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난폭한 기록(Fist & Furious)은 무술감독 정두홍과 류덕환이 주연한 액션영화다.

 

강기만(정두홍) 형사는 사채빚 때문에 조직보스 정태화(정의갑)의 물건을 가로채기 위해 나가지만 이를 알고 있던 정태화 조직에게 당하고 만다. 이일로 신참 윤재호(김사권) 형사는 죽고 자신의 머리에는 부상을 입게 된다. 이후 폐인 같은 삶을 살던 강기만은 특종을 취재를 하는 프리랜서 VJ 남국현(류덕환)의 설득에 동행취재를 하기로 한다.

 

박경환(이해영) 형사의 도움을 받아 정태화를 찾기 위한 사건파일을 넘겨받는다. 강기만은 정태화를 잡기 위해 최설란(서은아)과 한송화(김해인)를 먼저 찾기로 한다. 키스방에서 최설란을 찾은뒤 함께 이동하게 되고, 강기만은 정태화가 흑산도에서 중국으로 밀항할거라는 정보를 입수한다. 정태화는 강기만이 흑산도로 온다는 얘기를 듣고 부하들에게 제거할것을 지시한다. 강기만은 놈들의 공격을 받지만 모두 제거하고 정태화의 자백을 받아낸다는 내용이다.

 

스토리는 뻔하고, 연기는 어설프지만 액션만큼은 나름 볼만하였다.

 

 

 

한 놈은 잡고, 한 놈은 찍는다!
악인들을 향한 통쾌한 복수, 거침없는 리얼 액션이 폭발한다!

 

 

 

 

 

 

 

 

 

 

 

 

영화 난폭한 기록(Fist & Furious,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475

 

 

 

 

 

 

 

난폭한 기록(Fist & Furious)

 

 

- 2019 제작
- 한국, 액션 외
- 2019.07.11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90분
- 감독 : 하원준
- 출연 : 정두홍, 류덕환, 서은아, 정의갑

 

 

정두홍(강기만 역)
류덕환(남국현 역)
서은아(최설란 역)
정의갑(정태화 역)
김해인(한송화 역)
최제현(차종도 역)
윤승훈(오길주 역)
이해영(박경환 역)
권형준(문귀수 역)
손영순(흑산도 노파 역)
김사권(윤재호 역)
김정팔(목사장 역)

 

 

 

 

 

 

 

 

 

 

 

 

 

 

 

 

 

 

난폭한 기록(Fist & Furious) 줄거리

 

 

특종 냄새는 귀신같이 맡는 동진방송 프리랜서 VJ 남국현(류덕환)은 강기만 형사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제보자는 강기만이 잘나가던 형사였는데 수사중인 불법 도박에 빠지게 되었고 다른팀의 사건을 건드렸다고 말한다. 상대는 강기만에게 총 맞은적이 있는 정태화(정의갑)였다고 말한다. 정태화는 강기만이 온다는 것을 알고 부하들에게 미리 준비시킨다.

 

 

그리고 그날 강기만에게 신참 윤재호(김사권)가 파트너로 오면서 일이 꼬이게 되었다고 말한다. 사채업자 구상만은 약속한 날이 내일이라는 글을 자동차 운전석에 붙여 놓는다. 종이를 떼어내면서 윤재호는 5년전에 구파발 창고에서 강기만이 구해준 축구 골기퍼였다고 말한다.

 

 

 

 

 

 

- 5년전 구파발 창고 -
강형사는 형사들과 함께 창고를 급습한다. 형사들은 창고 안에 있던 놈들을 모두 제압하여 검거하고, 윤재호룰 구출한다. 윤재호는 강기만 형사에게 구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윤재호는 그때 다친 다리때문에 운동을 그만두고 경찰시험을 봤다고 말한다. 윤재호는 강형사가 마포경찰서의 최고라 들었다며 많이 가르쳐 달라고 말한다. 윤재호 아내는 강형사에게 일요일 딸 돌잔치에 오라고 말한다. 윤재호는 강형사에게 돌잔치 초대장을 차에다 올려둔다.

