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인크레더블(Incredibles, 2004) 애니메이션이 나온지 어느덧 14년이 되었다. 이 영화를 봤던것이 이렇게 오래되었는지 미처 알지 못했다.


인크레더블 후속편이 개봉을 했는데, 이전 스토리를 이어간다고 해서 다시보게 되었다.


영화의 스토리는 인크레더블과 일라스티걸이 결혼을 하고 15년이 흐른 후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과 함께 힘을 합쳐 새롭게 나타난 악당 신드롬의 공격을 막는다는 내용이다.


오래전 영화인데도 다시봐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영화다. 가족,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도 아주 좋은 영화로 추천한다.

 

 

 

 

 

 

 

영화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 2004)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인크레더블2(Incredibles 2)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792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

 

 

- 2004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 외
- 2004.12.15 개봉, 전체관람가, 115분
- 감독 : 브래드 버드
- 출연 : 크레이그 T. 넬슨, 홀리 헌터, 사무엘 L. 잭슨, 제이슨 리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 줄거리

 

 

히어로들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인크레더블, 일라스티걸, 프로존 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라디오를 듣고 있던 밥은 산 파블로에서 경찰과 무장강도가 추격전을 벌이고 있다는 뉴스를 듣는다. 자동운전으로 바꾸고 슈트를 입고 예상지점으로 달려간다. 이동하더중 할머니가 인크레더블에게 고양이가 안내려온다면서 도와달라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아직 시간이 있다면서 나무를 뽑아 흔들면서 고양이를 할머니품에 안겨준다.

 

 

 

 

 

나무로 강도가 지나가는 길목을 막아 잡는다. 잠시뒤 관광버스 강도사건 소식을 받고 출발하려는데 조수석에 인크레디보이라는 녀석이 앉아 있다. 인크레디보이는 왕팬이라면서 싸우는 스타일도 꿰고 있다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소년을 내쫓고 현장으로 달려간다.

 

 

 

 

 

 

건물 옥상에서 범인이 훔친 물건을 보고 있다. 인크레더블이 다가가자 물러서면서 총을 뽑는데, 일라스티걸이 주먹을 날려 강도를 쓰러뜨린다. 인크레더블이 자신이 잡았다고 말하자 일라스티걸이 스러뜨렸다고 말한다. 일라스티걸은 같이 잡은걸로 하자고 말한다. 그러자 인크레더블은 자신은 혼자 일한다고 말한다. 일라스티걸은 조금만 더 융동성을 가져보라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이따가 뭐할건지 물어본다. 그러자 그녀는 중요한 결혼식에 가야한다면서 떠나간다.

 

 

 

 

 

 

인크레더블은 강도를 묶어두고, 1시간뒤에 오겠다고 말한다. 강도를 쫓던 프로존이 준비안하냐고 묻는다. 인크레더블은 아직 시간이 있다고 말한다. 그때 건너편 건물에서 떨어지는 사람을 보고 건물을 건너가면서 구해준다. 그곳에서 인크레더블은 금고를 터뜨리고 돈을 훔지는 폭탄돌이와 마주친다. 그런데 공원에서 마주쳤던 인크레디보이가 로켓부츠를 신고 나타난다. 인크레더블은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한다. 인크레디보이는 꼭 초능력이 있어야만 영웅이 되는것은 아니라고 말하면서 자신이 만든 부츠로 날수 있다고 말한다.

 

 

 

 

 

 

폭탄돌이는 인크레더블과 소년이 대호를 나누는 사이에 도망치려다 잡힌다. 인크레더블은 자신은 혼자 일한다고 말한다. 인크레디보이는 기회를 달라면서 가서 경찰을 불러 오겠다고 말하면서 날아가려한다. 그때 폭탄돌이는 소년의 망토에 폭탄을 붙여버린다. 인크레더블은 폭탄을 발견하고 인크레디보이의 망토를 붙잡는다. 하늘을 날아가면서 폭탄을 떼어내지만 폭탄은 철로에 떨어진다. 폭탄이 터지고 철길을 끊겨 버렸다. 인크레더블은 달려가서 기차를 간신히 세우는데 성공한다. 인크레더블은 출동한 경찰에게 소년을 넘기고 폭탄돌이 때문에 폭파된거라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급한일이 있다면서 먼저 출발한다.

