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데스 위시는 빈집털이범에게 아내를 잃은 의사가 낮에는 환자를 치료하고 밤에는 범인을 찾아 복수를 한다는 내용의 영화이다.


영화가 지루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스토리는 예상이 된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나름 볼만한 킬링타임용 영화였다.

 

 

 

 

 

 

영화 데스 위시(Death Wish, 2018) 후기, 결말, 줄거리

 

 

 

 

2018년 10월 개봉 영화 총정리 : https://barista7.tistory.com/731

 

 

 

 

 

 

 

 

 

 

 

데스 위시(Death Wish)

 

 

- 2018 제작
- 미국, 액션 외
- 2018.10.11 개봉, 15세이상관람가, 107분
- 감독 : 일라이 로스
- 출연 : 브루스 윌리스, 빈센트 도노프리오, 엘리자베스 슈, 딘 노리스

 

 

 

 

 

 

 

 

 

 

 

 

 

데스 위시(Death Wish) 줄거리

 

 

시카고에서 발생한 총기사고에 대한 뉴스가 여러건 나온다. 한 경찰은 가슴에 총상으로 긴급하게 병원으로 옮겨지지만 숨을 거둔다. 폴 커시(브루스 윌리스)는 경찰을 쏜 사람이 병원으로 이송되자 수술실로 향한다.

 

 

 

 

 

폴은 아침에 아내 루시 커시(엘레자베스 슈)와 아침을 먹으면서 딸 조던 커시(카밀라 모로네)의 대학 합격 소식을 듣는다. 폴과 루시는 조던이 축구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대학진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그러다 다른 학부모와 말 다툼을 하게 되자 루시가 말린다.

 

 

 

 

 

 

폴의 가족은 동생 프랭크 커시(빈센트 도노프리오)와 함께 식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돌아간다. 루시는 프랭크에게 폴의 생일파티 날짤르 알려주고 잊지 말고 오라고 말한다.

 

 

 

 

 

주차요원 미구엘 하비에르는 프랭크의 차를 내주면서 이들 가족의 일정(수요일, 8시, 라폰다) 약속을 듣게 되고 폴의 차에서 폴의 집 주소를 사진으로 찍는다.

 

 

 

 

 

 

폴은 생일선물로 시계를 받고 기뻐한다. 잠시뒤 병원에서 전화가 오고 전화를 받는다. 폴은 테리가 고열로 아프다는 소리를 듣고 일정을 취소하고 병원으로 향한다.

 

 

 

 

 

루시와 조던은 폴의 생일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재료를 구매하여 집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집에는 이들의 일정을 알고 있던 도둑이 들어와 숨어있었다.

 

 

 

 

 

조던은 테블릿을 가지러 올라가고, 루시는 레시피를 보기 위해 책을 펼쳐 놓는다. 잠시뒤 펼쳐 놓은 책장이 넘어가는 것을 보고 열려있는 창문을 발견한다. 잠시 둘러보던 루시는 집에 침입자가 있는것을 발견하고 조던을 부른다. 루시는 전화를 찾아 신고를 하려하는데 침입자들이 조던을 붙잡고 내려와 그녀에게 총을 겨눈다.

 

 

 

 

 

 

 

도둑은 딸을 인질로 잡고 루시에게 금고를 열라고 시킨다. 루시는 모두 가져가라면서 딸을 해치지 말라면서 금고를 열어준다. 침입자는 조던이 운동을해서 몸이 좋다면서 다리를 만진다. 조던은 도둑들이 방심한 틈에 칼을 집어들고 얼굴을 공격한다. 알굴을 다친 조(로니 진 블리빈스)는 소리를 지르면서 자신의 얼굴을 봤다면서 조던에게 총을 겨눈다. 루시는 조의 얼굴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서 조던에게 도망가라고 말한다. 그때 지켜보던 빈집털이범 두목은 두사람에게 총을 쏜다.

