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평범한 개프니 부부의 이웃집에 존스 부부가 이사를 온다. 카렌은 마을 행사에서 팀과 나탈리의 행동을 지켜보며 의심을 한다. 제프는 팀이 자신과 술을 마신이유가 친구가 필요해서라고 생각한다. 제프와 카렌은 존스 부부가 선물한 유리 조각상에서 도청장치를 발견하고 증거를 찾기 위해 존스 부부의 집으로 몰래 들어간다.

 

개프니 부부는 그곳에서 그들이 스파이라는 것을 알고 집을 빠져나온다. 제프는 회사 보안팀의 칼을 만나 상황을 알려주고 만나기로 한다. 총격전이 벌어지고 존스부부가 나타나 개프니 부부를 구해준다. 팀은 상황설명을 해주고 집으로 돌아온다. 직장 동료이자 이웃인 댄이 마이크로칩을 빼돌렸다는 것을 알게 되고, 제프와 카렌은 스콜피온과의 약속장소에 나가기로 한다. 작전에서 위기는 있었지만 스콜피온을 제거하는데 성공한다는 내용이다.

 

큰 기대 안하고 가볍게 보기에 좋은 킬링타임용 영화다.

 

 

 

 

 

 

 

 

 

 

 

 

영화 이웃집 스파이(Keeping Up with the Joneses, 2016) 후기, 결말, 줄거리

 

 

 

 

 

 

 

 

 

 

 

이웃집 스파이(Keeping Up with the Joneses)

 

 

- 2016 제작
- 미국, 액션/코미디
- 15세이상관람가, 105분
- 감독 : 그렉 모톨라
- 출연 : 갤 가돗, 아일라 피셔, 자흐 갈리피아나키스, 메리베스 먼로

 

 

잭 갈리피아니키스(제프 개프니 역)
아일라 피셔(카렌 개프니 역)
존 햄(팀 존스 역)
갤 가돗(나탈리 존스 역)
패튼 오스왈트(스콜피온/브루스 역)
마리베스 먼로(메그 역)
맷 월쉬(댄 역)
캐빈 던(칼 프롱거 역)
밍 자오
조나 샤오(스테이시 청 역)
제프 체이스
컬린 모스
에이미 패리시(질 역)
마시 퍼랜(브루노 역)
아리 샤피르(오렌 역)
다린 쿠퍼
프레드 갈레
캐리너 보네필
인드라 쿠마르
그레고리 피어스
바비 리(리키 루 역)

 

 

 

 

 

 

 

 

 

 

 

 

 

 

 

 

이웃집 스파이(Keeping Up with the Joneses) 줄거리

 

 

제프(잭 갈리피아니키스)는 인사과에서 일하고 있다. 제프는 불안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눈을 감고 동네를 떠올린다. 제프의 가족은 아내 카렌과 두아들 패트릭과 마이키가 있다. 제프의 동네 골목길은 항상 평안하고 행복하다.

 

 

 

[ 2주천 ]
제프와 카렌은 두 아들 패트릭과 마이키를 학교 캠프에 보내고 집으로 돌아온다. 제프와 카렌은 메그(마리베스 먼로)를 만난다. 메그는 집이 팔렸다면서, 집을 보러 오지도 않았고, 대금도 한번에 지불했다고 말한다.

 

 

 

 

 

카렌은 누가 집을 보지도 않고 사는지 궁금해한다. 제프는 유명인이 아닌지 묻는데, 메그가 유명인은 이런데로 이사안온다고 말한다. 댄(맷 월시)은 킨코스에 다녀온다. 메그는 새이웃이 리모델링할지도 모른다며 현관에 카렌의 명함을 남겨두었다고 말한다. 메그는 손님방 욕실 아이디어에 대해 말한다. 메그는 브루클린 스타일의 예술가의 다락방이라고 말한다. 벽돌과 배관이 보이고, 소변기도 넣는거라고 말한다. 카렌은 빨리 소변기 작업하러 가야겠다고 말한다. 메그는 집에 애들도 없는데 다시 신혼여행이라고 말한다.

 

 

 

 

 

 

제프와 카렌은 집로 돌아온다. 카렌은 메그가 먹는약이 바뀐것 같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집으로 들어와 둘뿐인데 뭘할지 생각한다. 카렌은 뭐든 마음대로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샴페인을 터트리고, 게임을 하고, 사랑을 나누는 상상을 한다. 두사람은 TV녹화해놓은거 같이 보기로 한다.

 

 

 

 

 

- MBI(맥도웰 버튼 인터내셔널 항공우주 & 방위산업 / McDowell-Burton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se) -
앞집은 이사트럭이 도착한다. 제프는 버니에게 마당에 있는 개똥 치우고 갈건지 묻는다. 버니는 그러겠다고 한뒤 그냥 가버린다. 제프는 MBI(맥도웰 버튼 인터내셔널 항공우주 & 방위산업) 회사로 출근한다. 제프는 직원들과 인사를 하면서 게이트를 통과한다.

 

 

 

 

 

제프는 댄을 만나 새이웃에 대해 얘기한다. 댄은 새 이웃을 봤는지 묻는다. 제프는 못봤다면서 데이브와 브리짓과는 전혀 다를거라고 말한다. 댄은 그래도 준토버페스트가 있다고 말한다. 제프는 댄에게 위층 일은 어떤지 묻는다. 댄은 윗층 얘기는 못하는거 알면서 왜 그러냐고 묻는다. 제프는 실내 스카이다이빙 수업 같이 받을건지 묻는다. 댄이 이번주는 애들 때문에 바쁘다고 말한다. 제프는 문자로 보내라고 말한뒤 인사과 사무실로 간다.

 

 

 

 

 

인사과 셰론은 피셔 박사전화가 왔는데 '제발 스카이다이빙 문자 좀 그만 보내라'고 했다는 말을 전한다. 제프가 사무실에서 출입증을 고치고 있다. 산제이는 제프의 사무실을 찾아와 항우울제 주문을 해야한다며 컴퓨터좀 쓰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쓰라며 자리를 비켜준다. 그 밖에도 많은 직원들이 제프의 사무실 컴퓨터를 이용한다. 양(마이클 리우)과 오렌(아리 샤피르)이 인사과에서 대화를 나눈다. 제프는 스트레스 공을 집어보라고 말한다. 제프는 양에게 오렌에게 느끼는 감정을 얘기해보라고 말한다. 양은 그냥 인사 기록이 남기라고 말한다.

