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은 재벌 2세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한국 드라마에서 흔히 나오는 소재와 스토리이긴 하지만 막장으로 흘러가지는 않는다.

 

싱가포르의 주요 관광지들이 나와 그런데로 볼만하였고 헐리우드식의 해피앤딩으로 끝난다.


기대하지 않고 보았는 생각했던것 보다는 유쾌하고 재미있었다.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31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

 

 

- 2018 제작
- 미국, 로맨스/멜로 외
- 2018.10.25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0분
- 감독 : 존 추
- 출연 : 콘스탄스 우, 헨리 골딩, 양자경, 젬마 챈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 줄거리

 

 

<1995년 런던>
비오는 밤 엘레노어 영(양자경)은 아이들을 데리고 한 콜솔프 호텔로 들어간다. 호텔 직원은 예약전용 호텔이라고 소개를 한다. 그녀는 직원에게 랭커스터 스위트룸을 예약했고, 어제 전화로도 확인했다고 말한다. 직원은 미안하다면서 그런이름은 명단에 없다고 말한다.

 

 

 

 

 

호텔 지배인 레지널드가 나와 문슨 문제가 있는지 물어본다. 그녀가 멀리서 왔다면서 얼른 스위트룸으로 올라가고 싶다고 말한다. 지배인은 빈방이 없다면서 차이나타운으로 가보라고 말한다. 그녀가 남편과 통화를 하고 싶다며 전화를 써도 돼나고 물어보는데 지배인은 미소만 짓는다.

 

 

 

 

 

 

엘레노어 영은 공중전화로 남편에게 전화를 걸고 다시 호텔로 들어간다. 호텔 지배인은 당장 나가지 않으면 경찰을 부르겠다고 말한다. 그때 콜솔프가 직접 로비로 나와 엘레노어남편과 통화를 했다면서 인사를 한다. 콜솔프는 지배인에게 당장 랭커스터 스위트룸을 준비하라고 시킨다. 콜솔프는 이시간부터 호텔 경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면서 싱가포르의 영 가문에 호텔을 팔기로 했다고 말한다. 콜솔프는 지배인에게 새로운 호텔주인에게 인사를 하라고 말한다. 호텔지배인의 표정이 굳어지면서 엘레노어를 쳐다본다. 엘레노어는 바닥에 물기를 닦으라며 스위트룸으로 향한다.

 

 

 

 

 

 

 

<대학 강의실>

레이첼 추(콘스탄스 우)가 커티스와 카드게임을 하고 있다. 그녀가 올인을 하자 커티스는 포기를 한다. 레이첼은 자신의 커티스를 상대로 이길수 있었던 이유를 설명한다. 커티스는 짠돌이로 머리를 쓰기보다는 마음을 따른다며, 그는 이기는게 목적이 아니라 잃지 않는게 목적이었다고 말한다. 그녀는 수업을 마치면서 조건부 확률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말한다. 수업이 끝나자 닉 영(헨리 골딩)이 들어와 그녀를 바라보면서 미소를 짓는다.

 

 

 

 

 


<2018년 뉴욕>
레이첼과 닉이 카페에서 만나고 있다. 닉은 커피 하나면 된다고 말하면서 레이첼의 디저트를 먹고있다. 결국 그녀는 디저트를 하나 더 주문한다. 닉은 레이첼에게 동쪽 구경을 하자고 말한다. 레이첼은 이스트 빌리지의 찐빵이 먹고 싶은지 물어본다. 닉은 좀더 멀리가자고 말하면서 봄 휴가때 싱가포르에 가자고 말한다.

 

 

 

 

 

 

 

 

 

 

 

 

콜린(크리스 팡)도 결혼하고, 닉과 레이첼이 사귄지도 1년이 되었다면서, 예쁜 애인 자랑하고 싶다고 말한다. 닉은 자신의 고향에서 가족과 할머니도 만나보자고 말한다. 카페에 있던 한여자가 닉 영의 사진을 찍고, 닉 영을 봤다면서 친구에게 알린다. 닉 영이 만나는 여자가 레이첼 추라는 사실은 인터넷을 통해 순식간에 퍼지고, 싱가포르에 있는 엘레노어에게까지 알게 된다. 일레노어는 닉에게 전화를 해서 콜린 결혼식때 여자친구 대리고 올건지 물어본다.

 

 

 

 

 

 

 

닉은 방금 여자친구와 그 이야기 중이라면서 어떻게 알았는지 물어본다. 엘레노어가 모두 알고 있다고 말할때 사진을 찍었던 여자들이 카페 밖으로 나간다. 닉은 그들을 보고 어떻게 알았는지 알겠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손님방은 새로 꾸미고 있다면서 다른곳에서 지내는게 덜 불편할것 같다고 말한다. 닉은 결혼식때 레이첼과 함께 지내겠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엄마와 함께 옷을 고르고 있다. 엄마는 파란색과 한얀색은 중국에서 상복 색깔이라면서 복과 다산을 상징하는 빨간색 원피스를 입으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닉이 가족 얘기만 나오면 화제를 돌린다고 말한다. 엄마는 가족에게 돈을 보내줘야할 만큼 가난한것 아니냐고 말한다. 엄마는 레이첼이 늘 아시아에 가고 싶어하지 않았냐면서 즐거울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자신과 얼마나 다르겠냐고 말한다. 그러자 엄마의 표정이 굳어진다. 엄마는 우리와는 다르다면서 닉의 가족은 이번 방문을 중요하게 생각할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레이첼이 똑같은 중국인이라면서 자신은 완전 중국인이라고 말한다. 엄마는 레이첼이 중국인 처럼 생겼고 중국어도 할 줄 알지만, 미국에서 자랐고 생각하는게 완전히 다르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첫인상 좋게 보이려면 붉은색 옷을 입어야 한다고 말한다.

