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틴 스피릿(Teen Spirit)은 라라랜드 오리지널 제작진이 참여한 '10대판 라라랜드'라는 관심을 받은 음악 영화다.

 

와이트섬마을에 살고 있는 17살 바이올렛(엘르 패닝)은 노래를 좋아한다. 엄마 몰래 '틴 스피릿' 오디션에 지워하게 된다. 오디션에서 통과하여 지역예선에 나가게된 바이올렛은 평소 알고지내던 블라드(즐라트코 버릭)의 도움을 받게 된다. 지역예선에 나가게된 바이올렛은 블라드와 함께 엄마 말라(아그니에쉬카 그로코브스카)를 찾아가 허럭을 받고 출전하지만 심사결과 2등으로 탈락한다. 하지만 1등을 한 엔젤엑스가 실격이 되면서 바이올렛에게 기회가 찾아온다. 바이올렛은 친구 루크(아치 매더퀴)가 하는밴드와 함께 결선에 나기기로 결정하고 연습을 한다. 런던에 도착한 바이올렛은 블라드와 갈등을 겪지만 다시 마음을 잡고 우승까지 한다는 내용이다.

 

스토리는 단조롭지만 영상미는 괜찮은 영화다. 결선 공연에서 엘르 패닝의 열창이 기억에 남는다.

 

 

 

망설이면 늦어 지금 바로 여기가 너의 무대!
노래에 대한 열정 가득한 17세 시골 소녀 ‘바이올렛’
세계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틴 스피릿’에서 팝스타로 다시 태어난다!

 

 

 

 

 

 

 

 

 

 

 

 

영화 틴 스피릿(Teen Spirit,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2019년 9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1673

 

 

 

 

 

 

 

틴 스피릿(Teen Spirit)

 

 

- 2018 제작
- 미국, 드라마
- 2019.09.04 개봉, 12세이상관람가, 93분
- 감독 : 맥스 밍겔라
- 출연 : 엘르 패닝, 즐라트코 버릭, 밀리 브레디, 레베카 홀

 

 

엘르 패닝(바이올렛 역)
즐라트코 버릭(블라드 역)
밀리 브레디(아냐스타샤 역)
레바카 홀(줄스 역)
클라라 루고르(록시 역)
아그니에쉬카 그로코브스카(말라 역)
아치 매더퀴(루크 역)
올리브 그레이(리사 역)
비비안 오파라(켈리 역)
로우리 오코너(키안 스피어스 역)
조단 스티븐슨(롤로 역)
우르술라 홀리데이(루이스 역)

 

 

 

 

 

 

 

 

 

 

 

 

 

 

 

 

 

틴 스피릿(Teen Spirit) 줄거리

 

 

바이올렛(엘르 패닝)은 염소젖을 짜고 아침식사를 하고 학교에 등교한다. 집으로 돌아온뒤에는 농장에서 일하고, 시장에서 달걀을 판매한다. 파티에서 루크(아치 매더퀴)는 학교 밖에서 바이올렛은 처음 본다면서 말을 걸어온다. 바이올렛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노래를 듣는다.

 

 

 

 

 

 


- 와이트섬 -
바이올렛은 바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바에 있던 사람들은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데 블라드(즐라트코 버릭)는 바이올렛의 노래를 듣고 박수를 친다. 바이올렛이 밖으로 나오자 기다리고 있던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목소리가 좋다며 직접 쓴 곡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아니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자신의 딸도 그렇게 슬픈 노래를 아주 좋아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버스시간이 되어서 먼저 가겠다고 말한다. 그러자 블라드는 자신의 차로 태워주겠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괜찮다며 거절하고 버스정류장으로 간다. 버스정류장으로 남자들이 걸어오면서 소리를 지른다. 바이올렛은 블라드가 있는 주차장을 바라본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을 태우고 가고 있다. 블라드는 몇살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21살이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어려보인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그런말을 많이 들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블라드의 차안을 살펴보는데 차안에서 생활하는것 같다. 블라드는 자신이 크로아티아에서는 오페라 가수였다고 말한다. 블라드 바이올렛을 내려다주고 자신은 블라드라고 소개한다. 바이올렛은 집에 들어가기전 숨겨두었던 옷으로 갈아입고 들어간다.

