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는 바쁘게 살아가는 요즘 삶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끔하는 영화이다.


디즈니의 동화같은 영화는 어른, 아이 구분없이 어떤 연령대에서 보더라도 따뜻한 감성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영화가 끝나고 엔딩크래딧이 올라갈때 보너스 영상이 나오는데 해변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 가운데 곰돌이 푸와 친구들이 함께하고 있다.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부르는 사람이 누군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에니메이션의 OST 작곡가 리차드 M 셔먼(Richard M. Sherman/딕 셔먼) 이었다.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는 영화로 가족, 아이들과 함께보기 좋은 영화로 추천한다.

 

 

 

 

 

 

 

영화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31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

 

 

- 2018 제작
- 미국, 어드벤처 외
- 2018.10.03 개봉, 전체관람가, 104분
- 감독 : 마크 포스터
- 출연 : 이완 맥그리거, 헤일리 엣웰, 마크 거티스, 짐 커밍스

 

 

이완 맥그리거(크리스토퍼 로빈 역)
해일리 앳웰(에블린 로빈 역)
마크 게티스(자일스 윈슬로우 역)
짐 커밍스(푸/티거 목소리 역)
닉 모하메드(피글렛 목소리 역)
브래드 거렛(이요르 목소리 역)
소피 오코네도(캉가 목소리 역)
피터 카팔디(토끼 목소리 역)
토비 존스(부엉이 목소리 역)
브론테 카마이클(매들린 로빈 역)
로저 애쉬톤 그리피스(랄프 버터워스 역)
에드리언 스카보로(할 역)
올리버 포드 데이비스(늙은 남자 윈슬로우 역)
존 데이글리시(매튜 역)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 줄거리

 

 

헌드레드 에이커 숲 깊은 곳에서 어린 크로스토퍼 로빈은 친구들과 즐거운 나날을 보냈다. 친구들과 모험을 하면서  언제나 친구들을 구해주었다. 크리스토퍼 로빈과의 작별의 날이 왔고 친구들과 함께 마지막 파티를 즐긴다.

 

 

 

 

 

 

크리스토퍼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을 좋아하는데, 기숙학교에 가면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푸에게 가끔씩 이곳에 나와 달라고 부탁한다. 언제나 푸를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집을 떠나 학교에 입학한다. 크리스토퍼가 성장하는동안 푸는 크리스토퍼가 출입하던 문앞에서 그를 기다린다. 크리스토퍼는 에블린을 만나 결혼을 한다. 전쟁이 나자 크리스토퍼는 군에 입대하여 전쟁에 참전하고, 에블린은 홀로 매들린을 낳고 키운다.

 

 

크리스토퍼는 윈슬로우 상사에 입사하여 일을 한다. 자일스 윈슬로우(마크 게티스)는 크리스토퍼의 사무실을 찾아와 아버지의 사업중에서 윈슬로우 가방이 가장 실적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 윈슬로우는 비용을 줄여야 한다면서 20%를 줄이라고 말한다. 윈슬로우는 월요일까지 해결책을 찾으라면서 해고대상자 명단을 주고 떠난다.

 

 

에블린은 남편이 주말까지 회사 일을 해야된다는 이야기를 캐서린에게서 들었다고 말한다. 매들린은 다락방에서 아빠가 사용하던 물건을 찾았다면서 보고 있다. 매들린은 학교에서 읽으라고 한 책은 모두 읽었다면서 주말에 아빠하고 시골집에서 하고싶은거 모두 하겠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주말에 같이 못간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꿈은 그냥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서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말한다. 매들린은 아빠에게 책을 읽어달라고 하면서 책을 꺼낸다. 그런데 크리스토퍼는 다른책을 꺼내 읽어준다. 매들린은 피곤하다면서 자겠다고 말하고, 크리스토퍼는 방을 나온다.

 

 

에블린은 런던에도 좋은 학교 많은데 굳이 매들린 멀리 보내야 하냐고 말한다. 그러면서 지금하는일 만족하냐고 묻는다. 에블린은 지금보다 좋아지거나 나빠지는것은 상관없다고 말한다.

 

 

에블린과 매들린은 시골집으로 떠나고, 크리스토퍼는 딸이 남긴편지를 읽는다. 딸은 아빠가 그림을 잘 그리는줄 몰랐다면서 푸 그림을 테이블에 올려두었다. 편지를 읽고 급하게 집을 빠져나오면서 식탁에 있던 병이 넘어져 꿀이 흘러나온다.

 

 

푸는 잠에서 깨어나 운동을 한다. 푸는 집을 나와 숲에 안개가 짙게 깔린것을 본다. 피글렛, 토끼, 이요르의 집에 가보지만 친구들은 아무도 없다.