 

 

닉과 레이첼에 공항에 도착해서 택시에 내리는데 직원들이 나와 수화물 접수와 일등석 탑승을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오해한것 같다면서 자신들은 이코노미 탑승객이라고 말한다. 닉은 미소를 지으며 레이첼을 데리고 공항으로 들어간다. 직원들은 샴페인을 따라주면서 개인 스위트룸으로 안내한다. 레이첼은 일등석에 있는 잠옷이 자신의 옷보다 비쌀거라고 말한다.

 

 

 

 

 

 

닉은 가족이 항공관련일을 해서 이정도는 공짜라고 말한다. 레이첼이 무슨일을 하는지 물어보자 닉은 부동산, 투자 등을 한다고 말한다. 이야기를 듣던 레이첼이 가족이 부자냐고 물어본다. 닉은 그냥 좀 풍족하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딱 갑부들이 하는 소리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큰일은 아니지만 자신이 닉의 집이 부자라는것을 몰랐다는게 이상하다고 말한다.

 

 

 

 

 

닉이 평소에 적립카드를 모으고, 자신의 넷플릭스 ID 같이 쓰고, 냄새나는 YMCA 경기장에서 농구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닉은 그곳을 정말 좋아한다고 말한다. 닉은 가족이 부자인거지 자신의 돈이 아니라고 말한다. 레이첼이 가족을 만나려면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한다고 말한다. 닉은 보통사람들과 똑 같다면서 반은 참 착하고 좋지만 반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자신이 만나는 사람은 어느쪽이냐고 물어본다.

 

 

 

 

 


닉은 사촌 앨리스터(레미 히)는 대만에서 영화를 만들고 있고, 배우 키티 퐁(사완유)이랑 사귀고 있다고 말한다.

 

 

 

 

 

<대만>
대만에서 영화촬영을 하고 있는데 앨리스터는 촬영을 마치고 여배우 키티 연기가 좋다면서 키스를 나눈다. 감독은과 제작진은 여배우 연기 너무 못한다고 이야기를 나눈다. 여배우 교체하면 안돼나고 말하는데, 앨리스터의 돈으로 영화를 찍고 있는데 어떻게 애인의 연기가 구리다고 말하냐고 이야기한다.

 

 

 

 

 

 

레이첼은 사촌 에디에 대해서도 한번도 이야기한적이 없다고 말한다. 에디는 홍콩 금융계 거물인데 아주 가장적이라고 말한다.

 

 

<홍콩>
에디는 가족사진을 찍고 있다. 러셀은 '보그' 홍콩판 독자들이 좋아할거라는 말을 하고 촬영을 마친다. 에디는 아내가 입은 옷 때문에 미국판 '보그'에 실리지 않은것이라며 화를 낸다.

 

 

 

 

 


닉은 아스트리드도 있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아스트리드는 기억이 난다며 어릴때 그런사람이 되고 싶었다고 말한다. 닉은 친척중에 친한 사람은 아스트리드 뿐이라고 말한다. 닉은 아스트리드는 가식 같은 것은 전혀 없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옥스퍼드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자선 단체를 여러개 운영하는 패션 아이콘이라며 어떤 사촌보다 마음이 따뜻하다고 말한다.

 

 

 

<상하이>
아스트리드는 보석을 보고 있다. 직원은 앤트워프의 최신작으로 처음 선보이는 거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한쪽에 있는 귀걸이를 보면서 어떤거냐고 물어본다. 직원은 버마 왕조 진주 드롭 귀걸이라고 말한다. 애메랄드와 최고급 적색 루비가 사용됐고, 수파야랏 왕비가 1878년 대관식 때 했던 거라고 말한다. 그녀는 귀걸이를 보고 얼마냐고 물어본다. 직원은 아스트리드가 해주면 엄청난 홍보가 될것 같다면서 원가 그대로 주겠다고 120만 달러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닉에게 중국인 효자들은 부모님과 같이 살지 않냐면서, 왜 호텔에서 지내는지 물어본다. 닉은 그렇게 착한 아들이 아니고, 잠깐이라도 레이첼과 단둘이 있고 싶다고 말한다.

 

 

 

 

 


<싱가포르>
닉과 레이첼은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 내린다. 레이첼은 공항에 나비정원이 있고, 극장까지 있다면서 놀란다. 아라민타 리(소노야 미즈노)가 공항에서 닉을 기다리다 나오는것을 보고 달려와 닉에게 안긴다. 닉이 콜린을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콜린도 친구와 인사를 하고 레이첼에게 마난서 반갑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닉과 레이첼의 짐을 싫고 함께 이동한다. 거리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모여 앉아 같이 먹는다.

 

 

 

 

 

 

 

콜린은 내일 들러리 준비할게 있는데 버나드 타이(지미 O. 양)와 둘이서 하고 싶지않다며 도와달라고 말한다. 닉은 버나드를 들러리로 세운게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 말한다. 콜린은 자신도 어쩔수 없었다고 말하면서 레이첼에게 버나드가 어릴때 코묻은 돈을 훔쳐가곤 했다고 말한다.

 

 

 

 

 

네명은 음식을 먹으면서 건배를 한다. 닉은 콜린의 총각파티부터 하자고 말한다. 아라민타는 레이첼에게 만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주말에 하는 처녀파티에 같이 가자고 말한다. 레이첼은 좋다며 가겠다고 말한다. 아라민타는 닉을 보면서 닉의 저런 모습은 처음본다고 말한다. 레이첼에 집에 와서 좋은거라고 말한다. 아라민타는 여자친구랑 같이 집에 와서 좋은거라고 말한다.

