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The Nutcracker and the Four Realm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Posted by 바리스타7 Barista7
영화/영화, 드라마 후기

CGV에서 이벤트로 받은 할인쿠폰과 포토티켓쿠폰으로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영화를 보았다.


엄마를 잃은 클라라는 외출하기를 꺼리고 집에서만 지내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엄마가 남긴 선물을 받고 선물을 열수 있는 황금열쇠를 따라간 클라라가 4개의 왕국을 구한다는 내용이다.
스토리는 어느정도 예상이 되지만 나름 반전도 있고, 색감도 화려고 아름다웠다. 겨울동화는 역시 디즈니라는 생각이 든다.


영화가 끝나고 엔딩크레딧 올라가면서 발레리나가 무용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잠깐 앉아서 감상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함께보기 딱 좋은 영화였다.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The Nutcracker and the Four Realm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853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The Nutcracker and the Four Realms)

 

 

- 2018 제작
- 미국, 판타지 외
- 2018.12.06 개봉, 전체관람가, 99분
- 감독 : 라세 할스트롬, 조 존스톤
- 출연 : 키이라 나이틀리, 맥켄지 포이, 헬렌 미렌, 모건 프리먼

 

 

키이라 나이틀리(슈가 플럼 역)
메켄지 포이(클라라 역)
헬렌 미렌(마더 진저 역)
모건 프리먼(드로셀마이어 역)
매튜 맥퍼딘(미스터 슈탈바움 역)
미스티 코플랜드(발레리나 역)
제이든 포오라-나잇(필립 호프만 역)
리차드 E. 그랜트(쉬버 역)
유지니오 델베즈(호손 역)
잭 화이트홀(할리퀸 역)
엘리 벰버(루이스 역)
스위트 톰(프리츠 역)
세르게이 폴루닌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The Nutcracker and the Four Realms) 줄거리

 

 

크리스마스 이브, 부엉이가 하늘을 날아 클라라의 집으로 간다. 클라라(매킨지 포이)와 프리츠(스위트 톰)는 다락방에서 장난감을 이용해서 쥐를 잡고 있다. 집사사 클라라와 프리츠를 찾으로 다락방으로 올라오면서 쥐는 다시 도망을 간다.

 

 

슈탈바움(매투 맥퍼딘)은 아이들에게 엄마가 남긴 크리스마스 이브 선물이라면서 전해준다. 루이스(엘리 벰버)는 엄마가 아끼던 옷을 선물받았고, 프리츠는 병정인형을 선물 받았다. 클라라는 방에서 선물상자를 열어보는데, 알모양의 둥근 금속 장식품이 들어있다. 하지만 열쇠가 없어서 열리지 않는다. 상자안에서 엄마의 편지를 발견한 클라라는 읽어본다. 엄마는 클라라에게 '필요한것은 모두 이 안에 있다'라는 글을 남겼다. 클라라는 자물쇠 모양을 보니 어떤 열쇠가 있어야하는지 확인한다.

 

 

클라라의 방으로 찾아온 아빠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같이 보내고 열쇠는 내일 찾아보자고 말한다. 아빠는 크리스마스때 가족의 전통을 지켜달라고 말한다. 루이스가 엄마의 옷을 입고 클라라의 방으로 찾아온다. 아빠는 딸을 바라보면서 엄마를 그리워한다. 루이스에게 클라라가 파타에 갈 수 있게 준비하는것을 도와주라고 말하고 나간다. 클라라는 언니에게 엄마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엄마가 남긴 선물을 보여주면서 이것을 열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다 글씨 'D'를 발견하고 대부인 드로셀마이어의 작품인것을 알고 열 수 있을거라는 기대를 한다.

 

 

슈탈바움 가족은 마차를 타고 드로셀마이어의 저택으로 이동을 한다. 아빠는 딸 루이스와 클라라에게 파티에서 같이 춤을 추자고 말한다. 아빠는 클라라에에 아무말도 없이 사라지지 말라며 부탁을 한다. 대부의 저택에 도착하고 클라라는 연회장을 지나 지하로 내려간다. 클라라가 대부를 부르면서 지하실로 내려오자 부엉이가 날면서 클라라 주위를 맴돌다가 내려앉는다.