 

 

 

 

 

결혼식장에는 루이스 베스트가 기다리고 있다. 밥은 결혼식장으로 들어가 헬렌과의 결혼식을 올린다. 헬렌은 아까 뭐 할거냐고 물어볼때 장난이 아니라 진짜 잊어버린거냐고 묻는다. 밥은 장난이었다고 말한다. 헬렌이 결혼을 못할뻔했다고 말하자 밥은 조금만 더 융통성을 가지라고 말한다. 헬렌은 결혼은 다르다면서 초능력만 가지고는 안된다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위험에 처한 시민을 구해주고 고소를 당하게 된다. 올리버 샌스위트는 살려달라고 하지않았다면서 인크레더블 때분에 부상을 입어 고통속에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5일후에는 전철 사고 희생자들이 인크레더블을 고소를 한다. 정부에서는 인크레더블을 상대로한 소송으로 엄청난 예산을 낭비중이고, 슈퍼 영웅들을 상대로한 소송이 쏟아지고 있다. 여론과 재정 손실로 정부는 영웅들을 처리할 대책을 논의중이다. 정부에서는 그들의 과거 공을 봐서 처벌 대신에 영웅일을 그만 둔다는 맹세를 받았다. 그들은 지금 평범한 시민으로 섞여 살고 있다. 조용히 신분을 숨긴채 세상을 도우면서 살고 있다.

 

 

 

 

 

 


<15년 후>
밥은 보험회사에서 보험료 지급 상담을 받고 있다. 그는 할머니의 서류를 검토하면서 직접 도와줄수가 없다면서 보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보험회사 사장은 워커 씨한테 보험료지급을 해주었다면서 따진다. 서정은 회사를 위해 하는일이 뭔지 묻는다. 사장은 어떻게 밥의 고객들은 모두 보험금을 받게 되는지 묻고 화를 내면서 돌아간다.

 

 

 

 

 

헬렌은 대쉬의 일로 학교에 불려간다. 교사는 대쉬가 문제아 라면서, 선생님은 놀린다고 말한다. 담임은 대쉬가 의자에 압정을 놓았다고 말한다. 헬렌이 직접 본것이냐고 묻자 교사는 몰래카메라를 설치해두었다면서 보여준다. 대쉬가 잠깐 움직일때 의자에 압정이 놓여있었다며 대쉬가 한 짓이라고 말한다.

 

 

 

 

 

교장은 영상을 보고 당황하면서 돌아가도 좋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헬렌은 이번 학기만 벌써 세번째라면서 대쉬에게 힘을 발산할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자고 말한다. 대쉬는 운동을 하겠다고 말하지만 헬렌은 운동은 안된다며 말린다. 헬렌은 지금은 평범하게 살아야 한다고 말하면서 대쉬를 타이른다. 바이올렛은 학교 친구인 토니를 좋아하고 있다.

 

 

 

 

 

 

 

 

밥은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와 차에서 내리다 스케이트 보드를 밟아 미끄러질뻔 한다. 무심코 힘을준 손 때문에 차는 찌그러지고, 문도 닫히지 않는다. 순간 화가난 밥이 차를 들어올려 던지려하다가 놀고있던 동네 꼬마를 보고 얼른 내려놓고 들어간다.

 

 

 

 

 

 

 

 

 

 

 

 

 

 

가족은 모여서 저녁식사를 하고 있다. 헬렌은 잭잭에게 밥을 먹여주고 있다. 헬렌은 대쉬에게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아빠에게 말하라고 시킨다. 대쉬가 다른이야기를 하자 헬렌이 또 교장실에 불려갔다고 말한다. 대쉬는 아무도 못봤고 녹화영상에도 안보인다고 말한다. 밥은 신기록이라면서 기뻐한다. 밥은 차도 그렇고 식탁에서도 문제라면서 새접시를 가지러 간다.

 

 

 

 

 

 

 

헬렌은 바이올렛이 밥을 먹지 않고 있는 것을 보고 학교에서 무슨일 있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별거없다면서 그냥 밥생각이 없는거라고 말한다. 대쉬가 바이올렛을 보면서 '토니 라이딘저'라고 말하자, 바이올렛이 조용히 하라면서 화를 낸다. 헬렌은 식탁에서 싸우지 말라면서 야단을 친다. 바이올렛과 대쉬는 싸움을 하고, 헬렌은 아이들을 말린다. 밥은 신문을 보다 슈퍼 히어로의 권익을 위해 싸워온 사이몬 J 팔라디노(게이저 빔)의 실종 소식을 보게 된다.

 

 

 

 

 

 

 

 

잠시뒤 루이스고 집을 찾아오자 모두 재빨리 원상태로 만들고 자리에 앉는다. 밥은 수요일이라면서 루이스와 함께 밖으로 나간다. 헬렌은 대쉬에게 아빠가 돌아오면 그때 다시 이야기 하자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우리 가족중에 정상이 뭔지 아는사람이 있냐면서 자신은 정상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정상은 잭잭 뿐이지만 아직 똥오줌도 못 가린다고 말한다.

 

 

 

 

 

 

밥은 루이스와 함께 차에 앉아 경찰 무전을 듣고 있다. 루이스는 볼링 치러 가고싶다면서 아내까지 속이면서 이러는거 그만하자고 말한다. 멀리서 미라지가 차안에서 두사람의 모습을 지켜보면서 보고를 한다.