 

 

 

 

 

엄마 말라(아그나에쉬카 그로코브스카)는 바이올렛에게 어디에 갔었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리사 집에서 숙제를 했다고 말한다. 엄마는 바이올렛에게 노래를 하고 싶으면 성가대에 들어가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엄아에게 돈을 주고 집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말한다. 엄마는 바이올렛이 준 돈을 유리병에 넣는다.

 

 

다음날 학교로 가던 바이올렛은 '틴 스피릿, 마음을 노래하다(Teen Spirit, sing your heart out)' 광고를 바라본다. 학교에서 친구들은 틴스피릿 얘기를 나눈다. 리사(올리브 그레이)는 아나스타샤(밀리 브레디)에게 나갈것인지 묻는다. 아나스타샤는 헤일리, 켈리와 나가갔다고 마한다. 리사는 언제 하는지 묻는다. 켈리(비비안 오파라)는 토요일인데 남친이 BMW로 태워준다고 했다고 말한다. 아나스타샤는 바이올렛도 노래를 부르는데 나갈 것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방에서 노래를 들으며 춤을 춘다. 바이올렛이 일하러 오자 엄마는 지각이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일을 마친뒤 오디션장소로 이동한다. 담당자는 지원자들에게 노래와 춤으로 심사를 받게 될거라고 말한다. 노래 오디션이고 이지역에는 처음 오는 거니까 실력발휘해서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말한다. 담당자는 합격한 5명만 내일 다시 와서 줄스와 제작진 앞에서 공연할 거라고 말한다.

 

 

 

 

 

지원자들은 춤, 노래, 발성, 음정 등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받는다. 바이올렛은 최종 5인에 선발이 된다. 담당자는 바이올렛에게 출입증은 내일 필요할거라며 건네준다. 담당자가 오늘 오디션은 내일 오디션을 위한 것이었다고 말한다. 결승에 가기 전까지 2라운드 더 있다면서 서류를 작성하고 가면 된다고 말한다.

 

 

 

 

 

 

직원은 바이올렛에게 몇살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17살이라고 말한다. 담당자가 내일 올때 보호자나 부모님을 모시고 와야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꼭 그래야 하는지 묻자 직원은 방침이 그렇다면서 내일 9시 15분까지 출입증 챙겨서 오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오디션을 마친뒤 가게로 향한다. 바매니저는 바이올렛에게 너무 늦었다며 바텐더가 대신 올라갔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바텐더가 노래부르는 모습을 바라본다. 바이올렛은 블라드가 앉아있는 것을 발견한다.

 

 

 

 

 

바이올렌은 블라드이 차를 타고 돌아오면서 '틴 스피릿'얘기를 한다. 바이올렛은 내일도 가야하는데 같이 가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혼자서도 잘 할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보호자 데려오라 했다면서 자신이 거짓말을 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돈은 없지만 아이팟을 대시 주겠다고 말한다. 블라드가 아이팟은 안줘도 된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틴스피릿에서 상금도 주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앨범 계약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결승에서 우승해야 된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자신이 따라갔다가 바이올렛이 잘 풀리면 매니저로 써달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그냥 오디션이라서 매니저는 필요없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잘됐을때 얘기라면서 수익을 반반으로 하자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내일 8시에 태우러 오라고 말한다.

 

 

 

 

 

 

 

 

 

 

 

 

 

 

다음날 바이올렛은 화장실에서 속이 안좋다고 말한다. 엄마는 바이올렛에게 이러다 지각하겠다며 얼른 가자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싫다고 말한다. 엄마는 씻고 뭐든 좀 챙겨먹으라고 말한뒤 일하러 간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와 함께 오디션장소로 출발한다. 바이올렛은 담당자에게 보호자를 데려왔다고 말한다. 담당자는 이름과 서명을 해달라고 말한다. 담당자는 블라디미르 브라이코비치가 맞는지 묻는다. 담당자는 부모님이 오페라광인데 바이올렛 삼촌의 팬이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오디션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앞에서 오디션을 보던 사람은 울면서 밖으로 나온다. 담당자는 발렌스키를 부른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행운을 빌어달라고 말한다. 블라드가 운으로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한다.

