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웃포스트(The Outpost)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전쟁 영화이다.
2006년 미군은 파키스탄과 탈레반의 무기거래를 막고, 지역주민들의 협조를 받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에 전초기지를 설치한다. 전초기지 중 하나가 '캄데쉬'인데, 힌두쿠시 산맥으로 완전히 둘러싸여 있다. 클린트 로메샤(스콧 이스트우드)와 대원들이 키팅 지휘관의 전초기지로 파견되고, 일상처럼 탈레반와의 교전이 벌어진다.
전초기지 지휘관 벤자민 키팅(올랜도 블룸)은 자동차 추락사고로 목숨을 잃고, 로버트 일레스카스(마일로 깁슨)가 후임자로 파견된다. 하지만 얼마뒤 기지 외부에서 작전을 하던 일레스카스도 적의 공격으로 사망하게 되고 실베니어스 브로워드(크왐 패터슨)가 후임자로 파견된다.
또다시 지휘관이 교체되는데 포티스 대위가 전초기지로 오기전 2주동안 앤드류 번더맨(테일러 존 스미스) 중위가 지휘를 맡게된다. 10월 6일 전초기지의 폐쇄가 결정되고 벤더맨 중위는 마지막 임무를 위해 대원들에게 비밀을 유지할것을 지시한다.
하지만 10월 3일 새벽 탈레반의 대규모 공격이 시작되고, 대원들은 적과 싸우다 전초기재 내에서 고립이된다. 고립된 전우를 구출하기 위해 시도하지만 적의 공격에 전사자가 늘어난다. 로메샤는 대원들과 함께 탄약고를 중심으로 공격하여 정문을 되찾는다. 그때 공격헬기가 도착하여 적을 공격하고, 카타르에서 출격한 전투기까지 폭격하면서 적을 완전히 제압한다. 포티스 대위가 전초기지에 도착하고, 생존한 대원들은 기지를 떠나고 전초기지는 폭발한다는 내용이다.
전투장면은 대부분 전초기지내에서 벌어지고 실제 전투 현장에 있는듯한 몰입감을 느낄수 있는 영화다.
반드시 살아남아 임무를 완수하라!
영화 아웃포스트(The Outpost,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아웃포스트(The Outpost)
- 미국 외, 전쟁
- 2020.09.23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23분
- 감독 : 로드 루리
- 출연 : 스콧 이스트우드, 칼렙 랜드리 존스, 올랜도 블룸
올랜도 블룸(벤자민 키팅 역) : 전초기지 지휘관
스콧 이스트우드(클린트 로메샤 역) : 하사
케일럽 랜드리 존스(타이 카터 역)
마일로 깁슨(로버트 일레스카스 역) : 전초기지 지휘관, 키팅 후임자
잭 케시(조시 커크 역)
테일러 존 스미스(앤드류 번더맨 역) : 중위
바비 락우드(케빈 톰슨 역)
코리 하드릭트(버번 마틴 역)
제이콥 시피오(저스틴 T. 갈레고스 역)
제임스 재거(크리스 존스 역)
조너선 융거(조너선 힐 역)
셀리나 신든(케이티 콥 역)
알렉산더 아놀드(그리핀 역)
윌 애튼버러(에드 포크너 역)
크왐 패터슨(실베니어스 브로워드 역) : 전초기지 지휘관, 일레스카스 후임자
알렉산더 알렉시에프(재니스 래키스 역)
알피 스튜어트(조리어스 융거 역)
헨리 휴즈(브래드 라슨 역)
트레이 터커(스토니 포티스 역)
마린 반겔로프(나시프 역)
잭 캘리언(셰인 쿠어빌 역)
어니스트 캐버조스(아르만도 아발로스 역)
제러미 앵 존스(조던 웡 역)
알렉산다르 알렉시예프(야니스 라키스 역)
파힘 파즐리
=
아웃포스트(The Outpost) 줄거리
[ 2006년, 아프가니스탄 ]
2006년 미군은 파키스탄과 탈레반의 무기거래를 막고, 지역주민들의 협조를 받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에 전초기지를 설치했다. 전초기지 중 하나가 '캄데쉬'인데, 힌두쿠시 산맥으로 완전히 둘러싸여 있다.