 

 

잠시뒤 대부 드로셀마이어가 들어와 클라라와 인사를 나눈다. 클라라는 대부에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드로셀마이어는 그전에 먼저 자신을 도와달라고 말하면서 기계가 거꾸로 움직이고 있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기계를 자세히 살펴보다가 고장난 부위를 발견하고 고친다. 다시 기계는 정상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클라라는 엄마가 선물로 준 장식품을 꺼내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드로셀마이어는 오랜만에 보는 거라면서 미소를 지으면서 살펴본다. 드로셀마이어는 똑똑하고 어린 고아를 데리다 키웠던 이야기를 한다. 그아이가 밖에는 나가지 않고 방에서 책만읽어서 자신이 선물로 주었던것이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아빠가 자신의 체면만 생각하고 있다며 투덜거린다. 드로셀마이어는 클라라를 달래주고 장식품을 보면서 세상에서 열기 힘든 자물쇠라고 이야기한다. 종이 울리자 대부는 시간이 되었다면서 위층으로 올라가 보라고 말한다. 대부도 크리스마스는 마법과 같은것이라고 말한다. 대부는 부엉이에게 가서 클라라를 지켜보라고 말한다.

 

 

대부는 무대위로 올라가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공개하겠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정원 중앙에서 자신의 이름표를 따라 선물을 찾으러 간다. 아빠는 클라라를 찾으면서 춤을 안추고 또 사라졌다고 말한다. 아빠는 클라라에게 너만 생각하냐고 말한다. 클라라는 아빠도 아빠 생각만 하냐면서 화를 낸다.

 

 

클라라는 자신의 이름이 적힌 줄을 따라서 이동한다. 동생 프리츠는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로 받았다면서 좋아한다. 클라라는 줄을 따라 방안으로 들어가 밝은 빛을따라 빠져나간다. 그런데 그곳은 하얀눈이 쌓여있는 또다른 세상이었다. 클라라가 걸어갈때 부엉이가 날아가고, 숲에서 지켜보단 생쥐가 달려간다.

 

 

 

 

 

클라라는 눈이 쌓인 숲을 걸어가 반딧불이 모여있는 나무를 발견한다. 그곳에 클라라가 찾으려고 했던 황금열쇠가 걸려있다. 클라라가 열쇠를 잡으려 할때 생쥐가 열쇠를 훔쳐 달아나버린다. 클라라는 열쇠를 되찾기위해 생쥐를 따라 달려간다. 쥐가 얼어붙은 강을 건너 가자 클라라는 다리를 건너기 위해 이동한다.

 

 

 

 

 

클라라는 다리 입구에서 호두까기 병정을 보고 다리를 건너가려한다. 그때 잠들었던 병정이 깨어나 섭정관의 허락없이는 4개의 왕국으로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열쇠를 찾으러 왔다면서 자신의 이름은 클라라 슈탈바움이라고 말한다. 호두까기 병정은 클라라의 이름을 듣고, 마리 슈탈바움과의 관계를 묻는다. 클라라가 마리 슈탈바움의 딸이라고 말하자 병정은 무릎을 꿇으면서 마리 슈탈바움은 4개왕국의 여왕이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공주라 부르지 말고 편하게 이름을 부르라고 말하자, 호두까기 병정은 자신의 이름은 필립 호프만(제이든 포오라-나잇) 대위라면서 캡틴이라 불러다라고 말한다. 필립은 잠들었던 말 징글스를 깨우고 공주를 태워 왕국으로 이동한다. 클라라는 열쇠를 찾기위해 이곳에 왔다고 말한다. 클라라가 자신의 열쇠를 쥐가 가지고 갔다고 말하고, 필립은 그 쥐가 마우스링크스라고 라고 말한다.

