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Fast & Furious 9 THE FAST SAGA)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9번째 작품으로 그동안 시리즈에 등장했던 인물들이 대부분 출연한다.

 

도미닉은 아버지의 죽음이 제이콥과 관련이 있다는것을 알고 연은 끊고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날 미스터 노바디의 SOS신호를 받고, 제이콥이 사이퍼와 세계를 위험에 빠트리려 한다는 것을 알게된다.

 

도미닉은 제이콥을 막기 위해 패밀리들과 힘을 합치기로 한다. 제이콥을 추적하던 패밀리는 한이 연관되어 있다는 단서를 찾게 되는데, 한이 죽음을 위장하고 엘을 보고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도미닉과 매밀리는 위기를 맞지만 이겨내고, 제이콥과 사이퍼의 계획을 막는다는 내용이다. 쿠키영상에는 한과 데카드 쇼가 만나는 장면이 나온다.

 

영화의 스토리가 조금은 억지스럽고 현실성 없어보인다. 하지만 그런거 따지지말고 영화로만 받아들이면 그런대로 볼만한 액션영화다.

 

 

 

 

 

가장 가까운 자가 한순간, 가장 위험한 적이 된 상황
도미닉과 패밀리들은 이에 반격할 놀라운 컴백과 작전을 세우고
지상도, 상공도, 국경도 경계가 없는 불가능한 대결이 시작되는데…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Fast & Furious 9 THE FAST SAGA,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쿠키영상

 

 

 

 

▷ 2021년 5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4176

▷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 https://barista7.tistory.com/1593
▷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 2003) : https://barista7.tistory.com/1598
▷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Tokyo Drift, 2006) : https://barista7.tistory.com/1607
▷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2009) : https://barista7.tistory.com/1612
▷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2011) : https://barista7.tistory.com/1617
▷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 https://barista7.tistory.com/1619
▷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 2015) : https://barista7.tistory.com/1621
▷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 https://barista7.tistory.com/1624
▷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 https://barista7.tistory.com/1627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Fast & Furious 9 THE FAST SAGA)

 

 

- 2020 제작
- 미국, 액션
- 2021.05.19 개봉, 12세이상 관람가, 142분
- 감독 : 저스틴 린
- 출연 : 빈 디젤, 존 시나, 성강, 샤를리즈 테론, 미셸 로드리게스

 

 

 

빈 디젤(도미닉 토레토 역)
존 시나(제이콥 토레토 역)
성 강(한 역)
샤를리즈 테론(사이퍼 역)
미셸 로드리게즈(레티 오티즈 역)
조다나 브류스터(미아 토레토 역)
나탈리 엠마뉴엘(매건 램지 역)
헬렌 미렌(막달레나 퀴니 쇼 역)
핀 콜(청년 제이콥 역)
비니 베넷(청년 도미닉 역)
짐 파렉(케니 린더 역) : 레이서
카디 비(레이사 역)
타이레스 깁슨(로만 피어스 역)
루다크리스(테즈 파커 역)
루카스 블랙(숀 보스웰 역)
커트 러셀(미스터 노바디 역)
제이슨 J. 토빈(얼 역)
돈 오마르(산토스 역)
바우 와우, 섀드 모스(트윙키 역)
제이슨 스타뎀(데카드 쇼 역)
마이클 루커(버디 역)
셰이 위검(마이클 스타지악 역)
안나 사웨이(엘 역)
JD 파르도(잭 토레토 역)
투에 에르스테드 라스무센(오토 역)
마틴 포드(수 중위 역)

 

 

 

=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Fast & Furious 9 THE FAST SAGA) 줄거리

 

 

[ 1989년 ]
- 자동차경주장 -
경주를 하던 잭 토렌토가 피트인한다. 버디는 잭에게 우승할거니까 무리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잭이 제이콥에게 지금이라고 얘기하자, 제이콥은 자동차 후드를 열고 정비한다.

 

 

돔은 아버지에게 23번을 조심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뒷차 선수 매카닉이 돔에게 소리친다. 돔은 그렇게 운전하다가 누구 다칠지도 모른다며 화낸다. 잭은 돔에게 센 사람이 되기보다는 더 큰 사람이 되라고 얘기하고 다시 출발한다.

 

 

 

 

 

잭이 경주장 안으로 들어가자 23번 레이서가 잭의 차를 들이받으며 추격한다. 앞질러가던 잭이 기름이 있는 2번 지점에서 옆으로 이동하자 뒤따라오던 23번은 기름을 미처 피하지 못한 방벽과 충돌하며 비틀거린다.

 

 

잠시뒤 23번은 잭을 뒤따라와 왼쪽측면에서 들이받아버린다. 잭의 자동차 출력이 떨어지면서 속도가 줄어들고, 방향이 돌아가면서 전복되어 폭발한다. 돔은 울부짖으며 경주장으로 달려가고, 버디가 돔을 붙잡는다.

 

 

 

 

 

[ 현재 ]
- 농장 -
돔은 아들 브라이언과 트랙터를 수리하며 미소짓는다. 레티가 그 모습을 보면서 미소짓는다. 그때 농장으로 다가오는 자동차가 들려오고, 돔과 레티닌 브라이언을 대피 시킨 뒤 총을 준비한다.

 

 

 

 

 

다기오던 차는 멈추고 로만 피어스가 두손을 들고 차에서 내린다. 램지와 태즈도 차에서 내리면서 이 집에 전화가 없어서 연락을 못했다고 얘기한다. 돔은 세사람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무슨일로 온 것인지 묻는다.

 

 

 

 

 

램지는 미스터 노바디가 보낸 영상을 돔에게 보여준다. 노바디의 메시지는 '변절한 요원이 비행기를 장악했다. 당장 팀을 소집하라'는 말로 끝난다. 램지는 노바디의 비행기에서 온 암호화된 메시지를 해독중이라고 얘기한다.

 

 

레티는 노바디가 메시지를 다른사람에게도 보냈는지 묻는다. 태즈는 노바디가 우리한테만 보냈다고 얘기한다. 램지는 노바디가 사이퍼를 잡았는데 공중 피습될때 사라졌고, 비행기는 북서부쪽 근방에 추락한것 같다며 지도를 보여준다.

 

 

 

 

 

테즈가 노바디가 살아있다면 찾아야 되는데, 군대가 전지역을 봉쇄했다고 얘기한다. 도미닉은 이제 같이 일 안할거라고 돌아선다. 로만은 도미닉에게 아들 엄마를 죽인 사이퍼와 관련된 일이라고 얘기한다. 돔은 모든게 변했다며 집으로 들어가 버린다.

 

 

 

 

 

그날 밤 태즈는 레티에게 테블릿을 건네주며 아침 8시 비행기로 출발할거라고 알려주고 돌아간다. 레티는 떠나기전 자신의 리틀B에게 십자가 목걸이를 걸어준다.