< 키팅 >
- 헬기 -
로메샤 하사, 갈레고스, 스쿠자, 융거, 커크는 야간에 헬기를 타고 기팅 전초기지로 파견된다.
- TOC(Tactical Opreations Center) -
번더맨 중위는 포크너(윌 애튼버러) 가 근무중 약을 하는 모습을 보고 키팅 대위에게 보고한다. 그때 키팅 대위는 1분후에 헬기가 착륙한다는 무전을 받는다. 헬기가 착륙하고 키팅대위와 카터가 대원들을 맞이한다. 대원들은 레드소대 막사로 이동하고 라슨은 로메샤를 반갑게 맞는다.
다음날 아침 로메샤와 대원들은 전초기지가 주위 산맥에 둘러싸여 있는 것을 목격한다. 라슨은 탈레반이 가끔 나와서 공격하고 빠져나간다고 얘기한다.
마틴병장이 트럭을 정비하고 있다. 로메샤는 트럭을 어떻게 끌고 왔는지 묻는다. 마틴은 절벽길을 겨우 뚫고 가져왔다고 얘기한다. 허트는 탈레반이 가장 좋아하는 타깃이고 매일 한번씩 시도한다고 얘기한다. 그때 탈레반이 기지를 향해 공격한다. 레드소대는 적을 향해 공격한다.
키팅 대위가 TOC에 도착하고, 웡은 적이 올리브 가든에서 RPG와 소총이 있다고 보고한다. 키팅은 좌표를 보며 확인한다. 키팅은 박격포 공격을 지시한다.
- 정찰대2 -
로메샤는 메이스에게 탄약을 가져오라고 지시하고, 메이스는 무전으로 탄약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카터가 다른 종류의 탄약을 가져온다. 카터는 다시 탄약을 가지러 출발한다. 박격포로 표적을 정확히 공격하고 전투가 종료된다.
갈레고스는 영거에게 한번더 가까이에서 발포하면 죽이겠다며 화낸다. 잠시뒤 카터가 탄약을 들고 달려온다. 라슨은 카터에게 전투와 언쟁을 동시에 할수 없다며 교육시킨다. 그때 제이콥이 쓰러졌다는 소리를 듣고 대원들이 달려간다.
- 박격포 소대 막사 -
대원들이 모여 카드게임을 하고 있다. 로메샤는 제이콥이 수술 잘 받았고, 다시 복귀할거라는 얘기를 듣는다. 로메샤는 어떤 군인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살아있다면 우리가 이길거라고 얘기한다.
- TOC -
키팅은 포크너를 불러 얘기한다. 기지에는 54명 밖에 없고 서로 의지해야 한다며, 약에 취하면 우리모두 위험해진다고 얘기한다. 키팅은 포크너에게 한번 더 기회를 주고 돌려보낸다.
키팅은 대원들에게 캄데쉬에서 큰 진전이 있었고 아직 할일이 많다고 얘기한다. 키팅은 대원들에게 '탈레반의 목표는 우리기지이고, 안전을 위해서 지역주민과 친목을 다져야 한다. 슈라 마을의 장로들과 젊은 남자들도 올 것이고, 그 자리에서 친절하게 얘기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악수할것이다'라고 얘기한다.
- 슈라 건물 -
키팅과 대원들은 마을에 도착한다. 키팅은 무장을 해제한 뒤 카터와 그리핀에게 따라 들어오라고 얘기한다. 키팅은 마을 장로들과 얘기하며 설득한다. 키팅은 마을주민과 타렐반을 분리키시는게 목적이고, 작전을 도와주면 돈을 주겠다고 얘기한다.
그리핀은 주민이 가지고 있는 총이 어제 사용되었다는것을 확인하고 키팅에게 보고한다. 키팅은 어제 기지 공격을 받았는데, 마을주민이 명예를 회복할 방법이 있다고 얘기한다. 키팅은 누구라도 무기를 내려놓으면 보상하겠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마을 젊은이들이 총을 내려놓는다. 장로는 훌륭한 손님이라며 키팅과 악수한다.
