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모털엔진은 미래에 전쟁으로 지구과 황폐해 지면서 자원을 확보하여 살아남기 위해 견인도시에서 살게 되고, 강한 도시는 약한 도시를 삼켜 소화시켜 자원을 약탈하게 된다. 런던 도시의 고고학자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과거 세상 모든 것을 파괴했던 메두사를 복구해서 세상을 지배하고자 한다. 그의 계획을 알고 헤스터와 사람들은 막으려 한다는 내용이다.


기존에 세상멸망 이후를 소재로 한 영화들이 있는데, 떠오르는 영화는 매드맥스와 설국열차 등이 있다. 이 영화들과 비교를 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독특한 소재의 영화로 예상보다는 견인도시, 하늘도시 들의 모습은 많이 나오지 않았고, 중간에 약간 지루한 부분이 있었지만 영국박물관의 미니언즈는 웃겼다.


영화 개봉시기가 T-Day주간(12. 3~12, 7)로 콤보쿠폰을 팝콘과 콜라를 먹으면서 나름 재미있게 보았다.

 

 

 

 

 

 

 

영화 모털 엔진(Mortal Engine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2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853

 

 

 

 

 

 

 

 

 

 

 

 

모털 엔진(Mortal Engines)

 

 

- 2018 제작
- 뉴질랜드, 미국, 액션/어드벤처/SF/스릴러
- 2018.12.05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28분
- 감독 : 크리스찬 리버스
- 출연 : 로버트 시한, 헤라 힐마, 휴고 위빙, 스티븐 랭

 

 

헤라 힐마(헤스터 쇼 역)
러버트 시한(톰 내트워디 역)
휴고 위빙(테데우스 발렌타인 역)
지혜(안나 역)
스티븐 랭(슈라이크 역)
프랭키 애덤스(야스미나 역)
콜린 살몬(처들리 포머로이 역)
조엘 토백(런던 시장 역)
레일라 조지(캐서린 발렌타인 역)
카렌 피스토리우스(판도라 쇼 역)
패트릭 말라하이드(매그너스 크롬 역)
레지 장 페이지(캡틴 코라 역)
로란 래프터리(베비스 역)
키 찬(콴 총독 역)
앤드류 리스(하버트 역)

 

 

 

 

 

 

 

 

 

 

 

 

 

 

 

 

모털 엔진(Mortal Engines) 줄거리

 

 

미래에 60분 전쟁으로 모든것이 파괴되었고, 인류는 새로운 삶의 방식으로 살게 되었다. 서계의 서쪽에서는 힘있는 자들은 더욱 강해지는 견인도시의 시대가 되었다. 헤스터 쇼(헤라 힐마)는 멀리서 견인도시 런던을 지켜보고 있다.

 

 

 

 

 

무역타운은 10Km밖에서 다가오는 런던을 발견하고 사냥꾼도시 경보를 발령한다. 서로 연결되어 있던 도시들은 분리하여 여러방향으로 흩어진다. 헤스터가 타고 있는 도시는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아 늦게 출발하게 되었고, 런던은 살자칸 도시를 목표로 설정하고 따라간다.

 

 

 

 

 

 

 

<런던도시>

테데우스 발렌타인(휴고 위빙)은 조종실에서 망원경으로 살자칸 도시를 지켜본뒤 런던시장(조엘 토백)에게 작은 광산도시에서 가지고 있는 자원에 대해 보고를 한다. 시장은 이야기를 듣고 공격지시를 내린다. 살자칸 도시에서는 좀더 빠르게 도망치기 위해 곡식창고를 모두 비우고 속도를 높인다.

 

 

 

 

 

 

처들리 포머로이(콜린 살몬)박사는 런던 박물관으로 출근하면서 사람들이 도시사냥을 보느라 난리났다고 말한다. 박사는 톰 내츠워디(로버트 시한)가 또 지각을 한다면서 지금 상황이 안좋다고 말한다.

 

 

 

 

 

살자칸 도시는 런던이 따라 오지 못하게 계속으로 방향을 돌리는데, 런던시장은 계속 추격하라고 지시힌다. 살자칸 도시는 계곡으로 가다가 절벽을 만나 방향을 돌리고, 도시 부속품들이 하나씩 고장이 난다. 지켜보던 런던시장은 작살을 쏘라고 지시하고, 조종실에 있던 직원과 지켜보던 런던시민들은 환호를 지른다. 결국 작은 도시는 런던으로 끌려들어 온다.