 

 

이동하던 중에 생쥐를 발견한 클라라는 말에서 내려 달려가기 시작한다. 마우스링크스는 쥐구멍으로 숨어버리고, 쥐는 무리를 지어 클라라를 데리고 가려한다. 클라라의 비명소리를 듣고 달려온 필립은 클리라를 구한뒤 함께 도망을 친다. 도망갔던 징글스도 다시 돌아오고, 말을 타고 이동하려는데 마더 진저(헬렌 미렌)이 나타나 '누가 내 왕국에 들어왔느냐?'며 말한다. 클라라의 이름을 부르면서 열쇠가 여기에 있으니 가져가라고 말한다. 필립은 마더 진저라면서 가면안된다고 말하고 클라라를 데리고 나온다. 클라라를 지켜보던 부엉이는 날아간다.

 

 

왕궁의 입구 다리에 도착하자 근위병은 다리를 올리고 못들어가게 막는다. 필립이 마리 슈탈바움의 딸이라고 말하자, 근위병은 확인하기 위한 몇가지 질문을 하겠다고 말하면서 쥐에 대한 질문을 한다. 근위병은 다리를 내리라고 지시를 한다. 클라라가 왕궁안으로 들어가자 사람들은 공주가 돌아왔다면서 인사를 한다. 클라라는 벽에 걸린 엄마의 사진을 바라본다. 섭정관들은 클라라에게 다가와 인사를 한다. 꽃왕국의 호손(유니니오 델베즈), 눈왕국의 쉬버(리차드 E.그랜트), 사탕왕국의 슈가 플럼(키이라 나이틀리)이 자신을 소개한다.

 

 

 

 

 

 

 

 

 

 

 

 

 

 

슈가 플럼은 마리 여왕을 보고싶다면서 잘지내는지 물어본다. 클라라는 엄마는 돌아가셨고, 이런곳이 있는지 오늘 알았다고 말한다. 필립은 클라라가 마더진지와 생쥐에게서 도망쳐 왔다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네번째 왕국인 놀이왕국에 들어갔다가 살아돌아오는 것은 기적이라고 말한다.

 

 

 

 

 

슈가 플럼이 클라라가 왔으니 무도회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열쇠를 찾아서 다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슈가플럼은 이곳 시간은 다르다고 알려준다. 필립이 다시 초소로 돌아가려하자 클라라는 자신의 옆을 지키고 있으라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마더 진저도 섭정관이었으나 힘으로 다른 왕국을 지배하려했기때문에 추방되었다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클라라를 데리고 방안으로 들어가면서 이곳이 어딘지 알아보겠냐고 물어본다. 클라라는 대부의 무도회장 시계같다고 말한다. 잠시뒤 태엽이 돌아가고 문이 열리면서 밖으로 이동한다. 슈가 플럼은 이곳보다 세상이 훨씬 느리게 움직인다고 말한다. 무도회장을 지켜보던 클라라는 모든게 달라보인다고 말한다.

 

 

 

 

 

클라라와 슈가 플럼은 클라라가 무도회에서 입을 옷을 고른다. 슈가 플럼은 마리가 클라라 이야기를 많이 해서 항상 옆에 있는것 같았다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머리장식을 해주면서 눈을 감으라고 말한다. 클라라가 눈을 감았다 뜨는데 모습이 바뀌어 있다.

 

 

 

 

 

 

무도회가 열리고 섭정관은 클라라 슈타바움을 소개한다. 무도회 공연이 시작되고 발레리나(미스티 코플랜드)가 4개왕국에 대한 무용을 한다. 슈가 플럼은 4개 왕국에 대한 이야기로 만든 공연이라고 설명해준다. 꽃왕국, 눈송이 왕국, 사탕왕국의 순서대로 나온다. 마지막으로 4번째 왕국이 나오자 슈가 풀럼은 마더진저와 쥐때문에 문제라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마더 진저가 시작한 전쟁을 끝내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자신들은 생명이 없는 장난감이었지만, 여왕 마리가 자신들에게 생명을 주었다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마리가 발명한 엔진에 생명을 줬다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마더 진저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군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엔진이 고장이 나서 그렇게 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엔진을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열쇠가 필요한데, 왕국의 모든 열쇠를 가져와서 해봐도 맞는것이 없었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엔진의 열쇠와 엄마가 선물로 준 장식품의 자물쇠를 비교해보고, 생쥐가 가져간 열쇠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마더 진저의 왕국으로 가서 열쇠를 되찾겠다고 말한다.

