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영화 뮬란 2(Mulan II, 2004)는 1998년 개봉한 뮬란 시리즈의 후속편으로 2005년 비디오로 출시되었다.

 

흉노족의 침략에 맞서 용맹히 나라를 지켰던 뮬란과 리샹 장군은 이후 서로의 마음을 받아들이고 혼인을 약속한다. 뮬란과 샹은 정략결혼 시킬 공주들의 호위하라는 황제의 밀명을 받고 삼총사와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다.

 

뮬란을 도운 공을 인정받아 수호신 자리에 오른 무슈는 뮬란이 결혼하게 되면 종지기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둘 사이를 방해허요 헤어지게 만들계획을 세운다. 여행을 떠나던 공주들은 야오, 링, 치엔포와 사랑에 빠지게되고, 뮬란과 샹의 사이는 점점 틀어지게 된다는 내용이다.

 

뮬란 1편에서 어어지는 내용으로 전편 만큼은 아니지만 그냥 볼만한다.

 

 

 

 

뮬란과 샹, 황제의 밀명을 받고 여행을 떠난다.

 

 

 

 

 

 

 

 

 

 

 

 

영화 뮬란 2(Mulan II, 200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영화 뮬란(Mulan, 1998)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07
▷ 영화 뮬란 2(Mulan II, 2004)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116
▷ 영화 뮬란: 전사의 귀환(Mulan, 2009) 다시보기,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2997
▷ 영화 뮬란(Mulan, 2020) 후기, 결말, 줄거리 : https://barista7.tistory.com/3116

 

 

 

 

 

 

 

뮬란 2(Mulan II, 2004)

 

 

- 2004 제작
- 미국, 코미디 외
- 79분
- 감독 : 대럴 루니, 린 사우더랜드
- 출연 : 밍나 웬, B.D. 웡, 마크 모즐리, 루시 리우, 하비 피에르스테인, 산드라 오

 

 

 

밍나 웬(뮬란 목소리 역)
B.D. 웡(샹 목소리 역)
마크 모즐리(무슈 목소리 역)
하비 피에르스테인(야오 목소리 역)
게드 와타나베(링 목소리 역)
제리 톤도(치엔-포 목소리 역)
루시 리우(메이 목소리 역) : 황제의 둘째딸
산드라 오(팅팅 목소리 역) : 황제의 첫째딸
로렌 톰(수 목소리 역) : 황제의 셋째딸
팻 모리타(황제 목소리 역)

 

 

 

 

=

 

 

 

 

 

 

 

 

 

 

 

 

 

뮬란 2(Mulan II, 2004) 줄거리

 

 

- 뮬란의 집 -

무슈는 뮬란을 도와 나라를 지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호신 자리에 오르게 된다. 하지만 조상신들은 무슈가 황제라도 된것처럼 우쭐대는 모습을 보며 불평한다.

 

 

 

 


할머니는 조상신이 저녁노을이 지기전에 샹이 찾아와서 청혼할 거라고 얘기한다. 마을 꼬마 샤론이 찾아와 뮬란을 찾는다. 할머니는 집안일하러 나갔다고 얘기한다.

 

 

뮬란이 들판에서 창술훈련을 하고 있다. 마을 꼬마들이 모여 뮬란처럼 되고 싶다며 따라한다. 애들이 가르쳐달라고 하자 뮬란은 몇가지 동작을 가르쳐 준다.

 

 

뮬란이 무술은 부드러우면서 강해야 한다고 얘기한다. 뮬란이 세상은 상반된것들로 가늑하고, 훌륭한 무인이 되려면 균형을 잘잡아야 한다고 알려준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하늘과 땅, 낮과 밤 등, 소리와 침묵, 어둠과 빛 등 예를 들며 설명한다.

 

 

 

 


뮬란이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샹장군이 도착한다. 샹은 뮬란에게 청혼하고, 뮬란은 샹의 마음을 받아들인다.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는 사당에서 두사람을 지켜보며 기뻐한다.