 

 

 

 

 

 


- 개프니의 집 -
카렌은 집에서 브루클린 소변기를 보면서 화장실 디자인을 하고 있다. 그때 건너편집에 이사온 이웃들을 보게 된다.

 

 

 

 

 

 


- MBI 인사과 -
양과 오렌은 스트레스공을 만지고 있다. 두사람은 얘기를 하다 싸우게 된다. 카렌은 제프에게 옆집 이웃이 왔다면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준다. 제프는 이런다고 사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며 경비를 부른다.

 

 

 

 

 

 

- 개프니의 집 -
제프는 퇴근하여 집으로 돌아온다. 제프는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서 아직도 이웃을 염탐하는지 묻는다. 그런데 옆집 이웃이 소파에 앉아 있다. 팀(존 햄)과 나탈리(갤 가돗)은 존스 부부라고 소개를 한다. 제프가 염탐은 농담이었다고 말한다. 카렌이 나탈리는 SNS전문가로 일한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요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스리랑카 고아를 위한 자선 단체도 지원하고 있다고 말한다. 팀이 아내의 마음씨가 곱가며 허리를 감싼다. 제프도 카렌의 허리를 감싸면서 아내도 그렇다며 소변기 얘기를 해보라고 말한다. 카렌은 별거아니라고 말한다.

 

 

 

 

 

제프는 나탈리의 억양이 다르다며 피치버그 출신인지 묻는다. 나탈리는 그리스 출신인데 계속 이사를 다녀서 이제는 정찰할때가 된것 같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이 동네에 살게 되서 기대가 크다고 말한다. 팀이 다른 문화권에서는 이런 곳이 없다고 말한다. 중국에는 이런 거리를 부르는 말이 없다고 말한다. 카렌은 제프에게 팀이 여행작가라고 알려준다. 제프도 여행을 좋아한다면서 작년 여름에 엡콧 센터에 다녀왔다고 말한다. 제프가 한걸음이면 전세계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제프는 그때 마이카가 만든것을 보여준다.

 

 

 

 

 

팀은 자신기 준비한게 있다면서 선물상자를 건네준다. 팀은 자신이 직접 만든거라고 말한다. 카렌이 상자를 열어보고 뭐냐고 묻는다. 나탈리는 입으로 불어서 만든 유리 조각상이라고 말한다. 팀은 헝가리에서 배운 취미라고 말한다. 카렌은 고맙다고 말한다. 팀과 나탈리는 그만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제프도 뭔가 줄게 있다며 가방에서 스트레스 공을 꺼내 건네준다.

 

 

 

 


제프는 준토버페스트라고 동네 사람들이 함께하는 여름 행사가 있는데 오라고 말한다. 제프는 주변에 직장 동료가 많이 살고 있다고 말한다. 팀은 MBI 동료들이냐고 묻는다. 제프는 그렇다며 다트 게임도 하고 소시지도 굽고, 자신이 만든 수제 맥주도 있다고 말한다. 카렌은 MBI에서 일하는 것은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다. 팀은 스트레스공에 적신 회사이름을 보여준다. 나탈리는 준토버페스트에서 만나자고 말하고 돌아간다.

 

 

 

 

 


- 준토버페스트(Junetoberfest) -
마을 행사에 팀과 나탈리가 참석한다. 나탈리는 사람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카렌과 메드는 나탈리에 대해 얘기한다. 메드는 바베큐파티에 누가 저런 옷을 입고 오냐면서 아주 선정적이라고 말한다. 메그는 댄이 이메일보는척하면서 나탈리를 보고 있다고 말한다. 메그는 댄의 폰에 사진이 한장이라도 있으면 입으로 해주는것은 없을거라고 말한다.

 

 

 

 

 


팀은 사람들에게 룹알할리 사막 여행을 하면서 겪었던 얘기를 한다. 팀은 사막에서 3년전에 구해준 낙타를 만나 살아 돌아왔다고 말한다. 팀은 마라케시행 다음 비행기를 타고 카페에서 아내와 물담배를 피웠다며 이야기를 마친다. 스테이시(조나 샤오)는 자기도 마라케시에서 물담배를 피우고 싶다고 말한다. 팀은 낭만적으로 들릴수도 있지만 세상은 그렇게 밝고 재미있지만은 않다고 말한다.

 

 

 

 

 

제프는 팀에게 맥주를 건네준다. 팀은 반지를 이용해서 맥주병을 딴다. 제프도 팀을 따라하다 병이 깨지면서 손을 다친다. 팀은 바로 손수건을 꺼내 상처에 감아준다.

 

 

 

 


나탈리는 다트게임을 구경한다. 댄은 다트중앙에 다트핀을 꽂으며 기뻐한다. 댄은 나탈리에게 한번해보라고 말한다. 댄은 나탈리에게 크레이버스톤 잡기법을 알려준다. 나탈리는 다른 방법으로 던지겠다며 자세를 바꿔 다트핀을 던진다. 나탈리는 팀에게 신호를 보내고 다트핀을 연속 3개를 던져 가운데 꽂아버린다. 카렌은 놀라면서 지켜본다.

 

 

 

 

 


카렌이 2층으로 올라가는 팀을 발견하고 올라간다. 팀은 카렌을 보고 화장실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카렌이 그곳은 제프의 서재라고 말한다. 팀은 길을 잘못 들었다면서 집이 참 예쁘다고 말한다. 카렌이 화장실을 알려주지만 팀은 괜찮다면서 돌아간다. 카렌은 서재로 들어와 둘러보고 나간다.

 

 

 

 


제프는 멋진 준토버페스트 였다고 말한다. 제프는 존스부부가 멋지다고 말한다. 카렌은 뭔가 수상하다고 말한다. 둘다 성공했고, 스타일도 좋고, 서로 애정도 넘치는데 왜 이쪽으로 이사왔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정착하고 싶어서 일거라고 말한다.

