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더 씨닝은 가까운 미래에 세계의 인구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인해 벌어지는 사건을 소재로 하고 있다. 2016년에 나온 영화지만 최근에 나온 더 씨닝 2편(The Thinning: New World Order)때문에 보게 되었다.


영화는 시험 성적 조작으로 최고점을 받고도 불합격을 받은 학생과 일부러 불합격하기 위해 틀린답을 고른 학생이 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불합격한 학생이 죽는 것이아니라 지하시설에 만들어진 공장으로 끌려가서 제품을 만드는 일을 하게 된다.


현실성은 떨어지는 이야기지만 그럭저럭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더 씨닝(The Thinning, 2016)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더 씨닝 : 뉴 월드 오더(The Thinning: New World Order)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781

 

 

 

 

 

 

 

 

 

 

더 씨닝(The Thinning)

 

 

- 2016 제작
- 미국, 스릴러
- 15세이상관람가, 83분
- 감독 : 마이클 J. 갤러거
- 출연 : 로건 폴, 페이튼 리스트, 리아 마리 존슨, 칼럼 워시

 

 

페이튼 리스트(Peyton List)(레이나 마이클스 역)
로건 폴(Logan Paul)(블레이크 레딩 역)
리아 마리아 존슨(Lia Marie Johnson)(엘리 하퍼 역)
캘럼 워시(Calum Worthy)(켈런 우즈 역 )
매튜 그레이브(Matthew Glave)(딘 레딩 역)
마이클 트레이너(Michael Traynor)(메이슨 킹 역)
라이언 뉴먼(Ryan Newman)(사라 포스터 역)
패트릭 오설리반(Patrick O'Sullivan)(글래스 역)
재나 윈터니츠(Jana Winternitz)(매키 콜 역)

 

 

 

 

 

 

 

 

 

 

 

 

 

 

더 씨닝(The Thinning) 줄거리

 

 

세계의 인구증가로 자원이 고갈되자, 유엔은 모든 국가가 매년 인구를 5%씩 감소할 것을 요구한다. 모든 학생은 매년 한번 표준화 시험을 치러야 하고,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학생은 처형된다.

 


레이나는 사이먼에게 씨닝 시험을 대비해서 공부를 가르쳐 준다. 사이먼은 도저히 수학공식이 외워지지 않는다면서 돈을 건네준다. 레이나는 사이먼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던 렌즈를 건네준다.

 

 

 

 

 

레이나는 병원에 입원했던 엄마가 퇴원하겠다는 소식을 듣고 동생 코린과 조이를 데리고 병원을 찾아간다. 엄마는 집에서 치료를 받겠다고 말한다. 레이나는 의사에게 돈을 주면서 더 준비할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의사는 엄마의 백혈구 수치가 호전되지 않고 급격히 감소하고 있어서 별다른 방법이 없다고 말한다.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편하게 돌봐주는것 뿐이라고 말한다.

 

 

 

 

 

 

주지사 관저 씨닝 12시간전, 블레이크는 물을 마시러 가겠다고 나와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엘레의 차에 올라탄다. 엘리는 블레이크에게 보여줄것이 있다면서 블리스키의 집에 있는 수영장에서 즐긴후 차엔서 키스를 하면서 사랑을 나눈다. 엘리는 씨닝 때문에 너무 무섭다고 말한다.

 

 

 

 

 

경호원은 블레이크를 찾아 집으로 데리고 온다. 딘 레딩은 아들을 불러 내일 있을 씨닝 시험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때를 가릴줄 알아야 한다면서 혼낸다. 아빠는 엘리는 시험에 방해가 되니 씨닝 시험을 마친후에 마음껏 즐기라고 말한다.

 

 

 

 

 

씨닝 시작 3시간전 비스타 포인트 고등학교에서는 보안요원들이 지켜보는가운데 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다. 사이먼은 이동중에 뒤사람에 밀리면서 눈에 넣었던 렌즈를 잃어버린다. 보안요원들은 학교에 들어가는 학생들의 소지품을 일일이 검사한다. 블레이크는 레이나에게 학습도우미 렌즈 살수 있냐고 묻자 그녀는 마지막 남은 것을 팔았다고 말한다.