 

 

 

 


무슈는 뮬란이 결혼한다는 얘기를 듣고 기뻐한다. 무슈는 뮬란이 흉노족으로부터 나라를 구한게 지난달 같은데 시간이 빨리간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자신이 샹과 인연을 맺어주었다며 눈물흘린다. 무슈는 자신도 용위에 올랐다며 기뻐한다.

 

 

 

 


샹은 할머니가 약혼을 축하하려는 사람들 모두 집으로 초대했다고 얘기한다. 할머니는 사람들이 무턱대고 많이 찾아와서 놀랐다며 음식을 가져다준다.

 


무슈는 사당으로 돌아와 조상신들을 깨우고 뮬란이 결혼한다고 알려준다. 조상신들은 뮬란이 결혼하면 무슈가 수호신에서 해고될거라며 기뻐한다. 조상신은 뮬란이 결혼하는 순간 무슈는 징지기로 다시 돌아가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사람들은 뮬란과 샹에게 결혼식을 크게 할 것인지, 아이를 몇이나 낳을것인지, 좋아하는것 등을 묻지만 하나도 맞는게 없다. 지켜보던 아버지아 어머니는 걱정하며 당장 선물을 줘야겠다고 얘기한다.

 

 

 

 


그때 전령이 뮬란의 집으로 찾아온다. 전령은 샹장군과 뮬란에게 황제의 칙서를 전달한다. 전령은 즉시 궁으로 오라했다고 전달한다.

 

 

 

 

 

샹장군과 뮬란이 떠날준비를 한다. 무슈는 두사람을 지켜보며 뮬란의 행복을 위해서는 왕좌도 포기하겠다고 다짐한다.

 

 

잠시뒤 아버지와 어머니가 두사람을 찾아온다. 아버지는 서로다른 두사람이 서로 합심할때 조화와 생명을 만들 수 있다고 얘기한다. 아저지와 어머니는 뮬란과 샹에게 대대로 전해져오는 목걸이를 건네준다. 아버지는 아름답지만 무겁게 느껴질 때가 있을것이고, 서로 합심할때 그 짐을 나눌 수 있다고 얘기한다.

 

 

 

 


지켜보던 무슈는 뮬란과 샹이 햇빛과 비처럼 아주 다르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눈에 콩깎지만 벗겨지면 알게 될거라고 얘기한다. 무슈는 지금은 행복해 보이지만 불행해 질수도 있다며, 뮬란이 불행해지는것은 싹부터 잘라야 한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두사람을 떼어놓겠다고 결심하고 따라간다.

 

 

말을 타고 가던 뮬란은 무슈와 귀뚜라미가 따라온것을 발견한다.

 

 

 

 

 

 

 

 

 

 

 

 

 

 

 


- 황궁 -
황제는 몽골이 국경을 위협하고 있다고 애기한다. 샹은 황제에게 선제공격 명령만 내려달라고 말한다. 황제는 군대의 힘없이 강력한 유대로 적을 물리칠 생각이라고 얘기한다.

 

 

 

 

 

황제는 지도를 보며, 몽골인들이 함부로 공격하지 못하도록 귀공 왕국과 혼인을 통해 몽맹을 맺을 것이라고 얘기한다. 황제는 샹장군이 세명의 공주를 귀공왕국까지 호위해서 세명의 왕자와 혼인시켜야 한다고 얘기한다. 황제는 3일안에 혼인을 하지 않으면 몰골이 공격할거라는 중신들의 예견이 있었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황제에게 정말 정략결혼을 시킬것인지 묻는다. 황제는 공주들이 이미 알고있고, 나라의 안위를 위한 영예로 생각할거라고 얘기한다. 황제는 샹에게 공주 호위에 몇명이 필요한지 묻는다. 샹은 가능한 은밀하게 이동해야 한다며 최고의 전사 세명이면 있으면 된다고 얘기한다.

 

 

 

 

 

 

- 거리 -
야오, 링, 치엔포는 중매쟁이에게 퇴짜맞고 쫓겨난다. 삼총사는 노래를 부르며 각자의 이상형에 대해 얘기한다.

