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구스범스는 책 속에 갇혀 있던 몬스터들이 깨어나 세상으로 나온다는 설정의 영화다. 세상에 나온 몬스터들을 마을을 파괴하자 다시 책속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방법을 찾아 해결한다는 내용이다.


구스범스:몬스터의 역습(Goosebumps 2: Haunted Halloween)이 개봉한다기에 생각나서 다시 보게 되었다. 12세관람가 영화다 보니 어른들이 보기에는 유치한 부분이 많이 있다.

 

적당한 유머도 있고 유치한걸 고려하고 본다면 킬링타임용으로도 괜찮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보기 좋은 영화라 생각한다.

 

 

 

 

 

 

 

영화 구스범스(Goosebumps, 2016)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구스범스 : 몬스터의 역습(Goosebumps 2: Haunted Halloween,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930

 

 

 

 

 

 

 

 

 

 

 

 

구스범스(Goosebumps)

 

 

- 2015 제작
- 미국, 어드벤처/코미디
- 2016.01.14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3분
- 감독 : 롭 레터맨
- 출연 : 잭 블랙, 딜런 미넷, 오데야 러쉬, 라이언 리

 

 

잭 블랙(R.L. 스타인 역)
딜런 미네트(잭 쿠퍼 역)
오데야 러쉬(헤나 역)
라이언 리(챔프 역)
애이미 라이언(게일 쿠퍼 역)
질리언 벨(로레인 역)
할스톤 세이지(타일러 역)

 

 

 

 

 

 

 

 

 

 

 

 

 

 

구스범스(Goosebumps) 줄거리

 

 

게일 쿠퍼(애이미 라이언)과 잭(딜런 미네트)은 뉴욕에서 작은 마을 델라웨어주 매디슨으로 이사 오게 된다. 잭은 엄마에게 교감으로 올수 있는 학교가 이곳밖에 없었냐고 묻는다. 이모 로레인(질리언 벨)이 집으로 찾아오고, 조카에게 모자를 선물한다. 잭은 이모가 선물한 모자를 쓰고 이사짐을 나르는데, 박스가 터지면서 집이 쏟아진다.

 

 

그 모습을 본 옆집 소녀 헤나(오데야 러쉬)가 보게 된다. 헤나는 모자를 보고 뉴욕에서 몇시간 걸리냐고 묻는다. 잭은 첫 날부터 옆집 소녀 헤나에게 호감을 느낀다. 하지만 헤나의 아버지 스타인(잭 블랙)은 무언가를 숨기려는 듯 자신들의 집에 얼씬거리지 말라며 경고한다.

 

 

잭은 집으로 들어와 옆집 남자를 만났다고 말한다. 이모는 몇년전에 이사왔다면서 미스터리하고 섹시하다고 말한다.
민트향과 꼬랑내가 썪인 체취도 좋다고 말한다. 잭은 아빠의 사진을 보고 가서 짐을 정리하겠다며 방으로 간다. 방에서 혼자 앉아 아빠와 찍은 영상을 보고 있다. 엄마가 오자 급하게 캠코더를 끄고 짐정리를 한다.

 

 

잭은 전학생이라 친구들이 삐딱하게 볼거라면서 엄마는 조금 60초 뒤에 내리라고 부탁하고 학교로간다. 잭의 옆자리에 챔프(라이언 리)가 앉으면서 인사를 한다. 조회에서 새로온 교감선생님을 소개하고 인사를 한다.

 

 

집으로 돌아온 잭은 누군가 자신을 지켜보는 것을 느낀다. 그때 옆집에 사는 헤나가 나타나 말을 건다. 잭은 학교에서 헤나를 찾았다고 말한다. 헤나는 집에서 홈스쿨링을 한다고 말한다. 헤나는 자신이 좋아하는게 있다면서 잭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헤나는 잭을 데리고 숲속으로 들어간다.

 

 

헤나가 전원을 올리자 각종 놀이기구에 불이 들어온다. 헤나는 오래전에 지어진 곳인데 자금난으로 방치된 곳이라고 말한다. 헤나는 먼저 관람차 기둥을 기어 올라간다. 잭과 헤나는 관람차에게 이야기를 나눈다. 잭은 작년에 아빠가 돌아가셨다고 말하고, 헤나는 엄마를 본적이 없다면서 자주 이사를 다닌다고 말한다. 둘은 함께 집으로 돌아오고 헤나는 울타리를 건너 집으로 돌아간다. 잭은 화요일, 목요일마다 쓰레기 버리라 나올꺼라면서 알려준다. 스타인은 마지막 경고라면서 얼쩡대면 끔찍한 일이 생길거라고 말한다.