 

 

돔은 레티에게 브라이언과 미아도 부모가 된 뒤에는 일에서 손을 뗐다고 얘기한다. 레티가 우리는 그들과 다르다는 말을 남기고 오토바이를 타고 떠난다.

 

 

 

 

 

돔은 잠든 아들과 침대 옆에 걸린 십자가 목걸이를 바라보며 생각한다. 돔은 차고에서 미스터 노바디의 마지막 영상을 다시 확인한다. 돔은 화면을 멈추고 변절한 요원의 것으로 보이는 십자가 목걸이를 발견하고 서랍속에서 우편엽서를 찾는다.

 

 

 

 

 

- 비행장 -

테즈, 레티, 램지, 로만이 비행기로 떠날 준비를 한다. 멀리서 돔이 자동차를 타고 다가오자 레티가 미소짓는다.

 

 

 

 

 

- 몬테퀸토 -
팀은 노바디의 신호를 따라 비행기가 추락한 지점으로 이동한다.

 

 

추락지점에 도착한뒤 로만, 테즈는 주위를 확인하며 경계한다. 램지가 신호를 멈춘뒤 잠긴상자를 열고 물건을 꺼낸다. 그때 무장한 군인들이 총을 쏘며 공격한다. 레티가 물건을 챙긴뒤 오토바이에 싣고 출발한다.

 

 

 

 

 

돔, 레티, 테즈는 출발하는데, 로만은 군인들을 추격을 받으며 도망친다. 도망치던 로만이 군인들에게 포위되는데, 로만은 소총을 집어들고 포위한 군인들을 향해 총을 쏘며 공격한다. 군인들을 쓰러지고, 로만은 자신의 몸을 확인한다.

 

 

 

 

 

팀이 추락지점에서 빠져나오려는데, 맞은편에서 군인들이 총을 쏘며 다가온다. 뒤따라오던 로만은 트럭을 들이받으며 이동한다.

 

 

 

 

 

돔의 팀은 군인들을 피해 방향을 돌리며 지뢰지대로 진입한다. 돔은 테즈에게 얼마나 빨라야 하는지 묻는다. 테즈는 시속 130km이상 달려야 한다고 얘기한다. 로만이 자기 차는 시속 113km 최고속도라며 어떻게 해야하는지 묻는다. 테즈는 엑셀 끝까지 밟고 기도하라고 얘기한다.

 

 

돔의 팀이 지뢰지대로 진입하고, 추격하던 트럭은 지뢰를 밟고 폭발한다. 제이콥은 산위에서 그모습을 지켜본다. 램지는 팜나무 숲만 지나면 안전하다고 알려주고, 팀은 팜나무 숲을 향해 이동한다.

 

 

군인들의 추격을 따돌리며 질주하는데, 로만의 장갑차가 지뢰폭발로 바퀴가 빠지고 바위틈에 끼어버린다. 로만이 가까스로 차에서 빠져나온다. 장갑차가 지뢰 위로 떨어지면서 폭발하지만 로만은 상처하나 없이 살아서 돌아온다.

 

 

 

 

 

탈출구를 확인하던 램지는 3.2km앞에 국경을 건너는 다리가 있다고 알려준다. 그때 팜 나무 숲속에 숨어있던 군인들이 레티를 공격한다. 레티가 자동차와 충돌하면서 튕켜져 날아간다. 돔이 자동차 방향을 돌리며 레티를 구한다.

 

 

 

 

 

오토바이는 쓰러지고 챙겨두었던 물건이 굴러떨어진다. 제이콥은 바닥에 굴러떨어진 물건을 챙긴뒤 도망친다. 돔은 레티를 태우고 제이콥을 뒤쫓기 시작한다. 그때 군차량이 나타나 돔의 차에 총을 쏘며 공격한다. 잠시뒤 테즈가 나타나 자동차를 들이받으며 다리쪽으로 이동한다.

 

 

 

 

 

테즈의 차가 다리로 진입할때 절벽으로 굴러가던 자동차가 다리와 충돌한다. 충돌로 와이어가 끊어지고 다리는 무너지기 시직한다.

 

 

 

 

 

군헬기가 나타나 돔과 제이콥의 차를 향해 미사일을 쏘며 공격한다. 제이콥은 속도를 높이며 절벽으로 질주하고, 제트기가 나타나 제이콥의 자동차를 자석으로 붙이고 날아간다.

 

 

 

 

 

돔은 다리쪽으로 방향을 돌리고 남아있는 다리 와이어와 충돌한다. 돔의 자동차는 와이어에 걸린채 국경을 넘어간다.

 

 

 

 

 

- 수송기 -
마이클 스타지악 요원은 돔의 팀을 원하는 곳에 내려다 주고 손을 떼겠다고 얘기한다. 돔은 도와줘서 고맙다고 얘기하고, 스타지악은 이번 마지막이라고 얘기한다.

 

 

로만은 램지에게 이제 어디로 가야하는지 묻는다. 램지는 미스터 노바디의 SOS 신호를 해독했을때 GPS좌표가 나왔는데, 일부러 넣은거 같다고 얘기한다.

 

 

 

 

 

돔이 돌아오자 레티는 제이콥이 관련된거 알고 있었는지 묻는다. 그러자 테즈와 로만이 제이콥이 누구인지 묻는다. 레티가 돔의 동생이라고 얘기하자 로만은 일급 스파이 동생이 있었냐며 놀란다.

 

 

 

=

 

 

 

 

 

 

 

 

 

 

 

 

[ 1989년 ]
도미닉이 아버지를 부르며 울부짖고 버디가 붙잡는다. 충격받은 제이콥은 절망하며 자동차를 바라본다.

 

 

 

 

 

버디는 돔과 제이콥에게 정리할 서류가 있는데, 남은 것은 차 한대 뿐이라고 알려준다. 돔은 버디와 차를 확인하러 가고, 제이콥은 32번 레이서가 온 것을 보고 돌아가라며 화낸다.

 

 

레이서가 경기하다 죽은 것이고 잭이 속도를 줄일 줄은 몰랐다고 얘기한다. 돔이 나타나 제이콥이 들고 있는 연장을 빼앗고 돌아가 있으라고 소리친다. 돔은 32번 레이서에게 그만 가라고 얘기한다. 레이서가 돔을 먼저 때리고 돔은 연장으로 남자를 때린다. 돔은 체포되어 조사를 받고 교도소에 수감된다.

 

 

 

 

 

[ 현재 ]
- 오토의 기지 -

제이콥이 기지로 돌아오자 오토는 자석작전이 성공할 줄 몰랐다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작전이 어설퍼서 잡힐뻔 했다며 사이퍼가 입을 열었는지 묻는다. 오토는 사이퍼를 보면 오싹하지만 흥분도 된다고 얘기한다.

 

 

제이콥과 오토는 사이퍼를 가둔 감옥으로 걸어간다. 사이퍼는 제이콥이 누구의 동생인지 잘 안다고 얘기한다. 사이퍼는 제이콥에게 세월이 많이 흘렀는데도 돔을 증오하는지 묻는다.