 

 

링은 솔직하고 잘웃는 여자가, 젓가락 묘기 좋아하는 여자, 야오는 아플때 돌봐주는 여자, 치엔포는 뭐든지 나눠먹는 여자를 좋아한다.

 

 

야오, 링, 치엔포는 식당에서 소란을 피우고 쫓겨난다. 샹과 뮬란은 거리에서 세명의 병사를 만난다. 샹은 세명에게 중국을 구할 작전을 함께 하지고 얘기한다.

 

 

 

 

 

 

- 황궁 -
밤이되고 샹과 병사들은 출발 준비를 한다. 황제는 세명의 공주를 배웅한다. 마차에 오르던 메이공주의 신발이 벗겨지자 야오가 신겨준다.

 

 

샹은 공주에게 곧 출발할것이고 안전하게 가겠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담요를 건네주고, 결혼에 대해 얘기한다. 공주들은 결혼할 남자를 한번도 못봤다고 얘기한다. 공주들은 황제와 나라를 위한 일이라면 기쁘다고 얘기한다. 마차가 출발하고 황제는 근심스런 눈으로 바라본다.

 

 

 

 


 

- 여행 -

샹은 뮬랸의 표정을 보고 왜 그러는지 묻는다. 뮬란은 임무를 알지만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해야한다고 얘기한다. 샹은 모두가 우리처럼 운이 좋지는 않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두사람의 대화를 듣고, 빨리 떼어놓을수록 뮬란에게 이득이라고 얘기한다.

 

 

 

 


야오는 공주와 눈이 마주친 순간 세상이 멈추는것 같았다고 얘기한다. 치엔포는 족발을 볼때 그런 기분이 든다고 얘기한다. 야오는 진정한 사랑이라고 얘기한다. 링은 임무수행중이고, 공주는 혼인을 해야하니까 사귀면 안된다고 얘기한다.

 

 

 

 


창밖을 바라보던 공주들이 얘기를 나눈다. 메이는 야오가 자기를 쳐다보는 눈빛을 잊지 못하고, 판다곰 같이 생겼다고 얘기한다. 메이는 겉모습말고 내면을 보라고 얘기한다. 수는 언니가 사랑에 빠졌다며 좋아한다. 팅팅은 3일후에 혼인해야한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얘기한다.

 

 

 


마차는 잠시 멈추고, 뮬란은 공주에게 말에게 물을 먹이는 동안 바람 좀 쐬라고 얘기한다. 메이는 잠시 산책하고 싶다며 마차에서 내린다.

 


메이는 야오에게 다가간뒤 신발을 주워줘서 고마웠다고 얘기한다. 메이는 야오와 얘기하기가 편하다고 얘기한다. 야오는 공주옆에서 얘기 들으니 힘이 솟는다고 얘기한다.

 

 

 

 


수는 나무에 달린 열매를 딴다. 수의 기가 닫지 앉자 치엔포가 공주를 높이 들어올려준다.

 

 

 

 

 

링은 팅팅에게 다가간뒤 필요하면 언제든지 종을 팅팅 쳐달라며 농담한다. 공주는 부채로 얼굴을 가리고 괴로워하며 도망간다. 링은 농담을 들어줘서 고맙다고 얘기한다.

 

 

 

 


공주들이 다시 마차로 돌아오고 뮬란은 떠날 준비를 한다. 메이는 뮬란에게 다가간뒤 얘기한다. 메이는 뮬란이 여자로서의 의무와 규칙을 깨는 일 중에서 어떻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지 묻는다. 뮬란은 쉽지 않지만 감정에 충실한 결과 옳은 일을 하게되었다고 얘기한다. 뮬란이 진심이 없는 의무는 헛된것이라고 얘기한다. 메이 공주는 뮬란의 말을 듣고 기뻐하며 고맙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샹 제거 작전을 시작한다. 무슈는 낚시하는 샹의 낚시바들을 옷에 걸어서 골탕먹인다. 하지만 뒤로 넘어진 샹은 물고기를 잡는다. 무슈는 샹의 안장을 헐겁게 해서 골통먹이지만 실패한다. 무슈는 샹의 옷속에 벌레를 집어넣고 골탕먹인다. 무슈는 계속해서 샹을 골탕먹이지만 실패한다.

