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파이널 스코어는 전직 군인이 형제 같았았던 친구의 딸과 축구경기를 보러갔다가 그곳에서 만난 테러범들과의 사투를 그리고 있다.


준결승전이 열히는 축구장에서 사라진 친구의 딸을 찾아 다니다가 테러범들이 축구장의 통제실을 점거하고 폭탄을 설치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에게 알리지만, 경찰은 믿지 않는다. 경찰이 믿을 만한 증거를 경기장 밖으로 던져보내면서 경찰은 특수부대를 준비시키고, 함께 작전을 진행하게 된다.


영화에 대한 정보도 별로 없어서 기대하지 않고 보았는데, 스토리 전개도 지루하지 않았고 재미있었다. 킬링타임용 액션영화로 추천한다.

 

 

 

 

 

 

 

영화 파이널 스코어(Final Score,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이스케이프 플랜 2: 하데스(Escape Plan 2: Hades)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766
영화 호텔 아르테미스(Hotel Artemis)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734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Avengers: Infinity War) 결말, 관람 후기 : https://barista7.tistory.com/415

 

 

 

 

 

 

 

 

 

 

 

 

파이널 스코어(Final Score)

 

 

- 2018년 제작
- 영국, 액션,

- 2018.12.20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104분 
- 감독 : 스콧 만
- 출연 : 데이브 바티스타, 피어스 브로스넌, 레이 스티븐슨, 마틴 포드

 

 

데이브 바티스타(마이클 녹스 역)
피어스 브로스넌(드미트리 벨라프 역)
레이 스티븐슨(아르카디 벨라프 역)
마틴 포드(블라드 역)
알렉산드라 디누(타티아나 역)
랠프 브라운
장지림(조 요원 역)
아밋 샤(파이잘 칸 역)
라라 피크(데니 할로웨이 역)
랠프 브라운(다니엘 스티드 역)

 

 

 

 

 

 

 

 

 

 

 

 

 

 

 

파이널 스코어(Final Score) 줄거리

 

 

사코비야 시민들은 러시아로 부터 독립을 위해 투쟁을 하고 있는데, 벨라프 형제를 지지하며 뭉쳤다. 드미트리와 아르카디 벨라프는 혁명의 정신적 지주역할을 하고 있다. 전쟁이 계속되고 러시아의 공습으로 드미트리 벨라프가 죽고 아르카디 벨라프게 체포가 되면서 전쟁은 끝나게 되었다.

 


<17년후>
한 남자가 건물을 빠져나와 도망을 치자 뒤쫓아 간다. 자신의 차를 향애 달려가다가 타티아나(알렉산드라 디누)의 차에 치어 쓰러진다. 아르카디 벨라프(레이 스티븐슨)은 남자를 잡아 고문하면서 그 남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영국 런던>
마이클(데이브 바티스타)은 런던에 도착한뒤 공항에서 택시를 타고 형제처럼 지낸 친구의 가족을 만나러 간다.

 


데니(라라 피크)는 엄마(루시 개스켈)가 외출금지를 시키자 창문을 통해 몰래 집을 빠져나온다. 그러다 삼촌 마이클에게 틀키고, 마이클는 같이 유럽 클럽 준결증전을 보러 가자면서 데니를 다시 방으로 돌려보낸다. 마이클은 축구 티켓을 보여주면서 데니와 함께 가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엄마는 외출금지라며 안된다고 말한다.

 

 

 

 

 

대신에 일요일에 모임이 있는데 클레어도 올꺼라며 그때 오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금요일에 다시 가야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계속 이러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전쟁터에서 앤디가 죽은것은 마이클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엄마는 술, 담배, 남자 안되는 조건으로 데니를 보내준다.

 

 

 

 

 

마이클은 데니와 함께 유럽 클럽 준결증전이 열리는 웨스트햄 경기장으로 간다. 경기장에서 잠깐사이에 데니는 사라져 버린다. 마이크는 데니를 찾아 경기장으로 들어간다. 드미트리 벨라프(피어스 브로스넌)은 경기를 보기 위해 경기장으로 입장한다. 아르카디의 부하들은 기자와 구급대원으로 위장하여 경기장으로 잠입한다.

 

 

 

 

 

관객들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선수들이 입장하자 일어서서 환호를 한다. 상대팀은 러시아 샤코비야의 다이나모 FC 이다. 데니는 아빠가 이 경기를 봤으면 좋아했을거라면서 왜 그런 명령때문에 죽었는지 모르겠다고 한다. 데니가 핫도그를 먹겠다고 하자 마이클이 가서 사오기로 한다. 그때 데니는 문자를 받고 확인을 한다.