 

 

집에서 공부를 하던 잭은 옆집에서 스타인과 헤나가 말싸움을 하고있는 그림자를 본다. 잠시뒤 헤나의 비명을 듣고 달려간다. 스타인은 혼나기 싫으면 꺼지라고 말한다. 잭은 911에 신고를 한다. 경찰은 가정폭력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다. 스타인은 딸이 몇일 집에 와있었는데 다시 런던으로 돌아갔다고 말한다.

 

 

잠시뒤 또 다시 비명소리가 들린다. 스타인은 TV에서 나오는 스테레오 사운드라고 말하면서 영상을 보여준다. 잭은 스타인의 불안한 눈빛을 보고, 헤나를 찾으려고 한다. 경찰은 잭을 데리고 스타인의 집 밖으로 나온다. 스타인은 그들이 돌아가자 미소를 지으면서 문을 닫아버린다.

 

 

게일은 학교 댄스파티에 참관해야 한다면서 동생 로레인에게 잭을 봐달라고 부탁한다. 잭은 이모와 함께 있다가 옆집 2층 창문에 두사람이 싸움을 하는 그림자를 보게 된다. 잭은 월요일에 시험이 있다면서 방에서 시험공부를 하겠다고 말하고 올라간다.

 

 

잭은 챔프를 불러 도와달라고 말한다. 잭은 자신이 경찰인척 전화를 해서 경찰서로 오라고 했다면서 스타인이 집을 나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스타인이 자동차를 타고 집을 나서자 잭과 챔프는 울타리를 넘어 옆집으로 들어간다. 잭은 챔프에게 망을 보라고 시키고 지하실로 내려간다. 지하실을 살펴보던 잭은 자명종 시계에 놀란다. 챔프는 무섭다면서 잭을 따라 안으로 들어간다. 잭과 챔프는 지하실을 지나 집안으로 들어오는데, 집안에서 움지이는 소리가 들린다.

 

 

 

 

 

 

 

 

 

 

 

 

잭은 헤나가 내는 소리라 생각하고 위층으로 올라간다. 그런데 책장에서 소리가 나는 것 같다면서 다가가서 살펴본다. 챔프는 책표지에 R.L. 스타인의 이름이 새겨진것을 보고 구스범스 책의 원고들이라고 말하면서 책을 하나 집어든다.  챔프는 애들책이 아니라면서 이 책을 읽으면 밤을 꼴딱 새운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책에 자물쇠가 달려있다면서 이하다고 말한다. 챔프가 자물쇠를 궁금해하자 잭은 책상위에 있던 열쇠로 열어준다.

 

 

잠시뒤 헤나는 야구방망이를 휘두르면서 서재로 온다. 놀란 잭과 챔프는 책을 떨어뜨리면서 넘어진다. 헤나는 왜 우리집에 있냐고 묻는다. 잭은 헤나가 갇혀있나 궁금해서 왔다고 말한다. 헤나는 빨리 집에서 나가라고 말한다.  챔프는 헤나에게 반갑다면서 인사를 한다. 헤나는 책의 자물쇠를 풀었는지 물어본다.

 

 

잭은 미안하다면서 어디에 떨어뜨렸다고 말하면서 책을 찾는다. 잭이 책을 만지려하자 헤나는 책을 만지지 말라고 한다. 잭이 책을 만지면서 떨어뜨리자 책안에서 설인이 나타나 집안을 둘러본다. 헤나는 아무 소리도 내지말라고 하는데, 챔프가 놀라 소리를 지른다. 설인은 소리를 듣고 챔프를 공격하는데 그때 책장에 있던 다른 책들도 무너져 쏟아진다.

 

 

헤나는 펼쳐졌던 책을 들고 밖으로 달려가고, 잭과 챔프도 헤나를 뒤따라 나간다. 아이들이 방을 나가자 '살아있는 인형의 밤' 책의 자물쇠가 열린다. 헤나는 설인이 달려간 쪽으로 따라간다. 잭이 무슨일이냐고 묻자 '너는 해결하지 못한다'고 말하고 헤나는 달려간다.

