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2018년 11월에 개봉하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2)를 보기전에 1편의 내용을 다시 기억하기 위해 영화를 다시 보았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해리포터가 나오기 이전 시대의 내용으로 해리포터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영화다.


흥미로운 상상속의 동물들이 나와 좋았었지만 다시보니 CG티 나는 부분도 보인다. 그래도 이런 영화를 좋아하다보니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2016) 다시보기, 결말, 줄거리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2)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825

 

 

 

 

 

 

 

 

 

 

 

신비한 동물사전(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 2016 제작
- 영국/미국, 판타지/어드벤처/가족
- 2016.11.16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32분
- 감독 : 데이빗 예이츠
- 출연 : 에디 레드메인, 캐서린 워터스턴, 콜린 파렐, 댄 포글러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 : 마법 동물학자
퍼시발 그레이브스(콜린 파렐) : 마법의회 마법안보부 국장
티나 골드스틴(캐서린 워터스턴) : 마법의회 오러
퀴니 골드스틴(엘리슨 수돌) : 마음을 읽는 마녀
제이콥 코왈스키(댄 포글러) : 노마지(No-Majs)
메리 루 베어본(사만다 모튼) : 반 마법사회 총수
크레덴스(에즈라 밀러) : 반 마법사회 멤버
세라피나 피쿼리(카르멘 에조고) : 마법의회 대통령

 

 

 

 

 

 

 

 

 

 

 

 

 

 

 

 

신비한 동물사전(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줄거리

 

 

<신문기사>

어둠의 마법사 그란델왈드가 유럽에 테러를 저지르자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는 보안을 강화한다. 미국에서는 신비한 동물 소유 금지되었다는 기사도 있다. 그란델왈드는 테러후 종적을 감추었다.

 

 

<뉴욕 항구>

마법 동물학자인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는 가방을 들고 미국에 입국한다. 배에서 가방 잠금장치가 열리자 두걸에게 가만히 있으라 말하고 검색대를 통과한다. 보안요원은 가방을 검사하지만 안에는 특별한것이 없다.

 

 

<사건현장>

눈을 가진 까만 바람이 건물을 통체로 날려버렸다는 증언을 듣는다. 마법의회 마법안보부 국장 퍼시발 그레이브스(콜린 파렐)가 현장조사를 하는데 뭔가가 바람을 일으기면서 지하로 내려가 버린다.

 

 

 

<은행>
길을 가던 스캐맨더는 티나 골드스틴(캐서린 워터스턴)과 부딪히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은행 앞에서는 메리 루 베어본(사만다 모튼)은 뭔가가 도시에 테러를 가하고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있다는 연설을 하고 있다. 은행에 들어가려던 제이콥 코왈스키(댄 포글러)는 스캐맨더의 가방에 걸린다.

 

 

 

 

 

 


메리 루가 왜 마녀 반대집회에 왔냐고 묻자 스캐맨더는 지나는 길이었다고 말한다. 그때 은행에서 나오던 사람이 노숙자에게 동전을 던져주는데 동전 소리를 듣고 동물(니플러)이 가방에서 빠져 나온다. 스캐맨더는 동물(니플러)이 빠져나온것을 발견하고 찾으러 올라간다. 스캐맨더가 은행으로 올라가자 티나 골드스턴도 따라 올라가서 확인을 한다.

 

 

 

 

 

 

 

스캐맨더가 은행 대기석에 앉는데 제이콥 코왈스키가 자신은 빵집을 열기위한을 대출받으러 왔다면서 말을 건다.
스캐맨더는 니플러를 발견하고 자리를 이동하는데, 그가 있던 자리에 알이 놓여져 있다. 제이콥은 알을 보고 스캐맨더를 부르지만, 자신의 차례가 오자 알을 주머니에 넣고 대출상담실로 들어간다.

 

 

 

 

 

은행직원은 담보가 없으면 대출이 안된다며 코왈스키와의 대출상담을 끝낸다. 대출상담실 밖으로 나온 제이콥은 알이 부화하고 있다면서 스캐맨더를 부른다. 스캐맨더는 주위를 둘러보고 마법 지팡이를 꺼내 제이콥을 자신에게 불러온 뒤 알을 건네 받는다.