 

 

 

 

 


강형사는 윤재호를 차에서 대기시키고 물건을 가로채러 간다. 그때 정태화(정의갑)가 부하들과 함께 나타난다. 윤재호는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느끼고 강형사를 찾는다.

 

 

강기만은 물건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돌아선다. 그때 정태화 부하들이 길을 막으며 다가와 공격하기 시작한다. 강기만은 놈들의 공격을 막으며 골목으로 도망친다. 그때 기다리고 있던 정태화는 강기만을 공격한다. 강기만은 고통을 느끼며 쓰러지고 벽돌로 정태화를 공격한다.

 

 

 

 

 

강기만 비틀거리며 일어나 도망친다. 정태화의 오른팔이 나타나 강기만을 공격한다. 그때 윤재호가 나타나 정태화의 오른팔을 제거하고 강형사를 부축해서 이동한다. 골목을 빠져나와 자동차로 이동하는데 놈들이 뒤쫓아 오고, 윤재호가 놈들을 가로 막는사이 강기만은 빠져나간다. 정태화는 윤재호를 죽이고 강기만을 뒤쫓는다. 현장에 경찰이 출동하지만 정태화는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없다.

 

 

강기만은 병원 진료를 받는데 의사는 위험해서 칼날을 제거할 수 없다고 말한다. 박경환(이해영)은 자신이 현장에 출동했을때 정태화는 이미 도망친뒤였고, 윤재호만 죽어있었다고 말한다. 박경환은 윤재호가 정태화와 공모관계 였다고 말한다. 박경환은 윤형사가 지구대 근무할때부터 정태화에게 매수되었고, 책상에서는 현금이 든 쇼핑백이 발견되었다고 말한다.

 

 

조사관은 강기만형사에게 사건당시 누가 한짓인지 묻는다. 강기만은 윤재호가 한짓이라고 말한다. 조사관은 조사를 끝내고 증거도 없고, 이미 죽었다고 이래도 되는거냐며 화를 낸다.

 

 

 

 


강기만은 자동차에 놓여진 돌잔치 초대장을 보며 고통스러워 한다.

 

 

 

 

 


- 강기만의 집 -
남국현은 지난 3년간 칼날이 박힌채 살아온 강기만의 집을 찾아간다. 남국현은 촬영을 하면서 초인종을 누르지만 아무도 없다. 남국현은 카메라를 끄고 담배를 피운다. PD는 남국현에게 카메라 반납하고 사물함도 비우라고 말한다. 남국현이 이번에는 재대로된 아이템이라고 말한다.

 

 

 

 

 

이웃주민은 남국현에게 이집 남자 만나러 왔는지 묻는다. 남자는 밤마나 비명지르고 벽에 물건 던진다면서 정신병원으로 보내야 한다고 말한다. 남국현은 카메라를 켠뒤 언제부터 그랬는지 질문을 한다. 남자는 1년전부터라고 대답을 하다가 강기만이 나타나자 도망친다.

 

 

남국현은 강기만에게 자신은 동진방송 VJ라고 소개한다. 강기만은 남국현을 지나쳐 걸어가 도어락 번호를 누른다. 남국현은 촬영을 하면서 3년전 사건에 대해 묻는다. 그러자 강기만은 남국현을 끌고 나와 밀어버린다. 남국현은 화를 내면서 덤비지만, 강기만은 남국현을 한방에 쓰러뜨리고 집으로 들어가 버린다.

 

 

 

 

 

 

남국현은 밖에서 나오라며 소리를 지르다가 녹화한 영상 번호를 보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강기만은 머리를 잡고 고통스러워한다. 남국현은 테이블에 놓여진 진통제를 강기만에게 주사하고 촬영을 한다.

 

 

 

 

 

힌참 후 강기만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테이블 위에는 남국현이 놓고간 봉투와 명함이 놓여져 있다. 봉투안는 USB가 들어있고, 강기만은 내용을 확인한다. USB 안에는 동료 형사들의 인터뷰 영상이 들어 있다.