 

 

 

 

 

 

 


<상하이>
아스트리드는 집으로 돌아와 일하는 사람에게 남편이 왔는지 물어본다. 직원은 아들이 잠에서 깼는데 엄마를 찾는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직원들은 늘 해왔던것 처럼 아스트리드가 쇼핑한 물건들을 숨겨 놓는다. 그녀는 귀걸이를 빼고 거울 위에 올려놓는다.

 

 

 

 

 

아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는데 남편이 돌아온다. 남편 마이클은 회의가 길어져 늦었다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그녀는 수요일부터 결혼식이라면서 일정을 꼭 비워두라고 말한다. 남편은 아내의 가족 모임은 놓칠수 없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결혼식에 닉의 여자친구도 온다면서, 남편도 만나면 좋아할거라고 말한다.

 

 

남편은 청소부가 지미 추의 신발을 건조기 뒤에 숨기는것을 봤다고 말한다. 남편은 우리집의 돈기둥은 아내고, 뭐든 살 수 있으면서 왜 숨기냐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남편에게 창업기념 선물이라면서 시계를 전해준다. 남편에게 비싼선물 싫어하는것은 알지만 이제 군인이 아니라 CEO니까 CEO답게 보여야 한다고 말한다. 남편은 고맙다고 말한다.

 

 

 

 

 


<싱가포르>
다음날 아침에 되고, 닉은 결혼식 준비를 하러 가야한다면서 일어난다. 레이첼도 펙린과 만나기로 약속했다면서 일어난다. 닉은 친구만는거 좋다면서 저녁에 할머니와 저녁식사하는거 잊지말라고 말한다. 닉은 가족들 모두 올꺼라면서 빨리 소개하고 싶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펙린의 집으로 찾아가고, 친구는 뉴욕 사람이 집에 찾아왔다면서 뛰어나와 레이첼을 반겨준다. 레이첼은 여전히 멋지다고 말한다. 집도 굉장하다면서 놀란다. 펙린의 어머니는 베르사유 거울의 방을 보고 만든거라고 말한다. 펙린의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한다. 펙린 아버지 와이먼 고(켄 정)는 펙린이 대학다닐때 많이 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오히려 펙린이 없었으면 자신이 큰일날뻔 했다고 말한다.

 

 

 

 

 

 

애들이 그만먹고 트램펄린 타러가겠다고 하자 치킨너겟 다 먹고 가라고 말한다. 펙린의 엄마는 미국에서 어떤일 하는지 물어본다. 레이첼은 경제학 교수를 하고 있다고 말한다. 와이먼은 같은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한명은 교수가 되었고, 한명은 코미디언이 되어서 왔다고 말한다.

 

 

 

 

 

와이먼은 아들을 보면서 레이첼 같은 사람과 데이트를 해야한다면서 말을 걸어보라고 말한다. 펙린은 레이첼이 남자친구랑 같이 왔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애인이 싱가포르 사람인데 가장 친한친구 결혼식에 들러리 서러 왔다고 말한다. 펙린 엄마는 좁은 동네라면서 아는 사이일지도 모른다면서 이름을 물어본다.

 

 

 

 

 

레이첼이 닉 영이라고 말하자 모든 가족이 식사를멈추고 그녀를 바라본다. 레이첼은 펙린 가족의 모습에 당황 하는데, 펙린은 레이첼이 만난다는 닉이 닉 영이었냐고 물어본다. 펙린 엄마는 가장 친한친구 콜린 쿠의 초대를 받은 거냐고 물어본다. 레이첼이 아는 사이냐고 물어보자 와이먼은 쿠랑 영 가문은 모르는 사람이 없다며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부동산 개발업자들 이라고 말한다.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태국, 브루나이, 뉴멕시코에도 부동산을 개발한다고 말한다.

 

 

펙린은 콜린 결혼식은 싱가포르에서는 세기의 이벤트라고 말한다. 그리고 영 가문은 왕족이나 다름없다고 말하면서 그거 몰랐냐고 물어본다. 펙린 엄마는 영 가문 만나보니 어떻냐고 물어본다. 레이첼은 저녁에 할머니 집에서 만나기로 했다고 이야기 한다. 펙린은 이런꼴로 할머니 집에 갈꺼냐고 말한다.

 

 

펙린은 이 사람들은 그냥 부자가 아니라 엄청난 갑부라고 말한다. 펙린은 지도를 보여주면서 아시아에 신흥 재벌이 많다면서 베이징에 백만장자, 대만 거물들을 가리킨다. 그러면서 영 가문은 19세기에 돈을 들고 중국을 떠나 싱가프로에 왔다고 말한다. 그때는 정글과 돼지 농장 뿐이었지만, 모두 그 사람들이 지은 거라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땅 주인이 됐다고 말한다. 펙린은 오늘밤에는 인어공주에 나오는 서배스천처럼 보이면 안됀다면서 옷을 챙겨준다.

 

 

 

 

 

펙린은 영 가문 저택에 가볼 절호의 기회라면서 레이철을 데려다 준다. 네비게이션에는 허허벌판으로 나온다면서 주소가 맞냐고 물어본다. 잠시뒤 무장한 경비원들이 나타나 차안을 살펴본다. 레이첼이 가족 모임에 왔다고 말하자 경비원들은 확인후에 문을 열어준다.

 

 

 

 

 

레이첼은 집을 바라보면서 근사하다고 말하는데, 펙린은 2억달러 짜리 집이라고 말한다. 레이첼이 집에 도착하자 닉이 밖으로 나와 그녀를 맞이한다. 닉은 펙린에게 태워줘서 고맙다면서 저녁 먹고 가라고 말한다. 펙린은 차에서 내려 파티용옷을 가지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레이첼은 그냥 가족 모임이 아니냐고 물어본다. 닉은 할머니가 월하미인때문에 친구분들까지 초대를 했다고 말한다. 펙린은 옷을 갈아입으러 가면서 셀카를 찍는다. 레이첼은 어릴때 할머니 집에서 자랐다고 들었는데 이런집인줄 몰랐다고 말한다. 닉은 어머니인 엘레노어에게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다며 레이첼을 데리고 간다.