 

 

슈가 플럼은 마더 진저 왕국으로 가는것은 위험하다면서 클라라에게 못가게 말린다. 그날 밤 클라라는 잠을 자기 위해 누워있는다. 부엉이가 날아와 클라라를 지켜본다.

 

 

클라라는 엄마와 함께 크리스 마스 트리를 꾸미면서 나눴던 이야기를 떠올린다. 엄마는 이곳 이야기를 클라라에게 했었다. 마리는 클라라에게 꽃, 눈, 사탕,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언젠가 가게 될거라고 말했다. 클라라는 엄마와 함께 가자고 말하지만 어마는 혼자 여행을 떠나야 할때도 있다고 말한다. 마리는 클라라가 루이스를 닮고 싶어하는것을 알고 있다면서, 지금 모습의 클라라도 좋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창문가에 앉아 있는 부엉이를 보고 밖으로 나와 4개왕국을 내려다본다. 클라라는 엄마가 발견한 이 세계를 자신이 지킬수 있을 지, 자신이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별똥별이 떨어지고, 클라라의 곁에 있던 부엉이는 다시 날아간다.

 

 

다음날 클라라는 근위대와 함께 마더 진저의 즐거움 왕국으로 이동한다. 짙은 안개 때문에 근위대가 마더 진지 왕국의 입구에서 멈춰서고, 머뭇거리자 클라라가 말에서 내려 걸어들어간다. 그 모습을 쥐들이 숨어서 지켜보고 있다. 땅이 울리면서 쿵쿵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잠시뒤 바닥에 구멍이 생기면서 근위병들이 하나씩 사라진다. 모두 회전목마위로 올라가고, 안개때문에 보이지 않자 클라라는 회전목마의 전원을 켠다.

 

 

 

 

 

쥐들이 회전목마 밑으로 몰려와 무너뜨리고, 클라라와 근위병들은 다시 땅으로 내려오는데 바닥에 구멍이 생기면서 사라진다. 쥐들은 클라라를 데리고 사라져버린다. 필립은 사라진 클라라를 따라 땅굴속으로 들어간다.

 

 

 

 

 

클라라가 땅굴에서 나와 천막앞에 도착하자, 마더 진저는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천막안에서는 마트료시카 인형이 춤을 추면서 하나씩 밖으로 나온다. 클라라는 인형에 이끌려 천막의 위쪽으로 올라가고 그곳에서 황금열쇠를 발견한다. 클라라가 열쇠를 잡으려하자 마더 진저가 나타나 만지지 말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열쇠를 찾으러 왔다면서 돌려달라고 말한다. 마더 진저가 열쇠의 주인은 마리라고 말하자, 클라라는 엄마는 죽었고 열쇠를 자신에게 주었다고 말한다. 마더 진저는 마리가 죽었다는 소리를 듣고 놀란다. 땅굴을 통해 마더 진저가 있는 천막에 도착한 필립은 천막안으로 들어온다. 마트료시카는 또 다시 춤을 추고, 필립은 클라라를 부르면서 칼을 뽑아 공격을 한다. 클라라와 필립은 열쇠를 가지고 마더 진저의 천막을 빠져나온다.

 

 

클라라가 열쇠를 가지고 도망을치자 마더 진저는 열쇠는 위험한 것이라고 소리친다. 마더 진저는 마우스링크스에게 왕국으로 가서 지켜보라며 보낸다.

 

 

 

 

 

클리라와 필립은 왕국 입구까지 도망치고, 입구에서 잠시 쉬면서 클라라는 엄마가준 장식품을 열어본다. 장식품을 열자 오르골 음악이 흘러나오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없다. 클라라는 엄마가 필요한것은 이안에 모두 있다고 했었다면서 실망을 한다.

