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언힌지드(Unhinged)는 보복운전을 소재로한 범죄 스릴러 영화다.

 

월요일 아침, 레이첼은 아이를 학교에 보내주고 출근하기 위해 집을 나선다. 하지만 교통체증 때문에 늦어지면서 레이첼은 해고통보를 받고, 카일은 지각하게 된다.

 

간신히 고속도로를 빠져나온 레이첼이 교차로 멈추는데, 신호가 바뀌었지만 앞차가 움직이지 않는다. 레이첼이 신경질적으로 경적을 울리며 지나간다.

 

앞차에 있던 남자는 레이첼에게 사과를 요구하지만 레이첼은 사과하지 않는다. 남자는 최악의 날이 어떤것인지 보여주겠다며 보복운전을 한다는 내용이다.

 

영화의 스토리나, 설정 등 답답한 부분은 있지만, 배우들의 연기는 볼만한다.

 

 

 

 

"힘든 하루가 뭔지 제대로 알려 줄게"
"대체 나한테 왜 이러는 거야!"
사소한 경적이 그를 분노케 했다.
그의 분노는 당신을 향한 테러가 된다.
도로 위 테러 보복운전 언제든 일어날 수 있다.

 

 

 

 

 

 

 

 

 

 

 

 

영화 언힌지드(Unhinged,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2020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3169

 

 

 

 

 

 

 

언힌지드(Unhinged

 

 

- 2020 제작
- 미국, 스릴러/범죄
- 2020.10.07 개봉, 청소년관람불가, 90분
- 감독 : 데릭 보르테
- 출연 : 러셀 크로우, 카렌 피스토리우스, 가브리엘 베이트먼, 지미 심슨

 

 

 

러셀 크로우(더 맨 역) : 낯선 남자
카렌 피스토리우스(레이첼 플린 역)
가브리엘 베이트먼(카일 플린 역) : 레이첼의 아들
지미 심슨(앤디 역) : 레이첼의 변호사
오스틴 P. 맥켄지(프레드 퍼비스 역) : 레이첼의 동생
줄리언 조이너(메리 역) : 프레드의 여자친구
앤 레이턴(데보라 하스켈 역)
루시 포스트(로지 역) : 앞집 이웃
스티븐 루이스 그루쉬(레오 역)
데빈 A. 테일러(에이어스 부인 역) : 학교 직원
마이클 파파존(형사 역)
실비아 그레이스 크림(교사 역)
사만다 보리우
도나 두플랜티어

 

 

 

 

 

=

 

 

 

 

 

 

 

 

 

 

 

 

 

언힌지드(Unhinged) 줄거리

 


[ 월요일, 새벽 4시 ]
- 집 -
새벽 4시 비는 내리고, 남자는 운전석에 앉아 약을 먹는다. 남자는 자신의 손에 끼워진 결혼반지를 뺀뒤 바라보다 뒷좌석으로 던져버린다. 남자는 집을 바라보다 성냥에 불을 붙이고 꺼질때까지 바라본다.

 

 

 

 

 

남자는 결심한듯 차에서 내린뒤 자켓을 벗어두고, 기름통과 망치를 챙긴뒤 집으로 걸어간다. 남자는 망치로 출입문을 부수기 시작하고, 집에 있던 사람들이 다려나와 막으려 한다.

 

 

 

 

 

남자는 사람들을 때린뒤 집에 기름을 뿌리고 불을 붙인뒤 빠져나온다. 남자는 자동차로 돌아와 불타는 집을 바라보다 출발한다. 집은 폭발하고 주차되어 있던 차들은 경보음을 울린다.

 

 

 

 

 

 

[ 월요일, 아침 ]
- 레이첼의 집 -
레이첼은 앤디의 전화 벨소리에 잠에서 깬다. 앤디는 지난번에 제출한 절차가 진행될 것 같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그게 뭔지 묻는다. 앤디는 그가 집을 원하고 있고, 자기는 이의신청 하려한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시간을 보고 알람설정을 안했다며 서두른다. 앤디는 점심시간때 만나서 마저 얘기하자고 말하고 끊는다.

