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블랙 위도우(Black Widow)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세계관에서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시빌워 이후 수배자가된 나타샤는 로스 장관에게 쫓기게 된다. 노르웨이에서 은신중이던 나타샤는 태스크마스터의 공격을 받게 되는데, 동생 옐레나가 보낸 약병때문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부다페스트로 찾아간 타나샤는 동생 옐레나를 만나게되고, 죽은줄 알았던 드레이코프가 살아있다는 얘기를 듣게된다. 두사람은 레드룸을 파괴하고 드레이코프를 죽이기 위해 함께하기로 한다. 감옥에 갇혀있는 알렉세이를 탈옥시키지만 레드룸의 위치를 모르고 있다. 멜리나가 지금까지 레드룸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멜리나의 집으로 찾아간다. 하지만 드레이코프 군대의 급습으로 모두 레드룸으로 붙잡혀 가게된다. 레드룸에서 온다는 것을 알고 있던 나타샤와 멜리나는 세워두었던 계획대로 움직이며 드레이코프를 공격한다.

 

엔드게임이후 다시 볼 수 없다는게 안타까웠지만, 이렇게라도 솔로무비가 개봉되어 반가웠다. 액션도 좋고, 반전도 있었고 재미있게 보았다.

 

 

 

 

 

어벤져스의 운명을 바꾼 블랙 위도우
그녀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MCU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할 첫 액션 블록버스터를 만끽하라!

 

 

 

 

 

 

 

 

 

 

 

 

영화 블랙 위도우(Black Widow,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2021년 7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475

 

 

 

 

 

 

 

블랙 위도우(Black Widow) 줄거리

 

 

- 2020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21.07.07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34분
- 감독 : 케이트 쇼트랜드
- 출연 : 스칼렛 요한슨, 플로렌스 퓨, 레이첼 와이즈, 데이비드 하버

 

 

 

스칼렛 요한슨(나타샤 로마노프, 블랙위도우 역)
플로렌스 퓨(옐레나 벨로바 역)
레이첼 와이즈(멜리나 보스토코프 역)
데이빗 하버(알렉세이 쇼스타코프, 레드 가디언 역)
레이 윈스턴(드레이코프 역)
윌리엄 허트(태디어스 로스 역)
O.T. 패그벤놀(메이슨 역)
에버 앤더슨(어린 나타샤 로마노프 역)
바이올렛 맥그로우(어린 옐레나 벨로바 역)
올가 쿠릴렌코(태스크마스터, 안토니아 역) : 드레이코프의 딸
미쉘 리(위도우 역)

 

 

 

=

 

 

 

 

 

 

 

 

 

 

 

 

 

블랙 위도우(Black Widow) 줄거리

 

 

[ 1995년 ]
- 오하이오 -
어린 나타샤와 옐레나는 놀이를 하며 즐겁게 지낸다. 옐레나가 달려가다 넘어지고, 울면서 엄마를 부른다. 멜리나는 옐레나에게 '고통은 너를 더 강하게 할 거라며 달래준다.

 

 

멜리나가 딸들과 저녁식사 준비를 하는데, 알렉세이가 집으로 돌아온다. 알렉세이는 창밖을 바라보며, 오늘 어떻게 보냈는지 묻는다. 옐레나는 무릎을 다쳤지만 지금은 안아프고 숲에서 반딧불이를 봤다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때가 되었음을 느끼고 알렉세이에게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묻는다. 알렉세이는 한시간 정도 남았다고 얘기한다. 알렉세이는 아이들에게 오늘이 바로 모험을 떠나는 날이라며 가자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기뻐하며 준비하지만, 나타샤의 표정은 굳어진다. 멜리나는 타나샤에게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알렉세이와 멜리나는 집안에 숨겨두었던 총을 챙긴다. 나타샤가 사진앨범을 챙기려하자 멜리나는 그냥 놔두고 차에서 기다리라고 얘기한다. 알렉세이와 멜리나는 빼내온 디스크를 확인하고 집을 떠난다.

 

 

 

 

 

나타샤는 안타까운 표정으로 창밖을 바라본다. 옐레나가 엄마에게 어디로 가는것인지 묻자, 멜리나는 집으로 돌아가는 거라고 얘기한다.

 

 

도시를 빠져나온 뒤 허름한 비닐하우스 앞에 멈춘다. 알렉세이와 멜리나는 비닐하우스 안에 숨겨둔 비행기에 짐을 옮겨 싣는다. 나타샤는 동생과 함께 찍었던 사진을 챙긴다.