 

 

담당자는 준비한 노래를 가져왔는지 묻는다. 줄스가 중간에 노래를 끊고 다른것을 시킬거라면서 준비한 노래가 몇곡인지 묻는다. 담당자는 모두에게 그러는거고 깊이 생각하지 말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무대위로 올라간다. 심사위원은 바이올렛의 이름을 묻는다. 바이올렛 발렌스키라고 말하자 러시아 출신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폴란드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연습했던 노래를 부른다. 노래가 멈춘뒤 줄스(레베카 홀)는 다양한 음역대의 곡을 골랐어야 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다른 곡을 부르겠다고 말한다. 줄스가 그래도 목소리는 괜찮지만 나머지는 다 연습을 해야 겠다고 말한다.

 

 

 

 

 

 

심사위원은 누구와 같이 왔는지 묻고 무대로 부르라고 말한다. 오디션을 지켜보던 블라드가 무대위로 올라온다. 줄스는 아빠인지 묻는다. 블라드는 매니저라고 말한다. 줄스가 바이올렛이 잠재력은 있는데 퍼포먼스 기술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어떤 잠재력을 얘기하는지 묻는다. 줄스가 여기에서 탈락시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블라드가 우승한것인지 묻는다. 줄스가 우승은 아니고 다음 라운드를 통과해야 한다고 말한다. 호흡 훈련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준비를 단단히 시켜서 오겠다고 말한다. 담당자는 바이올렛에게 설명을 해주고 토요일에 오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시계를 보고 엄마가 화났을 거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자기가 사람을 잘 다루니까 얘기를 해보겠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 엄마 말라를 만난다. 엄마는 바이올렛하고 뭘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오디션에 노래하는거 도와주려는 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오디션에 갔었는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고, 거기에서도 올라가면 런던으로 가게 되고 TV에도 나오게 된다고 말한다.

 

 

 

 

 

엄마가 그게 저 사람과는 무슨 상관인지 묻는다. 블라드가 자기는 매니저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블라드는 경험이 많은 유명 오페라 가수였다고 말한다. 엄마는 블라드가 딴 마음 가지고 있는게 아닌지 의심한다. 바이올렛은 딴 마음 먹었다면 진작에 어떻게 했을 거라고 말한다.

 

 

엄마는 바이올렛이 실망하는거 보기 싫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그만두기에는 늦었다고 말한다. 엄마는 생활하면서 노래 연습을 어떻게 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바이올렛이 학교는 다음 주에 쉬고 일은 야간과 주말에 하겠다고 말한다.

 

 

엄마는 블라드에게 보수도 못주는데 뭘 보고 하려는 것인지 묻는다. 블라드는 대회에서 잘 풀려서 나중에 잘되면 50% 받기고 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엄마는 15%가 매니저 보수라고 말한다.

 

 

엄마는 더 뜯어낼 생각하지 말고, 뒤통수 치지 말고, 딸한테 손가락만 대도 죽을 줄 알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알았다고 말한다. 엄마는 블라드에게 반가웠고, 딸을 안전하게 데려다 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오늘 고마웠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의 엄마가 미인이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정말 가수였는지 묻는다. 블라드는 오래전 일이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파티장소를 찾아간다. 바이올렛이 리사에게 오디션 결과를 알려주자 리사는 기뻐하면서 안아준다. 루크는 바이올렛에게 다가와 축하한다고 말한다. 루크는 밴드가 토요일에 공연을 하는데 오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주말에는 일해야 한다고 말한다. 루크는 다음에 한번 오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알았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자신의 집으로 바이올렛을 데리고 간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의 사진을 보면서 마지막 공연이 언제 였는지 묻는다. 블라드가 과거 생각은 하고 싶지 않다면서 바이올렛은 미래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목에 힘빼고 머리에서부터 노래를 시작하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입을 닫더라도 소리가 머리에서 나와야 한다면서 발을 연습을 시킨다. 블라드는 공기에 힘을 실으라고 말한다. 가창력을 최대화 하려면 호흡부터 최대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손을 허리에 대고 손가락을 배꼽 쪽으로 한뒤 긴장이 풀리는 것을 느껴보라고 말한다.