아들 카일이 내려와 우리 또 지각이라고 얘기한다. 엄마는 문제 없다며 방으로 가서 옷을 갈아입는다.

 

 

 

 


프레드는 엄마와 통화를 하고 있다. 카일은 엄마를 기다리면서 뉴스를 보고 있다. 뉴스에서는 화재사고에 대해 나오고 있다. 기자는 '경찰이 집주인의 전남편을 찾고 있는데 오늘 아침 회색 픽업 트럭을 타고 현장에서 도망쳤다'고 얘기한다.

 

 

 

 

 

프레드는 시리얼을 먹으며, 카일과는 상관없는 얘기라며 TV를 꺼버린다. 잠에서 깬 메리가 프레드와 키스하고 자리에 앉는다.

 

 

 

 

 

레이첼은 동생과 함께 여기 있는게 좋다고 얘기한다. 하지만 재정적인 문제가 있는데, 임대료를 내야한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집도 팔아야하고, 엄마 치료비를 지불할 여유도 없다며 힘들어 질거라고 얘기한다.

 

 

 

 

 

프레드는 사업을 곧 시작할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엄마가 사는동에서 길을 잃었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프레드도 동네에서 길을 잃었다고 미로같이 생겼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카일에게 그만 가야한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프레드 삼촌과 메리에게 인사를 하고 밖으로 나온다.

 

 

 

 


앞집에 사는 로지가 레이첼과 카일에게 인사한다. 레이첼은 로지에게 새차를 산것인지 묻는다. 로지는 미니밴을 구입했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엄마에게 우리도 새차를 살때가 되었다고 얘기한다.

 

 

 

 

 

 

- 도로 -

레이첼은 운전을 하면서 카일에게 단어를 가르쳐준다. 아침 출근길 도로가 막히자, 레이첼은 프레드에게 교총체증 상황이 어떤지 확인하라며 폰을 건네준다.

 

 

 

 

 

카일은 엄마 폰에 패스워드가 없는것을보고 왜 사용안하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잠금해제 문제때문에 사용안한다고 얘기한다. 카일이 패스워드 안쓰면 안전하지 않다고 얘기한다.

 


도로가 막히자 레이첼을 어쩔수 없다며 고속도로로 이동한다. 잠시뒤 아빠의 전화가 오자 카일이 전화를 받는다. 카일은 프레디 삼촌하고 새로운 포트나이트 전략을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아빠는 바빠서 나중에 얘기 듣겠다고 말한다.

 

 

 

 

 

카일은 아빠에게 경기 티켓은 받았는지 묻는다. 아빠는 회사 상사가 내일 출장가라고 해서 일정이 엉망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아빠처럼 새로운 직업은 예측하기가 힘들다고 얘기한다. 리처드가 계속 얘기를 하자 레이첼은 학교로 이동중이라고 얘기한다. 통화가 끝나고 카일이 실망하자 레이첼은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세번 지각하면 늦게 끝난다고 얘기한다. 그때 고속도로가 정체되면서 차가 멈춘다. 카일은 테보라 전화가 왔다며 건네준다.

 

 

레이첼은 데보라 전화를 받고 전화하려 했다고 얘기한다. 데보라는 9시에 만나는게 맞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맞는데 교통체증 때문에 15분~20분 늦을것 같다고 얘기한다. 데보라는 레이첼을 사랑하지만 해고라고 얘기하고 전화를 끊는다.

 

 

 

 


레이첼은 이제 8마일 남았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다음 출구로 나가면 된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여기서 빠져나가야 겠다면서 갓길로 이동하여 출구로 빠져나간다.

 

 

 

 

 

레이첼의 차는 신호등에 멈춘다. 잠시뒤 녹색불이 되었는데 앞차는 움직이지 않는다. 레이첼이 경적을 울리지만 움직이지 않고 황색불로 바뀐다. 레이첼은 경적을 울리며 앞차를 지나쳐 간다.