 

 

카렌은 팀이 제프의 서재에 갔었다고 말한다. 마라케시 거리는 잘 찾으면서 화장실 찾다가 길을 잃었다고 말한다. 제프는 사람이 큰게 마려우면 당황하게 된다며 자기도 가끔 그렇다고 말한다. 제프가 두사람이 애정이 넘쳐보이는 것은 사랑의 감시자가 없기때문이라고 말한다. 제프가 지금은 우리만의 시간이라며 한번 놀아보자고 말한다. 카렌은 오늘은 지쳤다며 안됀다고 말한다. 제프가 카렌의 직감은 대단하다고 인정한다. 제프가 자신은 인사과 16년차라면서 존스 부부는 아주 착하고 평범한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 MBI -
나탈리는 변장을 하고 MBI회사로 찾아간다. 나탈리는 경비원을 불러 자동차에서 갑자기 연기가 났다면서 좀 봐달라고 말한다. 그사이 팀은 보안문을 통과하여 내부로 들어간다. 팀은 제프의 사무실 컴퓨터에서 삭제된 메일을 확인한다. 팀은 수신자가 슬콜피온인 메일을 확인하고 내용을 확인한다. 팀은 스카이다이빙 사진과 마우스패드에 있는 '왓 에일스 야?(What ales ya?)'를 바라본다.

 

 

 

 

 

 


- 개프니의 집 -
새벽 3시가 넘은 시각 잠들지 않았던 카렌은 불빛을 보고 일어나 창밖을 본다. 옆집의 카렌과 팀이 차에서 내려 들어가는것을 발견한다.

 

 

다음날 카렌은 팀이 선물한 유리조각상을 바라보다가 여행작가 팀 존스에 대해 검색을 해본다. 카렌은 마라케시 하짐카페에서 팀과 나탈리가 다정하게 손을 잡고 있는 사진을 바라본다.

 

 

 

 


제프는 '왓 에일스 야?(What ales ya?)' 양조 도구 & 시음 바를 찾아온다. 제프는 필요한 물건을 고르다고 팀을 발견한다. 제프는 팀에게 여기서 뭐하고 있었는지 묻는다. 팀은 수제 맥주 마시고나서 관심이 생겼다고 말한다. 제프는 직원 에드에게 냉각기, 탄산화 드롭, 이스트 등 필요한 물건을 챙겨주라고 말한다. 팀은 차에 물건을 싣고, 제프에게 중국음식 좋아하냐고 묻는다.

 

 

 

 

 

 

- 개프니의 집 -
카렌은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나탈리의 블로그를 확인한다. 카렌은 블로그를 보면서 말도 안됀다고 말한다. 카렌은 화장실 스케치를 보러 들르겠다는 고객의 문자를 보고 망원경으로 창밖을 본다. 카렌은 나탈리가 가방을 차에 싣고 나가는 것을 보고 뒤따라 간다.

 

 

 

 

 

 

- 카페 -
나탈리는 '세라 페일린' 책을 들고 있다. 카렌은 상점에 숨어서 나탈리의 모습을 지켜본다. 카렌은 옆에 있던 사람과 책을 바꾸는 나탈리의 모습을 발견한다. 카렌은 나탈리가 카페 밖으로 나가자 뒤따라 간다. 나탈리가 '블루밍데일스'에 들어가자 뒤따라 들어간다.

 

 

 

 

 

 


- 중국 음식점 -
팀은 제프와 함께 중국 음식점으로 간다. 팀은 루부부에게 제프를 소개하고 뒤로 가겠다고 말한다. 팀은 도시속의 숨은 보석을 찾고 있다면서 안쪽은 더 좋다고 말한다. 팀은 리키와 인사를 하고 제프를 소개한다. 리키는 코브라 클럽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팀은 설주를 2개 달라고 말한다.

 

 

팀은 여행갔을때 얘기를 한다. 팀은 제프에게 얘기좀 해달라고 말한다. 제프는 인사과에서 일하는데 비밀을 엄수해야 한다고 말한다. 팀은 말하고 나서 자신을 죽이면 된다고 말한다. 제프는 놀라며 그러면 회사에서 문제가 생길거라고 말한다. 팀은 진짜 죽이라는게 아니라 말이 그렇다는거라고 말한다.

 

 

 

 

 

리키는 뱀술을 가져와 따뤄준다. 제프는 술을 한목음 마신뒤 좋다고 말한다. 리키는 진짜 코브라 뱀술이라고 말한다. 팀이 독은 술로 중화돼서 괜찮다고 말한다. 리키는 뱀술 한잔 마시면 임이 불끈 난다고 말한다. 제프가 무알콜은 없는지 묻는다. 리키가 술병을 내려놓고 오늘의 특별요리를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여기는 어떻게 찾았는지 묻는다. 팀은 이런곳을 찾는게 자신의 직업이라고 말한다. 리키는 뱀을 들고오자 제프는 놀라 일어난다. 팀은 뱀요리 식당이니까 당연하다고 말한다. 리키가 이뱀은 백보사라면서 한번 물리면 백보밖에 못간다고 설명한다. 팀은 독이 아주 강해서 오십보쯤 갈거라고 말한다.

 

 

 

 

 

제프는 뱀이 무섭지만 먹기는 하겠다고 말한다. 팀은 리키가 전문가니까 믿고 맡겨보라고 말한다. 제프는 다시 자리로 돌아와 앉는다. 리키는 옆에서 뱀의 머리를 자르고 요리를 준비한다. 팀은 뱀 머리에 손 안닿게 조심하라고 말한다. 팀은 괜찮을거라며 술을 더 마시라고 말한다. 제프는 술을 여러잔 마신다.

 

 

 

 

 

 


- 속옷상점 -
카렌은 제프에게 전화를 한다. 카렌이 존스부부는 이상하다며 자신의 직감이 맞았다고 말한다. 카렌은 나탈리를 미행했다면서 존스 부부는 겉과 속이 다른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 중국 음식점 -

제프는 지금 팀과 식사중인데 이상한 일은 전혀 없다고 말한다. 제프는 애들 걱정때문에 그러는것 같고, 직장일도 불안한 것같다고 말한다. 카렌은 그 얘기는 꺼내지 말라고 말한다. 카렌은 제프가 남자한테 반해서 그렇다고 말한다. 제프는 아니라며 남자를 안좋아한다고 말한다.