 

 

챔프는 공포의 설인이라는 별명이 괜히 생겼겠냐며 보통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잭은 헤나를 찾아야 된다면서 챔프의 손을 뿌리치고 달려간다. 챔프는 책 속에서 패서디나는 쑥대밭이 되었다고 말하면서 가면 죽을 거라고 말하면서 잭을 뒤따라 달려간다. 잭과 챔프는 설인이 들어간 건물로 따라 들어간다. 설인은 벽을 손톱으로 긁고 지나갔다. 잭과 챔프는 비명이 들리는 곳으로 따라 들어간다.

 

 

헤나는 아이스링크 한가운데에서 책을 들고 서있다. 잭과 챔프는 총과 탱크를 가져와야한다고 말하지만 그녀는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잠시뒤 캔디가 하늘에서 떨어지고 자판기가 통째로 떨어진다. 설인은 자판기 안에서 캔디를 꺼내 먹는다. 잭과 챔프는 도망치자고 헤나를 끌고 간다. 헤나는 방법은 책속에 가두는 것 뿐이라고 말하면서 설인이 다가올때 까지 기다린다.

 

 

 

 


헤나가 책을 펼치려 하자 설인은 책을 손으로 쳐버린다. 책은 멀러 날아가고 헤나는 책을 가지러 달려 간다. 설인은 헤나가 책을 잡지 못하게 바닥을 내리친다. 헤나는 책을 잡지 못하고 미끄러 넘진다. 친구들에게 책을 빼앗겨서는 안된다고 말한다. 잭은 아이스 하키 스틱을 던져 책을 경기장 밖으로 밀어버린다.

 

 

 

 

 

잭과 헤나는 간신히 설인을 피해 경기장 밖으로 도망을 친다. 하지만 설인은 정신을 차리고 다시 공격을 한다. 그때 설인의 몸이 검게 변하면서 책속으로 빨려들어간다. 스타인이 설인의 뒤에서 책을 펼쳤기 때문이다. 스타인은 당장 차에 타라고 말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간다. 스타인은 다른 책도 있는데 왜 하필 설인은 꺼냈냐면서 화를 낸다.

 

 

잭은 헤나의 아빠에게 세계적인 작가 구스범스 책 작가인 R.L 스타인이 맞냐고 묻는다. 스타인은 자신이 아니라며 모르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잭은 아니면 다행이라면서 그 사람 책 최악이라고 말한다. 잭은 너무 식상하다면서 스티븐킹 흉내좀 그만 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스타인은 자동차를 세우고 스티븐 킹을 아냐며 묻는다. 스니븐 킹이 자신의 재능을 부러워 했다면서 자신이 책을 더 많이 팔았다고 말한다. 챔프는 스타인이라는 말을 듣고 셀카를 찍어 SNS에 올리려고 한다. 스타인은 다시 사진을 찍자고 한뒤 핸드폰을 자동차 밖으로 던져 버린다.

 

 

스타인은 잭과 챔프에게 집에 가서 잠이나 자라고 말한다. 헤나에게는 시간이 없다면서 짐을 싸라고 말한다. 잭은 스타인의 집으로 몰래 따라 들어간다. 스타인은 집에 누군가 들어온것을 알고 책장에 있는 물건을 집어 던진다.

 

 

 

 

 

잭은 설명해주기 전까지는 돌아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스타인은 어릴때 알레르기때문에 집안에서만 지냈다고 말한다. 동네 아이들은 밖에서 창문으로 돌을 던졌고, 그는 상상속의 괴물과 악마들을 만들을 자신편으로 만들었다. 어느날 괴물들이 살아났고, 자신의 책 속에서 튀어나온것이다. 책에 갇혀 있는한은 안전하지만 책장이 열리면 무슨일이 생기는지 봤을거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헤나에게 M까지 책을 싸라고 말하면서 서재로 가는데 책장이 펼쳐진 책이 있다. 스타인은 펼처진 책을 보면서 걔는 안된다고 말한다. 슬래피는 정말 오랜만이라면서 소파에 앉아서 이야기를 한다. 슬래피는 잠깐 정전되는 사이에 열쇠를 들고 재미있는 계획이 있냐며 도시를 박살낼거냐고 말한다.