 

 

 

 

 

제이콥은 사이퍼에게 에어리즈의 반쪽이 어디에 있는지 묻는다. 사이퍼는 에어리즈 반쪽이 런던 에딘버러 베타 콤포넌트에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사이퍼가 나머지 반쪽을 찾는 것은 쉽지만 돔을 끌어들이면 힘들어질거라고 알려준다. 제이콥이 돌아서자 사이퍼는 징기즈 칸의 그림자에 가려졌던 동생의 이름은 카자르 칸이었다고 알려준다.

 

 

 

 

 

- 카스피 해 -
팀은 미스터 노바디의 비밀 아지트에 도착한다. 돔은 제이콥이 어떻게 변했든, 원하는게 무엇이든 혼자서 해결하겠다고 얘기한다. 로만이 도미닉의 문제는 우리의 문제라며 함께하겠다고 얘기한다.

 

 

램지와 테즈가 은신처 시스템을 확인하고 있는데 로만이 다가온다. 로만은 지금까지 위험하고 불가능한 미션을 수행했지만 항상 살아남았다고 얘기한다. 램지가 운이 좋아서 그런거라고 얘기한다.

 

 

 

 

 

로만은 자신의 자켓에는 총알 구멍이 있지만 몸에는 상처하나 없다며 우리는 평범한게 아니라고 얘기한다. 테즈는 천하무적이거나 아니면 멍청이라며 비웃는다.

 

 

 

 

 

돔과 레티가 무기를 정비하며 얘기를 나눈다. 그때 테즈는 미아가 찾아왔다고 알려준다. 미아는 제이콥도 오빠라며 당연히 와야 한다고 얘기한다. 돔은 미아가 이번일에 개입하게되면 아이들까지 위험해 질 수 있다며 걱정한다. 미아가 애들은 브라이언이 안전하게 데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램지는 컴퓨터를 해킹한 결과를 팀원들에게 설명한다.

 

'에어리즈 프로젝트는 코드화된 모든 것을 무력화 및 동기화 시키는 기술로 어떤 컴퓨터든 0과 1로 이루어진것은 모두 표적이 된다. 그것을 위성에 업로드하게 되면 바이러스처럼 퍼치게 되고, 모든 무기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게 된다. 위험한 프로그램이라 미스터 노바디가 시제품을 복구해서 반으로 나눠고, 두쪽 모두 작동키 없이는 사용할 수가 없다.'

 

 

램지는 제이콥이 한쪽을 가지고 있고 나머지 반쪽도 찾게 되겠지만 중요한 키가 사라졌다고 얘기한다.

 

 

 

 

 

돔은 우리가 제이콥 보더 먼저 찾으려면 팀을 나눠야 된다고 얘기한다. 돔이 로만과 테즈에게 독일에 있는 친구들을 만나러 가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테즈는 미스터 노바디의 메시지에 키와 연관된 이름이 있었다며 사진을 모니터에 띄운다. 팀원 모두 화면에 한의 사진이 나오나 놀라며 바라본다. 로만은 한의 죽음이 이일과 관련되어 있는 것인지 묻는다.

 

 

레티는 자신이 조사해보겠다며 한의 파일을 보내달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미아도 레티와 같이 가겠다고 얘기한다. 돔은 한이 죽기전 자신에게 보냈던 엽서를 레티에게 보여준다. 멕시코 배경사진의 우편엽서 이지만 도쿄 우체국 소인이 찍혀 있다.

 

 

레티가 돔에게 제이콥은 어떻게 찾을 것인지 묻는다. 돔은 오랜 친구를 통해서 제이콥을 찾을거라고 얘기한다.

 

 

 

 

 

[ 1989년 ]
- 교도소 -
도미닉은 교도소에서 레오와 산토스를 만난다. 산토스는 도미닉에게 돈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다. 도미닉이 그런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얘기한다.

 

 

레오는 도미닉이 정비하고 있는 자동차의 연료관에 미세한 균열이 있다며, 거기로 공기가 들어가면 린 컨디션이 된다고 얘기한다. 레오는 일부러 질때 쓰는 오래된 수법이라며 균열이 생기고 주변에서 스파크가 튀면 폭탄이 된다고 알려준다.

 

 

도미닉은 경주 당일 제이콥이 자동차를 마지막으로 만졌던 것을 떠올린다.

 

 

 

- 거리 경주 -

석방된 도미닉은 거리 경주가 열리는 곳으로 찾아간다. 제이콥이 나타나자 사람들은 박수를 치며 환호한다. 제이콥이 다음 도전자가 누구냐고 소리친다. 그러자 기다리고 있던 돔이 자기와 한판 붙자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버디의 낡은 차로는 자기를 이길 수 없다며 돔에게 그만하라고 얘기한다. 도미닉이 중요한 것은 실력이라며 제이콥에게 다가간다. 돔은 제이콥이 이기면 집으로 돌아와도 되지만, 지게되면 멈추지 말고 그대로 집에서 떠나라고 얘기한다.

 

 

 

 

 

제이콥이 무슨 뜻인지 묻자, 돔은 제이콥이 한 짓을 알고 있다고 얘기한다. 돔은 경기당일 아버지가 엔진에 이상이 있다고 여러번 얘기했었는데, 마지막으로 후드를 열고 확인한 사람은 제이콥이라고 얘기한다. 돔이 왜 아버지를 죽였는지 묻지만 제이콥은 아무 대답도 하지 못한다.

 

 

 

 

 

4번가 다리에 경찰이 없다는 연락을 받고 경주가 시작된다. 경주는 시작되고 제이콥이 먼저 니트로 가스를 사용하면서 앞질러 나간다. 지켜보던 돔은 제이콥이 제어를 못하며 휘청거릴때 니트로 가스를 사용하며 결승선에 먼저 통과한다. 제이콥은 멈추지 않고 그대로 떠난다.

 

 

 

 

 

 

[ 현재 ]
- 자동차 경주장 -
돔은 경주장에 있는 버디의 작업장을 찾아가 제이콥을 찾고 있다고 얘기한다. 버디는 돔에게 도와줄 수 없다고 얘기한다. 버디가 토레토 사람들에게 가장 힘든것은 가족을 뺏기는 거라며, 돔이 제이콥에 가족을 빼앗았다고 얘기한다.

 

 

 

 

 

버디가 돔에게는 가족같은 사람이 많지만 제이콥에게는 아무도 없다고 얘기한다. 버디는 제이콥을 막으려면 둘중 하나는 죽어야 할지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돔은 제이콥이 많은 사람들을 해치려고 한다며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버디는 돔에게 맥주를 건네주며 과거와 화해하지 않으면 미래를 꿈 꿀 수 없다고 얘기한다. 버디는 제이콥이 런던에 있다고 알려주고, 돔에게 마음의 평화를 찾으라고 얘기한다.