- 전초기지 -
늦은밤 대원들은 밖에서 얘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낸다. 다음날 아침 대원들이 밖에 앉아 있는데 탈레반이 공격하여 전투가 벌어진다.
- TOC -
키팅은 트럭을 다시 나레이로 옮기라는 지시를 받는다. 마틴은 트럭에 비해 길이 너무 좁아서 무리이고, 트럭을 여기로 운전한 병사들이 대부분 죽을 뻔 했다고 얘기한다. 마틴은 탈레반보다 좁은길이 더 위험하고, 비온뒤에는 특히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키팅은 번더맨 중위에게 지휘를 맡기고 직접 트럭을 운전해서 이동한다.
- 절벽 산길 -
좁은 산길을 따라 천천히 이동한다. 키팅은 로메샤와 카터에게 집에 전화하라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거짓말만 하게 되서 전화안한다고 얘기한다. 카터는 소식을 바라는 사람이 없다고 얘기한다. 키팅은 매일 부모님과 아내한테 전화한다고 얘기한다.
그때 앞에서 이동하던 대원들이 200미터 전방에 장애물이 발견되었다고 보고한다. 로메샤와 카터는 차에서 내린뒤 도보로 이동하여 장애물을 확인한다. 로메샤는 죽은 닭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통과하라고 전파한다.
카터는 자신이 모르몬교도 였고 언제나 혼자 자랐다고 말한다. 로메샤는 그게 우리를 친구로 만드는데 도움이될지 모르겠다고 얘기한다. 카터는 친구 필요없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여기에 있는 사람들이 최고의 친구들이라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카터 뒷처리도 이제 지겹다며, 항상 겉돌고 방관만하니까 모두 안좋아하는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다시 차량이 이동하는데, 뒤따르던 트럭이 절벽 아래로 추락하고 만다. 자동차와 함께 추락한 키팅은 죽는다.
<일레스카스 >
- 전초기지 -
다음날 대원들은 죽은 키팅 대위를 애도하고 임무를 수행한다.
새로운 지휘관 일레스카스 대위가 전초기지에 도착하여 응급치료실로 들어온다. 일레스카스는 이곳에서 뭐하고 지내는지 묻는다. 코르도바가 보통 지역주민들을 돕는다고 얘기한다. 코르도바가 치료실은 2인실이고, 혈액보관 냉장고도 없고, 통제실에서 헬기 요청하면 2시간후에 투입 가능하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일레스카스와 함께 전초기지를 돌며 설명한다. 로메샤는 톰슨, 로드리게즈, 브리팅이 박격포 팀이고, 산의 좌표까지 쏠수 있는것은 박격포 뿐이라고 얘기한다. 그때 적의 공격이 시작되고, 박격포로 적을 제거한다.
- 정찰 -
대원들이 전초기지 주위를 정찰한다. 로메샤는 탈레반이 총쏠때마다 우리에 대해서 알아내고 있다고 얘기한다.
카터는 로메샤에게 적이라면 어떻게 공격할 것인지 묻는다. 로메샤는 박겨포부터 박살내고, 전투 트럭, 장갑차, 탄약고, 발전기 순으로 공격하고, 그다음에 공중지원이 오기전에 병력을 내려보내 주둔지를 장악할 거라고 얘기한다.
- 전초기지 -
부대로 복귀한 대원들이 운동을 하고 있다. 커크는 수상한 행동을 하는 남자를 발견하고 로메샤에게 알린다. 남자는 주둔지 사진을 찍다가 들키자 도망친다. 커크는 경고사격을 하면서 남자를 뒤쫓는다. 커트가 남자를 붙잡고 가지고 있던 물건을 회수한다. 일레스카스는 사진을 확인하면서 이게 뭔지 묻는다.
커크는 카무 장로들이 돈주고 사진찍으라고 시켰고, 슈라 단체에 연락해서 무슨일인지 알아봐야 한다고 얘기한다.