 

 

잭은 슬래피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책이 있는 곳으로 조금씩 이동한다. 슬래피는 스타인의 행동을 보고 다시 책속으로 집어 넣으려 한다면서 정전되는 사이에 책을 들고 불태우려 한다. 슬래피는 절대 책장으로는 안돌아가겠다면서 자신이 등장하는 책을 불태워 버린다. 슬래피는 정전이 되는 사이에 모든 책을 가지고 밖으로 사라져 버린다. 유령자동차를 소환하고 난쟁이 도깨비들을 꺼낸뒤 책을 불태워 버린다.

 

 

 

 

 

스타인은 키작아서 열받은 인형 악마를 꺼내줬다면서 밖으로 이동한다. 문이 밖에서 잠겨있어서 주방으로 이동한다. 주방에는 이미 난쟁이 도깨비들이 점령하고 있다. 난쟁이 도깨비들은 공격하기 시작한다. 스타인을 묶은뒤에 오븐 속으로 집어 넣으려 하고 있다. 잭과 챔프가 난쟁이 인형을 부스면서 스타인은 구해주지만 깨진 조각이 다시 붙으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잭은 지하실 문은 열려있다면서 지하실로 가자고 한다. 이들은 곰 덫을 피해 지하실 빠져나온다. 밖으로 나온 스타인은 책이 불타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스타인은 불타고 있는 책을 보면서 슬래피의 복수라고 이야기 하면서 제목으로 괜찮다는 말을 한다.

 

 

 

 

 

슬래피는 유령자동차로 이동하면서 책을 하나씩 펼치면서 밖으로 던진다. 마을의 통신이 두절되고 몬스터의 공격을 받기 시작한다. 사람들은 놀라서 도망치고 경찰은 대혼란을 진정시킬 방법을 찾고 있다. 슬래피는 경찰서로 찾아가 싸우려고 온것이 아니라며 동화책을 읽어주겠다고 말한다. 잠시뒤 외계인이 등장해 경찰을 얼려버린다.

 

 

 

 

 

집에 있던 로레인은 문밖에서 강아지를 발견하고 물을 떠다 준다. 그런데 강아기자 하늘을 날면서 공격을 하려하자 놀라면서 그릇으로 쳐버린다.

 

 

스타인과 아이들은 슬래피를 뒤쫓아 마을에 도착하는데 이미 사람들이 모두 얼어있다. 스타인은 원고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한다. 잭은 몬스터들을 책밖으로 꺼냈으면 집어 넣을 방법이 있을거라면서 스타인에게 묻는다.

 

 

스타인은 모두 다 책속으로 집어 넣으려면 엄청난 양의 글을 써야 한다고 말한다. 잭은 몬스터를 다 잡는 이야기만 쓰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심플하다면서 모든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하나의 이야기라면서 멋진 생각이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그것보다 좋은 방법은 당장 없다면서 인정한다. 잭이 컴퓨터를 가져오려고 하자 스타인은 자신의 타자기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자신의 원고는 모두 스미스 코로나로 친거라고 말한다. 그 타자기는 마법타자기라면서 특별하다고 말한다. 스타인은 타자기는 안전한 곳에 있다며 미소를 짓는다.

 

 

매디슨 고등학교 댄스파티에서는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춤을 추고 있다. 게일은 전화가 안되자 밖으로 나와 수신상태를 보고 있다. 잭이 말한 스미스 코로나 타자기가 학교 진열장 안에 있다.

 

 

게일은 아들과 통화하려고 하는데 핸드폰이 안터진다. 스타인은 아이들을 데리고 이동하고 있는데 핸드폰이 먹통이다. 그는 슬래피가 자신들을 고립시키기 위해 기지국을 파괴했을거라고 말한다. 자동차로 이동하는데 투명인간이 나타나 공격을 한다. 스타인은 투명인간을 떼어내기 위해서 속도를 높인다. 앞에 쓰러진 전주 피해 핸들을 돌리다 갑자기 나타난 물체에 들이 받는데, 그것은 바로 거대 사마귀다. 사마귀가 자동차를 공격하자 스타인은 자동차 방향을 돌려 도망을 친다.