 

 

클라라는 열쇠만 찾았면 모두 해결될줄 알았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자신은 집으로 돌아갈테니 열쇠를 대신 슈가 풀럼에게 전해달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엄마 마리가 여왕이지 자신은 아니라고 말한다. 필립은 클라라에게 자신이 그녀를 따라온것은 공주라서가 아니라 왕국을 구하겠다는 확신과 신념을 보고 따라온 것이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필립의 말을 듣고 말을 타고 다시 왕국으로 돌아간다. 슈가 풀럼은 클라라가 돌아온것을 보고 기뻐하면서 마중을 나간다. 클라라는 열쇠를 되찾았다면서 슈가 풀럼에게 전해준다. 슈가 풀럼은 열쇠를 꽂고 엔진을 작동시키면서  양철깡통병정을 올려놓으라고 말한다. 필립이 양철깡통 병정은 어떻게 행동할지 모른다면서 하면 안된다고 말한다. 슈가 풀럼은 걱정하지 말라면서 자신의 말을 들을 것이라고 말한다.

 

 

슈가 풀럼은 군대를 만들어 즐거움 왕국을 공격할 것이라고 말한다. 클라라고 왕국 수비를 하는 것이 아니냐고 묻는다. 슈가 풀럼은 스위치를 누르면서 너무 늦었다고 말하면서 최고의 방어는 선재공격이라고 말하면서 클라라와 필립을 제포하라고 지시한다.

 

 

슈가 풀럼은 마리가 자신들을 버렸다면서, 자신들이 언제나 착하게 살거라고 믿었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왕국을 지배하려했던 자가 마더 진저가 아니라 슈가 풀럼이었고, 그녀가 자신을 속였다는 것을 깨닫는다. 슈가 풀럼은 마리의 발명품은 양쪽으로 작동이 된다면서 생명을 줄수도 있지만 다시 인형으로 만들수도 있다고 말하면서 근위병을 인형으로 바꿔버린다.

 

 

클라라와 필립을 잡아 왕국의 맨 위층에 가두고, 나머지 근위병들도 지하 감옥에 가둔다. 클라라는 모두 자신의 탓이라며 자책을 한다. 필립은 슈가 풀럼이 속인거라며 클라라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한다. 필립이 이곳 저곳 둘러보는 탈출구가 없다. 잠시뒤 호손과 쉬버도 잡혀온다.

 

 

클라라고 자리에 앉는데 오르골이 켜지면서 음악소리가 나온다. 클라라는 오르골을 주머니에서 꺼내 살펴본다. 클라라는 오르골의 덮개 안쪽에 거울이 있는것을 발견한다. 클라라는 거울을 보면서 엄마가 말한 '원하는것은 모두 이 안에 있다'의 의미를 깨닫는다.

 

 

클라라는 필립과 섭정관에게 자신이 해결하겠다고 말한다. 필립은 천장에 달린 등을 떼어내고 밧줄을 준비한다. 클라라는 물리법칙을 이용하는거라고 말한다. 클라라가 한쪽에서 뛰어내리고, 필립이 추를 떨어뜨린다. 클라라의 말대로 밧줄은 고정이 되고 필립과 함께 아래로 내려온다. 몰래 왕궁으로 들어가 슈가 풀럼의 모습을 지켜본다.

 


슈가 풀럼이 양철병정을 데리고 마더 진저의 왕국으로 이동을 한다.