마을 장로들이 모이고, 일레스카스는 누가 돈을 지불했는지 묻는다. 한 노인은 착한아이라고 얘기한다. 일레스카는 주사를 해서 결백하다면 2~3일안에 돌아갈 것이라고 얘기한다.
노인은 전 지휘관이 약속을 어기고 돈을 안주었다고 얘기한다. 일레스카스가 학교를 지을 돈이라며 보인다. 일레스카스는 도와줄때까지 돈을 주지 않겠다고 얘기한다. 일레스카스는 용기있는 자들과 함께 있어서 영광이라며 얘기를 마친다.
일레스카스는 그리핀에게 자신이 잘하고 있는지 묻는다. 그리핀은 장로들을 열받게 하지 않으면 생존확률이 높아지고, 그러면 임무에 집중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일레스카스는 생존하지 못하면 임무도 없다고 얘기한다.
무하마드가 부대로 찾아와 자신의 정보원한테 들었던 얘기를 한다. 무하마드는 라슨에게 탈레반이 곧 부대를 공격할 계획이고, 상황이 좋지않다고 애기한다. 라슨은 병력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
무하마드는 영국이 침략했을때도 지역민 말을 안들었고, 러시아도 똑같이 무시해서 무너졌다고 얘기한다. 조너선은 매주 무하마드가 와서 똑같은 말을해서 믿지 않는거라고 얘기한다. 무하마드는 가족도 있고 죽고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 정찰 -
일레스카스는 대원들과 정찰을 한다. 로메샤는 커크와 카터에게 먼저 다리를 확인하라고 시킨다. 카터와 커트가 먼저 다리 주변을 확인하면서 지나간다. 일레스카스와 영거가 다음으로 다리를 건너는데 폭발과 함께 일레스카스가 강으로 떨어진다. 부상당한 일레스카스는 구조한뒤 헬기를 기다린다. 로메샤는 영거의 상태를 확인한다.
그날 밤 로메샤는 충격받은 영거가 소총을 붙잡고 앉아 있는것을 발견한다. 로메샤는 영거와 대화를 나누며 가까이 다가간뒤 탄창과 장전된 총알을 빼낸다. 로메샤는 무슨일을 겪고 있는지 이해한다면서, 절친이 죽는것을 봤다고 얘기한다. 로메샤가 자기는 아내와 아이들에게 돌아가겠다고 약속했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영거에게 같이 역경을 견디던지, 아니면 집으로 돌아가라고 얘기한다. 영거는 노력해봤다며 울먹인다. 번더맨 중위는 영거 일병을 후송시킬거라고 얘기한다.
<브로워드 >
후임 지휘관 브로워드 대위가 전초기지에 도착하고, 영거는 헬기로 후송된다. 브로워드는 TOC로 이동하면서 보고를 받는다. TOC에 도착한 브로워드 대위는 7월 6일에 전초기지를 폐쇄한다는 명령이 떨어졌다고 얘기한다.
다음날 아침 번더맨 중위는 브로워드 대위에게 현장에서 발견한 신분증을 건네준다. 로메샤는 일레스카스를 죽인 놈일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아프간군인 라키스는 그 남자를 기억한다며 수력발전소 직원이라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어느마을에 있는지 모르지만 최대한 빨리 찾겠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 대위는 군에서 조사관을 파견했는데 올때까지 기다린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기다리다가 용의자가 도망갈거라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지역민을 자극하면 적대시 될거라서 안된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7월까지 제대로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가 정의는 실현될거라며 로메샤를 설득한다.
- 경계근무 -
로메샤가 대원들과 차량에서 얘기를 나누고 있다. 그때 적이 산위에서 공격한다. 로메샤는 스쿠자에게 사전발포를 지시하고 무전으로 공격받고 있다고 보고한다. 로메샤는 꼭대기에서 움직임이 있으니 사격을 허가해 달라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목표를 정확히 식별했는지 묻는다. 로메샤는 저격수가 있고 박격포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신원을 확인했는지 다시 묻는다. 스쿠자는 저격수가 이동하는 것을 보고 보고한다. 브로워드는 사격을 허가한다.