 

 

 

 

 

 

 

 

 

 

 

 

동물(니플러)이 은행 금고로 들어가자 금고 문을 여는데 은행직원이 그 모습을 보고 비상벨을 울린다. 스캐맨더는 은행직원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마법을 걸어 쓰러뜨린다. 스캐맨더는 동물(니플러)을 잡고 가지고 있던 것을을 모투 털어낸다. 그때 경찰이 금고로 도착하자 스캐맨더는 제이콥 코왈스키를 데리고 은행 밖으로 순간이동을 한다. 티나 골드스턴은 은행 밖으로 나온 스캐맨더를 지켜보고 있다.

 

 

 

 

 

스캐맨더는 너무 많은것을 봤다면서 제이콥 코왈스키의 기억을 지우려고 한다. 하지만 코왈스키는 가방으로 스캐맨더를 치고 걸어가 버린다. 잠시뒤 티나 골드스턴이 자신을 향해 걸어오자 아무렇지 않은듯이 걸어간다. 하지만 그녀가 스캐맨더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누구냐며 묻는다. 그리고 가방에는 뭐가 들었는지 묻는다.

 

 

 

 

 

티나 골드스턴은 MACUSA 신분증을 보여주면서 최악의 시기에 동물을 풀어줬다면서 함께가자고 말한다. 그리고 노마지의 기억을 지웠냐고 물어보는데 스캐맨더는 대답을 못한다. 티나는 3A항 위반이라면서 스캐맨더를 체포하여 마법의회로 이동한다. 그녀는 미국에서는 신비한 동물을 키울수 없다면서 스캐맨더가 찾는 사육사의 시설은 1년전에 폐쇄되었다고 말해준다.

 

 

 

 

 

 

 

<회의실>

세라피나 피쿼리(카르멘 에조고) 마법의회 대통령은 그레이브스에게 그란델왈드의 유럽테러와 연관되었냐고 묻는다. 퍼시발 그레이브스는 자신이 직접 봤는데 동물의 짓이라고 말한다. 대통령은 마법사들이 노출되면 전쟁이 일어날수 있다고 말한다.

 

 

 

 

 

 

피쿼리는 티나를 보고 이제는 오러가 아니니 돌아가라고 말한다. 티나는 스캐맨더와 함께 자신의 사무실로 돌아온다. 티나는 스캐맨더의 지팡이 허가증과 하는 일을 물어본다. 스캐맨더는 신비한 동물에 대한 책을 쓰고 있는데 동물을 보호하자는 내용이라고 말한다.

 

 

잠시뒤 그레이브스가 티나의 사무실로 찾아온다. 그녀는 스캐맨더의 가방속에 있던 동물이 은행을 난장판으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가방을 확인하는데 가방속에는 빵이 가득 들어있다.

 

 

 

 

 

<메리 루의 집>

메리 루(사만다 모튼)는 거리의 아이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면서 마녀를 반대하는 전단지를 나눠준다.

 

 

 

<제이콥 코왈스키의 집>

제이콥 코왈스키는 집으로 돌아와 가방이 움직이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가방이 열리고 안에 있던 동물들이 밖으로 빠져 나오면서 집은 엉망이 된다.

 

 

스캐맨더와 골드스틴은 코왈스키의 집을 찾아 걸어간다. 길을 가던중에 가방에서 빠져나온 큰 나방을 보고 집이 무너진 현장을 보게된다. 사고 현장에 모인 사람들이 가스가 아니라고 증언하자 마법지팡이로 가스사고가 맞다는 생각으로 바꿔버린다.

 

 

스캐맨더는 집을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려 놓고 가방속의 동물들을 확인한다. 코왈스키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자 스캐맨더는 기억을 지우려한다. 골드시틴은 증인으로 필요하다면서 기억을 지우지 못하게 막는다. 골드스틴은 코왈스키가 다쳤으니 치료해야 한다면서 스캐맨더와 함께 데리고 간다. 가방에서 빠져나온 동물은 뉴욕시내를 돌아다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간다.