 

 

 

 

 

 

 

 

 

 

 

 

폴 커시는 수술중에 총상환자 2명이 병원으로 들어온다는 소리를 듣고 수술 마무리를 부탁하고 다른 수술실로 이동한다. 보안요원과 의사는 폴에게 사고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수술실로 들어가면 안된다고 말한다.

 

 

 

 

 

폴은 수술실로 들어가 아내와 딸을 찾는다. 폴은 흉부 총상으로 숨진 루시를 보게된다. 케빈 레인즈(딘 노리스) 형사와 레오노레 잭슨(김벌리 엘리스) 형사가 찾아와 강도가 훔쳐간 것들의 목록을 물어보고 집에 혹시 총이 있었는지 물어본다.

 

 

 

 

 

 

 

폴은 딸의 수술이 끝났다는 말을 듣고 딸의 옆을 지키고 있는다. 폴은 아내 루시의 장례식을 마치고 장인 벤(렌 카리오우)와 함께 돌아오면서 이웃에서 흰색 벤과 수리공 3명이 있는것을 봤다는 말을 한다. 자동차를 운전하던 벤은 밀렵꾼들을 보고 차에서 내려 달아나는 밀렵꾼들을 향해 총을 쏜다. 벤은 사람들이 경찰이 자신을 지켜줄거라고 생각하는게 문제라면서 경찰은 범죄가 일어난 뒤에 현장에 도착한다고 말한다.

 

 

 

 

 

 

 

소피(스테파니 야누소스카스)는 혼수상태인 조던 곁에서 책을 읽어준다. 폴은 찾아와줘서 고맙다면서 계속 있어도 좋다고 말한다.

 

 

 

 

 

 

폴은 정신과 상담을 받으면서 침대에서 잠을 잘 수 없다고 말한다. 폴은 어릴때는 아버지를 피해서 기차를 타면서 숙제를 한적이 있다고 말하면서, 기차를 타고 생각을 했었다고 말한다. 폴은 아내와 딸을 지켜주지 못했다는 것에 죄책감을 느낀다.

 

 

 

 

 

 

폴은 담당 형사와 통화가 되지 않자 경찰서로 찾아간다. 레인즈 형사는 커시가 온것을 보고 그를 자신의 사무실로 데리고 간다.

 

 

 

 

 

레인즈 형사는 화상입은 범인의 피에서 채취한 DNA는 DB에서 일치하는 것이 없었다고 말한다. 폴은 현황판에 붙어 있는 사건들을 보면서 미제사건이냐고 물어본다.

 

 

 

 

 

레인즈 형사는 대부분이 갱단과 관련된 사건이지만 루시의 사건은 조금 다르다면서 빈집털이범 3명이 당황했을것이라고 말한다. 분명히 한놈이 어디에선가 실수를 할것이라고 말한다. 경찰은 믿고 기다리라고 말한다.

 

 

 

 

 

폴은 기차를 타러가다가 건달들이 지나가는 여자를 괴롭히는 것을 보고 괴롭히지 말라며 소리를 지르고 시비가 붙자 얻어 맞는다. 폴은 무기 판매광고를 보고 총을 보러가는데 그곳에서 베서니(커비 블리스 브랜턴)을 만나 설명을 듣게 된다. 폴은 총을 구매하는 절차에 대해 물어보고 그녀는 총기 소지 증명 신청서를 작성하고 총기 안전교육을 받으면 된다고 말한다. 증명서는 30일 내에 찾으면 된다고 알려준다.

 

 

병원에서 총상환자가 실려오고 옮기는 중에 총이 떨어지는 것을 총을 보고 숨긴다. 폴은 동영상을 보면서 총기 분해 조립과 손질 방법을 공부하고 사격 연습도 한다.