 

 

루이스는 게이저 빔 기억하는지 묻는다. 밥은 신문에서 봤다고 말한다. 루이스는 그가 평범한 생활에 적응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그때 화재신고를 듣고 가까운 곳이라면서 이동을 한다. 두사람은 건물에서 사람들을 구해 빠져나가려는데 공기중의 수분이 증발해서 프로즌이 불을 끌 수 없다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이 건물벽을 부수고 밖으로 빠져나가는데, 그곳이 하필 보석상이다. 경찰이 현장에 출동하여 두사람을 발견하고 총을 겨눈다. 프로즌은 물을 마시고 얼음을 발사하면서 두사람은 현장에서 빠져나온다. 루이스는 들킬뻔 했다면서 다시는 안하겠다고 말한다. 지켜보던 미라지는 찾고 있는 사람들이 틀림없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밥은 테이블 위의 케이크를 먹으면서 방으로 가는데, 헬렌이 거실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다. 헬렌이 너무 늦게 돌아왔다면서 잔소리를 한다. 그러다 밥의 옷에 뭍은 돌조각을 발견한다. 밥은 잠깐 몸좀 풀었다고 말하는데, 헬렌은  또 무슨 사고를 쳐서 시끄럽게 하려는 거냐며 잔소리를 한다. 밥은 건물에 불이 났는데, 건물이 약해서 무너지기 직전이었다고 말한다. 밥은 사람들 돕기 위해 한 일이었다고 말한다.

 

 

 

 

 

헬렌은 가족 생각은 안하고 옛날 영광만 찾으려고 하는거라면서 화를 낸다. 헬렌은 가족의 소중함을 알기나 하냐면서 아들 졸업식에도 가지 않았다고 말한다. 밥은 졸업식이 아니라 4학년 끝나는 날이었다고 말한다. 밥은 대쉬를 위한다면 나가서 뛰어놀게 하라고 말한다. 부부의 목소리가 커지자 바이올렛과 대쉬가 몰래 나와서 지켜보고 있다. 밥은 싸운게 아니라 대화를 한거라고 말하고 엄마와 아빠는 한팀이라고 말한다. 헬렌은 걱정말고 가서 자라고 말한다.

 

 

 

 

 

 

다음날 출근한 밥이 사장실로 불려가자 밥을 지켜보던 미라지가 밥의 사무실로 들어간다. 사장은 기분이 굉장히 안좋다고 말한다. 사장은 밥의 고객들이 보험금 받는데 도사들이라고 말한다.

 

 

 

 

 

 

밥은 자신이 법을 어겼는지 물어본다. 사장은 아니라고 말하자, 밥은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고 말한다. 사장은 회사 주주들은 누가 돕냐고 묻는다. 사장은 회사는 거대한 시계와 같다고 말하면서 톱니바퀴가 맞물려 돌아가려면 청소도 하고 기름도 치고 태엽도 감아줘야 한다고 말한다.

 

 

 

 

 

 

그때 밥은 거리에서 강도한테 당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밥은 나가서 도와야 된다면서 잠깐 다녀오겠다고 말하고 나간다. 그러자 사장은 서지 않으면 해고라고 말한다. 밥은 분노를 참으면서 다시 사장 앞으로 돌아온다. 화가난 밥은 사장을 벽을 뚫고 던져버린다.

 

 

 

 

 

 

 

사장은 병원이 입원을 하고, 릭 디커 요원이 병원을 찾아와 도와준다. 밥은 디커 요원에게 어떻게 되었는지 물어본다. 디커 요원은 회사에 비밀보장금 주고, 피해보상하고, 기억 지우고 밥의 가족 이사시키고 점점 어려워 진다고 말한다. 디커는 옛날 일을 고맙지만 예속 이렇게 지낼 순 없다고 말한다. 그 시절은 이미 끝났다며 이제는 알아서 해야한다고 말한다. 디커는 이번 한번만 더 이사는 시켜주겠다고 말한다. 밥이 가족들에게 또 이사가자는 소리 못하겠다면서 자신이 해결하겠다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밥은 보험회사관련 서류를 모두 버린다. 그러다가 처음 보는 봉투를 발견하고 꺼내본다. 인크레더블의 신원을 확인하고 메시지가 전송이 된다. 미라지는 자신을 소개하고 비밀을 지킬테니 안심하라고 말한다. 그녀는 정부에 의해서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말한다.

 

 

 

 

 

미라지는 반복해서 들을 수 없으니 잘 들으라고 말한다. 밥은 메모를 하면서 듣는다. 미라지는 정부 최고 기밀기관에서 일하는데 첨단장비를 설계하고 실험한다고 말한다. 그녀는 실험실에 있던 로봇이 달아났다고 말한다. 그녀는 로봇이나 기밀시설을 위험하게 하고 수천만 달러가 날아가 버릴수 도 있어 외부에 알릴수가 없다고 말한다. 월급도 지금보다 세배를 더 주겠다고 말하면서 번호를 남긴다. 밥은 영상을 보고 자신이 인크레더블로 활동할때를 생각한다. 미라지의 전화번호가 나오고, 잠시뒤 테블릿은 자동폭파된다.