 

 

 

 

 

 

- 도쿄 -
레티와 미아는 엽서를 단서로 도쿄로 찾아온다. 미아는 그일 이후에 제이콥과 한동안 연락했었고, 1년쯤 버디와 지내다가 찾지 말라는 메모만 남기고 사라졌었다고 얘기한다. 미아는 너무 찾고 싶어서 경찰기록까지 훔치면서 별짓을 다했다고 얘기한다.

 

 

 

 

 

미아와 얘기를 나누던 레티는 멕시코 국기로 창문을 가린 집을 발견한다. 레디가 한이 도쿄에 대해 했던 얘기를 떠올린다.

 

 

 

 

 

- 독일 퀼른, 얀 제트기 추진 시험장 -
숀 보스웰은 제트엔진을 자동차에 설치한다. 지켜보던 얼은 액체 산소 튜브의 급속 분리 밸브에 손을 댔다며 화낸다. 숀은 그것때문에 0.4초 단충시킬수 있다며 자신있게 얘기한다.

 

 

얼은 여기서 규정을 어기면 죽음이라며 화낸다. 트윙키는 두사람에게 진정 좀 하라고 얘기한다. 얼은 트윙키에게 튜브에 압력이 과하면 어떻게 되는지 배우고 오라고 얘기한다.

 

 

 

 

 

트윙키는 자기덕분에 로켓 엔진 만들어서 돈 버는 거라며 모두 자신의 아이디어 였다고 얘기한다. 얼은 그 아이디어를 엔지니어한테 맞길것인지 로켓 과학자에게 맞길 것인지 묻는다.

 

 

로만과 테즈가 찾아와 세사람과 얘기를 나눈다. 그때 전투기 출격 소식이 전파된다. 숀은 10초카를 본적이 있냐며 자동차를 보여준다. 전투기가 활주로를 출발하자 숀이 제트 자동차를 조종하며 출발시킨다. 하지만 전투기가 먼저 이륙하여 떠나고 제트자동차고 도착한다.

 

 

 

 

 

세사람은 해냈다며 기뻐하고, 로만은 제트기에 졌는데 뭐가 좋은 것인지 묻는다. 숀은 폭발도 안하고 불도 안 붙었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자동차는 폭발해 버린다.

 

 

 

 

 

테즈는 도미닉 토레토가 보내서 왔다며, 폭발하지 않는 자동차를 빌려 달라고 얘기한다. 숀, 얼, 트윙키는 서로를 바라보며 도미닉이 누구인지 묻는다.

 

 

 

 

 

- 런던 -
막달레나 퀴니 쇼는 보석상점에서 보석을 훔친뒤 유유히 빠져나온다. 잠시뒤 경보가 울리겨 경비원들이 다급히 움직인다. 도미닉은 퀴니에게 목걸이가 잘 어울린다고 얘기하며 다가온다.

 

 

퀴니는 아들을 찾는 것인지 묻는다. 돔이 오늘은 아니라고 얘기하자, 퀴니는 대신 운전해주면 15% 떼주겠다고 제안한다. 돔이 이제 도둑질은 안한다며 웃는다.

 

 

 

 

 

퀴니가 돔을 태우고 출발하고, 경찰은 퀴니의 차를 뒤쫓아온다. 돔은 얼마전에 런던에 온 사람 중에 인맥과 재력이 좋은 사람을 찾는다고 얘기한다.

 

 

퀴니가 얼마전에 어떤 조직이 나타났는데 보스는 미국인이라고 얘기한다. 퀴니는 그자들에게 무기를 팔았는데 에던버러에서 크게 한탕 한것 같다고 얘기한다. 퀴니는 돔과 키가 비슷하고 닮았다며 사촌인지 묻는다. 돔의 표정이 굳어지고, 돔은 동생이라고 얘기한다.

 

 

퀴니는 자기만 진상 가족때문에 속상한게 아닌것 같다며, 제이콥이 있는곳까지 돔을 데려다 준다. 퀴니가 가족의 사랑보다 강한 것은 없지만, 사랑이 분노와 증오로 바뀌면 위험하다고 얘기한다.

 

 

 

 

 

- 파티장 -

오토는 돔에게 먼저 인사를 하며 제이콥의 동업자라고 소개한다. 오토가 자신의 아버지는 군벌 독재자로 다른 부자들과는 급이 다르다고 자랑한다. 돔은 제이콥이 안에 있다는 얘기를 듣고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제이콥은 돔이 찾는 동생은 오래전에 사라졌다고 얘기한다. 돔이 제이콥은 아버지 죽이고 겁에 질린 어린애 일뿐이라고 얘기한다. 제이콥이 자기가 스파이 세계를 통제한다며 웃는다.

 

 

제이콥은 돔에게 당장 차를 타고 영원히 떠나라고 얘기한다. 돔이 지난번에는 봐주었지만 두번은 없다고 소리친다. 제이콥이 총을 겨누자 돔이 빼앗고 제이콥을 겨눈다. 제이콥은 숨겨두었던 다른 총을 꺼내 돔에게 겨눈다.

 

 

그때 인터폴 요원들이 들어와 돔에게 총을 겨눈다. 오토가 자신은 외교관이고 이곳은 대사관이라며, 돔은 나라에 침입한 살인 미수범을 잡기위해 인터폴 친구 도움을 받았다고 얘기한다.

 

 

인터폴 요원들은 도미닉을 체포한뒤 데리고 가고, 제이콥은 돔이 잡혀가는 모습을 바라본다. 오토는 제이콥에게 도미닉도 처리했으니 에딘버러에가서 나머지 반쪽도 찾아 오자고 얘기한다.

 

 

오토가 키는 찾았는지 묻자 제이콥은 찾을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오토는 1주일 뒤면 세상 모든 권력자가 우리의 꼭두각시가 될 거라며 웃는다.

 

 

 

 

 

- 인터폴 호송차량 -
잠시뒤 인터폴 요원들이 헬멧과 마스크를 벗는다. 돔은 레이사를 보고 반가워한다. 레이사는 돔이 아니었다면 아직까지 기름 훔치면서 살았을 거라고 얘기한다.

 

 

돔은 레이사에게 퀴니가 잘 대헤주는지 묻는다. 레이사는 공주처럼 대해준다고 얘기한다. 돔은 카라의 동생이 잘 컸나며 미소짓는다. 레이사는 권총을 돌려주며 제이콥의 생체정보를 이용하면 추적하기 쉬울 거라고 알려준다.

 

 

 

 

 

- 도쿄 -
레티와 미아는 창문에 멕시코 국기가 걸려있는 집으로 들어가서 확인한다. 미아는 한이 누군가와 함께 찍은 사진을 발견하고 레티에게 보여준다. 그때 엘이 나타나 레티와 미아에게 몸을 피하라고 소리친다.