 

 

 

 

 

사마귀를 피해 도망치던 자동차는 웨이필드 식료품점 앞에서 전복이 된다. 사마귀는 자동차를 발견하고 박살을 내버린다. 헤나는 식료품점을 나와 숲을 가로질러 가면 학교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그것을 어떻게 아냐고 헤나에게 묻는다. 헤나는 답답할때면 아빠가 잘때 돌아다녔다고 말한다. 스타인은 딸에게 외출금지라고 말한다. 잭은 싸우더라도 걸어가면서 싸우라고 말하고 헤나와 함께 걸어간다.

 

 

 

 

 

걸어가던 이들은 식료품점에서 고기를 먹고 있는 늑대인간을 발견한다. 늑대인간을 보고 순간 놀란 챔프는 들고 있던 음료수병 뚜껑을 돌려버린다. 스타인은 늑대인간이 자신의 채취를 알고 있다면서 몸에 방향제를 뿌린다. 하지만 효과가 없자 과일 가판대 아래에 숨어 있는다. 늑대인간은 스타인의 냄새를 맡고 바로 위까지 따라오는데, 잭이 장난감을 던져 늑대인간의 주의를 돌기고 스타인과 함께 달리기 시작한다.

 

 

 

 

 

늑대인간은 이들을 따라오다 넘어지고, 그모습을 보고 즐거워하던 스타인은 쇼핑카트안에 몸이 끼어버린다. 잭은 빼내줄 시간이 없다면서 쇼핑카트를 그대로 밀면서 달린다. 간신히 건물 밖으로 빠져나오는데, 늑대인간은 문을 부수고 따라온다.

 

 

 

 

 

막다른 길에서 도망친곳의 건물이 잠겨있고 늑대인간을 피할 곳이 없다. 그때 잭의 이모 로레인이 자동차로 늑대인간을 받아버린다. 로렌인은 차에서 내리면서 자신이 곰을 친것 같다고 말한다. 로레인은 마땅히 갈곳이 없어서 가게로 오게 되었다고 말한다. 로레인은 게일과도 연락이 안되고, 경찰과도 연락이 안된다고 말한다.

 

 

 

 

 

 

로레인과 스타인은 서로 처음으로 제대로 인사를 한다면서 첫눈에 반한듯이 두손을 맞잡는다. 잭은 이모에게 시간이 없다면서 경찰한테 학교로 출동해달라고 해달라며 부탁하고 이동한다. 이들은 학교로 가기위해 공동묘지를 걷고 있다. 그때 헤나의 옷이 석상에 걸린다. 잭은 헤나를 진정시키면서 석상에 옷이 걸리것일 뿐이라고 말한다. 달빛이 헤나를 비추자 투명하게 변하면서 빛이 난다. 그 모습에 놀란 잭은 뒷걸음 치다 묘지에서 나온 좀비에게 걸려 넘어진다. 좀비들이 뒤쫓아오자 달리기 시작하고, 간신히 공동묘지를 빠져 나간다.

 

 

 

 

 

경찰서에 도착한 로레인은 경찰을 찾는다. 경찰이 보이지 않자 무전기에 대고 조카가 위험하니 학교로 출동해달라고 말한다. 그때 사무실에서 듣고 있던 슬래피가 나타나 말을하자 로레인은 더미라고 말을 한다. 뒤이어 외계인이 나타나 로레인을 얼려버린다.

 

 

학교에 도착한 이들은 스타인의 타자기를 찾기 시작한다. 찢어지면 위험하다면서 함께 이동한다. 잭은 스타인을 한쪽으로 데리고와 헤나가 진짜가 아니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헤나를 보호하려고 했다고 말한다. 스타인은 자신의 재주는 저주라면서 헤나가 있기 전까지는 너무 외로웠다고 말한다. 헤나는 자신이 사람으로 여기게끔 창조됐다면서 스타인 자신에게는 진짜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헤나를 잃을까봐 두렵다고 말한다. 또 다시 혼자 될까 두렵다면서, 자신은 잭의 나이 때부터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했다고 말한다. 잭은 자신도 아버지가 돌아가신뒤에 마음을 닫고 살았다면서 노력하자고 말한다.

 

 

헤나는 두사람을 찾아와 타자기를 찾으러 가자고 말한다. 스타인은 주인공의 성장담과 반전과 공포가 있는 진짜 '구스범스' 스토리만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스타인은 파티장에 가서 입구를 봉쇄하라고 말한다. 슬래피가 자신을 찾아올거라면서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스타인이 들어간 곳에 '스티븐 킹의 샤이닝'이라는 글이 걸려있다.