 

 

 

- 촬영 영상 -

남국현은 형사에게 강기만이 왜그런 사고를 당했는지 묻는다. 형사는 윤재호라는 신입 파트너가 있는데 조직과 거래를 하다 강형사에게 꼬리가 밟힌거라고 말한다. 윤재호의 아내는 남편이 살아있을때 강기만 형사에게 감사인사를 찍어둔것이었다며 보여준다.

 

 

 

 

 


강기만은 남국현에게 연락을 한다. 강기만은 남국현에게 일을 언제부터 했는지 묻는다. 남국현은 20살때부터 흥신소에서 불륜을 찍다가 VJ까지 되었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윤재호 아내 서정화(최하나)를 찾아간다. 서정화는 은재가 아빠를 나쁜사람으로 기억할까봐 두렵다고 말한다. 서정화는 강기만에게 다 거짓말이고 남편이 그런짓을 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힘들겠지만 그만 잊으라고 말한다. 서정화는 남편의 진실을 말해줄 사람이 나타날거라고 말한다.

 

 

 

 

 

남국현은 은재가 너무 귀엽다며 한번 꼭 안아줬으면 그림이 좋았을 거라고 말한다. 남국현이 그런 그림들이 시청자들에게 잘 먹힌다고 말한다.

 

 

 

 

 

남국현은 강기만에게 빨리 잊어버리라고 말한다. 강기만은 남국현에게 취재하겠다는거 아직 유효한것인지 묻는다. 강기만은 지금 이순간 부터 찍으라고 말한다. 강기만은 정태화를 찾고, 정태화 입으로 윤재호 형사는 아무런 관계가 없었다는 것을 카메라에 담은뒤 사죄할거라고 말한다.

 

 

 

 

 

 

남국현은 정태화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강기만은 지금부터 찾을 거라고 말한다. 남국현은 카메라를 끄고 이런일에는 위험수당이 추가로든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계좌번호를 보내라고 말한뒤 돌아간다.

 

 

 

 

 

 

 

 

 

 

 

 

 

 


박경환은 강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박경환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태화 자료를 전해준다. 강기만은 박경환이 건네준 서류를 확인하면서 정태화가 돈에 솔깃한 여자들을 대상으로 약 실험을 했다고 설명한다. 남국현은 촬영을 시작하면서 뭐부터 할 것인지 묻는다. 강기만은 최설란(서은아)부터 찾아야 할 것 같다고 말한다.

 

 

 

 

 

 

두사람은 키스방으로 찾아간다. 강기만은 사장에게 설란을 데리고 오라고 말한다. 사장이 대들려고하자 때려 쓰러뜨린다. 잠시뒤 최설란이 들어오고, 강기만은 설란에게 한송화(김해인) 연락 왔었는지 묻는다. 최설란은 누군데 언니를 찾는 것인지 묻는다.

 

 

 

 


설란은 강기만과 남국현을 따라온다. 남국현이 설란에게 차에서 내리라고 말하지만 꼼짝도 안한다. 강기만은 그냥 출발하자고 말한다. 남국현은 자신이 못찍을때를 대비해서 작은 카메라를 강기만의 옷에 꽃아둔다.

 

 

 

 


목사장은 부하들과 고기를 구워먹고 있다. 원일동 목적지에 도착한뒤 강기만은 차에 있는 물건들을 챙긴뒤 걸어간다. 남국현은 카메라를 들고 강기만을 뒤따라 간다. 강기만은 밧데리와 고무장갑으로 목사장의 부하들을 공격한다.

 

 

강기만은 참치캔 뚜껑으로 놈들을 공격한다. 강기만은 목사장을 공격한뒤 정태화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목사장이 욕을 하며 거부하자 강기만은 목사장을 위협한다. 최설란이 다가와 병으로 목사장을 때리며 언니를 어디로 데려갔는지 묻는다.