 

 

 

 

 

무슈는 둘이 떼어놓으려는게 이제 지쳤다며 마차 바퀴에 머리를 들이받는다. 그러다 마차의 고임목이 빠지면서 마치가 굴러가기 시작한다. 삼총사는 마차를 멈추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마차가 절벽을 향해 미끄러져 내려간다. 뮬란과 샹이 마차를 발견하고 옆으로 이동한다. 뮬란과 샹이 메이와 수 공주를 먼저 마차에서 탈출시킨다. 팅팅이 탈출하려는데 바닥에 발이 끼어버리면서 움직이지 못한다. 샹과 뮬란은 밧줄로 마차를 연결한뒤 멈춰보려하지만 결국 절벽으로 떨어져 버린다.

 

 

 

 


샹은 모두 무사한지 확인하고 뮬란에게 어떻게 된일인지 묻는다. 샹은 야오와 링에게 보급품을 챙기라고 지시한다. 헤엄쳐 나온 무슈가 마차를 부수는것은 계획에 없었다고 얘기한다. 하지만 지금 샹을 조금 부추기면 뮬란과 싸우게 만들 수 있다며 기뻐한다.

 


천막을 설치하고 야영을 한다. 샹은 지도를 펼쳐 보며 계곡길로 가면 바로 귀공국이 나오지만 도적이 출몰하는 곳이라고 얘기한다. 뮬란이 강은 마을로 통과하니까 강을 따라 가다보면 마을이 나오고 길도 나올거라고 얘기한다. 샹은 지도에 강도 안나와있고 마을도 안나와 있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지도 보지말고 되는대로 찾아가자고 얘기한다. 샹은 3일밖에 안남았고 길을 잃을지도 모른다며 걱정한다. 뮬란은 길을 잃으면 사람들한테 물어보면 된다고 얘기한다. 샹은 지도가 있는데 왜 그렇게 성가시게 해야 하는지 묻는다. 물란은 왜 길 묻는것을 싫어하는지 묻는다. 샹과 뮬란이 목소리를 높이며 싸운다. 그러자 무샤는 기뻐하며 바라본다.

 


야오는 두사람을 진정시키고 마을로 통하는 숲길을 발견했다고 보고한다. 야오는 두사람에게 길을 안내해준다. 뮬란과 샹은 서로 미안하다며 사과하고 화해한다. 무슈는 귀뚜라미에게 자신이 짠 18개의 계획중에 첫번째일 뿐이라며 다음 작전을 기대하라고 얘기한다.

 

 

 

 


공주들은 모닥불 주위에 모여있다. 메이는 야오가 장작 패는 모습을 바라본다. 링은 팅팅의 부채를 찾아주고 돌아간다. 메이는 링이 팅팅을 좋아하는것 같고, 언니도 링을 좋아하는것 같다고 얘기한다.

 

 

팅팅이 링은 좋은 군인인것 같다고 얘기한다. 메이는 어떻게 서로 끌리는 감정을 느끼면서 어떻게 차갑게 대할 수 있는지 묻는다. 팅팅은 해야할 소임이 있다고 얘기한다. 메이는 화내며 일어나 부채를 버리고 천막으로 들어간다.

 

 

 

 

 

메이는 아버지에게 보내는 편지를 쓴다. 메이는 의무보도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이라며 이번 소임을 수행할 수 없을것 같다고 적는다.