 

 

 

 

 

 

 

 

 

 

 

 

마이클은 핫도그 주문을 하기 위해 기다리다 목에 문신을 한 남자들을 발견하고 살펴본다. 남자는 기자석으로 들어가 시스템을 해킹하여 CCTV화면을 차단하여 몇초전으로 돌린다. 상황실에 있던 경찰은 전력문제로 생각한다. 차단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아르카디 벨라프(레이 스티븐슨)는 병력들을 이끌고 상황실을 장악한다. 톰슨 경감에게 모든 통신이 차된되었다면서 10분마다 이상없다는 보고를 하라고 시킨다. 경찰이 거부하자 아내와 아이 사진을 보여주면서 협박한다. 경찰은 그러겠다고 말한다.

 

 

 

 

 

아르카디는 차단장치에 접속하여 경기장의 모든 출입문을 폐쇄시킨다. 축구 경기는 시작이 되고, 마이클이 핫도그를 주문한뒤 자리로 돌아오는데 데니는 사라지고 없다. 데니는 경기장 입구에서 만났던 남자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다. 마이클은 데니에게 전화를 하는데, 데니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 마이클이 다시 대니에게 전화를 거는데, 그 순간 모든 전화가 먹통이 된다. 아르카디가 경기장 인근에 있는 중계기를 파괴 시켜버린 것이다. 아르카디는 CCTV로 얼굴검색을 하면서 드미트리 벨라프를 찾고있다.

 

 

 

 

 

 

한 관객은 직원 파이잘(아밋 샤)에게 항의를 한다. 마이클은 파이잘에게 사라진 조카를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그는 경기장이 폐쇄되어 밖으로는 못나갔을 거라면서 기술자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파이잘은 통제실에 신고하면 CCTV가 있으니 찾을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실종자가 데니 할로웨이라면서 키와 나이를 말한다. 아르카디는 경찰에게 무시하라고 시킨다. 마이클은 파이잘에게 통제실로 가는 길을 알려달라고 부탁하고, 파이잘은 길을 안내해준다. 파이잘은 통제실 앞에 론이 아니라 다른사람이 있는것을 보고 어디갔는지 묻는다. 그 남자는 오늘 론은 쉬는날이라고 말한다. 통제실에는 기술적인 문제로 들어갈수 없다고 말하면서 앞을 막는다.

 

 

 

 

 

마이클이 당장 비키는게 좋을거라 말하자 남자는 함께 엘리베이터에 올란탄다. 파이잘은 그 남자가 론의 출입증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러자 남자는 총을 뽑아 쏘려고 하는데, 마이클이 팔을 꺾으면서 총을 막고 싸움을 한다. 마이클은 파이잘의 도움으로 그 남자를 죽이고 4층 통제실로 올라간다.

 

 

 

 

 

파이잘이 무전기를 사용하려고 하자, 마이클은 핸드폰이 안되고, 경기장 폐쇄된 이유를 알아낼때까지 조용히 하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파이잘과 함께 남자를 화장실로 옮기고 그자가 가지고 있는 가방을 살펴본다. 가방 안에는 폭약이 가득 들어있다.

 


마이클은 파이잘과 함께 사무실로 와서 전화기를 확인해보지만 모두 차단되어 있다. 마이클은 무전기를 경찰 주파수로 맞추고 웨스트햄 경기장에 무장괴한이 침입하여 경기장을 폐쇄하고, 통신을 두절시켰다고 말한다. 경찰은 장난치지 말라고 하는데, 마이클이 그들 중 한명을 죽였다고 하자 잠시 기다리라고 말한다.

 

 

 

 

 


다니엘 스티드(랠프 브라운)은 연주회 음악을 듣고 있다가 경찰 상황실 전화를 받고 밖으로 나간다. 닐슨은 경기장에서 전직 미군이 무장한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했지만 믿기 어렵다고 말한다. 하지만 경기장에 휴대폰이 안되는것은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스티드는 경기장에 있는 위성전화로 연결시키라고 하고, 스티븐 톰슨과 통화를 한다.

 

 

 

 

 

위성전화가 울리자 아르카디는 엉뚱한 소리하면 아내와 아이가 죽을 거라고 경고한다. 스티드는 휴대폰에 문제가 있는것이 맞는지 묻고 경찰은 모두 끊겼다고 말한다. 기술자를 보내려고 하는데 날씨 어떠냐고 묻자 톰슨은 아주 좋다고 말한다. 통화가 끝나자 아르카디는 타니아나에게 모두 확인해보라고 지시를 한다.