 

 

 

 

 

 

 

 

 

 

 

 

 

 

 


하지만 얼마 가지 못하고 다시 멈춘다. 그때 앞쪽에 있던 남자가 옆으로 다가와 창문을 내린다. 남자는 경적을 왜 그렇게 울렸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무시하라고 얘기한다.

 

 

 

 

 

남자가 매너 경적은 이런거라며 가볍게 경적을 누르며 '빵빵' 들려준다. 남자는 레이첼에게 이렇게 하려고 한게 맞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전혀 아니라며 녹색불이었는데 남자가 움직이지 않았다고 얘기한다.

 

 

 

 


남자가 약간 멍때렸다며, 요즘 좀 힘들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자기도 마찬가지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미안하다고 사과하며 사과를 받아달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이 그러겠다고 하자 남자는 똑같이 사과하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신경질을 내며 자신은 사과할게 없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엄마에게 그냥 사과하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화를 참으며 최악의 날이 어떤건지 모르는것 같다며 곧 알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카일은 엄마에게 빨리 가자고 얘기한다.

 

 

 

 


다시 차가 출발하고 이동하는데 남자가 레이첼의 차를 앞지른뒤 앞에서 멈춰버린다. 레이첼은 놀라며 급정지를 한다. 남자는 미소를 지으며 다시 출발하고 뒤쪽을 확인한다.

 

 

 

 

 

레이첼이 방향을 돌리려하자 남자도 방향을 돌리고 레이첼을 바라본다. 남자는 레이첼을 바라보다 가버리고 레이첼과 카일은 안도의 한숨을 쉰다. 카일은 다시 창문을 올리고, 레이첼은 괜찮을 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카일에게 프레디와 만든 전력이 뭔지 묻는다. 카일은 게임에서 둘이서 플레이하며 익숙한 장소로 가는거라고 설명한다. 한명은 적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한명은 은신처에서 골프 카트를 밀어내는 거라고 얘기한다. 카일은 엄마에게 무슨얘기인지 모를거라고 말한다.

 

 

 

 

 

 

 

- 학교 -
학교에 종이 울린뒤 레이첼이 도착한다. 레이첼은 얼마나 더 있어야 하는지 묻는다. 카일은 30분이라고 얘기한다. 엄마는 정확히 3시30분에 데리러 오겠다고 얘기한다.

 

 

 

 


카일이 학교로 들어간 뒤 레이첼은 앤디에게 전화를 한다. 레이첼은 앤디에게 9시에 해고 당했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어떻게 된일인지 묻는다. 레이첼이 고속도로는 주차장이었고, 중요한 고객은 열받았다고 얘기한다. 그리고 카일과 학교로 가는길이 이상한 사이코 아저씨도 만났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이보다 더 안좋은 일도 없을 거라며 위로한다. 레이첼은 앤디에게 법적인 조언 대신, 아침식사 할 수 있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다로우에서 20분후에 만나자고 얘기하고 통화를 마친다.

 

 

 

 


 

- 주유소 -

레이첼은 기름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주유소로 간다. 레이첼은 시동을 끄고 차에 핸드폰을 둔채 내린뒤 기름을 주유한다. 레이첼은 돈을 찾은뒤 물과 로또 5장을 구입한다.

 

 

 

 

 

계산을 마친 레이첼은 CCTV화면에서 자동차 뒤쪽에 남자의 차가 멈춰있는 것을 발견하고 놀란다. 레이첼은 그 남자 인것을 알고 나가지 못하고 직원들을 돌아본다.

 

 

 

 

 

직원은 레이첼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레이첼은 트럭 운전자가 자기를 따라온것 같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교차로에서 경적을 울리고 몇 마디 나눴을 뿐이라고 얘기한다.