 

 

천막으로 들어온 팅팅과 수가 메이의 글을 보고 놀라며 왜 그런지 묻는다. 메이는 야오에게 자신의 마음도 줬다고 얘기한다. 팅팅이 공주는 나라를 위해서 어떤희생도 해야하고 그게 우리의 의무라고 얘기한다. 메이는 다른여자들 처럼 살고 싶다고 얘기한다. 나무에 마음껏 오르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잠든 샹의 귀에다 뮬랸이 장군을 무시하고 모욕했다고 속삭인다. 무슈는 인형을 만들고, 뮬란의 목소리로 텐트앞에서 공주에게 얘기하는것 처럼 연기한다. 샹은 뮬란이 자신에 대해 험담하는줄 알고 바로 텐트에서 나와 뮬란을 찾아간다.

 

 

 

 


샹이 뮬란에게 화내며 얘기한다. 뮬란은 무슨얘기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한다. 샹은 뮬란에 텐트앞에서 공주에게 자신의 험담하는 것을 들었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계속 여기에 있었다고 얘기한다.

 

 

샹은 입냄새가 난다는 얘기 때문에 입을 가리고 얘기한다. 뮬란은 왜 입을 가리고 말하는지 묻는다. 샹은 떡칠한 뮬란의 화장이 지워질까봐 그렇다며 화내며 가버린다.

 

 

 

 

 

뮬란은 천막으로 돌아와 샹이 왜 자기를 믿지 않는다며 화낸다. 무슈는 믿음이 없는 관계는 오래안간다고 얘기한다. 무슈가 정략결혼, 지도 등 별것도 아닌것으로 싸우고 있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무슈에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묻는다. 무슈가 정신없는 남자는 버리고 혼자지내라고 얘기한다. 뮬란은 무슈 말이 맞다며 서런게 샹의 본 모습이면 다시는 보고싶지 않다고 얘기한다.

 

 

 

 


 

- 외출 -

야오, 링, 치엔포가 순찰을 돌고있다. 그때 공주들이 차를 마시러 밖으로 나온다. 세명은 공주에게 다가간뒤 숲속의 작은 마을에 같이 가고 싶다고 얘기한다. 공주들은 재미 있을것 같다며 함께 마을로 간다.

 

 

 

 


무슈는 공주가 경호원들과 함께 외출했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자기혼자 해결하겠다며 뒤따라 출발한다. 뮬란은 무슈에게 샹이 성질나 있으니까 깨지않게 잘 지켜보라고 얘기한다.

 


무슈는 시끄러운 소리를 내며 잠든 샹을 깨운다. 샹은 공주와 경호원들이 없는 것을 발견하고 공주천막을 확인한다. 샹은 메이 공주가 쓴 편지를 발견한다. 샹은 뮬란도 함께 사라진것을 발견한다. 샹은 발자국을 따라 마을로 출발한다.

 

 

 

 

 

마을에서는 축제가 열리고, 공주와 경호원들은 마을을 둘러본다. 치엔포와 수는 음식을 나눠 먹으며 서로를 바라본다.

메이와 야오는 격투기를 구경한다. 사회자는 천하무적 쉬롱카이에게 도전할 사람을 찾는다. 야오는 공주를 돌아본뒤 무대위로 올라가 쉬롱카이와 싸워 이긴다. 야오는 메이에게 판다곰 인형을 선물한다.

 

 

 

 

 

 

링은 팅팅에게 농담을 하면서 즐거워한다. 링은 공주가 자신의 농담에 웃지 않자 포기한다. 공주는 폭죽이 터지는 모습을 보고 코를 킁킁거리며 웃는다. 링은 팅팅의 웃음소리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고 얘기한다. 링은 공주에게 유머감각이 없는줄 알았다고 얘기한다. 공주는 아니라며 코에 젓가락을 끼워 돌아본다. 링과 팅팅은 웃으며 함께 걸어간다.

 

 

 

 

 

공주와 경호원은 달빛을 보며 얘기 나눈다. 그때 뮬란이 이런 광경은 처음본다고 얘기한다. 공주들은 뮬란에게 사랑에 빠졌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공주의 얘기를 듣고 기뻐한다.