 

 

 

 

 

엘레노어는 주방에서 음식을 준비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닉은 주방으로 레이첼을 데리고와서 어머니에게 소개한다. 레이첼은 만나서 정말 기쁘다면서 그녀를 안는다. 엘레노어는 대학에서 무엇을 가르치는지 물어본다. 레이첼이 경제학을 가르친다고 대답하자, 닉이 아주 또똑하다면서 뉴욕대 최연소 교수라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어려운 학문이라면서 부모님도 학자냐고 물어본다. 레이첼은 아비자가 태어나기 전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대학도 나오지 않았다고 말한다. 어머니가 미국에 이민올때 영어도 할 줄몰랐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부동산 중개사 자격증을 땄고 자칭 동네에서 최고의 중개업자라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딸이 자수성가한 걸 보고 아주 좋아하겠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엄마가 자신의 꿈이라면 뭐든 응원해준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꿈을 쫓는 미국인 답다며, 레이첼의 어머니가 아주 개방적이라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여기 부모들은 자식을 자기 입맛대로 맞추려고 한다고 말한다. 식사시간을 알리는 종이 울리고, 닉과 레이첼은 주방에서 나간다. 레이첼은 어머니가 자신을 싫어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닉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금방 친해질거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닉을 만나 반갑게 인사를 한다. 레이첼은 아는 얼굴을 보니 정말 반갑다고 말한다. 에디슨 청이 다가와 닉과 레이첼에게 인사를 한다. 에디슨은 아스트리드 공주와 장난감 병정이라면서 말을 한다. 마이클은 한대 치고 싶다고 말하고, 닉은 줄서야 한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항상 있던데 있을거라면 자리를 떠난다.

 

 

 

 

 

아스트리드는 닉에게 레이첼을 단단히 준비시켰냐고 물어본다. 닉은 레이첼이 뉴요커라며 대학에서 요즘 애들도 상대하는데 우리 가족쯤은 문제없을 거라고 말한다. 에디는 레이첼에게 대만, 홍콩 통신사, 말레이시아 땅콩 회사, 중국 라면 기업 이름을 대면서 추 가문이 아니냐고 묻는다.

 

 

닉은 레이첼에게 파티에 온 친척(알릭스 고모, 펠리시티 고모)과 부모님의 친구분을 소개한다. 레이첼은 닉의 유모를 보고 할머니인줄 알고 초대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한다. 그 모습을 뉴욕 카페에서 마주쳤던 여자들이 보고 웃고 있다.

 

 

 

 

 

 

마이클은 회사일로 통화를 하고 있다. 아스트리드는 이제 음식들을 치우고 있다면서 남편이 좋아하는 음식들을 챙겨온다. 아스트리드는 일손이 모자라면 자신이 도와줄 수 있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고맙지만 자신이 알아서 하겠다고 말한다. 마이클이 포크를 가지러 자리를 비우자 전화가 온다. 전화는 끊어지고 문자고 오는데, '당신이 없으니 침대가 허전해'라는 내용이다.

 

 

 

 

 

 

레이첼과 닉은 자리를 옮기는데, 레이첼은 실수를 해서 너무 민망하다고 말하면서 닉의 옷에 포도주를 흘린다. 지켜보던 올리버(니코 산토스)는 자신이 같이 있어주겠다면서 가서 갈아입고 오라고 말한다. 레이첼이 올리버와 인사를 나누는데 펙린에 찾아와 레이첼이 실수한 것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올리버는 그래도 드레스가 이뻐서 오늘의 화제 주인공이 되었다면서 1970년대 여신같다고 말한다.

 

 

펙린은 자신이 드레스를 골랐다며 올리버와 인사를 하고 이야기를 하면서 같이 술을 마신다. 올리버는 사촌이지만 가난한 쪽이라고 말한다. 그래도 나름 쓸모가 있다면서 가족이 원하는것은 무엇이든지 구해준다고 말한다.

 

 

닉이 방에서 옷을 찾고 있는데 엘레노어가 방으로 들어온다. 할머니가 닉의 옷을 세탁해놓으라고 했다면서 입을 옷을 골라준다. 닉은 자신이 떠났을때 모습 그대로라면서 서랍에서 무엇인가 찾고 있다. 엄마는 담배를 찾는 거라면 이미 버렸다고 말한다. 엄마는 이방을 치우자고 했는데 할머니가 이 방이 있으면 닉이 곁에 있는것 같다고 해서 그대로 두었다고 말한다.

 

 

작년에 닉이 집으로 돌아오지 않아서 엄마도 할머니에게 한소리 들었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이제 아버지도 늙었다면서 닉이 돌아와서 도와주면 가끔 쉴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닉은 아직 준비가 안되었고 뉴욕에서 마무리 지을 일도 있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레이첼을 만나서 기쁘다고 말한다. 닉은 중대한 발표사항이 생기면 엄마에게 가장 먼저 말하기로 한다. 닉은 먼저 해결할 일이 있다고 말한다.

 

 

고모들은 사람들 앞에서 월하미인은 아주 드물게 단 하룻밤만 피는 꽃이라고 말한다. 아주 아름다운 꽃이지만 한순간이라며 새벽에는 시들어 버린다고 말하고 꽃을 보여준다. 레이첼은 올리버, 펙린과 함께 꽃을 보기위해 정원으로 나온다. 레이첼은 사람들이 모두 자신을 쳐다보는것 같다고 말한다. 올리버는 질투나서 그럴거라고 말한다. 올리버는 상속자 중에서 할머니가 닉을 제일 아낀다고 말하면서 경쟁이 치열하니 어쩔수 없다고 말한다.