 

 

 

 

 

점원은 보복운전이라며 경찰을 부르겠다고 얘기한다. 옆에 있던 남자손님은 경찰이 오려면 하루종일 걸릴거고, 저 사람 더 화나개 만들거라고 얘기한다. 남자손님은 자기가 같이 나가주겠다고 얘기한다. 남자손님은 남자가 레이첼을 미행하면 그때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이 남자손님과 함께 차에서 나와 주유기를 뽑고 정리한다. 남자손님은 레이첼에게 차에 타라고 얘기한다. 트럭에 앉아 있는 남자는 레이첼을 바라본다. 손님은 남자의 차 번호가 '711TPX'라고 알려준다.

 

 

 

 

 

남자손님은 남자에게 진정하고 가던길 가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이 출발하자 남자손님은 길을 막으며 가만히 있는게 좋을 거라고 얘기한다.

 

 

 

 

 

순간 남자는 급출발하면서 남자손님을 받아 버린다. 레이첼과 주유소 점원은 놀라며 바라본다. 당황한 레이첼이 핸드폰을 찾지만 보이지 않는다.

 

 

 

 

 


레이첼이 방향을 바꾸자 남자는 레이첼의 차를 계속 따라온다. 잠시뒤 레이첼은 정체된 도로에서 멈춘다. 남자는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면서 레이첼의 차를 들이받는다.

 

 

 

 

 

신호가 바뀌고 레이첼이 출발하자 남자가 계속 따라간다. 레이첼이 가방속에서 핸드폰을 찾지만 없다. 잠시뒤 남자가 레이첼의 옆으로 다가온 뒤 핸드폰을 들어보인다.

 

 

 

 

 

남자는 레이첼에게 손짓을 하며 지나간다. 레이첼은 버스를 피하려다 일방통행 도로로 진입한다. 간신히 마주오는 차를 피한뒤 빠져나와 주차장에 멈춘다.

 

 

 

 

 

 


- 다로우 식당 -
식당에 먼저 도착한 앤디가 레이첼에게 전화를 하지만 받지 않는다. 앤디는 무슨일인지 연락이나 문자를 남겨달라는 메시지를 남기고 전화를 끊는다.

 


식당으로 들어온 남자는 앤디에게 다가와 앤디가 맞는지 묻는다. 남자가 자신은 '톰 쿠퍼'이고 레이첼의 오랜 친구라고 소개한다.

 

 

 

 

 

앤디는 남자와 악수를 하면서 우리가 만난적이 있는지 묻는다. 남자는 몇주전에 마을로 이사왔는데, 레이첼이 여기서 앤디를 만나기로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레이첼과 10분전에 얘기했었는데, 약간 스트레스를 받은것 같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레이첼이 이혼, 직장, 엄마 문제 등으로 스트레스 받는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그리고 오늘 아침에 운전중에 어떤 남자가 보복운전을 했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자기도 1년전에 한남자가 범퍼를 붙이고 10마일이나 따라온 적도 있다며 무섭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항상 그런일에 시달린다며 앤디를 바라본다. 앤디는 또그런일이 생길지 모르니 조심하는게 좋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시계를 보고 11시 약속이 있다며 가방을 챙긴다. 앤디는 남자에게 레이첼과 연락이 되니까 전화하라고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남자는 레이첼에게 자기가 전화하면 커피한잔 사달라며 붙잡는다. 앤드는 그러자며 비밀번호를 푼뒤 핸드폰을 건네준다.

 

 

 

 

 

 

 

- 주차장 -
레이첼이 가방을 뒤지며 태블릿을 찾지만 보이지 않는다. 그때 전화 진동음이 울리고 레이첼은 오래된 전화기를 찾은뒤 발신번호를 확인한다. 레이첼은 앤디 번호인것을 확인하고 전화를 받는다.