 

 

 

 

 

 

 

밥은 헬렌에게 회사에서 출장을 가야한다고 말한다. 몇 일 걸릴것 같다고 말한다. 헬렌은 회사에서 밥의 능력을 알아봐주는거라면서 좋아한다. 밥은 미라지에게 전화를해서 하겠다고 말한다. 미라지는 인크레더블을 데리고 떠나면서 옴니드로이드 9000에 대해 설명을 한다. 미라지는 인공지능을 탑재한 로봇이 통제가 안돼고 있고, 지금 정글에서 시설을 위협하고 있어서 안전을 위해 사람들은 모두 대피시켰다고 말한다.

 

 

 

 

 

 

로봇이 지상 1500미터 이내 물체는 잘 감지를 못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로봇제작에 많은 돈이 들어갔기 때문에 부수지 말라고 부탁한다. 미라지는 로봇이 학습능력이 있어서 싸울때 마다 새로운 기술을 만들꺼라고 알려준다. 인크레더블은 탑승정을 타고 섬으로 침투한다. 섬에서 로봇을 찾아 다니던 밥은 로봇을 발견하고 싸우기 시작한다. 인크레더블이 로봇을 막다가 허리를 삐끗하는데, 로봇이 인크레더블을 잡아 당기면서 허리 뼈가 맞춰진다. 인크레더블은 로봇을 박살내 버린다.

 

 

 

 

 

 

 

미라지와 함께 인크레더블이 싸우는 모습을 지켜보던 자는 그의 힘에 놀라면서 함께 저녁을 먹자고 말한다. 미라지가 인크레더블과 함께 식사를 한다. 인크레더블은 좋은곳 놔두고 왜 화산에 있는지 물어본다. 미라지는 파워를 좋아 한다면서 화산근처 흙은 지구상에서 가장 비옥하다고 말한다. 오늘 음식 재료도 모두 직접 키운거라고 말한다.

 

 

 

 

 

 

밥은 집으로 돌아와 가족과 함께하면서 몸만들기에 돌입한다. 운동을 해서 뱃살을 줄이는데, 수트가 찢어진것을 보고 디자이너 에나드 모드를 찾아간다. 에드나는 밥을 보고 완전 뚱보가 됐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밥의 연락을 받고 깜짝 놀랐다고 말한다. 밥은 찢어진 옷을 꿰매달라고 말한다. 그녀는 메게메쉬 수트를 보고 낡긴 했지만 질기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옷이 구닥다리라면서 이런 옷 입는거 자신이 못 참는다면서 버린다. 그녀는 15년전 디자인이라면서 새옷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녀는 대담하고 멋지고 영웅답게 만들겠다면서 디자인을 그린다. 밥이 망토도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자, 에드나는 안된다고 말한다. 1958년 11월 15일 썬더헤드의 망토가 미사일 꼬리에 껴서 날아가 버렸다고, 스트레토게일은 1957년 4월 23일 망토가 제트기 엔진에 껴버렸고, 메타맨은 엘리베이터에 걸렸고, 다이너 가이는 이륙하다 걸렸고, 스플래쉬 다운은 소용돌이로 걸렸다면서 망토는 안된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새옷은 임무전에 만들어 놓겠다고 말한다. 밥은 그냥 꿰매달라고 부탁하고 에드나는 알았다며 옷을 들고 간다.

 

 

 

 

 

 

 

집에서 옷정리를 하던 헬렌은 밥의 옷에서 머리카락을 발견한다. 집에 전화가 오고 밥이 자신이 받겠다면서 절대로 받지 말라고 말한다. 미라지는 새임무가 생겼다고 말한다. 헬렌은 몰래 수화기를 들고 전화를 엿듣는다. 미라지가 언제 올 수 있냐고 묻자 밥이 내일 아침에 가겠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헬렌은 밥에게 누구 전화냐고 묻는다. 밥은 회사에서 갑자기 회의를 한다는 전화라고 말한다. 밥이 아침에 출근하자 헬렌은 걱정스런 얼굴로 잘다녀오라고 배웅을 한다. 사랑한다고 말하고 키스를 하고 떠난다.

 

 

 

 

 

인크레더블은 비행기를 타고 섬으로 들어온다. 미라지는 기다리고 있다가 인크레더블과 인사를 한다. 2시에 임무회의가 있을 거라는 이야기를 듣고 방으로 들어간다.

 

 

 

 

 

헬렌은 청소기를 돌리면서 밥의 서재 청소를 한다. 진열장에 있는 인크레더블 수트의 바느질을 보고 에드나가 수선한것을 알게 된다. 헬렌은 에드나에게 전화를 해서 밥의 옷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에드나는 전에 입던 촌스런 옷보다 잘 빠졌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언제 보러 올꺼냐면서 1시간내로 찾아오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어버린다.

