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는 2017년에 개봉했던 애니메이션 코미디 영화이다.

 

팀은 아빠 엄마와 함게 행복하게 살고 있었는데, 아기가 택시를 타고 집에 나타난다. 팀은 동생이 보통 아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된다.

 

보스 베이비는 '베이비 주식회사' 소속의 간부로 '퍼피 주식회사'의 신상 애완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파견된 것이다. 팀은 엄마와 아빠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서, 보스 베이비는 '베이지 주식회사'를 지키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한다.

 

내용은 조금 유치하지만 유쾌하고 아이들과 함께보기 좋은 영화다.

 

 

 

 

 

시크한 눈빛, 쫙 빠진 수트핏
귀여운 얼굴 뒤 숨겨진 반전포스
세상에 없던 베이비가 온다!

 

 

 

 

 

 

 

 

 

 

 

 

영화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 2017)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쿠키영상

 

 

 

 

▷ 영화 보스 베이비 2(The Boss Baby: Family Business, 2021)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4608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

 

 

- 2017 제작
- 미국, 애니메이션/코미디/가족
- 2017.05.03 개봉, 전체관람가, 97분
- 감독 : 톰 맥그래스
- 출연 : 알렉 볼드윈, 스티브 부세미, 토비 맥과이어, 마일즈 크리스토퍼 바크시

 

 

 

알렉 볼드윈(보스 베이비 목소리 역)
마일즈 크리스토퍼 박시(팀 템플턴 목소리 역)
토비 맥과이어(성인 팀 목소리/나레이션 역)
스티브 부세미(프란시스 목소리 역)
지미 키멜(테드, 아빠 목소리 역)
리사 쿠드로(제니스, 엄마 목소리 역)
콘 래드 버논(유진 목소리 역)
비비안 이(스테이시 목소리 역)
데이빗 소렌(짐보 목소리 역)

 

 

 

=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 줄거리

 

 

- 팀의 집 -
7살 팀의 상상력은 풍부해서, 정글, 심해 바다속, 우주 등의 상상을 하며 놀이를 한다. 팀의 세식구는 행복하게 살고 있다. 팀의 아빠와 엄마는 세계에서 가장큰 애완견 회사인 '퍼피 주식회사'에다니고 있다.

 

 

팀의 아빠와 엄마는 팀에게 자장가를 불러주고, 동생이 생기면 어덜것 같은지 묻는다. 팀은 혼자서도 좋고 동생은 필요없다고 얘기한다.

 

 

 

 

 

- 베이비 주식회사 -
애기들이 미끄럼틀을 나고 내려와 여려과정을 거치며 이동한다. 간지러움을 느끼는 아기는 가족으로 분류되고, 간지러움을 느끼지 못하는 아기는 경영진으로 분류되어 이동된다. 아기는 수트를 입고, 서류가방을 받은뒤 사무실로 배치된다.

 

 

 

 

 

- 팀의 집 -
팀은 평소와 같이 잠에서 깨어나 창밖을 확인한다. 그때 팀은 아기가 택시를 타고 오는 것을 발견하고 바라본다. 팀이 1층으로 달려내려가자, 아빠와 엄마는 팀의 남동생이라고 소개한다. 그날부터 아빠와 엄마는 잠도 제대로 못자며 아기를 돌보며 피곤해한다.

 

 

 

 

 

아빠와 엄마가 아기에게 음식을 먹이는데, 팀은 아기가 갑자기 튀어나왔고 이상한게 한두개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팀은 약복을 입었고, 특히 서류가방이 더 이상하다고 얘기한다. 아빠는 팀에게 언젠가 동생을 이해하고 사랑하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팀이 잠 잘 준비를 마친뒤 아빠와 엄마를 기다리고 있는데 오지 않는다. 팀이 거실로 나가보는데, 아빠와 엄마는 피곤해서 소파에 잠들어 있다.

 

 

그때 전화벨이 울리고 팀이 전화를 받는데, 2층에서 벨소리가 들려온다. 팀은 조용히 아기가 있는 방으로 찾아가 문틈으로 확인한다.