 

 

 

 

 

 

 

- 다로우 식당 -
남자는 전화가 연결되었다며 앤디에게 핸드폰을 돌려준다. 앤디는 식당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어떻게 알고 전화한 것인지 이해가 안된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레이첼의 친구 톰 쿠퍼와 함께 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톰 쿠퍼가 누군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앤디는 최근에 마을로 이사온 사람이고, 늦어서 대신 사과해달라고 했던 사람이라고 말한다. 남자는 웃으면서 앤디에게 핸드폰을 잠시 달라고 손짓한다.

 

 

 

 

 

 

- 주차장 -
레이첼이 톰 쿠퍼는 자기 친구가 아니라, 오늘 아침에 따라온 사이코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그남자가 주유소에서 사람을 치는것을 봤다고 얘기한다.

 

 

 


 

 

- 다로우 식당 -
남자는 레이첼에게 다시 말해야 할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남자에게 무슨짓인지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앤디는 남자에게 '레이첼이 근처면 여기에서 기다리겠다'라고 전해달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앤디의 말을 전달하며, 레이첼이 미안하다고 말하는 방법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이 미안하다고 얘기하자, 남자는 그런식으로 얘기하는 것은 엿먹으라는 거라며 화낸다.

 

 

 

 


이상함을 느낀 앤디가 핸드폰을 돌려달라고 하자, 남자는 머그컵으로 앤디를 공격한다. 충격을 받은 앤디가 비틀거리자 남자는 앤디의 머리를 공격한다.

 

 

 

 

 

남자는 앤디가 레이첼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이혼전문 변호사 인지 묻는다. 남자가 이런 사람들은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엿먹인다면서 앤디를 공격한다. 남자는 앤디에게 마지막 할말이 있는지 묻는다. 남자는 앤디를 죽인다.

 

 

 

 

 

레이첼이 무슨짓이냐며 앤디를 바꿔달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앤디가 더이상 못들을 거라며, 무슨일인지는 TV로 확인하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앤디가 죽었다는 얘기에 놀라며, 남자에게 정말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남자는 레이첼이 엿먹으라고 했던 목소리가 아직 들린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앤디의 핸드폰을 버리고 차를 타고 출발한다.

 

 

 

 

 


- 주차장 -
잠시뒤 레이첼의 번호로 전화가 걸려온다. 레이첼은 남자에게 원하는게 뭔지 묻는다. 남자는 밀러 박사에게서 메시지가 왔는데, 금요일 치료 약속을 변경하려 한다고 말한다.

 

 

남자는 웨슬리 옥스초등학교에서도 문자가 왔다면서, 카일이 아들 이름인지 묻는다. 레이첼이 카일은 친구의 아들이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보고 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아들을 건드리지 말라고 소리친다. 남자는 레이첼에게 다음에 누가 죽을지 말해보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연락처 목록으로 러시안 룰렛을 할거라고 얘기한다.

 

 

 

 

 

남자가 남편 리처드는 어떤지 묻는다. 레에첼은 카일의 아빠라며 안된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레이첼의 예금 계좌이 있는 돈을 모두 리처드에게 보낼수도 있다며, 빨리 이름을 선택하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요양원에 있는 레이철 엄마한테 들를 수도 있다며, 집을 불태이고 찾아가겠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차라리 자기를 선택하겠다고 얘기한다. 남자가 자기를 선택하는 것은 안된다며 이름을 얘기하라고 말한다. 잠시 고민하던 레이첼은 어쩔수 없이 '데보라 하스켈' 이름을 얘기한다.

 

 

 

 

 

남자는 데보라의 주소를 확인한뒤 데보라의 죄가 뭔지 묻는다. 레이첼은 자기를 해고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이름을 말했으니 아들와 엄마는 해치지 말라고 얘기한다. 남자가 지금은 아니라며 폰을 잃어버리지 말라고 얘기한뒤 전화를 끊어버린다.

 


레이첼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911에 전화를 한뒤 응급상황이라고 설명한다.