 

 

 

 

 

할머니가 나오고 사람들이 인사를 한다. 닉이 돌아와 레이첼을 할머니에게 소개한다. 레이첼은 할머니에게 초대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할머니 만두가 제일 맛있다는 이야기 들었다고 말한다. 할머니는 만드는 방법을 알려줄수도 있다면서 나중에 또 들르라고 말한다. 그때 꽃이 피자 사람들은 박수를 치면서 감탄한다. 엘리노어는 닉과 레이첼을 지켜본다.

 

 

 

 


다음날 닉은 아라만타의 처녀파타에 레이첼을 데려다 준다. 닉은 레이첼에게 키스를 하고 멀쩡하게 데려오라고 말한다. 아라민타는 친구들을 소개해주겠다고 말한다. 수마트라섬에 있는 엄마 리조트에 갈꺼라고 말한다.

 

 

 

 

 

콜린은 버나드에게 모든것을 맡겼다고 말한다. 버나다는 콜린을 위해 준비했다고 말하면서 다가온다. 티나 티니 쌍둥이가 도착하자 민티는 반갑게 인사를 한다. 아만다 링(징 루시)은 세트로 입장하면 관심 끌기 쉽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초면이라면서 인사를 한다. 아만다는 레이첼이 누군지 안다면서 이쪽은 소문이 빠르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변호사이고 영 기업의 법률 고문이라고 말한다.

 

 

 

 

 

콜린은 그냥 애들이랑 주말동안 놀면서 럭비를 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닉은 걱정말라면서 어떤일이든 재미있을거라고 말한다.

 

 

 

 

 


<공해>
헬기를 타고 공해를 날아간다. 버나드는 총각 파티라 하면 뻔한 것들을 떠올린다고 말한다. 버나드는 이런 거대한 파티를 준비하려면 엄청난 두뇌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버나드가 대형 선박을 가르키면서 파티 장소라고 말한다.

 

 

 

 

 

 

배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파티를 즐긴다. 에디는 닉에게 여친 신경을 끄라며 여기에 온 것만해도 출세한 거라고 말한다. 에디는 자신이 홍콩에서 가장 큰 선박회사 딸인 피오나와 결혼할때도 말이 많았다고 이야기한다. 아라민타도 이쁘긴 하지만 부모님이 리조트재벌 아니었으면 이렇게 성대한 결혼식을 준비했을거 같냐고 물어본다. 에디는 레이첼이 가진게 뭐냐고 물어본다. 옆에 있던 친구가 절벽가슴이라고 말하자 닉은 화를 내면서 일어난다. 콜린은 닉을 말리면서 괜히 힘빼지 말라고 말한다. 닉과 함께 자리를 옮기던 콜린은 배에서 탈출해야 겠다고 말한다.

 

 

 

 

 

 


<삼사라 섬>
삼사라섬에 도착한 민타는 서로 우정을 다지고 모두의 마음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모두의 행복을 위해 공짜 쇼핑을 시작하자고 말한다. 여자들은 소리를 지르면서 옷을 고른다. 아만다는 부자만큼 공짜를 좋아하는 사람도 없다고 말한다. 레이첼이 원피스 하나만 고르자 아만다가 목걸이를 하나 골라 준다. 아라민타는 쇼핑은 끝났고 다음에는 스파를 가자고 소리친다.

 

 

 

 

 

 


<라와 섬>
닉은 콜린과 함께 헬기를 타고 배를 빠져 나와 라와 섬에서 맥주를 마신다. 콜린은 아라민타에게 청혼하지 않았으면 닉에게 했을거라고 말한다. 닉은 우리사이에 걸림돌이 하나있다면서 반지를 꺼내 보여준다. 콜린은 진짜냐면서 닉을 축하해 준다.

 

 

 

 

 


<삼사라 섬>
레이첼과 아만다는 마사지를 받으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아만다는 닉이 왜 돌아오길 미뤘는지 알겠다고 말한다. 원래는 작년에 돌아와 가업을 이을 예정이었는데, 갑자기 말을 바꿔서 부모님이 펄쩍 뒤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렇게 왔으니 전부 용서할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아예 돌아온게 아니라 결혼식 때문에 잠깐 온거라고 말한다.

 

 

 

 

 

 

<라와 섬>
콜린과 닉이 대화를 나눈다. 콜린은 닉이 얼마전까지만 해도 집으로 돌아올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레이첼은 뉴욕에 직장이 있다고 말한다. 닉은 의논해 봐야 한다고 말한다.

 

 

 

 

 

 

<삼사라 섬>
아만다는 닉 같은 사람을 만나면 가족의 기대가 크니까 마음이 불안해진다고 말한다. 아만다는 닉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을 정도라고 말하면서, 오래전에 닉과 자신이 사귄적이 있다고 말한다. 어머니가 두사람이 결혼하길 바랐지만 그때는 준비가 안됐다고 말한다.

 

 

 

 

 


<라와 섬>
콜린은 닉이 초등학교때부터 차기 회장이자 후계자로 내정되어 있었다고 말한다. 콜린은 가족들이 닉을 놔줄것 같냐고 물어본다. 가족과 연을 끊고 앨리스터와 에디에게 모두 넘겨줄꺼냐고 물어본다. 닉은 절연할 생각을 없다며 그냥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은 것 뿐이라고 말한다. 닉은 무조건 하나만 택해야 하는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콜린은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삼사라 섬>
아만다는 레이첼에게 어머니가 자기편이 아닌데도 가족을 직접만나러 올 배짱이 있어 존경스럽다고 말한다.