 

 

멜리나는 아이들을 비행기에 태우고 시동을 건다. 알렉세이는 비행기가 출발할수 있게 추격자들을 제거한다. 알렉세이는 비행기 날개에 올라탄뒤 총을 쏘며 뒤쫓아오는 자동차들을 제거한다. 멜리나가 총에 맞에 부상당하자, 나타샤가 조종석에 앉아 조종을 한다. 비행기는 아슬아슬하게 이륙하여 미국을 떠난다.

 

 

 

 

 

- 쿠바 -
쿠바에 비행기가 착륙하고 멜리나는 들것에 실려 간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엄마 손을 꼭 붙잡는다.
잠시뒤 드레이코프가 비행장에 도착하고 알렉세이를 만난다. 알렉세이는 드레이코프에게 잠복임무는 더 못하겠다며 다시 활동할 수 있게 옷을 돌려달라고 얘기한다.

 

 

드레이코프는 알렉세이가 가져온 정보와 북방연구소는 어떻게 처리했는지 묻는다. 알렉세이가 디스크를 넘겨준다.

 

 

군인들이 멜리나를 트럭에 옮기자, 옐레나는 아빠를 부르며 달려간다. 군인이 옐레나를 붙잡자 나타샤는 권총을 빼앗으며 동생에게서 떨어지라고 소리친다.

 

 

 

 

 

알렉세이는 권총을 아빠에게 달라며 가까이 다가간다. 나타샤는 눈물 흘리며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고, 오하이오에 살고 싶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동생은 이제 겨우 6살이고 데려가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알렉세이가 총을 넘겨받고 딸에게 둘이 서로 돌봐주면 모든게 잘될거라고 얘기한다. 그때 옆에 있던 군인들이 아이들에게 마취제를 주사한다. 드레이코프는 큰애에게 열정이 있다며 이름이 뭔지 묻는다. 알렉세이는 나타샤라고 알려준다.

 

 

- 레드룸 -
군인들이 끌려온 아이들을 분류한다. 드레이코프는 결함이 있는 아이들은 모두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드레이코프가 나타샤와 옐레나를 갈라놓는다. 나타샤는 동생에게 사진을 건네주고 떠난다.

 

 

=

 

 

 

 

 

 

 

 

 

 

 

 

[ 21년 후 ]
나타샤는 군병력이 건물로 진입하는 것을 감시카메라로 확인한다. 로스 장관은 나타샤가 소코비아 협정을 위반했고, 와칸다의 왕을 공격했기 때문에 본보기로 붙잡아야 한다고 지시한다.

 

 

지켜보던 나타샤는 로스에게 전화해서 자신을 추적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로스 장관은 협상하러 온것이 아니라며, 바튼과 윌슨도 잡았고, 앤트맨도 유죄받았고, 로저스도 도망중이라 이제 남아있는 친구도 없다고 얘기한다.

 

 

군인들이 화장실을 수색하지만 아무도 없고, 추적기만 버려져 있다. 나타샤는 로스 장관과 통화를 끝낸뒤 전화기를 바다에 버린다.

 

 

 

 

 

- 모로코 -
위도우가 목표물을 조준하며 대기중이다. 발포 하려는데 위도우를 발견하고 도망친다. 옐레나는 옥상에서 내려와 목표를 추적한다.

 

 

옐레나가 도망자를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여자는 상자를 안고 쓰러지고, 옐레나가 상자를 되찾기 위해 여자를 놀려 눕힌다. 그순간 여자는 옐레나의 얼굴에 신경해독제를 뿌린다.

 

 

잠시뒤 옐레나는 쓰러진 옥사나를 보며, 상처를 지혈한다. 옥사나는 옐레나에게 다른 사람들을 풀어주라며 해독제를 건네주고 죽는다. 옐레나는 남은 상자를 챙기고, 허벅지에 이식된 추적기를 제거한뒤 떠난다. 팀리더는 드레이코프에게 탈영병이 발생했고, 태스크마스터 프로토콜 활성화를 요청한다.

 

 

 

 

 

- 노르웨이 -
나타샤는 추척을 피해 노르웨이 숲속 컨테이너에 도착한다. 나타냐는 잠든 맨슨을 깨운뒤 요청한것은 다 구했는지 묻는다. 맨슨은 여권, 입국비자, 현지 운전면허증 2개를 구했는데, 잘 섰으면 20개 정도의 신분을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알려준다. 맨슨이 발전기는 휘발류로 돌아가고, 쓰레기는 20분거리의 시내에 버려야 한다고 알려준다.

 

 

맨슨이 기본적인것을 알려주고 돌아가려는데, 나타샤는 문앞에 있는 상자는 무엇인지 묻는다. 맨슨은 부다페스트 안전가옥에 있던 우편물과 개인물품들을 챙겨온거라고 알려준다.

 

 

 

 

나타샤는 우편물 상자를 차 트렁크에 옮기고 저녁을 먹는다. 그때 발전기가 멈추고, 기름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집을 출발한다.

