주는데, 차안에 수면제를 뿌리고 그들을 어디론가 데리고 간다. 레이나는 정신을 깨어나 보는데 폐허가 된 건물에 콜(재나 윈터니츠) 부인과 잭 프레스컷이 있다. 그들은 주지사 편이 아니라 정부에 저항하는 단체라고 말한다. 그들은 아이들을 몰래 국경을 넘게하여 걸프에 있는 안전한 섬으로 피신시키고 있다고 말한다.

 

 

 

 

 

레이나는 코린과 조이도 데려가 달라고 부탁한다. 잭은 그러기 위해서는 레이나가 주지사를 도와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콜은 올바른 후보가 제자리에 있으면 씨닝을 폐지할수 있다고 말한다. 레닝이 만약에 대통령이 된다면 씨닝은 유지되고 죄없는 아이들이 죽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레이나가 조지나와의 관계를 알아내 달라며 부탁한다.

 

 

 

 

 

켈런 우즈는 교회를 찾아가 블레이크의 장례식관련 내용을 조사한다. 그는 블레이크의 시신을 처리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켈런은 밤늦게 레이나를 찾아가 그때 일했던 직원 9명들이 모두 블레이크의 시신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면서 삽을 들고 블레이크의 묘지로 향한다. 두사람은 블레이크의 묘지 땅을 파고 관을 열어본다. 관은 비어 있는 상태였다.

 

 

 

 

 

 

 

 

 

 

 

블레이크 레딩은 잠이든채 어디론가 끌려간다. 아수루 글로벌의 로고와 함께 방송이 나오면서 당신의 목숨을 살려주었고 두번째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은 인큐베이터로 아수루 글러벌에서 설계하고 후원하는 특수 시설이라고 설명한다. 탈락한 학생들의 점수를 분석하였고, 나라를 위한 기술이 있다고 판단하여 선택된것이라고 말한다. 사회에 돌아갈수 있다는 말과 함께 이들의 목에 심어진 칩으로 신원을 확인한뒤에 각자에게 임무를 부여한다.

 

 

 

 

 

 

하루일과는 일, 식사, 수면으로 나뉘는데, 할당구역에서 일을 14시간이나 해야한다. 통행금지시간 전에 방으로 돌아와야 휴식을 해야한다. 참관을 위해 공장으로 이동하라는 방송화면이 나오는데 블레이크는 엘리를 알아본다.

 

 

 

 

 

블레이크는 달려가 작업이 끝나고 생활 및 식사 구역으로 돌아가는 작업자들에게서 엘리를 발견한다. 두사람은 감격의 재회를 한다. 엘리는 한시간후에 통금이라 작업장에서는 안된다면서 생활구역으로 이동한뒤에 두사람은 사랑을 나눈다.

 

 

 

 

 

블레이크는 왜 일부는 죽이면서 일부는 살려주는것인지 궁금해 한다. 그때 작업거부자가 발생했다는 경고 방송이 나온다. 작업거부자는 진료소로 보내지고 그곳에서 변한뒤에 돌아안다고 한다. 케이지는 블레이크를 발견하고 그가 있는 방으로 찾아와 엘리는 자신것이라면서 다시는 처다보지 말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식당에서 케이지는 엘리에게 키스를 하고 밥을 먹는다. 블레이크는 케이지를 보면서 가슴에 마크의 의미가 무엇인지 물어본다. 그것은 인큐베이터에서 자격을 갖춘사람이라는 표시로 이곳에서 다른 노동자들을 감시할 권한을 갖고 있다.

 

 

 

 

 

케이지의 무리는 엘리는 케이지의 여자라면서 꺼지라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절대 혼자는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케이지의 무리들이 블레이크를 공격하고 블레이크는 그들을 때려 눕히고 엘리를 데리고 도망을 친다. 메이슨 킹과 경호요원들이 나타나 도망치는 블레이크를 붙잡는다. 블레이크가 도망치치 못하게 다리를 꺾어버린다.

 

 

 

 

 

 

 

 


<8개월후>
대통령 선거까지 2주가 남은 시점. 딘 레딩은 아수루 글로벌의 후원을 받고 있다. 버몬트주 상원의원인 일레인 데이비스는 씨닝을 반대하는 후보로 씨닝 프로그램의 완전한 폐지를 주장하고 있다. 레이나는 딘 레딩 후보를 지지하는 연설을 하고 방송에 출연하여 인터뷰를 한다.