 

 

 

 

 

 

 

인크레더블은 회의시간이 되어 회의실로 찾아가는데 아무도 없다. 잠시뒤 정글의 문이 열리면서 지난번 보다 더 큰 로봇이 나타나 인크레더블을 공격한다. 잠시뒤 신드롬이 나타나 인크레더블과 싸울 정도로 만드느라 슈퍼 영웅 몇명이 희생되었다고 말한다.

 

 

 

 

 

신드롬은 지난번에 인크레더블이 로봇을 부순이후에 대대적인 수리를 했다고 말한다. 자신을 인크레더블의 왕 팬이라고 소개한다. 인크레더블은 그말을 듣고 버디인것을 알아차리고 그때는 자신이 심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신드롬이 말하는 사이에 나무를 던져 공격하는데, 신드롬은 제로포인트 에너지를 사용헤서 인크레더블을 종이장 들듯이 날려버린다.

 

 

 

 

 

 

인크레더블은 신드롬을 피해 폭포 아래로 뛰어내리자 신드롬은 폭탄을 떨어뜨린다. 인크레더블은 폭탄을 피해 도망을 치다가 동굴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게이저 빔을 발견한다. 인크레더블은 게이저 빔이 벽에 남긴 글 '크로노스'를 발견한다. 그때 신드롬이 장비를 사용해서 생명체를 스캔하고 있다. 인크레더블은 게이저 빔 뒤에 숨는다. 신드롬은 인크레더블이 제거되었다는 보고를 받고 돌아간다.

 

 

 

 

 

헬렌은 에드나를 찾아가 수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에드나는 말해서 뭐하냐면서 직접 보여주려고 부른거라고 말한다.  에드나는 아기옷부터 만들었다면서 보여준다. 활동이 자유롭게 넉넉하게 만들었고, 예민한 피부에도 전혀 자극이 없고 1000의 열에도 견딜수 있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헬렌은 아이한테 저런 옷이 왜 필요하냐고 묻는다. 에드나는 미리 준비해두자면서 어떤 능력이 있는지 몰라서 기본만 넣었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대쉬의 옷은 엄청난 마찰을 견딜수 있고 열에도 뚫어지지 않고, 닳지도 않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바이올렛의 옷이 가장 어려웠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사라질때 같이 사라지는 특수소재를 사용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일라스티걸의 옷은 안전하면서 얼마든지 늘어나고 복원력도 뛰어나 찢어지지도 않는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모든 옷에 위치추적장치를 달아 어느 곳에 있던지 단추 하나면 위치를 알 수 있다고 말한다. 헬렌은 밥과 자신은 이미 은퇴해서 숨어 살고 있다고 말한다. 에드나는 그나이가 되면 남자들은 흔들리게 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밥이 어디에 있는지 아냐고 묻는다.

 

 

 

 


인크레더블은 절벽위에서 지켜보고 있다가 아래로 뛰어내려 기지 입구로 이동한다. 경계병력을 한명씩 제거하면서 기지 내부로 침투한다. 용암이 흘러내리는 방에 도착한 그는 석상을 이용해서 안으로 들어가려고 한다. 그때 미라지가 나오는 것을 보고 재빨리 안으로 침투한다. 인크레더블은 그곳에서 패스워드 '크로노스(KRONOS)'를 입력하고 시스템에 접속한다.

 

 

 

 

 

 

헬렌은 밥이 다니던 보험회사에 전화를 해서 남편이 묵고 있는 호텔 번호좀 알려달라고 말한다. 보험회사 직원은 밥이 2달전에 회사를 그만두었다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시스템에서 초능력자들에 대한 메뉴를 선택해서 확인한다. 그것은 초능력자들과 인공지능 로봇과의 대결에 대한 기록이었다.

 

 

 

 

 

인크레더블은 일라스티걸과 프로존에 대한 기록을 찾아본다. 그리고 옴디 드로이드 V10에 대한 내용을 호가인하는데 미사일에 로봇을 실은뒤 도시로 날려보내 공격하는 것이었다. 카운트다운이 시작이 되고 발사가 얼마 안남았다는 것을 알고 자리를 떠난다. 그때 헬렌이 버튼을 누른것 때문에 발각이 되면서 인크레더블은 잡히게 된다.

 

 

 

에드나는 밥이 어디있는지 모르는 거냐면서 그럼 알아보라면서 위치추적기를 건네준다. 헬렌은 고민을 하다 버튼을 눌러 밥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확인한다. 헬렌은 모두 자신때문이었다면서 눈물을 흘린다. 에드나는 헬렌에게 징징거리고 있으면 답이 나오냐면서 정신차리라고 말한다. 에드나는 어디 있는지 아니까 가서 싸우라고 말한다.

 

 

 

 

 

헬렌은 집으로 돌아와 바이올렛과 대쉬에게 숙제 잘하고 일찍자라고 말하고 나간다. 바이올렛이 무슨일인지 말해달라고 하자 헬렌은 아무것도 아니라면서 아빠한테 약간 문제가 생긴것 같다고 말한다.

