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브레이븐은 산장에서 무장괴한들과 벌이는 생존을 위한 사투를 그리고 있다.


치매 걸린 아버지를 위해 추억이 많은 산장을 찾아가는데, 그곳에 마약조직에 몰래 숨겨둔 약을 발견하게 된다. 서둘러 산장을 떠나려하지만 이상함을 느낀 브레이븐은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산장에서 무장한 괴한들과 대결을 펼치게 된다는 내용이다.


하얀 설원에서 펼쳐지는 액션은 어설프고 아쉽다는 느낌도 든다. 하지만 그런데로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브레이븐(Brave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669

 

 

 

 

 

 

 

 

 

 

 

 

브레이븐(Braven)

 

 

- 2018 제작
- 캐나다, 액션
- 2018.09.1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95분
- 감독 : 린 오에딩
- 출연 : 제이슨 모모아, 스티븐 랭, 가렛 딜라헌트, 질 와그

 

 

제이슨 모모아(조 브레이븐 역)
스티븐 랭(린든 브레이븐 역)
가렛 딜라헌트(카센 역)
질 와그너(스테파니 브레이븐 역)
브렌단 플레처(웨스턴 역)
사샤 로소프(샬롯 브레이븐 역)
잔 맥클라논(할렛 역)
티치 그랜트(애싱턴 역)
프레이저 맷체슨(클레이 역)
살라 베이커(젠트리 역)

 

 

 

 

 

 

 

 

 

 

 

 

 

 

브레이븐(Braven) 줄거리

 

 

조 브레이븐(제이슨 모모아)은 벌목일을 한다. 조는 태풍이 오고 있다면서 밤에 시내에서 묵고 아침에 목재를 운반하라고 말한다. 웨스턴(브렌단 플레처)은 내일까지 가서 할일이 있다고 말한면서 가겠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오면서 조는 눈을 뭉쳐 나무 위에 있는 딸에게 눈을 던진다. 뒤에서 아내가 다가와 조에게 눈을 던지면서 눈밭에서 뒹군다. 스테파니(질 와그너) 강의때문에 일하러 나간다. 조는 창고에와서 아버지 린든(스티븐 랭)이 뭐하는지 물어본다. 아버지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찾고 있었다고 말하자 조는 아래쪽을 가르키면서 여기에 있다고 말한다.

 

 

 

 

 

조는 딸이 잠들기 전까지 책을 읽어주려다가 잠이든다. 속성으로 책을 읽어주고 딸의 방을 나온다. 방 문이 열려있고 아버지가 방안에 없는것을 확인한다.

 

 

아버지는 집을 나와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트리니티 바(Trinity BAR)에 들어간다. 바의 주인 마이크는 린든이 또 왔다면서 조에게 전화해서 알려준다. 조는 전화를 받고 바로 바로 달려가는데 아버지를 붙잡고 괴롭히는 것을 보자 달려들어 싸움을 한다. 경찰이 출동하여 현장을 정리한다. 아버지를 폭행한자는 가중폭행으로 가석방중이라서 고소를 원치 않는다고 말한다. 경찰은 또 이런일이 생기면 체포할수 밖에 없다고 말한다.

 

 

병원에서 다친 상처를 치료하고, 머리를 다친 아버지 린든은 MRI촬영을 하였다. 아버지 린든은 바에 있는 여자를 아내로 생각하고 그랬던것 같다며 이야기 한다. 의사는 작년 사건 이후로 상태가 악화되었다고 말한다. 의사는 신경과 의사와 상담을 받고 검사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조는 아버지를 요양원에 보내지 않겠다고 말한다. 스테파니와 샬롯은 린든에게 인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린든은 자신의 손녀딸 샬롯(사샤 로소프)도 알아보지 못한다.

 

 

웨스턴은 목재를 운반하면서 중간에 할렛(잔 맥클라논)이 있는 곳에 들러 나무를 더 싫고 함께 차를 타고 이동한다. 트럭을 운전하던중에 길이 미끄러 지면서 실려있던 나무도 함께 떨어진다. 할렛은 도끼와 후레쉬를 가져와 물건을 꺼내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스파크로 불이 나버린다. 통나무를 깨고 속에 들어있던 마약을 꺼내 가방에 담는다. 할렛은 경찰이 오기전에 가방을 어딘가에 숨겨두어야 한다고 말한다. 웨스턴은 작업반장의 산장이 몇Km 떨어져 있는데 그곳에 숨겨두면 된다고 말한다.