 

 

 

 

 

 

 

 

 

 

 

 

푸는 길을 걷다가 친구들에게 무슨일이 생긴것 같다면서 걱정을 한다. 그러다 크리스토퍼가 지내던 집의 문이 열리고, 푸는 크리스토퍼 로빈이 친구들 찾는것을 도와줄거라면서 문으로 들어간다.

 

 

 

 

 

회사에서 일하던 크리스토퍼는 정리하고 밖으로 나와 집으로 돌아간다. 그러다 옆집의 남자가 카드게임하자면서 문을 두드리는것을 보고 공원으로 향한다. 공원벤치에 앉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을 한다. 그러다 뒤쪽에 푸가 앉아 있는것을 보고 어떻게 이곳에 있냐면서 놀란다. 푸는 크리스토퍼가 왔던 문으로 들어갔더니 이곳으로 나오게 되었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시골집 뒤에 있는 나무라며 이곳 런던이 아니라고 말한다.

 

 

 

 

 

옆집남자가 크리스토퍼에게 다가오자 그는 푸를 안아 숨기면서 병든 고양이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와 푸는 꿀을 온몸에 묻히면서 먹는다.

 

 

 

 

 

푸는 친구들이 어디있는지 몰라서 여기로 왔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너무 바빠 친구찾는거 도와줄수 없다고 말하는데 푸는 잠이든다. 크리스토퍼는 잠든 푸를 딸의 침대에 눕히고, 딸이 보려했던 보물섬 책을 발견한다. 잠시 어릴때 물건을 넣어둔 상자를 열어 하나씩 보다가 방으로 돌아온다.

 

 

 

 

 

일하다 잠이든 크리스토퍼는 주방에서 깨지는 소리를 듣고 잠에서 깬다. 푸는 사다리에 올라갈수 없다면서 찬장을 밟고 올라가려한다. 선반위에 있던 통조림이 굴러가 옆에 있던 찬장까지 무너지자 푸를 시골집으로 데려다 주기로 한다. 푸는 지나가는 사람에게 인사를 하고 말을 건다. 크리스토퍼는 푸에게 움직이고 말하면 안된다고 말하면서 낮잠 놀이할때 처럼 하라고 시킨다.

 

 

 

 

 

푸는 너무 배가 고프다면서 간식을 먹고 가자고 말하고, 풍선이 너무 갖고 싶다면서 사달라고 말한다. 푸가 역무원에게 말을 걸자 땅에 내려놓는다. 잠시 한눈 판사이에 푸는 사라져 버린다. 크리스토퍼는 아이가 푸를 데리고 간것을 발견하고 다시 찾아와 기차를 탄다.

 

 

 

 

 

크리스토퍼는 기차안에서 일을 하고 있다. 지켜보던 푸는 늘 가져다니던 상자 가지고 다니는지 물어본다. 그 상자가 무엇을 해주는지 묻자 크리스토퍼는 일해야 한다면서 조용히 해달라고 부탁한다. 크리스토퍼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고민하지만 14% 절감밖에 안된다. 하트필드에 도착하고 기차 문에 걸려있던 풍선을 다시 찾아 집으로 간다.

 

 

크리스토퍼는 바로 일하러 가야한다면서 자신이 집에 온 것을 모르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창밖에서 에블린과 매들린을 지켜보다 푸를 데리고 집 뒤쪽 나무가 있는 곳으로 간다.

 

 

 

 

 

숲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도착하고 푸는 친구들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크리스토퍼는 친구들이 돌아왔을지 모른다면서 문으로 들어가라고 말한다. 푸가 문앞에서 망설이자 크리스토퍼는 돌아가려다 마음을 바꾸어 문으로 들어간다.

 

 

 

 

 

문을 통과하고 숲을 바라보면서 헌드레드 에이커 숲은 그대로라고 말한다. 크리스토퍼와 푸는 나침반을 보면서 길을 걷기 시작한다. 하지만 푸가 나침반을 제대로 보지않아 원을 그리면서 돌고 있다. 푸가 나침반을 가방에 넣으려다 넘어지면서 서류가 흩어진다. 크리스토퍼는 서류 한장이라도 없어지만 윈슬로우가 자신을 잡아먹을지 모른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왜 자신을 찾아왔냐고 묻는다. 푸는 크리스토퍼 로빈이라서 찾아왔다고 말한다. 푸는 자신이 가는게 맡다는 말을 하고 사라진다. 푸를 찾아 뛰어가던 크리스토퍼는 헤팔럼을 잡기 위해 만들어 두었던 함정에 빠지는데, 올라가려다 미끄러져 떨어진 돌에 맞아 기절한다.