 

 

 

 

 

 

 

<신문사>

메리 루 베어본은 아이들을 데리고 신문사 뉴스룸으로 찾아간다. 신문사 아들은 특종을 가져왔다면서 쇼 회장(존 보이트) 사무실로 찾아간다. 그는 도시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이 마법사들의 짓이라고 말한다. 회장과 그의 첫째 아들 헨리 쇼는 베어본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다. 그들을 보고 괴물들이라 부르면서 돌려보낸다.

 

 

 

 

 

크레덴스는 거리에서 전단지를 나눠주다가 그레이브스를 만나 이야기를 한다. 그레이브스는 크레덴스가 화나 있는것 같다면서 일이 끝나면 마법사회로 들어올 수 있다고 달래준다. 그레이브스는 자신의 환영속에서 본 10살정도의 아이가 엄마(메리 루)곁에 있었다고 말한다.

 

 

 

 

 

 

<골드스틴의 집>

티나는 코왈스키와 스캐맨더를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온다. 집에 있던 퀴니 골드시틴(앨리슨 수돌)는 코왈스키의 마음을 읽고 음식을 만들어 준다. 스캐맨더는 밖으로 나가려다 퀴니에게 마음을 들킨다.

 

 

 

 

 

저녁을 먹은뒤에 스캐맨더는 다음날 니플러를 찾으려면 일찍자야한다고 말한다. 방을 나누고 스캐맨더와 코왈스키는  잠을 자기 위해 침대에 누워 있는다. 티나가 자기전에 마시라면서 코코아를 가져다주고 돌아간다. 그녀가 방을 나가자 스캐맨더는 가방을 펼치고 가방속으로 들어간뒤에 코왈스키에게 가방으로 들어오라고 부른다.

 

 

<가방 속>

스캐맨더는 코왈스키가 머트랩에 물린것이 확실하다면서 약을 만들어준다. 스캐맨더는 고기를 준비한뒤에 코왈스키에게 들고 따라오라고 말한다. 코왈스키에게 자신이 미국에 온 이유를 말해준다. 독수리(프랭크)가 이집트에 밀매되어 묶여 있는 것을 보고 데리고 왔다고 말한다. 그래폰을 보면서 지구상에 남은 마지막 암수한쌍이라고 말한다. 스캐맨더는 동물들을 보호하고, 마법사들에게 가르치고 있다고 말한다.

 

 

 

 

 

 

스캐맨더는 두걸이 없어진것을 알게된다. 스캐맨더는 코왈스키도 아는 동물이라면서 오캐미를 꺼내 손위에 올려준다. 오캐미의 알껍질이 은이라서 사냥꾼들이 둥지를 약탈한다고 말한다. 스캐맨더는 코왈스키에게 먹이좀 나눠달라고 부탁한다. 코왈스키가 옵스큐러스를 보고 다가가자 뒤로 물러서라고 말한다.

 

 

 

 

 

스캐맨더는 코왈스키에게 들판, 나무, 물웅덩이를 좋아하는 중간 크기의 동물이 갈만한 곳을 물어본다. 코왈스키는 센트럴 파크에 갔을 거라고 말한다.  스캐맨더는 그녀가 나중에 기억을 지울거라고 말하자 코왈스키는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메리 루의 집>

크레덴스이 집에 늦게 들어왔다며 메리 루는 혼을 낸다.

 

 

<센트럴 파크 공원>

센트럴 파크 공원의 얼음속에서 불빛을 내는 동물이 지나간다. 스케이트를 타던 아이들이 그것을 지켜본다.