 

 

 

 

 

괴한들이 나타나 엘을 공격하고, 엘은 놈들과 싸운다. 괴한들이 레티와 미아에게 총을 겨누며 공격하고, 레티와 미아는 놈들과 싸운다. 한놈이 엘에게 총을 겨누자 레티가 몸을 날리며 막는다.

 

 

 

 

 

레티는 놈과 함께 창밖으로 떨어지고, 레티 주위로 괴한들이 몰려온다. 그때 멀리서 지켜보고 있던 한은 놈들을 모두 저격한다. 레티와 미아는 한을 보고 놀라며 미소짓는다.

 

 

 

 

 

- 런던 -
남자들이 상자를 금고로 옮기고 비밀금고를 나간다. 오토는 성당에 장비를 설치한뒤 작동시키고 제이콥에게 준비되었다고 알려준다.

 

 

돔이 이동하며 램지에게 어떻게 되고 있는지 묻는다. 램지는 제이콥의 생체정보를 이용해서 계산했을때 이 성당 근처 반경 80~100m에 있다고 얘기한다. 테즈와 로만은 반경도 넓고 사람들이 너무 많다고 얘기한다.

 

 

 

 

 

테즈는 칩으로 추적하면 반경 2m 이내로 줄어든다고 얘기한다. 램지가 칩으로 찾으면 칩만 추적하기때문에 엉뚱한 곳으로 갈 수 도 있는데, 생체정보는 그런일은 없다고 얘기한다.

 

 

잠시뒤 주변의 카메라와 전자장치의 작동에 문제가 생긴다. 테즈와 로만은 성당 주위를 둘러보며 이상한 점을 찾는다.

 

 

비밀금고 보안요원도 장비의 이상으로 경보를 울린다. 보관상자 속에 숨어있던 제이콥은 경보가 울리자 빠져나온뒤 에어리즈의 나머지 반쪽을 손에 넣고 이동한다.

 

 

 

 

 

거리를 돌아다니던 로만은 돌아가는 택백직원들의 귀를 보고 격투기 선수같다고 얘기한다. 로만은 바로 남자들을 뒤쫓아가서 공격하여 쓰러뜨린다. 테즈는 로만에게 무작정 덤비는 버릇부터 고치라고 얘기한다.

 

 

 

 

 

테즈는 로만이 택배기사들 귀가 이상하다고 때렸다며 돔에게 상황을 알려준다. 그때 테즈의 목걸이가 전자석에 이끌리며 트럭옆에 달라붙어 버린다.

 

 

 

 

 

테즈는 램지에게 근처에 큰 전자기장이 생기면 모든 전기 신호가 교란되는지 묻는다. 램지는 제이콥이 그 자석을 이용해서 보안시스템을 뚫은 거라고 얘기한다. 테즈와 로만이 택배트럭 뒷문을 여는데, 놈들이 테즈와 로만에게 총을 겨눈다.

 

 

램지는 경찰이 성당으로 출동했고, 봉쇄되었다고 알려준다. 돔이 도로로는 이동 안했을 거라며 건물 위쪽을 확인한다. 그때 제이콥이 와이어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발견하고 뒤쫓는다.

 

 

 

 

 

램지는 오토가 성당에서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뒤쫓는다. 오토가 파란 재규어를 타고 출발하자, 돔은 램지에게 추격하라고 얘기한다. 램지는 운전면허도 없고 운전할 줄도 모른다고 얘기한다. 택배트럭 옆을 지나던 램지는 운전석이 비어있고, 열쇠가 꽂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차에 오른다.

 

 

 

 

 

놈들에게 붙잡힌 테즈와 로만은 램지가 운전석에 앉는 것을 발견한다. 램지가 스위치를 돌리자 자석이 작동하고 테즈와 로만은 놈들을 공격한다. 램지는 브레이크와 엑셀을 확인한 뒤 시동을 걸고 출발한다.

 

 

램지는 주차된 차를 들이받으며 오토를 뒤쫓는다. 운전을 하던 램지가 자석을 작동시키자 거리에 있는 모든 전자제품과 금속들이 날아와 달라붙는다.

 

 

 

 

 

제이콥을 뒤쫓던 돔은 차를 멈추고 건물 위로 올라간다. 돔은 제이콥을 뒤쫓으며 지붕 위를 가로지르며 달려간다.

 

 

로만과 테즈는 놈들과 싸우며 한명씩 자동차 밖으로 던져버린다. 잠시뒤 로만은 테즈에게 상처 하나도 없었다고 얘기한다.

 

 

제이콥이 와이어를 타고 이동하는데, 돔이 나타나 공격한다. 제이콥은 오토에게 새로운 접선 위치를 전송하고 돔과 싸운다. 제이콥이 버스위로 뛰어내리자 돔도 뒤따라 뛰어 내린다. 제이콥이 오토를 찾는데, 오토가 다른길로 이동한 것을 발견한 제이콥은 버스에서 뛰어 내린다.

 

 

 

 

 

오토가 터널을 지날때 램지는 속도를 높이며 뒤에서 차를 받아 버린다. 제이콥이 아래쪽을 확인하는 사이 돔은 제이콥을 안고 뛰어내린다. 두사람은 터널 아래를 지나던 택배트럭 위로 떨어진다.

 

 

놀란 램지가 브레이크를 밟으며 멈추자 제이콥은 도로로 굴러 떨어진다. 제이콥은 다른사람의 자동차를 빼앗은뒤 출발하고, 돔은 택배트럭 조수석에 타고 뒤쫓는다.

 

 

 

 

 

제이콥이 돔을 따돌리기 위해 방향을 돌리며 옆골목으로 이동한다. 그러자 램지는 자석을 돌려 제이콥의 자동차를 끌어당긴다. 자동차는 자석에 이끌려 기울어지며 트럭 짐칸으로 날아온다.

 

 

 

 

 

- 오토의 기지 -
기지로 돌아온 오토는 부하들에게 돈은 상관하지말고 최정예 50명을 소집하고, 무기, 차량, 전투기 등 모든것을 동원하라고 지시한다.

 

 

지켜보던 사이퍼는 오토의 행동을 보고 웃는다. 오토가 사이퍼에게 왜 웃는지 묻는다. 사이퍼는 영화에서 빌런이 난관에 부딪혔을때 성급히 돈만 쓰다가 착한편에게 박살나는게 떠올랐다고 얘기한다.

 

 

오토는 사이퍼에게 우리는 착한편이라며 자신은 '루크 스카이워커'라고 얘기한다. 사이퍼는 루크가 아니라 '요다'라고 얘기한다. 오토가 요다는 강한 제다이라며 좋아한다. 그러사 사이퍼가 요다는 누군가에게 조종당하는 꼭두각시라고 비웃는다.

 

 

 

 

 

- 카스피 해 -
붙잡혀온 제이콥은 돔에게 이제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돔은 제이콥에게 대가를 치를 때가 되었다며 가둬버린다.