 

 

 

 

 

블레이크 레딩이 돌아가자 켈런 우즈는 레이나에게 다가가 그와 같이 있는것을 봤다고 말한다. 레이나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한다. 경비원에게 검사를 받던 학생이 몸에 새겨놓은 답은을 발견하가 학생은 도망친다. 켈런은 시스템을 해킹해서 학싱이 경비원에게 잡혀가는 영상을 자신이 아는 기자에게 보낸다.

 

 

 

 

 

 

 

 

 

 

블레이크는 엘리에게 다가가 그녀를 안아주면서 괜찮을거라고 말한다. 경비원들이 건물을 폐쇄하고 학생들은 시험볼 준비를 한다. 선생님은 집중해서 하나씩 하나식 문제를 풀라고 설명한다. 시험시간은 2시간이며 시험보는 동안 자신의 테블릿만 봐야 한다. 시험이 끝나고 메이슨 킹은 시험결과를 모니터 하고 있다.

 

 

 

 

 

 

시험 결과가 발표되고 학생들이 한명씩 호명된다. 엘리 하퍼도 불합격 명단에 포함되어 경비원들에게 끌려간다.

 

 

 

 


블레이크는 시험후에 아빠에게 전화해서 도와달라고 말하지만 법을 지켜야 한다면서 도와줄수 없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경비원을 공격하여 엘리에게 도망치라고 하지만 학생들이 길을 막고 그녀를 보내주지 않는다.

 

 

 

 

 

 

 

<1년후>
씨닝 24시간전 학생들은 씨능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라 포스터는 글래스 선생님을 찾아가 시간을 달라고 부탁한다.

 

 

 

 

 

켄트라 버치 선생님은 음식을 너무 많이 만들었다면서 가져온다. 그녀는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말하라고 이야기한다.

 

 

 

 

 

글래스를 찾아갔던 사라는 내일 있을 씨닝 시험을 잘 봐달라면서 글래스 선생님과 차안에서 사랑을 나누고 돌아간다. 그 모습을 켄트라 버치 선생님이 쳐다보고 있다.

 

 

 

 

 

블레이크는 집에서 운동을 하고 씨닝 시험전에 마지막 유언을 동영상으로 남겨둔다.

 

 

 

 

 

씨닝 시험 3시간전 레이나는 코린에게 질문을 하면서 함께 시험장으로 간다. 레이나는 코린에게 잘할수 있다며 응원을 하고 시험장 안으로 들여보낸다.

 

 

 

 

 

블레이크는 녹화한 동영상을 메모리를 봉투에 넣고 우체통에 넣고 시험장으로 이동한다. 시험장에 도착하 레이나와 칼렌은 서로 인사를 하고 마지막 시험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들어간다.

 

 

 

 


시험장은 폐쇄되고, 주지사의 수행원은 봉투를 들고와서 블레이크의 일이라면서 꼭봐야된다고 이야기를 한다.

 

 

 

 


학생들이 시험장에 입장을 하고 사라는 미소를 지으면서 글래스 선생님을 쳐다보니만, 그는 사라의 시선을 회피한다.

 

 

 

 

 

코린과 아이들은 시험전 지구 온난화, 인구증가에 대한 영상을 본다. 영상에서는 전체 어린이중에 시험을 봐서 똑똑한 어린이만 남기기는 정책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콜 선생님은 시험장에서 나와 잠시 생각을 한뒤 다시 들어가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고 시험을 보게 한다.

 

 

 

 

 

 

딘 레딩 주지사는 아들이 남긴 동영상을 본다. 블레이크는 일부러 틀린답만 적겠다고 말한다. 주지사는 바로 아들을 데려오라면서 의자를 부순다. 주지사는 보좌관에게 전화를 달라고 하여 전화를 건다. 메이슨킹은 전화를 받는다.

 

 

 

 

 

선생님은 앞에서 시험에대해 설명하고 학생들은 시험문제를 풀기 시작한다. 레이나는 시험을 끝내고 테블릿을 내려놓는다. 블레이크는 일부러 틀린답만 골라서 작성한다.

 

 

 

 

 

어린이들 시험에서 한 학생이 손을 들고 콜 선생님을 부른다. 그 아이는 모르는 것이 있다고 말하자 콜 선생님은 뒤에 있는 경비원을 쳐다본뒤 가르쳐줄수 없다고 말하고 돌아간다.