 

 

잭은 무대를 향해 걸어가고 무대 앞에 있던 엄마 게일과 만난다. 엄마에게 모두 위험하니 학교를 봉쇄해야 한다고 말한다. 챔프가 무대에 올라가 마이크를 잡는다. 챔프는 말을 바로 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다가 잭에게 마이크를 넘긴다. 잭은 몬스터들이 매디슨을 공격하고 있다고 말한다. 몬스터들이 도로를 차단하고 기지국을 파괴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모두 믿지 않고 있다. 그때 사마귀가 나타나 건물을 부수고 공격하기 시작한다. 사람들이 놀라면서 당황하고 있다. 잭은 막을 방법이 있다고 말하면서 혼자는 못한다고 말한다.

 

 

슬래피는 난쟁이 도깨비와 함깨 유령자동차에서 책을 꺼내기 시작한다. 슬래피는 난쟁이 도깨비들에게 모두 파티에 부르라면서 열쇠를 던져준다. 난쟁이 도깨비들은 책을 하나씩 펼치기 시작한다. 책을 모두 펼치고 태워버린다.

 

 

 

 


스타인은 글을 쓰기 시작하고, 잭은 밖에 있는 몬스터들은 R.L. 스타인의 몬스터들로 그를 없애러 왔다고 말하면서, 스타인이 원고를 쓸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잭은 사람들에게 모든 문을 막아 절대 못 들어오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슬래피는 몬스터 친구들이 모두 모였다면서 스타인만 없애버리면 된다고 말하고 공격을 하기 시작한다. 출입구가 뚫리고 입구를 지키던 사람들은 도망을 간다. 도망을 치던 타일러(할스톤 세이지)는 늑대인간의 공격을 받는다. 지켜보던 챔프는 늑대인간의 등뒤에 올라타 공격을 한다. 늑대인간의 어깨를 물어버리는데 연기가 나면서 늑대인간은 도망을 친다. 챔프는 은으로 만든 이 때문이라고 말한다. 타일러는 챔프가 자신을 구해줬다면서 그를 안아주고 키스를 한다.

 

 

잭과 헤나는 몬스터들이 너무 많다면서 스타인에게 가기로 한다. 스타인은 타자기로 글을 쓰고 있는데 그 모습을 슬래피가 지켜보고 있다. 슬래피는 다가와 스타인이 작성한 원고를 읽어본다. 스타인은 쓴 글에는 '모든 고등학생이 힘을 모아 슬래피 일당과 맞섰다'고 적혀 있다. 하지만 슬래피는 자신의 계획은 달랐다고 말한다. 스타인이 타자기에 손을 대려하자 덮개를 닫아버린다. 그때 잭과 헤나가 나타나자 슬래피는 사라져 버린다. 스타인은 손이 부러진것 같다고 말한다.

 

 

몬스터들이 학교를 점령했다며 모두 창고로 이동하라는 방송이 나온다. 스타인은 잭과 헤나를 데리고 창고로 이동을 한다. 그때 몬스터가 헤나를 공격하자 잭이 막으면서 헤나를 구해준다. 장문으로 달빛이 비추자 헤나는 투명해지면서 빛이 나기 시작한다. 잭은 헤나를 일으켜 다시 창고로 이동한다.

 

 

스타인은 슬래피가 자신을 원하고 있다면서 자신이 밖으로 나가 몬스터들을 유인하는 동안 안전하게 도망치라고 말한다. 헤나도 같이 가겠다고 말하자 스타인은 세상에 화가나 저런 몬스터들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이제는 화가 안난다면서 모든게 자신의 탓이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이제 자신이 만든 몬스터들과 대면해야할 때라고 말한다.

 

 

잭은 화학실험실 폭발물을 보고 좋은 생각이 있다고 말한다. 스타인은 밖으로 나가 스쿨버스를 타고 이동하기 시작한다. 스타인이 밖으로 떠나자 몬스터들은 스타인을 따라가기 시작한다. 거대 사마귀가 날아와 버스를 뒤집어 버리고, 설인이 다가와 내부를 살펴보는데 폭발물이 설치되어 있다. 스쿨버스는 폭발하고 버스에 있던 몬스터는 폭발하면서 사라져 버린다. 그 모습를 슬래피가 지켜보고 있다. 잠시뒤 몬스터들은 다시 나타나고 슬래피는 늑대인간에게 냄새를 추적하라고 시킨다.

