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소녀의 세계(Fantasy of the Girls)는 십대소녀의 일상속에서의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우성여자고등학교 1학년인 선화는 지은의 연극반 오디션을 도와주다 우연히 줄리엣 역으로 선발된다. 로미오 역할은 전교생의 우상인 3학년 선배 하남이다. 선화는 연극 연습을 하면서 하남선배와 가까워지게 되고, 처음겪는 감정에 하남선배에게 끌리게 된다. 수연은 점점 가까워지는 하남과 선화의 관계가 신경쓰기이기 시작한다. 어느날 선화는 하남의 집에서 사진첩을 보도 수연과의 관계를 알게 된다. 공연당일 선화는 무대에 오르지 않고 객석에서 공연을 지켜보면서 자신이 첫사랑은 로미오였다고 깨닫는다.

 

비밀스러운 마음을 간직한 여고생들의 복잡 미묘한 감정을 그려낸 영화로 첫사랑의 열병을 앓는 열일곱 소녀의 감정을 우주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다. 사랑에 대한 판타지와 성장통을 담백하고 상큼하게 표현하였고 노정의(봉선화)의 자연스런 연기가 돗보인 영화였다.

 

 

 

 

다시 돌아오지 않을 17살의 여름, 무지개빛 감정에 눈 뜨다!

 

 

 

 

 

 

 

 

 

 

 

 

영화 소녀의 세계(Fantasy of the Girls,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1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91

 

 

 

 

 

 

 

소녀의 세계(Fantasy of the Girls)

 

 

소녀의 세계(Fantasy of the Girls)
- 2016 제작
- 한국, 드라마
- 2018.11.29 개봉, 12세이상관람가, 104분
- 감독 : 안정민
- 출연 : 노정의, 조수향, 나라, 조병규

 

 

노정의(본선화 역)
조수향(정수연 역)
권나라(이하남 역)
조수하(봉선주 역)
김예나(오지은 역)
박수연(하윤주 역)
신영진(송민희 역)
조병규(고우철 역)
정수한(송민호 역)
김정팔(봉만세 역)
한경애(우성여고 연극반)

 

 

 

 

 

 

 

 

 

 

 

 

 

 

 

 

 

소녀의 세계(Fantasy of the Girls) 줄거리

 

 

봉선화(노정의)는 교실 책상위에 누워있다. 오지은(김예나)는 누워있는 봉선화를 보며 '로미오와 줄리엣' 연기를 한다. 봉선화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것은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봉선화는 튀킴 1인분 더 추가하고 연기를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봉선화와 오지은은 시계가 멈췄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연극반 오디션장으로 달려간다. 역극반의 정수연(조수향)은 이미 오디션을 하고있다.

 

 

 

 

 

오지은과 봉선화가 도착했을때는 이미 오디션이 끝나고 난뒤로 강당에는 아무도 없다. 봉선화는 지은에게 줄리엣은 다음에 하라고 말한다. 오지은은 이하남 선배가 올해 졸업을 한다며 슬퍼한다. 봉선화는 오지은은 달래주기 위해 무대위로 올라가 줄리엣 연기를 한다.

 

 

 

 

 

봉선화가 연기를 하면서 쓰러지자 정수연(조수향)이 밖으로 나와서 이름과 학년을 물어본다. 봉선화는 자신의 이름과 1학년 7반이라고 말한다. 정수연은 봉선화의 이름과 학년을 듣고 안으로 다시 들어간다. 오지은은 정수연 선배를 따라 가보라고 말하는데 문이 잠겨 있다.

 

 

 

 

 

 

오지은과 봉선화는 분식집에서 떡볶이를 먹는다. 봉선화는 떡볶이 1인분을 더 먹겠다고 말한다. 오지은은 이대로 이하남 선배 곁에서 점점더 멀어지고 있다고 말한다. 봉선화는 근처라도 가봤냐면서 맛이 갔다고 말한다. 봉선화는 하남선배를 잊으라며 오지은의 발연기에 감동받았다고 말하고 버스를 탄다. 봉선화는 오지은에게 내일보자는 인사를 하고 헤어진다.