 

 

 

 

 

레이나는 콜과 잭을 만나 더이상은 못하겠다고 말한다. 콜은 지금 멈추면 모든게 끝난다고 말한다. 콜은 코린과 조이를 괜찮은지 자신이 직접 확인하겠다고 말한다. 콜은 조지나의 개인 컴퓨터에 파일이 있는것 같다면서 레이나가 접근하면 우리가 필요한 정보를 얻울 수 있다고 말한다. 잭은 들어갈 방법을 찾아야 한다면저 디지털 금고의 해커인 진을 소개한다. 그녀는 조지나의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할수 있는 디스크를 건네면서 허가증과 저장장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한다. 잭은 다음주가 선거기 때문에 이번주가 아니면 늦다고 말한다. 그리고 지난 8개월 동안 이들의 대화를 몰래 엿들었던 켈런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딘 레딩은 토론을 위한 연습을 한다. 의원은 연습을 하다 잠시 쉬겠다면서 나간다. 연습을 지켜보던 레이나는 자신이 해보겠다면서 딘에게 씨닝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을 한다.

 

 

 

 

 

 

아수루 글로벌의 주가는 분기수익 발표를 하고 오르기 시작한다. 아수루 글로벌은 인큐베이터에서 생산하는 전자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블레이크는 작업을 마치고 엘리에게 다가가지만 경비원들이 그를 막고 못들어가게 한다. 블레이트는 생활구역으로 이동하다가 철조망 경기장에서  싸움을 하고 있는 케이지를 발견한다. 케이지는 자신을 이기면 이곳의 리더가 될것이라면서 싸울사람 없냐면서 소리를 친다.

 

 

 

 

 

통금시간이 되자 케이지는 자신의 무리들을 이끌고 블레이크를 찾아가 입을막고 다친 다리를 몽둥이로 내려친다. 블레이크는 진료소로 찾아가 치료를 받는다. 의사는 치료가 안된다면서 아이들이 어떻게 했는지 물어본다. 블레이크는 샤워하다 넘어졌다고 말한다. 잠시뒤 한 여자가 작업거부로 끌려워 교정을 받는 것을 목격한다. 블레이크는 의사에게 도와달라고 부탁을 하는데, 의사는 이런 대화를 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보안요원이 들어오자 몇주후에 보자고 말하고 떠난다.

 

 

 

 

 

블레이크는 생활구역으로 이동을 하고, 메이슨 킹이 그의 모습을 모니터로 확인한다. 블레이크는 헤더 포리스터에게 엘리에게 내일 철조장 경기장으로 와달라는 말을 전달해달라고 부탁한다.

 

 

 

 

 

켈런 우즈는 웬디를 찾아가 비스트 포인트 고등학교 사건에 대해 자신이 조사한 내용을 말한다. 웬디는 1분주겠다고 말한다. 아수루 글러로벌의 조지나는 자동화시설을 늘려 최근 생산량을 3배나 늘렸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지출한 내용을 살펴보면 시계값을 지불했지만 실제로 받지는 않았다. 그는 아수루 글로벌의 새로운 시설을 견학했지만 제조실을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그는 매년 엄청난 양의 식량을 조달하는 회사를 발견했다. 켈런은 씨닝 프로그램에서 탈락한 학생들이 테블릿, 전화 등의 전자제품을 만들고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비스타 포인트 학교의 초기 설계도를 보면 사람이 들어갈수 있을만한 큰 배기관이 있다. 화물엘리베이터는 지하로 내려가기만 한다고 말하면서 지상 15층 건물이지만 숨겨진 구역이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웬디는 켈런의 이야기는 사진이나 영상의 증거가 없는 추론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사무실을 나와 집으로 가려던 켈런은 자동차에서 괴한에게 공격을 받지만 가까스로 빠져나온다. 켈런은 술을 들고와서 같이 마시자면서 이야기를 한다. 음악을 크게 틀고 메모로 레이나와 대화를 나눈다. 시험에서 탈락한 학생들이 숨겨진 공장에서 노예로 일하고 있다면서 비밀 시설에 대한 증거를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켈런은 자신을 죽이려했다면서 보호해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레이나는 조엔 모리스 요원의 연락처를 알려준다.

 

 

 

 

 

공장에서 일을 마친 엘리는 헤더에게 다가가 블레이크에대해 묻는다. 헤더는 케이지의 부탁을 받고 블레이크가 더이상 보고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선거일 레이나는 코린과 조이를 콜에게 맏긴다. 콜은 코린과 조이는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킬것이라면서 한동안 연락이 안될거라고 말한뒤에 아이를 데리고 지하통로를 이용해서 집을 빠져나간다.