 

 

 

 

 

 

시험이 끝나고 학생들은 테블릿을 내려놓는다. 메이슨 킹은 시스템 조작을 한다. 콜 선생님은 아이들의 이름을 호명하면서 괴로워 한다. 학생들의 이름이 불리고 사라 포스터가 호명이 되고 끌려간다. 잠시뒤 블레이크는 호명이 되지 않자 이상하게 생각한다. 레이나 마이클스 이름이 호명되자 그녀는 당황해 하면서 밖으로 나간다. 잠시뒤 켄트라 버치 선생님이 달려와 레이나는 자신의 학생중에 가장 우수한 학생이라면서 뭔가 문제가 있었을것이라고 말한다. 경비원은 무전으로 상황을 알리고 성적 확인을 요청한다. 성적은 이상없으니 그대로 진행하라는 내용이 전달되자 선생님은 레이나를 안으면서 손에 마스터키를 전해준다.

 

 

 

 

 

 

마지막 시험이 끝나고 학생들은 휴게실로 이동하여 합격의 기쁨을 즐긴다. 딘 레딩 주지사는 조지나의 소개를 받으면서 무대위에 올라 연설을 한다. 불합격한 학생들은 줄을지어 이동하고, 블레이크는 TV에 나오는 아버지의 모습을 지켜보다 밖으로 나온다.

 

 

 

 

 

경비원들은 소독을 실시하겠다면서 모두 옷을 벗으라고 지시한다. 레이나는 선생님에게 받은 마스터키를 입에넣고 옷을 모두 벗는다. 소독을 마친후 경비원들은 옷을 나눠주면서 입으라고 시킨다.

 

 

 

 

 

블레이크는 복도에서 아픈척하면서 경비원에게 도와달라고 한다. 잠시뒤 경비원이 다가와 말을 걸자 그를 공격하고 쓰러트린다.

 

 

 

 

 

켈런은 시스템을 해킹한후에 아이들이 끌려가는 모습을 지켜본다. 켈런은 중앙통제실 밖에서 숨어있다가 메이슨 킹이 나오자 바로 문을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시스템에 로그인하려고 하지만 거부되자 블레이크는 건물의 전원을 차단해버린다.

 

 

 

 

 

경비원들은 불합격한 학생들을 의자에 묶고 화학물질을 주사하려한다. 그때 시스템의 전원이 차단되었다가 다시 예비전력으로 가동이 된다. 잡혀있던 학생들은 묶인것을 풀고 경비원들을 공격한다. 레이나는 그 틈에 마스트키를 이용해서 문을열고 도망을 친다.

 

 

 

 

 

메이슨 킹은 다시 통제실로 돌아와 시스템을 확인하지만 가동되지 않자 부하들에게 지시를 내린다. 블레이크는 환기구에서 메이슨이 지시하는 내용을 듣고 이동한다. 메이슨 킹은 불합격한 학생들이 있는 곳으로 와서 상황을 확인한다. 부하는 문이 닫혀있어 탈출한 사람이 없다고 말한다. 빅터 우즈는 제어실로 이동을 해 상태를 점검한다. 전력복구는 30분 정도 걸리며 카메라 복구 작업은 별도로 해야한다고 말한다.

 

 

 

 

 

그녀는 밖으로 나가는 출입문을 열려고 하지만 열리지 않는다. 그때 경비원이 뭐하는 거냐고 묻고 자신이 버처 선생님이라는 거짓말을 하면서 경비원을 공격한다. 경비원이 레이나를 다시 공격할때 블레이크가 나타나 경비원을 제압하고 쓰러트린다. 블레이크가 밖으로 나기기 위해 문을 열려고 하자 보안경고가 울린다.

 

 

메이슨은 상황이 종료될때까지 폐쇄를 유지하라고 말한다. 메이슨은 즉시 모든 선생님을 회의실로 모이게 한다.

 

 

블레이크와 레이나는 환기로 올라가 이동을 한다. 블레이크는 레이나가 순진한 친구들을 이용해 돈벌이를 하고 있던것을 알고 있다면서 그렇게 번 돈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물어본다. 레이나는 엄마의 치료비 마련을 위해 어쩔수 없었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자신의 말이 심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레이나는 예전에 블레이크를 좋아했었다면서 늘 엘리가 부러웠다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레이나를 도와주기로 하고 함께 제어실로 이동하기로 한다.