 

 

 

 

 

버스를 타고가는 봉선화는 잠이들고 버스는 하늘을 날기 시작하고 우주로 날아간다. 버스가 급정거를 하자 잠에서 깬 봉선화는 앞쪽까지 달려간다.

 


저녁식사시간 가족들이 모여 식사를 한다. 모두 0원이라고 말하는데 봉선화만 1,500원이라고 말하면서 학교에 갔다왔다고 말한다. 엄마(신영진)는 수업없는날은 운동도 되고 좋으니 걸어서 가라고 말한다. 엄마는 아껴서 쓰라고 말한다.

저녁을 먹고 봉선화는 선풍기 앞에서 바람을 쐬고 있다. 봉선화는 언니 봉선주(조수하)에게 학교가고 싶은지 묻는다. 봉선주는 조용히 하라고 소리지른다.

 

 

 

 

 

 

다음날 아침 고우철(조병규)가 집으로 찾아온다. 고우철은 아버님, 어머님이라고 인사를 한다. 고우철은 고데기를 꺼내와 봉선화에게 건네준다. 봉선화는 고우철의 머리를 펴주고, 고우철은 돼지 저금통에 동전을 넣는다.

 

 

 

 

 

고우철은 봉선화에게 학교 안가냐면서 문틈으로 보려고 한다. 누워있던 외삼촌 송민호(정수한)가 우철에게 안가는지 묻는다. 우철은 선화랑 같이 가려고 기다린다고 말한다. 봉선화는 우철에게 학교앞에 나타나지 말라고 말한다.

 

 

봉선화는 버스안에서 잠이 들고, 봉선주는 노트를 보면서 공부하고 있다. 뒷좌석에 앉은 학생들은 봉선주를 보고 스토커라고 말한다.

 

 

 

 

 

봉선화는 수업시간 졸기 시작한다. 봉선화는 엎드려 잠을 자다가 침낭에서 잠을 잔다. 점심시간이 되고 친구들은 밥먹자면서 봉선화를 깨운다. 일어난 봉선화는 배고프다고 말한다.

 

 

 

 

 

 

이하남(권나라)이 운동장에서 책을 읽고 있다. 후배들은 하남에게 선물과 음료수를 두고 간다. 교실에서 지켜보던 오지은은 하남선배가 자신이 준 음료수를 마시고 있다며 좋아한다. 오지은은 선화의 언니 선주가 또 TV에 나왔다면서 얘기한다. 하윤주(박수연)는 선주언니에게 새로운 별명 '아토커'가 생겼다면서 얘기한다. 듣고 있던 선화는 두사람을 보며 인상을 쓴다.

 

 

 

 

 

봉선화와 하윤주는 사진반에서 인화한 사진을 보고 있다. 선화는 다 같은 손인데 남자와 여자의 손부터 다를까라며 의문을 가진다. 하윤주가 여자와 남자의 조화는 '자연의 섭리'라고 말한다. 선화는 지은이가 그 선배를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우주의 이치'라고 말한다.

 

 

 

 

 

학생들이 오디션 결과를 보고 있다. 오지은은 봉선화가 줄리엣 배역으로 선발된 결과를 본다. 봉선화는 연극반 앞에서 들어가지 않고 바라보고 있다. 그때 이하남이 뒤에서 나타나 뭐있냐며 묻는다. 봉선화는 하남을 보고 놀라고, 하남은 봉선화에게 따라오라고 말한다.