전투가 끝나고 브로워드는 로메샤에게 교전규칙을 어겼다며, 수상한 사람을 봤다고 사격하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총알이 날아왔다고 말한다. 브로워드는 신원을 확인하고 교전허가를 요청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과도한 힘은 지역민과 멀어지고 큰 위험을 초래한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더이상 보급품 공급이 안될수 있으니 탄약을 낭비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로메샤에게 또 그런식으로 얘기하면 공군으로 보내버리겠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카르자이 대통령이 선거전에 미군철수를 원하지 않고, 맥크리스탈 장군도 동의했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가 전초기지 폐쇄는 10월로 미뤄졌다고 얘기한다.
- 식당 -
카터는 밥을 다먹고난뒤 번더맨 중위에게 할말이 있다고 얘기한다. 카터는 브로워드 대위가 밥먹고 싸는거 말고는 작전본부를 떠나지 않는다며, 겁에 질린것 같다고 얘기한다.
벤더맨 중위는 카터에게 자리에 앉으라고 얘기한다. 벤더맨 중위가 브라워드는 37살에 이라크에서 많은 죽음을 목격한 사람이고, 불리한 조건을 알며서도 여기로 온 것이라고 얘기한다. 벤더맨은 우리보다 영리한 사람을 이곳으로 보낸것이라며 명령을 따라야 한다고 얘기한다. 중위가 다시는 지휘관을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주의준다.
- 경계근무 -
카터가 야간에 장갑차량에서 경계근무를 하며 지켜보고 있다. 카터가 적의 움직임을 발견하고 얘기하는데 박격포탄이 날아온다. 브로워드는 적이 있는 좌표로 박격포 발사를 지시한다.
다음날 브로워드는 대원들과 얘기나눈다. 브로워드는 적이 야간투시경을 가지고 있는것 같다는 얘기를 듣고 알아보라고 지시한다.
그때 병사가 찾아와 정문에 슈라 장로들이 찾아왔다고 얘기한다. 브로워드가 대원들과 정문으로 나간다. 장로들은 어젯밤 박격포 공격으로 딸이 죽었다고 얘기한다. 커크는 어제 공격당한게 아니라 죽은지 며칠됐다고 얘기한다. 커크는 탈레반의 짓이고, 이걸로 이용하는 거라고 얘기한다.
장로는 미군이 철수한다고 들었는데, 지금 돈을 안주면 영원히 못받을 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다른 장로가 개에 손이 물리고 아파한다.
통역을 하던 무하마드가 여기사람들은 개에 물리는것을 수치로 생각한다고 얘기한다. 장로들은 개를 죽이라고 소리친다. 브로워드는 개를 총으로 쏜다. 브로워드는 벤더맨 중위에게 사람들한테 돈을 지급하라고 지시힌다.
< 번더맨 >
얼마뒤 브로워드는 병사들을 찾아와 오늘부로 직위해제 되었고, 이틀안에 수송기가 오게 될것이라고 얘기한다. 후임으로 포티스 대위가 2주후에 부임하게 될것이고, 10월 6일 전초기지를 폐쇄할거라고 얘기한다. 브로워드는 이제부터 벤더맨 중위가 지휘관이라고 얘기하고 돌아간다.
벤더맨 중위는 대원들에게 탈레반이 알아내지 못하게, 무전기, 이메일, 스카이프에서 절대로 얘기하지 말라고 지시한다. 대원들은 가족들에게 안부 전화를 한다.
[ 2009년 10월 3일 오전 5시 50분 ]
새벽 대원들이 경계근무를 한다. 갈레고스가 순찰을 돌고 라슨과 교대를 하고 돌아간다.
그때 무하마드가 탈레반 수백명이 오고 있고, 탈레반 때문에 마을 사람들이 모두 떠났다고 소리친다. 대원들은 지난주에도 같은 말을 했다며 믿지 않는다. 그런데 망원경으로 전방을 확인한 라슨은 적이 몰려오는 것을 발견한다.