 

 

<뉴욕 거리>

골드스틴의 집을 나온 두사람은 걸어가면 대화를 나눈다. 스캐맨더는 왜 빵집을 열려고 하느냐고 물어본다. 코왈스키는 통조림공장에서는 미래가 없기 때문에 빵집을 열려고 한다고 말한다. 길을 걷던 스캐맨더는 보석상점에 있는 니플러를 발견하고, 잡기위해 상점 안으로 들어간다. 니플러가 훔친 보석들이 날아가면서 스캐맨더와 코왈스키의 몸에 걸쳐진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들은 총을 겨누면서 손을 들라고 말한다. 그때 옆에서 사자가 나타나자 경찰들은 시선을 돌린다.

 

 

 

 

 

 

<골드스틴의 집>

티나와 퀴니는 스캐맨더와 코왈스키가 사라진것을 발견하고 찾으러 간다.

 

 

 

<센트럴 파크>

뉴트는 제이콥과 함께 센트럴 파크로 순간이동을 한다. 제이콥에게 머리를 보호하라면서 헬멧을 건네준다. 뉴트는 코뿔소를 유인하여 가방속으로 들어가게 하기 위해 특이한 동작을 한다. 그때 코왈스키가 들고 있던 액체가 몸에 뿌려지면서 코뿔소는 코왈스키를 따라 가기 시작한다.

 


뉴트는 마법 지팡이를 꺼내 사용하려하는데 원숭이가 나타나 지팡이를 빼앗아 간다. 마법 지팡이를 되찾고 코뿔소를 가방속으로 집어넣는데 성공한다. 뉴트와 제이콥이 가방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자 숨어서 지켜보던 티나가 가방을 닫아버린다. 티나는 가방을 가지고 거리를 걸어가는데 거리가 점점 어두워 지면서 정전이 된다.

 

 

 

<연회장>

헨리 쇼 상원의원이 소개를 받고 나와 연설을 시작한다. 연설중이던 헨리 쇼 의원은 옵스큐러스의 공격을 받고 그자리에서 죽고 만다.

 

 

<마법의회>

티나는 회의중인 곳으로 들어가 한 마법사가 신비로운 동물이 든 가방을 가지고 미국에 왔는데 일부 동물이 도망을 쳤다고 말한다. 대통령은 사람이 죽고 나서야 보고를 하냐고 묻는다.

 

 

티나가 가방을 열고 노크를 하자 안에서 뉴트가 걸어나온다. 가방안에서 나온 스캐맨더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있다. 스캐맨더는 죽은 헨리 쇼의 모습을 보고 동물의 짓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는 얼굴의 상처를 보고 옵스큐러스의 짓이라고 말한다.

 

 

대통령은 미국에는 옵스큐러스가 없다면서 뉴트의 가방을 압수하고 세사람(뉴트, 제이콥, 티나)를 체포하여 감옥에 가둔다. 코왈스키는 옵시큐러스가 뭔지 설명해달라고 말한다. 뉴트는 옵시큐러스의 숫자는 줄었지만 아직 있다고 말한다. 마법사들이 숨어 살기 전 어린마법사들은 자신의 마법을 숨겨 핍박을 피하기 위해 옵스큐러스를 만들어 냈다고 말한다. 옵스큐러스는 통제불능의 어둠의 힘인데 갑자기 나타나 테러를 가하고 사라진다. 숙주가 10살 넘게 산 기록은 없다며, 뉴트가 만난 아이는 8살때 죽었다고 말한다.

 

 

<메리 루의 집>

크레덴스는 누가 어둠의 힘을 갖고 있는지 방을 뒤지고 있다.

 

 

<마법의회>

그레이브스는 스캐맨더를 불러 조사를 한다. 그레이브스는 뉴트의 가방에서 옵스큐러스를 발견하고, 인간과 마법세계의 전쟁을 일으키려 했다면서 사형을 선고한다. 골드스틴도 공범으로 사형을 선고한다. 퀴니는 티나에게 사형이 선고된것을 알고 달려간다. 퀴니는 자신이 코왈스키의 기억을 지우겠다고 말한다. 마법사가 퀴니에게는 권한이 없다면서 안된다고하자 퀴니는 비밀을 폭로하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남자는 코왈스키를 퀴니에게 맏긴다. 퀴니는 코왈스키에게 언니가 위험하다며 뉴트의 가방이 어디있는지 물어본다. 사무실에서 가방과 지팡이를 찾아 빠져 나온다.