 

 

 

 

 

 

정수연은 소품실에서 '로이오와 줄리엣' 대본을 수정하고 있다. 이하남은 캐비넷의 물건을 정리하고 옷을 갈아입는다. 봉선화는 정수연에게 줄리엣을 안할거라고 말한다. 봉선화는 못하는 이유를 적어온 종이를 보며 얘기한다. '첫째, 사진반 활동을 하고 있다. 둘째, 연극경험이 없다. 셋째, 남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정수연은 줄리엣을 다시 뽑겠다고 말한다. 이하남은 봉선화가 해야하는 이유를 얘기한다. '첫째, 사진반 그만두라고 하지 않았다. 둘째, 발성이 좋다. 셋째, 미리 이유까지 적어올만큼 쇼맨십이 있다고 말한다. 넷째, 선화가 마음에 든다고 말한다.' 하남은 연출이 결정한대로 따라와 줬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선화는 수연에게 인사를 하고 돌아간다. 수연은 하남의 말을 듣고 돌아본다.

 

 

오지은이 봉선화에게 연극을 하라고 말한다. 오지은은 모르는 애가 하남 선배와 같이 있으면 기분 나쁠것 같다면서 하라고 부탁한다. 선화는 그 선배가 뭐가 좋은지 묻는다. 지은은 하남 선배가 멋있다고 말한다. 봉선화는 은근히 자뻑이었다고 말한다. 지은은 선화가 하남의 숨겨진 매력을 몰라서 그런거라고 말한다. 선화는 지은도 그 선배에 대해 모른면서 그런다고 말한다. 지은은 좋아하는 사람 마음은 다 보인다며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선화는 학교를 마치고 걸어가는 언니를 바라본다.

 

 

 

 

 

우철이 문방구 앞 게임기에 앉아 있다. 선화는 우철에게는 이자리가 어울린다고 말한다. 선화는 우철의 학교에서도 선배를 좋아해서 따라다리고 선물주는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우철은 남자끼리 그러면 토나온다며 선배를 피해다닌다고 말한다. 선화와 우철은 함께 게임을 한다.

 

 

집으로 돌아온 선화는 연극 대사 연습을 하고 있다. 언니 선주는 줄이엣을 아무나 하냐면서 안하는게 좋을거라고 말한다. 선화는 언니처럼 왕따로 지내다가 졸업하라는 거냐고 묻는다. 선주가 자신은 몇개월만 버티면 졸업이지만, 선화의 미래가 걱정이 된다고 말한다. 선화는 대본연습을 하고 여행가방을 싼다.

 

 

 

 

 

연극반이 강당에 모여서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하남은 수연과 함께 스트레칭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하남은 수연이 원하는 줄리엣이 선화냐고 묻는다. 수연은 하남에게 연습이나 빠지지 말라고 말한다. 하남은 선화에게 다가간 뒤 손을잡으라고 말한다. 수연은 하남과 선화의 모습을 바라본다. 하남은 선화의 손이 애기손같다고 말한뒤 선화선의 다리를 찢는다. 선화는 다리가 아프다며 소리를 지르자, 하남이 처음에는 다 그렇다며 계속한다.

 

 

 

 

 

 

스트레칭이 끝나고 수연은 연극 대본을 나눠준다. 수연은 이미 결정된 배역때문에 투덜거리는 소리가 나오면 가만히 두지 않겠다고 말한다. 수연은 대본에 있는 대사, 지문, 기호표시까지 모두 외우라고 말한다. 버벅거릴때 마다 운동장 한바퀴씩 돌게 될거라고 말한다. 수연은 선화에게 할만한지 물으면서 잘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선화가 수업을 마치고 나온다. 선화는 정문에서 손들고 있는 우철을 바라본다. 하남은 선화에게 헬멧을 건네주고 오토바이 뒷좌석에 태운디 학교를 빠져나간다. 오토바이는 도로중간에 멈춰선다. 지나가는 차에 도와달라고 손을 흔들지만 멈추지 않고 지나간다. 하남과 선화는 서로 마주보며 미소를 짓는다.

 

 

 

 

 

 

 

저녁이 되고 하남은 선화의 집으로 데려다준다. 선화는 자신의 친구가 선배를 좋아하고 친해지고 싶어한다고 말한다. 하남은 나중에 연습할때 데리고 오라고 말한다. 선화는 선배가 사람들과 금방 친해지는 성격인것 같다고 말한다.