 

 

나타샤가 다리로 진입하려는데 공격받게 되고, 자동차는 굴러 다리난간에 아슬아슬하게 걸쳐진다. 태스크마스터는 차에서 내련뒤 나타샤의 차량으로 접근한다.

 

 

 

 

 

나타샤는 권총을 찾은뒤 공격한다. 태스크마스터는 방패로 총알을 막으며 나타샤를 공격한다. 나타샤가 태스크마스터를 공격하자 기술을 똑같이 따라한다. 태스크마스터가 공격을 멈추고 약품상자가 있는 곳으로 돌아선다.

 

 

 

 

 

나타샤는 자기때문에 온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태스크마스터를 공격한다. 나타샤는 태스크마스터를 공격하며 약품상자 속 물건을 챙긴다. 태스크마스터가 나타샤를 공격하여 강에 빠뜨리고, 가방을 확인하는데 아무것도 없다. 태스크마스터를 따돌린 나타샤는 해독제와 함께 어릴때 옐레나와 함께 찍은 사진을 발견한다.

 

 

 

 

 

- 부다페스트 -
나타샤는 부다페스트에 있는 안전가옥을 찾아간다. 나타샤는 숨겨두었던 무기를 챙긴뒤 집안으로 들어온다. 나타샤와 옐레나가 만나게 되지만 서로를 믿지못하고 무기를 빼앗기 위해 싸우게 된다.

 

 

 

 

 

싸우던 두사람은 휴전하고 대화를 한다. 나타샤가 부다페스트에 왜 온것인지 묻자, 옐레나는 언니가 안올것 같아서 왔다고 대답한다. 나타샤가 약병과 사진을 꺼내 보이면서 왜 보낸것인지 묻자, 옐레나는 다시 가져왔다며 짐을 챙긴다.

 

 

 

 

 

나타샤가 무슨약인지 묻자 옐레나는 합성가스로 정신조종에 대한 해독제라고 설명한다. 옐레나는 토니 스타크에게 가져갔으면 뭔지 알아냈을 거라며, 정작 필요할때 어벤져스는 없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자기도 도주중이고, 이것때문에 죽을 뻔했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자기가 아는 슈퍼히어로는 언니뿐이었고, 그걸 보낸 이유도 그것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캡틴아메리카가 레드룸을 무너뜨렸다는 기사를 보고 싶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가 드레이코프는 수년전에 죽었고, 레드룸은 사라졌다며 무슨 소리인지 묻는다. 옐레나는 정말 그렇게 믿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나타샤는 드레이코프를 죽이기 위해 도시 절반을 날렸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그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묻는다. 나타샤는 그때 쉴드에 들어가기 위한 마지막 단계였고, 클린트 바튼과 함께 폭탄을 심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그때 5층 건물을 폭파하고, 헝가리 특수부대와 총격전을 하면서 10일동안이나 숨어있었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드레이코프의 시체는 확인했는지, 그의 딸은 어떻게 된건지 묻는다.

 

 

 

 

 

그때 천장이 폭파되고 위도우가 집안으로 침투한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위도우의 공격을 피하며 건물 동쪽으로 이동한다.

 

 

 

 

 

나타샤와 옐레나가 추격을 피하며 굴뚝으로 도망치는데, 위도우가 뒤쫓아 오다 추락한다. 나타샤는 추락한 여자에게 도와주겠다며 다가간다.

 

 

 

 

 

심각한 부상으로 쓸모가 없어지자 드레이코프는 부상병을 제거한다. 여자는 이러고 싶지 않다면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나타샤가 놀라며 옐레나에게 얼마나 더 있는것인지 묻자, 옐레나는 충분히 많다고 얘기한다.

 

 

 

 

 

타나샤와 옐레나가 오토바이를 타고 출발하려는데, 태스크마스터가 장갑차를 타고 나타난다. 나타샤가 골목길로 빠져나가자 위도우가 오토바이로 뒤쫓는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자동차를 훔친뒤 도망치고 위도우가 오토바이로 추격해온다. 옐레나는 조수석 문을 데어내며 추격자를 제거한다. 잠시뒤 태스크마스터가 장갑차로 자동차를 추격하며 공격한다.

 

 

태스크마스터는 활로 자동차를 공격한다. 자동차는 폭발과 함께 지하철 역사 안으로 튕겨져 들어간다. 전복된 자동차에서 나타샤가 옐레나가 빠져나오는데, 옐레나가 부상을 당하며 피를 흘린다. 나타샤는 계획이 있다면서 옐레나의 상처 지혈을 막으며 이동한다.