 

 

 

 

 

호흡을 마시면 공기가 횡격막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고 말한다. 손을 천천히 올리면서 숨을 뱉으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몸이 팽창하는 것이 느껴지는지 묻는다. 블라드는 다섯을 세면서 천천히 공기를 뱉으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 대해 인터넷 검색을 한다. 블라드의 딸이 파리 관현악단에서 맹활약을 했다는 기사를 읽는다.

 

 

 

 


블라드가 이번 라운드는 전국 최고의 우망주들을 상대해야 하니까 치열할거라고 말한다. 대부분은 바이올렛보다 경험이 많을 거라고 말한다. 무대에 서면 노래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은 너의 영혼이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할 수 있다며 가슴으로 노래를 부르라고 말한다. 눈을 뜨고 관객과 교감하라고 말한다.

 

 

 

 

 


사회자는 3명의 진출자 중에서 한명만 런던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에 진출하여 2천만 시청자 앞에 서게 될거라고 말한다. 경연이 끝나고 3위가 발표되는데 엑스트라 테레스트리얼스로 결정된다. 사회자가 8월 런던에서 열리는 최종결선에 참가할 진출자를 발표하는데 엔젤엑스가 1위가 되면서 최종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오디션이 끝난뒤 바이올렛은 차를 발로 차면서 화풀이를 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오늘 아주 멋졌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발라들르 부를걸 그랬다고 말한다. 블라드가 노래를 제대로 골랐고, 2등했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심사위원들이 실수한거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계속 연습해서 다음에 다시 나가면 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다음은 없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매일 호흡연습을 하고, 자신이 도와주겠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차에서 사는 술꾼이 자기를 도와주겠다는 것인지 묻는다. 블라드는 말이 심하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사실이라고 말한다.

 

 

 

 


집으로 돌아온 바이올렛은 농장에서 일한다. 틴 스피릿 광고는 철거되고, 바이올렛은 식당에서 일을 한다.

 


바이올렛은 루크가 공연하는 모습을 바라본다. 공연이 끝나고 바이올렛은 박수를 친다. 바이올렛은 밴드 친구 롤로와 얘기를 나눈다. 바이올렛은 언제부터 밴드를 했는지 묻는다. 친구는 3개월 됐다고 말한다. 루크는 그냥 학교 친구라고 소개한다.

 

 

 

 


바이올렛이 집으로 돌아오는데 남자가 말을 끌고 간다. 바이올렛은 자기말이라고 말한다. 남자는 아줌마한테서 돈주고 말을 샀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슬퍼하면서 말을 떠나보낸다.

 


바이올렛은 블라드를 찾아온다. 블라드는 예전 오페라 공연을 했던 노래를 듣고 있다. 바이올렛이 뜻은 모르지만 듣기 좋다고 말한다. 블라드가 오페라의 가사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면서 자신이 핑커튼을 연기했다고 말한다.

 

 

'핑커튼은 미해군 장교이고, 어린 아내는 혼자 애를 낳았는데, 핑커튼은 새 아내를 데리고 돌아와서 어린 아내는 절망했다. 펑커튼도 자기 잘못을 깨달았지만 그녀를 마주할 용기가 없었고, 어린 아내는 자살한다.'