 

 

브레이븐은 잠이 오지 않자 마당에서 장작을 패고 있다. 조는 아버지를 요양원에 보내고 싶지 않다고 자신의 마음을 이야기 한다. 아버지는 강했던 분이라면서 샬롯에게 저런 모습 보여주기 싫다고 말한다. 스테파니는 우린 가족이라면서 우리끼리 결정해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아버지가 좋아하는 산장에 함께 가 보라고 말한다.

 

 

웨스턴은 할렛과 함께 산장에 도착하여 가방은 창고 안쪽에 넣어두고 트럭이 있는곳으로 돌아온다. 두사람은 경찰차를 타고 시내로 돌아온다. 카센(가렛 딜라헌트)은 식당에서 문제를 일으켰던 조직원을 만나러 간다. 애싱턴은 자신이 알아서 처리하겠다며 한번만 기회를 달라고 말한다. 카센은 아플거라고 말한뒤에 머리를 때려 기절시켜버린다. 할렛은 카센에게 전화해서 문제가 생겼다고 보고한다. 할렛은 트럭에 문제가 생겨서 국경근처에 숨겨두었다고 말한다.

 

 

 

 

 

 

 

 

 

 

 

 

다음날 아버지 린든은 일어나 기분이 좋아졌다면서 다시 일해도 될것 같다고 말한다. 조는 겨울에 산장 문 닫는것 도와달라면서 함게 가자고 말한다. 린든은 오랜만에 부탁하는거라면서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샬롯도 산장에 따라 가고싶어 하지만 집에서 엄마와 함께 있으라고 말한다. 린든과 조는 함께 집을 출발하여 산장에 도착한다. 린든과 조는 산장에 도착하여 커튼을 열고 벽나로에 불을 피운다.

 

 

 

 

 

조는 아버지에게 어젯밤일 기억나냐고 묻는다. 아버지가 어떤 여자 팔을 끌어 당기면서 가자고 했었고, 병원에서는 샬롯을 알아보지 못했다고 말한다. 의사는 아버지가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고 말한다. 아버지는 가끔씩 뭔가를 잃어버리기는 한다면서 자신을 요양원으로 보낼거냐고 화를 낸다. 집밖으로 나와 바람을 쐰다.

 

 

 

 

 

다음날 아침 카센은 부하들을 데리고 그린우드 모텔로 찾아와 할렛과 웨스턴을 태우고 산장으로 출발한다. 웨스턴이 길을 안내하여 카센의 조직원들은 산장입구에 도착한다. 그런데 출입문이 열려 있는 것을 발견하고 조가 산장에 와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 웨스턴은 블루 마운틴 으로 가는 산악바이크 길이 있지만 이게 유일한 길이고, 블루마운틴 위쪽을 제외하고 핸드폰도 안터진디고 말한다. 카센은 부하들에게 각자 임무를 나누어 주고 무장한뒤에 산장으로 이동한다.

 

 

밖에서 바람을 쐬던 린든은 창고문의 잠금장치가 깨진것을 보고 안으로 들어간다. 조 창고로 들어와 가방이 있는 것을 발견한다. 집 밖에서 안으로 침투한 흔적을 발견한다. 잠시뒤 샬롯이 트럭뒤에 있었다면서 산장안으로 들어온다. 조는 가방을 그대로 두고 서둘로 린든과 샬롯을 데리고 산장을 떠나기로 한다.

 

 

 

 

 

애싱턴은 산장에서 나오는 자동차를 발견하고 카센에게 보고를 한다. 카센은 모두 처리하라고 지시를 내린다. 이동하던 조는 자동차를 세우고 뭔가 이상하다면서 후진해서 산장으로 되돌아 간다. 산장의 커튼을 모두 닫고 총을 꺼내 준비를 한다. 샬롯은 계단 밑에 숨어서 절대로 나오지 말라고 시킨다.

 

 

 

 


잠시뒤 카센 일당이 자동차를 타고 산장으로 올라온다. 카센은 부하들을 미리 사방에 배치해놓고 가방을 회수할때까지 대기하라고 지시한다.