 

 

 

 

 

 

주지사는 인터뷰를 준비하는데, 기자가 비스타 포인트 고등학교에 심상치 하는 일이 발생했다면서 이야기를 한다. 학교가 아직 폐쇄된 상태라는 제보가 들어왔다면서 시험은 몇시간전에 끝났지만 학교가 아직 폐쇄된 상태라 학부모들이 걱정하고 있다고 말한다. 주지사는 인터뷰를 마치고 돌아가면서 학교에 대해 조사를 지시한다. 주지사는 메이슨 킹에저 상황을 듣기 위해 전화를 한다.

 

 

 

 

 

 

메이슨은 버처 선생님의 출입증과 마스터키를 확인하려는데 주지사의 전화가 오자 이동하여 전화를 받는다.

 

 

 

 

 

주지사는 천명이나 되는 열받은 학부모들이 기자에게 하소연을 하고 있는 상황은 통제되고 있는것이 아니라면서 상황을 설명해달라고 말한다. 주지사는 전원이 들어오는데로 씨닝 집행을 마무리 하라고 지시한다. 주지사는 온나라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조금의 실수도 용납이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자 메이슨은 반드시 탈출한 여자를 찾겠다고 말한다.

 

 

환기구로 이동하던 블레이크는 바닥에 갈라지면서 수영장으로 떨어진다. 레이나는 블레이크를 수영장에서 건져올린 후에 심폐소생술을 하여 그를 살린다. 수영장 사물함을 뒤저 옷을 꺼내 갈아입고 환기구로 이동한다.

 

 

 

 

 

휴게실에 모여있던 학생들은 집으로 돌아가겠다면서 나가려하자 경비원들은 진압봉을 들고 학생들을 때린다. 켈런은 그 상황을 촬영한다.

 

서버설 위에서 복도의 상황을 지켜보던 레이나의 주머니에서 마스터키가 아래로 떨어진다. 소리를 듣고 경비원이 다기와 환풍구 위쪽을 살펴보지만 아무것도 없자 돌아간다. 블레이크와 레이나는 교실에서 마스터키를 가져올만한 물건들을 챙기고 다시 환풍구로 올라가려한다. 그때 경비원이 교실로 들어오려고 하자 블레이크는 레이나만 올려보내고 교실에 남는다.

 

 

 

 

 

레이나는 환풍구에서 자석을 이용해서 마스터키를 끌어 올린다. 블레이크는 교실로 들어온 경비원을 제압하고 옷을 바꿔입은뒤에 씨닝 집행실로 이동하기로 한다.

 

 

경비원은 제어실로 쓰러진 경비원을 데리고 와서 한명이 아니라 두명이라고 말한다. 한명은 남자였다고 말한다. 도망친 학생이 자신이 선생님이라 말했다고 이야기한다.

 

 

버처 교사는 글래스 교사에게 다가가 일 끝나면 술한잔 하자면서 이야기를 나누다 그의 마스터키를 훔친다.

 

 

 

 

 

레이나는 환풍구를 통하 서버실로 이동하여 시스템에 접속하려 한다. 하지만 마스터키로는 접근이 안되도록 되어 있다. 레이나는 켈런에게 메시지를 보내 CCTV영상을 해킹해달라고 부탁한다.

 

 

 

 

 

 

교사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돌아온 메이슨은 출입증가 키카드를 보자고 말한다. 버처 교사는 출입증과 키카드를 보여주고 무사히 넘어간다. 글래스는 키카드를 어디에 흘린것 같다고 말한다. 메이슨은 글래스를 묶은뒤에 도망친 레이나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본다.

 

 

 

 

 

켈런은 레이나의 문자를 받고 제어실에서 메이슨 킹이 시스템에 접속하는 영상을 보내준다. 레이나는 영상을 보면서 패스워드를 확인하고 시스템에 접속하는데 성공한다.

 

 

 

 

 

 

시스템에 접속한뒤 동생 코린의 점수부터 확인해 본다. 레이나는 자신의 점수는 98점인데 불합격한것을 보고 이상해서 나머지 학생들의 성적을 확인해본다. 자신보다 못한 학생들이 통과되었고, 엘리도 88점을 받았지만 불합격한것으로 나온다.

 

 

 

 

 

 

 

주지사는 언론 기자회견을 하면서 씨닝 시험에서 불합격한 레이나 마이클스가 다수의 DPC 경찰을 공격했다고 말하면서, 레이나가 체포될때까지 나머지 학생들은 안전한 곳에 대피했다고 말한다.

 

시험을 마치고 기다리턴 코린을 콜 교사가 집까지 데려다 주기로 한다.