 

 

 

 

 

 

 

 

 

 

 

 

 

 

 

 

 

 

 

처들리 박사는 톰에게 3번째 경고라고 말하면서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말한다. 런던도시가 이동하면서 흔들리자 박사는 미니언즈를 가르키면서 유물이 떨어지지 않게 잡으라고 말한다.

 

 

살자칸 도시는 런던도시 내부로 들어오고 사람들은 지시에 따라 내린다. 헤스터는 런던 도시에 붙어 있는 테데우스 발렌타인의 얼굴을 확인하고 이동을 한다.

 

 

 

 

 

 

톰은 캐서린 발렌타인(레일라 조지)를 데리고 박물관 안으로 들어가서 그동안 발견한 유물을 보여준다. 톰은 양자에너지가 폭발하여 도시가 사리지는 영상을 보여준다. 톰은 숨겨두었던 물건들을 보여주면서 위험한 유물이 자주 발견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이것들을 조립하면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을 한다.

 

 

하버트(앤드류 리스)는 두사람의 모습을 밖에서 몰래 지켜본다. 두사람이 밖으로 나오자 하버트는 캐서린에게 인사를 하고, 톰에게 갑판에서 일하라면서 자신의 권한으로 강등시켜버린다. 하버트는 지금쯤이면 재시간에 가지 못할거라면서 웃는다. 그러자 캐서린은 톰에게 데려다 주겠다면서 같이 갑판으로 이동한다.

 

 

살자칸 도시 사람들은 방송 지시에 따라 이동을 하고 있다. 톰은 빨리가서 압수품중에서 유물을 분리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도시의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모두 용광로에 넣어버린다고 말한다. 톰은 견인도시의 적 안나 팽(지혜)의 현상수배 사진을 보고 빨리 잡혔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방송을 따라 런던도시로 이동을 한다. 톰과 함께 갑판으로 이동하던 캐서린은 베비스(로난 래프터리)와 부딪힌다. 베비스는 떨어진 연장을 줍고 다시 자리를 떠난다. 톰은 갑판에서 토스터기를 발견하고 손잡이는 없지만 완전한 유물이라면서 말을 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톰이 발견한 유물을 보고 상태가 양호한것을 찾았다며 칭찬을 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톰을 알아보고 그의 부모도 역사학자였다고 말한다. 압수품을 분류하던 자는 테데우스에게 올드테크 유물을 건네준다. 테데우스는 그것을 보고 퓨전 인버터 전지라고 톰에게 말하면서 자신이 가져가서 처리하겠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갑판에서 캐서린과 이야기를 나누는 테데우스 발렌타인을 발견하고 가까이 간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살리칸 도시의 사람들에게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테데우스 발렌타인의 앞에서 자신의 엄마인 판도라 쇼(카렌 피스토리우스)의 복수라고 말하면서 그를 찌른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헤스터를 보고 놀라면서 뒷걸음질로 물러나고, 톰이 그 모습을 발견하고 헤스터를 막기 위해 달려온다.

 

 

 

 

 

헤스터는 철거중인 도시쪽으로 달려가고, 톰도 헤스터를 따라 달려간다. 발렌타인은 캐서린에게 아무일도 아니라면서 안심시키고 이동을 한다. 헤스터가 런던 도시 배출구로 뛰어 내리는데, 톰이 그녀의 팔을 잡는다. 헤스터는 테데우스 발렌타인이 자신의 어머니인 판도라 쇼를 죽였고, 자신의 얼굴도 이렇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헤스터가 톰의 손을 뿌리치고 뛰어내린다. 잠시뒤 도착한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톰에게 다가가 그녀에게 들은 이야기가 있는지 물어본다. 톰이 헤스터가 해준 이야기를 말하자,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유감이라면서 톰을 배출구로 밀어버린다.

 

 

 

 

 

캐서린은 뒤따라와 아빠에게 괜찮은지 물어본다. 테데우스는 톰이 헤스터와 싸우다가 낡은 난간이 부서지면서 떨어졌다고 말한다. 캐서린은 아래를 내려다보는데 건너편에서 지켜보던 베비스를 발견한다.