 

 

 

 

 

이야기가 멈추고 조용해 지자 선화는 '우주로~'라고 외친다. 선화는 갑자기 조용해질때 우주로 외치면 4차원으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하남은 선화에게 '내일 보자'라고 말한다. 하남은 내일 보자라는 말이 참 좋다고 말한다. 선화는 하남선배에게 인사를 하고 떠나가는 뒷모습을 바라본다.

 

 

 

 

 

 

 

 

 

 

 

 

 

 

선화는 엄마의 등을 밀어주면서 같은여자인데 왜 이렇게 다른지 묻는다. 엄마는 딸 두명을 낳아서 그렇다고 말한다. 선화는 그래도 뭔가 다르다면서 이상하다고 말한다.

 


다음날 선화는 도시락을 들고 언니의 교실로 3학년 8반으로 찾아간다. 이야기를 나누던 수연은 선화를 보고 반갑게 나간다. 수연은 선화에게 주기위해 대본도 수정해두었다고 말한다. 앉아있던 선주가 일어나 걸어온다. 선화는 선주가 언니라고 말한다. 수연은 놀라서 당황한다.

 

 

 

 

 


수업이 끝나고 선주가 집으로 돌아와 방을 치운다. 집으로 돌아온 선화는 거실에 앉아있는 수연을 보고 놀라며 인사를 한다. 선주는 수연과 함께 방에서 공부를 할거라면서 우철이 집에 가 있으라고 말한다. 수연은 선화에게 먹으라며 사탕을 건네준다. 수연은 선화에게 언니라고 부르라고 말한다.

 

 

 


 

선화는 체육수업시간 건물 옥상에서 바라보는 하남을 발견하고 인사를 한다. 선화는 하남이 있는 건물 옥상으로 올라간다. 하남이 어둠속에서 무지개가 뜨면 지구상의 모든 생물이 행복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오늘밤에 무지개가 뜨면 나를 슬프게한 그사람은 나없이도 행복하다는 뜻이라고 말한다.

 

 

 

 

 

수업을 듣고 있던 수연은 운동장을 걸어가는 하남과 선화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선화는 하남을 따라 학교를 빠져나뒤 철길을 걷는다. 하남은 아직도 안늦었으니 돌아가라고 말한다. 하남은 파란 하늘을 바라보면서 저런 파란하늘도 상처받는 날이 있다고 말한다.

 

 

 

 

 

 

 

하남은 선화에게 같이 가볼곳이 있다고 말하고 폐차장으로 간다. 선화는 하남에게 무엇을 찾는지 묻는다. 하남은 새로운 심장을 찾는다고 말한다. 하남과 선화는 함께 트럼펠린에서 점프를 한다. 하남은 모든것이 변한다면서 자신은 변하지 않는것을 찾을거라고 말한다.

 

 

문방구 앞에서 게임을 하던 우철은 선화가 요즘 매일 늦는다고 말한다. 우철은 선화에게 궁금한게 없는지 묻는다. 선화는 우철에게 또 학교앞에서 기다렸는지 묻는다.

 

 

 

 

 

 

선화가 집에서 대본 연습을 하고 있다. 외삼촌이 담을 넘어온뒤 선화의 대사에 맞춰준다. 선화가 '우리집 사람들은 당신을 너무 싫어해요.'라고 말하자 외삼촌은 자기 상황이라고 말한다. 송민호는 선화에게 삼촌이 창피한지 묻는다. 선화는 3주안에 대본을 외워야 한다면서 장난치지 말라고 말한다. 민호는 선화의 머리로 졸업할때가지 외울수 있겠냐면서 놀린다. 삼촌은 공연날 맨앞줄에 앉아서 웃겨주겠다고 말한다. 선화는 삼촌에게 제발 오지말라고 말한다.

 

 

 

 

 

 

선화는 지은에게 하남선배가 좋은 사람 같다고 말한다. 하남 선배는 밝게 웃지만 쓸쓸하고 외로워 보인다고 말한다. 지은은 그게 하남선배의 매력이라면서 시크하다고 말한다. 선화가 자신은 슬프다고 말한다.