 

 

 

 

 

잠시뒤 목사장은 정태화가 밀항하기 위해 흑산도로 갔다고 말한다. 정태화가 만든 약이 좋아서 양조절을 못해서 죽은 사람이 있는데, 그중에 경찰서장 아들도 있었어서 쫓기고 있고, 광역수사대 수사망이 좁혀져서 흑산도로 갔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목사장의 부하들을 컨테이너에 가둔다. 최설란은 강기만이 형사인지 묻는다. 남국현은 깡패같은 형사라고 말한다. 잠시뒤 박경환이 현장에 도착한다. 벽경환이 목창수 사장은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강기만은 목창수가 있는 곳을 알려주고 잘 처리해달라고 말한뒤 떠난다. 박경환은 언제든지 지원요청을 하라고 말한다.

 

 

 

 


남국현은 최설란에게 처음보는 남자와 키스를 하고 싶은지 묻는다. 최설란은 남국현에게 돈주면 키스를 해주겠다고 말한다. 최설란은 그곳이 언니가 마지막으로 일했던 곳이라서 언니를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남국현은 그런다고 실종된 언니를 찾을 수 없다며 아무도 안도와준다고 말한다. 알람이 울리고 강기만은 진통제를 주사한다.

 

 

 

 

 

정태화는 누군가와 통화를 한다. 부하들은 정태화에게 중국으로 가게 되었는지 묻는다. 정태화는 강기만이 온다는 얘기를 한다. 정태화는 부하들에게 칼날의 반쪽을 찾고 싶다고 말한다. 정태화는 부하들에게 잘하는 놈으로 준비해서 강기만에게 선물하라고 시킨다. 정태화는 강기만이 혼자 오는게 아니라고 말한다.

 

 

 

 


강기만, 남국현, 최설란은 흑산도에 도착한다. 남국현은 두사람의 모습을 카메라로 활영한다. 강기만은 주변을 돌면서 수사를 시작한다.

 

 

 

 

 

최설라은 노점상에서 판매하는 호루라기를 보고 있다. 최설란은 언니가 사준 호루라기가 생각나서 보고있었다고 말한다. 남국현은 언니가 호루라기를 왜 사줬는지 묻는다. 최설란은 처음 고아원에 갔을때 남자 애들이 많이 괴롭혔다고 말한다. 그럴때 호루라기를 불라고 언니가 사줬다고 말한다.

 

 

 

 

 

 

정태화는 밥을 먹으며 문귀수(권형준)에게도 밥 먹으라고 말한다. 한송화(김해인)는 눈치를 보면서 밥을 먹고 있다. 정태화의 부하 오길주(윤승훈)는 약을 다 만들었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박형사와 통화를 하다 머리 통증을 느낀다. 최설란은 남국현에게 강기만이 어디 아픈데가 있는지 묻는다. 남국현이 강기만의 상태에 대해 얘기해준다.

 

 

 

 

 

세사람은 점심을 먹고 있다. 최설란은 정태화가 윤형사를 왜 죽였는지 묻는다. 남국현은 강형사를 구하려다 죽었다고 말한다. 최설란은 결국 강기만 때문에 윤형사가 죽은 거라고 말한다.

 

 

최설란은 정태화 만나면 죽일것인지 묻는다. 강기만은 둘다 같이 죽을 거라고 말한다. 남국현이 형사는 죽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남국현은 살아서 서울로 돌아가 병원에서 진료받는 모습을 찍어야 한다고 말한다. 남국현은 엑스레이도 찍고 의사 인터뷰도 찍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자 강기만은 다먹으면 일어나라고 말하며 먼저 일어난다.

 

 

 

 


정태화는 한송화에게 새로 만든약 실험을 하면서 영상으로 찍는다.

 


강기만은 민박집을 찾아가 문귀수에게 방이 있는지 묻는다. 남국현은 민박집 노인(손영순)을 찍으면서 도자기를 왜 열심히 닦는지 묻는다. 노인은 이렇게 닦아야 복이 들어온다면서 조금 있으면 옆에 있는 여관이 자기것이 된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주인에게 흑산도에서 들어온 중국배가 있는지 묻는다. 노인은 태풍 올때나 보이지 지금은 없다고 말한다.