 

 

 

 

 

사형집행인은 티나의 기억에서 좋았던 부분을 뽑아낸다. 티나는 의자에 앉아서 좋았던 기억들을 지켜본다. 그 중에서 메리 루와 크레덴스의 환영을 보게 된다. 뉴트는 자신의 주머니에 있던 피켓의 도움을 받아 수갑을 푼다. 뉴트는 사형집행인들을 쓰러뜨리고 티나를 구해 밖으로 빠져나온다. 빠져나온 뉴트와 티나는 중간에서 퀴니와 제이콥을 만난다. 퀴니는 세명에게 가방속으로 들어가라고 한뒤에 가방을 들고 마법의회 건물 밖으로 걸어나온다.

 

 

 

 

 

<뉴욕 뒷골목>

그레이브스는 크레덴스를 찾아가 꼬마를 찾았는지 물어본다. 크레덴스는 아직 찾지 못했다고 말한다. 그레이브스는 꼬마가 나타나면 목걸이를 누르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건물 옥상>

티나는 그레이브스가 그동안 동물들을 탓했다면서 희생양으로 못 삼게 모두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뉴트는 데미가이즈인 두걸만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두걸이 눈에 보이지 않는게 문제라고 말한다. 티나는 자신이 오러일때 정보원인 날라크를 이야기 하면서 그가 부업으로 동물들을 거래했다고 말한다.

 

 

<바>

네사람은 마법사들이 모이는 바를 찾아가 날라크를 기다린다. 스캐맨더는 아까 죽음의 약에서 제2의 세일럼 회의 남자아이를 안아 주는것을 봤다고 말한다. 티나는 그아이는 크레덴스인데 엄마(메리 루)한테서 학대를 받는다고 말한다. 엄마(메리 루)가 입양한 아이들을 때리는데 크레덴스를 가장 싫어한다고 말한다. 티나가 유일하게 공격한 노마지가 크레덴스의 엄마인 메리 루 였다고 말한다.

 

 

 

 

 

 

잠시뒤 날라크가 바에 나타나 가방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그는 스캐맨더에게 거액의 현상금이 걸려있다면서 신고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스캐맨더가 돈을 주자 MACUSA에서 이것보다 돈을 더 많이 준다고 말한다. 뉴트가 달 전용 망원경을 꺼내자 5개나 있다고 말한다. 꽁꽁 얼린 애쉬윈더 알을 꺼내자 '진작에 꺼냈어야지' 라고 말하려다 주머니 속에 있는 피켓(보우트러클)을 보고 그것을 달라고 말한다. 뉴트는 안된다고 말하자 닐라크는 돌아선다.

 

 

 

 

 

뉴트가 피켓을 주머니에서 꺼내 건네주자. 날라크는 보이지 않는 뭔가가 5번가를 엉망으로 만들고 있다고 알려준다. 메이시스 백화점에 가면 찾는게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말한다. 스캐맨더가 그레이브스에 대해서 알려달라고 말하자 그는 질문이 너무 많다면서 그러다 죽을수 있다고 말한다.

 

 

 

 

 

잠시뒤 MACUSA가 바를 급습하자 날라크가 신고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제이콥은 날라크의 얼굴을 때리고 쓰러뜨린다. 뉴트는 피켓을 되찾고 함께 백화점으로 사라진다.

 

 

 

<메리 루의 집>

크레덴스는 모데스티의 방에서 지팡이를 발견한다. 메리 루는 크레덴스가 지팡이를 들고 있는것을 보고 크레덴스의 가죽 허리띠로 때리려고 한다. 그러자 옵스큐러스가 나타나 메리 루를 죽여버린다.

 

 

 

<메이시스 백화점>

백화점에 도착한 네명은 물건을 훔치고 있는 데미가이즈를 발견하고 지켜본다. 데미가이즈의 눈은 확률에 기초해서 곧 일어날 일을 본다고 말한다. 데미가이즈가 아기를 돌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면서 자신이 동물들 숫자를 잘못 샌것 같다고 말한다.