 

 

 

 

 

 

- 속옷상점 -
카렌은 속옷매장에서 속옷을 골라 탈의실로 들어간다. 나탈리는 카렌이 온것을 알고 밖으로 나간다. 나탈리는 나중에 통화를 하자면서 전화를 끊는다. 나탈리는 자신이 속옷을 입어볼때 얘기 듣는것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카렌은 당황하면서 잘 어울린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카렌과 제프에게도 뭔가 있는지 묻는다. 카렌은 애들이 들어올까봐 엄청 빨리 하고 끝낸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성욕이 아직까기 왕성한것 같다면서 거울을 본다. 나탈리는 애들이 없을때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라면서 속옷을 사러 왔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카렌이 어떤 취향인지 속옷을 한번 보자고 말한다. 나탈리는 우리 서로 솔직해지자고 말한다.

 

 

 

 


- 중국 음식점 -
제프와 팀은 음식을 먹으면서 대화를 한다. 제프는 정말 맛있다면서 먹는다. 탐은 사람들이 마음을 터놓고 얘기한다는게 놀랍다고 말한다. 팀은 회사가 너무 싫다고 얘기하고나 싫어한 사람이 있었는지 묻는다. 제프는 사라 파텔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다고 말한다.

 

 

 

 

 

팀은 누가 갑자기 큰돈을 벌거나 새차, 새옷을 산 적이 있는지 묻는다. 제프는 산제이가 그릴봇을 샀다고 말한다. 팀은 그릴봇이 뭔지 묻는다. 제프는 바베큐 그릴을 청소하는 로봇이라고 말한다. 팀은 그것보다 더 비싼것은 없는지 묻는다. 제프가 99달라면 비싼거라고 말한다. 팀은 그릴봇 얘기는 그만하자고 말한다.

 

 

 

 

 

제프가 가운데 음식을 집어 드는데 뱀은 제프의 손을 물었다. 팀은 놀라며 리키를 부른다. 리키가 이런일은 또 처음이라면서 해독제 주사를 가져온다. 팀은 해독제를 제프의 팔에 주사한다. 팀은 제프에게 기분이 어떤지 묻는다. 제프는 좋다고 말한다.

 

 

 

 

 

 

- 속옷상점 -
나탈리는 카렌에게 속옷을 골라준다. 카렌은 이걸로 하겠다며 들고 나간다. 나탈리는 재미없게 왜이러냐면서 카렌을 붙잡는다. 나탈리는 속옷만 입은채 여자 둘이 함께 있는게 불편한것인지, 아니면 오늘 미행한게 찔리는것인지 묻는다. 카렌은 미행한게 아니라 쇼핑하러 온거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자신은 바보가 아니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우리는 닮은데가 많다며 성적 매력이 넘치는 강한 여성이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메그 같은 사람에게서 진정한 자신을 숨겨야 한다고 말한다. 카렌은 메그가 무슨 상관이냐고 묻는다. 나탈리는 얘기를 들었다면서 겉모습때문에 자신을 미워한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타고난 체형과 피부를 어떻게 하겠냐며 수분관리는 필요 없어도 감정은 있다고 말한다. 카렌은 신경 안쓸줄 알았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백화점에서 서로 미행하지 말고 우리 같은 여자가 서로 뭉쳐야 한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케겔 운동을 하는지 묻는다. 나탈리가 강인함은 내면에서 온다면서 한번 해보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거기로 호두도 부술 수 있다며 해보라고 말한다. 카렌은 눈을 떨면서 힘을 준다. 나탈리는 발전 가능성이 있다면서 옷을 고르자고 말한다.

 

 

 

 

 

 


- 중국 음식점 -
팀은 제프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제프는 괜찮다면서 맛있었다고 말한다. 제프는 왜 이러는지 다 알고 있다고 말한다. 제프는 사람 마음을 읽는게 자신의 직업이라고 말한다. 일부러 뱀술 먹여서 비밀을 털어놓게 하려는 속셈 아니냐고 묻는다. 제프는 팀이 친구가 필요해서 그러는 거라고 말한다. 팀이 다른 친구들이 많다고 말한다.

 

 

 

 

 

제프는 팀이 가슴 안에 감춰둔 비밀이 많고, 자신이 만나본 사람중에 가장 외로운 사람이라고 말한다. 팀은 가끔 자신의 직업이 싫다고 말한다. 제프는 속마음을 말하면 기분이 좋지 않는지 묻는다. 팀은 이제 친해진거냐고 묻는다. 제프가 이것은 그냥 얘기한거라며 친해지고 싶은지 묻는다. 제프는 팀과 함께 실내 스카이다이빙을 하러 간다. 제프는 팀이 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개프니의 집 -
제프는 집으로 돌아와 카렌을 찾는다. 제프는 꽃을 사왔다면서 싱크대에 놓는다. 제프는 팀과 함께 실내 스카이다이빙을 하고 왔다며 사진을 보여준다. 카렌은 자신에 대해 생각해봤다고 말한다. 카렌은 진짜 카렌을 잊고 있었는데 멋진 이웃이 이사왔다고 말한다. 카렌은 자신이 상처받을 것 같아서 두사람을 의심하고 결점을 찾으려 했다고 말한다. 카렌은 신경써야할 것은 자신이었다고 말한다.

 

 

 

 

 

카렌은 겉옷을 벗고 속옥만 입은채 부부사이에는 이런게 필요하다고 말한다. 카렌은 나탈리가 그리스인 친고는 감이 좋다고 말한다. 제프는 이게 바로 자신이 사랑하는 카렌이라며 흥분한다. 제프는 카렌을 눕히고 키스를 한다. 키스를 하다가 유리 조각상을 발로 차 버린다.

 

 

유리조각상은 바닥에 떨어지면서 깨진다. 카렌은 유리조각 안에서 도청장치를 발견하고 놀란다. 카렌은 일부러 말을 하면서 손에 도청이라고 쓴뒤 알려준다. 카렌과 제프는 노래를 틀고 2층으로 올라간다.

 

 

 

 

 

카렌은 이웃집이 우리를 도청했다면서 뭔가 이상하다고 말한다. 카렌은 카페에서 나탈리 행동도 이해가 간다면서 접선했던 거라고 말한다. 카렌은 둘이 속옷만 입고 있었는데 속옷에 감쪽같이 속았다고 말한다. 제프는 또 편집증 증세가 도진게 아니냐고 묻는다. 카렌은 경찰을 불러야 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경찰이 안믿을거라면서 진짜 경찰이 필요할때는 안올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카렌은 증거가 필요하다면서 창문으로 앞집을 바라본다. 카렌은 앞집을 보면서 너무 조용하다고 말한다. 재프는 스테이시 청이랑 저녁 먹으러 갔다고 말한다. 카렌이 그것을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제프는 실내 스카이다이빙할때 얘기했다고 말한다.