 

 

 

 


최설란은 강기만에게 가족이 있는지 묻는다. 강기만은 모두 다 떠났다고 말한다. 최설란은 안보고 싶으지 묻는다. 강기만은 그런 감정을 잃어버린지 오래되었다고 말한다. 남국현이 그런 감정은 본능적으로 느껴지는 거라고 말한다. 얘기를 하던 강기만은 일어나 밖으로 나가버린다. 남국현은 무시당하는 것도 이제는 익숙하다고 말한다.

 

 

 

 

 

강기만이 민박집을 나와 걸어가자 동네 건달들이 지켜보고 있다. 남국현은 낮에 찍었던 영상을 돌려본다. 정태화는 차종도(최제헌)에게 강기만을 만나면 망설이지 말라고 말한다.

 

 

남국현은 영상을 돌려보면서 강기만을 바라보는 놈들을 발견하고 강기만에게 전화한다. 남국현은 급하게 카메라를 챙긴뒤 나간다. 최설란은 어디가는지 묻는다. 남국현이 밖은 위험하니까 집에 있으라며 호루라기를 건네준다. 남국현은 밖으로 나가 강기만을 찾는다.

 

 

 

 

 

갇혀있던 한송화는 자물쇠를 열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강기만은 인근 교회에 앉아 있다. 그때 정태화의 부하들이 교회로 찾아온다. 강기만은 가지고 있던 볼펜으로 놈들을 제거한다. 강기만이 놈들에게 누가 시켰는지 묻지만 놈들은 대답하지 않는다. 강기만이 놈들을 제압하는 도중 머리통증을 느낀다. 강기만이 놈들을 쓰러뜨린뒤 진통제를 놓으려할때 차종도가 교회로 들어온다.

 

 

 

 

 

차종도는 강기만에게 달려든다. 강기만은 차종도의 공격을 받으면서 고통스러워 한다. 강기만을 찾던 남국현은 교회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달려간다.

 

 

차종도가 강기만을 공격한다. 그때 남국현이 나타나 차종도를 막는다. 차종도가 남국현을 밀치며 공격한다. 그러자 강기만은 차종도의 팔을 꺾은 뒤 제거한다. 남국현은 진통제를 찾은뒤 강기만에게 주사한다.

 

 

 

 

 

정태화는 박경환 형사와 통화를 한다. 정태화는 차종도가 강기만을 죽이고 물건을 가지고 약속장소로 갈꺼라고 말한다. 박경환은 정태화에게 늦지말라고 말한다.

 


정신을 차린 강기만이 일어나 남국현을 깨운다. 남국현은 강기만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남국현은 전부 정태화가 보낸 놈들인지 묻는다. 강기만은 남국현에게 아까전에는 고마웠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차종도 전화의 진동소리를 듣고 전화기를 챙긴다. 강기만이 나가려하자 남국현이 팔을 붙잡는다. 강기만은 남국현에게 최설란을 챙기라고 말한뒤 이동한다.

 

 

 

 

 

 


또다시 차종도의 핸드폰에 전화가 오고, 강기만은 전화를 받는다. 그러자 박경환은 왜 전화를 늦게 받느냐며 화를 낸다. 박경화는 1시간내로 물건가지고 등대로 나오지 않으면 체포요청 하겠다고 말한다.

 

 

 

 

 

강기만은 박경환인 것을 알고 다른 형사에게 전화해서 목창수에 대해 묻는다. 형사는 목창수가 죽었고 박형사가 컨테이너 창고에서 발견했다고 말한다.

 


민박집에서 잠들어 있던 최설란은 송화라는 이름을 듣고 잠을 깬다. 문귀수는 정태화가 한송화는 두고 간다고 했다면서, 태화가 떠나면 데리고 살겠다고 말한다. 노인은 창고에 있는 그여자 물건이나 버리라고 말한다. 문귀수는 건들지 말라며 화를 내며 집을 나간다.