 

 

 

 

 

 

레이나는 잭에게 왜 이일을 하는지 물어본다. 그는 자신의 동생 켈리때문에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아수루 글로벌 건물로 들어가고 레이나는 엘리베이터에서 행운을 빈다면서 잭에게 키스를 한다.

 

 

 

 

 

레이나는 경비원에게 화장실이 어디있는지 물어보면서 조지나 프레스턴의 사무실 위치를 확인한다. 레이나는 화장실에 들어와 문을 잠그고 창문을 통해 건물 밖으로 나와 사무실 방향으로 이동한다.

 

 

 

 

 

 

블레이크는 철조망 경기장으로 다가가 케이지에게 일하기 싫다고 말하고 경기장으로 들어가 그와 싸움을 시작한다. 엘리는 블레이크가 더이상 만나지 말라고 한말을 떠올리면서 일을 그만두고 생활구역으로 이동한다. 경기장에서는 블레이크와 케이지는 치열하게 싸운다.

 

 

 

 

 

보안요원은 찾아와 엘리가 작업장을 떠난것은 규정위반이라며 그녀의 상태를 확인하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다. 그녀가 숨을 쉬는지 확인하기 위해 코에 손을 갖다대자 그녀는 손가락을 물어버린다. 헤더는 엘리가 보안요원들에게 잡혀가는 것을 목격한다.

 

 

 

 

 

블레이크는 케이지를 쓰러트린뒤에 그에게 손을 내밀어 일으켜 세우지만, 케이즈는 팔을 꺾고 쓰러트린다. 블레이크는 옆에 있던 목발로 케이지의 머리를 쳐서 그를 기절시키고 새로운 리더가 된다. 헤더는 달려와 엘리가 보안요원들에게 끌려간다고 알려준다.

 

 

 

 

 

레이나는 조지나의 사무실로 들어와 그녀의 컴퓨터가 있는 곳으로 간다.

 

 

 

 

 

블레이크는 이곳에서 하는 말을 모든것이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그동안 죽은 학생은 없으며 아수루 글로벌에서 싼노동력을 이용해서 제품을 만들기 위한 것이었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알람이 울린것은 엘리때문이라면서 이곳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뒤에 도와달라고 부탁한다.

 

 

뉴스에서는 대선 후보 일레인 데이비스가 지원과 나눈 대화를 확보했다면서 방송을 한다. 딘 레딩은 방송을 들으면서 선거의 판도를 바꿀거라면서 기뻐한다.

 

 

 

 

 

레이나는 컴퓨터에 드라이브를 넣고 비스타 포인트 고등학교에 대한 데이터를 살펴본다. 그곳에 비밀 시설이 있고 그곳에서 블레이크가 있는 장면을 목격하고 복사를 한다.

 

 

 

 

 

조지나는 사무실에 뭔가를 두고 왔다면서 돌아가고 잭은 레이나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레이나는 시간을 끌어달라고 메시지를 보낸다. 잭은 조지나에게 다가가 딘 레딩이 보자고 한다는 말을 한다. 레이나는 복사룰 마친후 방을 빠져나와 다시 화장실로 이동한다. 조지나는 주지사를 찾아가 무슨일로 보자고 했냐고 묻지만 그런일 없다고 하자 잭을 붙잡는다.

 

 

 

 

 

경비원은 화장실에서 아무런 소리가 없었다면서 문을 따고 들어가려하자 레이나가 밖으로 나온다. 조지나는 레이나의 옷에 묻은 먼지를 보고 무슨일이냐고 묻자 그녀는 세탁을 못했다고 말한다.

 

 

 

 

 

콜은 아이들을 데리고 지하도로 이동하면서 접선자 존과 만나서 땅굴을 통해 이동한다.

 

 

블레이크는 일부러 손을 다치고 의무실로 데리고 간다. 식당에서는 케이지와 친구들이 일부러 싸움을 하면서 보안요원들을 공격한다.

 

 

 

 

 

 

레이나는 아수루 글로벌의 건물을 나오면서 사건을 수사하는 조엔 모리스 요원에게 전화를 걸지만 받지 않자 메시지를 남긴다. 레이나의 메시지를 받은 조엔 모리스 요원이 찾아와 그녀와 만난다. 레이나는 블레이크 레딩이 살아있다면서 자신이 직접 영상을 봤다고 말한다. 모리스 요원은 증거를 받고 또 누구에게 이야기 했는지 물어본다. 그녀가 디스크를 넘기자 모리스 요원은 동생들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본다. 그녀는 동생들의 선생님인 매기 콜에게 부탁했다면서 지금 국외로 빠져나가고 있다고 말한다. 모리스 요원은 안전할거라면서 안심시키고 총을 뽑아 그녀에게 겨눈다.