 

 

 

 

 

팀은 아기가 통화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놀란다. 아기가 자신은 보스라며 팀의 서류철을 펼처본다. 아기는 팀의 중간이름이 '레슬리'라며 웃는다.

 

 

보스는 팀은 7살로 나이가 많다며 다음세대를 위해 자리를 비켜줘야 한다고 얘기한다. 팀은 아빠와 엄마가 자기를 더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보스가 사랑의 양은 장난감 구슬처럼 정해져 있는데, 아기한테는 시간이 많이 들고, 엄청난 관심과 사랑을 준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구슬을 나누려면 부족하고, 언젠가 팀은 낄데가 없더질거라며 웃는다.

 

 

 

 

 

다음날 아침 일어난 팀은 아기가 아빠와 엄마를 속이고 있다는 증거를 찾기로 한다. 팀은 녹음기와 마이크를 준비하고 몰래 거실로 이동한다.

 

 

팀은 거실에 모여있는 아기들을 보고 놀라 소리친다. 엄마는 아기들 반상회라며 아기들 사진을 찍는다.
보스는 팀에게 회의게 낄 자리는 없다며 짐보, 스테이시, 삼둥이와 함께 회의를 시작한다. 보스는 짐보에게 팀이 듣지 못하게 방해라고 지시한다.

 

 

 

 

 

보스가 우리의 숙적은 애완견들이라며 심각한 상황을 설명한다. 명품 애완견이 출시되면서 모든게 달라졌고, '퍼피 주식회사' 대표인 프랜시스의 발표 내용을 보며 얘기한다. 프랜시스는 '가장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라스베가스에서 출시한다'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신상 애완견에 대해 알아내는 것이 임무이고, 베이비 주식회사가 막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짐보, 스테이시, 삼둥이 부모들이 퍼피 주식회사에 다니고 있으니, 주워들은게 있는지 묻는다.

 

 

 

 

 

보스는 아기들이 아무것도 모르자 화내면서 화낸다. 잠시뒤 부모들이 아기들을 바라보자, 아무것도 안했다는듯이 행동한다.

 

 

 

 

 

팀은 보스가 얘기하는 것을 녹음하는데 성공하고 아빠, 엄마에게 가려한다. 그러자 보스와 아기들이 테이프를 빼앗기 위해 길을 막는다.

 

 

 

 

 

팀은 정원을 돌아서 아빠와 엄마를 부르며 달려간다. 아기들이 길을 막으며 추격해오고, 팀은 테이프를 보스에게 빼앗긴다. 팀은 보스를 공격하며 테이프를 빼앗고 집안으로 뛰어들어간다. 잠시뒤 간식을 가져온 부모들은 난장판이 된 정원을 보고 놀란다.

 

 

 

 

 

팀이 서재로 달려들어가며 아기가 말을 한다고 얘기한다. 기다리고 있던 보스는 테이프를 넘기지 않으면 인형 램램을 찢어버리겠다고 위협한다. 서로 잡아당기다 인형이 찢어지고, 팀은 보스를 그네에 태우고 집밖으로 날려버리려 한다.

 

 

 

 

 

그때 아빠와 엄마가 방으로 찾아오고, 테이프가 창밖으로 날아간다. 팀은 아빠에게 아기가 말을 하고, 회의도 했다고 얘기한다. 아빠와 엄마는 팀에게 실망했다며, 3주간 외출금지 벌을 내린다. 엄마는 동생과 사이가 좋아질때까지 외출금지라며 화낸다.

 

 

 

 

 

팀은 자신에게 불러주던 노래를 보스에게 불러주는 소리를 듣고 눈물흘린다. 보스가 방으로 찾아와 얘기좀 하자고 얘기한다.

 

 

보스는 팀에게 이제 그만 화해하자고 얘기한다. 보스는 팀이 자기를 붙잡아도 이집에 있고 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보스가 자신은 평범한 아기가 아니고 베이비 주식회사로 부터 임무를 받고 왔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공갈젖꼭지로 모두 설명할 수 있다며 물고 빨라고 얘기한다. 팀은 보스와 함께 공갈젖꼭지를 물고 빨기 시작한다. 잠시뒤 보스와 팀의 영혼은 베이비 주식회사로 날아간다.