 

 

 

 

 

태스크마스터는 바닥에 흘린 피를 따라 지하로 내려간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환기구에 숨어서 태스크마스터의 행동을 지켜본다. 나타샤는 이곳에 바튼과 이틀동안 숨어있었던 곳이라고 설명한다.

 

 

나타샤가 그자는 누구인지 묻는데, 옐레나는 드레이코프의 특별 프로젝트로 한번 본 사람은 그대로 따라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최우선 임무에만 배치된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나타샤가 드레이코프 딸을 죽인것인지 묻는다. 나타샤는 드레이코프 딸이 있는 장소를 안내해주었다고 얘기한다.

 

 

(과거) 나타샤가 드레이코프 딸이 아빠를 만나는 것을 확인하고 바튼이 건물을 폭파한다.

 

 

 

 

 

- 마을 -
나타샤는 레드룸이 어디에 있는 것인지 묻는다. 옐레나는 계속 장소를 바꿔서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대답한다. 보안을 위해서 모든 위도우가 레드룸에 출입할때 진정제를 투여하고 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옐레나가 평범하게 살고 있을 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그래서 연락을 안한것인지 묻는다. 나타샤는 자기를 만나기 싫어할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맥주를 마시며 얘기나눈다. 옐레나가 해독제는 멜리나 세대의 이전 위도우가 비밀리에 제조한 것이고, 해독제를 되찾는 임무중에 노출되어 자유를 찾았지만, 도와준 위도우를 죽였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언니가 받은 심리적 훈련과는 완전히 다르다며, 화학적으로 뇌기능을 바꾸는 거라고 얘기한다. 의식은 완전하지만 어느쪽이 나 자신인지 모른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이게 드레이코프와 위도우 네트워크를 끊을 수 있는 유일한 물건이라고 얘기한다. 드레이코프는 매일 더 많은 아이들을 납치해 오고 20명중에 1명은 훈련에서 살아남아 위도우가 된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언니와 아빠때문에 아무도 드레이코프를 찾지 않는거라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언니에게 진짜 엄마를 찾아본 적이 있는지 묻는다. 나타샤는 엄마가 길거리에 자기를 버렸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출생 증명서를 없애버려서 직접 만들었다고 얘기한다. 부모님은 오하이오에 살고, 언니는 서부에서 살고 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가 옐레나에게 어디로 갈것인지 묻자 갈곳이 없으니 아무데나 갈거라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같이 레드룸으로 가서 드레이코프를 죽이자고 얘기한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정비소에 있던 차를 훔쳐 이동한다. 옐레나는 자기를 위해 처음 산옷이 자켓인데, 주머니가 많아서 좋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도 군복 스타일의 옷이 좋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레드룸이 위치를 알것 같은 사람이 있는데, 제트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 들판 -
나타샤는 맨스와의 약속장소로 이동하는데, 제트기는 없고 낡은 헬기만 있다. 맨슨은 자기한데 시간과 돈을 안줬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맨슨은 자기가 하는 일을 로스 장관이 추적하고 있어서 힘들어졌고, 가격도 올라가게 될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꼭 갚겠다고 얘기하고 헬기에 오른다.

 

 

 

 

 

- 교도소 -
알렉세이는 수감자들과 팔씨름을 하면서 캡틴 아메리카와 싸웠던 얘기를 한다. 그때 알렉세이에게 우편물이 왔다는 방송이 나온다.

 

 

알렉세이가 자신에게 온 우편물을 확인하는데, 봉투안에 레드가이언 장난감이 있다. 알렉세이가 장난감을 조작하자 머리가 분리된다. 알렉세이는 장난감 속에 이어피스가 숨겨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귀에 꽂는다.

 

 

 

 

 

나타샤는 알렉세이에게 남쪽 벽이 있는 문으로 이동하라고 알려준다. 알렉세이가 나타샤의 안내에 따라 밖으로 빠져나오는데, 상공에는 헬기가 도착해 있다.

 

 

 

 

 

알렉세이가 헬기를 타기위해 벽을 기어오르는데 경비병들이 막는다. 알렉세이가 바닥으로 떨어지자 나타샤가 도와주기 위해 헬기에서 뛰어내린다.

 

 

 

 

 

나타샤가 경비병들을 제거하는데, 초소 경비병이 헬기를 향해 총을 쏜다. 옐레나는 자동비행으로 설정하고 타워를 향해 미사일을 발사한다. 타워 폭발 충격으로 눈사태가 일어난다.

 

 

 

 

 

옐레나는 헬기를 선회하며 알렉세이가 있는 쪽으로 이동하고, 나타샤는 로프를 붙잡고 알렉세이를 끌어올린다.

 

 

알렉세이는 두 딸이 자기를 구하기 위해 찾아온 것에 감동한다. 나타샤는 그런게 아니라며 레드룸으로 가는 방법이나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알렉세이는 전혀 모른다고 얘기한다.