 

 

 

 

 

바이올렛이 오페라 내용을 듣고 우울하다고 말하자, 블라드는 그게 오페라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아주 어릴적에 엄마 외도를 목격했다고 말한다. 모르는 남자였고 아빠한테도 말 안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말할필요도 없었다면서 아빠는 1주일 후에 쪽지도 작별인사도 없이 떠나버렸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땅도 넓고 가축들도 있어서 집을 유지하기가 벅찬데, 엄마는 아빠가 돌아올거라 기대하면서 계속 그집에 살려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아빠는 돌아오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블라드에게 지난번에는 미안했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이 실망했었으니까 그랬을 거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이 포기하게 둘 수 없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자신의 재능을 낭비했었는데, 바이올렛이 자신에게는 사람답게 살 수 있는 두번째 기회인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오디션 관계자의 전화를 받는다. 담당자의 실수가 있었고, 우리 조 우승자가 가명을 쓰고 있었는데 다른대회 출전 경험이 있어서 실격이 됐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좋은 소식이 있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우리 런던 최종 결선에 나가게 되었다고 말한다.

 

 

 

 


방송국에서는 와이트섬 최초로 '틴 스피릿' 결선에 진출한 바이올렛의 집으로 찾아와 인터뷰를 한다. 기자는 재능있는 뮤지션들의 발판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키얀 스피어스', '쓰리투 탱고'도 이프로가 낳은 스타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그런 성공까지는 바라지 않지만 세계 무대에서의 공연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여기까지 오리라 생각하지 못했다. 뭔가 착오가 있었다고 연락오기만을 기다렸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영국 최고의 가수는 아니지만 런던에 갈 때까지 열심히 노력할것이라 말한다. 기자는 바이올렛에게 개인적으로 특별한 사람이 있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사랑을 믿지 않는다며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루크 밴드와 함께 노래 연습을 한다. 신문에 바이올렛의 기사가 실리고 마을 아이들은 바이올렛과 함께 사진을 찍는다. 마을 사람들은 바이올렛을 응원한다.

 


롤로(조단 스티븐스)는 바이올렛이 결선에 나가면서 밴드가 필요하다고 해서 바로 수락했지만 경비가 문제 였다고말한다. 그런데 경비를 루크가 대준다고 했다고 말한다. 루크가 자기가 아니라 엄마가 내는 거라고 말한다.

 

 

 

 


교회에서 목사는 바이올렛이 재능으로 축복을 받았다면서 믿음과 용기로 유혹을 이겨내고 번영의 길로 나기길 진심으로 기도한다고 말한다.

 

 

 

 


런던으로 출발하는날 블라드가 꽃을 들고 찾아온다. 바이올렛이 꽃을 받으려하자 블라드는 바이올렛 줄게 아니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말라에게 꽃을 주면서 당신 같은 여자는 매일 꽃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말라는 뜻밖이라며 그래도 15%이상은 안된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의 가방을 옮겨준다. 말라는 런던에 가면 연락해야 하니까 휴대폰을 샀다고 말한다. 호텔전화보다는 싸니까  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호텔에 도착하면 전화하겠다고 말한다. 말라는 바이올렛에게 아빠꺼라면서 바이올렛에게 건네준다. 엄마는 바이올렛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지 모른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밴드 친구들와 함께 런런으로 이동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런던에 유로스타 기차가 있는데 파리까지 곧장 간다고 알려준다. 블라드가 파리는 다 비싸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우리가 부자가 되면 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결선이 끝나면 파리에 있는 딸을 찾아가보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는다.

 

 

 

 

 

일행은 목적지에 도착한다. 유리는 바이올렛과 인사를 하고 자신이 이 팀의 담당자라고 소개한다. 바이올렛은 매니저인 블라드를 소개한다. 블라드는 밴드 멤버 루이스(우르술라 홀리데이), 루크, 롤로를 소개한다. 유리가 밴드는 아래층에서 체크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루크에게 친구들을 잘 챙기라고 말한다.

 

 

 

 

 

유리는 블라드와 바이올렛의 방으로 안내헤준다. 담당자는 주말 일정표를 겐네주고 30분후에 B층 회의실에서 회의가 있으니 오면된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일정표를 확인하면서 TV예고편도 촬영해야 한다고 말한다. 일요일 방송 예고로 전원 촬영을 한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별거아니고 이름, 출신지를 얘기하면 된다고 말한다.