 

 

 

 

 

 

- 레이첼의 집 -
집에서 컴퓨터를 하던 프레드는 살인 사건 뉴스를 바라본다. 기자는 남자가 사람을 폭행한뒤 죽이고 통화를 하면서 나갔고, 회색 픽업트럭을 타고 갔다고 얘기한다.

 

 

프레드는 다로우 식당 얘기를 하며, 메리에게 이건 봐야한다고 부른다. 하지만 메리는 대답하지 않고 방안에서 '쿵쿵' 소리가 들려온다. 프레드가 메리를 불러도 대답이 없자 자리에서 일어난다.

 

 

 

 

 

 

- 데보라 하스켈 -
경찰 데보라 하스켈의 집으로 도착한다. 외출하려던 데보라는 경찰을 보고 무슨일인지 묻는다.

 

 

 

 

 


- 레이첼의 집 -
프레드는 집앞에 주차되어 있는 회색 픽업트럭을 보고 놀란다. 프레드는 칼을 집어들고 메리가 있는 방으로 찾아간다.

 

 

 

 


메리를 붙잡은 남자는 레이첼의 동생인지 묻는다. 프레드는 메리를 해치지 말라고 얘기한다. 남자가 그것은 레이첼과 프레드에게 달렸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레이첼이 자기에게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없는 놈이라 했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자기를 무시했다며, 폭력과 보복을 통해서 보여줄거라고 얘기한다. 프레드는 부엌에 10달러가 있으니 가져가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돈때문에 여기 온게 아니라며, 레이첼의 말과 행동의 결과가 어떤 것인지 보여주려는 거라고 얘기한다.

 

 

프레드는 여자친구를 보내달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보내주겠다며 메리를 프레드가 들고 있는 칼쪽으로 밀어버린다. 메리는 칼에 찔려 쓰러지고, 남자는 레이첼이 무슨짓을 한것인지 보라고 소리친다.

 

 

 

 

 

 

- 학교 -
경비원이 학교 문을 봉쇄하려는데, 레이칠에 다급하게 학교에 도착한다. 그때 남자는 프레드와 찍은 사진을 레이첼에게 보낸다. 레이첼은 남자가 보낸 사진을 보고 놀란다. 남자가 전화를 하자 레이첼은 아까 했던 얘기와 다르다고 얘기한다.

 

 

 

 

 

- 레이첼의 집 - 

남자가 이건 서프라이즈 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경찰에 전화했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그랬을 거라며 웃는다. 남자는 GPS위치를 확인하고 학교 안인지 밖인지 묻는다.

 

 

 

 

 

- 학교 -

레이첼은 밖이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남자는 학교로 들어가서 아들을 데리고 차에 타면 연락하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3분안에 최대한 학교에서 멀리 떠나고 멈추면 프레드가 죽을 거라고 얘기한뒤 전화를 끊는다.

 

 

 

 

 


- 레이첼의 집 -
남자는 프레디에게 누나한테 편지를 써야하니까 정신차리라며 뺨을 때린다.

 

 

 

 

 

 

- 학교 -
레이첼은 학교로 달려들어가자, 에이어스는 이미 봉쇄절차가 진행되었다며 진정하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그게 자기때문이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미친놈이 아들을 2분내로 데리고 나가지 않으면 동생을 다치게 할거라며 사진을 보여준다. 에이어스는 TV에 나오는 남자의 얼굴을 보고 그놈이라는 것을 알고 고민한다. 레이첼은 아들을 데려오라고 소리친다.

 

 

레이첼은 카일을 데리고 차로 달려온뒤 바로 출발한다. 레이첼이 떠나자 경찰차는 학교로 이동한다.

 

 

 

 

 


- 도로 -

레이첼이 남자에게 전화를 하자, 남자는 카일을 옆에 있는지 확인한다. 레이첼은 남자에게 확인시켜주고, 동생을 바꿔달라고 얘기한다.