 

 

 

<라와 섬>
콜린은 닉이 결혼한 뒤에는 어떻게 될지 생각해봤냐고 물어본다. 콜린은 레이첼이 니컬러스 영의 부인이 되면 매일 고통스러울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이 준비되었는지 닉에게 물어본다.

 

 


<삼사라 섬>
레이첼이 일어나 마사지 룸을 떠난다. 그러자 아만다는 그녀의 이동한다면서, 그대로 낚아서 물먹여달라고 문자를 보낸다. 마사지를 받던 사람들이 레이첼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레이첼이 티니한테 땡 잡았다'고 그랬다고 말을 한다. 예쁜 얼굴도 아니라면서 성형수술이 뭔지 모르냐고 말한다.

 

 

 

 

 

사람들이 이야기를 들은 레이첼은 속상해하면서 방으로 돌아간다. 레이첼은 아스트리드와 마주치고, 아스트리드는 걔들 말은 신경 쓰지 말라고 달래준다. 방으로 돌아온 레이첼은 침대위에 있는 생선을 보고 놀란다. 아스트리드가 경비를 부르겠다고 하자 레이첼은 소란 피우기 싫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그거야말로 저인간들이 바라는 거라면서 생선을 뭍어버린다.

 

 

 

 

 

 

레이첼은 원래 주말동안 손톱, 발톱 관리받고 카테일 마실예정이었다고 말한다. 아라민타는 왜 저런 친구들과 어울리는 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평생 저런 친구들과 살다보면 팔이 안으로 굽게 된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아스트리드와 마이클이 어떻게 이겨냈는지 물어본다. 아스트리드는 이 정도 까지는 아니었지만 순탄하지는 않았다고 말한다. 그래도 나아지긴 한다면서 받아들인다. 레이첼은 아스트리드의 표정을 보고 괜찮은지 물어본다. 아스트리드는 사질 괜찮지 않다면서 마이클이 바람을 피웠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많이 힘들겠다면서 옆에서 위로한다.

 

 

 

 

 

 

<호텔>

다음날 레이첼은 닉의 가족을 만나 친구 결혼식 가서 맛있는거 먹을 줄 알았는데, 재벌 2세 재산을 노리는 드라마속 악녀가 된 기분이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아만다가 자신에게 해준 이야기를 한다. 작년에 닉이 싱가포르로 안돌아온게 레이첼이 꼬셔서 그런 줄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아라민타 친구들이 방에 물고기 내장을 뿌려놨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선글라스 쓰고 명품백 들고 다니는 멍청한 애들이 무슨짓을 하든지 상관없고, 전 여친이 뭐라고 하든지 상관이 없다면서, 왜 자신에게 숨겼냐고 물어본다.

 

 

 

 

 

닉은 자신의 잘못이라면서, 자신이 실수한거라고 말한다. 처음 레이첼을 만났을때 자신이 누군지, 가족이 누군지 전혀 신경을 안써서 좋았다고 말한다. 닉은 레이첼 곁에 있는 자신의 모습이 좋다고 말한다. 닉은 그런일 겪게 해서 미안하다면서, 앞으로는 함께 헤쳐나가자고 말하면서 레이첼을 달래준다. 레이첼은 오늘 둘이서만 뭔가를 하자고 말한다. 닉은 그전에 만두부터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할머니 집>

닉과 레이첼은 가족들과 함께 만두를 만들고 있다. 닉은 할머니에게 만두를 배웠다고 한다. 올리버는 고모할머니에게 배웠다면서 고모할머니 흉내를 내면서 만두를 만든다. 엘레노어는 할머니가 이런 전통은 지켜야 한다고 했다고 말한다. 닉은 학교 끝나고 집에 오면 엄마가 만두를 만들고 있었다면서 좋았었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엄마와 둘뿐이라서 이런 대가족은 처음이고 화목해 보여서 좋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엘레노어의 반지를 보고 정말 이쁘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청혼받으면서 받은거라고 말한다. 닉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케임브리지 대학 법대에서 만났다. 그녀는 결혼하고 가업이랑 양육을 돕기위해 자퇴를 했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가족이 만두 빚는 문화를 인정해 줘서 고맙지만 이것은 그냥 만들어진게 아니라고 말한다. 개인의 꿈보다는 가족을 우선시 하는거라고 말한다. 할머니가 만두 빚는 곳으로 찾아온다. 닉에게 레이첼도 잘 데리고 왔다고 말한다. 낮에보니 얼굴이 더 잘 보인다면서 복이 많은 코라고 말하면서 레이첼의 관상이 좋다고 말한다. 할머니는 며느리의 만두를 보고 모양이 별로라면서 감을 잃은것 같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집이 넓어 길을 잃었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아까 말을 심하게 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반지 이야기를 꺼내면서 청혼할 때 만들어준 반지가 맞다고 말한다. 하지만 할머니가 선정한 신부감이 아니라서 할머니가 집안 반지를 내주지 않았다고 말한다. 자신이 할머니 기준에 전혀 맞지 않았었다고 말한다. 출신도 좋지 않고 연줄도 없어서 아들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던 거라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인정받는데 오래 걸렸고, 그때는 얼마나 큰 노력과 희생이 필요한지 몰랐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여기까지 와보니 알겠다면서, 레이첼은 아무리 노력해도 안될거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닉과 레이첼을 집을 나와 이동한다. 닉은 엄마가 어려운 분일꺼라면서 자신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라도 하실분이라고 말한다. 닉은 할머니가 엄마를 탐탁치 않게 여겼기 때문에, 할머니의 사랑을 받으라고 엄마가 할머니집으로 보낸것이라고 말한다. 닉은 외부인이 보기에는 이해가 안되겠지만 모두 가족을 위한 일이었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펙린을 만나 닉의 가족을 만난 이야기를 한다. 레이첼은 울고 싶은데 토하고 싶은 기분이었다고 말한다. 펙린은 백만달러 주면 헤어지겠다고 말했으면 당장 수표를 써줬을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자신을 파리보다 못하게 봤다면서, 닉한테 말할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펙린은 할머니도 레이첼의 얼굴이 마음에 안든다고 했는지 물어본다. 할버니가 복코라고 좋아했다고 하자 잘됐다고 말한다. 아무리 남친 어머니가 싫다고 해도, 장유유서 정신을 깨뜨릴수 없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괜히 소란피우기 싫다면서 결혼식도 안가는게 좋을것 같다고 말한다. 펙린은 겁나서 그러는거 아니냐면서 예비 시어머니한테 귀여움 받는게 아니라 한사람으로서 존중받는게 중요한거라고 말한다. 펙린은 지금 예비 시어머니는 레이첼을 돈을 노리고 접근한 쓰레기라고 생각하고 있을거라고 말한다. 펙린은 레이첼이 게임이론을 개발하는 똑독하고 세련된 교수라면서 그런 모습을 보여주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펙린의 말이 맞다면서 누가 먼저 도망치나 치킨게임하는거라고 말한다. 자신은 겁쟁이가 아니라면서 도망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펙린은 결혼식장에 가서 보여주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펙린과 함께 올리버를 찾아간다. 올리버는 누군가는 독재에 반기를 들고 일어서야 한다면서 레이첼을 도와준다. 펙린과 올리버는 레이첼의 드레스를 봐주고 있다.