 

 

 

=

 

 

 

 

 

 

 

 

 

 

 

 

- 베이비 주식회사 -
팀은 가상현실로 보이는 회사 풍경을 보고 놀란다. 보스는 아기들이 공갈젖꼭지를 떼고 나면 베이비 주식회사에 대한 기억은 잊어버린다고 얘기한다.

 

 

보스와 팀은 사무실에 도착하고, 보스는 차트를 보며 팀에게 설명한다. 보스는 세상의 모든 사랑을 나타내는 차트에서 강아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한다.

 

 

 

 

 

보스가 자신의 임무는 신상 애완견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고, 임무에 성공한다면 베이비 주식회사의 전설이 될 수 있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벽에 걸린 회사 전설의 사진을 '슈퍼 빅 보스 베이비', '메가 보스 베이비', '진심 빅 보스 베이비', '슈퍼 거대 빅 뚱 보스 베이비'를 보며 설명한다.

 

 

보스는 '슈퍼 거대 빅 뚱 보스' 는 회사 창업이래 최연소 최고경영아 였는데 수년전에 은퇴했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승진하게 된다면 전용화장실이 딸린 개인 사무실에서 일하게 된다고 얘기한다.

 

 

 

 

 

팀은 보스에게 임무가 끝나면 회사로 돌아가는 것인지 묻는다. 보스가 자신은 가정적이지 못하고 회사체질이라고 얘기한다.

 

 

그때 보스 베이비의 상사 '빅보스 베이비'가 직원들과 얘기하며 복도를 걸어온다. '빅보스 베이비'는 템플턴 가족에게 보낸 '보스 베이비'의 보고가 있었는지 묻는다.

 

 

 

 

 

직원들이 모른다고 얘기하자 빅보스 베이비는 직원들을 모두 해고해버린다. 빅보스 베이비는 애완견 켄벤션이 이틀 뒤에 있는데 빈손으로 돌아온다면 해고시킬거라고 소리친다. 보스는 투어가 끝났다며 공갈젖꼭지를 잡아당긴다.

 

 

 

 

 

- 팀의 집 -
보스는 애완견 컨벤션이 이틀 뒤에 있고, 아무것도 알아내지 못하면, 승진도 못하고 해고될거라며 걱정한다. 팀이 이틀은 금방지나간다며 짐부터 싸놓으라며 약올린다.

 

 

보스는 해고되면 우유공급도 끊기고, 그렇게 되면 평범한 아기가 되어 영원히 함께하는 형제가 될거라고 얘기한다. 팀이 놀라며 이번 임무를 반드시 성공시키자고 얘기한다. 팀은 보스가 회사로 돌아갈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약속한다.

 

 

 

 

 

팀과 보스는 아빠와 엄마가 잠든사이 신상 애완견에 대한 정보를 찾는다. 팀은 신상애완견 정보를 찾은뒤에 어떻게 할것인지 묻는다. 보스는 중요한 정보를 메모할거라고 얘기한다.

 

 

팀은 좋은 방법이 있다며 '자녀 방문의 날' 전단지를 보스에게 보여준다. 텀은 퍼피 주식회사에 가서 신상 애완견 정보를 찾자고 얘기한다. 보스가 팀은 외출금지라서 부모가 데려가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팀은 우리가 진짜 형제가 되어 사랑하는것 처럼 보이게 하자고 얘기한다.

 

 

 

 

 

다음날 팀은 부모님이 볼때 동생에게 음식을 먹여준다. 팀과 보스는 커플룩을 입고 같이 사진을 찍는다. 팀은 보스에게 카메라를 보고 웃어보라며 옆구리를 간지럽힌다.

 

 

 

 

 

보스가 자기는 무감각으로 간지럼을 안탄다고 얘기한다. 팀이 누구나 간지럼타는 곳은 있다며 발바닥을 간지럽힌다. 보스는 간지러워하며 웃는다. 팀은 동생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고, 부모는 그 모습을 지켜보며 미소짓는다.

 

 

 

 

 

잠시뒤 팀은 사진찍을때 보스가 웃었던 표정을 얘기하며 웃는다. 보스는 한번도 웃어본적이 없다고 얘기한다. 보스가 자기는 생긴게 아기같지만 다 자라고 나서 태어났다고 얘기한다. 얘기를 나누던 보스는 팀에게 기대어 잠이든다.