 

 

테즈와 램지는 전자석을 벽에 설치하고 최강도 레벨을 테스트 한다. 음식을 먹고 있던 로만은 황당해하며 테즈와 램지를 돌아보며 투덜거린다.

 

 

잠시뒤 레티와 미아가 한과 함께 은신처로 돌아온다. 테즈와 로만은 한을 보고 놀라며 반가워한다.

 

 

 

 

 

한은 돔에게 엽서를 잘 받았는지 묻는다. 돔은 한을 바라보다 끌어안는다. 제이콥은 한이 엘과 나타난 것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로만은 한에게 어떻게 살아남았는지 묻는다. 한은 지젤이 죽었을때 한참 방황했고, 삶의 목적도 의욕도 없었다고 얘기한다.

 

 

 

 

 

한은 지질때문에 별 생각없이 간 도쿄가 집이 되었다고 얘기한다. 어느날 미스터 노바디가 찾아왔었고, 지젤에 대해 얘기를 하면서 도쿄에서 일하나를 부탁했다고 얘기한다. 어떤 과학자부부의 집에서 기술을 빼내오는 일이었는데 중요한 얘기는 빼고 알려주었다고 말한다.

 

 

 

 

 

엘은 11살때 주말에 부모님과 극장에 가려는데 비가와서 비옷을 가지러 다시 들어갔다가 자동차가 폭발하는 것을 봤다고 얘기한다. 한은 집을 빠져나오려다 겁에 질린 엘을 구하게 된다.

 

 

엘은 그날 한이 자신을 구해주었고, 지금까지 지켜줬다고 얘기한다. 늘 표적이 될것을 알고 살아남는 법도 가르쳐주고 가족이 되었다며 눈물을 흘린다.

 

 

 

 

 

로만은 엘이 왜 표적이 되었는지 묻는다. 돔은 엘이 키이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엘은 부모님이 에어리즈가 나쁜사람 손에 들어갈까봐 DNA로 잠가놨다고 얘기한다.

 

 

어느날 미스터 노바디가 최정예 요원이 변절했다고 알려줬을때 데카드 쇼가 나타났고, 데카드 쇼를 이용해서 한이 차사고로 죽은 것으로 위장하게 되었다. 한이 자신의 죽음은 살기위한 최선의 방법이었다고 얘기한다.

 

 

 

 

 

그때 은신처에 경보가 울리고 오토와 부하들이 총을 겨누며 들어온다. 제이콥은 유유히 빠져나오며 자신이 변절한 요원이라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미스터 노바디가 우연히 돔에게 연락한게 아니라 자기가 알려준거라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몇년동안 미스터 노바디와 임무를 수행했었다며, 오랫동안 키를 찾았는데 돔이 찾아줬다며 웃는다.

 

 

 

 

 

돔은 제이콥에게 이들을 믿는지 묻자, 제이콥은 에어리즈를 믿는다며 웃는다. 돔은 제이콥에게 토레토 성을 쓸 자격이 없다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화내며 아버지가 빚이 많아서 일부러 져주려다가 죽은 거라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아버지가 돔을 아끼니까 자기에게 부탁한거라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아버지의 돔이 알면 안된다고 부탁했었다고 얘기하고 돌아선다. 돔은 자신이 제이콥을 막을거라고 얘기한다.

 

 

 

 

 

제이콥과 오토는 엘을 데리고 떠나고 몇명의 부하들이 남아 돔과 팀원들에게 총을 겨눈다. 테즈가 눈치를 보며 자석 스위치를 돌린다. 놈들의 총과 금속이 자석에 달라붙고 연막탄이 터진다.

 

 

그사이 팀원들은 비상통로로 도망치고 놈들이 뒤쫓아 온다. 돔이 혼자 남아 놈들을 막으며 공격한다. 돔은 놈들을 막기위해 쇠사슬을 잡아당겨 구조물을 무너뜨리고 아래로 추락한다.

 

 

물속에 빠진 돔은 의식을 잃으며 과거의 기억을 떠올린다. 돔은 아버지가 빚때문에 통화하던 것을 떠올리고, 자동차 경주 당일 아버지가 제이콥에게 지금이라고 했던때를 떠올린다. 돔은 제이콥과의 경주에서 제이콥이 괴로워하는 모습을 바라본다.

 

 

잠시뒤 레티가 물속으로 뛰어들어 돔을 구한다. 돔이 깨어나자 레티는 돔 없이는 아무 의미없다고 얘기한다.

 

 

 

 

 

은신처로 돌아온 팀원들은 제이콥을 어떻게 찾을지 의논한다. 램지는 제이콥이 해적위성을 띄우고 에어리즈를 켠뒤 신호를 전송할 것이라고 얘기한다. 그러면 같은 궤도에 있는 다른 위성들도 감염시킬거라고 얘기한다.

 

 

한은 제이콥을 찾아서 저지하고 엘을 구하자고 얘기한다. 테즈가 위성을 찾는것은 쉽지만 찾기전에 발사될 거라고 얘기한다. 램지는 제이콥 군대와 하늘의 위성 양쪽에서 동시에 싸워야 된다고 얘기한다. 램지가 원격으로는 위성을 해킹못하고 80km 상공 궤도를 도는 위성을 직접 제어해야 된다고 설명한다.

 

 

미아가 우리끼리는 불가능하다며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고 말한다. 돔은 우리끼리 할 수 있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로만이 궤도는 우주공간에 있는 거라며 차원이 다른 문제라고 얘기한다. 로만은 등에 로켓을 달고 날아갈 거냐며 어떻게 우주로 갈것인지 묻는다. 돔은 미소지으며 그렇게 할거라고 얘기한다.

 

 

 

 

 

- 트빌리시 -
오토는 인공위성을 발사하고 괴물장갑차으로 이동한다. 제이콥이 에어리즈를 엘에게 건네주자 활성화 된다. 제이콥은 활성화된 에이리즈를 작동시키고 위성이 궤도로 진입하면 업로드 시작 하자고 얘기한다.

 

 

 

 

 

- 로켓카 -
테즈는 슈트에 공기가 새면 끝장이라며 배관용 테이프를 감는다. 로만은 동네 마트에 가는게 아니라 우주로 가는 거라며 투덜거린다. 테즈가 숫자는 거짓말 안한다면서 아무일 없을거라고 안심시킨다.

 

 

수송기를 조종하던 숀은 테즈와 로만에게 발사 4분전이라며 준비되었는지 묻는다. 로만은 테스트 주행하다가 폭발한 차에 타고 있다며 바보짓이라고 소리친다.

 

 

 

 

 

얼은 세라믹 고분자 코팅을 해서 절대 불에 안타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하며 테스트를 계속 한다. 숀은 얼에게 아직까지 발사 모의 테스트를 하는 것인지 묻는다. 얼이 버진 갤럭틱은 11km 상공에서 발사했고, 우주왕복선은 15km 상공에서 테스트를 한다며 더 올라가야 한다고 얘기한다.