 

 

 

 

 


- 존스의 집 -
카렌과 제프는 앞집으로 걸어간다. 카렌이 사람들은 이사할때 자물쇠는 바꿔도 차고 리모콘은 안바꾼다고 말한다. 카렌은 브릿지와 데이브가 개밥 주라고 맡긴 열쇠라고 말한다.

 

 

 

 

 

카렌과 제프는 존스의 집으로 들어간다. 카렌은 집에 모델하우스 같다고 말한다. 카렌은 주위를 둘러보면서 수상하다고 말한다. 카렌은 요리 블로그 한다는 사람이 펜이 불에 그을린 자국이 없다고 말한다. 카렌은 향신료 선반도 비어있다고 말한다. 카렌은 스리랑카 고아원 얘기도 거짓말일 거라고 말한다.

 

 

 

 

 

 

카렌과 제프는 2층으로 올라가본다. 2층 방에 설치된 장비를 보고 놀란다. 제프는 게임을 좋아하는것 같다고 말한다. 카렌은 컴퓨터 화면에 띄워진 MBI회사 직원들의 명단에서 '제프 개프니'를 발견하고 놀란다. 제프는 전부 말해버렸다고 말한다.

 

 

 

 

 

카렌은 돌아가야하니까 원래대로 하라고 말한다. 카렌이 이사람들은 스파이라며 빨라 나가자고 말한다. 제프는 이름을 적어야 겠다면서 펜을 집어들고 누른다. 카렌은 마취총이 맞고 쓰러진다. 제프는 존스 부부가 돌아오는 것을 발견하고 카렌을 데리고 집을 빠져 나온다. 개프니 부부가 집밖으로 나가자 존스 부부가 들어온다.

 

 

 

 

 


- 개프니의 집 -
카렌은 약에 취해 중얼거린다. 제프는 조용히하라고 말한다. 카렌은 왜 이렇게 진지하냐면서 자신이 위에 올라가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앞집을 바라보면서 지켜보면서 마음이 찢어진다고 말한다.

 

 

 

 

 


- 존스의 집 -
나탈리는 MBI 직원 명단을 보면서 스테이시는 배제해도 되겠다고 말한다. 팀은 그릴봇이 뭔지 아는지 묻는다. 팀은 제프에게 들었다면서 바비큐 그릴 안을 청소해주는 로봇이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문제 일으키려는거 아니냐고 묻는다.

 

 

 

 

 

나탈리는 팀과 제프가 함께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서 목표물과 너무 친해지면 안된다고 말한다. 팀은 진짜 규칙은 파트너와 사랑에 빠지지 않는 거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팀은 키스를 하려다 바닥에 떨어진 펜을 발견한다. 나탈리가 펜을 누르지만 발사되지 않는다. 팀이 그것은 문제가 되겠다고 말한다.

 

 

 

 

 

 


- MBI 인사과 -
다음날 제프는 사무실에서 생각을 하고 있다. 댄은 제프의 사무실을 찾아와 컴퓨터좀 쓰겠다고 말한다. 댄은 제프가 평소와 달라보인다며 괜찮은지 묻는다. 제프는 댄에게 존스부부가 스파이라고 말한다. 제프는 팀이 우리집을 도청했다고 말한다. 댄은 다른사람에게 말했는지 묻는다. 제프는 보안팀 칼 프롱거와 얘기할거라고 말한다.

 

 

 

 


제프는 보안팀 칼 프롱거(케빈 던)을 만나 상황을 얘기하고 위에 전달해야한다고 말한다. 칼은 장치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연락하겠다고 말한다.

 

 

 

 

 


- 개프너의 집 -
제프는 퇴근을 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제프는 칼의 전화를 받는다. 칼은 제프의 말이 맞았다고 말한다. 칼은 보안이 안된 전화라 자세히 말할 수 없지만 진짜라고 말한다. 제프는 누구 밑에서 일하는 사람들인지 묻는다. 칼은 더 알아보겠다면서 내일 출근전에 만나자고 말한다. 칼은 75번 국도에 있는 구사옥에서 7시 밴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제프는 왜 거기에서 만나야 하는지 묻는다. 칼은 위에 보고하기 전에 전략을 짜야한다고 말한다.

 

 

팀은 제프의 차앞에 나타난다. 제프는 놀라서 차를 멈추고 급히 전화를 끊는다. 팀은 자기를 칠뻔했다면서 괜찮은지 묻는다. 제프는 버니의 개가 마당에 똥을 싸놔서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팀은 제프에게 평소 같지 않아보인다고 말한다. 팀은 어젯밤에 누군가 집에 침입했었다고 말한다. 제프는 그 말을 듣고 놀란다. 팀은 믿음이 통째로 흔들리는 기분이라고 말한다. 제프는 어쩌면 좋냐면서 나탈리를 바라본다. 팀은 믿음이 한번 무너지면 나쁜일이 일어난다고 말한다. 제프는 아내와 목욕하기로 했다면서 먼저 가겠다고 말한다. 팀과 나탈리는 제프의 집을 바라본다.

 

 

 

 

 

 

 


- MBI 사옥 -
다음날 아침 제프와 카렌은 칼이 말한곳으로 이동한다. 제프는 칼이 보안전문가이고 카렌의 말에 동의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칼은 시간 맞춰서 왔다면서 인사를 한다. 칼은 아내가 떠나면서 모두다 가져가서 밴에서 지내고 있다고 말한다. 칼은 제프가 알아낸 얘기때문에 앞길이 트일것 같다고 말한다.

 

 

카렌은 칼에게 뭘 알아냈는지 묻는다. 칼은 보여주겠다면서 파일철을 펼친다. 카렌은 이마에 빨간점이 생겼다고 말한다. 그 순간 칼은 총에 맞에 죽는다. 건너편 건물 위에서 저격수가 제프와 카렌을 향해 총을 쏜다.