5시 58분 적의 공격이 시작되고, 자고 있던 대원들은 모두 일어나 전투준비를 한다.
번더맨 중위는 TOC로 달려와 상황을 확인한다. 웡은 감시초소에서 공격받고 있고, 적은 북쪽사방에서 오고있다고 보고한다. 번대맨 중위가 공중지원을 요청하지만 기상악화로 출발하지 못한다.
박격포팀이 진지로 나가려는데, 적의 공격으로 톰슨이 총에 맞고 쓰러진다. 로드리게즈는 쓰러진 톰슨을 끌어당기다 부상을 입는다.
탈레반이 공격해오자 아프간 군인들은 도망쳐 버린다. 갈레고스 메이스에게 라슨을 구하러 가자며 출발한다. 갈레고스는 정찰대2 지점에 도착한뒤 기관총으로 적을 쏜다.
카터는 탄약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고 탄약고로 달려간다. 탄약고에 도착한 대원들이 탄약을 옮긴다.
로메샤는 전투차량에서 공격하고 있는 콥스를 확인하고 탄약을 가져다 주겠다고 얘기한다. 커크는 적을 공격하려다 저격수의 총에 맞고 쓰러진다.
아프간군의 지휘관이 상황실로 찾아와 번더맨 중위에게 블랙호크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번더맨은 정신차리고 나가서 부대를 지휘하라고 밖으로 내보낸다.
의무실에서는 커크가 쓰러졌다는 얘기를 듣고 의무병이 현장으로 달려간다. 의무병은 커크의 상태를 확인하고 들것으로 옮긴뒤 의무실로 출발한다.
- 탄약고 -
중사는 탄약고에 모인 대원들에게 어떤 탄약이 필요한지 묻는다. 카터가 모두다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중사는 슈라건물, 정찰대1, 정찰대2로 탄약을 분배하고 출발시킨다. 스쿠자가 탄약을 들고 달려가다 총에 맞고 쓰러진다. 병사들은 연막을 피우고 스쿠자를 의무실로 옮긴다.
- TOC -
웡은 40분안에 공중지원이 도착한다고 보고한다. 번더맨은 탄약에 없으면 40분도 못버틴다고 얘기한다.
- 정찰대2 -
라슨이 적을 향해 총을 쏘는데, 적의 공격으로 50구경총이 고장난다. 갈레고스는 무전으로 탄약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카터는 탄약을 챙긴뒤 정찰대2 지점을 향해 달려간다. 카터가 도착고 카터가 차에 오른다. 잠시뒤 마틴도 탄약을 가지고 정찰대2 지점으로 찾아온다.
- 발전기 -
로메샤는 갈레고스에게 상황이 어떤지 묻는다. 갈레고스는 남쪽에서 공격당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기관총이 준비됐는데, 그사이 빠져나오라고 얘기한다.
로메샤가 발전기 위에 기관총을 놓고 적을 향해 총을 쏜다. 그때 적이 발전기를 향해 RPG를 발사하고, 폭발한다. 로메샤는 그레고리에게 참호로 이동하라고 지시한다. 로메샤는 갈레고스에게 사방에 적이라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얘기한다. 갈레고스는 노력해줘서 고맙고, 주위에 오지말고 벗어나 있으라고 얘기한다.
- 막사 -
로메샤가 막사로 돌아오자, 허트는 다른 차를 타고 가서 정잘대2를 구하겠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방금 거기에서 왔고 갈레고스가 주위에서 벗어나 있으라 했다고 말한다. 병사들은 벌써 두명이나 전사했고, 커크가 치료소에 있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정비소를 엄폐로 쓰고 중앙으로 가지말라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의무실로 찾아와 커크의 상태를 확인하지만 커크는 죽었다. 그때 로메샤는 정찰대1 지점에 저격수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저격총을 가지고 달려간다. 콥스는 저격수가 뒷쪽에 있다고 알려준다. 로메샤는 엄폐하고 적의 위치를 확인한뒤 총을 쏜다.