 

 

 

 

 

 

 

결혼식장 앞에는 기자들이 모여 취재를 하고 있다. 레이첼은 결혼식장에 도착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입구를 막고 있던 아만다에게 길을 비켜달라고 말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아스트리드는 마이클과 함께 결혼식장으로 가고 있다. 마이클은 중국 투자자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면서 월요일에는 선전에 가서 안심키켜야 한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캐시언의 생일이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알고 있지만 중요한 일이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출장가야할 다른 이유라도 있는거냐고 물어보자 마이클은 무슨 뜻이냐고 물어본다.

 

 

 

 

 

아스트리드는 바람피우는거 알고 있다면서 결혼식 끝나고 이야기 하자고 말한다. 마이클은 남편이 바람피우는 것을 알았는데 사람들 이목이 걱정돼냐고 물어본다. 마이클은 아내는 언제나 미와 재력을 갖춘 완벽한 존재고 자신은 운좋은거 빼곤 별볼일 없는 놈이라고 말한다. 마이클은 자신이 뭘하든지 신경 쓰지도 않았다면서 이제는 질렸다고 말한다. 자동차를 세우고 차에서 내려 걸어간다.

 

 

엘레노어는 결혼식장에 들어오면서 대화를 나눈다. 결혼식에 4천말 달러를 썼다고 말한다. 인탄 공주가 결혼식장으로 들어오는데 하객석 한줄을 비워 혼자 앉는다고 한다. 엘레노어는 식장안으로 들어오는 레이첼을 발견하고 인사를 한다. 그러면서 자신들의 줄은 모두 찼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인탄 공주를 발견하고 다가가 인사를 한다. 아시아 경제 학회지에 실린 공주가 쓴 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그때 할머니가 이스트리드와 함께 결혼식장안으로 들어오고 있다. 할머니가 들어오자 가족들은 모두 일어서서 할머니를 맞이한다.

 

 

 

 

 

 

콜린이 긴장하면서 결혼식장 안을 지켜보고 있다. 닉이 다가와 긴장하지 말라고 말한다. 콜린은 영 가족이 앉아 있는 자리에 레이첼이 없다고 말한다. 닉은 어머니가 반겨주지 않을거라면서 뒤쪽 어딘가에 있을 거라고 말한다. 콜린은 바로 앞에 앉아 있다면서 직접 보라고 말한다. 닉은 그녀가 인탄 공주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쳐다본다. 콜린은 닉에게 아주 강한 여자를 만났다고 말한다.

 

 

 

 

 

 

 

 

결혼식이 시작되고 신랑과 들러리가 중앙으로 나간다. 닉은 레이첼을 바라보면서 눈을 마주친다. 노래가 흘러나오고, 신부가 입장하자 사람들은 신부를 쳐다본다. 레이첼은 닉을 쳐다보면서 눈물을 흘린다. 엘레노어가 뒤쪽에서 레이첼의 모습을 보고 있다.

 

 

 

 

 

 

 

 

 

 

결혼식이 끝나고 축하 파티가 열린다. 콜린과 아라만타는 닉과 레이첼에게 가만히 서있지 말고 춤을 추라고 말한다.

 

 

 

 

 

 

 

파티장을 지켜보던 엘레노어는 올리버에게 앨래스터와 키티 퐁을 처리하라고 말한다. 올리버는 앨래스터에게 다가가 아버지가 계좌가 텅비었다고 찾는다고 말한다. 앨러스터는 기티 퐁을 놓고 도망쳐 버린다. 올리버는 키티 퐁과 춤을 추면서 앨러스터는 돈 없는 집 넷째 아들이라고 말한다. 올리버는 이런 결혼식이 탐나면 외동아들을 만나야 한다면서 버나드 타이를 가르쳐 준다. 키티 퐁은 바로 버나드에게 다가가 그와 춤을 춘다.