 

 

 

 

 

그때 존스부부가 자동차를 타고 나타난다. 카렌은 존스부부가 나타났다며 칼의 차로 가자고 말한다. 팀과 나탈리는 자동차를 멈추고 저격수를 향해 총을 쏜다. 팀은 당장 차에 타면 설명해주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거짓말에는 질렸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여기서 죽고 싶냐면서 차에 타라고 말한다. 카렌은 차에서 죽이려는 거냐며 향신료 선반에는 아무것도 없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개프너부부를 향해 총을 겨누면서 차에 타라고 말한다.

 

 

 

 

 

카렌은 제프에게 셋을 세면 뛰자고 말한다. 제프는 도망치다 다시 돌아와 자동차에 탄다. 제프는 무슨상황이냐면서 MBI에서 기밀을 훔쳤는지 묻는다. 팀은 운전을 하면서 기밀을 훔친적이 없다고 말한다.

 

 

 

 

 


- 창고에서의 총격전 -
팀은 오토바이를 타고 오는 적을 보고 창고 안으로 들어가서 기다린다. 나탈리가 무슨 이웃이 집에 무단침입을 하느냐고 묻는다. 카렌은 무슨 이웃이 남의 집을 도청하느냐고 묻는다. 팀은 일리 있는 말이라고 말한다. 카렌과 제프는 너무 덥다며 에어콘을 틀어달라고 말한다. 팀은 안된다고 말한다.

 

 

 

 

 

오토바이를 탄 적들이 나타나고, 카렌은 한명을 제거한다. 팀은 상황이 이상해질거라면서 창고를 빠져나간다. 제프는 착한편인지 나쁜편인지 묻는다. 팀은 검은옷을 입고 우리를 뒤쫓는 자들이 나쁜편 같지 않은지 묻는다.

 

 

적은 오토바이를 타고 뒤쫓아 온다. 카렌은 아들 마이키의 전화를 받고 패트릭과 쿠키를 나눠먹으라고 말한다. 제프는 그냥 쿠키 나눠먹으라고 말한뒤 전화를 끊는다. 적은 자동차에 폭탄을 붙인다. 팀과 나탈리는 자동차를 멈추면서 운전석 문을 열어 오토바이를 하나 제거한다.

 

 

 

 

 

제프는 자동차 뒤에서 뭔가가 깜박인다고 말한다. 팀은 제프에게 가서 떼어내라고 말한다. 제프는 폭탄이 있는 쪽으로 기어간다.

 

 

 

 

 

나탈리는 샷건을 장전한다. 팀이 총알은 두발인데 셋을 처리할수 있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썬루프를 열고 기다린다. 나탈리는 적 한명을 제거한다. 팀은 자동차의 방향을 돌리면서 제프에게 폭탄을 던지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폭탄을 향해 총을 쏘고 적들은 모두 죽는다.

 

 

 

 

 

 


- 음식점 -
카렌은 추격전했더니 배고파졌다면서 음식을 먹는다. 제프는 존스부부에게 궁금한것이 있다며 자신은 진실을 알 자격이 있다고 말한다. 제프는 두사람이 CIA인지 묻는다. 팀과 나탈리는 알려줄수 없다고 말한다. 팀은 자격이 있다고 했지 알려준다고는 안했다고 말한다. 카렌은 기밀정보기 때문에 말하지 않는거라고 말한다. 제프는 이런일이 일어났는데 아무렇지 않게 밥을 먹을 수 있냐며 화를 낸다. 카렌은 식당에서 무슨짓이냐며 제프를 진정시킨다.

 

 

 

 

 

제프는 기말 아닌 정보가 나올때까지 질문을 하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얘기해줄수 있는게 있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그리스인이 아니라 이스라엘인이라고 말한다. 카렌이 결혼한거은 맞는지 묻는다. 팀이 그것은 위장할 수가 없다고 말한다. 제프는 결혼한것 말고는 모두 거짓이냐고 묻는다. 제프가 팀이 본인 직업이 싫다고 말했을때 인사과 직원으로서 진심인것 같았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진짜 직업이 싫다고 했었는지 묻는다. 팀은 언급한적이 있는데 이렇게 폭로될 줄은 몰랐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왜 그얘기가 지금 나오는지 묻는다. 팀이 제프는 얘기를 잘 들어준다고 말한다. 팀은 마라케시 하짐카페에서 나탈리에게도 얘기했었다고 말한다. 팀은 그때 일을 그만두자고도 얘기 했었다고 말한다. 팀이 실제 여행작가가 된다면 애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가정이었지 진심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화가난 나탈리가 히브리어로 말한다. 팀은 히브리어가 나오면 또 한바탕하는 거라고 설명한다.

 

 

 

 

 

제프가 우리는 아무것도 모르는데 왜 도청을 했는지 묻는다. 팀은 제프의 회사 컴퓨터를 이용해서 반역을 꾀한 사람이 있는데 범인을 알아내려고 그랬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10년동안 30개국에서 들킨적이 없었는데 겨우 이런데서 일주일만에 들켰다며 화를 낸다.

 

 

 

 

 


- 개프니의 집 -
네사람은 집으로 돌아온다. 제프와 카렌은 이제 어떻게 하면되는지 묻는다. 나탈리와 팀은 오늘 일어난 일은 아무도 모르는 거라며 평소처럼 행동하라고 말한다. 제프는 비밀을 지키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코브라 클럽에 가서 술 먹였던게 비밀을 캐내려던 거였는지 묻는다. 팀은 술먹여서 비밀을 캐내려던 거였다고 말한다. 팀이 실내 스카이다이빙은 우정을 다지러 갔던거라고 말한다. 제프는 기뻐하면서 친구라고 말한다. 팀은 절대 발설하지 말라고 말한다. 제프는 팀과 나탈리에게 둘이 대화하고 소통하라고 말한다. 카렌이 남편은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나탈리도 소통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나중에 보자고 말한다.

 

 

 

 

 


- 개프너의 집 -
제프와 카렌은 집으로 들어갔다가 존스의 집 폭발소리를 듣고 나와 본다. 애틀란타 시티 경찰은 현장에서 조사를 한다. 경찰은 단순 가스누출사고 인것 같다고 말한다. 경찰이 돌아가고 제프는 팀과 나탈리가 죽었으니 다음은 우리차례일거라고 말한다. 제프는 필요한것만 챙겨서 떠나자고 말한다. 두사람은 먹을것돠 옷을 챙긴다. 그때 집에 전기가 모두 나간다.