 

 

집으로 돌아온 테데우스는 상처를 치료하면서 비행선을 띄워 수색중이라며 톰을 찾을 수 있을거라고 말한다. 테데우스는 캐서린에게 견인도시와 정착촌은 공존하기 힘들다고 말한다. 샨구오의 방패벽을 이야기 하면서 절대 평화를 공존할 수 없다고 말한다.

 

 

 

 

 

 

<아웃랜드>

도시밖으로 배출된 헤스터는 비행선을 피해 숨어 있다가, 함께 배출된 톰의 주머니를 뒤져 돈과 칼을 챙긴다. 정신을 차린 톰은 헤스터를 따라가면서 이야기를 한다. 톰은 테데우스 발렌타인이 자신을 떠밀었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런던이 다리를 건너 왔다는 소식을 듣고 여섯달이나 기다렸다고 말한다. 톰은 다시 런던으로 돌아갈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한다.

 

 

 

 

 

 

<런던도시>

런던 시장은 테데우스 발렌타인과 통화를 하면서 식량과, 자원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고고학자에게 괜한 권력을 준것 같다고 말하면서 자신이 테데우스에게 권력을 키워줬으니 언제든지 파멸시킬수도 있다고 말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통화를 끝내고 새로운 동력시스템 개발하기 위해 15년을 보냈다고 말한다. 누구도 자신을 막을 수 없다면서 헤스터 쇼도 막지 못한다고 말한다.

 

 

 

<아웃랜드>

헤스터는 톰에게 무역타운을 찾기위해서는 걸어야 한다고 말한다. 톰은 자신이 조종사가 꿈이었다며 방향은 잘 찾는다고 말한다. 톰이 갈림길에서 남쪽방향을 가르키자 헤스터는 아웃랜드에서 남쪽으로 가면 안된다면서 북쪽으로 이동한다.

 

 

 

 

 

 

<런던도시>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대성당으로 들어와 회로를 바꿨다고 말하면서 올드테크 전지를 전해준다. 그는 판도라 쇼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발렌타인은 샤크무어 감옥에 갇힌자 중에서 헤스터 쇼의 이름을 외치면서 벽을 두드리는 죄수가 있다는 말을 듣고 그곳으로 날아간다.

 

 

 

<아웃랜드>

헤스터는 날이 어두워지자 땅을 파서 물을 모은다. 물을 마시면서 배고픔보다 갈증이 더 위험하다고 말하면서 물을 마신다. 톰은 자신은 런던에서 태어나서 자랐다면서 물을 마시지 않겠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주머니에 있던 빵을 꺼내 먹는데 톰이 바라보자 빵을 나눠준다. 헤스터는 고대음식은 아무리 오래되도 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톰은 유통기한을 보고 100년이나 지난거라고 말하면서 먹는다.

 

 

톰은 런던도시를 떠나 세상구경을 하는게 소원이었다고 말한다. 헤스터가 그말을 듣고 조종사가 꿈 아니었냐고 묻자, 8년전 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전의 꿈이라고 말한다. 톰은 헤스터에게 꿈이 뭐였냐고 물어보는데, 헤스터는 슬픈 과거사 이야기는 하기 싫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도망치는 꿈을 꾸다 잠에서 깬다. 일어나 보니 톰이 멀리 보이는 불빛을 보면서 소리를 지르고 있다. 헤스터는 사우시라면서 도망을 친다. 톰이 사우시가 뭐냐고 묻자, 밤사냥을 나온 해적이라고 말한다. 해적은 작살을 쏘면서 달려온다. 절벽위로 먼저 올라간 헤스터는 톰을 도와주다 다리를 다친다.

 

 

헤스터가 먼저 돌아서서 가고, 톰이 해적을 바라보고 뒤돌아보는데 그녀가 보이지 않는다. 톰은 헤스터를 부르면서 걸어가다 아래로 떨어진다. 헤스터와 톰을 구해준 자들은 몇초만 늦었어도 깔렸을거라고 말한다. 헤스터는 다쳔다면서 의사를 불러달라고 말하는데 그들은 이곳에 의사가 없다고 말한다. 그의 부인은 해초를 키워 만든 차라면서 톰에게 마시라고 건네준다. 톰은 맛을 보고 맛있다고 말하는데, 그녀는 하수관에 고인물로 키웠다고 말한다. 그녀는 헤스터와 쇼가 쉴 수 있도록 방을 안내해준다.