 

 

조는 무전기를 꺼내 무전으로 도움을 요청해보지만 응답이 없다. 린든은 조준경으로 자동차에서 내린자들을 살펴보고 있다. 조는 저들 중에서 웨스턴이 있는 것을 발견한다. 조는 웨스턴에게 가서 말해보겠다고 하자, 린든은 이야기 하러 온게 아닐거라면서 약을 챙기고 죽일것이라고 말한다. 조는 좋은 생각이 있다면서 약을 나눠 담고 밖으로 나간다.

 

 

 

 

 

카센은 웨스턴에게 안으로 들어가서 가방을 가져오라고 시킨다. 조는 카센에게 다가가 가방을 던져준다. 할렛이 가방을 확인하는데 절반밖에 없는것을 확인하고 조에게 총을 겨눈다. 조는 자신이 죽으면 안에 있는 사람이 나머지 절반을 태워버릴것이라고 말한다. 조는 당장 산장에서 떠나 1시간후에 시내에서 만나 가방을 전해주겠다고 말한다.

 

 

 

 

 

카센은 시내 가기 싫다면서 당장 가방을 가져오라고 말한다. 카센은 웨스턴을 총으로 쏜 다음 가방을 주면 조용히 사라지겠다고 말한다. 조가 집으로 돌아가자 부하를 시켜 지켜보다가 가져오라고 시킨다.

 

 

 

 

 

조는 집안으로 들어와 아버지와 이야기를 한다. 아버지는 나머지 반을 전해주면 우리를 죽일거라면서 숲속에 저격수가 있다고 말한다. 당장 저격수를 죽이겠다고 하자 지금은 아니라면서 창고에서 물건을 가방에 담고 딸을 창고로 옮긴다. 화살을 꺼내 준비를 쏠 준비를 한다. 카센은 나머지 반을 확보하면 모두 처리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조는 창문을 열어놓고 가방을 밖으로 던진다. 괴한이 문틈으로 머리를 들어 쳐다볼때 활을 쏘아 죽인다. 린든은 바로 저격수를 총으로 쏘고, 조는 산악바이크를 타고 집 밖으로 도망친다. 카센의 부하들은 조가 달아나가 모두 조를 따라간다. 조는 산악바이크를 세워 샬롯을 내려주고 높은곳으로 올라가라고 시킨다. 바이크가 이동한 경로를 따라가던 카센은 조가 산장밖으로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며 다시 산장으로 돌아가는 것이라면서  총을 가지고 산위로 올라간다.

 

 

 

 

 

카센은 산 위쪽에서 조 브레이븐이 산악바이크를 타고 가는것을 보고 총을 쏜다. 브레이븐은 쓰러진뒤 가방과 옷을 남겨두고 숨어 있는다. 적이 다가와 가방을 확인하고 무전을 보내려할때 뒤에서 나타나 공격한다. 몸싸움을 하다가 조는 산악바이크와 연결된 견인로프를 적의 몸에 감은뒤에 절벽아래로 떨어트려 버린다. 하지막 적이 떨어지면서 브레이븐의 다리를 잡고 함께 떨어진다. 바다에 떨어졌던 조는 해안으로 나와 떨어진 적의 옷으로 갈아입고 다시 산위로 올라온다.

 

 

샬롯은 블루마운틴 산 위로 올라가서 엄마 스테파니에게 전화를 걸어 산장에서 사람들이 총을 쏜다고 말한다. 하지만 곧 바로 통화는 끊겨버린다. 스테파니는 오슬러 보안관에게 전화를 걸어 블루 마운틴 산장에 문제가 생긴것 같다고 말한다. 오슬러 보안관은 한번 가보겠다며 출동한다.

 

 

브레이븐이 총에 맞아 쓰러진 곳으로 와서 살펴보던 카센은 조의 딸이 산장에 있었던것 같다면서, 부하에게 산위로 올라가 보라고 시킨다.

 

 

카센은 해안절벽 아래에 떨어진 가방을 보고 확인하기 위해 아래로 내려 가면서 부하들에게 가방을 찾으면 모두 죽이라는 지시를 내린다. 해안에 떨어진 가방을 확인한 카센은 가방이 유인용이었다면서 조가 다시 산장으로 가고 있다고 알려준다.