 

 

선화는 지은을 데리고 하남선배를 찾아간다. 지은이는 가방에 음료수를 꺼내 하남선배에게 준다. 하남은 자신이 이것을 좋아하는지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지은은 맨날 보고 생각했다고 말한다. 하남은 지은의 머리를 쓰다듬고 어깨동무를 하면서 걸어간다. 선화는 두사람의 모습을 바라본다.

 

 

 

 

 

선화는 우주를 걷고 있다. 줄에 묶인해 쓰러져 있는 하남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무지개가 생기고 하남은 눈을 뜬다.

 

 

 

 

 

선화는 옥상에서 하늘 사진을 찍고 있다. 선화는 연극부를 청소하면서 하남이 아용하는 캐비넷을 열어본다. 수연이 들어오자 선화는 놀라며 캐비넷을 닫는다. 수연은 선화를 부르려고 했다면서 옷치수를 잰다. 수연이 선화는 처음이니까 재단부터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가슴둘레를 재다가 서로 눈이 마주친다.

 

 

 

 

 

 

연극반 학생들이 도착하자 수연은 5분뒤에 연습을 시작한다고 말한다. 수연은 연습을 안하고 얘기하고 있는 후배들을 보고 연습하기 싫은것인지 묻는다. 후배는 하남선배가 아직 안왔다고 말한다. 그러자 하남이 연습실로 들어온다. 수연은 언제부터 거기에 있었냐며 놀란다. 하남은 선화와 함께 연습을 한다. 수연은 그 모습을 보고 있다.

 

 

 

 

 

교실 청소시간 지은이 나른하고 심심하고 재미가 없다고 말한다. 선화와 윤주는 재미있다고 말한다. 윤주가 사랑을 하면 살맛이 날꺼라고 말한다. 선화가 사랑은 어떤거냐면서 보여달라고 말한다. 윤주가 사랑을 어떻게 보여주냐며 묻는다. 선화는 보이지도 않는데 그게 사랑인지 어떻게 아냐고 묻는다.

 

 

 

 

 

윤주는 눈을 감아보라고 말한다. 에메랄드빛 바다 앞에 앉아 있고, 편안하고 아름다운 곳에서 행복한기분으로 옆으로 고개를 돌려 바라봤을때 옆에 누가 있는지 묻는다. 선화가 윤주의 말을 들으며 상상을 하는데 옆에는 하남 선배가 앉아있다. 쓰레기를 버리러 가면서 영어단어 외우면서 걸어간다. 잠시 조용해 지자 선화는 '우주로~'를 외친다.

 

 

 

 

 

선화는 하남의 집으로 찾아간다. 하남은 정원에 설치된 해먹에 누워서 노래를 듣고 있다. 선화는 이어폰을 귀에 꽂아 노래를 듣고 그림자로 하남의 손을 잡는다. 선화는 돌아가면서 정원에 돼지저금통을 놓고 하남의 집을 나온다.

 

 

 

 

 

 

우철이 문방구 앞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 우철은 선화에게 치타와 상어가 싸움을 하면 누가 이기는지 묻는다. 우철이 치타는 물에 빠지면 죽고, 상어는 육지로 올라오면 죽는다며 아무도 못이긴다고 말한다. 잠시후 선화는 자신이 점점 이상한 괴물로 변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선화는 몸이 갈라져서 뱃속에서 괴물이 튀어나올것 같다고 말한다. 우철은 게임을 하면서 한판 하자고 말한다.

 

 

 

 


선화는 처마밑에 빗물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있다. 오토바이 소리가 들리자 선화는 즐거워하면서 밖으로 뛰어 나간다. 밖에서는 하남이 비를 맞으면서 기다리고 있다. 하남은 선화가 오토바이 뒤에 올라타자 출발한다.