 

 

 

 

 

지하로 길을 안내하던 존은 총을 뽑으면서 그들이 자신의 아이를 찾았다고 말한다. 조이가 존의 손을 물고 도망치자 콜은 몽둥이로 존의 머리를 친다.

 

 

 

 

 

블레이크는 엘리가 잡혀있는 의무실을 향해 달려간다. 안에서 들리는 소리를 듣고 들어가 의사를 공격하여 쓰러트린다. 뒤이어들어온 남자가 블레이크를 공격하자 마취제를 찔러 기절시킨다. 그리고 자신의 목에 있는 칩을 빼낸다.

 

 

 

 

 

모리스요원은 총에 맞은 직원에 대해 설명하는 것보다는 뛰어내리는 것이 설명하기 더 좋다면서 레이나를 난간쪽으로 데리고 간다. 순간 전화 벨이 울리자 레이나는 모리스 요원을 쓰러트리고 디스크를 가지고 도망을 친다.

 

 

 

 

 

레이나는 뛰어내리면서 떨어진 디스크를 찾아 켈런의 집으로 찾아간다. 켈런은 물에 손상된 디스크를 복구한다면서 쌀에 디스크를 넣고 선풍기를 사용한다. 켈런은 디스크를 넣고 저장된 데이터를 확인한뒤에 복사를 한다. 켈런은 복사한 데이터를 가지고 웬디에게 전해주겠다면서 밖으로 나와 자동차 시동을 켠다. 레이나는 자동차가 폭발한것을 보고 디스크를 챙기고, 가스가 폭발하도록 장치해두고 밖을 도망친다.

 

 

 

 

 

 

메이슨 킹은 식당으로 이동해서 학생들을 제압하고 레딩이 있는 의무실로 이동한다. 메이슨은 의무실로 찾아와 블레이크와 엘리가 의료진 복장으로 도망친것을 확인하고 그들을 뒤쫓는다. 블레이크와 엘리는 지하통로를 이용해서 이동한다.

 

 

 

 

 

조지나는 디스크만 회수하면 된다고 말한다. 그때 딘 레딩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는 결과를 듣는다.

 

 

집안으로 들어갔던 요원들은 폭발로 모두 죽고, 모리스 요원은 레이나가 탈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서 기다리고 그녀를 공격한다. 레이나는 준비한 칼로 모리스요원의 다리를 찌르고 계단으로 밀어버린다. 레이나는 숨겨두었던 디스크를 가지고 웬디에게 찾아간다.

 

 

콜 선생님은 코린과 조이를 데리고 동굴을 빠져나와 버스를 타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한다.

 

 

 

 

 

웬디는 자동차 폭발사고로 죽은 사람이 켈런이라는 소식을 듣게 된다. 웬디는 레이나가 가져온 데이트를 확인하고 켈런의 말이 맞았다면서 헬기가 당장 필요하니 준비하라고 시킨다. 헬기를 타고 비스타포인트 고등학교로 이동한다.

 

 

 

 

 

 

 

블레이크와 엘리는 지하시설에서 빠져나와 밖으로 나온다.

 

 

 

 

 

메이슨이 뒤따라와 블레이크를 공격할때 헬기가 그들을 발견하고 방송을 한다. 딘 레딩은 대통령 당선 수락연설을 준비하다 블레이크 레딩이 살아있다는 뉴스를 확인한다. 조지나는 딘에게 다가가 서둘러 수락연설을 하라고 말한다.

 

 

 

 

 

 

헬기를 타고 돌아온 블레이크는 레이나를 만나 포옹을 하고 키스를 한다.

 

 

 

 

 

 

딘 레딩은 대통령 수락연설을 하고 그를 수행하던자는 이것은 완전히 불법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조지나는 이제부터는 아니라면서 진보된 시스템에 연결을하고 씨닝 프로그램에 반대한 모두를 체포하도록 시킨다.

 

 

 

 

 

방금 탈출한 블레이크 레딩, 엘리 하퍼, 레이나 마이클스까지 모두 체포해서 데리고 간다. 그들을 이송하던 자동차는 전복되어 쓰러진다. 잠시뒤 잭이 나타나 그들을 풀어주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고 말한다. 레이나가 어디로 가냐고 묻자 잭은 전쟁하러 가야한다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더 씨닝 : 뉴 월드 오더(The Thinning: New World Order) 스틸컷

 

 

 

 

 

 

 

이상 영화 더 씨닝 : 뉴 월드 오더(The Thinning: New World Order)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