 

 

 

 

 

 

 

 

할버니는 닉과 레이첼을 따로 부른다. 할머니는 레이첼을 만난지 몇일 안되었지만 확실히 똑똑한 아가씨 같다고 말한다. 하지만 손자의 미래를 망치는 것은 용납못한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사설 탐정을 고용해서 레이첼 가족에 대해 조사를 해봤는데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아버지가 태어나기 전에 죽었다는 말을 거짓말이라면서 멀쩡히 살아 있다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외도로 레이철에 태어났고, 그 사실을 들킨 뒤에 미국으로 도망친거라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닉에게 이런것을 숨겼다가 나중에 큰 추문이 퍼질지 생각해봤냐고 물어본다. 엘레노어는 이런 집안과는 엮일 수 없다고 말한다. 레이첼도 이런 집안은 싫다면서 자리를 떠난다. 닉이 레이첼을 따라가자 할머니는 닉을 왜 외국으로 보냈냐면서 며느리가 잘못한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파티장을 빠져나와 펙린의 집으로 찾아간다. 레이첼은 누워있고, 펙린은 필요한게 있으면 말하라고 한다. 레이첼은 닉의 전화도 받지 않고, 닉은 언제든지 좋으니 전화달라고 메시지를 남긴다.

 

 

 

 

 

펙린의 집으로 레이첼의 엄마가 찾아온다. 엄마는 당귀와 인삼 달인 차를 주면서 마시라고 한다. 엄마는 레이첼이 어릴때부터 심지가 곧았다면서 이번일도 잘 이겨낼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엄마에게 왜 아버지 이야기 안해줬는지 물어본다. 엄마는 남편은 좋은 사람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남편이 자신을 때렸고 힘들때 마다 동창이 도와 주었는데 결국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생긴 아이가 레이첼이었다.

 

 

 

 

 

엄마는 미국에 처음 왔을때는 매일 연락하고 싶었지만 남편에게 들킬까봐 못했고, 이제는 괜히 소란 피우고 싶지 않아서 연락을 안했다고 말한다. 엄마는 그일이 있었기 때문에 레이첼을 만나게 된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이제 그냥 집에 돌아가고 싶다고 말한다. 엄마는 닉의 전화를 받고 여기까지 온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돌아가기전에 얘기는 해봐야 하지 않겠냐고 말한다.

 

 

 

 

 

레이첼은 닉을 만난다. 닉은 어머니가 용서받지 못할 짓을 했다면서 정말 미안하다고 말한다. 닉은 어렸을때부터 자신에게는 가족이 전부였다고 말한다. 이제는 가족들 잘못을 덮어주지 않을거라고 말한다. 닉은 다른것은 모두 버리고 뉴욕에서 결혼해서 새로운 삶을 잘자면서 반지를 꺼내서 프로프즈를 한다.

 

 

 

 

 

 

엘레노어는 레이첼의 연락을 받고 그녀를 만나러 간다. 엘레노어와 레이첼은 마작게임을 하면서 이야기를 한다. 레이첼은 엄마에게 마작을 배웠다면서 마작을 알면 인생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처음부터 자신이 싫었냐고 물어본다. 엘레노어는 레이첼에게 우리 동족이 아니라고 말한다. 미국인은 자신의 행복만 생각한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닉이 어제 청혼했다고 말한다. 닉이 가족과 연을 끊겠다는 말을 했다고 이야기한다. 그 말을 듣고 엘레노어가 당황을 하는데, 레이첼이 거절했다고 하자 안도의 한숨을 쉰다. 레이첼은 승리 같은 것은 없다면서, 닉이 자신을 선택하면 가족을 잃을 것이고, 가족을 선택하면 영원히 어머니를 원망할거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겁나거나 자신이 부족해서 떠난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닉을 사랑하지만 어머니를 빼앗고 싶지 않았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엘레노어가 인정하는 좋은 며느리를 얻어 손주들과 놀게 된다면 그것은 하층민 출신 이민자가 키운 가난한 여자인 자신 덕분이라는 것을 기억해 달라고 말하고 자리에서 일어난다. 레이첼은 엄마와 함께 걸어 나간다.

 

 

 

 

 

 

마이클은 떠나겠다면서 짐을 꾸리고 있다. 아스트리드는 이사짐은 걱정하지 말라면서 자신과 아들이 떠나겠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자신이 가진 아파트 14채 중에 어디든 갈것이고, 아들 캐시언을 만나는 것은 아들 상황에 맞출거라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그동안 남편이 위축될것 같아서 물건들을 숨기고, 일도 거절하고, 자선활동도 줄였다고 말한다. 아스트리드는 결혼이 실패한것은 돈때문이 아니라, 마이클이 겁쟁이라서 도망쳤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엘레노어는 아들 닉을 찾아간다. 아스트리드는 숨겨두었던 귀걸이를 꺼내 걸고, 집을 떠난다.

 

 

 

 

 

펙린은 닉도, 돈도 없지만 레이첼의 신념을 지켰다면서 존경스럽다고 말한다. 레이첼은 짐을 챙겨 공항으로 떠난다.

 

 

 

 

 

 

레이첼과 엄마는 비행기에 올라다고 자리를 찾아간다. 그때 닉도 뉴욕에 간다면서 비행이 올라탄다. 닉은 평소에 상상하던 프로포즈 장소는 아니지만 결혼해달라면서 무릎을 꿇고 반지를 꺼낸다. 반지는 엘레노어가 끼고 있던 반지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남자가 될 수 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레이첼은 그러겠다고 말한다. 닉은 하루 더 있다가 돌아가자고 말한다. 가족과 친구들은 닉과 레이첼을 축하해 주면서 영화는 끝난다.

 

 

 

 

 

 

 

 

 

 

 

 


<쿠키영상>

아스트리드는 찰리 우(해리 슘 주니어)를 만나 서로 쳐다본다.

 

 

 

 

 

 

 

 

 

[사진 출처]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 스틸컷

 

 

 

 

 

 

 

이상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