 

 

 

<런던도시>
캐서린은 베서스를 찾아가서 본것을 말해달라고 말한다. 베버스는 톰을 밀어버린것을 이야기하면서 테데우스 발렌타인이 뭔가를 숨기고 있다고 말한다. 캐서린과 함께 대성당을 바라보면서 저 안에 뭔가가 있다고 말한다. 베버스는 대성당이 있는 곳에 들어간다고 해도 보초가 지키고 있어서 못 들어간다고 말한다.

 

 

 

 

<아웃랜드>
헤스터는 다친 다리를 치료하고 붕대를 감는다. 헤스터는 자신이 8살때 엄마 판도라 쇼가 돌아가셨다고 말한다. 엄마는 고고학자로 유물을 발굴했었다고 말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이 엄마를 찾아왔었고, 어느날 모든게 달라지게 되었다고 말한다. 엄마가 옛 미국의 물건을 발견하였고, 엄마는 박스에 새겨진 문양을 보고 테데우스 발렌타인에게 넘기지 않으려고 했다고 말한다. 엄마는 눈모양의 목걸이를 딸에게 주고 간직하라고 말하고, 테데우스와 싸웠고,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그 박스를 빼앗기 위해 엄마를 찔렀고, 헤스터는 테데우스를 막기 위해 달려들었다가 얼굴에 흉터가 생겼다고 말한다. 그 일로 집은 불타고, 헤스터는 테데우스를 피해 도망을 쳤다고 말한다.

 

 

 

<샤크무어 감옥>
테데우스 발렌타인이 감옥에 도착하고, 슈라이크가 갖혀있는 감방으로 찾아간다. 간수는 슈라이크(스트븐 랭)를 보고 리사루스 여단의 마지막 남은 전사라고 말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슈라이크에게 왜 헤스터 쇼를 찾는지 묻는다. 슈라이크는 헤스터 쇼가 자신과의 약속을 깼다면서, 그녀를 찾으면 죽이겠다고 말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비행선을 타고 떠나면서 감옥의 다리와 슈라이크가 갖혀있는 감방에 미사일을 쏘아 그가 탈출하도록 만든다. 슈라이크는 감옥에서 빠져나와 육지로 걸어나온다.

 

 

 

 

 

 

 

<아웃랜드>

톰은 자고 있던 헤스터를 깨우면서 지금 남쪽으로 가고 있다고 말한다. 톰이 나가서 확인하려는데 방문이 잠겨있다. 톰은 바닥덮개를 열고 뛰어내리면 탈출할수 있다고 말하는데, 헤스터는 부상때문에 못가겠다며, 톰에게 혼자 떠나라고 말한다. 톰은 헤스터 혼자 두고 떠나지 않겠다며 바닥 덮개를 닫는다. 두사람을 가두었던 자는 이제 체크아웃 할 시간이라면서 가두어 두었던 사람들의 손을 묶고 끌고 간다. 도착한곳에서 노예 경매가 이루어 지고 있다.

 

 

헤스터의 경매가 시작되고, 경매사는 헤스터의 얼굴의 흉터를 보고 헐값에 처분하겠다고 말한다. 한남자가 5쿼크에 사겠다고 말하자 안나(지혜)가 50쿼크에 사겠다면서 나타난다. 경매사는 미등록 입찰자가 50쿼크를 불렀다고 말한다. 잠시뒤 경매사는 그는 안나에게 현상금이 걸려있다면서 50쿼크로는 부족하고 5000쿼트는 내야한다고 말한다.

 

 

 

 

 

안나는 경매사를 공격하고, 주위에 있던 자들을 제거한다. 전투가 벌어지자 모여있던 도시들이 하나씩 떠나기 시작한다. 헤스터는 풀려나고 톰의 묶인손을 풀어주고 함께 도망을 친다. 그때 뒤쪽에서 슈라이크가 나타나 헤스터 쇼를 부르면서 약속을 지키라고 말한다. 헤스터는 이동하는 도시위로 올라가 도망을 치는데 슈라이크가 올라와 길을 막는다.