 

 

 

 

 

폴은 병실에서 딸의 상태를 보면서 딸은 병실에 누워있는데 범인들은 밖을 돌아다닌다면서 분노해한다. 폴은 권총을 휴대하고 후드를 쓴채 밖을 걷기 시작한다. 범인들이 차를 훔치는 것을 보고 소리를 지른다. 범인들과 총격전이 벌어지고 한여자는 건물안에서 이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찍고 있다.

 

 

 

 

 

폴은 범인들이 죽은 것을 보고 현장에서 도망쳐 후드티를 버리고 기차를 탄다. 집으로 돌아온 폴은 다친 손을 치료하고 입었던 옷을 모두 세탁기로 빨아 흔적을 없앤다.

 

 

레오노레 잭슨 형사가 사건 조사를 시작하고, 생존자들은 한 남자가 나타나 자신을 구해줬다고 말한다. 동영상을 찍었던 여자도 후드를 쓴 백인 남자였다고 증언을 하고, 총을 쏜뒤에 손을 흔들었다고 말한다. 경찰은 영상을 보면서 총을 쏜 남자가 총 잡는법을 안배운 사람이라고 말한다.

 

 

 

 

 

폴은 집에서 인터넷에 올라온 자신의 영상을 발견하고 동영상을 재생하고 놀라면서 미소를 짓는다.

 

 

 

 

 

다음날 폴은 병원으로 출근하면서 맨카우 쇼에서는 후드를 쓴 저승사자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병원에 도착한뒤 자신의 손에 난 상처를 치료하고 경찰이 지나갈때는 손을 주머니에 넣고 숨긴다.

 

 

 

 

 

폴 커시는 학교를 가다 총에 맞았 입원한 타일러를 진료하면서 물어본다. 타일러는 아이스크림맨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그 사람말을 듣지 않으면 학교가기 힘들다고 말한다. 폴은 타일러가 사는 주소를 본뒤에 괜찮을 거라는 말을 하고 병실을 나선다. 폴은 후드를 입고 타일러의 동네로 걸어가서 아이스크림맨을 찾아 총으로 쏴버린다.

 

 

 

 

 

 

레인즈와 잭슨 형사는 현장에서 조사를 하는데 목격자들 모두 후드를 쓴 백인 남자였다면서 저승사자 이야기만 한다. 레인즈 형사는 아이들이 총쏘는 놀이를 하는것을 보고 영상에서와 같은 손을 사용했는지 비교해본다.

 

 

 

 

 

폴은 집으로 돌아와 손의 상태를 보고 치료하고 TV에서 저승사자에 대한 뉴스를 본다. 형사들은 후드를 쓴 남자가 우연히 차량탈취범을 만난 후에 재미를 붙였고 두번째 희생자를 찾았을것이라고 추정한다.

 

 

폴은 정신과 상담을 받으면서 요즘 운동하고 있다면서 기분이 좋다고 말한다. 폴은 병원에서 이전에 식당에서 만났던 사람이 미구엘 하비에르가 실려온것을 보게 되는데 그의 손목에 자신의 시계가 있는것을 발견한다. 그는 사망을 하고 폴은 그를 태우고온 엠블런스를 확인한다. 엠블런스에서 그의 핸드폰을 가져와 지문인식을 풀고 핸드폰안에 있는 사진들을 보다가 자신의 집주소가 찍힌 사진을 발견한다. 폴은 식당에서의 일을 떠올리면서 레인즈 형사에게 전화를 거는데 그는 받지 않는다.

 

 

 

 

 

 

 

폴은 잠시 생각을 하더니 밖으로 나가려다 동생 프랭크와 마주친다. 프랭크는 같이 가서 밥먹자고 하는데 폴은 지금은 안된다면서 나중에 보자고 말한다. 프랭크는 폴의 손에난 상처를 보고 언제 다쳤냐고 물어보는데 괜찮다고 말한다.