 

 

스타인과 아이들은 다른 버스로 탈출하여 폐쇄된 놀이공원에 도착한다. 이들은 숨을 곳을 찾다가 유령의 집으로 들어간다. 스타인은 글을 마무리 짓기 위해 말을하고, 잭이 타자기를 두드린다. "스타인의 천재적인 작전은 완벽했다. 오싹한 유령의 집도 그는 두렵지 않았다. 그곳은 적으로부터의 완벽한 피신처였다."  스타인이 글을 마무리 하려는데, 슬래피가 나타나 비웃는다.

 

 

 

 

 

슬래피는 가장 좋은 친구였던 자신을 배신하고 책 속에 가둬버렸다고 말한다. 슬래피는 스타인을 위해 준비한 물컹한 몬스터라면서 책의 열쇠를 물고 책장을 펼친다. 스타인은 모두 삼키는 블롭이라면서 몸이 닿으면 안된다며 높은곳으로 올라가라고 시킨다. 헤나는 대관람차를 가리키고, 아이들은 대관람차 위로 올라간다.

 

 

스타인은 자신이 막을테니 책을 끝내라고 말한다. 스타인은 잭이 쓰는게 결말이라며 할수 있다는 말을 하고 블롭에게 다가간다. 스타인은 블롭에게 잡혀 시간을 벌어준다. 슬래피는 스타인에게 갖힌 기분이 어떠냐며 말하는데, 그의 손에 책이 없는것을 알게 된다.

 

 

잭과 헤나, 챔프는 대관람차 위쪽으로 올라가 타자기를 펼치고 글을 쓴다. 잭은 '몬스터들이 모두 다 모이자 잭은 눈을 감았다. 그러자 몬스터들은 책속으로 빨려들어갔다' 라고 글을 쓴다. 몬스터들은 놀이공원에 모이기 시작하고,  잭은 '몬스터들이 하나씩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갔고, 그렇게 영영 사라져 버렸다. 끝'이라고 마무리 짓고 책을 만든다.

 

 

그때 거대 사마귀가 나타나면서 대관람차의 기둥은 무너지고, 관람차는 굴러가기 시작한다. 대관람차가 나무 사이에 걸리면서 멈춰서고 모두 무사히 내린다. 잭은 책을 펼치려다 헤나에게 이야기를 한다. 헤나는 자신이 책속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헤나는 16살 생일을 수없이 맞았다면서 계속 이대로 머물수는 없다고 말한다.

 

 

잭은 책을 펼 수 없다고 말한다. 헤나가 그럼 자신이 펼치겠다고 말하고 책을 펼친다. 몬스터들은 하나씩 책속으로 빨려들어간다. 헤나가 날아가려하자 잭이 헤나를 안고 있는다. 슬래피는 책속으로 들어가면서 기분이 아주 안 좋다고 말한다. 스타인도 기분이 안좋다면서 슬래피를 발로 차버린다.

 

 

헤나는 괜찮다면서 자신은 상상속의 존재라며 늘 상상속에 있을거라고 말하고 잭에게 키스를 하고 사라진다. 몬스터들이 모두 사라지자 챔프는 책을 덮는다.

 

 

고등학교는 보수공사를 하고 잭은 엄마와 함께 학교에 등교한다. 스타인은 로레인의 응원을 받으면서 학교 교사로 출근을 한다. 잭은 스타인에게 헤나 보고싶지 않냐고 묻는다. 스타인은 늘 보고싶다면서 머리, 가슴에 남아있다면서 왼쪽을 가리키면서 조쪽에도 있다고 말한다. 그는 또다른 책을 한권 썼다면서 책을 꺼내 보여준다.

 

 

잭이 헤나에게 다가가 인사를 하자 잭은 헤나가 나온 책을 불태워 버린다. 지나가던 스타인은 진열장 안에 있는 타자기가 작동하는 것을 보고 지켜본다. 투명인간의 복수라는 글이 타자기로 작성되고 있다. 투명인간은 스타인에게 자신을 잊고 있었다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구스범스(Goosebumps) 스틸컷

 

 

 

 

 

 

 

이상 영화 구스범스(Goosebump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