 

 

 

 

 

나타샤가 화내면서 드레이코프 얘기를 한다. 알렉세이는 자기가 캡틴 아메리카보다 더 유명한 슈퍼 솔져가 될 수 있었는데, 그놈이 3년동안 바보같은 임무때문에 오하이오로 보냈고, 그 뒤에는 평생 감옥에 가둬놨다고 짜증낸다.

 

 

옐레나가 아는게 없으면 헬기 밖으로 던져버리자고 얘기한다. 그러자 알렉세이가 멜리나에게 물어보라고 얘기한다. 나타샤와 옐레나는 엄마가 죽지않고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

 

 

 

 

 

알렉세이는 멜리나는 과확자이자 전략가로 드레이코프와 훨씬더 가갑게 일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멜리나가 지금까지 레드룸을 위해서 일하고 있는 것인지 묻는다.

 

 

 

 

 

알렉세이는 세인트 피테스부르크 외곽에서 원격으로 일하고 있을거라고 얘기한다. 헬기는 연료부족으로 중간에 추락하고 멜리나의 집까지 걸어간다.

 

 

 

 

 

- 세인트 피테스부르크 외곽 -
멜리나는 돼지를 훈련시키고 있다. 알람이 울리자 돼지들을 집으로 돌려보내고 총을 꺼낸뒤 주위를 확인한다. 멜리나는 나타샤와 옐레나를 잠시 바라보다 집으로 안내한다.

 

 

 

 

 

나타샤는 멜리나에게 집에 부비트랩이나 조심해야 할 것이 있는지 묻는다. 멜리나는 딸이 함정에 빠지도록 키우지 않았다고 얘기한다.

 

 

 

 

 

알렉세이는 레드가디언 옷으로 갈아입고, 아직 옷이 맞는다며 기뻐한다. 알렉세이는 가족이 다시 모였다며 기뻐한다. 멜리나는 3년동안 계산된 계획에 불과했고 지금 가족이라 하기에는 힘들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멜리나에게 레드룸이 있는 곳을 알려달라고 얘기한다. 나타샤가 드레이코프를 찾는 것은 끝내지 못한 일을 하려는 거라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다른 사람의 의지를 조정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면서, 실험중인 돼지를 보여준다. 멜리나는 오하이오 북부연구소에 잠입했었는데, 쉴드 과학자들이 아니라 실제로는 하이드라 과학자였다고 얘기한다. 윈터 솔져 프로젝트와 접합시켜서 인간 두뇌 세포 청사진을 만들기 위해서 해부하고 연구했었다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무기나 기술을 훔쳤던게 아니라 자유의지를 훔쳤던 거라고 얘기한다.

 

 

 

 

 

드레이코프는 전세계를 통제하기 위해, 화학적으로 통제되는 요원들을 심어놨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누구한테 테스트했는지 알고 있는지 묻는다. 멜리나가 자기 담당이 아니라서 모른다고 얘기한다.

 

 

나타샤가 알렉세이는 바보이고, 멜리나는 겁쟁이고, 우리는 실제 가족도 아니었다며 혼자가겠다고 얘기한다. 옐레나가 자신에게는 가짜가 아니라 진짜였고, 진짜 엄마였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드레이코프가 전세계에 심어놓은 요원이 바로 자신이라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언니가 빠져나가고, 드레이코프가 아무도 탈출하지 못하게 한것이라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눈물을 흘리며 방으로 가버린다.

 

 

알렉세이가 옐레나를 위로하기 위해 방으로 찾아간다. 옐레나는 얘기하기 싫어서 방으로 온거라고 얘기한다. 알렉세이는 그냥 옆에 앉아 있겠다고 얘기한다.

 

 

 

 

 

나타샤가 혼자 떠나겠다고 일어나자, 멜리나는 살아남지 못할거라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자기를 버린 엄마는 아니지만, 진짜 신경써주는 것으로 믿고 싶다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나타샤에게 버려진게 아니라 유아의 유전적 잠재력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에 선택된것이라고 알려준다.

 

 

나타샤는 놀라며 자신이 납치된것이었는지 묻는다. 멜리나가 거래가 있었을 거라고 얘기한다. 가족이 보상을 받았지만, 친엄마는 끈질기게 딸을 계속 찾아다녔고, 레드룸의 존재에 대한 위협이 되어 드레이코프가 죽였다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항상 과거를 돌아보이 않는게 최선이라 생각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책장에서 사진앨범을 발경하고 펼쳐본다. 나타샤는 사진을 보며 오하이오때 있었던 기억을 떠올린다.

 

 

멜리나는 나타샤가 태어나기 전부터 자기는 레드룸에 있었다며 선택권이 주어진적이 없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멜리나의 잘못이 아니라고 얘기한다.