 

 

 

 


그때 샹이 마을로 찾아온다. 뮬란은 공중에게 자신이 처리하겠다고 얘기한다. 뮬란이 샹에게 상황을 설명하려 한다. 그러자 샹은 공주의 편지를 보이며 뮬란이 부추긴거 아닌지 묻는다. 샹은 경호원들에게 화내며 공주와 단 한마디도 얘기하지 말라고 지시한다. 공주는 경호원과 천막으로 돌아간다.

 

 

 

 

 

뮬란이 샹에게 그렇게 큰문제가 아니라고 얘기한다. 그러자 샹은 뮬란이 너무 감상적인게 문제라고 얘기한다. 샹은 뮬란이 의무, 책임, 전통은 신경 안쓴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의무를 할 뿐이라고 얘기한다.

 

 

뮬란은 샹이 훌륭한 전사이지만 자기 자신을 믿을 줄 모른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샹에게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샹은 놀라며 이번일로 서로 다르다는것이 아주 분명해 졌다며 돌아가 버린다.

 

 

 

 


다음날 모두 풀이 죽은 표정으로 길을 떠난다. 뮬란과 샹은 서로 말을 하지 않는다. 갈림길에서 서로 다른길로 이동한다. 공주는 뮬란에게 미안하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처음부터 잘못된 관계였다고 얘기한다.

 

 

 

 


갈림길은 다시 합쳐지고 샹은 부하들에게 도적들이 출몰하는 지역이니까 주위를 경계하라고 얘기한다. 링은 야오에게 공주와 얘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큰소리로 얘기한다. 야오도 얘기하고 싶지만 명령이나까 어쩔수 없다고 얘기한다.

 

 

링은 팅팅 공주에게 '지금까지 만난 어떤 여자보다 아름답고 멋진 분'이라고 얘기하고 싶다고 말한다. 치엔포는 수 공주에게 '삶이라는 따뜻한 밥 위에 얹힌 향긋한 생강같은 분'이라고 얘기한다. 야오는 메이 공주에게 '정말 완벽한 분'이라고 얘기한다.

 

 

 

 


샹과 뮬란은 이동하며 아버지와 어머니가 준 목걸이를 바라본다. 뮬란은 아버지가 해준 말을 떠올리며 이렇게까지 다를지 몰랐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무슈에게 가장 소중한 친구라고 얘기한다. 무슈는 모두 자기때문에 싸우게 된거라고 자백한다.

 


뮬란은 무슈에게 왜 그런것인지 묻는다. 무슈는 뮬란이 결혼하면 모든게 변하고 용좌를 잃게 된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무슈가 한짓은 절대 용납 못한다고 얘기한다.

 

 

 

 

 

뮬란이 샹에게 얘기하기위해 따라가는데 도적이 나타난다. 도적은 공주를 뒤쫓으며 보석을 빼앗으려 한다. 메이공주의 팔찌가 빠지지 않자 끌고간다. 뮬란과 샹이 공주를 구출하고 도적을 뒤쫓는데, 도적은 다리줄을 끊어 버린다.

 

 

뮬란은 샹의 팔을 잡고 버틴다. 샹은 줄이 끊어지려는 것을 보고 스스로 손을 놓고 절벽 아래로 떨어진다. 뮬란은 샹의 죽음을 슬퍼한다.

 

 

 

 


다음날 공주는 뮬란에게 혼인할 준비가 되었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공주에게 서로를 돌봐주라고 얘기한다. 뮬란은 샹의 죽음을 헛되게 할 수는 없다면서 자신이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얘기한다.

 

 

 

 


샹의 말은 냄새를 맏으며 강으로 다가간다. 목숨을 건진 샹은 말고삐를 붙잡고 물밖으로 나온다.


 

 

 

 

 

- 귀왕국 -
뮬란은 친왕에게 공주의 가마가 강에 떨어져 부숴지는 사고가 있었다고 설명한다. 친왕은 신하들의 눈치를 보며 황제와의 언약을 번복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친왕은 약조가 이행되지 않으면 동맹국의 안위를 약조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뮬랸은 자신이 귀공의 왕자와 결혼하겠다고 얘기한다. 신하는 왕에게 뮬란은 중국의 영웅으로 공주 세명은 비교할게 못된다고 얘기한다.