 


각팀은 자신에게 투표를 해달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촬영을 마친뒤 엄마에게 전화한다. 바이올렛은 엄마와 통화하면서 아빠도 TV를 보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다음날 바이올렛은 밴드 친구들과 함께 공연장을 찾아간다. 친구들은 록시(클라라 루고르)를 보고 섹시하다고 말한다.

 

 

바이올렛과 블라드가 방에서 TV를 보면서 쉬고 있다. 바이올렛은 방에서 룸서비스를 주문하고 자리에 앉는다. 그때 누군가 찾아와 노크를 한다. 바이올렛은 너무 빠르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방청소 왔을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아까전에 왔다갔다고 말한다.

 

 

 

 

 

경호원들은 블라드와 바이올렛을 데리고 줄스의 방으로 안내한다. 블라드는 무슨일인지 묻는다. 마커스는 두사람에게 자리에 앉으라고 말한다. 줄스가 마커스는 위원회 멤버고 높은 사람이니까 말을 잘해야 한다고 소개한다.

 

 

 

 

 

바이올렛은 잘못된것이 있는지 묻는다. 줄스는 기회를 주려고 불렀다고 말한다. 줄스는 바이올렛에게 내일 공연에 앞서 앨범 계약을 제안하고 싶다고 말한다. 개런티는 없지만 스튜디오 녹음도 하고 작곡가들과 작업도 하고 훌륭한 매니지먼트 팀을 붙여줄거라고 말한다. 줄스는 키안을 소개하면서 성격은 엉망이지만 보증해 줄거라고 말한다.

 

 

키안(로우리 오코너)은 진짜 좋다고 말한다. 블라드가 매니저는 벌써 있고, 둘은 필요 없다고 말한다.

 

 

줄스가 우승자가 이런 기회를 얻는 경우는 있지만 이번에는 공연에 앞서 제안하는 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왜 자신을 선택한 것인지 묻느다. 줄스가 바이올렛은 애벌레이고 우리와 함께하면 나비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안될수도 있는데 시도해보자고 말한다.

 

 

 

 

 

줄스가 이것은 안전망을 치는거라고 말한다. 그러면 내일 무대 위애서 긴장할 것도 없고 부담감 없이 노래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블라드가 우승하고 더 좋은 제안이 들어오면 어떻게 된는지 묻는다. 줄스가 그러면 더 좋을거라면서 서류봉투를 건네준다.

 

 

블라드가 봉투를 들고 자기가 읽기 전에는 사인 못한다고 말한다. 줄스는 오늘 밤까지 생각해보고, 공연 전까지 사인 안하면 끝이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생각해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줄스와 악수를 하고 방을 나간다. 블라드가 먼자 방을 나가자 줄스는 바이올렛에게 매니저 일은 잘하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이 블라드는 진짜 매니저는 아니지만 많이 도와주었다고 말한다. 줄스가 우리는 더 잘해줄 수 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연습장에서 키안과 무대 안무를 짜고 의상을 고른다.

 

 

 

 

 

블라드는 계약서를 읽어본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이 계약을 하면 평생 자기를 못 본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나쁜 계약이고 권리를 다 포기해야 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키안은 사인하고도 잘나가고 있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오늘은 나가지 말고 목좀 쉬어야 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사람들 만나라고 하지 않았는지 묻는다. 블라드가 공연 전날은 아니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1시간만 있다가 오겠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화장이 과한것 같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호텔밖으로는 안나가겠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핸드폰 챙기고, 술마시지 말라고 말한다. 블라드가 계약서는 갔다와서 얘기하자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호텔 클럽에서 밴드 친구들을 만난다. 롤로(조단 스티븐스)는 미니바에서 가져왔다면서 술을 권한다. 바이올렛은 괜찮다고 말한다. 잠시뒤 키안이 록시와 함께 클럽안으로 들어온다. 바이올렛은 조금만 마시겠다면서 술을 마신다.

 

 

키안은 록시에게 바이올렛은 이미 사인을 했다고 말한뒤 바이올렛 쪽으로 걸어온다. 키안은 바이올렛을 찾고 있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키안과 같이 온 여자애 예쁘다고 말한다. 키안이 록시는 원래 알던 애라고 말한다. 기안은 바이올렛에게 록시를 신경쓰지말라면서 술을 권한다. 바이올렛은 술을 마시고 친구들과 춤을 춘다.