 

 

 

 

 

 

- 레이첼의 집 -

남자는 프레드에게 핸드폰을 내밀며 얘기하라고 시킨다. 프레드는 메리가 죽었는데, 자기가 죽이게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남자는 레이첼이 죽인거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서랍에서 라이터를 찾은뒤 스피커 폰으로 바꾸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카일에게 아침에 엄마가 경적을 울린사람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남자는 프레드 삼촌이 레이첼에게 편지를 썼는데, 크게 읽을테니 잘 들으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프레드에게 읽으라고 시킨다.

 

 

 

 


잠시뒤 경찰이 나타나자 남자에게 총을 겨눈다. 남자는 프레드를 방패삼아 막은뒤, 불을 붙이고 도망친다. 경찰은 남자에게 총을 쏜뒤 불을 끈다.

 

 

 

 


 

 

- 도로 -

자동차를 멈춘 레이첼은 괴로워 한다. 카일이 다가와 엄마를 안는다. 그때 전화가 걸려오고 카일은 받지말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경찰일지도 모른다며 전화를 받는다.

 

 

 

 


남자는 프레드가 죽었고, 경찰이 차기 어깨에 총을 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남자가 피흘 흘려 죽기를 바란다고 얘기한다. 남자가 그것은 사과가 아니라고 얘기하자, 레이첼은 사과 받을 사람이 많지만 남자는 아니라고 얘기한다.

 

 

남자는 카일을 어떻게 죽일지 얘기한다. 레이첼은 남자가 그런식으로 얘기하면 죽이겠다며, 이제 끝났다고 전화기를 던져버린다. 레이첼은 카일에게 경찰서로 가자고 얘기한다.

 

 

 

 

 

카일은 아빠한테 전화해도 되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핸드폰을 남자가 가져갔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남자가 태블릿도 가져갔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남자가 훔쳐간것 같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태블릿이 우리한테 있다면 그남자가 위치를 추적할 수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놀라며 카일에게 테블릿을 찾아봤는데 없었다며, 다시 한번 찾아보라고 얘기한다.

 


카일이 의자 밑은 확인하는데 숨겨진 태블릿을 발견한다. 카일은 테이프로 붙어있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태블릿을 창밖으로 던져 버리겠다고 얘기한다. 잠시 생각하던 레이첼은 '휴대 전화 찾기' 앱이 태블릿에도 있는지 묻는다. 레이첼은 그 남자가 아직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카일이 '휴대 전화 찾기'앱을 실행하는데 바로 옆에 있다고 나온다. 레이첼과 카일은 주위를 돌아보며 확인하는데 회색 픽업트럭은 보이지 않는다.

 

 

 

 

 

그때 레이첼은 앞에 있는 로지의 밴 번호판을 알아보고 남자가 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카일은 앞에 경찰이 있다고 알려준다. 레이첼은 카일에게 안전벨트 매고 절대로 돌아보지 말라고 얘기하고 옆으로 이동한다. 남자는 레이첼이 옆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뒤따라간다.

 

 

 

 

 

레이첼이 경찰차 옆으로 이동하며 창문을 열고 그 남자가 뒤에 있다고 소리친다. 경찰이 무전기로 상황을 보고하려는데 남자가 뒤에서 경찰차를 받아 버린다. 경찰차는 회전하며 멈추고, 지원요청을 하려는데 트럭이 엎쳐버린다. 연쇄충돌로 자들이 뒤엉키며 멈춘다. 남자는 사고차량들을 피해 빠져나온 뒤 레이첼의 뒤를 쫓아온다.

 

 

 

 


레이첼은 카일에게 911로 신고하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뉴스에 나온 용의자가 은색 미니밴을 타고 쫓아오고 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95번도로 남쪽이고 출구 직후라고 얘기한다. 경찰은 근처에 여러건의 교통사고를 처리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그남자가 사고를 일으켰고, 지금 자기와 아들을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경찰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라고 얘기한다. 그때 태블릿의 배터리가 방전되며 꺼져버린다.