 

 

 

 

 

다음날 아침 아빠와 엄마는 팀을 깨우며 '자녀 방문의 날'에 동생과 함께 가자고 얘기한다. 팀은 보스와 함께 가게되었다는것을 알고 기뻐한다. 팀과 보스는 꾸미고, 보스는 금고에 보관중이던 우유를 가방에 챙겨 넣는다.

 

 

 

 

 

- 퍼피 주식회사 -
퍼피 주식회사에 도착하고 아빠와 엄마는 할일이 있다고 얘기한다. 아빠는 팀에게 동생은 강아지 놀이터에 맞겨두고 팀타임을 가지자고 얘기한다. 잠시 고민하던 팀은 아기랑 놀겠다고 얘기한다.

 

 

팀은 보스와 함께 퍼피존으로 이동한다. 보스는 팀에게 신상 정보만 알아내면 돌아갈거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팀과 보스는 경비가 지키고 있는 출입문을 발견하고 들어갈 방법을 고민한다. 팀은 개 인형을 쓰고 개구멍으로 들어가자고 제안한다.

 

 

보스가 강아지로 위장한뒤 개구멍으로 다가간다. 강아지들이 보스에게 달려들며 위기를 맞지만 팀이 공을 던져 강아지를 유인한다. 보스가 개구멍으로 들어가려는데 경비가 보스를 붙잡고 노려본다. 보스는 경비원의 얼굴을 핥아버리고, 경비원이 얼굴을 씯는사이 팀도 문을 통과한다.

 

 

 

 

 

팀과 보스는 '아이 출입 금지'라고 적힌 문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주위를 둘러보던 팀과 보스는 신상 퍼피에 대한 정보가 담긴 비밀 파일철을 발견한다. 팀은 무게가 같은 다른 파일철로 바꿔치기 한뒤 보스에게 건네준다.

 

 

 

 

 

보스가 너무 기쁜 나머지 침을 파일철에 흘리고, 보안장치가 작동한다. 잠시뒤 팀과 보스는 철창이 내려와 갇혀버리고, 파일철도 가짜라는 것을 알게된다.

 

 

 

 

 

잠시뒤 팀과 보스는 프란시스의 사무실로 붙잡혀간다. 프란시스가 유진은 자신의 형이라며 소개한다.
프란시스는 주머니에서 베이비 주식회사 공갈젖꼭지를 꺼내 보여준다. 보스가 프란시스의 공갈젖꼭지를 보고 놀라자, 프란시스는 자신의 어릴때 사진을 보여준다.

 

 

보스는 프란시스가 '슈퍼 거대 빅 뚱 보스 베이비'였다는 것을 알고 놀란다. 보스는 자신의 우상이었는데 어떻게 된것인지 묻는다.

 

 

 

 

 

프란시스는 팀과 보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옛날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승진하여 개인사무실을 사용했는데, 어느날 동안 우유의 유당분해가 안되어서 늙고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베이비 실세들이 있는 이사회로 불려갔고, 자신의 자리에 더 젊은 빅보스 베이비를 앉힌다. 동안 우유도 빼앗기고, 회사에서 해고되어 프란시스 가족에게 보내졌다. 베이비 주식회사에 복수하려고 퍼피 주식회사를 만들었고, 절대 늙지 않는 애완견 사업이 성공하면 베이비 주식회사는 문닫게 될것이다.'

 

 

 

 

 

보스는 절대 늙지 않는 애완견은 불가능하다고 얘기한다. 프란시스는 보스가 동안 우유를 안챙겨 왔으면 불가능했을 거라며 가방속에 있던 동안우유를 빼앗는다. 프란시스난 자신의 덫에 걸린 거라며 좋아한다.

 

 

 

 

 

프란시스는 팀의 부모를 라스베가스로 데려갈 것이고, 자신을 막는다면 없애버릴거라고 협박한다. 팀은 부모님이 우리를 혼자 두지 않을 거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프란시스는 퍼피 주식회사의 공식 아동보모 전문가라며 유진을 소개한다.