 

 

 

 

 

헬렌이 가방에 수트를 넣으려할때 대쉬가 나타나 자기 옷이냐면서 가져가서 입어본다. 바이올렛이 이런 옷은 왜 가져가는거냐고 묻는다. 헬렌은 짐싸야 한다면서 아이들을 방에서 내쫓는다. 대쉬는 이옷이 특별하니까 엄마가 숨겨두었을 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옷도 같이 투명해지는것을 보고 놀란다.

 

 

 

 

 

헬렌은 제일 빠른 제트기가 필요하다고 전화를 하고 이동한다. 헬렌은 제트기를 타고 가면서 섬에 착륙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해달라고 무전을 보낸다. 하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자, 그녀는 수트를 갈아입으러 간다.

 

 

 

 

 

신드롬은 인크레더블을 붙잡고 팬이 되길 잘했다고 말하면서 강한줄은 알았지만 잔머리까지 쓰는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언제 다른 초능력자를 끌어들인 거냐고 묻는다. 신드롬은 어제밤에 이리저리 도망다니다가 위치를 알리는 신호를 보냈다고 말한다.

 

 

신드롬은 정부 소속 비행기 한대가 착륙허가 요청을 했다면서 누구와 연락한거냐고 묻는다. 인크레더블은 그런장비가 없다면서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이 모른다고 하자 신드롬은 음성을 들려준다. 인크레더블은 목소리를 듣고 헬렌인것을 알게 된다. 그러자 신드롬은 환영을 해줘야 겠다면서 버튼을 누른다.

 

 

 

 

 

수트를 갈아입고 나온 헬렌은 비행기에 바이올렛과 대쉬가 타고 있는것을 알게 된다. 둘은 엄마가 뭔가를 숨기는것 같다면서 알아내기 위해 몰래 탔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믿을만한 사람한테 잭잭을 맡기고 왔다고 말한다. 헬렌은 카리에게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한다.

 

 

 

 

 

 

 

그때 미사일이 날아온다는 경보가 울리고 바이올렛은 방향을 돌리면서 무전을 공격을 중단하라는 무전을 보낸다. 인크레더블도 무전을 듣고 뭐든 할테니 공격을 중단하라고 말한다. 그러자 신드롬은 너무 늦었다면서 멈추지 않는다. 헬렌이 아이가 다고 있다고 말하자 미라지가 놀란다.

 

 

헬렌은 바이올렛에게 자기장을 펼치라고 말하고, 바이올렛은 그렇게 크게 안해봤다고 말한다. 비행기가 미사일에 격추되는 순간 일라스티걸은 풍선처럼 부풀려 아이들을 구하고 바다에 떨어진다. 헬렌은 아이들에게 엄마 말 안들으면 한달동안 외출금지 시키겠다고 말한다.

 

 

 

 

 

미라지는 비행기는 명중했다고 말한다. 신드롬은 혼자 일한다더니 왜 누구를 불렀냐면서 곧 잊혀질 거라고 말한다. 화가난 인크레더블은 미라지를 끌어안고 풀어주지 않으면 가루로 만들어 버리겠다고 말한다. 신드롬이 해보라며 보여달라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미라지를 풀어준다. 신드롬은 못할 줄 알았다면서 이제는 자신이 더 강하다고 말하면서 자리를 떠난다.

 

 

 

 

 

 

일라스티걸은 단거리 미사일이고 섬에서 발사됐을 거라고 말한다. 아이들은 우리를 죽이려는 사람을 찾아가냐고 묻는다. 헬렌은 엄마를 믿으라고 말하고, 대쉬가 물장구를 치면서 섬으로 이동한다. 섬에 도착한뒤 헬렌은 아빠가 위험에 처한것 같다고 말하면서 구하러 가겠다고 말한다. 신분이 노출되지 않게 마스크를 쓰라거 건네주고 위험한 일이 생기면 초능력을 쓰라고 말한다.

 

 

 

 

 

헬렌은 이곳 악당은 만화속 악당과 달라서 어리다고 봐주지 않는다고 말한다. 절대 기회를 주지말고 강해져야 한다고 말하면서 대쉬에게 위험이 닥치면 최대한 빨리 달리고 서로를 지켜줘야한다고 말한다. 헬렌은 내일 아침까지 돌아오겠다고 말하고 밖으로 나간다. 헬렌은 바이올렛에게 망설이고 있을 시간이 없다면서, 생각보다 훨씬 더 큰 힘을 가지고 있다고 위로한다.

 

 

 

 

 

 

신드롬은 발사 준비중인 미사일을 바라보고 있다. 미라지는 인크레더블은 약한게 아니라 생명을 존중하는 거라고 말한다. 미라지는 생명을 가지고 노는 것은 강한게 아니라고 말한다. 미라지는 게임을 하려거는 당신 목숨으로 하라면서 나가버린다.