 

 

 

 

 

 

 

 

 

<비행선>

안나가 비행선을 타고 나타나 슈라이크를 공격하고 헤스터를 태우고 떠난다. 헤스터는 톰을 데리고 가야한다면서 밧줄을 던진다. 톰이 밧줄을 잡고 비행선이 위로 올라갈때 슈라이크가 밧줄을 발로 밟으면서 끌어당긴다. 비행선이 슈라이크 때문에 날아가지 못하고 기울어지자 안나는 밧줄을 잘라야 한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밧줄을 자르려다 칼을 톰에게 던져준다. 톰이 칼을 받아 밧줄을 잘라버리고, 비행선은 하늘로 날아간다. 슈라이크는 날아가는 비행선을 바라보다 이동중인 도시에 있는 비행선을 발견한다.

 

 

안나는 하늘 높이 올라간 뒤 헤스터의 다리 상처를 치료해준다. 헤스터는 안나에게 자신을 구해준 이유가 뭔지 물어본다. 안나는 헤스터 쇼의 엄마인 판도라 쇼를 알고 있다고 말한다. 판도라 쇼가 죽은 후 헤스터 쇼를 찾아 다녔다고 말한다. 안나는 8살짜리가 아웃랜드에서 혼자 살아남았을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이야기를 듣고 있던 톰은 잠시 생각을 하더니 부활군이 헤스터를 키웠다고 말하면서 그들은 잔인한 자들이라고 말한다. 헤스터는 수라이크가 자신의 목숨을 구해주었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아무것도 모르면서 이야기 하지말라면서 밖으로 나간다. 톰이 뒤따라 나와 그녀에게 말을 건넨다.

 

 

 

 

<런던도시>

하버트는 테데우스 발렌타인에게 다가가 올드테크의 장비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자신의 직위를 교수 등으로 올려달라고 말한다.

 

 

 

<비행선>

슈라이크는 쓰러져 있는 헤스터를 데리고 갔고, 먹을것을 주면서 자신을 거두어 주었다고 말한다. 슈라이크는 모으는 것을 좋아했고, 기계에서 자신의 모습을 본것 같다고 말한다. 슈라이크는 슬퍼하는 헤스터를 보면서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 주겠다고 말한다. 슈라이크는 헤스터를 새롭게 만들어 주겠다면서 로봇을 만들었다. 헤스터는 강철로 된 몸과 철사로 연결된 신경을 만든 로봇을 보면서 슈라이크와 같이 되겠다고 약속을 했는데 6개월전에 런던이 다리를 건너왔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떠났다고 말한다.

 

 

 

 

 

 

<런던도시>

베비스는 캐서린에게 스코리벤이 지은 고양이의 요람에 대해 대화를 나누면서 박물관으로 간다. 처들리 포머로이 박사는 톰이 모아두었던 유물들을 싹쓸어갔다고 말한다. 박사는 비밀통로를 열어주고 이계단이 성당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알려준다. 캐서린과 베비스는 계단을 따라 올라간다.

 

 

 

 

 

 

<비행선>

톰은 비행선의 조종석에 앉아 직접 조종을 한다. 안나는 잘한다면서 숨겨진 공중도시 에어 헤븐에 도착하면 착륙까지 해보라고 말한다.

 

 

 

 

 

 

<에어헤븐>

에어 헤븐에 도착하고 안나는 캡틴 코라(레지 장 페이지)와 만나 대화를 나눈다. 코라는 헤스터를 가르키면서 찾던여자가 맞는지 물어본다. 그리고 톰을 보면서 믿을 수 있는자인지 물어본다. 헤스터가 무슨말이냐고 묻자 안나는 코라가 저녁을 사겠다는 말을 했다고 이야기한다. 바람꽃으로 찾아 들어간다.

 

 

 

<런던도시>
테데우스는 박물관에서 가져온 장비를 설치하고, 런던도시의 이동방향을 동쪽으로 돌려야 한다고 말한다. 시장이 주 조종실로 찾아와 누구의 지시를 받고 런던의 방향을 동쪽으로 돌렸는지 묻는다. 그곳에 있던 자들은 테데우스 발렌타인의 지시였다고 말한다. 캐서린과 베비스는 지하계단을 통해 석관으로 나와 대성당 내부를 지켜본다.