 

 

마이클은 경찰의 대답이 너무 오래 걸리자 데니가 위험해질것을 걱정한다. 잠시뒤 스티드는 경찰을 우롱하는 것은 범죄행위라고 말한다. 스티드는 이채널은 이제 차단하겠다며 무전을 끊어 버린다. 마이클은 경찰이 장난으로 알고 있다면서 장난이 아니라는것을 보여줘야 겠다고 말한다.

 

 

타티아나가 무전으로 한명씩 호출하면서 체크하기 시작하고, 마이클은 몇명인지 확인한다. 타티아나가 안드레이를 부르자 마이클이 대답을 한다. 마이클은 그들이 안드레이를 찾기 위해 사무실을 뒤질거라면서 이곳에 있으면 죽을거라고 말한다. 파이잘과 마이클은 함께 이동하기로 한다.

 

 

아르카디는 부하들을 시켜 안드레이를 찾으라고 지시하고, 부하들은 화장실에서 총에 맞아 쓰러진 그를 발견한다. 놈들은 안드레이가 가지고 있던 키카드의 위치를 추적하여 4층 연회장에 있는것을 확인한다. 그들이 주방에 들어가자 폐쇄하고 블라드와 안톤을 주방으로 보낸다.

 

 

 

 

 

 

아르카디는 안드레이를 죽인자와 이야기 하고 싶다고 말한다. 자신들은 정치적인 목적으로 위협하려는 것이라면서 폭력은 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아르카디는 거래를 하자면서 자신의 부하들에게 투항하면 일이 끝날때까지 억류시킬거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축구장에 폭발물을 가져오는 자들의 말은 믿을수 없다고 말한다. 이 자들은 거래를 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파이잘을 주방 엘리베이터에 태운다. 그리고 데니를 찾아서 안전한 곳으로 데리고 가라고 말한뒤 승강기를 내려보낸다.

 

 

잠시뒤 적들이 다가오는 소리를 듣고 마이클은 냉동고 문을 열어두고 놈들을 유인한다. 블라드가 냉동고 안으로 들어가자 문을 닫아버리고, 안톤을 상대한다. 싸우던 도중에 가스관이 잘리고 가스가 새어나온다. 냉동고에 갖인 블라드는 총을 쏴 문을 부순뒤 밖으로 나온다. 안톤은 가스때문에 온몸에 불이 붙어 쓰러져 죽고, 마이클은 블라드와 혈투 끝에 그를 죽인다.

 

 

타티아나와 부하들은 주방으로 와서 블라드를 시신을 확인한다. 하지만 안톤은 찾을 수가 없다. 마이클은 안톤의 시신을 가지고 지붕위로 올라간다. 주머니에 폭약을 넣은뒤에 경기장 밖으로 던져버린다. 잠시뒤 경찰이 출동하여 경기장을 포위한다.

 

 

아르카디는 타티아나에게 그자를 찾아 죽이라고 지시한다. 빅토르는 거의 끝나가지만 겉모습을 바꿨다면 찾는데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한다. 아르카디는 옛날 방식으로 찾아야 겠다면서 올레그에게 준비하라고 시킨다.

 

 

아르카디와 부하들은 복면을 착용하고 방송 스튜디오로 들어간다. 방송중인 아나운서에서 성명서를 주면서 읽으라고 시킨다. 영국정부에서 지난 17년가 전쟁범죄자 드미트리 벨라프를 은닉해 왔다면서, 당장 있는곳을 알려주지 않으면 축구경기가 종료되는 시간에 경기장을 폭파시키겠다고 말한다. 성명서를 다 읽은 뒤에는 스튜디오에 있던 모두를 죽여버린다. 방송영상을 확인한 스티드는 코브라와 직통선을 연결하고 특수부대를 호출하라고 시킨다.

 

 

마이클은 파이잘에게 데니를 찾았는지 물어본다. 경기장에 있는 사람들 빼고 밖에서는 모두 상황을 알고 있다면서 관중들이  알게되면 대혼란이 일어날 거라고 말한다. 경기장 통제실에서는 주방에서 싸우는 장면을 돌려보면서 마이클이 누구인지 확인한다. 마이클은과 파이잘이 무엇을 찾는지 확인하려한다.

 

 

 

 

 

 

스티드는 경기장 통제실로 전화해서 평화적으로 해결하자고 제안한다. 아르카디는 자신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말했다면서 드미트리 벨라프를 찾을때까지 연락하지 말라고 하고 끊어버린다.