 

 

맬리나는 나타샤에게 어떻게 그런 마음을 지켜왔는지 묻는다. 나타샤는 '고통은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든다'라는 가르침 때문에 지금까지 살아있을 수 있었다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나타샤에게 벌써 레드룸에 알렸다며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알렉세이는 아버지와 낚시 했던 얘기를 한다. 옐레나는 그만하라고 소리친다. 옐라나가 자기에는 아빠가 전부였는데, 아빠가 신경쓰는 것은 바보같은 바보같은 영광뿐이라고 소리친다. 알렉세이는 옐레나가 좋아하는 노래 가사를 떠올리며 노래를 부른다.

 

 

그때 레드룸 제트기가 도착하고, 병력들이 집을 포위한다. 레드가디언이 마취총에 맞아 쓰러지고, 옐레나가 주위를 경계하며 집안을 확인한다. 옐레나가 쓰러진 나타샤를 발견하고 일어서는데, 멜리나가 미안하다며 옐레나를 기절시킨다.

 

 

 

 

 

- 제트기 -
정신차린 레드가디언이 뒤를 돌아보는데 나타샤와 옐리나가 쓰러져 있다. 레드가디언은 멜리나에게 착륙한다면서 왜 계속 올라가는지 묻는다. 멜리나는 드레이코프가 수년간 어떻게 레이더를 피할수 있었는지 이유를 알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레드가디언은 마취주사를 맞고 다시 잠이 든다.

 

 

 

 

 

- 레드룸 -
제트기는 레드룸에 도착하고, 멜리나는 위도우가 훈련하는 방을 지나 드레이코프가 있는 방으로 이동한다.

 

 

드레이코프는 멜리나에게 가족 상봉은 어땠는제 묻는다. 멜리나는 끔직했다고 털어놓는다. 드레이코프는 멜리나에게 옐레나는 어떻게 된것인지 직접 확인하라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수술대에 묶인채 누워있고, 의료진은 머리를 절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 레드가디언과 나타샤는 독방에는 갇혀있다.

 

 

 

 

 

멜리나의 눈을 보며 얘기를 하던 드레이코프는 멜리나가 아니라 나타샤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마스크를 벗긴다. 태스크마스터가 총을 겨누자 드레이코프는 괜찮다며 손짓한다.

 

 

레드가디언은 나타샤에게 쿠바에서 일은 정말 미안했다며 후회한다. 듣고 있던 나타샤는 자리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와 독방문을 열어준다. 알렉세이가 놀라며 어떻게 한것인지 묻는다. 멜리나느 자신이 모두 설계한 것이라며 마스크를 벗는다.

 

 

멜리나는 이어피스로 옐레나에게 벨트아래에 칼을 숨겨두었다고 알려준다. 묶여있던 옐레나는 숨겨진 칼을 찾은뒤 결박을 풀고 모두 제거한다.

 

 

알렉세이가 나타샤에게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멜리나는 알렉세이에게는 이어피스가 없다고 얘기한다. 알렉세이가 이유를 묻자, 멜리나가 원래 계획이 그런거였다고 설명한다.

 

 

(출발전) 나타샤는 레드룸에 도착하면 추적기를 활성화 할것이고, 그러면 로스 장관이 쫓아올 것이라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방에서 나가면 착륙 프로토콜을 활성화할 수 있고, 한시간 안에 착륙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멜리나가 이어피스가 3개뿐이라고 하자 나타샤는 옐레나에게 주겠다며 하나를 챙긴다.

 

 

 

 

 

멜리나는 옐레나에게 약병은 냉장보관실로 가져갔을 거라고 알려준다. 멜레나는 옐레나가 위도우에게 해독제를 노출시켜야 한다고 얘기한다.

 

 

드레이코프는 나타샤에게 이게 계획이었냐며 이제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나타샤는 자신의 어머니 이름이 뭐였는지 묻는다. 드레이코프는 나마구 있는 곳에 묻었는데, 묘비에는 이름이 없다고 알려준다.

 

 

 

 

 

드레이코프는 웃으면서 나타샤가 자신에게 가장 뛰어난 무기를 줬다며 고맙다고 얘기한다. 태스크마스커가 마스크를 벗고 나타샤를 바라본다. 나타샤는 태스크마스터의 얼굴을 보고 놀란다.

 

 

드레이코프는 폭탄이 터졌을때 딸 안토니아가 거의 죽을 뻔 했었고, 딸의 목뒤에 칩을 심었다고 얘기한다. 드레이코프는 딸이 완벽한 모방자로 어벤져스처럼 싸울 수 있다고 얘기한다. 드레이코프는 태스크마스터에게 일하라며 방에서 내보낸다.