 

 

 

 

 

- 팀의 집 -
팀의 부모는 아이들을 유진에게 맡기고 프란시스와 함께 공항으로 출발한다.

 

 

유진은 팀과 보스를 감시하고, 팀은 보스에게 유진 몰래 집에서 빠져나간 뒤 비행기가 뜨기전에 막자고 얘기한다.

 

 

 

 

 

그때 보스는 아기가 되어 울다 웃는다. 정신이 돌아온 보스는 동안 우유 없이는 평범한 아기가 된다며 걱정한다. 팀은 수많은 보모들이 싫어하는게 있다면서 방법을 떠올린다. 팀은 보스 얼굴에 칠을 하고 아픈것 처럼 보이게 만든다.

 

 

 

 

 

팀은 유진에게 베이비가 아픈것 같다고 얘기한다. 팀과 보스는 유진을 속이고 집을 빠져나간다. 팀과 보스는 자전거를 타고 출발하고, 유진은 팀은 뒤쫓아 온다.

 

 

보스는 스테이시에게 팀을 소집하라고 지시한다. 스테이스는 짐보와 삼둥이를 호출한다. 아이들이 유진을 막으려하지만 실패한다.

 

 

보스는 팀에게 더빨리 가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팀에게 앞만보고 힘껏 밟으라고 얘기한다. 팀은 보조바퀴없이는 못달린다며 비틀거린다. 그러자 보스는 바다위의 선장이라 생각하라고 얘기한다.

 

 

 

 

 

- 공항 -
팀은 유진을 따돌리고 공항에 도착한다. 팀이 아빠와 엄마를 발견하고 달려가는데, 보스가 평범한 아기로 변한다. 팀은 보스를 안고 아빠와 엄마가 있는 곳으로 달려간다.

 

 

프란시스는 아이들이 찾아온 것을 발견하고 서둘러 비행기에 오른뒤 창문을 가려버린다. 비행기는 이륙하고 팀과 보스는 늦었다며 실망한다.

 

 

 

 

 

팀은 보스를 데리러 가지만 않았어도 성공했다며, 보스탓을 한다. 보스는 팀이 자전거를 잘탔으면 성공했을 거라고 얘기한다.

 

 

팀은 부모님이 위험하다고 걱정하는데, 보스는 회사가 문닫게 생겼다고 걱정한다. 팀은 보스가 가족이 뭔지 모른다며, 완벽했던 삶은 보스때문에 모두 망쳤다고 소리친다.

 

 

팀은 보스에게 태어나지 말았어야 했다고 소리친다. 보스는 아무말도 못하고 돌아서 가버린다. 팀은 아빠와 엄마가 불러주던 노래를 부르며 눈물 흘린다.

 

 

 

 

 

잠시뒤 안내 방송에서 '티모시 템플턴은 흰색 전화를 받으세요'라는 안내방송이 나온다. 보스는 팀에게 자신은 태어나지 않았고, 고용된 거라며 베이지 주식회사가 유일한 집이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가족이 어떤건지는 몰랐지만 이제는 소중하다고 얘기한다. 보스는 둘다 구하려면 놈을 막아야 하는데 자기 혼자서는 못한다며 팀에게 도와달라고 얘기한다.

 

 

팀이 어떻게 라스베가스로 갈 수 있는지 묻는다. 그때 엘비스프레슬리 복장을 한 남자들이 탑승장으로 내려온다. 팀과 보스는 모두 라스베가스로 간다는 것을 알고 옷을 훔쳐 입고 몰래 비행기에 올라탄다.

 

 

 

 

 

- 비행기 -

팀과 보스는 1등석으로 이동한뒤 자리에 앉는다. 로스 기장의 이륙 안내방송이 흘러나오고, 팀은 창밖을 보며 긴장한다. 팀은 비행기가 이륙할때 부모님이 항상 손을 잡자웠다고 얘기한다. 그러자 보스는 팀의 손을 잡아주며 신문을 읽는다.

 

 

 

 

 

잠시뒤 스튜어디스가 팀과 보스에게 여기서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그러자 팀은 아빠가 기장인데 여기에 있으라 했다고 얘기한다. 스튜어디스는 특별한거 뭐든지 가져다 주겠다고 얘기한다.