 

 

클라라는 엔진실로 가서 모두 멈추겠다고 말한다. 그때 지켜보던 마우스링크스는 나타난다. 클라라는 마우스링크스를 보고 길을 안내해달라고 부탁한다. 생쥐는 엔진실로 가는 길을 알려주고 함께 이동한다. 엔진실로 이동하기전 클라라는 필립에게 마우스링크스와 함께 마더 진저에게 상황을 알리라고 지시하면서 조심해야한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절벽을 내려가 물레방아를 지나 엔진실로 몰래 들어간다. 필립은 마더 진저가 있는 곳으로 찾아가 슈가 풀럼이 군대와 함께 오고 있다고 알려준다. 마더 진저는 마리에게 왕국을 지키겠다고 맹세했었다면서, 필립에게 준비가 되었는지 묻는다. 필립은 왕국을 지키겠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숨어서 엔진실을 둘러보며 방법을 찾는다. 시계태엽 생쥐를 발견하고 박스를 꺼낸다. 양철병정은 바닥을 기어다니는 시계태엽 생쥐를 발견하고 잡기 위해 쫓아다닌다. 클라라는 양철병정이 자리를 비운사이 물레방아를 멈추고 엔진을 살펴보면서 방법을 찾는다.

 


마더 진저의 거대인형이 왕국으로 걸어가고 있다. 마트료시카 인형이 굴러가면서 양철병정을 공격하자, 슈가 풀럼은 신경쓰지 말고 마더 진저를 공격하라고 지시한다. 양철병정은 마더 진저의 거대 인형을 공격하고 쓰러뜨린다. 그런데 그 안에서 필립 호프만이 밖으로 나온다. 필립 호프만은 다시한번 왕국을 지키겠다고 맹세를 하면서 양철 병정과 싸운다.

 

 

숨어있던 클라라의 소리를 듣고 양철병정이 공격하기 시작한다. 클라라는 양철병정의 공격을 막으면서 몸을 피한다. 그때 미트료시카 속에 숨어서 왕국으로 들어온 마더 진저가 나타나 클라라를 도와준다.

 

 

슈가 풀럼은 물레방아가 멈춘것을 보고 엔진실로 날아온다. 엔진실로 날아온 슈가 풀럼은 마더 진저를 잡고, 다시 기계를 가동시킨다. 마더 진저에게 공주는 어디에 있냐고 묻는다. 마더 진저가 클라라는 집으로 돌아갔다고 말하자 이제 왕국은 자신의 것이라며 마더 진저를 다시 인형으로 만들겠다고 말한다.

 

 

숨어서 지켜보던 클라라는 엔진의 설정을 바꾸고 밖으로 나간다. 슈가 풀럼에게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면서, 마리도 슈가 풀럼을 버린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진정한 여왕은 백성에게 좋은 것을 해주는 거라며, 슈가 풀럼에게 선택하라고 말한다. 결국 슈가 풀럼은 버튼을 누루고, 엔진의 방향이 슈가 풀럼으로 향하면서 다시 인형이 된다. 양철 병정은 모두 멈추고 쓰러져버린다.

 

 

4개왕국은 다시 평화를 되찾고, 마더 진저는 클라라를 보고 마리가 자랑스러워할거라고 말한다. 필립은 근위대장 직책을 맡게 되고, 클라라를 입구까지 호위한다. 필립은 클라라에게 언제든 왕국으로 다시 돌아오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면 기억하게 된다고 말하고 대부의 저택으로 돌아온다.

 

 

집으로 돌아온 클라라는 대부와 이야기를 나눈다. 드로셀마이어는 '마리는 누구보다 훌륭한 발명가 였다. 그중에서 가장 훌륭한 발명품은 클라라다'라고 말한다.

 

 

클라라는 아빠에게 다가가 미안하다고 말한다. 아빠는 자신도 너무 감당하기 힘든 시간이었다면서 미안하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평생동안 매일 엄마가 보고싶지만, 가족을 놓치고 살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아빠가 그냥 돌아가려하자 클라라는 아직 춤을 추지 않았다고 말한다.

 

 

클라라는 오르골을 꺼내 아빠에게 함께 춤을 추자고 말한다. 아빠는 오르골의 음악소리를 들으면서 엄마와 처음 춤을 추었던 곡이라고 말한다. 루이스와 프리츠도 다가와 같이 오르골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대부는 그 모습을 흐뭇하게 지켜보고 있다. 부엉이도 춤추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날아가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The Nutcracker and the Four Realms) 스틸컷

 

 

 

 

 

 

이상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The Nutcracker and the Four Realm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