 

 

 

 

 

 

 

오캐미의 몸은 고무줄 같아서 공간에 맞춰 크기가 늘어난다고 말한다. 데미가이즈가 구슬의 소리때문에 일어날 일을 미리 본다. 잠시뒤 퀴니가 발로찬 구슬 때문에 오캐미가 흥분을 한다. 뉴트는 주전자와 벌레를 찾으라고 말한다. 티나는 주전자를 찾고 제이콥은 바퀴벌레를 잡는다. 바퀴벌레를 주전자 속에 넣자 오캐미의 몸이 작아지면서 주전자 속으로 들어간다.

 

 

 

 

 

<가방 안>

티나는 오캐미를 둥지에 돌려보내고 가방안에 있던 다른 동물들을 둘러본다. 퀴니는 사진을 보고 누구냐며 뉴트에게 물어본다. 뉴트는 아무도 아니라고 말하지만 그의 마음을 읽고 레타 레스트랭 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뉴트는 사신의 마음을 읽지 말라고 말한다. 퀴니는 상처받은 사람들의 마음은 쉽게 읽힌다고 말한다. 퀴니는 미국에 있는 마법사 학교 '일버르모니'가 좋다고 하고, 뉴트는 '호그와트'가 최고라고 말한다. 그때 독수리 프랭크가 위험을 감지하고 소리를 지른다.

 

 

 

 

 

<메리 루의 집>

그레이브스는 크레덴스의 집으로 찾아간다. 그레이브스는 여동생이 큰 위험에 처했다면서 모테스티를 입양했던 집으로 함께 간다. 그레이브스는 크레덴스가 마법사 부모에게서 태어난 노마지인 스큅이라고 말한다. 모테스티를 찾았으니 이제는 더이상 크레덴스가 필요없다고 말한뒤 모테스티를 찾으러 간다. 그레이브스가 모테스티에게 다가가 말을 하는데, 화가난 크레덴스는 그레이브스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건물 옥상>

건물 옥상에서 지켜보던 뉴트는 지금까지 봐온 옵스큐러스중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말한다. 동물 가방을 티니에게 건네준뒤에 자신이 못돌아오면 잘 돌봐달라는 말과 함께 사라진다. 티니는 퀴니에게 가방을 전해주고 뒤따라 간다. 퀴니도 코왈스키에게 가방을 주고 떠나려하자 코왈스키가 그녀를 붙잡고 한팀아니냐고 말한다.

 

 

 

 

 

그레이브스는 숙주를 품고 이렇게 오랫동안 살아남은 것은 기적이라면서, 크레덴스에게 자신과 함께 세상을 바꾸자고 말한다. 뒤에서 듣고 있던 뉴트는 세일럼의 크레덴스가 숙주라고 티나 골드스틴에게 말한다. 티나는 뉴트에게 크레덴스를 구하라고 말한뒤에 그레이브스에게 다가가면서 공격한다.

 

 

 

 

 

 

피쿼리 대통령은 마법사회가 노출되면 전쟁이 일어날 거라면서 마법의회 직원들에게 가서 수습하라고 지시한다. 뉴트는 크레덴스에게 접근하여 도와주겠다고 말하지만 멈추지 않는다. 크레덴스를 막으려던 경찰을 모두 날려버리고 지하로 내려간다. 마법의회 직원들이 현장에 도착하여 장막을치고 주위를 봉쇄하기 시작한다. 사람들은 지하철입구로 모여들면서 광경을 지켜보고 있다.

 

 

뉴트는 크레덴스에게 도와주러 왔다고 말하면서 다가간다. 뉴트는 그와 같은 여자애를 만난적이 있다고 말한다. 그애는 마법을 쓴다는 이유로 갇혀 있었다고 말한다. 뉴트가 크레덴스에게 접근하려하자 그레이브스가 나타나 공격하기 시작한다. 뉴트는 크레덴스를 보호하면서 그레이브스의 공격을 막는다.