 

 

 

 

 

팀은 보스에게 어린시절이 없었으니 아기가 한번 되어 보라고 얘기한다. 팀과 보스는 비행기를 타고 가며 해적 놀이를 한다.

 

 

 

 

 

- 라스베가스 -
비행기는 라스베가스에 도착하고 승객들이 내린다. 잠시뒤 엘비스프레슬리 복장을 한 유진도 비행기에서 내린다.

 

 

팀과 보스는 컨벤션 센터로 갈 방법을 생각한다. 팀은 동생이 아프다며 집까지 태워달라고 부탁한다.

 

 

 

 

 

- 컨벤션 센터 -
선벤션 센터에 도착한 팀이 퍼피 주식회사 부스를 찾는다. 그때 보스는 평범한 아기가 되어 기어가고, 팀은 유진이 뒤쫓아 온것을 발견한다. 팀은 보스를 안고 퍼피 주식회사의 신상 애완견 출시 장소로 달려간다.

 

 

 

 

 

프란시스는 세상을 사로잡을 신상 애완견 '포에버 퍼피'를 발표한다. 프란시스는 유진을 발견하고 여기에 왜 있는 것이냐며 소리친다. 유진은 팀과 보스가 왔다고 알려준다. 무대위에 있던 부모가 아이를 발견하고 프란시스에게 뭐하는 것인지 묻는다.

 

 

프란시스는 팀의 부모를 상자에 가둔뒤 무대 뒤쪽으로 도망친다. 팀과 보스는 무대 옆에 설치된 파이프라인을 따라 올라간뒤 내려다본다.

 

 

 

 

 

무대 뒤쪽에는 로켓이 설치되어 있고, 포에버 퍼피를 가득 채우고 있다. 프란시스는 상자를 로켓 엔진 밑에 두고 올라간다.

 

 

팀이 유진을 따돌리고 로켓으로 달려가는데, 프란시스가 앞을 막는다. 프란시스는 로켓을 작동시키고 포에버 퍼피 런칭은 못막는다며 열쇠를 아래로 던져버린다.

 

 

 

 

 

팀과 보스가 프란시스의 귀를 간지럽히며 빠져나가자 프란시스는 지팡이를 던지며 막는다. 프란시스는 누구도 자신의 복수를 막을수 없다며, 자신이 이겼고 베이비 주식회사는 이제 끝났다고 얘기한다.

 

 

 

 

 

그때 보스와 팀은 해적놀이를 했을때것처럼 힘을 합쳐 프란시스와 싸운다. 결국 프란시스는 동안 우유통으로 떨어지고, 팀은 포에버 퍼피의 낙하산을 이용해서 아래로 뛰어 내린다.

 

 

 

 

 

상자는 무게때문에 움직이지 않고, 열쇠가 없어서 열지도 못한다. 팀은 로켓 배출구를 열어 퍼피로 상자를 밀어낼 생각을 한다. 보스는 자기를 위로 던져달라고 얘기한다. 팀이 보스를 위로 던지고, 보스는 로켓 문을 개방하여 퍼피를 모두 밖으로 내보낸다.

 

 

잠시뒤 보스는 평범한 아이가 되어 주저 앉아 울기 시작한다. 로켓 발사 15초전, 팀은 아기에게 노래를 불러준다. 아기는 울음을 멈추고 팀에게 뛰어내린다. 팀은 보스를 안고 몸을 피하고, 로켓은 발사된다.

 

 

 

 

 

팀이 보스에게 동안우유를 먹이자 다시 보스로 돌아온다. 잠시뒤 우유통으로 떨어졌던 프란시스가 아기가 되어 밖으로 나온다. 보스와 프란시스까 싸우려고 할때 유진이 나타나 프란시스를 끌어안는다. 유진은 프란시스에게 공갈젖꼭지를 물리며, 이번에는 바르게 키울거라며 돌아간다.

 

 

 

 

 

보스가 자물쇠를 열고 부모님은 아이들 걱정하며 밖으로 나온다. 아빠와 엄마는 아이들이 무사한 것을 알고 사랑한다며 안아준다.