 

 

 

 

 

방에서 엿듣고 있던 최설란이 창고로 몰래 들어가 한송화의 물건을 찾는다. 나가려던 문귀수가 다시 집으로 돌아와 창고로 들어가려 한다. 그때 노인이 귀수에게 부엌에 있는 물건을 치우라고 말한다. 귀수는 차에 시동걸어 두었다고 말한다.

 

 

최설란은 창밖에 있는 자동차를 확인하고 트럭 짐칸에 몰래 탄다. 민박집으로 돌아오던 남국환은 최설란이 트럭을 타고 가는 것을 발견하고 4륜오토바이를 타고 트럭을 뒤따라 간다. 문귀수는 언덕위로 올라간다. 남귝환이 타고가던 오토바이는 멈춰서고 만다. 남국환은 뛰어올라간다.

 

 

 

 

 


박경환은 목포경찰서에 전화를 하고 있가. 강기만이 나타나자 전화를 끊고 어떻게 왔는지 묻는다. 강기만은 박경환에게 저장된 녹음 파일을 들려주면서 정태화를 죽이고 물건 가로챌려고 했는지 묻는다. 박경환은 강기만에게 달려들며 공격한다. 강기만은 박경환의 공격을 막은뒤 제거한뒤 핸드폰을 챙겨 떠난다.

 

 

 

 

 

 


문귀수는 자동차를 멈춘뒤 밥을 챙겨 이동한다. 최설란은 문귀수가 가는 곳을 뒤따라 간다.

 

 

 

 

 

오길주는 중국에서 오는 전화를 받고 정태화에게 알려준다. 정태화가 차종도의 연락이 왔었는지 묻자, 오길주는 아직 연락이 없었다고 말한다. 오길주는 중국놈들에게 약효시험을 보여주지 않으면 배를 안줄꺼라며 한송화도 데리고 가자고 말한다.

 

 

문귀수는 돈을 주면서 한송화를 자기에게 팔라고 말한다. 문귀수는 정태화에게 한번만 하게 해달라고 말한다. 그러자 정태화는 문귀수를 때린다.

 

 

 

 

 

한송화는 자물쇠를 풀는데 성공하고 창문을 연다. 그때 밖에서 내부를 살피던 최설란이 소리를 듣고 한송화라는 것을 알고 도와준다. 한송화는 탈출하여 도망치고, 오길주는 한송화가 도망친것을 발견하고 정태화에게 보고한다.

 

 

 

 

 

정태화와 오길주는 한송화를 잡기 길을 따라 달려간다. 최설란은 한송화에게 호루라기를 주고 도망치라고 말한다. 자동차가 있는 곳에 도착한 남국현은 차에 최설란이 없다는 것을 확인한다.

 

 

도망치던 한송화는 맞은편에서 달려오는 문귀수를 발견하고 다리밑에 숨는다. 하지만 문귀수가 한송화를 발견하고 끌어올린다. 문귀수는 한송화에게 같이 도망치차고 말한다. 한송화는 싫다면서 문귀수의 손을 뿌리치며 뺨을 때린다. 문귀수는 흥분하여 한송화의 뺨을 때린다. 그러자 한송화는 호루라기를 불기 시작한다.

 

 

 

 

 

남국현이 호루라기 소리를 듣고 달려가 문귀수를 공격한다. 문귀수는 남국현을 공격한다. 남국현은 옆에 떨어진 가방으로 문귀수를 공격한다. 문귀수는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남국현은 한송화에게 괜찮은지 확인한다.

 

 

 

 

 


최설란은 정태화에게 잡혀가고, 정태화는 중국놈들 앞에서 약효시험을 하겠다고 말한다.