 

 

 

 

 

- 트빌리시 -
제이콥이 트럭으로 이동하고, 돔의 팀이 뒤를 추격한다. 램지는 열화상 확인결과 엘이 무장트럭에 타고 있고, 에어리즈 신호는 괴물장갑차에서 나온다고 알려준다. 돔은 램지에게 장비를 가동하라고 지시한다.
위성이 궤도로 진입하자 제이콥은 신호 전송을 시작한다.

 

 

 

- 로켓카 -
고도 15km에 진입하고 숀과 얼은 준비하라고 알려준다. 로만은 1차대전때 쓰던 고물 슈트라며 걱정한다. 테즈는 다이빙 슈트도 우주복과 똑같이 압력을 견디게 되어있다고 얘기한다. 단지 몸이 좀 팽창 할 수 있다는 것만 다르다고 얘기한다. 테즈는 로만이 천하무적이니까 한번 해보자고 소리친다.

 

 

 

 

 

짐시뒤 로켓카는 수송기와 분리되고, 얼이 엔진을 점화하자 우주를 향해 날아간다. 잠시뒤 로켓카는 우주 궤도에 진입하고 좌우의 보조로켓이 분리된다.

 

 

 

 

 

- 트빌리시 -
제이콥은 돔이 나타난 것을 보고 오토에게 제대로 처리 안한것인지 묻는다. 오토는 부하들에게 돔의 팀을 박살내버리라고 소리친다.

 

 

오토 부하들이 돔을 향해 총을 쏘며 접근한다. 돔은 전자석을 작동시키 놈들의 차량을 제거한다. 돔을 뒤쫓던 트럭은 주위에서 날아오는 물건과 충돌하여 전복된다.

 

 

무장트럭이 레티의 차를 뒤쫓아오자 레티는 자석을 작동시킨다. 레티가 무장트럭을 제거하고 한과 미아는 엘이 납치된 장갑차에 접근한다. 자동차를 장갑차에 붙이고 올라탄뒤 놈들을 모두 제거한뒤 엘을 구출한다.

 

 

 

 

 

- 로켓카 -
로만과 테즈는 제이콥의 위성을 발견하고 접근한다.

 

 

 

 

 

- 트빌리시 -
모니터를 보던 오토는 제이콥에게 위성 연결에 문제가 생겼다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자신이 확인해보겠다며 괴물장갑차 위로 올라간다. 운전을 하던 미아는 제이콥이 트럭위로 나온것을 확인하고 한에게 얘기한다.

 

 

제이콥이 트럭밖에서 장비를 확인하는데 수중위가 밖으로 따라나온다. 오토는 제이콥에게 위성에는 아무문제가 없었다며, 새로운 사업 파트너가 생겼다고 얘기한다. 그때 무전을 듣고 있던 사이퍼는 제이콥에게 자신의 경쟁 상대가 안된다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오토에게 돈많은 양아치라며 꼭 죽이겠다고 얘기한다. 오토는 돈많은 양아치가 세상을 지배하는 거라고 얘기한다. 수중위가 제이콥에게 달려들며 공격한다.

 

 

 

 

 

돔과 레티는 괴물장갑차 앞에서 이동하는 경호차량을 제거하고 방향을 돌린다. 트럭 옆을 지나던 돔은 제이콥이 트럭 밖으로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전복된 자동차를 이용해서 제이콥을 도와준다. 제이콥은 튕겨져 뒤따라오는 장갑차에 매달리고, 미아가 손을 뻗어 붙잡는다.

 

 

수중위가 뛰어내리며 제이콥을 뒤쫓아오자 레티가 자석을 이용해서 놈을 제거한다. 레티는 제이콥에게 가라며 보내준다. 제이콥은 장갑차 뒤에 붙어있던 자동차를 타고 빠져나간다.

 

 

 

 

 

- 오토 상황실 -
사이퍼는 경보음을 듣고 오토에게 무슨일인지 묻는다. 오토는 경호원도 사라지고, 제이콥도 사라졌고, 돔이 일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얘기한다. 사이퍼는 자신이 끝장내겠다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 트빌리시 -
한은 엘에게 괴물장갑차가 얼마나 강한지 보자고 얘기한다. 엘은 차에 달린 총으로 괴물장갑차를 공격한다.
돔과 레티에게 트럭을 파괴 못하면 막아야 한다면서 앞에서 자석을 작동시킨다. 주위에 주차되어 있던 트럭이 자석에 이끌려 날아가며 괴물트럭을 막아 보지만 속도가 줄어들지 않는다.

 

 

 

 

 

돔은 괴물장갑차 속도를 늦추지 못하면 하부를 공격하자고 얘기한다. 레티가 괴물장갑차 앞으로 가려는데 경찰의 총격을 받으며 이동하지 못한다. 그때 제이콥이 자신이 하겠다며 돌아온다.

 

 

 

 

 

레티는 자석으로 와이어를 끌어당겨 경찰을 따돌린다. 돔과 제이콥이 괴물장갑차 앞에서 자석을 작동시키면서 속도를 늦추자 괴물장갑차는 뒤집어 진다.

 

 

 

 

 

- 로켓카 -
로만이 위성 가까이 접근하고, 테즈가 전자석을 작동시키려는데 전원문제로 작동하지 않는다. 테즈는 발사때 압력때문에 전력 케이블이 고장난것 같다고 얘기한다.

 

 

로만은 그냥 충돌해서 박살내자고 얘기한다. 테즈는 위성과 충돌하면 우리도 죽을지도 모르고, 안죽더라도 연료가 많이 소모되서 못돌아간다고 얘기한다.

 

 

 

 

 

로만은 테즈에게 믿음을 가지라고 얘기한다. 로만이 지금까지 운이 좋았던 건지도 모른다며, 죽는다면 가장 높은곳에서 죽자고 얘기한다.

 

 

 

 

 

- 괴물장갑차 -
돔과 램지는 트럭 하부를 폭발시켜 안으로 들어간다. 램지는 업로드가 몇초 남았다고 얘기한다.

 

 

 

- 로켓카 -
잠시 고민하던 테즈는 로만에게 해보자고 얘기한다. 로만이 속도를 높이며 인공위성을 향해 돌진하며 충돌한다. 인공위성은 파괴되고 돔은 에어리즈를 회수하는데 성공한다.

 

 

 

 

 

괴물장갑차는 도로를 벗어나 미끄러지고, 램지는 건너편 장갑차로 뛰어서 탈출한다. 돔이 탈출하려는데 멀리서 제트기가 나타난것을 발견한다.

 

 

사이퍼는 에어리즈가 있는 장갑차를 자석으로 끌어 당기려한다. 돔은 폭탄을 괴물장갑차 앞쪽으로 던지고 다시 트럭안으로 들어간다. 폭탄이 폭발하고 괴물장갑차는 회전하며 구르기 시작한다. 돔은 재빨리 운전석에 앉아 괴물장갑차를 조종하며, 제트기의 시야를 가려버린다.