 

 

 

 

 

- 팀의 집 -
보스는 서류가방을 챙기며 떠날 준비를 한다. 집 앞에는 스테이시, 짐보, 삼둥이가 기다리고 있다. 팀은 아이들에게 모두 잘했다며 칭찬한다.

 

 

 

 

 

팀은 보스의 승진을 축하한다. 보스는 팀도 보모님의 사랑을 독차지 하게 된것을 축하한다. 팀은 보스가 떠난뒤 부모님에게 뭐라고 얘기해야하는지 묻는다. 그러자 보스는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태어난 적이 없었던 것처럼 감쪽같이 수습할거라고 얘기한다.

 

 

 

 

 

보스는 이어붙인 렘렘 인형을 팀에게 돌려준다. 팀과 보스는 악수를 하고 헤어진다. 보스는 택시를 타고 떠나고, 베이비 주식회서 직원들은 부모의 기억을 지우고, 물건들을 모두 정리한다. 팀은 보스가 가지고 있던 장난감 구슬을 집어들고 빈 방을 바라본다.

 

 

 

 

 

 

- 베이비 주식회사 -
보스가 돌아오자 직원들은 모두 나와 환호하며 기뻐한다. 보스는 승진하여 개인사무실을 사용하게 된다.

 

 

 

 

 

- 팀의 집 -
팀은 허전함을 느끼며 보스를 그리워한다. 팀은 노트를 꺼낸뒤 편지를 쓴다.

 

 

 

 

 

- 베이지 주식회사 -
사무실에서 일하던 보스는 아기들이 분류되는 것을 바라본다. 잠시뒤 팀의 편지와 상자가 보스에게 도착하고 보스는 편지를 읽는다.

 

 

'우리를 위한 사랑이 충분하지 않다면, 너에게 나의 모든 사랑을 주겠다. 힘들고 어렵고 월급도 없는 일이지만 절대로 해고될일 없다. 매일 아침 깨면 곁에 있을거고, 저녁 식사때, 생일때, 크리스마스때도 항상 곁에 있을것이다. 한해한해 지나며 함께 늙어가는 형제가 되자.'

 

 

팀이 보낸 상자속에는 장난감 구슬이 가득히 들어있다. 보스는 구슬을 보며 기뻐한다. 보스는 양복을 벗어던지고 아기를 분류하는 곳으로 달려간다. 보스는 발바닥을 간지럽히며 가족으로 분류되어 내려간다.

 

 

 

 

 

- 팀의 집 -

아침에 일어난 팀이 힘없이 창밖을 바라본다. 그때 택시가 집앞에 도착하고, 팀은 기뻐하며 현관으로 달려내려간다.

 

 

 

 

 

아빠와 엄마는 팀에게 아기가 왔다고 얘기한다. 팀은 동생이 돌아왔다면서 기뻐한다. 아빠는 아기에게 '시어도어 린지 템플턴'이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 병원 -
팀은 딸에게 가족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딸은 아빠에게 이야기가 전부 진짜인지 묻는다. 팀은 진짜라며, 모둔 사람에게는 사랑이 가득하다고 얘기한다. 팀은 테드 삼촌에게 물어보라고 얘기한다.

 

 

 

 

 

데드는 조카에게 동생이 생겨서 어떤지 묻는다. 조카가 말을 갖고 싶었다고 얘기하자, 테드는 말을 사라며 돈을 꺼내준다.

 

 

 

 

 

테드는 형 '레슬리'가 자랑스럽다고 얘기한다. 팀도 동생 '린지'가 자랑스럽다며 함께 신생아실을 들여다본다.

 

 

딸은 신생아실에 누워있는 동생을 바라보며 손을 흔든다. 그때 잠들었던 동생이 일어나 윙크를 하는데, 양복을 입고 있다.

 

 

 

 

 

 

 

 

 

쿠키영상

 

 

팀과 테드는 함께 해적놀이를 하며 즐거워한다. 엄마는 아들에게 그만 잘시간이라고 얘기한다. 팀은 조금만 더 있다가 자겠다고 얘기한다.

 

 

 

 

 

 

[사진 출처] 영화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보스 베이비(The Boss Baby)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