 

 

 

<에어헤븐>

슈라이크는 헤스터를 쫓아 에어헤븐까지 이동해온다. 안나, 코라, 헤스터, 톰이 자리에 앉자 다른 이들이 둘러싼다. 안나는 샨구오의 동맹들이라면서 괜찮다고 말한다. 안나는 판도라 쇼가 죽기전에 무엇인가를 찾았다고 말한다. 그리고 판도라 쇼가 자신이 죽게 되면 딸을 찾으라 했다고 말한다. 헤스터는 그때 엄마가 찾은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 올드테크와 관련된 물건이라고 말한다. 안나는 톰을 보고 런던 대성당에서 무엇을 만들고 있었는지 물어본다. 그러면서 6개월전 런던에서 퓨전 인버터전지를 샀다고 말한다.

 

 

 

 


톰은 그말을 듣고 놀라면서, 종이에 올드테크의 문양을 그리면서 이런것이 있었는지 물어본다. 헤스터는 그림을 보고 이 그림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러자 톰은 판도라 쇼가 발견한 물건이 양자에너지의 컴퓨터 코어라고 말한다. 톰은 메두사가 작동을 하더라도 크래쉬 드라이브 키만 있으면 멈출 수 있다고 말한다.

 

 

 

 

 

 

 

<런던도시>

시장은 대성당으로 테데우스 발렌타인을 찾아와 시장의 명령을 무시했다며 화를 낸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이것이 생존게임을 끝낼 무기라고 말한다. 시장은 전쟁은 하려는 것이냐며 묻는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이것을 지배하는자가 세상을 지배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시장은 당장 장비를 끄라고 지시하면서, 지금부터 모든 권한을 자신에게 옮기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대성당에 있던 자들은 이미 테데우스 발렌타인을 따르면서 시장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시장을 죽이고 계획대로 진행한다.

 

 

캐서린과 베비스는 대성당의 내부를 지켜보다 계단을 내려오는데, 총소리를 듣고 캐서린이 다시 올라가려고 한다. 베버스는 이미 늦었다면서 지금 올라가도 막을 수 없다면서 방패벽을 공격할거라고 말한다.

 

 

 

 

<에어헤븐>
에어헤븐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갑자기 전기가 나가버린다. 헤스터는 교란작전이라면서 슈라이크가 이곳에 왔다고 말한다. 슈라이크는 헤스터가 있는 곳으로 들어온다. 그곳에 있던 사람들이 슈라이크를 공격하고, 슈라이크는 사람들을 밀어 밖으로 던진다. 조종사들은 급히 비행선으로 돌아가 에어헤븐에서 탈출을 한다. 공중도시는 불이나면서 추락하기 시작한다. 안나는 폭탄을 터뜨려 슈라이크를 떨어뜨린다.

 

 

 

 

 

에어헤븐에서는 경보가 울리고 비행선들은 탈출하고 있다. 헤스터가 톰과 함께 비행선으로 이동하는데 슈라이크가 나타나 앞을 막는다. 톰이 슈라이크를 공격하는데, 슈라이크는 톰을 쓰러뜨리고 발로 밟는다. 헤스터는 눈물을 흘리면서 톰을 살려달라고 말한다. 슈라이크는 톰 때문에 헤스터가 슬픈거냐면서 그를 죽이려 한다. 헤스터는 슈라이크에게 죽이면 안된다며 살려달라고 말한다. 슈라이크는 헤스터가 그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뒤로 물러난다.

 

 

 

 


슈라이크는 헤스터의 물건이라면서 목걸이를 돌려준다. 이제는 헤스터를 놓아주겠다고 말하면서 슈라이크는 쓰러진다. 슈라이크는 자신의 과거를 떠올리면서 죽는다. 안나와 야스미나(프랭키 애덤스)가 달려와 헤스터와 톰을 데리고 비행선에 올란탄다.

 

 

 

 

 

 

<런던도시>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시민들에게 런던은 도시진화론을 뛰어 넘을 것이라며 샨구오 방벽을 넘을 것이라고 말한다. 반견인도시의 심장부로 달려가 런던의 새로운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한다. 그의 연설을 듣고 있던 런던 시민들은 환호를 외친다.