 

 

 

 

 

나타샤는 드레이코프에게 실수한거라며 총을 겨눈다. 드레이코프는 아무렇지 않은듯 총을 빼앗는다. 나타샤가 칼로 공격하지만 공격하지 못한다. 나타샤는 자기를 어떻게 조종하는 것인지 묻는다. 드레이코프는 칼을 빼앗으며 페로몬 잠금장치가 있는데, 자신의 페로몬 냄새를 맡으면 공격하지 못하게 막는다고 설명한다.

 

 

 

 

 

레드가디언과 멜리나가 있는 방으로 태스크마스터가 찾아온다. 레드가디언에 태스크마스터와 상대하고 멜리나는 통제실로 이동한다.

 

 

냉장보관실로 이동한 옐레나는 해독제를 찾으러 간다. 통제실에 도착한 멜리나가 착륙활성화 프로토콜을 실행하지만, 드레이코프가 취소해 버린다.

 

 

 

 

 

나타샤는 드레이코프에게는 어둠속에 숨어있고,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다고 얘기한다. 드레이코프는 화내면서 나타샤를 때린다.

 

 

드레이코프는 자신이 이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면서, 책상 서랍속 콘솔을 빼낸뒤 반지로 패턴을 입력하여 활성화 시킨다. 드레이코프는 모두 버려진 아이들이었다면서, 전세계에 숨겨진 위도우를 보여주면서 설명한다.

 

 

 

 

 

멜리나는 착륙 활성화에 문제가 생기자, 옐레나에게 해독제를 가지고 위도우에게 가라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배관을 통해 엔진룸으로 이동한다.

 

 

드레이코프는 위도우 네트워크로 권력을 통제한다고 설명한다. 명령 하나로 석유와 주식시장이 무너지고, 지구의 4분의 1일 굶어죽을 수도 있고, 위도우가 전쟁을 시작하고 끝낼수도 있다고 설명한다.

 

 

나타샤는 드레이코프에게 여기서 모든것을 제어하는 것인지 물으며 미소짓는다. 드레이코프는 이제 어벤져스도 자신이 통제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작은 콘솔로 모든 것을 통제한다는 것을 알고 미소짓는다. 나타샤는 드레이코프에게 협조해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출발전) 멜리나는 데이터베이스를 찾고, 키를 봤어도 페로몬 잠금장치 때문에 빼앗지 못했다고 얘기한다. 멜리나는 숨을 참는 거로는 안되고, 후각 중추의 수용체를 차단하려면 신경을 절단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나타샤는 해결할 수 있다며 미소짓는다.

 

 

나타샤는 직접 끝내겠다면서 책상에 코를 받아 신경을 끊어버린다. 나타샤는 드레이코프의 태블릿을 빼앗으며 공격한다. 위도우는 경보신호를 받고 드레이코프 사무실로 이동한다.

 

 

엔진룸으로 이동한 멜리나는 엔진 하나를 폭파시키고 빠져나간다. 옐레나가 위도우가 있던방으로 찾아가지만 이미 떠나고 아무도 없다. 옐레나는 수류탄에 해독제를 붙이고 이동한다.

 

 

 

 

 

태스크마스터가 레드가디언을 찌르려는 순간 멜리나가 나타나 공격하여 독방에 가둬버린다. 엔진은 연쇄 폭발로 이어지고 레드가디언과 멜리나는 서둘러 이동한다.

 

 

타나샤가 드레이코프를 공격하려는데 위도우가 나타나 나타샤를 막는다. 드레이코프는 데이터베이스를 닫고, 위도우에게 나타샤가 죽을때까지 아무도 방에서 나가지 말라고 지시한뒤 떠난다.

 

 

 

 

 

나타샤는 위도우를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고 얘기하며 방어한다. 나타샤가 위도우에게 집중공격을 받고 있을때 옐레나가 나타나 해독제수류탄을 던진다. 해독제가 터지면서 방안에 있던 위도우는 드레이코프의 통제에서 벗어난다.

 

 

나타샤는 위도우에게 여기서 최대한 멀리 떠나고, 이제부터는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엔진룸이 폭발하면서 레드룸은 점점 추락하기 시작한다.

 

 

옐레나가 먼저 드레이코프를 찾기 위해 떠나고, 나타샤는 큰솔에 접속한뒤 전세계에 퍼져있는 위도우에 대한 정보를 다운로드 받는다. 모든 데이터를 받은뒤 나타샤는 디스크를 회수하고 바닥에 남아있는 해독제를 챙긴뒤 방을 빠져나간다.

 

 

 

 

 

내부의 폭발로 나타샤는 창밖으로 뛰어내린다. 난간을 붙잡고 드레이코프가 도망치는 모습을 확인한뒤 이동한다.