 

고등학교 밖에서 대기하던 BNC 웬디 기자는 학교안에서 보내온 영상을 입수한다. 영상은 DPC 경비대원이 학생을 때리는 영상이다. 웬디는 학생 제보자가 영상을 찍어서 보냈다면서 생중계로 방송을 한다. 켈런에 영상을 보냈다는 것을 눈치챈 레이나는 시험성적에 대한 화면을 켈런에게 보낸다.

 

 

 

 

 

메이슨은 전력이 복구되자 설치된 CCTV를 확인하다거 서버실에 있는 레이나를 발견하고 모든 병력을 그곳으로 보낸다.

 

 

블레이크는 씨닝의 탈락자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가서 대기중인 학생들을 휴게실로 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한다. 그러지 그곳을 지키고 있던 경비원은 메이슨 킹의 명령이 있기까지 움직일 수 없다면서 신원을 밝히라고 말한다. 블레이크는 증명서를 내겠다며 시늉을 하다 경비원들을 공격한다. 경비원들은 블레이크를 잡고 그의 복면을 벗긴다.

 

 

 

 

 

도망치던 레이나는 메이슨에게 잡힙고 만다. 그녀는 메이슨에게 합격했다는 증거가 있다고 말한다. 메이슨은 축하한다면서 즉시 씨닝프로그램에 합류시키라고 지시한다.

 

 

 

 

 

학교에 갖혀있는 켈런은 레이나가 보낸 메시지의 내용을 읽는다. 친구들의 시험성적이 첨부되어 있다. 켈런은 시험결과가 조작되었다는 것을 바로 기자에게 보낸다. 웬디는 속보는 시간 싸움이라면서 바로 생방송으로 내보내겠다고 말하고 방송을 한다.

 

 

 

 

 

레이나는 경비원들에게 잡혀 씨닝 집행을 위해 이동하고 불합격한 다른 학생들이 있는곳으로 잡혀온다.

 

 

 

 

 

웬디는 학교의 내부의 취재원이 보내온 공식 문건을 입수했다고 발표하한다. 씨닝이 특정 학생에게 유리하게 또는 불리하게 시험 점수가 조작되었다고 부당한 처분을 받은것으로 보인다고 보도를 한다. 최고점수를 받은 레이나 마이클스는 불합격하였고, 최저점수를 받은 블레이크 레딩은 합격처리 되었다고 밝힌다.

 

 

 

 

 

뉴스를 보던 딘 레딩은 조지나의 전화를 받는다. 조지나는 당장 상황을 해결하라고 말하면서 안그러면 후원금은 없던일로 하겠다고 말한다.

 

 

 

 

 

 

딘의 보좌관은 당장 그만둬야 한다면서 레이나를 풀어줘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주지사는 마지막 수가 남았다고 말한다. 메이슨은 주지사에게 전화를 하여 씨닝 집행할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승인해달라고 말한다. 주지사는 상황이 바뀌었다고 명단을 재검토하라고 지시한다.

 

 

 

 

 

제어실에서는 시험 성적에 따라 합격자를 재검토하고, 잡혀온 학생중에서 합격자들을 묶인것을 풀어주고 휴게실로 이동하라고 지시한다. 풀려난 레이나는 블레이크를 안고 키스를 한다. 메이슨은 여자는 내보내고 블레이크를 붙잡으라고 지시한다. 휴게실에 대기하던 학생중에서 불합격자들은 경비원에게 잡혀 끌려와 씨닝 집행이 이루어진다.

 

 

 

 

 

레이나는 학교를 빠져나와 코린을 만난다. 버처 교사는 밖으로 나와 레이나에게 다가가 그녀를 안아준다.

 

 

 

 

 

DPC의 책임자였던 메이슨 킹은 점수 조작혐의로 체포되어 구속수사를 받게 된다. 주지사는 특별위원회를 소집하여 비스타포인트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사건을 조사하겠다고 밝힌다.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하다고 하면서 자신도 오늘 아들일 잃었다면서, 떠난 아이들을 위해 묵념을 한다.

 

 

 

 

 

아이들은 정신을 잃은채 아수루 글로벌의 테블릿 생산공장으로 가게 된다. 지하로 내려온 블레이크는 공장에서 제품을 포장하고 있는 엘리를 발견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더 씨닝(The Thinning) 스틸컷

 

 

 

 

 

 

 

이상 영화 더 씨닝(The Thinning)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