 

 

 

<비행선>

안나는 샨구오로 이동하면서 헤스터에게 자신이 아크엔젤에서 노예로 잡혀 있을때 이야기를 해준다. 일행들은 샨구오 방벽에 도착하고 방벽안으로 들어간다. 안나는 헤스터와 톰에게 방벽의 비행함대를 보며 설명해준다.

 

 

 

 

 

 

 

<샨구오>

콴 총독(키 찬)은 안나와 일행들을 만난다. 콴 총독은 런던이 방벽으로 접근중이라는 보고를 받는다. 안나는 런던에서 메두사를 실행시킬것이라며 바로 비행함대를 출동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톰은 다른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콴 총독은 다른 방법이 있으면 그 방법으로 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다른 방법이 없다면서 함대를 준비시키라고 지시하면서 선제공격을 할 것이라고 말한다. 톰은 자신이 태어나 자란 고향이라며 안된다 말한뒤 뒤돌아 걸어간다.

 

 

 

<런던도시>
런던의 조종실에서는 테데우스 발렌타인에게 6. 39초 뒤에 적의 사정권에 진입한다고 보고를 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성당을 열고 사격을 준비하라고 지시한다. 런던 사람들은 밖으로 나와 방벽을 지켜보고 있다.

 

 

 

 

 

 

<샨구오>

샨구오에서는 함대를 출격시키고 헤스터는 톰을 위로하기 위해 뒤따라 간다. 길을 지나던 헤스터는 사람들이 모여 기도를 하고 있는 곳을 바라본다.

 

 

 

<런던도시>

대성당에서 메두사가 나와 방벽을 향해 양자에너지를 쏘려한다.

 

 

 

<샨구오>

함대가 방벽을 너머 출정하고 톰은 그 모습을 바라보고 있다. 헤스터는 사람들이 기도하는 곳에 걸린 메두사를 보면서 엄마가 자신에게 주었던 목걸이를 떠올리고 열어본다. 목걸이 안에는 'USA'라고 적혀있다. 헤스터는 톰을 찾아 달려가, 메두사를 막을 키가 자신에게 있다고 말한다.

 

 

 

 

 

 

<런던도시>

런던은 도시의 조명이 꺼지고 양자에너지 충전을 한다.

 

 

 

<샨구오>

샨구오에서는 경보를 울리고 사람들을 대피시킨다. 톰은 안나를 찾아야 한다면서 헤스터와 함께 달려간다. 런던에서는 양자에너지를 발사하고, 방벽은 양자 폭발로 순식간에 불길에 휩사인다.

 

 

 

<런던도시>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다시 방벽을 향해 양자에너지를 쏘라고 지시하고, 메두사를 재충전 한다.

 

 

 

<샨구오>

톰과 헤스터는 안나를 만나 엄마가 준 크래쉬 드라이브를 보여준다. 안나는 조종사들과 함께 런던으로 가서 메두사를 멈추기로 한다. 안나는 캡틴 코라에게 길을 열어달라고 부탁한다. 톰은 비행선에 오르면서 벽에 걸려있던 조종사옷을 보고 갈아입는다. 헤스터는 엄마를 위해 반드시 가야한다고 말한다.

 

 

 

 

 

조종사들은 비행선을 타고 런던을 향해 날아가고, 런던에서 메두사 양자에너지를 또 발사한다. 조종사들은 비행선의 고도를 높여서 피하고, 런던에서는 메두사의 양자에너지를 재충전한다.

 

 

 

안나의 비행선이 고도를 낮춰서 런던으로 접근하는 동안 나머지 비행선이 적의 시선을 빼앗기로 한다. 런던 대공포의 공격을 받고 닐스의 비행선은 추락한다. 토나는 추락하면서 대공포를 정면충돌하여 파괴한다. 대성당 주위의 대공포를 모두 처리하고, 안나는 헤스터를 내려준다. 안나는 헤스터에게 총을 주면서 자신이 신호를 줄때까지 기다리라고 말한다.