 

 

멜리나와 알렉세이가 제트기에서 딸을 기다리는데, 활주로가 폭발하면서 아래로 추락하고 만다. 멜리나는 화염을 뚫고 제트기의 방향을 돌려 레드룸으로 향한다. 레드룸의 병사들은 추락하면서도 멜리나가 타고 있는 제트기를 공격한다. 알렉세이가 방패를 던지며 공격하지만 제트기 손상으로 비행 불능상태가 된다.

 

 

이동하던 나타샤는 독방에 갇힌 안토니아를 발견하고 문을 열어준다. 안토니아가 나타샤를 공격하려는 순간 폭발이 일어나고 나타샤는 활주로 방향으로 미끄러진다.

 

 

 

 

 

드레이코프가 제트기를 타고 도망치려는 순간, 옐레나가 제트기로 뛰어올라 엔진을 파괴한다. 엔진폭발과 함께 드레이코프는 죽고, 옐레나는 튕겨져 지상으로 추락하기 시작한다.

 

 

 

 

 

나타샤는 낙하산을 집어들고 레드룸에서 뛰어내린다. 나타샤는 추락하는 옐레나를 붙잡고 낙하산을 채워준다. 낙하산이 펼쳐지고 안도하는 순간 멀리서 태스크마스터가 두사람을 향해 날아온다. 나타샤는 옐레나를 밀치면서 자유낙하하는데, 태스크마스터가 나타샤를 덮친다.

 

 

 

나타샤와 태스크마스터는 공중에서 몸싸움을 하고, 태스크마스터의 낙하산이 펼치지면서 두사람 모두 지상에 착륙한다.

 

 

 

 

 

태스크마스터가 칼을 뽑으며 나타샤를 공격하는데, 나타샤는 그만하자며 칼을 내려놓는다. 태스크마스터가 나타샤를 공격하자 마스크를 벗겨버린다. 나타샤가 바닥에 떨어진 해독제를 발견하고 터트리고, 안토니아는 쓰러진다. 나타샤는 안토니아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나타샤는 착륙한 옐레나를 찾고 미안하다고 사과한다. 나타샤는 자신에게도 진자 였다며 눈물을 흘린다. 잠시뒤 알렉세이가 부상당한 멜리나를 부축하며 다가온다. 알렉세이는 타나샤의 손을 꼭 잡아준다.

 

 

 

 

 

로스 장관이 병력을 이끌로 근처에 나타난다. 나타샤는 자신혼자 남아서 처리하겠다며 모두 떠나라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언니가 가져가야 한다면서 주머니가 많은 자켓을 건네준다. 나타샤는 옐레나에게 남아있는 해독제를 건네주며, 전세계에 있는 위도우들에게 끝났다는것을 알려주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제트기를 타고 떠났던 위도우가 돌아온다. 옐레나는 돌아와줘서 고맙다며 위도우와 손을 잡는다. 멜리나는 나타샤에게 몸조심하라고 당부하며 제트기로 이동한다. 멜리나는 안토니아도 함께 데리고 떠난다.

 

 

 

 

 

 

[ 2주후 ]
나타샤가 동생이준 옷을 입고 오토바이를 타고 맨슨을 만나러 온다. 맨슨은 나타샤 때문에 3일동안 6개의 다른 시간대를 돌아다녔다며 투덜거린다. 나타샤가 이벤에는 뭘 가져온것인지 묻자, 맨슨은 제트기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맨슨은 약간의 시간과 돈이면 뭐든지 구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맨슨에게 항상 좋은 친구였다며 고마워한다.

 

 

 

 

 

맨슨이 나타샤에게 어디로 갈것인지 묻는다. 나타샤는 평생 동안 가족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가족이 두개나 있었다고 얘기한다. 그중 하나는 지금 엉망이고, 몇명은 감옥에 있어서 좀 꺼내오고 다시 고칠수 있는지 알아봐야겠다고 얘기한다. 나타샤는 제트기를 타고 떠난다.

 

 

 

 

 

 

 

 

 

쿠키영상

 

 

옐레나는 나타샤가 잠든 묘지로 찾아온다. 발렌티나가 찾아와 나타샤는 상상초자 할수 없수 없는 일을 했다고 얘기한다. 옐레나는 발렌티나에게 휴가중에 귀찮게 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발렌티나는 귀찮게 하려는게 아니라고 얘기한다.

 

 

 

 

 

발렌티나는 다음 목표를 직접 전달하기 위해 왔다며 옐레나에게 보여준다. 발렌티나는 언니 죽음에 책임이 있는 사람이라며 클린트 바튼 사진을 보여준다.

 

 

 

 

 

[사진 출처] 영화 블랙 위도우(Black Widow)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블랙 위도우(Black Widow)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