 

 

 

 

 


- 개프니의 집 지하실 -
제프는 혼자 있으면 위험하니까 같이 내려가자고 말한다. 제프와 카렌은 지하실에서 회로차단기를 올린다. 두사람은 뒤에 있는 팀과 나탈리를 보고 놀란다.

 

 

 

 

 

카렌은 댄과 메그가 의자에 묶여있는것을 보고 회사 기밀을 훔쳤는지 묻는다. 제프는 댄에게 정말인지 묻는다. 제프는 팀에게 집이 폭발했는데 어떻게 살았는지 묻는다. 팀은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며 그때 상황을 설명해준다.

 

 

 

 

 

 

- 팀의 설명 -

팀과 나탈리는 집안으로 들어와 주방으로 걸어간다. 팀은 부비트랩을 보고 유리창문으로 뛰어서 빠져나왔다고 말한다.

 

 

 

 

 

 

- 개프니의 집 지하실 -
제프가 우리를 죽이려했던 배후는 누구였는지 묻는다. 팀은 스콜피온이라는 국제 무기 거래상이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몇년간 쫓고 있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댄이 빼내온 마이크로칩을 보여주면서 스콜피온에게 팔아 넘기려했다고 말한다.

 

 

팀은 마이크로칩이 잘못된 손에 들어가면 미국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무너뜨릴 수 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댄이 지난 석달간 교도소방식으로 칩을 밀반출했다고 말한다.

 

 

제프는 댄에게 왜 그런짓을 했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지금부터 알아내겠다면서 토치를 집어든다. 제프는 우리까지 잠깐만 얘기할 시간을 달라고 말한다. 팀은 나탈리를 막는다. 제프가 여기는 교도소가 아니라 애들이 노는 곳이라고 말한다. 제프는 댄과 인간 대 인간으로 대화를 하겠다면서 2분만 달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90초를 주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댄 앞에 앉아서 인사과처럼 이곳은 편견없는 곳이라고 말한다. 제프는 댄에게 누구나 실수는 한다고 말한다. 제프는 6층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내부 직원이 인금 인상을 요청할때마다 인사과를 거쳐간다고 말한다. 제프는 인사기록을 모두 봤는데 지난 5년동안 전부 거절당했다고 말한다.

 

 

댄은 자신의 월급으로 애 넷을 키우는게 얼마나 힘든지 으는지 묻는다. 메그는 댄에게 입다물라고 말한다. 댄은 메그가 자신의 등을 떠밀었다고 말한다. 메그는 그렇다고 무기 거래상하고 거래하라고는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제프는 거래하지 말라고도 안했다고 말한다.

 

 

 

 

 

댄은 생활비, 학원비, 교정치료를 해야하는 애가 넷이라고 말한다. 제프는 맞춰야할 기준이 너무 많다면서 그런것 때문에 칼 프롱거가 죽었다며 양파를 던지고 화를 낸다. 댄은 누구를 해칠생각은 없었다며 보호하려던 거라고 말한다. 메그가 스콜피온은 두사람이 누군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그때 댄의 핸드폰에 전화가 온다. 팀은 스콜피온 전화를 받고 통화를 해서 접선장소를 정하라고 말한다. 댄은 금방 눈치챌 거라고 말한다. 나탈리가 장난은 끝났다면서 당장 전화를 받으라고 말한다. 댄이 자기는 스파이가 아니라 애들 아빠라며 못하겠다고 말한다.

 

 

 

 

 

맥주를 마신 제프는 전화기를 빼앗아 통화버튼을 누른다. 스콜피온은 래스칼 플래츠를 찾는다. 댄은 가명이 필요했다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아내와 함꼐 거래할 준비가 되었는지 묻는다. 제프는 카렌을 쳐다본뒤 거래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내일밤 오디세이 호텔에서 9시, 브이바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물건과 함께 기다리라고 말한다. 제프는 알았다고 말하고 전화를 끊는다. 나탈리는 제프와 카렌에게 국제 첩보 작전에 온것을 환영한다고 말한다.

 

 

팀과 나탈리는 제프와 카렌을 준비시키고, 옥상에서 대기할거라고 말한다. 팀은 물건교환하고 빠져나오기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제프는 최악의 상황은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팀은 지원요청하고 지원병력이 들어갈거라고 말한다.

 

 

 

 

 


- 오디세이 호텔 -
팀과 나탈리는 옥상에 장비를 설치하고 준비를 한다. 나탈리는 그날 대화를 못 끝냈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어제 댄의 고환을 지지려던 순간 깨달았다고 말한다. 나탈리가 얘기는 잘 못들어줘도 앞으로는 바뀔수 있다고 말한다. 팀은 나탈리에게 너무 많이 바뀌지는 말라고 말한다.

 

 

 

 

 


- 개프니의 집 -
제프와 카렌은 집에서 호텔로 갈 준비를 한다. 제프는 카렌을 보고 흥분한다. 제프는 약속시간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묻는다. 카렌은 45분 남았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키스를 하면서 서로 옷을 벗고 부부관계를 가진다.

 

 

 

 

 

 


- 오디세이 호텔 -
제프와 카렌은 호텔에 도착해서 브이바에 도착한다. 두사람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예약석으로 이동한다. 계단에는 스콜피언 부하들이 기다리고 있다. 제프와 카렌은 스폴키온이 있는 방으로 이동한다. 부하들은 제프와 카렌의 몸 수색을 한다. 스콜피온은 부부를 드디어 만났다면서 이상없는지 묻는다.

 

 

 

 

 

 

몸 수색을 마치고 두사람은 자리에 앉는다. 제프는 스콜피온(패튼 오스왈트)을 보고 어디서 만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카렌은 남편이 사람을 좋아해서 그렇다고 말한다. 팀은 제프에게 침착하고 얘기한대로만 하라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물건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제프는 가방을 넘겨준다. 스콜피온은 가방에서 칩을 꺼내 확인을 한다. 제프는 스콜피온에게 2010년 덴버대학, 국제 항공 우주 컨벤션에 참석했었는지 묻는다. 카렌은 그 얘기는 끝났다며 남편에게 샴페인을 건네준다. 스콜피온은 완벽하다면서 돈가방을 건네준다. 카렌은 됐다면서 가겠다고 말한다. 제프는 맡겨둔 휴대품을 챙긴다. 제프가 떨어뜨린 공이 스콜피온에게 굴러간다. 제프는 공이 많이 있다면서 그냥 가지라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공에 있는 MBI 글씨를 보고 멈추라고 소리지른다. 스콜피온은 인사과에 있는 자가 맞다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2002년에서 2005년 까지 MBI에서 직원으로 일했다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인사과의 제프 개프니라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자살 충동과 우을증 문제로 상담했었다고 말한다. 스트레스 공으로 신뢰 훈련을 했었다고 말한다. 스콜피온은 모두 함정이라며 부하들에게 복도를 막고 헬기를 대기시키라고 말한다.