 

 

 

 

 


다음날 선화는 학교가는 버스에서 졸고있다. 선화는 수연의 어깨에 기대어 잠을 잔다. 신부님이 수업전 기도를 하고 있다. 선화는 신부님에게 자신이 아프다고 말한다. 양호실로 이동한 선화는 진찰을 받는다. 감기는 아닌것 같고 몸에 열이 조금 있는 꾀병이라고 말한다. 선화는 머리도 아프고 '사각사각' 소리도 들린다고 말한다. 선화는 무중력상태에서 떠있을때 들리는 소리라고 말한다.

 

 

 

 

 

 

선화는 양호실을 나와 하남의 교실로 찾아간다. 뒷자리에 앉아 하남을 바라보는데 수업시작종이 울린다. 선화가 놀라며 일어나는데 선생님은 수업시작했는데 왜 돌아다니냐고 묻는다. 하남은 선화를 발견하고 바라본다. 선화는 바로 자리에 앉아 하남을 바라본다. 잠시뒤 교실에는 하남은 선화가 없다.

 

 

 

 

 

 

하남은 선화의 머리를 다듬어 주고 있다. 선화는 하남에게 연습을 도와달라고 말한다. 하남이 그런 이기적인 부탁은 들어줄수 없다고 말한다. 선화는 자신만 부족하다면서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하남은 대신 조건이 있다고 말한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라면서 머리핀을 꽂아주고 돌아간다.

 

 

 

 

 


수연은 그늘에 앉아 대본을 수정하고 있다. 하남이 운동장을 가로질러 걸어가고 있다. 수연은 걸어가는 하남을 바라보고 있다.

 

 

선화는 우철의 집에서 엎드려 있다. 우철은 PC화면에 띄워진 사진을 보며 당황을 한다. 선화는 우철에게 이런사진을 보면 흥분이 되는지 묻는다. 우철은 친구가 다운받고 안지운거라며 자기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선화는 매트위에 옆으로 누우며 누가더 섹시한지 묻는다. 우철은 선화를 본적이 없다고 말한다. 선화는 왕변태고 말한다. 선화는 우철에게 사랑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우철이 좋은거라고 말하자 저질이라고 말한다. 우철은 선화에게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선화는 하면 안되는거라고 말한다.

 

 

 

 

 


수연은 연극 준비를 하고 있다. 선화는 무대에 앉아있다. 수연은 선화에게 앉아서 연습을 하면 도움이 안된다며 일어서서 하라고 말한다. 선화가 하남선배는 안오냐고 묻는다. 수연은 그게 중요하냐면서 줄레엣의 독백이라서 로미오는 없어도 된다고 말한다.

 

 

선화는 왜 요즘 사람들은 로미오와 줄리엣 처럼 말하지 않는지 묻는다. 선화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사랑의 감정은 같을것이라고 말한다. 수연은 시, 낭만 모두 사라졌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학생들은 연극 공연에 사용할 소품을 만든다. 운동장에 텐트를 치고 연극연습을 하고 있다. 연습을 하고 라면을 끓여 먹으며 즐거워 한다.

 

 

 

 

 

밤이되고 선화는 하남과 같은 텐트에 있다. 하남은 선화에게 누으라고 말한다. 텐트를 둘러보던 수연은 하남과 선화의 텐트에서 입맞추는 그림자를 보게 된다.

 

 

하남은 선화에게 별자리를 보여준다. 선화는 카메라를 꺼내 사진을 찍는다. 선화는 옆에 누워있는 하남의 사진도 찍는다. 모두 불을 끄고 잠을 자는데 하남과 선화가 있는 텐트가 하늘로 떠오른다. 선화가 텐트를 빠져나오다 아래로 추락한다. 하남이 떨어지는 선화의 손을 잡아준다.

 

 

 

 

 

선화는 자신이 찍은 사진을 사진반 게시판에 붙인다.