 

 

 

 

 

조는 절벽에 있던 적의 자동차를 보고 움직이지 못하도록 타이어에 펑크를 내고 산장으로 이동한다. 산장에 혼자 남아있던 할렛은 현관 입구에 쓰러져 있던 자의 몸에서 총을 가져와 산장 안으로 들어가려한다. 몸을 숨기고 지켜보던 린든은 할렛이 다가오는것을 발견하고 총을 쏜다. 할렛이 집안으로 들어오자 몸싸움끝에 죽인다.

 

 

 

 

 

산장으로 돌아가던 브레이븐은 길목을 지키는 적을 발견하고 물건을 일부러 떨어뜨린뒤 나무위로 올라간다. 적이 떨어진 칼을 발견하고 주위를 살필때 나무위에서 내려와 총을 빼앗고 적을 공격한다. 걸어오고 있던 카센이 발견하여 총을 쏘자 브레이븐은 산장을 향해 달려간다.

 

 

카센은 애싱턴(티치 그랜트)에게 조가 산장쪽으로 가고 있다면서 집안에 있는 저격수를 쏘라고 말한다. 잠시뒤 린든이 총에 맞아 쓰러진다.

 

 

 

 

 

산장에 도착한 조는 해싱턴이 2층을 향해 총을 쏘려고 하자 총을 쏜다. 적들의 사격을 피해 숨어 있다가 아버지를 안전한 장소로 옮겨놓는다.

 

 

 

 

 

스테파니는 블루 마운틴 산에 도착하여 활을 들고 위쪽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한다. 그때 딸을 보고 달려가던 적을 발견한 스테파니는 활로 그자의 손을 맞춘다. 딸에게 달리라고 말한 뒤에 적의 등에 올라타 칼로 찔러 쓰러뜨린뒤에 딸에게 달려간다.

 

 

카센은 무기를 바꾸고 동시에 집안으로 들어가려고 한다. 창밖으로 상황을 살펴본 조는 집안에 있던 물건을 이용해서 공격하기로 하고 준비한다. 불붙은 도끼와 기름으로 처리한다. 잠시뒤 애싱턴이 집안으로 들어오자 도끼로 처리한다.

 

 

 

 

 

 

샬롯은 도로가로 내려와 보안관을 만나 함께이동한다. 리들리는 스테파니를 뒤쫓기 시작한다.

 

 

카센은 창고에 앉아있는 린든을 인질로 잡고 건물 밖으로 이동한다. 조가 뒤따라 가자 카센은 도끼를 버리라고 하면서 린든을 칼로 찔러버린다. 그때 보안관이 현장에 도착하여 총을쏘자 카센은 집안으로 도망쳐 버린다.

 

 

산에서 내려온 리들리는 건물 밖에 있는 조를 보고 총을 쏘려고 하는데, 스테파니가 화살을 쏜다. 리들리가 스테파니를 향해 달려가면서 총을 쏘자 조는 리들리의 등에 도끼를 던진다.

 

 

카센은 집으로 다가오는 보안관을 총으로 쏘고 자동차에 있던 약을 챙겨 달아나기 시작한다. 조는 스테파니의 상태를 확인하고 경찰이 왔으니 뒤쪽으로 돌아가 경찰에게 가라고 말한다. 조는 카센이 달아나는 것을 보고 산장에 있던 장비들을 가방에 넣고 그를 뒤따라 간다.

 

 

 

 

 

 

스테파니는 경찰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 샬롯을 만난다. 경찰이 산장 현장으로 출동하고 카센은 산길을 달려 도망을 친다. 조는 그가 달아난 길을 앞질러 가서 그를 유인한뒤 가방을 빼앗아 절벽으로 달려간다.

 

 

조는 덫을 설치해 놓고 절벽 끝에 가방을 던져놓는다. 카센과 조는 만나 서로 싸움을 한다. 조는 카센을 덫이 있는 밀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카센이 덫을 발견한다. 카센이 비웃으면서 아내와 딸을 죽이겠다고 하자 조는 덫을 밟고 카센을 안고 절벽으로 뛰어내린다. 카센은 절벽아래로 떨어지고, 조는 덫에 걸린채 절벽에 매달려 있다.

 

 

 

 

 

경찰은 카센과 조가 이동한 길을 따라 오면서 주변을 수색한다. 절벽을 기어올라온 조는 다리에 걸린 덫을 푼다. 스테파니와 샬롯은 달려와 조를 끌어안으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브레이븐(Braven) 스틸컷

 

 

 

 

 

이상 영화 브레이븐(Brave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