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7

농업경영체 등록은 농림 충산식품부 장관이 권한을 위임받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등록 관리하고 있으며 농림사업을 신청하려는 농업인이 본인의 농업 관련 정보를 자율 등록 신청하는 것이다.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들을 첨부하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금부터 농업경영체등록 온라인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서비스 신청 방법

 

 

 

 

 

 

현재까지 농지구매 후 셀프 등기하는 방법, 농지원부 등재신청 방법, 농지원부 인터넷 무료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농업경영체등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방문하거나 농업경영체등록 온라인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후 등록하면 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 http://www.naqs.go.kr/

 

 

 

 

 

홈페이지 우측상단에 있는 지원 및 사무소 지도를 클릭하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곳 주변의 사무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서비스 : http://uni.agrix.go.kr/docs2/potal/main.html

 

 

 

 

 

 

 

 

 

농업경영체등록 내용 및 절차

 

1. 신청자격

- 경영 또는 경작농지가 1,000㎡이상 또는 농지·축사 등 생산수단을 소유하고 생산한 농산물의 연간 판매액이 120만원 이상, 1년 중 90일 이상 농업에 종사 (단, 이 경우는 경영주 외 농업인의 등록 자격에 해당됨)

※ 농지원부를 등재하였으면 특이사항 없는한 농업경영체등록이 된다.

 

 

2. 등록대상 품목

- 전체 농산물 및 축산물

 


3. 등록대상 농지

- 공부상 지목에 관계없이 실제농업에 이용되는 농지(단, 불법 점유 또는 불법 개간 등의 증명 필요)

 


4. 등록대상 정보

- 인적정보, 농지 및 농작물생산정보, 가축·곤충 사육정보 등 71개 항목

 

 

5. 등록신청 기관 및 신청방법

- 농업인은 주민등록지의, 농업법인은 주사무소 소재지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원 또는 사무소에 신청
-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지원 또는 사무소 방문,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 인터넷 신청

 


6. 등록 신청서류 : 농업경영체 등록신청서(농업인용 또는 농업법인용)와 증빙자료
- 농업인용
  = 자경농지 : (기본) 경작사실확인서, (선택1) 농자재 구매영수증, 농산물 판매영수증, 그 외 실경작 증빙자료 등
  ​= 임차농지 : (기본) 임대차계약서,    (선택1) 경작사실확인서,농자재 구매영수증, 농산물 판매영수증, 그 외 실경작 증빙자료 등


- 농업법인용 : 등기부등본, 정관, 출자명세서, 농업인 확인서류(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또는 농업인 확인서: 영농조합법인 5명, 회사법인 1명 이상), 상용근로자 인적사항, 법인 소유 농지·축산정보관련 증빙자료

 

 

 

 

 

 

 

 

 

 

농업경영체등록 신청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란 농업경영체 등록을 신청하기 위해 작성하는 양식으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를 작성할 때에는 경영주인 농업인 정보, 경영주 외의 농업인 정보, 농작물 생산 정보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되어 있다.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와 함께 경작사실 확인서 또는 임대차 계약서, 농자재 구매 영수증 또는 농산물 판매 영수증 및 그 외 실경작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해야한다. 농업경영체 등록을 위해서는 경작농지 면적, 종사일, 농산물 판매액 등의 조건이 필요하므로 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작성하도록 한다.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농업경영체로 등록되면 쌀 소득 보전금, 경영 이양 보조금, 밭농업직불금, 유기질비료 지원금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 구성항목

- 접수번호, 접수일자, 경영체 등록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성명, 주소, 기존 등록 내용, 변경신청 내용, 연락처, 경영주 또는 법인과의 관계

 

 

 

 

 

 

 

 

 

 

 

 

 

 

신청서식은 총 9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신청서를 출력하고 견본을 보면서 작성하면 된다.

 

 

 

 

 

 

 

 

 

 

 

 

 

 

 

 

 

 

 

 

 

 

 

 

 

 

 

 

 

 

농업경영체등록 온라인서비스 이용 방법

 

농업경영체등록 온라인서비스 주소는 아래와 같다.

 

 

농업경영체등록민원서비스 : http://uni.agrix.go.kr/docs2/potal/main.html

 

 

 

홈페이지에서 좌측하단에 보면 '신규신청(농업인)' 메뉴가 있다.

 

 

 

 

 

 

신청을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로그인 방법은 휴대폰인증과 아이피인증 두가지방법이 있다.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실명인증(성명, 주민등록번호) 과정을 한번더 거치게 된다.

 

 

 

 

 

 

상단 메뉴에서 신규등록신청을 클릭한다.

 

 

 

 

 

 

신규등록신청 창에서는 본인인증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입력이 되어 있다.

 

이제 나머지 정보들을 하나씩 입력하면 된다.

 

 

 

 

 

 

 

 

 

 

 

 

 

일반현황 페이지 작성은 아래의 설명을 보면서 입력하면 된다.

 

 

 

 

 

 

농지 및 농작물재배 현황을 입력하는 페이지이다. 경작농가가 아닐경우에는 상단의 '경작농가 아님'을 체크하면 된다.

 

 

 

 

 

가축, 곤충 사육시설 현황을 입력하는 페이지이다.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축산, 곤충사용 농가 아님'을 체크하면 된다.

 

 

 

 

 

개인정보활용 동의 페이지 이다. 중앙에있는 전체동의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된다.

 

 

 

 

 

 

 

 

모든 사항의 입력을 마쳤으면 저장하고 신청을 클릭하면된다. 신청된 결과는 나의 민원 페이지에서 진행경과를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농업경영체 등록을 위한 신청서 작성과 온라인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