 

 

레이첼은 충전기가 없다며 우리 스스로 처리 해야한다고 얘기한다. 카일은 역으로 가자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따돌릴 방법이 없다며 할머니 집으로 가자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카일이 프레드 삼촌과 짠 게임전략을 기억하는지 묻는다. 레이첼이 할머니 집은 우리에게 익숙한 곳이고, 카일이 숨기에 안전한 장소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거기에서 경찰에 신고할 수 있다며, 마을에 처음온 사람을 혼란스럽게 만들자고 얘기한다.

 

 

카일은 프래디 삼촌이 거기에서 길을 잃었던 것처럼, 그 남자도 정말 길을 잃을지 걱정한다. 레이첼은 길을 잃게 될 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이 고속도로를 벗어나자, 남자는 교통사고를 내면서 레이첼의 뒤를 쫓는다. 레이첼이 교차로를 통과하자 신호가 바뀐다. 남자는 교차로에 진입한 차량과 충돌하면서 계속 쫓아온다.

 

 

레이첼은 급정지를 하며 방향을 돌리고 다른 골목으로 들어간다. 남자가 방향을 돌리지만 레이첼의 차는 보이지 않는다. 남자가 핸드폰으로 위치를 확인하는데, 태블릿이 꺼져있어 보이지 않는다. 남자는 천천히 움직이며 레이첼의 차를 찾는다.

 

 

 

 

 

 

- 할머니 집 -

레이첼은 엄마집에 도착한뒤 카일을 내려준다. 카일은 집으로 달려간뒤 경찰을 호출하고, 손전등을 챙킨뒤 이층으로 올라간다.

 

 

 

 


레이첼은 가방속에서 가위를 찾아 챙긴뒤, 무기로 쓸 골프채를 준비한다. 카일은 옷장뒤 비밀공간에 숨는다.

 


남자는 주위를 돌다 차고앞에 주차된 레이첼의 차를 보고 멈춘다. 남자가 고통스러워하며 약을 먹는데, 레이첼이 다른차로 옆에서 달려와 받아버린다.

 

 

 

 


남자의 차는 뒤집어지고 레이첼에 다가와 확인한다. 숨어있던 남자를 레이첼을 공격하고, 아들을 볼때마자 자기가 생각날거라고 얘기한다. 레이첼은 일어나 집으로 걸어간다.

 

 

 

 

 

남자는 문을 부수고 집안으로 들어간다. 남자는 경찰이라 속이며 이제 안전하니 나오라고 얘기한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집으로 이동한다.

 

 

카일이 몸을 움직이다 물건을 넘어트리며 소리를 낸다. 소리를 들은 남자는 이층으로 올라간다. 잠시뒤 레이첼이 문을 열자 카일이 놀라 소리지른다.

 

 

 

 

 

남자는 레이첼을 끌어낸뒤 발로 차며 공격한다. 남자는 카일을 끌어낸 뒤 걸어간다. 레이첼이 골프채를 휘둘르며 남자를 공격한다. 남자는 레이첼을 때린뒤 전기선으로 카일을 죽이려한다.

 

 

레이첼이 가위를 꺼낸뒤 남자를 공격한다. 남자는 레이첼의 공격에 쓰러지고 경찰들이 집에 도착한다.

 

 

 

 

 


잠시뒤 레이첼 집에 출동했던 경찰이 찾아와 프레드가 살았다고 알려준다. 카일은 기뻐하며 삼촌을 만나러 갈 수 있는지 묻는다. 경찰은 레이첼에게 진술을 받았으니 돌아가도 된다고 얘기한다.

 

 

 

 

 

 

 

- 도로 -

레이첼은 카일과 돌아가다 교차로에서 멈춘다. 신호가 바뀌고 출발하려는데 다른차고 교차로 달려와 멈춘다. 레이첼이 놀라 경적을 울리려다 멈춘다.

 

 

 

 

 

 

 

 

 

 

[사진 출처] 영화 언힌지드(Unhinged)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언힌지드(Unhinged)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