 

 

상부에서 조 요원(장지림)이 현장에 보낸다. 조 요원은 현장에 도착하여 그들의 시체를 확인한다. 조는 안톤 이바노프의 얼굴을 확인하고 상황이 안 좋다고 말한다. 주위의 사람들을 물리고 국장에게 드미트리 벨라프에 대한 파일을 보여주면서 설명한다. 드미트리는 공식적으로는 1999년에 사망한것으로 되어있지만, 비공식적으로는 죽은것 처럼 위장하고 성형수술을 받았다고 말한다. 그리고 3개월전에 아르카디가 드미트리가 배신한 것을 알게된 것이었다. 조 요원은 드미트리와 모의한것이 폭로되면 샤코비야 나라가 붕괴되고 전지역이 불안해 져서 수백만의 목숨이 위태롭게 될거라고 말한다. 그것을 막기 위해서는 드미트리는 죽은 걸로 해야한다고 말한다.

 

 

아르카디는 CCTV로 마이클을 찾고, 그의 신상에 대해 조사를 한다. 마이클과 같이온 데니에 대해서도 조사를 한다. 통제실에서는 데니의 이름을 부르면서 8번게이트로 오라고 말한다. 데니는 방송을 듣고 경기장으로 들어와 게이트로 향한다. 마이클은 데니를 보고 위에서 내려와 달려간다.

 

 

 

 

 

CCTV로 지켜보던 아르카디는 경찰을 시켜 마이클을 제포하라고 시킨다. 마이클이 경찰에 잡히면서 데니의 이름을 부른다. 데니는 게이트 입구에서 삼촌을 발견하고 쳐다본다. 그때 파이잘은 데니와 함께 대형 깃발 아래로 숨어 이동한다. 아르카디는 경찰이 마이클을 놓쳤다면서 톰슨 경감을 총으로 쏜다.

 

 

 

 

 

전반전이 경기가 끝나고 사람들은 자리에 일어나 휴식을 한다. 마이클은 데니와 만나고, 파이잘에게 빠져나갈수 있는 길이 있는지 생각해보라고 말한다. 파이잘은 오래된 회전문을 잘만 조작하면 열 수 있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폭탄이 회전문과 연결된것을 발견하고 도화선을 따라 폭탄이 설치된 곳을 발견한다. 폭탄에 스위치가 달려있고, 그것은 킬 스위치가 있어야 해체가 가능하다. 폭탄이 통제실 바로 아래에 설치되어 있는데 폭파시킨후 혼란을 틈타 도망치려는 것이다.

 

 

마이클은 자신이 드미트리를 찾아 지붕으로 데리고 갈테니, 헬기를 태워 보낼떼 데니도 함께 데리고 가야한다고 말한다. 스티드는 그렇게 하겠다고 말하고, 조 요원은 드미트리의 위치를 알려준다. 마이클은 드미트리에게 달려가고, 파이잘은 데니와 함께 지붕으로 이동한다.

 

 

마이클이 달려가자 통제실에서는 드미티리를 찾으려는것이라며 부하들을 모두 보낸다. 마이클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놈들을 발견하고 옆에 있던 오토바이를 타고 경기장 안을 달린다. 타티아나도 오토바이를 타고 마이클을 뒤쫓기 시작한다.

 

 

 

 

 

마이클은 파이잘에게 방향을 물어보면서 이동하는데 옥상까지 올라와 버린다. 마이클은 오토바이를 타고 반대편 지붕까지 뛰어 건너가는데 성공한다. 지붕을 내려와 드미트리 벨라프(피어스 브로스턴)이 있는 곳으로 찾아와 함께 가자면서 총을 겨눈다.

 

 

 

 

 

 

 

 

파이잘과 데니는 약속한 장소에 도착하는데, 타티아나가 나타나 총을 겨눈다. 타티아나는 파이잘을 기절시키고 데니를 끌고 간다.

 

 

마이클은 드미트리와 함께 옥상으로 이동한다. 아르카디는 CCTV로 이동하는 것을 보면서 부하들을 보낸다. 총격전이 시작되고 마이클과 드미트리는 화장실로 들어간다. 마이클은 총알이 떨어지자 핸드폰에 폭탄을 붙인뒤에 총을 쏴서 터트린다.

 

 

 

 

 

헬기가 먼저와서 대기하고 있고, 마이클과 드미트리가 지붕에 도착한다. 파이잘은 데니가 잡혀갔다고 말한다. 아르카디는 드미트리가 헬리에 가까이 가면 데니를 죽이겠다고 협박한다.