 

 

비가 내리고 크리스토퍼는 꿈을 꾼다. 함정 안에 물이차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가 함정 밖으로 빠져나온다. 길을 걷던 크리스토퍼는 다리위에서 나뭇가지를 물에 던진다. 잠시뒤 이요르가 나타나 떠내려 가자 물에서 건져내고 함께 길을 떠난다.

 

 

소리가 나는 곳으로 가보는데 올빼미 집이 나무에서 떨어져 있고, 집에 달려있던 풍향계가 돌아가면서 소리를 낸 것이다. 크리스토퍼는 올빼미 집에서 친구들이 흔적을 발견하고 추리를 한다. 집이 떨어지고 풍향계가 돌아가는 소리에 놀라 모두 도망을 친것이라고 추측한다.

 

 

 

 

 

크리스토퍼는 피글렛이 흘리고 간 도토리를 주우면서 걸어간다. 피글렛을 발견하고 도토리를 건네주면서 크리스토퍼 로빈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피글렛은 도토리를 주면서 유인하는 거라 생각하고 도망을 친다. 피글렛은 다른 친구들이 숨어있는 통나무로 들어간다. 티거는 밖으로 나와 공격을 한뒤에 거인이라고 말한다. 루는 크리스토퍼 로빈이라면 헤팔럼을 무찔렀을 거라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그말을 듣고 이요르에게 증인하라고 데리고 나무뒤로 가서 헤팔럼과 싸우는 연기를 한다. 지켜보던 이요르는  크리스토퍼 로빈이 맞다면서, 같이 연기를 하면서 맞장구를 쳐준다. 헤팔럼과 싸움이 끝나고 크리스토퍼는 이요르를 데리고 친구들이 있는 통나무로 걸어온다.

 

 

 

 

 

루는 푸가 어디에 있는지 물어본다. 크리스토퍼가 푸를 잃어버렸다고 말하자 친구들은 같이 힘을 모아 찾자고 말한다. 루는 푸가 어딘가에 있을거라면서 크리스토퍼 로빈이 찾아줄거라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푸가 있을만한 곳을 떠올리고 친구들과 함께 찾아간다. 크리스토퍼는 푸에게 다가가 소리쳐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푸가 자신은 생각이 작은 곰이라고 말하자, 크리스토퍼는 마음이 아주 큰 곰이라고 말하면서, 친구들은 안전하다고 말한다.

 

 

 

 

 

푸는 모두를 구했다면서 우리의 영웅이라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영웅이 아니라 길을 잃은거라고 말한다. 푸는 자신이 크리스토퍼를 찾았다면서 안아준다. 크리스토퍼는 푸와 함께 잠들어 버리고, 일어난뒤에 회사에 가야한다면서 돌아갈 준비를 한다.

 

 

푸에게는 누구를 잃어버렸을때 사용하라면서 나침반을 준다. 푸는 매들린에게 주는 선물이라면서 풍선을 건데준다. 루는 매들린이 누구냐면서 상자보다 중요한거냐고 묻는다. 크리스토퍼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자신의 딸이라고 말한다. 루가 그런데 왜 같이 오지 않았는지 물어보자 푸가 일이 있어서 못왔다고 대답한다.

 

 

 

 

 

크리스토퍼는 나무문을 통해 밖으로 나와 집을 빠져나오려다 딸과 마주친다. 크리스토퍼는 숲속에 있었다면서 11시에 회의가 있어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설명을 하려도 복잡하다면서 나중에 이야기 해주겠다고 말한다. 에블린과 매들린은 시골집에 더 있겠다고 말하면서 이러다 기차 놓치겠다고 말한다. 매들린은 아빠가 자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않고 런던으로 돌아가자 화를 내면서 책상위의 물건들을 밀어버린다. 에블린은 딸을 달래주고 밖에나가서 마음껏 뛰어놀라고 말한다.

 

 

 

 

 

티거는 크리스토퍼의 물건을 챙기면서 자신들을 기억할 물건을 넣기 위해서 종이를 뺐다고 말한다. 푸는 이 종이가 없으면 우즐이 크리스토퍼를 잡아먹을거라고 말한다. 매들린은 풍선을 발견하고 라켓으로 치면서 놀이를 한다.

 

 

푸는 프리스토퍼 로빈은 언제나 자신을 구해줬다면서 이번에는 자신들이 구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문을 통해 밖으로 나간다. 하지만 런던이 아니라 시골집 뒤쪽의 숲으로 나오게 된다. 혼자 놀고 있던 매들린은 소리를 듣고 그곳으로 공을 던진다.

 

 

 

 

 

푸와 친구들은 내려와 매들린과 인사를 나누고, 크리스토퍼 이야기를 한다. 매들린은 자신이 런던으로 가는길을 안다고 말한다. 엄마에게는 아빠일 때문에 런던에 간다고 메모를 남기고 길을 떠난다. 매들린은 역에 도착하여 기차를 타고 떠난다.