 

 

무대위에서 출연 배우들이 연극 연습을 하고 있다. 수연은 연극을 지켜보고 있다. 수연은 선화에게 다시해보라고 시킨다. 하남은 대사도 안틀렸으니 그냥 하자고 말한다. 수연은 계속 다시 시킨다. 하남은 수연을 바라보다 로미오의 대사로 넘어가 버린다. 수연은 대본을 움켜잡으면서 그만하라고 말한다.

 

 

 

 

 

 

수연은 대본을 집어던지고 소품실로 가버린다. 수연은 빈캔을 던진다. 하남이 들어오자 하남에게 캔을 던진다. 하남은 수연에게 뭐하는거냐며 팔을 붙잡는다. 수연은 하남이 정말 지긋지긋하다고 말한다. 하남은 캔을 빼앗아 창문으로 던져버리고 소품실을 나간다.

 

 

 

 

 

선화는 하남을 뒤따라 가서 괜찮은지 묻는다. 선화는 자신이 잘못해서 그런것인지 묻는다. 하남은 그런거 아니라며 선화가 상관할일이 아니라고 말하고 지나간다.

 

 

수연은 소품실에 혼자 앉아 있다. 선화가 수연을 찾아간다. 천둥이치고 비가 내린다. 수연은 깨진 창문을 바라본다. 비가 그치고 선화는 하남의 집으로 찾아간다. 하남은 집에서 오토바이를 수리하고 있다. 하남이 열린 대문을 바라보지만 아무도 없다.

 

 

선화는 윤주, 지은과 함께 사진반에 있다. 윤주는 날씨가 너무 좋다며 하늘에 풍덩 빠지고 싶다고 말한다. 선화는 바로 옥상으로 올라가 하늘 사진을 찍는다. 하남이 옥상으로 올라와 '우주로~'를 외친다. 선화가 돌아보자 '파도여 오늘이 당신의 마지막 순간이니 온힘을 다해 부서져라'라고 말한다.

 

 

 

 

 

 

 

두사람은 버스를 타고 바다를 보러간다. 하남은 바다냄새를 맡고 좋아한다. 하남은 산호등 사랑에 대해얘기를 한다. 서로 사랑하지만 같이 없을 수 없다고 말한다. 하남은 사랑이 사람에게 이기적인것 같다고 말한다. 선화는 해변을 걸으면서 대사 연습을 한다. 하남은 선화의 모습을 바라보고 미소를 짓는다. 선화는 해변 풍경과 하남의 사진을 찍는다. 하남이 선화의 손을 잡고 달려라고 선화는 카메라를 떨어뜨린다.

 

 

 

 

 


하남과 선화가 정원에 있다. 하남은 선화에게 키스를 한다. 하남이 잠들자 선화는 정원으로 나온다. 선화는 새장안에 있던 사진첩을 꺼내 본다. 사진을 넘기던 선화는 하남과 수연이 함께 찍은 사진을 발견한다. 사진속의 두사람은 웃는 얼굴로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선화는 고장난 카메라를 고친다. 선화는 머리 핀을 들고 있다. 선화는 연극반을 찾아와 수연에게 사진과 머리핀을 책상에 놓고 돌아간다.

 

 

 

 

 

수연은 사진을 보고 하남과 함께 즐거워 했던때를 떠올린다. 철길을 걷고, 도서관에서 같이 책을 읽고, 비오는 길을 함께 뛰어간다. 하남은 수연의 운동화끈을 묶어준다. 하남은 달려가는 수연을 붙잡는다. 수연은 우리는 친구사이라고 말한다. 하남은 사람들 시선때문에 그러는 거냐고 묻는다. 수연은 우리둘다 변했다고 말한다. 하남은 수연의 얼굴을 만진다. 수연은 하지말라는 말을 하고 들어가버린다.

 

 

 

 

 

 

 

수연은 등대에서 바다를 바라본다.