 

 

 

 

 

폴은 버려진 옷들에서 후드를 골라서 입은뒤에 핸드폰에서 봤던 곳을 찾아간다. 폴은 자신의 식당에서 일하는 미구엘이 보내서 왔다고 말한다. 가게 주인은 폴이 입고 있는 옷에서 병원이름을 발견하고 의사가 찾아왔다면서 피쉬(잭 케시)에게 오라고 문자를 보낸다.

 

 

 

 

 

 

폴은 주인이 몸을 숙여 시계를 꺼내는 척하면서 총을 잡는것을 보고 다트로 그의 손을 찔러버린다. 폴은 총을 겨누면서 자신의 물건을 돌려달라고 말하면서 뒤쪽으로 이동한다. 폴은 전화오는 것을 보고 피쉬가 누구인지 물어본다. 가게 주인은 자신의 집에 물건을 가져다 주는 사람이라고 말하지만 폴은 믿지 않는다.

 

 

 

 

 

 

주인은 자신의 금고에 숨겨둔 폴의 물건들을 보여주고 폴은 자신의 물건을 집으면서 모니터 화면에서 총을 든 남자가 들어오는 것을 발견한다.

 

 

 

 

 

훔친 물건들을 모아놓은 창고에서 총격전이 벌어지고, 폴은 모니터를 보면서 피쉬의 다리를 쏜다. 피시는 자신이 쏜것이 아니라면서 조(로니 진 블리빈스)가 총을 쐈다고 말한다. 폴이 놈의 폰을 집으려할때 다리를 차면서 공격을 한다. 폴은 벽에 부딪히면서 뒤로 넘어지고, 피쉬는 다리에 숨겨둔 총으로 폴에게 다가가 총을 쏘려한다. 그때 선반위에 놓여져 있던 볼링공이 떨어지면서 머리를 맞고 쓰러지게 된다.

 

 

폴 커시는 사건 영상이 담긴 DVR을 들고 가게 밖으로 빠져나오지만, 주머니에 넣어두었던 자신의 반지를 흘리고 나오게 된다. 집으로 돌아온 폴은 증거를 없애기 위해 동영상을 하드디스크를 파괴하고 버린다.

 

 

 

 

 

언론에서는 장물을 취급하던 곳에 저승사자가 나타났다면서 그 이야기 뿐이다. 형사들은 커시를 찾아와 범인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테이프 카프로 일병 피쉬로 불린다면서 절도 전과자라고 말한다. 경찰은 현장에서 반지를 찾았다면서 폴에게 보여준다. 형사들은 이제 카프를 찾았으니 나머지 공범을 찾는것은 시간문제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폴은 형사들이 돌아가자 범인들의 휴대폰을 박살내고, 조를 찾으러 자동차 정비소로 찾아간다. 자동차 수리를 하고 있던 사람이 조가 맞는지 확인한뒤에 그를 기절시킨다. 폴은 조를 묶은뒤 다리에 마취제를 주사한다.

 

 

 

 

 

 

 

폴은 심장마비없이 가장 고통스러운 방법이라면서 조에게 사건당일 누가 더 있었는지 묻는다. 조는 녹스(뷰 크냅)가 있었다고 말하면서 피쉬가 계획을 했고 녹스는 어디있는지 모른다고 말한다. 폴은 조가 자동차에 깔려죽은것처럼 만들고 현장을 떠난다.

 

 

 

 

 

 

 

경찰은 프랭크에게 이야기하러왔다고 말하면서 저승사자에 대해 아는지 물어본다. 그러면서 프랭크가 빚도 있고 왼손잡이라면서 의심을 하면서 손을 보여달라고 말한다.

 

 

녹스는 폴에게 전화를 걸어 클럽 블로우아웃에서 만나자고 말한다. 녹슨느 루시의 마지막말을 전해주겠다면서 30분안에 오라고 말한다.

 

 

 

 

 

프랭크는 폴의 집으로 찾아와 그를 찾는다. 프랭크는 지하실로 내려갔다가 권총탄알을 발견한다.