 

 

 

 

 

키안은 클럽 한쪽에서 바이올렛에게 키스를 한다. 록시는 키안을 바라본다. 루크가 바이올렛을 발견하고 가려하자 롤로가 막는다.

 

 

 

 


블라드는 냉장고안에 있는 술을 찾는다. 블라드가 바이올렛의 방을 찾아가 노크하지만 대답이 없다.

 

 

키안은 바이올렛과 함께 술을 마신다. 바이올렛이 방으로 오지 않은 것을 알게된 블라드가 바이올렛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루크는 바이올렛에게 내일을 생각해서 그만 가자고 말한다. 키안은 루크를 막으면서 우리는 괜찮다고 말한다. 루크는 키안에게 말한게 아니라며 바이올렛을 데려가려한다. 키안은 그냥 놔두라며 루크의 발을 잡는다. 그때 블라드가 나타나 키안을 밀어버리고, 바이올렛을 데리고 나간다.

 

 

 

 

 

블라드가 바이올렛을 내려놓으면서 취했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을 이용하려는 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손을 놓으라고 소리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이 자기를 찾아온거 기억하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이 절박해서 그랬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겨우 이틀 있었는데 벌써 물들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계약서에 사인할 거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두손을 들면서 바이올렛 마음대로 하라며 가버린다. 바이올렛은 돌아오지말고 가버리라고 소리친다.

 

 

 

 

 

방에서 잠을 자던 바이올렛은 전화를 받고 일어난다. 바이올렛은 목걸이가 없어진것을 발견하고 침대를 뒤지며 찾는다.

 

 

바이올렛은 차를 타고 공연장으로 이동한다. 유리는 금으로된 십자가 목걸이를 찾으면 진행팀 유리나 안젤라한테 연락달라고 말한다. 유리는 호텔에 말해두었으니 찾아줄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밴드 친구들을 찾아간다. 루크는 한시간이나 늦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늦잠을 잤다고 말한다. 클로가 블라드는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블라드가 안왔는지 묻는다. 블라다는 공원벤치에서 잠을 자다 일어난다.

 

 

참가들은 기자회견을 한다. 기자는 록시에게 오늘 공연 후의 계획이 뭔지 묻는다. 록시는 목욕하고 치즈버거를 먹을 거라고 말한다.

 

 

 

 


기자회견을 마친 바이올렛은 엄마한테 전화한다. 바이올렛은 쓸쓸해서 전화했다고 말한다. 엄마가 블라드는 어디에 있는지 묻자, 바이올렛은 옆에 있다고 말한다.

 

 

 

 

 

엄마는 다들 바이올렛 얘기라면서 우리 섬 전체가 바이올렛의 팬이 됐다고 말한다. 엄마는 바이올렛 혼자 힘으로 거기까지 간거니까 오늘밤에 어떻게 되든 상관없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그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블라드가 호텔로 돌아와 주머니를 뒤지지만 열쇠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바이올렛은 노크소리를 듣고 전화를 끊는다. 바이올렛의 방 앞에는 줄스가 기다리고 있다. 줄스는 키안에게 어제밤 사고 얘기는 들었다고 말한다. 줄스는 화가 많이 났는데 자기가 잘 말해서 그냥 넘어가 주기로 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가 좋은 사람인데 가끔 술이 과하다고 말한다. 줄스는 바이올렛이 누구와 친한지는 관심사가 아니라면서 자기는 재능있는 사람들에게 원한느것을 주는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자신이 원하는게 뭔지 어떻게 아는지 묻는다. 줄스는 모른다면서 바이올렛에게 얘기해 보라고 말한다. 줄스는 바이올렛에게 이 대회에 왜 나왔는지 묻는다. 바이올렛은 노래가 좋아서 나왔다고 말한다.