허트와 그리핀이 전투차량으로 이동해서 정찰대2에 고립된 전우를 구출하자고 얘기한다. 허트는 무전으로 갈레고스에게 구하러 가겠다고 얘기한다. 갈레고스는 절대로 여기로 오지말라고 얘기한다.
이동하던 차가 적의 공격에 바퀴가 빠져 움직이지 않는다. 허트는 갈레고스에게 미안하다며, 우리도 고립되었다고 얘기한다. 허트는 대원들에게 자신이 엄호할테니 그때 후퇴하라고 얘기한다. 그리핀이 달려가다 적의 총에 맞고 쓰러진다.
적은 울타리를 넘어 부대안까지 들어온다. 차량에서 달려온 병사는 로메샤를 만나 적이 울타리를 넘어들어왔다고 얘기한다. 그때 허트가 적이 RPG를 겨누고 있다고 말한뒤 폭발소리가 들려온다. 병사는 그리핀도 전사했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기지로 걸어들어오는 적을 향해 총을 쏘고 유탄을 쏜다. 상황실에서는 적이 철조망을 뚫었으니 알라모로 빠지라고 얘기한다. 로메샤가 오늘은 안된다며 상황실로 달려간다.
- 상황실 -
번더맨은 '블랙나잇 6기동타격대'가 산에 착륙했고 최대한 빨리 지원하겠다는 무전을 받는다. 번더맨은 포티스 대위에게 최대한 버텨버겠다고 얘기한다.
번더맨이 가이돈스 소대, 알라모 소대를 본부로 모이라고 지시한다. 상황실로 달려온 로메샤는 기지를 지켜야 한다고 얘기한다. 옆에 있던 중사는 박격포도 없고, 병력도 부족하고, 공중지원 없이 못버틴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탄약고에 필요한 모든게 있으니 거기에서부서 시작해서 피해를 막아야 한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뚤린 정문부터 되찾고, 조너선 중사가 식당에 있는 기관총을 가져와야 한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아군이 고립되었으니 자기에게 맡겨달라고 말한다. 번더맨은 적이 우리 무전기가 있을지 모르니 변경하라고 얘기한다.
- 정찰대2 -
카터는 화장실과 세탁실을 통과해서 본부로 달려가자고 얘기한다. 라슨과 카터가 먼저 밖으로 나온뒤 엄호사격을 한다. 그사이 마틴, 갈레고스, 메이스가 이동한다. 그런데 이동하던 갈레고스와 메이스가 적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다. 라슨과 카터는 다시 차에 올라탄다. 다른뱡향으로 달려가던 마틴이 적의 총에 맞고 쓰러진다.
- 막사 -
로메샤는 레드소대를 찾아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지대원들과 함께 기지를 되찾기 위해 출발한다. 로메샤는 적이 기지쪽으로 내려오는 것을 보고 이동한다. 로메샤와 대원들은 기지로 들어오는 적을 향해 총을 쏜다.
- 정찰대2 -
차에 있던 카터는 메이스가 기어오는 것을 발견한다. 카터는 메이스에게 바위뒤에 숨어 있으라고 소리친다. 카터는 메이스를 구하러 가겠다며 나가려한다. 라스는 메이스가 엄폐하고 있으니 차에 있으라고 얘기한다.
카터는 메이스를 구하러 가겠다고 얘기한다. 라슨이 시체는 더많은 시체를 만든다며, 훈장 받으려는 거라면 하지말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라슨은 카터에게 어디로 데려갈것인지 묻는다. 카터는 차로 데려오는게 최선이라고 얘기한다. 라슨은 자신이 엄호해주겠다고 얘기한다. 카터는 메이스에게 달려간 뒤 상처를 압박하고 안고 달려 차로 돌아온다.
- 정문 -
로메샤와 대원들은 정문을 되찾고 적을 공격한다. 그때 공격헬기가 나타나 적을 공격한다.