 

 

 

 

 

 

에블린은 매들린의 메모를 발견하고 기차역으로 가지만 기차는 이미 떠나 버렸다. 매들린은 기차를 타고 가면서 친구들에게서 아빠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런던역에서 내린 매들린은 택시를 타고 윈슬로우 가방 회사로 간다. 이동하던중에 말하는 인형을 보고 놀란 기사가 교통사로를 낸다.

 

 

 

 

 

경찰이 다가와 조사를 하고, 매들린은 아빠에게 가겠다고 말하면서 빠져나온다. 윈슬로우 회사트럭을 발견하고 몰래 타고 이동한다. 가방속에 숨어서 이동하다가 티거의 꼬리가 가방틈에 끼어버린다. 티거가 계속 움직이다 가방이 트럭밖으로 떨어져 끌려 간다.

 

 

 

 

 

윈슬로우 회사에서 회의가 시작되고, 크리스토퍼는 비용을 절감할 방안을 찾았다고 말한다. 가방에서 서류를 꺼내어 보여주려는데 가방안에는 나뭇잎과 나뭇가지들 밖에 없다.

 

 

잠시뒤 에블린이 찾아와 딸이 없어졌다고 하자, 발표를 중단하고 밖으로 나간다. 에블린은 매들린이 남기고 간 쪽지를 보여준다. 크리스토퍼는 매들린 혼자가 아니라고 말하면서 숲속에 살고 있는 친구들을 이야기한다. 트럭 밖으로 떨어진 가방이 벽에 부딪히면서 친구들이 튕겨져 크리스토퍼의 차의 앞 유리창으로 떨어진다.

 

 

크리스토퍼가 가방을 두고 회의실 밖으로 나가자 윈슬로우는 그의 가방안에 있는 물건들을 꺼내본다. 윈슬로우 회장은 주말에 같이 작업했으니 복사본 준비하지 않았는지 물어본다.

 


피글렛은 트럭을 타고 윈슬로우로 가고 있다고 설명하고 에블린은 회사로 이동한다. 매들린은 트럭에서 내려 서류를 챙겨 회사로 이동한다. 회사앞 계단에서 매들린이 미끄러지면서 서류종이는 날아가 버리고 종이한장만 겨우 잡는다. 크리스토퍼는 회사앞에서 매들린을 발견하고 무사하니 다행이라고 말한다. 딸은 서류를 가져다 주면 아빠가 기숙학교로 보내지 않고 함께 살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고 말한다.

 

 

그 말을 들은 크리스토퍼는 생각이 작은 아빠였다면서, 길을 잃었던거라면서 기숙학교에 갈 필요없으니 영원히 함께 살자고 말한다. 매일밤 딸이 원하는 책도 읽어주겠다고 말한다. 이요르는 언제나 처럼 실패한 탐험이었다고 말한다. 에블린은 그렇지 않다면서 어떻게 보느냐에 달렸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에블린의 말을 듣고 딸이 건네준 종이 한장을 뒤집어 보고 회사로 달려간다. 크리스토퍼는 아무것도 안하다보면 대단한것을 하게 된다고 말한다. 사람들이 아무일도 하지 않고 시간이 많아 진다면 휴가를 떠나게 될 것이고, 휴가를 떠나려면 가방이 필요할 것이라면서 여행가방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그동안 윈슬로우 가방을 부유층을 대상으로 팔았지만, 회사가 망하지 않기 위해서는 아무것도 하지말아야고 말한다. 대신에 이제부터는 계열사 직원들에게 유급휴가를 주고, 가방의 가격을 낮춘다면 모두 윈슬로우 가방을 구매할거라고 말한다.

 

 

 

 

 

윈슬로우 회장은 자일스에게 주말에 무엇을 했는지 물어본다. 자일스는 당황하면서 손수건을 거냈는데 골프공이 튀어나온다. 윈슬로우 회장은 당장 크리스토퍼의 계획을 시작하자고 말한다.

 

 

로빈은 당분간은 가족들과 함께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크리스토퍼는 가족과 함께 헌드레드 에이커 숲으로 들어와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 크리스토퍼와 푸는 나무 밑에 않아서 태양을 바라보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영화는 끝난다.

 

 

 

 

 

 

 

 

보너스 영상(쿠키영상)

 

 

한 노인이 해변에서 피아노를 치면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사람들은 해변에서 노래를 들으면서 휴가를 즐기고 있다. 사람들 사이에 피글렛, 푸, 이요르, 티거가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있다.

 

 

 

 

 

 

 

 

[사진 출처] 영화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 스틸컷

 

 

 

 

 

 

이상 영화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Christopher Robin)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