 

 

 

 

 

 

일라스티걸은 기지 내부로 침투해서 둘러보기 시작한다. 경계병력을 마주치자 그들을 처리한다. 신드롬의 부하들은 로켓에 로봇을 싣고 로켓을 발사한다.

 

 

 

 

 

바이올렛은 동굴에서 자기장 연습을 하고 있다. 대쉬는 동굴 구경을 하겠다고 말한다. 그때 동굴을 구경하던 대쉬는 불꽃을 발견하고 바이올렛을 데리고 동굴밖으로 달려간다.

 

 

 

 

 

 

헬렌은 몰래 통제실 상황을 지켜본다. 그시각 로켓은 삼단분리하고 도시로 날아가고 있다.

 

 

아침에 일어난 대쉬는 말하는 새를 발견하고 바이올렛을 깨운다. 침입자 경보가 울리고, 군인들이 출동을 한다.

 

 

 

 

 

미라지는 인크레더블을 찾아가 묶여있던 손과 발을 풀어준다. 미라지가 시간이 별로 없다고 말하자 인크레더블은 전혀없다면서 그녀의 목을 잡는다. 미라지는 가족이 섬에 살아있다고 알려준다. 인크레더블은 미라지를 꼭 안아준다. 그때 일라스티걸이 들어오면서 두사람의 모습을 발견하고 미라지를 때린다. 밥은 헬렌에게 키스를 한다. 미라지는 경보망이 울렸고, 애들을 잡으러 출동했다고 알려준다.

 

 

 

 

 

 

군인들이 바이올렛과 대쉬를 발견하고 잡으려한다. 바이올렛은 투명해지고, 대쉬는 달리기 시작한다. 대쉬는 자신을 따라오던 적을 하나씩 제거한다. 바이올렛은 몸을 투명하게 만들어 공격을 한다. 놈이 반격을 할때 대쉬가 나타나 공격을 한다. 대쉬가 위험해지자 바이올렛이 자기장을 만들어서 보호를 한다. 대쉬는 자기장을 굴리면서 도망을 치고, 아빠와 엄마를 다시 만나다. 가족이 힘을 합쳐 공격을 하고 있는데 신드롬이 나타나 제로포인트 에너지를 발사해서 멈춰버린다.

 

 

 

 

 

 

 

 

신드롬은 도시에 비행기가 떨어진 뉴스를 보고 있다. 로봇이 나타나 도시를 공격할때 신드롬이 나타나 세상을 구하겠다는 계획인다. 신드롬은 인크레더블보다 더 위대한 영웅이 될 거라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이 영웅 흉내내려고 영웅들을 다 죽였냐고 묻는다. 신드롬은 인크레더블을 이길만큼 진짜 영웅이라고 말한다. 타고난 초능력 없이 자신이 모두 이룬거라고 말한다. 신드롬은 영웅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고 늙고 재미없어지면 자신의 발명품을 팔아서 모든 사람들이 슈퍼 히어로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한다. 신드롬은 비행기를 타고 출발한다.

 

 

 

 

 

 

도시에 착륙했던 로봇은 활성화되어 작동하기 시작한다. 군인들이 공격을 하지만 모두 박살내버린다. 영상을 보고있던 인크레더블은 모두 자신의 잘못이라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밥은 가족의 소중함을 모르고 신세타령만 했다고 자책한다. 그때 바이올렛이 자기장을 이용해서 빠져나간다. 대쉬가 말하려하자 헬렌은 아빠말 자르지 말라며 말을 막는다. 밥은 가장 소중한 보물을 잃어버릴뻔 했다면서 무슨일이 있어도 보호해줄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스위치를 눌러 모두 풀어주고 기지를 빠져나갈 방법을 찾는다.

 

 

 

 

 

 

헬렌은 아까전에 비행기를 봤다면서 그곳으로 이동한다. 인크레더블은 버스안에 있던 경비를 모두 제거하고 제트기를 찾는다. 그런데 제트기는 없고 로켓만 있다. 인크레더블이 어떻게 조종을 할지 걱정을 할때 미라지가 나타나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집에 있던 루이스는 수트를 찾아 사람들을 구하려고한다. 신드롬은 인공지능 로봇이 사람들을 공격할때 나타나 사람들을 구해준다. 사람들이 영웅이 돌아왔다고 말하면서 파이로닉 아니냐고 말한다. 그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슈퍼 영웅 신드롬이라고 말하면서 자동차를 날려버린다. 그리고 인공지능 로봇을 공격해서 다리 하나를 분리시켜버린다. 로봇은 신드롬의 팔에 있던 조종기를 공격하고 신드롬을 날려버린다.