 

 

 

 

 

 

크레덴스가 또다스 옵스큐러스로 변하여 공격을 하기 시작한다. 그때 티니가 나타나 크레덴스에게 그만하라고 말한다. 그 여자(메리 루)가 어떻게 했는지 알고 있다면서 얼마나 고통받았는지 알고 있다며 그만 두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레이브스는 너를 이용하고 있는거라면서 진정하라고 말한다. 그때 마법의회 마법사들이 나타나 크레덴스를 집중공격하여 소멸시킨다. 대통령은 크레덴스가 노마지를 죽이고 법을 어겼기 때문에 죽였다고 말한다.

 

 

 

 

 

그레이브스는 마법사들이 숨어 살게 만든 법이라면서 대체 누구를 보호하는 법이냐고 묻는다. 그레이브스가 더이상 따를수 없다면서 돌아가려하자 대통령은 그를 체포하라고 지시한다. 그레이브스는 마법사들을 공격하면서 대통령에게 다가간다.

 

 

그러자 뉴트가 가지고 있던 동물(스우핑 이블)을 이용해서 그레이브스를 묶어버리고, 티나는 지팡이를 빼앗는다. 뉴트는 그레이브스의 정체를 밝히는 주문을 외운다. 그러자 그레이브스느는 그란델왈드의 모습으로 변한다. 마법사들은 그를 체포해 끌고간다. 코왈스키가 돌아와 뉴트에게 동물가방을 돌려준다.

 

 

대통령은 스캐맨더에게 미안하다고 사과를 한다. 대통령은 마법사회가 노출되었고 도시 전체의 기억을 지우지 못한다면서 걱정을 한다. 그러자 스캐맨더는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스캐맨더는 가방에서 독수리 프랭크를 나오게 한뒤 스우핑 이블의 독을 가지고 하늘로 날아가게 한다. 하늘로 날아간 독수리는 비와 함께 스우핑 이블의 독을 도시전체에 뿌린다.

 

 

 

 

 

그사이 마법사들은 무너진 건물과 부서진 시설들을 복구시킨다. 대통령은 스캐맨더에게 큰 빚을 졌다면서 가방을 가지고 뉴욕을 떠나라고 말한다. 대통령은 떠나면서 법을 따라야 한다면서 제이콥의 기억도 지우라고 말한다. 제이콥은 뉴트에게 왜 자신을 데리고 다녔냐고 묻는다. 뉴트는 제이콥이 좋아서 같이 다녔다고 말한다. 제이콥은 기억을 지우는것을 슬퍼하면서 빗속으로 걸어간다. 퀴니는 그에게 다가가 키스를 하고 떠난다.

 

 

<통조림 공장>

잠시뒤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제이콥은 다시 돌아와 통조림공장에서 일을 한다. 뉴트는 그가 일하는 공장으로 찾아가 일부러 부딪히고 사라진다. 코왈스키의 가방안에는 오캐미 알껍질이 가득 들어있다. 뉴트는 통조림공장에서 일하기에는 아깝다면서 오캐말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라는 메모를 남긴다.

 

 

<뉴욕 선착장>

뉴트는 가방을 꽁꽁 묶은뒤 뉴욕을 떠나는 배를 타기 위해 선착장으로 온다. 티나는 뉴트가 대통령에게 좋게 말해준 덕분에 수사팀에 복귀하게 되었다면서 고맙다고 말한다. 티나는 뉴트에게 신비한 동물사전 책을 기대한다고 말한다. 뉴트는 책이 완성되면 직접 전해주겠다는 말을 하고 배에 오른다.

 

 

<코왈스키 빵집>

코왈스키의 빵집은 사람들이 줄을 지어서 빵을 구매한다. 코왈스키는 뉴트의 가방에서 봤던 동물들 모양으로 빵을 만들어 팔고 있다. 퀴니가 빵집을 찾아 코왈스키를 보면서 미소를 짓는다. 코왈스키는 그녀를 보고 미소를 지으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스틸컷

 

 

 

 

 

 

이상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