 

 

 

 

 

조 요원은 드미트리를 데려가지 못하자 죽이라고 지시한다. 헬기에 드미트리를 향해 사격을 하자 반대편 지붕에 있던 아르카디 부하들이 헬기를 향해 총을 쏜다. 그 틈에 마이클과 드미트리는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아르카디는 드미트리를 데려오지 않으면 데니를 죽이겠다고 말한다. 드미트리는 어릴때 닭장에 여우가 들어와 닭을 잡아먹은 이야기를 하면서 대의를 위해 가장 사랑하는 것을 희생해야만 한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지붕에서 만나 교환하자고 말한다. 지붕의 양쪽 끝에서 만난뒤에 데니먼저 보내면 드미트리를 보내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데니는 드미트리를 넘겨주면 모두 죽일거라고 말하면서 가지 않겠다고 말한다. 아르카디는 데니의 얼굴옆에서 총을 쏘며 앞으로 가라면서 등을 떠민다.

 

 

 

 

 

반대쪽에서도 한 남자가 걸어오는데 드미트리가 아니고 마이클이 옷을 바꿔입고 걸어오고 있다. 반대쪽에서는 헬기가 올라와 지붕위에 있는 적들을 향해 총을 쏜다. 마이클은 아르카디와 몸싸움을 하면서 킬스위치를 빼았고, 총을 쏘려하는데, 타티아나가 나타나 마일클 공격한다. 그틈에 아르카디는 지붕을 내려와 드미트리와 데니의 뒤를 뒤쫓아 간다.

 

 

 

 

 

마이클은 떨어지는 킬스위치를 잡기위해 지붕에서 뛰어내린다. 마이클을 뒤따라온 타티아나는 마이클을 칼로 찌르고 함께 전광판에서 뛰어내린다. 타티아나는 킬스위치 같은것은 없고 폭발을 멈출방법은 없다고 말한다.

 

 

계단을 내려와 도망치던 드미트리와 데니는 아르카디의 부하에게 잡혀 통제실로 끌려온다. 아르카디는 오래전부터 이순간을 기다려 왔다면서 드미트리를 끌어 안는다.

 

 

 

 

 

아르카디는 드미트리가 살아 있다는 것을 동포들이 알게되면 다시 혁명이 시작될거라고 말하면서 방송을 준비한다. 아르카디는 나라를 동포들에게 돌려주는 거라고 말하면서 꿈이 이루어진다면 무엇을 내놓을 거냐고 말한다. 드미트리가 뭐든지 하겠다고 하자 여자애를 죽이라면서 총을 건네준다.

 

 

 

 

 

드미트리는 데니를 향해 총을 들었다가 아르카디가 조국을 파괴하지 못하게 막는 유일한 방법이라면서 자살을 한다.
아르카디는 이성을 잃고 부하를 죽이고 데니를 끌고 간다.

 

 

 

 

 

마이클은 킬 스위치는 가짜라고 말하고 사람들을 스탠드에서 대피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파이잘은 스탠드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말을 들으려 하지 않자 '알라후 아크바르'라고 외치면서 폭탄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스탠드에서 빠져나와 피한다.

 

 

 

 

 

 

 

아르카디가 데니를 인질로 잡고 방송에 나와 이야기를 한다. 마이클은 방송을 보고 통제실로 달려간다. 90분이 되자 폭탄은 터지고 마이클은 슬퍼한다. 그러다 폭발과 함께 멈춘 화면에서 시간이 85분인것을 보고 미리 녹화된 화면이라고 알려준다.

 

 

 

 

 

 

 

마이클은 데니를 데리고 경기장을 빠져나가려는 아르카디를 발견하고 총을 겨눈다. 아르카디는 총을 내려놓지 않으면 죽이겠다고 위협한다. 마이클은 데니에게 머리를 쓰라고 말하면서 총을 내린다.

 

 

 

 

 

데니가 머리로 아르카디를 받아버리자 마이클은 총을 쏴서 아르카디를 죽인다. 파이잘은 마지막에 남아있던 노인을 구한뒤에 괜찮은지 묻는다.

 

 

 

 

 

스티드 국장은 마이클에게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다음 결승전할때는 집에 있으라는 말을 남긴다. 마이클과 사람들이 축구장을 함께 걸어나오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파이널 스코어(Final Score) 스틸컷

 

 

 

 

 

이상 영화 파이널 스코어(Final Score)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