 

 

 

<런던도시>

메두사 시스템은 과열이 되어 냉각을 시켜야 한다고 경보를 알린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경보를 끄고 충전을 하라고 지시한다. 안나는 대성당 앞의 경비병력을 제거한다. 안나는 톰에게 비행선을 조종을 맞기고 헤스터를 잘 돌봐달라고 말하며 비행선에서 내린다.

 

 

뱀드레이스(마크 밋친슨)는 메두사의 온도가 상승하자 테데우스 발렌타인에게 온도를 안정화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안나가 테데우스 발렌타인을 조준하고 있다고 총을 쏜다. 하지만 앞에 있던 뱀드레이스가 대신 총에 맞고 쓰러진다. 안나를 발견한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그녀가 있는 곳으로 올라간다. 대성당 밖에서 기다리고 있던 헤스터는 총소리를 듣고 대성당 안으로 이동한다.

 

 

메두사 시스템은 고온 경보를 울린다. 안나와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싸우기 시작하고, 헤스터는 컴퓨터 코어에 다가가 가지고 있던 크래쉬 드라이브를 끼운다. 크래쉬 드라이브를 끼우자 'MEDUSA' 라는 글씨가 완성된다. 에스터는 패스워드를 하나씩 누르기 시작한다. 메두사 양자에너지가 발사되기 직전 모든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메두사의 발사 시퀀스는 정지된다.

 

 

안나와 싸움을 하던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시스템이 멈춘것을 바라본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의 칼을 맞은 안나는 스스로 떨어진다.

 

 

시스템은 과부화되어 무너지기 시작하고,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대성당을 빠져 나온다 딸 캐서린을 만난다. 캐서린은 아빠에게 어떻게 그럴수 있냐고 말한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방벽은 결국에 무너질것이라면서 여기서 당장 떠나야 한다고 말한다. 딸이 따라가지 않겠다고 말하자, 테데우스 발렌타인 혼자 비행선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비행선을 띄우는데 밧줄이 묶여있어 날아가지 못한다.

 

 

주 조종실에 무장한 자들이 들어와 총을 쏘고 시스템을 파괴시킨다. 캐서린이 조종실로 왔을때는 이미 모두 쓰러져 있고 시스템은 파괴된 상태이다. 톰은 런던 조종실로 무전을 보낸다. 캐서린은 무전으로 톰의 목소리를 듣고 이야기 한다. 톰은 캐서린에게 해줘야할 일이 있다면서 엔진을 당장 멈추라고 말한다. 캐서린은 브레이크와 통제기가 고장나서 조종이 안된다고 말한다.

 

 

밧줄을 풀기위해 테데우스 발렌타인이 비행선 위로 올라온다. 헤스터는 그를 향해 총을 겨누고 있다.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엄마가 말한적 없냐면서 헤스터가 자신을 닮았다고 말한다. 헤스터가 혼란스러워 할때 총을 빼앗고 몸싸움을 한다.

 

 

 

 

 

캐서린은 런던의 입구문을 열고, 톰은 비행선을 타고 엔진이 있는 곳으로 들어가서 미사일을 쏜다. 엔진은 폭발하고 톰은 무사히 런던 도시 밖으로 빠져나온다. 톰은 헤스터와 테데우스 발렌타인 싸우는 것을 보고 방향을 돌린다.

 

 

 

 

 

몸싸움을 하던 헤스터는 주머니에서 칼을 꺼내 테데우스의 얼굴을 베어버린다. 헤스터는 칼을 버리면서 자신은 죽지 않을거라고 말하고 비행선에서 뛰어내린다. 헤스터는 톰의 비행선으로 옮겨타고, 톰은 테데우스 발렌타인이 타고 있는 비행선을 향해 미사일을 쏜다. 테데우스가 타고 있던 비행선은 추락하고 런던 도시의 바퀴에 깔린다.

 

 

런던도시는 방벽 앞에서 멈춰서고 사람들은 도시에서 빠져나와 방벽이 있는 곳으로 올라간다. 콴 총독은 총을 내리고 런던 시민을 받아들인다. 하늘로 날아 올라간 톰은 바람 부는데로 세상구경을 하고싶다고 말한다. 헤스터도 같이 가겠다고 말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모털 엔진(Mortal Engines) 스틸컷

 

 

 

 

 

 

이상 영화 모털 엔진(Mortal Engine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