 

 

 

 

 

폴은 클럽에 도착하고 녹스는 화장실로 오라고 유인한다. 녹스는 화장실에 휴대폰을 숨겨두고 자신으니 밖에서 이를 지켜본다. 폴은 전화를 걸고 벨이 울리곳을 향해 총을 쏜자 지켜보던 녹스가 뒤에서 나타나 폴에서 총을 쏜다. 폴은 화장실의 전원을 차단하고 밖으로 빠져나온다.

 

 

 

 

 

 

 

형사는 시내 클럽에서 총격사건 보고를 받고 총상환자가 있을 것이라면서 병원을 조사해 보라고 지시한다. 폴은 병원으로 돌아와 순간 접착제로 임시 봉합을 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경찰은 병원으로 찾아와 총에 맞은 녹스를 만나 총 쏜사람에 대한 인상착의를 물어본다. 형사들은 폴의 병원 사무실을 찾아가지만 그곳에는 아무도 없다.

 

 

 

 

 

 

 

집에 도착한 폴은 지하실에 있는 동생 프랭크와 만나게 된다. 폴은 아내와 딸을 지켜주지 못했다면서 가만히 있을수 없다고 말한다.

 

 

 

 

 

형사들이 집으로 찾아오자 프랭크가 밖으로 나가 폴은 파티에 갔다고 말하고 돌아온다. 경찰은 증거없이 의사를 체포할 수 없다면서 돌아간다.

 

 

 

 

 

 

병원에서 조던이 깨었났다고 전화를 받고 폴과 프랭크는 병원으로 달려간다. 조던은 엄마가 어디있는지 찾고 그 날의 사고로 죽은것을 알게 된다.

 

 

 

 

 

조던은 병원을 퇴원하게 되고, 형사들은 조던에게 기억나는것이 있는지 물어본다. 조던은 테블릿을 가지러 갔던것밖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려는데, 녹스가 뛰어와 엘리베이트를 같이 타게 된다. 녹스는 조던에게 무슨일이 있었는지 물어본다.

 

 

 

 

 

녹스는 자신은 총에 맞았다면서 이제 집에간다고 말한다. 녹스는 돌아가는 폴에게 나중에 보자는 말을 남긴다. 폴 커시는 총기 판매하는 곳을 찾아가 총을 사겠다고 말한다.

 

 

 

 

 

녹스는 커스 가족이 집으로 돌아와 식사를 하는 모습을 지켜본다. 프랭크가 집으로 돌아가고 폴은 창밖에서 누군가 지나가는 것을 보게 된다. 딸을 급하게 계단밑에 숨으라고 말하고 911에 신고하라고 말한다.

 

 

 

 

 

 

 

잠시뒤 놈들은 집으로 몰래 들어와 침실에서 총을 쏜다. 숨어있던 폴은 놈들을 하나씩 죽이고 지하실로 내려간다. 지하실에 숨어있던 녹스는 폴의 팔을 총으로 쏘고 쇼파에 앉힌뒤에 이야기를 한다. 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에 폴은 테이블 밑에 숨겨두었던 소총을 꺼내어 녹스를 공격하고 죽인다.

 

 

 

 

 

 

 

형사는 찾아와 사건과 총기 허가증 등을 확인하고 자신이 필요한것은 모두 확인했다고 말한다. 레인즈 형사는 딸이 의식을 찾자 녹스가 자신을 알아본것으로 알고 집으로 찾아왔고 폴은 딸을 지키기위해 총을 구매하여 방어를 했다는 것으로 결론을 맺고 돌아간다.

 

 

 

 

 

 

폴이 딸 조단을 대학으로 보내고 돌아오면서 가방을 훔치는 사람을 발견하고 그를 부르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진 출처] 영화 데스 위시(Death Wish) 스틸컷

 

 

 

 

 

 

이상 영화 데스 위시(Death Wish)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