- 정찰대2 -
카터는 정찰하고 오겠다며 전술차량 밖으로 달려간다. 카터는 바닥에 떨어져 있는 무전기를 챙겨 돌아온다. 라슨은 무전으로 번더맨에게 상황을 알린다. 갈레고스는 전사했고, 마틴은 사라졌고, 메이스의 부상이 심하다고 얘기한다.
번더맨은 카타르에서 폭격기가 출발했고, 폭격허가가 아직 30초 남았다고 얘기한다. 번더맨은 전투기에 모든 폭격을 경사로에 퍼부으라고 지시한다. 카터와 라슨은 포격이 시작되자 들것을 들고 의무실을 향해 달려간다. 메이스와 함께 의무실에 도착한 카터는 출혈이 45분째라고 알려준다. 의무병은 메이스의 혈압이 너무 약하고, 한시간 안에 협곡을 벗어나야한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를 만난 라슨은 허트와 마틴이 실종됐고, 그리핀과 갈레고스가 전사했다고 얘기한다. 로메샤는 동료들이 전사했다는 말을 듣고 놀란다.
[ 오후 6:00 ]
'블랙나잇 6기동대'가 전초기지 근처에 도착한다. 포티스 대위는 전초기지의 참혹한 상황을 확인하고, 상황실에 도망치는 적이 북쪽 500m에 있다고 알려준다.
- 의무실 -
의무병은 메이스가 A+형 인것을 확인하고 수혈한다. 혈액형이 A+인 대원들이 의무실을 찾아와 수혈한다.
< 포티스 >
포티스 대위가 전초기지에 도착한다. 번더맨 중위는 27명 부상, 7명 사망이고, 메이스의 상태가 안좋다고 얘기한다.
얘기를 하던 번더맨이 눈물을 보인다. 포티스는 번더맨에게 임무를 해냈으니 울어도 된다며 격려한다. 포티스는 내일 이 기지를 날려버릴 거라고 얘기한다.
그날 밤 병사들이 모여 앉아 있다. 카터는 로메샤에게 담배를 얻어 피우며 주위를 둘러본다. 수송헬기가 기지에 도착하고 메이스를 후송한다. 메이스는 카터가 자기를 구해줬다며 고맙다고 말한다. 번더맨 중위는 부상당한 부하들도 헬기를 타고 먼저 가라고 얘기한다. 포크너와 로메샤는 대원들과 남겠다고 얘기한다.
다음날 아침 대원들은 기지를 돌며 소총을 챙긴다. 대원들은 헬기에 나눠타고 기지를 떠난다. 포티스 대위는 이동중에 메이스가 전사했다는 보고를 받는다. 카터는 메이스가 전사했다는 얘기를 듣고 놀라며 로메샤를 바라본다. 대원들이 떠난 전초기지는 폭발한다.
[ 3일후, 전방작전기지 ]
그동안 집에 전화하지 않던 로메샤가 아내에게 전화한다. 카터는 정신상담을 받는다. 카터는 메이스를 구하지 못한것에 대해 자책하며 눈물을 흘린다.
키팅전투 이후
군 수뇌부는 방어에 취약한 모든 전초기지의 폐쇄를 권고했다. 2009년 10월 3일 브라보 3-61 기병대는 가장 대처가 뛰어난 부대였다. 다니엘 로드리게즈 중사는 동성훈장(Bronze Star Medal)을 수여 받았고, 앤드류 번더만 중위는 수훈십자장(Distinguished Service Cross)을 수여 받았다. 키팅 전투에서 생존한 두 명의 군인(클린트 로메샤, 타이 카터)에게 50년 만에 처음으로 "명예 훈장(Medal of Honor)"을 수여한 전투였다.
[사진 출처] 영화 아웃포스트(The Outpost)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아웃포스트(The Outpost)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영화 > 영화,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The School Nurse Files, 2020) 시즌1(3~4화)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9.26 |
---|---|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The School Nurse Files, 2020) 시즌1(1~2화)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9.25 |
영화 아무도 없다(ALONE,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9.22 |
영화 577 프로젝트(Project 577, 2012)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9.21 |
영화 후쿠오카(Fukuoka,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0) | 2020.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