 

 

 

 

 

 

인크레더블 가족은 버스를 매달고 로켓을타고 도시로 날아간다. 비행기에서 분리하고 지상으로 내려와 로봇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인크레더블은 자신이 가서 로봇을 막겠다면서 숨어 있으라고 말한다. 일라스티걸이 팔짱끼고 있으라는 거냐면서 함께 있을거라고 말한다. 인크레더블은 이건 나 혼자 해야한다면서 헬렌을 또 잃기 싫다고 말한다. 헬렌은 힘을 합치면 그럴 일은 없을거라고 말한다.

 

 

 

 

 

그때 로봇이 나타나 공격을 하고 바이올렛이 자기장으로 버티다가 쓰러진다. 그러자 밥이 나타나 막고, 헬렌이 아이들을 데리고 빠져나온다. 프로존이 나타나 같이 로봇을 공격한다. 쓰러졌던 인크레더블은 신드롬의 리모컨을 발견한다. 밥은 대쉬에게 리모컨을 던지고 대쉬는 리모컨을 받기 위해 달려간다. 로봇이 총을 쏘자 헬렌은 맨홀 덮개로 로봇을 공격한다.

 

 

 

 

 

 

프로존이 대쉬를 데리고 달리자 로봇은 몸을 굴려 따라간다. 대쉬는 로봇의 공격으로 리모콘을 떨어뜨린다. 로봇이 리모컨을 파괴하기 위해 다가가자 헬렌이 로봇을 넘어뜨린다. 로봇이 리모컨을 잡으려할때 바이올렛이 리모컨을 가지고 도망친다. 바이올렛이 리모컨 버튼을 누르자 로봇이 날아가 쓰러진다. 밥은 섬에서 로봇과 싸울때 로봇자신이 로봇을 파괴했던것을 떠올린다.

 

 

 

 

 


헬렌이 리모컨 버튼을 누르자 떨어졌던 로봇손이 날아가기 시작한다. 인크레더블은 로봇을 가지고 로봇을 공격하려한다. 프로존은 시간을 끌겠다면서 로봇에게 달려가면서 얼음벽을 만든다. 헬렌이 리모컨을 누르자 로봇손의 작동이 멈춘다. 밥은 헬렌에게 첫번째 버튼을 다시 누르라고 말한다. 헬렌은 로봇이 가까이 다가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버튼을 누른다. 로봇손은 날아가 로봇 몸체를 뚫고 핵심부품을 파괴하고 로봇은 폭발한다. 사람들은 로봇을 물리친 영웅들을 보면서 박수를 친다. 쓰러졌던 신드롬은 그 모습을 화내면서 바라본다.

 

 

 

 

 

 

 

 

릭 디커는 신드롬의 재산을 모두 묶어놨다면서, 기지개만 켜도 바로 달려가서 체포할거라고 말한다. 디커는 인크레더블 가족을 돌보라는 특별지시를 받았다고 말한다. 헬렌은 잭잭이 걱정이 되어 카리가의 멧지를 듣는다. 카리는 잭잭이 잘있기는 하지만 이상하다고 말한다. 잭잭이 무섭다고 말하던 카리는 다른사람 보내줘서 고맙다는 메시지를 남간다. 헬렌은 그런적 없다면서 집으로 달려간다.

 

 

 

 

 

 

 

집에서 신드롬이 기다리고 있다가 인크레더블 가족을 제로포인트 에너지로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어 버린다. 신드롬은 인크레더블 가족이 자신의 미래를 빼앗아 갔다면서 잭잭을 데리고가 자신의 조수로 키우겠다고 말한다. 신드롬은 잭잭을 데리고 비행기로 날아간다. 그때 잭잭은 울면서 여러가지 모습으로 변하여 신드롬을 공격한다. 밥은 헬렌을 하늘로 던지고 헬렌은 잭잭을 안고 땅으로 내려온다. 밥은 옆에 있던 스포츠카를 던져 비행기를 맞춘다. 신드롬의 망토가 제트기에 빨려들어가면서 폭발해버린다. 비행기의 잔해가 떨어지자 바이올렛이 자기장을 만들어 가족을 보호한다.

 

 

 

 

 

 

 

 

 

 

 

 

 

<3달후 메트로빌 운동장>
대쉬는 달리기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바이올렛이 친구들과 응원단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토니가 다가와 달라보인다면서 인사를 한다. 토니가 이뻐 보인다면서 말하기를 망설이자 바이올렛이 영화 좋아한다면서 자신이 팝콘을 사겠다고 말한다. 토니와 바이올렛은 금요일에 만나기로 약속을 한다.

 

 

 

 

 

 

 

 

 

 

 

달리기가 시작이 되고 대쉬가 꼴등으로 달리자 밥과 헬렌은 2등만 하라고 말한다. 대쉬를 축하하면서 밖으로 나온 가족은 언더마이너가 도시를 공격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가족은 언더마이너를 막기 위해 마스크를 쓴다.

 

 

 

 

 

 

 

 

 

 

 

 

 

[사진 출처] 영화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 스틸컷

 

 

 

 

 

 

이상 영화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