 

 

 

 

 

사이퍼가 괴물장갑차를 향해 미사일을 쏘자 돔은 방향을 핸들을 좌우로 꺾으며 회진시킨다. 트럭이 구르면서 전복되고 제트기와 충돌하여 폭발한다. 사이퍼는 드론 조정석에서 나와 떠난다.

 

 

 

 

- 트빌리시 -
제이콥은 돔에게 자동차 키를 돌려준다. 돔은 많은 사람들이 제이콥을 뒤쫓을 거라고 얘기한다. 돔은 전에 누가 다시시작하라고 자신에게 10초카를 줬었다고 얘기한다. 돔은 이제 제이콥에게 주겠다며 자동차 열쇠를 건네준다.

 

 

 

 

미아는 제이콥을 안으며 오빠를 잃는 아픔을 다시 느끼게 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제이콥은 미소를 지으며 떠나고, 돔과 미아, 팀원들은 제이콥을 바라본다.

 

 

 

 

 

- 우주 미션관제센터 -
우주인들은 관제센터 근처에 나타난 자동차를 발견한다. 테즈와 로만은 우주밖으로 나와 우주인들에게 손을 흔든다. 우주인들은 생긴게 꼭 미니언 같다며 바라본다.

 

 

 

 

 

- 자동차 경주장 -
돔은 아들 브라이언을 데리고 경주장을 찾아간다. 돔은 아들에게 할아버지를 마지막으로 본게 이곳이라고 알려준다. 돔은 이곳 트랙에서 인생의 모든 것을 배웠다고 얘기한다.

 

 

 

 

 

[ 1989년 ]
경찰 싸이렌 소리가 들려오고, 돔은 제이콥의 손을 붙잡으며 괜찮을 거라고 얘기한다. 앞으로 힘든일이 많겠지만 우리는 가족이라며 다 잘될거라고 얘기한다.

 

 

 

 

 

[ 현재 ]
- 돔의 집 -
돔의 집에서 저녁식사 준비가 한창이다. 숀, 얼, 트윙키가 찾아와 맥수를 마시며 건배한다. 숀과 얼은 한이 돌아온것을 보고 반가워한다. 한은 사연이 길다며 엘을 소개한다.

 

 

 

 

 

산토스는 고기를 굽고 있고, 미아는 램지에게 산토스를 소개한다. 미아는 산토스에게 레오는 안왔는지 묻는다. 산토스는 레오가 브룩클린에 레스토랑을 열었는데, 음식은 꽝이고 멍청한 힙스터들이 많이 온다고 얘기한다.

 

 

 

 

 

램지가 테즈와 로만에게 인사를 하며 옆자리에 앉는다. 로만은 몇 주동안 우주 식량만 먹어서 배가 고프다고 얘기한다. 테즈가 카라멜만 먹었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램지는 자리에서 일어난다.

 

 

 

 

 

레티는 브라이언에게 엄마를 처음 만난곳이 차고앞 이었는데, 지금은 하늘에서 지켜보고 있을거라고 알려준다. 돔이 다가와 브라이언에게 식사기도 해보라고 얘기한다. 브라이언이 기도할줄 모른다고 하자, 돔은 마음속 얘기를 하면 된다고 알려준다.

 

 

돔이 미아 옆자리가 아직 비었다고 얘기하자, 미아는 금방 도착할거라고 얘기한다. 잠시뒤 브라이언의 파란색 자동차가 집앞에 도착하고 주차장으로 들어온다.

 

 

 

 

 

 

 

 

 

쿠키영상

 

 

데카드 쇼는 누군가를 샌드백에 넣고 때리며 체력단련을 하고 있다. 남자는 자기를 살려주면 훔친 도면 USB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겠다고 얘기한다. 그로자 데카드 쇼는 이미 찾았다며 USB를 보여준다.

 

 

 

 

 

그때 한이 찾아와 노크를 하고 데카드 쇼는 문을 연다. 데카드 쇼는 한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놀라며 바라본다.

 

 

 

 

 

 

[사진 출처]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Fast & Furious 9 THE FAST SAGA) 스틸컷, 캡처, 포스터

 

 

 

 

 

 

 

분노의 질주 시리즈

 

 

https://barista7.tistory.com/1593

 

영화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200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는 빈 디젤, 폴 워커, 미셸 로드리게스, 조다나 브루스터 주연의 영화로 벌써 8편의 영화가 개봉이되었고, 스핀오프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598

 

영화 분노의 질주2,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 200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패스트 & 퓨리어스 2(2 Fast 2 Furious)는 2003년에 개봉한 분노의 질주 두번째 영화로 도미닉 토레토(빈디젤)는 나오지 않고, 브라이언 오코너(폴 워커)와 로만 피어스(타이리스 깁슨)를 주축으로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607

 

영화 분노의 질주3,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 2006) 다시보

영화 분노의 질주 세번째 영화 패스트 & 퓨리어스 도쿄 드리프트(The Fast and The Furious : Tokyo Drift)는 도미닉 토레토 패밀리 중의 한명인 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고등학생 숀 보스웰(루카스 블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612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Fast & Furious)는 2009년에 개봉한 분노의 질주 시리즈 4번째 영화다.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은 도미니카에서 레티(미셸 로드리게즈), 한 루(성 강), 테고(테고 칼데론)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617

 

영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 2011)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Fast Five)는 분노의 질주 4편 마지막 장면에서 스토리가 이어진다. 도미닉(빈 디젤)은 브라이언(폴 워커), 미아(조다나 브류스터), 산토스(돈 오마르), 테코(테고 칼데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619

 

영화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The Fast and the Furious 6, 2013)는 기억을 잃은 레티를 구하고, 최강의 적을 막기 위해 도미닉팀은 다시 뭉치게 된다. 도미닉(빈 디젤)과 브라이언(폴 워커)은 1급 수배자가 되어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621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 2015)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분노의 질주: 더 세븐(Fast & Furious 7)에서는 데카드 쇼(제이슨 스타뎀), 램지(나탈리 에마뉴엘), 마스터 노바디(커트러셀) 등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도미닉(빈 디젤)과 멤버들은 전편에서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624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The Fast and The Furious 8)은 시리즈의 8번째 영화다.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은 레티(미셸 로드리게즈)와 신혼여행을 보내며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그러던 어

barista7.tistory.com

 

 

https://barista7.tistory.com/1627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 2019) 후기, 결말, 줄거리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Fast & Furious presents: Hobbs & Shaw)는 등장인물인 홉스와 쇼의 이야기를 다룬 스핀오프 영화다. 영화에서는 라이언 레이놀즈와 케빈 하트도 깜짝 등장한다. 해티 쇼(바네서

barista7.tistory.com

 

 

 

 

 

 

 

이상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Fast & Furious 9 THE FAST SAGA) 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