 

 

남국현은 한송화에게 최설란을 구해오겠다고 말한뒤 강기만에게 전화를 한다. 남국현은 정태화를 찾았고, 부두 민박집의 노인과 아들이 정태화와 한패였다고 알려준다. 강기만은 노인이 애지중지하는 단지 속에 있는 돈을 태워버린다.

 

 

 

 


강기만과 남국현은 만나 정태화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정태화와 오길주는 최설란을 데리고 가서 약효시험을 눈앞에서 보여준다. 최설란은 고통스러워한다.

 

 

강기만과 남국현이 부두가 현장에 도착한다. 강기만은 남국현에게 최설란부터 찾으라고 말한다. 중국 놈들이 누구인지 묻자, 정태화는 누구인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죽여야할 놈이라고 말한다.

 

 

 

 

 

 


강기만의 시계 알람이 울리고 강기만은 주머니에 있던 진통제를 던져 버린뒤 중국놈들과 싸운다. 그사이 정태화와 중국두목은 배를 타고 빠져나간다. 남국현은 촬영을 하다 도망치는 오길주를 발견한다. 남국현은 카메라를 내려놓고 오길주를 공격한다. 오길주는 남국현을 공격하고 도망친다. 오길주는 부두에 새워두 배를 타고 가려고 달려간다. 남국현은 달려가 오길주와 함께 바다로 뛰어든다.

 

 

 

 

 

 


강기만은 중국 놈들을 모두 제거한뒤 배를 타고 정태화를 뒤쫓는다. 강기만은 정박해 있는 배를 발견하고 양식장을 뛰어가 배에 올라탄다. 중국 두목이 강기만을 공격한다. 강기만은 중국두목을 제거하고 두통으로 괴로워 한다. 그사이 정태화가 강기만을 공격한다. 강기만은 정태화의 공격을 막으며 싸운다.

 

 

 

 

 

강기만은 정태화를 공격한뒤 카메라를 꺼낸다. 강기만은 정태화에게 자백하라고 말한다. 강기만은 정태화가 윤재호 형사와 어떤 관계였는지 묻는다. 정태화가 자신과 내통한 형사는 박경환이라고 자백한다. 강기만은 정태화를 때린뒤 돌아선다.

 

 

일어난 정태화는 다시 강기만을 공격한다. 강기만은 정태화의 공격을 막는다. 정태화는 바다에 빠지고 강기만은 쓰러진다.

 

 

 

 

 


정신을 차리고 깨어난 최설란이 언니는 어떻게 되었는지 묻는다. 남국현은 한송화를 잘 숨겨 두었다며 만나러 가자고 말한다. 남국현은 최설란과 한송화가 만나는 모습을 촬영한다. 강기만 형사는 하늘을 바라보다 죽는다.

 

 

 

 

 

 


남국현은 최설란에게 서울로 안갈것인지 묻는다. 최설란이 아직은 가고싶지 않다고 말한다. 최설란은 남국현을 안아준뒤 키스를 한다. 한송화는 남국현에게 인사를 하고 떠난다. 남국현이 죽은 강기만 형사에게 흑산도는 절망이 아닌 희망의 섬이었다고 말한다.

 

 

 

 

 

 

 


은재는 곰인형과 USB메모리를 가지고 엄마에게 온다. 서정화는 인형사이에 끼워진 강기만 형사의 편지를 확인한다.

 

 

강기만 형사는 자신의 잘못으로 윤재호가 누명을 쓰고 희생되었다고 말한다. 강기만이 윤형사는 동료를 구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싸운 용감한 경찰이었고, 윤형사가 명예를 회복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말한다. 자신은 무거운 마음으로 윤형사에게 용서를 구하겠다고 말한다. 서정화는 딸에게 누가 줬는지 묻는다.

 

 

 

 

 

 

멀리서 지켜보던 남국현은 돌아선다. 방송국 PD는 남국현에거 흑산도 형사 얘기 정말 방송을 안할것인지 묻는다. PD는 방송된다면 시청률 대박일거라고 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난폭한 기록(Fist & Furious)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난폭한 기록(Fist & Furious)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