 

 

 

 

 

친왕은 약조와는 다르지만 부부연을 맺어주는 황금용이 미소를 보내고 있다며 제안을 받아들이겠다고 얘기한다. 친왕은 첫째 지키 왕자를 소개한다.

 

 

 

 

 

공주와 경호원들은 뮬란이 어떻게 임무를 완수할지 궁금해한다. 그때 샹이 공주를 대신해서 혼인을 할거라고 얘기한다. 공주와 병사들은 샹이 살아온것을 기뻐한다. 샹은 뮬란이 사랑 없는 혼인을 하게 해서는 안된다며 귀공을 찾아가겠다고 얘기하겠다며 혼자 출발한다. 공주와 경호원들도 귀공국으로 찾아간다.

 

 

 

 

 

뮬란은 혼인 준비를 한다. 뮬란은 므수에게 이런식으로 헤어지게 되었다며 아쉬워한다. 무슈는 이번일을 막을 수 있다면 용좌 1천개도 버리겠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세상에 없는 황금용도 못 막는다고 얘기하고 떠난다.

 

 

 

 


뮬란이 나오자 친왕은 황금용이 혼인으로 귀공국에 축복을 내릴것이라고 얘기한다. 혼인의식이 시작되고 친왕은 두 왕국이 연을 맺게 된다고 얘기한다.

 

 

 

 

 

그때 샹이 나타나며 혼인을 막는다. 뮬란은 샹이 살아돌아온것을 기뻐한다. 친왕은 샹에게 무례한 짓이라며 나가라고 소리친다. 샹은 절대로 못간다고 얘기한다. 친왕은 신성한 의식을 방해한다며 화낸다. 샹은 뮬란을 사랑하고 당장 여기에서라도 혼인하겠다고 얘기한다. 친왕은 병사들에게 붙잡으라고 소리친다.

 

 

 

 


무슈는 황금용 안으로 들어간뒤 불을 뿜으며 얘기한다. 친왕과 백성들은 놀라며 고개를 숙인다. 무슈는 뮬란과 샹의 혼인식을 빨리 거행하라고 얘기한다.

 

 

 

 

 


혼인식이 끝나고 무슈는 친왕에게 할말이 있는지 묻는다. 무슈는 중국의 세공주에 대한 혼인약조도 무효가 되었다고 선언한다. 공주들은 경호원들과 키스한다.

 

 

 

 

 


집으로 돌아온 무슈는 종지기로 돌아갈 준비하며, 뮬란이 행복하면 자기도 행복하다고 얘기한다. 조상신들은 무슈에게 시간 맞춰서 잘 깨우라고 얘기한다.

 

 

 

 

 

그때 뮬란과 샹이 사당안으로 들어온다. 조상신들은 두집안의 사당을 합치고 있다며 놀란다. 무슈는 조상신에게 그렇게되면 어떻게 되는지 묻는다. 조상신은 무슈가 계속 용좌를 쓸 수 있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기뻐하며 뮬란과 샹 앞에 나타난다. 샹은 무슈가 생각보다 작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뮬란에게 벌써 얘기했는지 묻는다. 뮬란은 남편에게 비밀을 만들 수 없다며 전부 얘기했다고 얘기한다.

 

 

뮬란은 샹에게 사당을 합쳐도 되냐며 규칙 같은거 없는지 묻는다. 샹은 남장하고 군에 입대해도 허용되는 규칙처럼 있다고 얘기한다. 무슈는 잘 지낼 수 있을것 같다며 기뻐한다.

 

 

 

 

 

 

 

 

 

 

[사진 출처] 영화 뮬란 2(Mulan II, 2004) 스틸컷, 캡처, 포스터

 

 

 

 

 

 

 

이상 영화 뮬란 2(Mulan II, 2004)의 후기를 마친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