 

 

줄스가 노래 좋아하는 사람은 많다고 말한다. 줄스가 바이올랫은 노래는 잘하지만 무대 매너도 어설프고 폴란드 이름이고, 악양도 폴란드식이라고 말한다. 대회는 시청자 투표로 결정되는데 우승했다고 가정해보잠녀서, 우승 후에는 뭐하게 될지 묻는다. 바이올렛이 앨범계약이라고 말하자 줄스는 이미 계약은 따냈으니 사인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줄스는 일생일대의 기회니까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라고 말한다. 줄스는 목걸이를 찾았다면서 바이올렛에게 돌려준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이 줄스를 만나는 것을 보고 엘리베이터 문을 닫아 버린다.

 

 

방으로 돌아온 바이올렛은 블라드의 오페라를 듣는다. 와이트 섬 사람들은 모여서 볼수 있게 준비를 한다.

 


유리는 바이올렛에게 공연 10분전이라고 알려준다. 바이올렛은 유리에게 블라드를 보면 여이게 있다고 전해달라고 말한다.

 

 

 

 

 

틴 스피릿 방송이 시작되고, 참가자가 소개된다. 사회자는 '틴 스피릿' 결선이 최초로 100여개국 생중계로 방송된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술집에서 TV를 보면서 볼륨 좀 올려달라고 말한다.

 

 

 

 

 

사회자는 작년 우승자 키안 스피어스를 소개한다. 오프닝 무대에서 키안 스피어스가 노래를 부르면서 무대로 내려온다. 바이올렛이 무대로 내려와 노래를 이어간다. 댄서들이 나와 함께 춤을 춘다.

 

 

 

 

 


무대를 마친 바이올렛은 화장실에서 토한뒤 나온다. 유리는 바이올렛에게 이제 옷갈아입어야 한다고 마한다. 바이올렛은 루크에게 블라드가 아직 안왔는지 묻는다. 루크는 아직 안왔는데 곧 올거라고 말한다.

 


록시가 노래를 부른다. 아냐스타샤는 록시가 우승할거라며 벌써 인스타그램 팔로우 했다고 말한다.

 

 

록시의 무대가 끝나고 유리는 바이올렛에게 시간이 됐다고 알려준다. 바이올랫은 고맙다고 말한다. 그때 대기실에 블라드가 찾아온다. 바이올렛은 블라드를 보면서 꼴이 엉망이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열쇠를 잃어버려서 샤워를 못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다시는 사라지지 말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객석이 시끄러워서 루이스한테 세게 가라고 했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카메라를 쳐다보지 말고 연습한 대로 호흡에 집중하라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이 잘할거라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의 말이 맞았다면서 사인을 안했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블라드에게 돌아와줘서 고맙다고 말한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의 손을 잡으면서 여기서 기다리겠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은 공연장으로 걸어간다. 바이올렛은 무대위로 올라가기 전에 목걸이를 풀어버린다.

 

 

 

 

 

바이올렛은 무대위로 올라가서 열창을 하며 노래를 부른다. 노래가 끝나고 사람들은 환호한다. 친구들은 바이올렛을 안아주면서 축한한다.

 

 

 

 

 


무대를 내려온 바이올렛은 블라드를 끌어안는다. 블라드는 바이올렛에게 했고, 정말 잘했다고 말한다. 유리는 기자회견실로 가야한다고 말한다. 바이올렛이 블라드를 돌아본다.

 

 

 

 

 

 

블라드는 파리에 있는 딸을 만나러 간다.

 

 

 

 


고향으로 돌아가는 바이올렛 옆자리에는 우승 트로피가 놓여져 있다.

 

 

 

 

 

 

 

 

 

쿠키영상

 

 

뉴스에서는 폴란드 출신의 바이올렛이 틴 스피릿 우승을 차지했다는 뉴스가 나온다.

 

 

 

 

 

바이올렛은 인터뷰를 한다. 기자는 바이올렛에게 다음 행보는 무엇인지 묻는다.

 

 

 

 

 

 

 

 

[사진 출처] 영화 틴 스피릿(Teen Spiri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틴 스피릿(Teen Spiri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