 

 

 

 


선화는 우성여자고등학교 연극반 55회 정기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하남과 수연이 운동장에서 텐트를 걷고 있는 연극반을 보고 있다. 하남은 오늘부터 학교안나와도 졸업할수 있을것 같다고 말한다. 수연은 무슨말을 하고 싶은거냐고 묻는다. 하남은 공연이 끝나면 미국으로 떠난다면서 같이 가자고 말한다. 수연은 선화에게 머리핀을 준것인지 묻는다. 하남은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연극을 보기위해 선화의 가족과 친구들이 공연장으로 찾아온다. 수연은 대기실로 찾아와 준비 다되었는지 확인한다. 연극이 시작이 되고 선화는 대기실에 앉아있다.

 

 

 

 

 

무대 뒤에서는 배우들이 바쁘게 움직이면서 의상을 찾고 있다. 줄리엣 옷을 입은 배우고 무대로 뛰어나간다. 무대위에서는 출연배우들이 춤을 추고 있는데, 객석 뒤쪽에 선화가 앉아 있다.

 

 

하남은 줄리엣이 가면을 벗는데 선화가 아니라 수연인것을 알고 놀란다. 한남과 수연은 객석에 앉아 있는 선화를 바라본다. 선화는 무대위의 하남과 수연을 바라본다. 선화는 하남과의 연극 연습을 할때를 떠올린다. 선화가 자신의 첫사랑은 로미오였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린다.

 

 

 

 

 

 

 

 

연극 공연이 끝나고 관람객들은 박수를 치지만, 선화의 가족들은 말없이 무대만 바라보고 있다. 선화는 여행가방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온다.

 

 

식사시간 엄마는 선화를 바라본다. 아빠가 '0원'이라고 말하자 가족들은 '0원'이라고 말한다. 선화는 '10만원'이라고 말한다. 놀란 엄마가 무슨돈을 그렇게 많이 섰는지 묻는다.

 

 

 

 

 

선화가 사랑은 동그랗게 생겼다고 말한다. 선화가 “사랑은 동그래서 세모난 것도 네모난 것도 다 감쌀 수 가 있대, 우주처럼 말이야!” 라고 말한다.

 

 

엄마는 선화가 내딸이 아닌것 같다고 말한다. 선화는 언니에게 그동안 미안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잘하겠다고 말한다. 가족들은 조용히 선화를 바라본다.

 

 

선화가 방에서 오토바이소리를 듣고 창문을 열어본다. 골목에는 하남이 와 있다. 하남은 선화에게 돼지저금통을 돌려주고 왜 그랬는지 묻는다. 선화는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이 다 보인다고 말한다.

 

 

 

 

 

정적이 흐르자 하남과 선화가 동시에 '우주로~'라고 외친다. 하남은 오토바이에서 사탕을 꺼내준다. 하남은 하루에 하나씩 먹고, 다 먹을때쯤에는 아픈것은 잊어버리게 될거라고 말한다.

 

 

 

 

 

선화는 '내일 봐요'라는 말이 좋다면서 하남에게 내일보자고 말한다. 하남은 선화의 머리를 쓰다듬어주고 오토바이를 타고 떠난다. 선화는 사탕을 보면서 눈물을 흘린다. 선화는 돼지저금통을 깨트리고, 사탕을 먹으면서 문방구앞에 있는 게임을 한다. 선화는 '이밤 그대여 잘가요, 이별은 이토록 달콤한 슬픔'이라고 말한다.

 

 

 

 


선화는 돼지저금통에 화초를 심었다. 선화는 카메라를 닦고 사진을 찍는다. 아침밥을 먹는다. 우철이 선화의 집으로 오고 선화는 우철의 머리를 손질해준다. 우철은 우주인 저금통에 동전을 넣는다. 선화는 지은과 암실에서 사진을 인화하고 즐거워한다. 윤주가 인화한 사진을 가지고 달려간다. 사진반 게시판에는 하남의 사진이 그대로 걸려있다.

 

 

 

 

 


우주복을 입은 선화가 걷고 있다. 선화는 폭포 앞에서 마지막 남은 사탕을 먹고 우주복을 벗는다. 선화는 밤에 뜬 무지개를 바라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소녀의 세계(Fantasy of the Girl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소녀의 세계(Fantasy of the Girl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