 

 

 

 

 

팀은 미까가 걸렸다고 상황을 알린다. 팀이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상부에서는 민간피해가 크고 공공장소에서 교전은 불가하다고 말한다. 나탈리는 철수하겠다고 말한다. 팀은 정말 두고 갈것인지 묻는다. 나탈리가 우리는 이웃이라며 총을 든다.

 

 

 

 

 

제프는 스콜피온의 이름을 기억해내고 브루스 스프링스타인라고 부른다. 브루스(패튼 오스왈트)는 다른사람과 헷갈린것 같다고 말한다. 제프는 주차장 문제를 자신이 중재해주었다고 말한다. 브루스가 주차장 문제는 말도 안되는 거얐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3년이나 일했는데 D구역을 배정했다며 소리를 지른다. 비가 오나 눈이오나 매일 육교를 거너야 했다고 말한다.

 

 

 

 

 

제프는 문이 열리는 소리를 듣고 특수부대가 왔다면서 카렌과 함께 엎드린다. 팀과 나탈리는 적에게 끌려온다. 제프는 팀을 보고 지원부대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팀은 위장이 발각되어 지원은 없다고 말한다. 나타리는 민간 피해가 너무 심해서 지원이 없다고 말한다.

 

 

 

 

 

제프는 이보다 더 최악인 상황은 없다면서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팀은 중요한 내용을 빠뜨렸지만 거짓말은 아니라고 말한다. 팀은 직업 자체가 거짓말이라고 말한다. 제프는 제프에게 미안하다고 말한다. 브루스는 왜 이딴 놈에게 사과를 하는지 묻는다. 팀이 제프는 자신에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제프는 정직하고, 솔직하고 다정한 이웃이라고 말한다. 팀은 진정한 용기가 필요한거라며 이방에서 가장 용감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카렌에게 식탁위에 있는 칼을 집으라고 눈짓을 보낸다. 카렌은 스콜피온에게 잠깐만 시간을 달라고 말한다. 카렌이 나탈리에게 속옷입고 한얘기를 한다. 스콜피온은 계속하라고 말한다. 카렌은 나탈리에게 키스를 하면서 칼을 건네준다.

 

 

 

 

 

나탈리는 칼을 던지며 공격한다. 팀과 나탈리는 총을 빼앗아 적을 쏜다. 제프와 카렌은 소파뒤에서 몸을 숨긴다. 팀과 나탈리는 제프와 카렌에게 가방을 챙겨서 나가자고 말한다. 옥상으로 도망치던 적이 팀과 나탈리를 향해 총을 쏜다. 카렌은 아래쪽 수영장으로 뛰어내려야 한다고 말한다. 제프는 유리창을 향해 달려간다. 제프는 유리창에 충돌하고 쓰러진다.

 

 

 

 

 

팀은 3중창이라 먼저 깨야 한다고 말한다. 팀은 옆에 있던 소화기로 유리창을 치지만 깨지지 않는다. 카렌은 가슴에 숨겨두었던 총을 꺼내 유리를 향해 쏜다. 팀, 나탈리, 카렌은 먼저 뛰어내린다. 제프가 혼자 남은 상황 스콜피온이 다가온다. 스콜피온은 총을 꺼내 제프를 향해 겨눈다. 제프는 스콜피온을 피해 수영장으로 뛰어내린다.

 

 

 

 

 

 

스콜피온이 복도에 있는 가방을 집어든다. 그때 가방이 포발하면서 적은 모두 죽는다. 나탈리가 플랜B였다면서 리모콘을 보여준다.

 

 

 

 

 


- 개프니의 집 -
네사람은 택시를 타고 집으로 돌아온다. 제프와 카렌은 집에서 자고 가라고 말한다. 팀과 나탈리가 제안은 고맙지만 가야한다고 말한다. 카렌은 나탈리와 포옹한다. 팀은 제프에게 가끔은 이 골목에서 벗어나보면 멋진 경험을 할거라고 말한다. 팀과 나탈리는 자동차를 타고 동네를 떠난다. 제프는 카렌은 함께 집으로 들어간다.

 

 

 

 

 

 

[ 여름이 한번 지난 뒤 ]
제프와 카렌은 마라케시 하짐카페에서 물담배를 피우고 있다. 제프는 사진을 찍어주다가 팀과 나탈리를 발견한다. 팀과 나탈리는 놀라며 두사람을 바라본다. 팀은 마라케시까지 왔다고 말한다. 카렌은 아기까지 낳았다면서 일을 그만 둔건지 묻는다.

 

 

 

 

 

 

팀은 얘기가 길지만 지금은 말할수가 없다면서 조금만 옆으로 비켜달라고 말한다. 팀은 뒤쪽에 모자 쓴 남자 네명이 있는데 돌아보지 말라고 말한다. 제프는 뒤돌아 보며 확인한다. 제프는 그런 말을 들으면 돌아보는게 사람 심리라고 말한다.

 

 

 

 

 

 

카렌은 우리가 또 위장을 발각시켰는지 묻는다. 나탈리는 아기 밥먹일 시간이라며 젖병을 꺼내달라고 말한다. 나탈리는 아기를 잘 봐달라며 인형을 꺼내 건네준다. 팀은 가방에서 총을 잡는다. 제프는 지금 무슨 상황인지 알겠다고 말한다. 팀은 전에도 해봤으니 셋 세면 엎드려서 숨으라고 말한다.

 

 

 

 

 

 

팀과 나탈리는 총을 쏘면서 걸어간다. 제프와 카렌은 엎드려서 두사람을 바라본다. 제프와 카렌은 두사람을 보니까 너무 좋다면서 미소짓는다.

 

 

 

 

 

 

 

 

[사진 출처] 영화 이웃집 스파이(Keeping Up with the Jonese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이웃집 스파이(Keeping Up with the Jonese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